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바촉은 종종 중국 차업과 차 문화의 요람으로 불린다. 육조 이전의 찻잎사료에 따르면 중국의 차업은 바촉에서 기원했다. 차 문화의 형성은 바촉 지역의 초기 정치, 풍속, 차를 마시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삼국 이전의 차 문화 계몽.
많은 책들이 차의 발견 시간을 기원전 2737-2697 년으로 정하고 있으며, 그 역사는 삼황오제로 밀릴 수 있다. 동한 화투는 차의 약용 가치를 기록하였다:' 쓴 차는 오래 복용한다'. 서한 시대에 차를 생산한 현명은' 다릉' 즉 호남 다릉이라고 불렸다. 삼국위 () 에 도착했을 때' 광야 ()' 는 제과차 제작 방법과 음주 방법을 최초로 기록했다. 가시바 사이에 나뭇잎을 따서 떡을 만들고, 노인은 나뭇잎을 떡으로 만들고, 쌀풀로 만들었다. 차는 물질적인 형태로 나타나 다른 인문학에 스며들어 차 문화를 형성한다.
② 두 진 남북조 시대 차 문화의 새싹.
문인들이 차를 마시는 흥취에 따라 차에 관한 시사가보가 나날이 나왔다. 차는 이미 일반적인 형식으로 음식을 떠나 문화권에 들어가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⑸? Br>③ 당나라 차 문화 형성
"루예씨가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세상은 새로운 것을 배웠다." 중당 시절 육우' 다경' 의 출현으로 차 문화가 유례없는 높이로 발전한 것은 당대 차 문화의 형성을 상징한다. "다경" 은 차의 자연과 인문적 내용을 총결하고, 차를 마시는 예술을 논술하고, 유, 도, 부처를 차에 녹여 중국 다도정신을 창조했다. 나중에 많은 차서와 시가 나타났는데,' 차서',' 요리차',' 차 따기',' 16 탕' 등이 있었다. 당나라의 차 문화 형성은 선 (禅) 의 부상과 관련이있다. 차는 정신을 차리고, 생진이 갈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절은 차를 마시고, 절 주위에 차나무를 심고, 다도를 만들고, 찻집을 설치하고, 찻머리를 고르고, 다일을 전문적으로 개최한다. 중국 다도는 당대에 형성되어 궁중 다도, 절 다도, 문인 다도로 나뉜다. 《다경》은 하나의 이정표이다. 지난 100 년 동안 역대 다인은 차 문화의 모든 측면에 대해 수많은 시도와 탐구를 해왔고,' 다경' 이 탄생할 때까지 다과회가 유행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④ 송나라 차 문화의 번영.
송대 차업이 크게 발전하여 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인 중에는 관료로 구성된' 당사' 와 불교도로 구성된' 천인사' 를 포함한 전문적인 차 동아리가 등장했다. 차를 사랑하는 송태조 () 는 황궁 () 에 찻잎 사무실을 설치했는데, 황궁 () 에 사용된 찻잎은 이미 등급을 나누었다. 다도는 황제가 대신을 끌어들이고, 가능한 한 빨리 친족을 돌보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외국 사절에게도 주는 의식이다. 하층 계급에 관해서는 차 문화가 더 시끌벅적하고 이주하는 사람도 있다. 이웃 사이에는 차를 공경하고,' 원보차' 를 공경하고, 약혼 때 차를 공경하고, 결혼할 때 차를 주고, 같은 방에서 차를 맞아야 한다. 민간투차의 출현은 요리점의 일련의 변화를 가져왔다.
⑤ 명나라와 청 차 문화의 대중화.
