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 모임 행사 계획 1 1, 행사 목적:
서향 캠퍼스를 만들고,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조용히 공부하고, 깊이 생각하고, 견문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고, 품위를 높이고,' 나는 성장하고, 나는 행복하다' 라는 주제로 연설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사상을 교환하고, 상호 작용에서 마음을 키우고, 감정을 공유하고, 함께 향상시키도록 지도한다 그런 다음 우리 학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 발전을 촉진합니다.
둘째, 경기 시간과 장소:
시간: 165438+ 구체적인 시간은 10 월 말에 확정된다.
장소: 학교 운동장
셋째, 참가자:
1, 초등학교 3 ~ 6 학년 학생
2. 반당 3 명을 추천합니다.
넷째, 경쟁 요구 사항:
1. 연설은 주제와 일치하고, 내용이 건강하고, 연설은 감화력이 있다.
2. 옷차림이 깔끔하고 행동거지가 예의 바르다.
표준어 표준은 언어가 유창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제 시간에 참석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결석으로 간주됩니다.
5. 참가자는 반드시 3~6 분 안에 독립적으로 원고를 완성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인센티브:
1, 중학년 그룹 (3 학년): 1 1 등상, 1 2 등상, 1 3 등상.
2. 고학년 그룹 (5 ~ 6 학년): 1 등상 1, 2 등상 1, 3 등상 1.
여섯째, 심사위원:
1 6 학년 언어 교사
경기의 최종 성적은 점수와 최저점을 제외하고 최종 평균 점수를 받는다. 점수는 즉석에서 발표됐고, 두 번째 선수가 발언한 뒤 진행자는 이전 선수의 성적을 방송했다.
일곱. 직원 배치:
생략
여덟, 사이트 요구 사항:
이 행사는 각 반의 학생들이 순서대로 앉을 것을 요구한다. 각 반마다 담임 선생님 한 명과 규율과 안전을 담당하는 부총장이 있다. 늦거나, 조퇴하거나, 떠들거나, 마음대로 걸어서는 안 된다.
9. 강연이 상을 받은 후.
참고: 각 반은 20xx 165438+ 10 월 17 이전에 경기 내용을 안내소에 보고한다
첨부 파일: 생략
부모-자녀 파티 활동 프로그램 21, 활동 목적:
"서향 캠퍼스" 공사를 시작하여 독서로 성장을 이끌고, 교사와 학생이 책에 가까워지고, 좋은 책과 친구를 사귀고, 고전과 대화하고, 엑스포와 동행하고, 시야를 넓히고, 정서를 키우고, 문학적 세부 사항을 축적하고,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학교에서 풍부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향이 캠퍼스에 퍼지게 한다.
둘째,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캠퍼스에서 독서를 좋아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2.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광범위하게 읽는 좋은 습관을 길러 나가도록 한다.
3.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과 외국의 명작의 정수를 배우고 자신의 국어 소양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4.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식 쇄신을 촉진하고, 사유가 활발하며, 종합적인 실천능력이 향상됩니다.
셋째, 활동 리더십 그룹:
팀장: 고위, 부팀장: 손명운, 팀원: 각 중대 상담사.
넷째, 강한 서향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한다.
1, 셋째 주 국기 게양식이 열람 행사를 시작했다. 각종 형식을 통해 교장 연설, 선생님 연설, 학생 연설 등 독서의 장점을 홍보하고, 전체 교사와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도록 제창한다.
2.' 서향교실' 을 만들고, 반을 디자인하고, 구호를 읽고, 교실이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게 한다. 각 반은 벽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독서에 관한 명언과 방법을 적절히 안배하여 독서의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칠판 신문에 새 책 소개, 한 수 가르쳐 주기, 빨리 읽기, 우독체험, 독서의 별, 반 독서의 왕, 작은 책벌레 등과 같은 판을 설치하다. 각 반은 교실 뒤의 책가방을 이용해 도서각을 세우고, 도서를 기증하고, 사서를 설립하고, 대출제도를 제정한다.
