풍수의 이론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지리학, 지질학, 점성학, 기상학, 경관학, 건축학, 생태학, 인간 생명정보학을 하나로 모은 자연과학입니다. 그 목적은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조사하고 이해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적당히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고, 좋은 생활과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최적의 기후, 장소, 사람과의 조화를 얻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런 추구를 바탕으로 장기간의 풍수 이론과 실천 발전에서 풍부한 실천 경험을 축적하고 이론적 사고를 통해 고금의 중외 과학, 철학, 미학, 윤리, 종교, 민속 등 많은 지혜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결국 내포가 풍부하고 내용이 종합적이며 체계적이고 강력한 독특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현대 풍수. 요약하면 열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 전반적인 시스템 원리
전체 시스템론은 완전한 과학으로서 이번 세기에 생겨났다. 간단한 방법으로, 중국의 선현은 아주 일찍 사용되기 시작했다.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보고,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 만물을 포함한다. 환경의 각 하위 시스템은 상호 연결, 제약, 상호 의존성, 반대 변환의 요소입니다. 풍수의 역할은 각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조율하며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풍수학은 환경의 무결성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인다. 《황제의 집경》은 "정을 몸으로 하고, 샘을 피로 하고, 땅을 가죽으로 하고, 초목을 머리로 하고, 집을 옷으로 하고, 포털을 관대로 한다" 고 주장했다. 그렇다면, 그것은 우아함과 운의 문제이다. " 청대 야연백은' 양택통합' 과' 단결정구기' 라는 책에서 전반적인 기능을 강조하며' 양택은 반드시 지세를 선택하고, 뒷산의 물은 인심을 의미하며, 산골은 길고 아름다우며, 물은 반드시 고리로 돌아가고, 당폭은 복이 되고, 물꼬는 수집품은 풍부하다. 양안에 장애물이 없고 빛이 왕성하다. "
총체적 원칙은 풍수의 총원칙이고, 다른 모든 원칙은 모두 총체적 원칙에 종속된다. 전반적인 원칙으로 사람과 환경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은 현대 풍수학의 기본점이다.
둘째, 지역 통제 원칙
지방제, 즉 환경의 객관성에 따라 자연에 적합한 생활방식을 취하는 것이다. 주역. Dazhuang 구아 제안: "긍정적 인 모양에서 중지." 진나라 시대에 강태공은 현지 조건에 따라 적당하다고 주장했다. "대부식 열전" 은 "태공왕은 영산에 봉쇄되어 땅이 고갈되고 사람이 적으며 태공은 그것을 여자, 묘기, 소금을 통하라고 권했다" 고 기록하였다.
중국은 광활하고, 기후 차이가 크고, 토질이 다르고, 건축 형식도 다르다. 북서쪽에 가뭄이 적고 비가 적게 올 때 사람들은 가마굴에 산다. 토굴은 북조남에 앉아 공사가 간단하고, 땅을 차지하지 않고, 자재를 절약하고, 방화방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사람은 장수할 수 있고, 닭은 알을 많이 낳을 수 있다. 서남에는 습기가 많고 비가 많이 와서 사람들이 건막죽루에 산다. 낡은 당서. 남만전' 은 "산에는 독초가 무성하고, 이가 뱀벌레로, 사람은 이웃보다 살고, 계단을 오르는 것을 간란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아래층은 비어 있거나 가축을 기르고 위층에 사람이 살고 있다. 죽루는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하며 습기를 방지하여 대부분 산 가까이에 물을 끼고 건설한다. 또한 초원의 목축민들은 몽골 가방을 집으로 삼아 수초를 따라 이동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구이저우 () 와 대리산 () 의 사람들은 석두 () 로 집을 지었는데, 이 건축 형식은 당시 현지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하여 창립되었다.
중국에 존재하는 많은 건물들은 모두 현지 조건에 따른 본보기이다. 호북성의 무당산은 도교 풍경지이다. 명태조 주디는 30 만 명을 산에 보내 사찰을 보수하고 산을 철거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벽과 홀만 지형에 따라 지을 수 있다.
