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가 어떻게 보는가에 관해서는 ... 풍수학은 각종 사물이 모두 가스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공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계수가 멈춘다' 고 한다. 고대인들이 모여서 그것을 오래도록 하고, 사적을 멈추고, 따라서 풍수라고 부른다. "지역 풍수를 판단하기 위해 나란히 모이고 흩어지고 기세가 있다. 아마도 난징의 지형은 산수로 둘러싸여 있고, 모이기 쉬우며, 또 다른 요인이 있기 때문인지 제갈량은 난징을 보디라고 인정했다 ~ ~
풍수학에서' 기' 는 의식의 흐름이며,' 장' 의 한 상태이다. 현대 물리학 연구에 따르면 물질에는 두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입자로 구성된 실체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이온, 자유 양성자, 자유 전자로 구성된 생물 플라즈마로 구성된 흐름의 기본 입자 흐름입니다. 장과 형식은 같은 사물이 분할할 수 없는 두 가지 존재 형태이며,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된다. 이것이 바로 풍수학에서' 모이면 되고, 흩어지면 화기' 와' 현장운동은 파동이 된다' 는 원리다. 실험은 인체에 필드 에너지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일반인은 정신활동을 통해 인체장 에너지 15% 를 높일 수 있고, 소수는 100% 이상을 달성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물질적인 힘은 한계가 있고, 정신력은 무한하다.
추가 정보
남경: 호랑이는 용판에 살고, 산에 의지하여 물에 가깝다.
중산은 비바람이 누렇고, 백만 호걸은 강을 건넜다.
호랑이의 용패는 과거보다 좋고, 위아래가 뒤바뀌고 대범하다.
이것은 마오쩌둥 동지가 인민 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할 때 쓴 몇 편의 시이다. 용판호' 라는 단어는 남경 지형에 대한 묘사이다.
남경 서쪽에 석두 도시가 있어서 오늘 남경의 양청산에 자리 잡고 있는데, 마치 침호장룡처럼, 동쪽에는 종산이 있고, 구불구불한 침룡처럼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남경을 줄곧' 호랑이 등에 있는 용판' 이라고 불렀다. 이 이름은 유래가 깊다. 진나라 장보' 육우' 에 따르면 유비는 제갈량을 난징으로 보냈고 제갈량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종산룡판, 사면석조, 천자의 거처." 북주 때 경신은' 강남부' 에서 "과거 호랑이가 용판에 살았고, 황색과 보라색" 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유지는' 사 서동지' 에서' 호거룡판' 에서' 황제가 그 존귀를 과시하다' 고 설명했다. 당대의 이백은' 영왕의 노래' 에서 "용호가 제두에 살고, 제자 금릉이 고구를 방문한다" 고 말했다. "침호장용" 이라는 단어가 이미 인정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경에는 여러 왕조와 권력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한 적이 있다. 삼국 동우 () 와 그 후의 동진 () 송 (), 치 (), 량 (), 첸 () 이 연이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하여 역사적으로 육조고도 () 라고 불린다. 나중에 남당, 명나라, 태평천국의 신해혁명과 장개석 국민정부가 모두 이곳에 수도를 세웠다.
남경의 이름은 많은 변화가 있다. 전국 시대에 추 () 가 금릉성 () 을 세웠을 때, 진 () 은 장릉 () 이라고 하고, 오우 () 는 건업 () 이라고 하고, 진남 ( 명나라는 남경, 남당 청조는 강녕부, 태평천국은 천경이라고 부른다.
남경의 지세는 험준하여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고남도 낮고, 지키기가 쉽지 않다. 진하강은 서쪽에서 강으로 흘러들어 강을 따라 많은 석질 산맥이 있다. 서남에서 동북까지 석두 산, 마안산, 왕사산, 노룡산, 막부산이 있습니다. 동북에는 닝진산 최고봉 중산이 있다. 북부에는 푸귀산, 게산, 계롱산이 있다. 남부에는 장수주, 장공주, 백로주 등 사주가 있어 자강을 형성한다. 이 천연 장벽들은 남경을 지키며 역대 통치자들이 이 보토를 마음에 들게 했다.
뿐만 아니라 남경은 경제가 발달하고 교통이 편리한 환경에 처해 있다. 동남부의 태호평원과 전당강 유역은 자원이 풍부해 좋은 경제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 하류로 내려가면 구강, 우한, 하류로 거슬러 올라가 상해에 도착할 수 있다. 진회강과 태호수계를 더하면 남경은 사통팔달이다.