3. 담임 선생님과 국어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좋은 책을 추천합니다 (서목: 중외 명작, 명작, 우수 문학잡지, 코프독서, 중외 아동이야기, 동화, 우화, 동요, 성어 등). ).
4. 학우 간, 반 사이에' 좋은 책 교환소' 를 건립할 수 있고' 좋은 책 교환'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5. 레드 스카프 방송국을 이용하여' 중국과 외국의 고전 감상 감사' 를 방송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주요 독서 활동:
(a) 교사 독서 활동
1, "도서 탐색". 선생님을 추천하여 참고서를 보다.
2. "서해를 거닐며 인생을 음미한다." 선생님 한 명당 1-2 권의 교육 전문 저서나 문학 작품을 정독하여 독서 체험을 집필하다.
3. "서해를 마음껏 유람하고 독서를 즐기세요." 선생님과 학생은 같은 책을 읽고 독서를 즐긴다.
4. "나는 아이에게 고전을 외웠다." 각 국어 선생님은 수업 3 분 전, 국어 수업, 조만자습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고전 작품을 읽어 준다.
(b) 학생 독서 활동
1. "고전을 읽고, 시에서 인생을 이야기하다" 는 낭송 행사. 각 국어 수업의 처음 몇 분을 이용하여 고시나 명편을 읽다.
2. "좋은 책 한 권을 만나 아름다운 글짓기에 손잡고" 교류활동을 읽습니다. 국어 선생님은' 국어 독서 수업' 을 학생이 매주 단체로 읽는 시간으로 삼아 학생들이 즐겁게 읽고 독서를 즐기도록 지도하고 격려했다. 이야기회, 독서회, 유명인명언, 책조개 줍기, 책 한 권 바꿔 친구를 사귀고, 좋은 책을 추천하고, 지식문답, 신문 편집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3. "지혜의 정원, 한 마디로 가리는" 서평 활동. 모두에게 좋은 책 한 권이나 미문 한 편을 열심히 읽으라고 요구하며, 자신의 자독 취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도록 요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300-500 자 정도 되는 짧은 문장으로 읽은 책이나 미문의 에센스에 대해 논평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르에 제한이 없다. ) 그리고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너는 문장 스타일, 카드 스타일 또는 타블로이드 스타일로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4. "스마트 충돌, 친자 읽기" 활동. 각 학생에게 가족' 작은 책꽂이' 를 설치하고, 좋은 책과 친구를 사귀고, 학부모와 함께 책 한 권을 읽는 활동을 전개할 것을 건의합니다. 독서 후 학부모와 함께 책 제목, 저자, 페이지 수, 읽기 시간, 친자 읽기 노트 (어록 읽기, 평론, 체험 등 기본 정보) 를 만들 것을 요구한다. ).
여섯째, 독서 활동을 실시하다
1, 읽기 등록
(1) 각 학생은 개인의 실제에 따라 독서 등록부를 준비해야 한다. 구체적인 형식은 학생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하고 장식할 수 있어 생동감 있고 특색이 있다. 그중에는 읽기 내용, 용량, 실현 시간, 좋은 단어 수집, 체험 등의 열이 있어야 하며, 고학년 학생들은 독서 노트를 적절하게 만들 수 있다.
(2) 각 반은 학생의 계획과 반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조치, 보장, 효과, 평가, 간결, 조작이 쉬운 적절한 학급 읽기 목표와 읽기 성장 계획을 마련한다.
(3) 학교 어문과 대대는' 독서교류회' 를 조직해 학생의 독서등록부를 전시하고 그에 따른 평가를 한다.
2. 독서 전시회 개최:
각 반마다 정기적으로' 독서 설명회' 를 열어' 명언, 경구, 속담, 고전 명문',' 서해에서 조개껍데기를 줍는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_ _',' 좋은 책 추천' 등의 작은 단락으로 학생들에게 새 책, 좋은 책, 좋은 책 등을 소개한다
3, 타블로이드 신문 읽기:
(1) 각 반 학생들은 교사나 학부모의 도움으로 신문 자료, 격언 경구, 독서 심보를 수집한다.
