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난 대지를 걷다 보면 조용한 마을이든 번화한 마을이든 웅장한 민가 건물이든 장엄한 가족 사당이든 상인방의 현판에는 서하파, 태원파, 청하파, 용계파, 천수회관 등 눈에 띄는 한자가 곳곳에 널려 있다. 이 현들은 모두 성씨의 기원을 표시하여 조상이 살던 곳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서강은 임성군, 즉 준현, 화현, 남부, 북부 지역이다. 청하현은 장의 현으로, 오늘 하북성의 동남부에 있다. 태원현은 왕현으로, 오늘 산시 남부에 있다. Longxi 카운티는 오늘 산시 성에 있는 리 카운티입니다. 민남에서는 집집마다 족보가 있는데, 마치 호적본과 같다. 족보는 한 가문의 남천의 피눈물사이다. 많은 족보는' 조상 생존, 하남 광주, 영가의 혼란, 들꽃 다섯 송이, 중원에 비뚤어지고, 사족 남이주.' 로 되어 있다. "그들이 이 땅에서 수천 년을 살았지만,' 뿌리' 문화는 천년을 거쳐 민남인의 문화 유전자에 녹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서진 말년에 중원에서 전란이 발생했고, 북방 한족이 남하하여 피란지를 찾아' 팔성 입민' 이라는 전설이 나왔다. 사재: "김영가 2 년 (308), 중주가 흔들렸고, 옷은 민, 진, 황, 정, 참, 가을, 하, 후팔가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남조량쇼 말년에 후경의 혼란이 발생하여 강동이 심하게 파괴되어 천리 텅 비어 있었다. 살해당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사방으로 도망쳐야 했고, 푸젠은 강동에 접근하여 자연히 피란의 땅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절강 동부와 남부에서 복건으로 이주했다.
당초에 푸젠 구룡강 유역에서 소위' 만폭' 이 터졌다. 건안 2 년 (669 년), 당파는 3600 명의 장병을 통솔하여 복건 폭동을 진압했다. 진원광은 아버지 진정과 함께 복건에 들어가 독수리를 지키는 장군을 맡고 있다. 첫 전투에서 패한 후 당나라는 진정의 두 형제 진민과 진보가 3000***58 성의 조정 병사들을 이끌고 지원하게 했다. 반란이 있은 후, 이 정부병들과 그 가족들은 장주에 정착했는데, 이것은 중원 신사들이 푸젠으로 이주한 두 번째 고조였다.
당나라 후기에 중원 전란, 군벌 할거, 백성들은 걸음걸이가 어려웠다. 북방 학자들은 다시 남쪽으로 이주하여 한족이 민으로 들어가는 또 다른 고조를 형성하는데, 그중에서도 왕초와 왕을 비롯한 사람이 가장 많다. 왕초와 왕원은 하남 광주구시현 농민이다. 그들은 황둥지 기회를 틈타 향병을 조직하여 강을 건너 남하했다. 광계 원년 (885), 왕대군은 민서, 민남에 입성했고, 이듬해 8 월에는 취안저우 점령, 경복 2 년 (893) 은 복주를 점령했다. 나중에 그것이 민왕 () 으로 봉쇄되어 푸저우 () 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 환경과 국민을 보호하고 경제와 문화를 발전시켰으며, 많은 북방의 정치가, 문인, 승려, 상인, 일반 가난한 사람들이 푸젠에 정착했다. 푸젠 민난 문화
민난은 푸젠 남부의 빌딩, 장, 전삼시를 가리키며 구룡강과 진강 유역에 위치해 있다. 영가의 혼란은 민난 민족 형성의 출발점이다. 민남 집집마다 족보가 있는데, 족보 한 편이 바로 피눈물사 남천이다. "조상은 하남 광주구시, 영가의 혼란, 오란, 중원, 남도에 살고 있다." 진강 유역은 민남에서 가장 먼저 개발된 지역이다. 고향에 대한 동경 때문에, 나는 새 집을 강금강이라고 부른다. 중원인들이 민남에 정착한 후 민남에서 그들의 성숙한 언어, 선진적인 문자, 예절, 의상, 민간 신앙, 건축 스타일을 전파했다. 하로 방언은 중원과 취안저우 방언이 융합된 언어이며, 현지 민동 방언도 이때부터 형성되기 시작했다.
당태종 이듬해 민남에서 폭동이 일어나 부자율 구시 정부가 반란을 일으켰다. 진원광은 장주를 초청하여 시장을 건설하였다. 이민은 정부가 조직한 것이기 때문에, 여주의 하로족은 절대적인 우세를 얻었다. 현지의 민월인은 동화를 받아들여 당화리에 정착하거나 민서 산간 지역으로 도피한다. 여주의 건립은 민난 민족의 형성을 상징한다. 현지 백월인칭은 이 중원 이민을' 당인' 이라고 불렀고, 이 장카이 병사들도 자칭 당인이라고 자칭했다. 민남인들이 대만성과 남양으로 이주함에 따라 대만성과 해외 중국인들은 당산을 고향으로 삼고 화교 공동체를 당인 공동체라고 부른다.
Yinzhou 설립 후, 첸 yuanguang 는 "망명, 경작 기장, 상인, 혜공, 4 개 장소, 심지어 순찰 을 인용, 모든 설정 전차 를 이끌었다." 이때부터 "남쪽에서 온 흥이 조휘까지, 서쪽에서 간정, 동쪽에서 여러 섬까지, 천리 떨어져 있어 낙토라고 불린다." (참조 《롤러코스터》. 명신 ")
초창기에 진정은 당준과 함께 린펀, 상당 (현재 산시 () 성 장지시시) 등 현에 가 본 적이 있어 현지 청장하 () 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푸젠에 입성하여 서림 (현천현) 부근에 주둔할 때 고어 비유로 사기를 북돋우고 "이 물은 당만큼 깨끗하다" 며 서림 강을 "장강" 이라고 명명했다. 실린 임강에 서서 진원광이 건국할 때 주치였기 때문에 여주라고 불렸다.