일찍이 기원전 333 년에 월국을 멸망시키고, 오늘 산에 도시를 세우고, 황권을 억압하기 위해 금을 묻었다고 한다.
원말, 주원장 () 이 거창하여 일어섰고, 유생 펭 (), 엽대 () 등의 주장은 남경을 천하로 삼았다. 명사 풍전' 에 따르면 풍은 주원장에 대해 "금릉은 제왕의 수도다. 먼저 근본을 뽑는다" 고 말했다. 주원장은 일찍이 유생에게 중산을 위해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던은 말했다. "족립사주, 중산은 용이다." 이것은 난징 황권정신을 높이 찬양하는 시이다. 주원장은 큰 소리로 외쳤다. 던은 털이 화가 나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주원장은 유생의 건의를 따르고, 유기 등은 남경을 정성껏 지었다. 명실록' 권 2 1 기록원 26 년 (1366) 주원장이 성벽과 궁전을 지은 상황: "8 월, 더 삭강도시. 당초 건강 구시가지는 서북 대강을 통제하고, 동쪽은 백하문으로 들어갔고, 중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구시가지는 시내에 있었다. 원남대는 궁전이라 약간 허름했다. 상명 유기 등은 중산양 아래, 하성 외곽 20 리 지점에서 신궁을 지었다. 그래서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여 동북의 중산발가락이 50 여 리 뻗어 있다. 규제가 웅장하여 산천을 의탁하다. "
명대의 봉건 문인들은 세계에 황제의 도성이 될 수 있는 곳이 두 곳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남경이고, 하나는 베이징이다. "햇빛 아래 구문고평" 은 명대 "양집" 구름을 인용한다. "천하산천의 기세, 웅장함, 교토는 금릉보다 낫다." " 지세가 너그럽고, 차가 험난하고 견고하다면, 항상 중원 광야에 사람이 있을 것이고, 더 이상 연희가 없을 것이다. 구름 장안 고체 편지 있지만, luoyi 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황제의 수도, 억만년 태평의 근본이다. 모 금릉, 연희도. "따라서 명대 건도 베이징이나 남경은 줄곧 논란이 있었다. 나중에, 명성조는 마침내 북경으로 이주했지만, 그는 여전히 남경에서 남방 사무를 담당하는 중앙기구를 남겨 두었다.
태평천국도 수도 베이징이나 수도 남경 다툼이 있다. 홍수전은 남경을 도성으로 내세우며 남경과 삼초가 연결되어 있고, 삼강통제, 군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장강이 둘러싸고, 시계가 용의 이미지로, 석성이 호랑이의 모양으로 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853 년, 태평천국은 남경, 1864 년, 호남군에 의해 함락되어 농민 혁명이 실패했다. 많은 역사 저작들은 태평천국은 남경을 수도로 삼지 말고 북상 탐험을 결심하고 베이징을 직립하여 전국 승리를 거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도를 조기에 결정하면 혁명의 의지가 쇠퇴할 수밖에 없다.
풍수 선생은 남경에서 용맥의 발전 추세를 묘사했다. 이사총은' 캄요잡기' 에서 난징의 용찾기에 대해 언급하면서 "난징의 소두룡이 기와옥산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여산에서 바가지 물가게까지 항산, 운대산, 산산, 조당산에 모두 소두봉봉이 생긴다면 토성이 특히 풍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왼쪽은 오산에서 서산교까지 팔꿈치로 돌아가 언덕을 낳는다. 오른쪽의 생청평산은 썩은 석산에서, 주계사에서, 다안덕문에서, 생우화대에서, 보초문의 문에서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런 견해는 너무 복잡해서, 우리는 반드시 견지해서는 안 된다. Xi' an: 남쪽에는 친링, 북쪽에는 웨이 헤강이 있습니다.
풍수는 신비한 예술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우칭, 파랑새, 청낭새라고도 불리며, 더욱 학술적인 설법은 풍유라고 불린다. 풍수는 학문이 아니라 중국의 학문이다. 그것의 기초는 음양오행설에서 나온 것이다. 풍수에 대한 논평과 논란도 적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가 중국에서 종합과학이라고 생각하는데, 환경, 지리, 건강에 대한 관찰이 결합되어 역사가 유구하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가 낡은 세계의 미신이라고 생각하여 중국인들의 건축 디자인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서의 창의력을 방해한다고 생각한다.
풍수는 과학입니까?