(2) 매 학기마다 정기적으로 독서 신문 한 부를 출판한다. 작은 신문 평가 활동을 조직하다.
4. 독서 실습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1) 독서 활동에서는 학급이 스토리보드, 강연대회, 조사 보고서, 북마크 제작, 작은 신문, 독서 공모 대회, 신문 편집자 등 관련 독서 실전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직해야 한다.
(2) 광저우, 천하구 및 학교 관련 독서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한다.
5, 학생들이 독서 노트와 결합하여 자신의 독서 성장서를 세우도록 독려한다.
(1) 교사와 학부모의 도움으로 학생들은' 성장서 읽기' 를 만들어 자신이 독서활동에서 읽은 멋진 단편, 좋은 말 좋은 말, 매 학기마다 만든 독서 등기서, 독서 실전 행사에 참가하는 작품, 수상 상황 등을 기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2) 학교는 정기적으로 사제견학을 조직하여' 성장서 읽기' 를 평가한다.
6, 독서 활동, 교사 및 학생 경험 교환 회의를 각각 수행하십시오.
일곱째, 독서 활동 관리 및 보상:
(1) 각 반마다 독서활동관리팀을 구성해 관리반이 펼치는 각종 독서활동을 조직한다. 학교 독서 활동 지도팀이 반 독서 활동을 검사하고 평가하다.
(2) 서향반을 선정하고, 독서기풍이 좋고, 독서활동이 좋은 반을 선정하며, 매달 학년 팀장이 가산점을 주고 문명반 심사에 기재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우수한 독서 수업과 우수 지도 교사가 표창을 받을 것이다.
(3) 매달 학급에서' 작은 책벌레',' 작은 책벌레',' 독서박사' 등을 선정한다. , 전교 회의에서 표창을 받았다. 결국 선정된' 독서성' 은 상을 받을 것이다.
부모-자녀 파티 활동 프로그램 3 1, 지도 사상
다양한 멋진 친자 활동을 통해 친자 간의 감정적 교류를 촉진하고 친자 관계를 밀접하게 하며 가정 생활에서 민주주의, 평등, 행복, 평화로운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은 깊은 의미를 지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둘째, 활동 목표
친자 활동의 전개는 유아의 지능을 높이고, 유아의 손재주, 반응력, 창조력을 높이며, 유아덕, 지혜, 몸, 미 등 각 방면을 발전시켜 유아의 심신 건강과 발전에 도움이 된다. 각종 활동에서 아이의 내면적 잠재력을 발굴하고,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아이의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며, 아이의 개성의 발전과 보완에 도움이 된다.
셋째, 프로세스
부모님, 아이들, 안녕하세요:
우선 여행사와 여주사범학원 교육학부 건강상담서비스센터를 대표하여 학부모와 아이들을 환영합니다. 편안한 휴가를 즐기면서 시간을 내어 이번 친자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충심으로부터의 감사와 열렬한 환영을 표합니다. 이 행사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교류를 증진하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당신을 위해 네 가지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1, 평가전, 3 피트 달리기,
2. 게임을 빚고,
3. 나는 줄곧 너와 함께 있다.
4. 풍선을 밟다.
(1) 우선 우리 평가전: 두 다리 달리기.
게임의 규칙은 학부모와 아이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 있고, 내다리는 끈으로 묶어야 한다는 것이다. 심판이 명령을 내린 후, 그들은 반드시 지정된 표시를 우회해야만 돌아올 수 있다.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겼다.
소품: 로프, 일부 장애물 (사이트에 따라 다름)
문제가 있으면 제때에 제기해 주십시오. 다음으로 우리는 게임을 시작할 것이다.
게임 ING (모든 가족을 응원하다)
포인트 공유:
1 .. 아까 경기 때 어느 집에 문제가 있었나요? 이게 뭐야? 어떻게 해결합니까? 너는 그로부터 무엇을 배웠니?