진원광의 6 대 자손이 장주도사를 맡아 중원 문화를 발양하였다. 진원광은 이민 무장과 시인으로 시집' 용호집' 을 가지고 있다. 진원광의 아들 진균이 창립한 송주서원은 푸젠 최초의 관영서원이자 중국 최초의 관영서원이다. "중국 교육사" 는 서원의 명칭이 "당대의 이정서원에서 시작되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사료에 따르면 양성포남송주 서원은 이정서원보다 10 년 일찍 설립되었다.
대만의 복건 남부 문화 확산
민난 문화의 대만 전파는 정성공에서 시작되었다. 정성공은 한 부대를 이끌고 푸젠 남부에서 대만성을 탈환했는데, 그의 수하에는 약 37,000 명이 있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전주와 여주에서 왔다. 정성공은 대만성 건설을 반청 회복의 기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정치적으로 큰 힘을 들여 경제적으로 토지를 정착시키고 농업에 군대를 배치하고, * * * * 천묘의 옥토를 개척하였다. 이후 인구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그는 부족이 되었다. 명나라의 청 (Zheng) 이 죽은 후, 민난 (Minnan) 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이되었습니다. 정명의 개간은 사실상 민남인의 대만성 개발이다. 정경이 계승한 후 진영화의 정책을 채택하여 여전히 토지를 경작하고 있다. 개발구에는 봉산 북부 평원, 수사련 (두류와 임거포 사이), 부브 씨앗 (현재 장화시 근처), 주천 (현 신죽시) 이 포함된다. 그런 다음 북부 플랫폼을 개발하십시오. 첫째, 민수강 연안의 타이베이 평원이 개발된다. 두 번째는 닭장을 여는 것이다. 후자는 왕희지 () 에서 발전하여 장 () 이라고 부르며 모두 유민 () 이라고 불렀다. 명 () 정 () 시기는 주로 원적 대륙 장천 () 의 문무 관리와 병사, 그리고 장천 () 에서 모집한 민중에 의존했다. 농촌을 개척하는 것은 개인의 영원한 사업, 대대로 번식하는 후손, 인구 번식, 군거, 또는 사방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민남인의 인구는 대만성 전체 인구의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한다.
청강희 23 년 (1684) 건륭 11 년 (1746) 까지는 사람들이 대만에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허락했고, 본적으로 가족을 만날 수 있었다. 건륭 13 년 (1748),' 부양 이전 대만 증명서' 정지. 건륭 25 년 (1760), 가능한 한 빨리 입대 금지령이 재개되고 더 많은 이민자들이 대만을 횡단한다. 대만의 인구도 급속히 증가했다. 당시 민남인은 대만 한족 총수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민난 인구가 대만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민남어는 이미 대만 동포 언어 교류에서 가장 유행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어 방언이 되었다. 대만성의 사회사 발전에서 푸젠민남어는 대만성식 민남어, 즉 대만성 대중매체에서 사용되는 소위' 대만어' 를 형성했다. 민난 민간신앙이 많은데, 주로 마주 신앙, 존왕 광택 신앙, 맑은 물 시조 신앙, 보생대제 신앙, 관제 신앙, 성황 신앙, 진원광 신앙, 청산왕 신앙 등이 있다. 이런 민간 신앙은 민남인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함에 따라 대만성으로 옮겨져 전파되고, 대만성 동포의 민간 신앙도 형성되었다. 그중에서 마주 신앙은 대만성에서 가장 널리 전파되고 영향이 가장 크다. 카우보이 연극은 대만성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극이다. 카우보이 연극의 기원은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승에 따르면 가청극은 푸젠주 () 의' 가요자' 가 이란에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차의 고무적인 이미지와 현지 가요를 결합했다. 여주의 건립은 민남 중원 이남에서 온 인구가 푸젠과 베트남 현지 인구를 넘어 주체민족이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정강의 난리 이후 송나라는 국토의 절반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전에 무지막지한 푸젠이 남송에서 갑자기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취안저우 남송 말년에 광저우를 제치고 중국 제 1 대항이 되었고, 여주월항은 명나라 중기에 중국 유일의 대외무역항이 되어 민남지역의 경제 발전과 인구 재생산을 촉진시켰다. 민난 지역도 인구 입력 지역에서 인구 출력 지역으로 바뀌었다.
민남은 사람이 많고, 서부 인근 조주 혜주 레이주 조안주가 민남의 잉여 인구를 흡수하는 지역이 되었다. "조주 사람들은 푸젠의 조상이다." 이것은 조산의 속담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역사적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산인의 선조들은 대부분 푸젠에서 이민을 온 것이다. 이 때문에 조산인은 복족이라고도 불린다. 명대 중후반, 왕사행은 조주의 문화 지역 귀속에 대해 멋진 논술을 하였으며, 오늘날 널리 알려져 있다. "조주는 민월지라고 한다. 진시황은 남해군에 속하기 때문에 형승속으로는 적당하기 때문에 푸젠으로 이민하는 사람이 옳다. 그 풍속은 여주와 같고, 그 언어는 여주, 전군과 같다. 개회는 광음, 조류는 푸젠음이라 조수가 푸젠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