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극은 유학 중인 청년 양비 () 가 구사일생의 시련과 연마를 거쳐 민간 애국자, 반항적인 영웅에서 당원 출신의 우수한 항일영웅으로 성장하며 무장부대 총대 대장을 맡고 있다.
양비 (레가음) 는 제남에 살면서 무술 세가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우수한 무술을 배웠고, 매우 진지한 애국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어른이 되자 양씨는 법학으로 날아가 자신의 강건한 체격과 해박한 지식으로 국가에 보답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바로 이때 항일 전쟁이 발발했다. 일본의 쇠발굽이 중원을 유린하고, 오래된 중화민족은 망국멸종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리앙은 중국으로 돌아갔지만, 그의 가족은 매국노에게 모함을 당해 일본인의 손에 죽었다. 앙심을 품은 양비는 가족을 위해 복수를 하며 제남에서 명성이 자자하다. 이에 따라 그는 무장부대 정치위, 연안에서 파견된 사숙왕 문경, 유정이에 의해 모집되어 무장부대에 가입하기를 희망했다. 또한 Liang Fei 는 국가 군대의 힘에 끌렸다. 만년에 그는 국민당, * * * 산당, 일본인과 여러 차례 교집합하여 민간 영웅에서 혁명가에 이르는 전설을 썼다 ...
어떤 관중이 있는지, 어떤 작가가 있는지.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보여 주다. 또한, 어느 나라의 전쟁 영화 작품은 모두' 아군을 신화시키고 적을 추하게 한다' 는 것이다. 게다가 침략의 피해자로서 당연히 적을 추하게 하고 침략자에 대한 웨이의 묘사를 창녀라고 불러야 한다. 나에게 "적을 추하게 하는 것은 자신을 얕보는 것" 이라고 말하지 마라. 드라마는 대중문화의 소비품으로, 많은 인민 군중의 뇌회로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그들은 단지 침입자에 대한 간단한 원한을 터뜨릴 필요가 있다. 이 작품들에 대한 평가는 한마디로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합격소비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