중국은 실속 있는 나라이고, 지방제조건에 따라 실속 사고의 구현이다. 실제 상황에 따라 인간과 건물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소박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 풍수의 참뜻이다.
셋째, 산에 의지하여 물에 접근하는 원칙
산을 끼고 물을 의지하는 것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이다. 산은 지구의 골격이고, 물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물이 없으면 사람들은 살 수 없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원시 부족은 거의 강변 플랫폼에 있어서 당시 사냥, 어업, 채집 경제에 적합하다.
산에 따라 두 가지 상황이 정해졌다. 하나는' 어도비 집' 으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오스트리아의 틈이 하나 있고, 남쪽은 넓고, 집은 천수 사이에 숨어 있다. 호남 악양현 위향 장곡영촌이 바로 이런 지형이다. 오백리의 막부 산이 여기에 이어져 있고, 세 개의 대산봉이 동북과 서방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세 개의 큰 꽃잎이 연꽃을 형성한다. 명나라 선덕년 동안 장은 여기에 정착했다. 500 년 동안 600 여 가구, 3000 여 명이 있었다. 마을에는 800 여 가구가 서로 결탁하여 남녀노소가 평화롭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산에 의지하여 사는 또 다른 형태는' 방포산' 이다. 즉 한 조각의 집이 산비탈을 덮고 산기슭에서 산허리까지 이르는 것이다. 창장 중상류 연안의 부두 읍들은 모두 이렇다. 산비탈을 빗고, 계급을 줍고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진 우한 대학은 푸르고 뚝뚝 떨어지는 수가산 기슭에 세워졌다. 디자이너는 구체적인 풍수를 충분히 고려하는데, 학생 기숙사에는 구불한 성벽, 문형 출입구처럼 산비탈이 붙어 있다. 지표 플랫폼에서 중앙 개구부는 성문동, 가운데는 도서관, 양쪽에는 교관이다. 마스터-슬레이브 순서, 엄밀한 대칭. 학교에는 자연적인 추세와 강력한 성이 있는데, 이는 고등 학부의 웅장함을 보여준다.
육조고도 남경은 장강에 인접해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용판에 앉아 있는 호랑이처럼 보인다. 그것은 진회강과 강을 따라 로키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서남에서 동북까지 석두 산, 마안산, 막부산이 있다. 동쪽에 중산이 있다. 서쪽에는 푸귀산이 있다. 남부에서는 백로섬과 창명도가 협강을 형성한다. 명대 고계 짱: "중산은 용처럼 큰 파도를 깨고 긴 바람을 타려고 합니다. 강산은 서로 양보하지 않고, 형체가 천하를 이긴다. "
넷째, 상황을 관찰하는 원칙
청대' 양택 10 서' 는 "산천은 사람이 거주하는 주인이 되어야 하며, 그 원천이 가장 크며, 인화에 가장 중요하다" 고 지적했다. 풍수학은 산지 지형을 매우 중시하여 작은 환경을 대환경 고찰에 두었다.
중국의 지리정세에는 8 도마다 큰 위방향 구조가 있는데, 예를 들면 천산의 초기 은산의 위방향 구조와 같다. 쿤룬산, 대추나무, 친링 지대성 구조. "코 공기" 는 "세계의 조류는 두 산 사이에 강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대천 위에는 반드시 길이 있을 것이다. " 공우는 중국의 산맥을 4 열 93 으로 나누었다. 풍수는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맥을 용맥이라고 부른다. 용맥은 서북의 곤륜산에서 발원한다. 세 개의 용맥이 남동쪽으로 뻗어 있다. 벨론은 음산과 하란산에서 산시 () 로, 태원 () 부터 바다 건너기 () 까지 들어갔다. 중룡은 민산에서 관문에 들어가 태산해에 도착했다. 남룡은 운귀, 호남에서 푸젠, 저장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각 대룡맥에는 건룡, 지룡, 진용, 가짜 용, 비룡, 은룡, 섬룡이 있다. 풍수를 조사하려면 먼저 맥락을 찾아내 용맥의 추세에 순응해야 한다.