풍수는 과학이 아니기 때문에 과학으로 정의하고 정의할 수 없다. 풍수는 중국 문화의 한 부분으로, 중국 철학이 환경에 반영된 반영과 구현이다. 풍수는 중국인이나 중국인의 환경관이다. 풍수가 도대체' 과학' 인지' 미신' 인지 학술 패권의 구현이다.
현대 사회의 풍수
현대 사회에서 풍수의 응용은 주로 일종의 상업 행위가 되었다. 풍수는 현재 외국에 시장이 있어 이미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이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사람들의 내면의' 복을 구하는' 심리와 관련이 있으며, 지금은 이미 유행하는 관행으로 발전했다. 본질적으로 고대의 풍수는 이미 실전된 지 오래다. 오늘날 이른바 풍수와 고대의 풍수는 내용상 크게 다르다. 어떻게 풍수를 인도할 것인가는 생각할 만하다. 풍수는 연구 대상으로 민속학과 건축학의 관점에서 모두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상업적 관점에서 사용하고 경제적 이익을 위해 홍보하면 책임감이 부족하다. 불행히도 이 방면의 책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무질서한 가운데 인과관계를 찾아 풍수를 더욱 신비롭게 만든다. 풍수를 진지하게 연구하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현재 일부 책에서 인용한 일부 고서는 심지어 구두점 오류까지, 그 학술적 성질은 상상할 수 있다.
전옥, 우칭, 파랑새, 청낭새란 무엇입니까?
솔직히 역시 풍수를 위한 것이다. 풍수의 대가인 곽후는 이렇게 정의되었다. "공기가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계수가 멎는다. 옛사람들이 모여 그것을 오래도록 하고, 사적을 멈추기 때문에, 그것을 풍수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매케인" 은 "조사" 를 의미하며 조사입니다. "유" 는 원래 마차를 가리키는데, 이는 짐을 싣고 강역과 터널로 인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풍유는 상점과 점술을 뜻한다.
우칭, 풍수학의 별칭으로' 오청서' 라고도 하는 송대 장준방이 지은' 헌원본기' 의 백년본이다. "황제가 야주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오청자가 있어 지리에 연락할 수 있어서, 황제는 그를 경전하게 했다." 청우자는 한 사람의 이름이다. 황제가 지리를 주관했을 때, 풍수학은 처음에' 우칭' 이라고 불렸는데, 지리와 관련된 학문이었다.
파랑새는 풍수의 별칭이다. 중국 신화 중에는 파랑새에 대한 전설이 많다. 예를 들어' 산해경' 에서 상청새는 황제의 사자이자 서왕모이다. 좌전' 에는' 파랑새의 집, 그 생각' 은' 파랑새의 집' 을 의미하는 천문력 관리로서 시간을 재는 데 쓰인다. 풍수가 천문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청낭도 풍수의 별칭이다.
풍수 이론
길흉을 피하는 것은 풍수의 형성과 발전의 기본 요소이다. 기나긴 역사 활동에서 풍수는 각종 사회 지식과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풍수 이론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주로 쉽다. (즉, <역경>,' 주역' 을 주체로 하는 것은 중국 최초의 철학 사상이 가득한 거저, 유교 고전), 유교 (하늘이 변하지 않고 땅이 변하지 않고 도가 변하지 않는다고 주장), 도가
만물은 천지에서 기원한다. 즉 사람과 모든 생물은 모두 천지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 "태극생 2 기, 2 의생 4 상, 4 상생 팔괘, 팔괘가 64 괘로 겹친다." 태극은 원시 상태이며, 양의는 천지이고, 4 상은 태양, 태음, 소양, 소음, 팔괘는 8 방향이다. 이것은 우주의 모든 것이 같은 정보, 같은 절차, 그에 상응하는 리듬을 가지고 있다는 간단한 철학이다. 우주의 통일 분야. 이것은 하늘, 땅, 사람의 통일이다.
풍수사
풍수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여 풍수와 관련된 많은 문헌들이 보존되어 있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풍수는 장례 지형, 마을 부지, 궁전 건물 등을 관람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현대 풍수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큰 빌딩에서 높은 빌딩까지, 작은 사람들이 이사할 때까지 풍수 선생을 청해 경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베네딕토 공 리우, 모두 푸와 롱. 기왕 풍경이 산이니, 그것의 음양을 보고, 그것의 유천을 보아라. 그 군대는 3 차, 원본이다. 음식을 위해 들판을 찢고 일몰을 보내다. 황야에서 살다.