이때 찜질, 볶은 녹색, 구운 녹색 등 각종 차가 나타났고, 차를 마시는 것도' 차를 우려내는 것' 으로 바뀌었다. 명대의 많은 문인들은 당백호의' 차화권',' 차지도',' 문징명의' 혜산다회',' 육우팽차도',' 차지도' 등 전세작을 남겼다. 차가 늘어남에 따라 차를 우려내는 기예도 다르고 다기의 스타일, 질감, 도안도 다양하다. 만명문인은 음주 경지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여' 완벽함' 의 경지를 중시한다
그 문인들의 눈에는 사물의 궁극적인 원만함이 바로 도이고, 도는 사물 속에 존재한다. 장원 (WHO) 는' 다경' 이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다도' 이론을 제시했다.' 시간은 정련되고, 시간은 숨길 때 마르고, 시간은 거품이 날 때 깨끗하다. 섬세하고 건조하며 깨끗한 다도. 클릭합니다 그는 차에' 내재적 의미를 지닌 신' 즉' 원신' 이 있고, 외모자는' 원체' 라고 부른다. 양자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분할할 수 없다. 신원은 차의 정수이고, 원체는 색깔, 향, 맛의 정수이다. 우리가 단순하고, 소박하고, 진실하고, 온유하고, 적당히 융합하면 차의 참뜻을 얻을 수 있다. 장원 다도는 다탕의 아름다움, 차 맛의 진미를 추구하고, 차의 색깔, 차의 맛, 차의 향을 듣고, 차의 소리를 듣고, 다기의 완벽한 경지에 들어가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대부자는 이 기초 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세상은 그 성을 맛보지 않고, 산천을 좋아하고, 그 감정을 느끼지 않고, 배우고, 예기치 않게 배우고, 부처를 배우고, 그 종을 깨뜨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차를 시음하는 것은 물의 표상과 그 맛에 국한될 필요가 없고, 본질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즉, 정신적인 쾌락, 순수하고 탈속적인 심경, 초연물외, 감정이 고결한 선경,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는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중국 다도정신에 대한 사람들의 발전과 초월이라고 할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찻잎 수출은 이미 정식 산업으로 자리잡았고, 차서, 차일, 차시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⑥ 현대 차 문화 발전
신중국이 설립된 후 우리나라 찻잎 생산량은 1949 년 7500T 에서 1998 년 60 여만 T 로 증가했다. 찻잎의 물질적 부의 급격한 증가는 중국 차 문화의 발전에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1982 항주는 차 문화를 발양하는 최초의 사회단체를 설립하고, 1983 호북은 육우 차문화연구회를 설립하고, 1990 베이징은 중국차인협회를 설립했다. 1998 중국 국제평화차 문화교류관이 건설되었습니다. 차 문화의 부상으로 각지의 찻집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차 문화 국제 세미나가 제 5 회까지 열리면서 일본, 한국, 미국, 스리랑카, 홍콩, 대만을 끌어들였다. 각 성 () 과 산차현 () 이 잇달아' 다절 ()' 을 개최하는데, 예를 들면 푸젠성 무의시의 암차절, 운남성의 푸얼차 축제, 저장신창, 태순, 후베이 영산, 하남 신양 등 지방의 차절은 모두 차를 운반체로 하여 경제무역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2. 차를 마시는 기원시간.
(1) 신농시대: 당루유' 다경': "차는 음료로 신농에서 기원한다."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농업과 식물과 관련된 모든 사물의 기원은 항상 신농에게 귀속된다. 여기로 돌아온 후에는 더 이상 위로 밀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신농은 농업의 신이 되었다.
(2) 서주: 진창수로' 화양국지 팔지': "주무왕 벌주, 정말 바촉의 스승, 그리고 ... 차꿀 ... 모두 경의를 표합니다." 이 기록에 따르면 주무왕이 주를 공격할 때 파키스탄은 이미 찻잎과 기타 진귀한 상품으로 공물을 바쳤다. 화양국지' 에도 당시 인공적으로 재배된 차밭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3) 진나라와 한: 서한 시대. 왕보' 통악':' 차 만들기' 와' 무양이 차를 사다' 는 시험 후 차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장사마왕더미 서한묘에서'? 한 알의' 합'? " 죽간목각은 이미 고증했다 "?" 즉' 운' 이라는 이문은 당시 호남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상당히 광범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는 여전히 강태공이나 다른 사람들과 같은 우리의 아주 오래된 조상과 같은 음료를 마시고 있는데, 이것은 정말 사람을 흥분시킨다. 우리에게 많은 상념을 줄 수 있다.