용맥의 모양은 잠재력과 다르다. 천 피트는 세력이고, 기세는 원경이고, 모양은 근경이다. 세력은 모양에 대한 숭배이고, 모양은 형세의 산물이다. 잠재력은 유형이고, 유형은 알 수 있고, 잠재력은 외부에 있고, 모양은 안에 있다. 그것은 성벽처럼 발코니처럼 보인다. 기세는 한 조의 기복으로, 모양이 고산이다. 형세를 정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모양을 관찰하는 것은 쉽다. 형세는 인과이다. 만약 말이 세차게 흐르고, 만약 물결이 흐르면, 나는 그것이 크고 강하고, 다르고, 특별하고, 순조롭기를 바란다. 조형은 도톰하고, 가스를 축적하고, 가스를 저장해야 한다.
집합점에 민다산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산에 대한 산은 아치에 대한 산과 비슷하다. 신하가 군주를 둘러싸고 있는 것과 같다. 조안의 산은 바람을 막을 수 있어 재미있다. 예를 들어' 주레' 는 경화 대환경운에 대해 "두경기산맥은 구름에서 왔고, 앞에는 황하가 있고, 태산은 용이 좌측에 있고, 화산은 호랑이가 우측에 있고, 높은 사람은 전례가 있다" 고 말했다. 남산구는 두 번째 상황이고 강남 무릉산구는 세 번째 상황이다. 그래서 동서고금에 허베이보다 수도를 건설할 곳이 없다. 바람이 흩어지지 않고 수분이 있다. " 이것은 베이징을 중심으로, 국가산을 사례로 하여 베이징 지리환경의 우세를 설명한다.
거시적인 환경에서 작은 환경을 관찰하면 수원, 기후, 제품, 지질 등과 같은 작은 환경에 대한 외부의 제약과 영향을 알 수 있다. 어떤 택지의 길흉도 모두 큰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데, 마치 한의사의 절맥과 같다. 맥박에서 신체의 일반적인 상태를 알 수 있다. 심혈관 시스템의 기능 상태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완벽해야만 농가가 완벽해질 수 있다. 도시를 지을 때마다 건물을 지을 때마다 공장을 지을 때마다 먼저 산천 환경을 테스트해야 한다. 큰 곳에서 착안하고 작은 곳에서 착수하면, 반드시 먼저 근심하고, 그 후에 재물이 커진다. (서양속담, 돈속담)
다섯째, 지질 검사 원칙
풍수학 사상은 지질을 매우 중시하고, 심지어 매우 까다롭고, 지질이 사람의 체질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현대 과학은 이것이 위언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지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적어도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토양에는 아연, 백금, 셀레늄, 불소 등의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어 광합성으로 공기에 방사되어 사람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명대는' 귀담' 에서 "양산 주석이 항상 양보다 낫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은 운에게 말했다. "모든 주석이 번식하기에 적합하지 않으면 반드시 민궁하고 이주할 것이다." " 이탄보다 일찍 1000 여 년 된' 산해경' 도 많은 지질과 신체의 관계, 특히 특정 지질에서 자란 식물이 인체의 체형, 체질, 생식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담고 있다.
둘째, 습하거나 악취가 나는 지질은 관절염, 류머티즘 심장병,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다. 습하고 부패한 토지는 세균의 자연 배양 기지이자 각종 질병의 근원이어서 집을 짓기에 적합하지 않다.