이것은 \ "시경 \" 의 한 장으로, 주인의 시조 공류 시식 물, 산천 음양 관람, 집 밖 선택, 군민 공동 관리 밭, 총 농작물 재배에 관한 것이다. 산비탈 위의 빌딩은 비파와 인접해 있어 밭의 풍작이 눈앞에 펼쳐져 한가로운 전원 풍경이 펼쳐져 있다.
이것은 적어도 주조에서는 상토가 이미 물을 맛볼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대는 초보적인 풍수 이론을 형성하여 당송 시대가 점차 성숙되어 명청 시대가 날로 완벽해졌다. 고대에는 풍수가 중국 문화권에서 성행하여 의식주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풍수의 역사를 자세히 이해하려면 채대풍 교수의' 풍수사' 를 참고하여 풍수의 역사를 전문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풍수학교
중국 풍수의 이론적 핵심은' 천지합합',' 오행공존',' 음양균형' 이다. 오랜 세월 동안 중국의 풍수는 많은 파벌을 형성했지만, 두 가지 영향력이 있다.
1. 상황파: 건축외 자연환경에 대한 선택에 중점을 두고, 주요 조작수법은' 상토미수법' 과' 산둘레수법' 이다. 그 이론은' 음음포양',' 산순환수',' 용찾기, 모래 검사, 점혈, 물 보기, 방향' 5 대 지리 과목이다. 집을 짓거나 집을 고르는 것을 주장하는 것은' 산을 등지고, 양, 임수, 산을 등지는 것' 이다.
첫째, 경영 스타일: 건물의 방향과 배치에 중점을 두고, 주요 경영 수법은' 구궁팔괘' 와' 삼록' 이다. 그 이론은' 음양 오행 가지 가십 구궁 등' 이다 。 그것은 하늘, 땅, 사람, 시간을 연결할 때 시공간의' 풍수 나침반' 으로 집을 짓기 위해 집을 짓는다. 집의 위치와 건축 순서를 결정하는 방법. "사람은 집 때문에 서 있고, 집은 사람 때문에 존재하고, 사람과 집은 서로 돕고, 세상을 느끼고 있다" 고 주장한다. 형법, 논리법, 일법, 보진법은 도시 위치, 건축, 장식을 결정하는 기본 방법이다.
각 파벌도 양택과 음택의 구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풍수용어
풍수 중 가장 유명한 성어는 북조남, 등산망수, 좌측에는 청룡우백호 등이다. 다른 성어로는' 노충',' 마음을 꿰뚫다',' 단량',' 용맥' 등이 있다.
풍수 금기, 압도적인 승리와 해제
풍수의 일반적인 금기: 서쪽은 집의 금기에 도움이된다. 둘째, 나는 너무 늙었다.
압도적: 풍수 활동에서 구시대를 피하고 더러움을 없애기 위해 채택된 요술.
배출: 풍수 활동에서의 제사 활동입니다.
중국 학자들의 풍수에 대한 태도.
벽파, 반대파, 지지자.
중국 문인들의 풍수에 대한 태도를 상세히 이해하려면 한 선생의 문장' 중국 문인들의 풍수에 대한 태도'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대 중국 대륙에서 풍수를 연구하는 저명한 인사
다음은 학술 연구자입니다.
천진 대학 건축학과 왕 qixiang 교수; 동지 대학교 건축학과 유 교수; 동남 대학 건축학과 팬 교수, 곽 교수; 복단대학교 문화예술학과 주임, 동제대학박사 채다봉 교수 남경대 이학 연구소 소장, 세계이경 연석회의 의장, 남경대 철학과 교수, 박사 교사 이서우 교수, 화남공대 건축학과 건군 교수 등.
다음은 민간 풍수 연구 유명인이다.
혜원대사, 두루미 임의, 채백려, 소민봉, 맥링링 등.
고대 풍수 문학
장서',' 양택 10 서',' 재학교 지리신서',' 양택전집',' 팔택경',' 양택풍수 전집',' 청낭경' 등.
현대 풍수 연구 문헌
중국 고대 건축사 (5 권) 중국 건축공업출판사.
왕 qi Xiang 풍수 이론 연구 천진 대학 출판사
한 "풍수와 환경" 천진 고대 도서 출판사
채다봉' 역사의 풍수',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
그는 "풍수의 기원" 동남 대학 출판사
쳉 Jianjun kongshangpu 풍수 및 건축 장시 과학 기술 출판사
풍수 관련 웹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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