3. 차를 마시는 기원시험.
이 점의 탐구는 종종 차나무의 발원지 연구에 집중된다. 차나무의 발원지에 대해 몇 가지 설이 있다.
1 .. 서남: "중국 서남은 차나무의 기원과 발원지이다." 이 주장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정확도가 더 높다.
2. 쓰촨: 청고엄무' 일지록': "진나라가 촉을 취한 이래 차를 마시는 일이 있다." 말의 뜻은 진 () 이 촉 () 에 들어가기 전에, 차를 마시는 것은 이 쓰촨 () 에서 이미 알려져 있다. 사실, 쓰촨 남서부에, 쓰촨 설립, 그래서 남서 설립 했다. 쓰촨 남서쪽보다 더' 정확' 하지만 정확한 위험은 더 클 것이다.
3. 윈난: 윈난 () 서반나 () 세대가 차나무의 발원지라고 생각하는데, 이 일대는 식물의 왕국이다. 본토 차나무 품종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완전히 가능하지만, 이런 주장은 인문주의의 위험이 있다. 차나무는 본토가 될 수 있고, 차는 노동을 활성화시키는 열매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주민 차명언)
4. 천동 후서: 육우' 다경': "바산 하천 두 사람이 서로 껴안고 있다." 바산협과 쓰촨 (bashanxia) 는 지금의 천동과 오서 (oxi) 이다. 이 일대에 이렇게 훌륭한 차나무가 있는데, 누가 찻잎으로 가져왔는지 증거도 없다.
5. 강절강: 최근 하임도 문화를 대표하는 구월문화로 시작한다는 제안이 들어왔어요. 현재 저장 지역은 중국 차 산업이 가장 발달한 지역이다. 역사가 여기에 뿌리를 내릴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의미 있는 주제이다. 사실, 나는 고대에 자연적으로 기원한 차나무가 존재하는 곳이 분명 한 곳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나무가 있는 곳에서는 차를 마시는 풍습이 반드시 발전하지는 않을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차는 신농이 발명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어디에 살고 있는가? 차나무 본적과' 신농활동지' 의 교집합을 찾으면 답이 있을 수 있고, 적어도 답의' 범위' 는 좁혀질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4. 차를 마시는 방법을 발명하다
인간은 어떻게 차를 마시는 습관을 발명했습니까? 아니면 차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이 문제에 대한 연구는 줄곧 차학의' 기본 문제' 였다. 어떤 차 학자나 차 종사자로서' 차가 어떻게 오는지' 조차 설명할 수 없다면,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자, 이 질문에는 많은 답이 있습니다.
1. 제사: 차와 다른 식물들은 원래 제물로 사용되었는데, 나중에 음식이 해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제물로 먹지만 약으로 사용' 하여 결국 음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2. 약: 이런 주장은 차가 "처음에는 약으로 인류 사회에 진입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신농백초경" 은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매일 일흔두 독의 경우 차를 얻어 풀 수 있다" 고 썼다.
3. 음식: "옛날에는 사람들이 풀처럼 물을 마셨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았다." 먼저 밥을 먹는 것은 인류 사회의 진화 법칙에 부합한다.
4. 동기화: "처음에 차를 사용한 방법은 씹는 음식으로, 구운 음식으로, 그리고 점차 약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비교와 축적은 결국' 차를 마시는 것' 으로 발전할 것이다.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위의 진술 중 가장 쓸모없는 것은 제 4 조로, 앞의 세 가지를 합치면 자신의' 만유의' 해석이 된다. 아마도 이 설명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차가 중국에서 오랫동안 인식되고 이용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차나무 재배와 차 수확도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고증도 할 수 있는데, 차는 각 업종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는데, 아마도 당대의 육우' 다경' 이 전해진 후일 것이다. 그래서 송대에는 "육우가 출세하고, 천하가 길고 짧으며, 춘차를 만든다" 는 시가 있다. 즉, 차가 발명된 후 1000 년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5. 차나무의 기원
중국은 차나무를 처음 발견하고 이용하는 나라로 차라고 불리는 조국이다. 문자 기록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3000 여 년 전부터 차나무를 재배하고 이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떤 종의 기원과 마찬가지로, 차의 기원과 존재는 사람들이 차나무를 발견하고 이용하기 전에 이미 발견되고 이용된 것이 틀림없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찻잎을 사용한 인간의 경험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국부 지역에서 점차 확대되어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점차 문자 기록이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찻잎, 차, 차, 차, 차, 차
차나무의 기원은 줄곧 논란이 있었다. 고증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발견에 따라 중국은 차나무의 기원으로 점차 인식되고 있으며,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 서남지역은 차나무의 기원의 중심이다. 지질변화와 인공재배로 차나무가 전국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점차 세계 각지로 전파되고 있다.