세 번째는 지구 자기장의 영향입니다. 지구는 자기장에 둘러싸인 행성이다. 사람은 그 존재를 느낄 수 없지만, 그것은 항상 사람에게 작용한다. 강한 자기장은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현기증, 졸음, 신경쇠약까지 일으킬 수 있다. 중국의 조상은 오래전부터 자기장, 관을 알고 있었다. 비트는 "위에는 자석이 있고 아래에는 구리금이 있다" 고 말했다. " 전국시대의 시나닷컴과 마찬가지로 송대는 일반적으로 나침반을 사용했고, 둘 다 과학적으로 지자기를 사용했다. 풍수 사상은 지자기 방위에 순응할 것을 주장한다. 양동송은' 12 지팡이법' 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네가 정말 돌진할 때, 너는 사악한 기운을 참을 수 없다. 당신이 양쪽에서 너를 따라올 것이다." 。 맥박에 따라 두세 피트 정도 떨어져 있는데, 법 중 지팡이가 가장 정교하다. "즉, 강지 자기장을 약간 피해야 길시를 얻을 수 있다. 풍수사는 늘 돌맹이와 뾰족한 뿔이 문과 창문에 불리하다고 말한다. 사실, 그들은 거석 복사의 강한 자성이 문과 창문 안의 주민들을 방해할까 봐 걱정한다.
네 번째는 유해한 파동의 영향이다. 주택지 아래 3 미터 아래에 지하강이 있거나, 이중층 교차 강이나 구덩이가 있거나, 복잡한 지질구조가 있다면, 긴 진동파를 방출하거나 방사선이나 입자류를 오염시켜 두통, 현기증, 내분비 장애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이전의 풍수사들은 모두 이 네 가지 상황을 알고 있었지만, 왜 그런지 모르기 때문에 과학적 이유로 설명할 수 없었다. 실제로, 그들은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회피 조치를 취하거나 현혹을 한다. 어떤 풍수사들은 현장 답사를 하면서 손으로 갈아서 입으로 흙을 맛보고, 심지어는 깊은 토양과 수질을 보고, 몸을 숙여 지하수의 흐름과 소리를 듣는다. 이런 겉보기에는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 같지만, 실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여섯째, 수질 분석의 원칙
수질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지하철. 적진은 토질이 수질을 결정하고 수질은 그것의 색깔로 판단된다고 생각한다. 물은 하얗고 달콤하며, 노랗고 악취가 나고, 검고 씁쓸하다. 풍수 고전' 보산편' 은' 용을 찾아 기운을 차리고 물을 맛보는 것' 을 주장한다. 그것의 색깔은 파란색이고, 그것은 달콤하고, 그것의 색깔은 향기롭고, 그것은 비싸다. 그 색깔은 하얗고, 그 무지는 밝고, 그 무지는 따뜻하며, 주귀이다. 그 색깔은 옅고, 매몰이 코를 찌르며, 기가 강하고, 주귀합니다. 씁쓸하고 시큰하다. 찌면 부족하다. 금수대지' 물의 선악운에는 "달콤하고 맛있다. 용맥이 행복한 봄이라는 뜻이다" 고 적혀 있다. 봄은 배부르지 않고 가을은 건조하지 않으니, 여기는 좋은 은신처를 찾는 것이 가장 좋다. ""
지역마다 미량의 원소와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데, 어떤 것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어떤 것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절강태순이가 천상코산 기슭에 산천이 하나 있다. 샘물은 일년 내내 끊임없이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현지인들이 병에 걸리면 샘물에 담가 약을 먹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검사를 거쳐 샘물에 대량의 방사성 원소 질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산해경. "서산경" 에 따르면 석수산 옆에 관개수가 있다. \ "거기에 흐름, 그래서 소와 말 질병 없이 그림. 클릭합니다
윈난성 텅충현에는' 토작천' 이 하나 있는데, 맑고 바닥이 보이지만 생기가 없다. 오리와 새는 봄이 되면 죽는다.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샘물에는 대량의 시안산과 염화수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것들은 생물을 죽이는 독성 물질이다. 삼국연의' 에서는 촉병이 야만황무지로 깊숙이 들어가 독천을 잘못 마시며 사상자가 막심하여 이 독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묘사했다. 이런 수원 부근은 마을 건설에 적합하지 않다.