2. 어느 가정이 자신의 성과에 비교적 만족하며, 어떤 경험을 우리에게 나눌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빠르고 좋은지 요약해 봅시다.
(2) 아까는 신나는 평가전이었다. 다음으로 가족 * * * 이 함께 동원해야 하는 게임: 포구 게임을 하자.
이 게임의 구체적인 놀이는 각 아이의 옷에 배구를 넣고, 쭈그리고 앉아 공을 들고 종이 클립을 들고 앞으로 나아가며, 매번 1 을 움직일 때마다 40 초 안에 종이 클립을 가장 많이 옮기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족 단위)
소품: 종이 클립과 배구 상자.
모두가 규칙을 알고 있다면, 우리는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ING (모든 가족을 응원하다)
포인트 공유:
1. 당첨 가족들은 당첨 경력과 체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 성적이 좋지 않은 가정에는 실패의 원인에 대한 요약이 있습니까?
3. 부모와 자녀는 상대방이 자신과 어떻게 협력하기를 원하는지, 어떻게 협력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3) 다음 경기는 역시 온 가족의 노력이 있어야만 이길 수 있다. 게임: 항상 네가 있어.
게임 규칙: 아이가 안대를 쓰고 먼저 세 바퀴를 돌린 다음 부모의 도움과 구두지도하에 장애물을 넘어 지정된 위치에 도착하고, 학부모가 손을 떼고, 학생은 부모의 구두지도하에 혼자 앞으로 나아간다. 결승점에 도착한 첫 가족이 이겼다. 소품: 방호안경, 장애물 (사이트에 따라 다름)
모두 준비됐어요? 시작되었습니다.
게임 ING (부팅 보안)
포인트 공유:
1 .. 아이들은 눈을 가리고 걷는 느낌을 이야기한다.
부모와 자녀 간의 신뢰 관계를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4) 마지막으로 자극적인 게임은 풍선을 밟는 것이다.
게임 규칙: 집집마다 두 명을 파견하는데, 그 중 하나는 아이여야 한다. 우리는 네 개의 풍선을 대원의 두 발에 묶었다. 심판이 명령을 내린 후, 참가 가족들은 서로 풍선을 30 초 동안 밟았고, 결국 그 집의 나머지 풍선이 이겼다.
소품: 풍선 로프
게임 ING
포인트 공유:
1. 부모와 아이들은 상대방이 어떻게 자기와 어울리기를 원하는지 이야기한다.
2. 어떻게 협력해야 게임을 잘 완성할 수 있는지 토론합니다.
즐거운 시간은 언제나 그렇게 짧다. 오늘 친자 확인 행사가 끝났다. 당신이 우리의 활동에 만족하든 그렇지 않든, 우리에게 당신의 귀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우리 함께 노력하여 당신을 위해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스마트 미디어
넷. 평론
1. 경기 과정에서 모든 행동은 반드시 단체의 지휘에 복종해야 한다.
2. 경기 도중 가능한 질서를 유지하고 밟거나 안전사고를 피해야 한다.
3.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스태프들은 팀을 위한 장소를 선택하고 소품 등을 마련해야 한다.
친자 모임 프로그램 4 친자 활동은 본연의 관계 위주이며, 아이와 부모의 상호 작용 게임을 핵심 내용으로, 전방위적으로 아이의 다양한 능력을 열어 자연인에서 사회인으로의 전환을 초보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가정 교육에서, 부모-자녀 상호 작용은 종종 부모들에 의해 간과되고 있다. 이는 친자 관계를 밀접하게 하고 아이의 심신 건강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손실이다. 학부모가 친자놀이 방식을 더 배울 수 있도록 우리 광장은 친자운동을 벌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다주기로 했다. 행사 주제: 큰 손은 작은 손을 잡고, 너와 나는 함께 성장한다.
활동 시간:
20xx 65438+ 10 월 1.
위치:
Xx 중심
활성 목표:
1. 아이와 학부모의 게임을 통해 아이와 가족 간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2. 아이들에게 행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3. 행사를 통해 광장의 인지도를 높이다.