I. 원산지 및 원산지
차나무는 언제 기원했습니까? 그것은 3000 여 년 전에 쓴 것이 틀림없다. 역사가들이 증명할 수 없는 문제는 결국 식물학자들에 의해 해결되었다. 그들은 식물 분류학의 방법에 따라 근원을 추적한다. 일련의 분석과 연구를 통해 차나무의 기원은 이미 6000 만 년에서 7000 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차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예로부터 세계에 인정받았다. 1824 년 후에야 인도에서 야생차나무를 발견했고, 외국 학자들은 중국이 차나무의 기원이라는 것을 반대하며 국제학계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이 이의자들은 모두 인도 야생차나무를 근거로 중국에 야생차나무가 없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우리나라는 기원 200 년경 엘야 야생차나무의 존재를 언급했고, 오늘 자료에 따르면 전국 65438 개 성, 자치구의 198 곳에서 18 그루의 야생차나무를 발견했는데, 그중 윈난의 한 그루는 약/KLL 이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심지어 야생 차나무 군락이 수천 묘에 달한다. 그래서 예로부터 중국에서 발견된 야생차나무는 세계 최초로 나무가 크고, 수량이 많고, 분포가 넓고, 성질이 각기 다르다. 또한 고증을 통해 인도에서 발견된 야생차나무와 중국에서 도입된 차나무는 모두 중국 차나무의 변종에 속한다. 이로부터 중국은 차나무의 기원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최근 수십 년간 차학과 식물학 연구가 결합해 수종, 지질변천, 기후변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차나무의 기원을 더욱 세밀하게 분석하고 논증해 중국 서남이 차나무의 기원임을 더욱 증명했다. 요컨대, 주요 논점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1. 차나무의 자연 분포를 보면
현재 동백과 식물은 23 속 380 여 종이고, 우리나라는 15 속 260 여 종으로 대부분 운남, 구이저우, 쓰촨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동백속 식물은 100 여 종, 운귀고원에는 60 여 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차류가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식물학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속의 기원센터는 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는 이 지역이 이 식물계의 기원의 중심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서남 지역 동백과와 동백속 식물의 고도집중은 서남지역이 동백속 식물의 기원 중심이며 차의 발원지라는 것을 보여준다.
2. 지질 변화의 관점에서
중국 서남 지역에는 많은 작은 지형과 미기후구가 있는데, 이곳은 산이 기복이 있고 계곡이 가로세로로 교차하며 지형이 변화무쌍하다. 저위도와 해발 차이가 큰 경우, 기후 차이가 커서 원래 이곳에서 자란 차나무는 열대, 아열대, 온대의 다른 기후에서 서서히 분리되어 차나무의 종내 변이를 일으켜 열대, 아열대 대엽, 중엽 차나무, 온대 중엽, 소엽차나무로 발전했다. 식물학자들은 한 종의 변이가 가장 많은 곳이 그 기원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서남 3 성은 중국에서 차나무의 변이가 가장 많고 자원이 가장 풍부한 곳으로 차나무의 기원의 중심이다.
차나무의 진화 유형에 따라.
시스템 발전의 오랜 역사에서 차나무는 항상 진화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원시 차나무가 집중된 지역은 모두 차나무의 기원이 되어야 한다. 서남 3 성과 그 인근 지역의 야생 차나무는 원시 차나무의 형태와 생화학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서남 지역이 차나무의 기원의 중심이라는 것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