중국의 절대다수의 샘물은 모두 개발 가치가 있다. 산둥 제남은 샘성으로 불리는데, 푸젠성은 생수점 1590 개를 발견하여 전국 각 성 1 위를 차지하는데, 그 중 의료용 생수 865 개가 있다. 광서 봉황산 () 에는 눈유천 () 이 있는데, 마치 주스 같다. 그것으로 차를 우려내면 차는 일주일 동안 맛이 변하지 않는다. 강서성 영풍현 부계리 향구봉령 기슭에는 1 평방미터 길이의 풍미샘이 있는데, 마치 생맥주의 쓴맛과 무지와 같다. 샘물은 지하 미네랄의 여과를 거쳐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소수성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경구, 세탁, 목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건강에 유익하다.
풍수 이론은 물의 경위를 조사하고, 수질을 식별하고, 물줄기를 파악하고, 수환경을 최적화한다고 주장한다. 이 원칙은 심층적 인 연구와 홍보가 필요합니다.
일곱째, 북조남원칙
중국은 지구 북반구, 유라시아 동부, 대부분의 국토는 북회귀선 북쪽 (북위 23 도 26 분) 에 위치해 있다. 일년 사계절의 햇빛은 남쪽에서 온다. 남쪽을 향한 집은 채광하기 쉽다. 햇빛은 사람에게 많은 장점이 있다: 우선, 그것은 보온할 수 있다. 겨울에는 남방의 기온이 북방보다 1 2 도 높다. 두 번째는 인체 비타민 D 의 합성에 참여하는 것으로, 햇볕을 자주 쬐는 아이들은 구루병을 예방할 수 있다. 셋째, 태양의 자외선은 특히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질병에 살균 작용을 한다. 넷째,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바람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의 지형은 그 기후가 몬순성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겨울에는 시베리아 한파가 있고, 여름에는 태평양 서늘한 바람이 있어 일년 내내 있다.
풍향이 다변적이다. 갑골문에 바람 측정 기록이 있다. 역사 기록. 책 책은 말했다: "사악한 바람이 북서쪽에 살고, 10 월도 여기에 있습니다. 광막풍이 북방에 사는 것도 11 월이다. 정월 바람이 동북에 산다. 풍주동도 2 월이다. "
음풍과 양풍은 차이가 있다. 청말 하광정은' 정정지학' 에서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동쪽에서 남쪽으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을 양풍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찬바람, 그 음풍은 최근의 안건으로 막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흰 뼈를 불면 주가가 반드시 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이것은 북서풍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풍수에서 방위를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 오행목으로 동쪽으로, 불은 남쪽으로, 금은 서쪽으로, 물은 북쪽으로, 흙은 중간이다. 둘째, 팔괘를 남으로 하고, 령을 북으로 하고, 지진을 동으로 하고, 거래소를 서쪽으로 한다. 셋째, 갑과 을을 동으로, 정방을 남으로, 경흔을 서쪽으로, 계인을 북으로 한다. 지지의 아들을 북쪽으로, 오후를 남쪽으로 삼다. 넷째, 동쪽에는 흑룡, 서쪽에는 백호, 남쪽에는 주새, 북쪽에는 현무가 있다. 또는 말했다: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오흥기. 경혈전 흥현치배치 기록: 홀 중심, 문 앞,' 변창고' 뒤' 청풍' 과' 풍경' 과' 경영부 바람 왼쪽, 용상' 에 대해 이야기하다. 명월' 의 1 층은 남서에 외롭게 서 있는데, 그 모양은 마치 호랑이 새장 같다. 음양가의 말에 따르면.
결론적으로 북조남의 원칙은 자연현상에 대한 정확한 인식으로 천도에 순응하고 산천의 기운을 얻고 일월광화의 훈도를 받고 몸을 보호하고 정서를 키우며 탁월한 사람을 이룩하는 것이다.