이벤트 준비:
1. 행사 전 홍보 작업을 잘 하고, 행사에 참가하는 가족 제작 활동 포스터와 브로셔를 모집하고, 각 커뮤니티에 전단지를 배포하고, 광장에 등록점을 설치하다.
2. 활동 준비에 필요한 자료
3. 행사장을 마련하다
상품을 설정하다
경품이나 광장 스폰서의 소비권, 광장 소비권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노동 분업:
전반적인 책임:
구체적으로 책임:
구체적인 구현:
활동의 구체적 내용
활동의 주요 과정
우선 사회자가 환영사를 보냅니다
2. 고려 사항:
1) 행사 기간 동안 자녀가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행사 중에 게임 규칙을 준수하세요.
3) 게임에서 붐비지 말고 서로 양보해야 한다.
4) 참여하는 모든 가정에는 정교한 작은 선물이 있으며, 게임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는 아이들은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둘째, 게임 이름 소개:
게임 시작:
활동 1
드리블 걷기 (가족당 하나 크고 작은 것)
재료 준비: 탁구, 탁구판, 병뚜껑, 타이머.
게임 플레이: 아이와 학부모가 각각 경기장 양쪽 끝에 서 있다. 게임이 시작되자 학부모는 탁구라켓을 들고 공을 안고 아이가 있는 곳으로 달려가 탁구공을 아이의 병뚜껑 위에 올려놓았다. 아이는 병뚜껑을 들고 공을 종점까지 운반했다. 결승점에 도착한 첫 번째 사람이 이겼다.
활동 2
너를 데리고 가라.
재료 준비: 신문
게임 방법: 부모들은 차례로 땅에 신문 두 장을 깔아 아이들이 신문에서 맞은편으로 걸어가게 한다. 그때가 되면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긴다.
활동 3
드리블 달리기 (집마다 크고 작은 것)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가 얼굴을 맞대거나 등을 맞대고 중간에 공을 하나 놓고 합작하여 지정된 장소로 공을 운반하고, 첫 번째로 배달된 가정이 이긴다. 드리블할 때 손으로 공을 만지지 마세요. 만약 공이 도중에 떨어지거나 부러진다면, 출발점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세요.
활동 4
풍선을 밟다 (집마다 크고 작다)
재료 준비: 풍선과 로프.
게임 방법: 5 평방미터 구역에서 다른 사람의 발에 묶인 풍선을 발로 깨서 게임 시간이 끝날 때까지 합니다. 한 아이와 한 학부모의 발에 세 개의 풍선을 묶었는데, 각 풍선은 동그라미를 칠 수 없고 발만 쓸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위법으로 간주되어 경기를 계속할 자격을 취소한다. 경기 시간에 다른 사람의 풍선을 밟아서 다른 사람이 너의 발에 있는 풍선을 밟지 않도록 해라. 나머지 두 아이는 상을 받을 것이다.
셋째, 추첨
광장에 구역을 설치해 추첨을 하고 행사 시작 시 작성하겠습니다. 매번 행사가 끝난 뒤 수상 가족이 행운의 관중을 선정해 경품을 드립니다.
넷째, 아이와 학부모에게 주는 보상:
각 가족 활동을 평가해 주최 측은 상을 받은 아이와 학부모를 위해 상응하는 상을 내놓는다. 아이들이 자신과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늘 행복하세요? 왜요?
2. 당신과 당신의 부모님이 오늘 어떻게 행동했다고 생각하십니까?
3.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왜요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이 끝났습니다.
행사 내내 사진작가가 따라다녔기 때문에, 각 가족의 땀이 우리의 사진과 동영상에 기록되어 있으며, 우리는 각 가족에게 달콤한 가족사진과 아름다운 작은 선물을 보낼 것이다.
자동사 활동 비상 조치 미만:
1. 행사장 환경을 미리 익히고 주변에 안전위험이 있는지 알아본다. 있다면 제때에 정돈해야 한다.
2. 활동조직 업무를 잘 하고, 활동규율을 강화하고, 책임자를 확정하고, 미리 계획을 세운다. 아동 안전을 돌보고 아동 활동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아이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게임 활동의 강도가 적당해야 한다. 학부모들은 항상 아이들의 게임 속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상함을 발견하고 제때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4. 행사 중 아이들에게 안전 1 위, 경기 2 위를 상기시켜야 한다.
5. 수시로 아이에게 식수를 제공하고, 행사 기간 동안 아이를 적절히 쉬게 한다.
친자 모임 행사 계획 5 행사 목적
1. 잘 설계된 친자 활동을 통해 학부모가 가정교육 관념을 새롭게 하고,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좋은 도덕수양과 행동습관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민주적이고 평등하며 조화로운 가족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습형 가정을 만드는 실천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진정으로 가정과 학교 교육의 합력을 형성한다.
2. 환경을 만들고, 아이의 사회생활 패러디를 통해 사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의 협력 교류 능력을 충분히 발전시키면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3.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고,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촉진하고, * * * 함께 향상시키고, 본연의 애정을 증진한다.
나는 행복 속에서 자랐다.
2 학년 2 반 학생과 그들의 부모.
활동 내용 및 설명
1. 저는 최고입니다. 이 항목은 필수 옵션이며 10 을 한 조로 하여 5 조로 나뉘며, 각 조의 상위 5 위는 우승자로, 득점은 100 이다. 마지막 다섯 개는 50 점을 받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강을 건너다 (참고: 학부모와 아이가 참여하고, 학부모와 아이가 훌라후프에서 앞으로 뛰어내리고, 두 그룹이 동시에 한다. 첫 번째 도착지는 100 포인트, 두 번째는 50 점. ) 을 참조하십시오
3.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참고: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다. 학부모가 눈을 가리고 아이를 강단에 안았고, 아이는 제기를 들고 원래의 곳으로 돌아갔다. 두 그룹이 동시에 진행되다. 빠르고 정확한 승자 승리, 점수 100. 그렇지 않으면 50 점을 받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나는 너를 추측한다. (참고: 아이가 화면의 힌트에 따라, 학부모는 해당 단어나 단어 (학부모가 화면을 등지고 있다), * * * 각각 50 점을 얻는다. 100 의 만점. ) 을 참조하십시오
5. 작은 워크샵: 학생과 학부모가 협력하여 준비된 자료를 이용하여 특색 있는 작은 작업장을 만든다. (이것은 필수 시험이며,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1. 풍부한 인생 경험. 과외 활동을 이용하여 학생들과 교류하다: 평소에 집에서 직접 옷을 입나요? 너는 너의 책가방을 잘 정리할 수 있니? 어떻게 한 거야?
2. 중고학년 체육수업 주변의 학우들에게 전시하고, 목적지로 그들을 조직하여, 협력을 통해서만 팀이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인물의 동작, 표정, 동물명을 나타내는 단어를 축적하여 학부모에게 동작 시범을 지도해 달라고 부탁한다.
4. 게임 소재를 풍부하게 합니다.
A 학부모와 아이들은 음료 병, 케이크 상자, 셔츠 상자, 오래된 달력, 컬러 비닐봉지 등 폐품을 수집한다. 학생들은 학부모의 지도하에 작은 제작을 완성했다.
B 선생님은 훌라후프, 제기차기, 활동교재를 준비하신다.
5. 활동 환경을 배치합니다. 교실을 천국으로 분장하고 현재의 주제 활동과 상호 작용하여 즐거움을 교실 활동의 풍경이 되게 하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의 내용과 규칙을 명확히 하고, 학부모와 아이들이 게임을 선택한다.
"나는 최고다" 와 "작은 작업장" 은 모든 학생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다른 세 가지 행사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강을 건너다' 와' 함께 노력하다' 라는 두 가지 활동에서, 너는 부모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협력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내가 할게, 맞춰봐' 활동은 너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주고 너와 부모 사이의 묵계를 보여줄 수 있다. 당신은 지금 어떤 게임을 하고 싶습니까? 왜요
둘째, 나는 최고다.