여덟, 적당한 중심의 원칙
적당함은 딱 맞고, 편파적이지 않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고, 너무 높지도 않고, 너무 낮지도 않고, 최대한 최적화되고, 완벽에 가깝다. 관씨 지리는 맹자를 가리킨다. "높고 위험하지 않고, 낮고, 비어 있지 않고, 드러내지 않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이상하고, 영리하고, 나쁘지 않다." 적당한 풍수 원칙은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 이미 생겨났다. 논어' 가 제창한 중용의 도리는 가장 좋은 자리를 선택해야 바른 길에 맞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여씨 춘추. 다시 한 번 지적한 바와 같이, "방이 크면 음침하고, 플랫폼이 높으면 맑고, 음하면 어색하고, 맑으면 괴로워한다." 음양의 균형이 알맞다.
풍수 이론은 산, 흐름, 방향은 동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집의 크기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재수가 없고, 또 많은 사람들이 재수가 없다. 작은 문은 불길하고 대문은 불길하다. 아청인 오채정은' 양택요약' 에서 "모든 양택에는 정사각형의 기초가 있어야 하고, 가지런한 선반이 있어야 하며, 동쪽에서 서쪽으로 수축하면 반드시 정택을 손상시킬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적당함은 중간의 뜻이다. 왜 중국은 광저우, 상하이, 곤명, 하얼빈을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위치가 너무 멀어서요. "태평유란" 은 "왕명립국, 도성은 반드시 가운데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천하의 합제는 음양의 뜻에 따라 사방을 통틀어 천하를 제압한다" 고 기록하였다. 낙양이 구조의 수도가 된 것은 그것이 세계에서 상위권에 있기 때문이다. 차등 임대료 가격은 중간 정도에 따라 결정된다. 은행과 쇼핑몰은 번화가에서만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적당한 원칙은 또한 중심을 강조하고, 배치가 단정하고, 추가 시설이 축을 꼭 둘러쌀 것을 요구한다. 전형적인 풍수 경관에는 지구의 자오선과 평행하고 남북으로 확장되는 중심축이 있다. 중축선의 북단은 가로의 산맥으로 T 형 조합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고, 남단은 넓은 로비 (평원) 가 가장 좋으며, 중축선의 동서 양쪽에는 건물과 구부러진 강이 있다. 명 청 () 두 세대의 능과 청대 원림 () 은 모두 이 원리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아홉, 승마 분노 원칙
풍수 이론은 가스가 만물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태극은 곧 기운이고, 단숨에 두 기를 낳고, 일생은 삼오행이다. 땅의 가스, 물의 가스, 사람의 가스, 기감. 모든 것은 가스에서 허용되지 않는다.
계절의 변화와 태양의 변화로 생명력과 방향이 달라졌다. 달마다 분노와 죽음의 방향이 다르다. 화가 나면 길하고, 죽으면 흉하다. 사람은 자기를 가지고 예뻐야 하고, 단속해야 한다. 지하철. 속담에' 노여움은 태어난다' 는 말이 있다. 화를 내지 않으면 죽는다. 살면 화를 내야 한다. " 《황제집경》은 정월 노여움이 귀화, 2 월 추공, 3 월 음갑, 4 월 모을, 5 월 진병, 6 월 을병, 7 월 오당, 8 월곤당, 9 월 신경당, 10 월 유신당, 11 월 서간당, 12 월로 보고 있다 풍수 나침반은 화난 방위의 개념을 구현하는데, 풍수 풍격은 이것에 매우 신경을 쓴다.
화를 어떻게 구분합니까? 명대 장평걸은' 수룡경' 에서 분노를 분별하는 관건은 물을 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가스, 물의 어머니, 물, 가스. 가스는 부귀한 물과 함께 가고, 물은 화기애애하고, 모자는 서로 불쌍히 여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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