선생님: 친구들이' 옷을 입고 책가방을 싸는' 경기가 있을 때, 당신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생: 나는 그들을 응원하고 싶다.
나는 그들의 성공의 기쁨을 나눌 것이다 ...
선생님: 시합에서 이기지 못하면 어떡하지?
생: 나는 그에게 낙담하지 말고 앞으로 많이 연습하라고 격려할 거야 ...
(첫 번째 10 명의 동창들이 행사장 가운데로 가서 줄을 서서 수업이 끝나는 종이 울렸다. 경기가 시작되자, 그들은 빠르게 외투를 들고, 빠른 리듬의 음악으로 입고, 책가방 등을 정리하고, 동작이 빠르다. 주위는 모두 동창들과 학부모들의 환호성으로 분위기가 매우 활발하다. 두 번째 그룹, 세 번째 그룹 ...)
결론: 아이는 자력갱생하고, 힘써 행동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한다. 아이의 독립적 자질을 키우는 것은 학교와 가정의 공동 임무이다.
셋째, 강을 건너 다리를 헐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
선생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열쇠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학부모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일을 하도록 지도하여 * * * 지식을 얻는다. 선생님: 선생님은 한 학우를 청해서 1 라운드 시합을 하고 싶어 해요. 누가 원해?
1 라운드: 1 조 (국어 선생님과 학생 A) 대 2 조 (수학 선생님과 학생 B)
2 라운드는 학생과 학부모부터 시작한다.
(이 두 행사 모두 흥분 속에서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며, 학부모들은 선생님이 배정한 순서에 따라 아이들을 이끌고 경기에 참가한다. 행사 중에 학생과 학부모는 보면서 경험을 총화하고 서로 교류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배역 교환, 학생 인터뷰: 방금 게임을 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드셨어요? 어떤 학생은 긴장하고, 어떤 학생은 기쁘다고 하고, 어떤 학생은 이기든 안 이기든 행복하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노력하는데, 졌음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행사 종료: 학부모와 학생이 감정을 교류하다.
선생님: 어린이들, 행사 중에 부모님과 의견이 일치하지 않거나 행진 속도가 다를 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학부모는 적절한 지침을 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네, 맞춰보세요.
여기에 와서 당신의 연기를 보여 주시고, 당신의 풍부한 표정과 적절한 동작으로 여러분에게 알려 주십시오: 보세요, 제가 얼마나 똑똑한지 보세요!
이전 두 개의 운동량이 약간 큰 이 프로그램으로 제자리만 움직이지 않으면 완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두의 몸을 풀고 모두의 흥분도를 조절했다. 그러나 모두의 열정은 조금도 식지 않았다. 예를 들어, 화면에' 코끼리' 가 나타났을 때, 연기하는 학생들은 코끼리의 모습을 배우고' 긴 코' 로 끊임없이 흔들어서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부모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아이의 어감이 강하여 동작과 표정을 통해 표현할 수 있어 내면의 감정도 풍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통 희로애락은 모두 볼 수 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생활의 다양한 감정을 체험하게 해야 한다. 이는 그들의 심신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은 워크샵
너는 어떤 작은 제작을 찍었니? 누가 네가 어떻게 해냈는지,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알려줄까? 어떻게 어려움을 해결할 것인가?
학우들은 모두 자신의 작은 제작을 내놓았고, 그룹 안의 동창들이 모여 경험을 교환했다. 순식간에 회의장은' 전시장' 으로 바뀌었다. 비행기 모형, 리모컨, 로켓, 배, 로봇. 작품이 너무 많아서 모든 것을 볼 수 없고, 작품의 정교함이 아이의 창의력에 감탄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각 그룹마다 한 명의 학생을 추천하여 시연과 해설을 진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자동사 활동에 대한 평가, 요약 및 보상.
학생들에게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하다.
(1) 오늘 행복하세요? 왜요
(2) 오늘 급우들과 부모님의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3)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어요? 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