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진상을 설명하다
1, 선입관 위주의 법칙에 따라. 개학 첫 주는 정규 양성교육주로 지정됐다. 학생에게 학생의 일상 행동 수칙을 낭독하다. 그리고 학교의 요구 사항. 본 반의 특징에 근거하여 본 반에 적합한 반칙을 보충 제정하였다. 학생 그룹을 조직하여 하나하나 열심히 공부하고 토론하다. 학생들에게 문명예절과 일상 교육을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들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생들은 학교에 들어가자마자 머릿속에 일상과 예의라는 낙인을 깊이 새기게 된다.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우는 것은 장기적인 과정이지만 개학 첫 주, 첫 달 강화된 교육활동이 영원히 쉬기를 바랄 수는 없지만, 결국 학생들은 개학 착실한 교육을 통해 학교 규율과 반칙에 익숙해질 수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타율' 에서' 자율적' 으로 발전할 수 있다.
2. 학생들이 좋은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도하면서 나쁜 습관을 바로잡아야 한다. "학생의 문제를 이해하고, 사랑으로 학생을 움직이라", 수업 안팎의 모든 유리한 기회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이상, 좋은 행동, 습관을 교육하고, 학습 방법과 태도를 지도해야 한다. 나는 흑판 신문, 수필보, 독서, 반회, 반회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생생한 이야기와 실제 사례로 학생들에게 좋은 행동 습관과 학습 습관을 길러 평생 이득을 보게 될 것이며, 이는 사람의 성장과 발전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글씨를 쓰는 자세의 삼합일, 나는 그들에게' 눈의 말',' 가슴의 울음' 과 같은 심오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 다른 예로, 약속을 지켰을 때, 나는 그들에게' 바위 위의 올챙이' 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었다. 다시 한 번 예를 들면, 세 번, 나는 그들과 세 번 부드럽게 하는 방법, 그것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등을 토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학생들에게 이치를 이해하게 하고, 그의 행동에 큰 지도 역할을 한다. 동시에, 우리는 선생님의 언사로 가르치고, 우리의 고상한 인격과 뛰어난 교실 수업 예술로 학생들을 감동시키고 영향을 주었다.
둘째, 규칙과 제약
속담에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다" 는 말이 있다 개학할 때, 나는' 초등학교 수칙',' 초중고생 일상 행동 규범',' 초중고생 예절 관례' 를 기초로 학습 규율 위생 예절 등 방면에서 34 반에 대한 자율관리 규칙을 제정해 학생들이 따라야 할 장을 확보했다. 세칙에 따르면 교사와 학생은 가산점과 감점 방식으로 하루의 성과를 기록하고 일주일에 한 번 총결산하여 이번 주의' 우수 학생' 을 선정했다. 동시에 학기가 시작될 때 학생들에게' 약속종이학' 을 하도록 지도하고 이번 학기에 고쳐야 할 목표나 부족을 적어 반에 걸어 항상 자신을 일깨워준다. 그들이 위반하면, 자신의 글을 보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이런 꾸준한 규칙과 제도는 학생들의 좋은 습관의 배양과 자주관리 능력의 향상에 유리하다.
셋째, 나 자신을 대면한다: 나는 매우 중요하다. 학급 교육 활동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학급 역할을 직시하게 하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있게 "내가 중요해!" 라고 말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학급 자기관리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제고하고, 타율에서 자율으로의 전환을 실현한다.
이번 학기에 나는 반' 6 좋은 습관의 별 등급' 이라는 초점을 중심으로 일련의 목표적인 경쟁 평가 행사를 벌였다. 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아침 독서, 두 가지 연습 문제, 교실 규율, 수업간 질서, 위생 당직 등의 성과를 감독하고 평가하며 반의 언행 문명, 학습 활동이 우수한 학생들을 부각시킨다.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발언할 때, 그들의 숙제는 깔끔하고, 그들의 공부가 향상되었고, 그들은 기꺼이 다른 사람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고, 공공재산을 아끼고. 그들은 모두 상응하는' 작은 별' 칭호를 받았고, 그들의 사진은 교실 뒷벽에 있는' 반 데뷔대' 에 나타났다. 한 학기가 되자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무대를 찾았고, 자신감이 커졌고, 언행도 더욱 문명화되고, 공부도 열심히 했다.
넷째, 자신을 발전시킨다: 나는 할 수 있다. 학급 학생들이 자율관리를 배우고, 학생 자신의 발전을 촉진하고, 반 관리를 실현하고, "자율에서 자각에 이르기까지" 학생 반 자율관리의 실천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복복복복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모든 학생들이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나 정말 좋아! 그들의 왕성한 발전에 대한 결심과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를 위해, 반위의 핵심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기차가 빨리 실행, 전면 벨트에 따라 달라 집니다." " 좋은 반 집단, 반 간부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반의 기관차로서' 바람을 따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나는 즉시 학우를 조직하여 자신의 반 간부를 선출하고, 새로 선출된 반 간부에게 솔선수범하고, 먼저 모범을 보이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나부터 시작하라고 요구했다. 적극적으로 일을 전개하고 대담하게 관리해야 한다. 처음에는 그들의 능력이 매우 부족했고, 세심한 지도가 필요했고, 적절할 때는 방권관리도 필요했다. 예를 들어, 반 간부들은 반에서 좋은 사람들의 좋은 일에 가산점과 칭찬을 할 권리가 있다. 일부 불량 행위에 대해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비판과 시정을 진행하다. 신풍을 확립하고 정기를 발양하다.
모든 사람은 반 사무를 잘 하고,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자주관리를 강화하고, 반 관리의 역할을 풍부하게 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책임을 지고, 집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의 집단의식과 반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적극성과 주동성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관리 능력을 단련시키고, 그들이 관리자의 역할에서 다른 사람을 관리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을 관리하는 법을 배우고, "반의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이 있다" 고 한다. 반의 모든 사람은 모두 일이 있다. " 이번 학기에 우리 반은 평소의 반 간부 직뿐 아니라 관리직도 많이 늘었다. 예를 들어,' 독서팀장' 은 학급의 학생들을 조직하여 조독할 책임이 있다. 빨간 스카프, 주관자' 는 학생들에게 빨간 스카프를 착용하라고 촉구했다 ... 반은' 직위책임제' 를 실시하고, 반위 간부, 반 대표 등 학생에 대해 명확한 직무책임을 지며, 반의 모든 창구, 문, 대상, 업무마다 책임자가 있다. 예를 들어 전등을 담당하는 학생은 교실이 어두울 때는 제때에 불을 켜야 하고, 교실이 밝거나 방이 없을 때는 제때에 불을 꺼야 한다. 칠판을 닦는 학생은 각 수업 전 칠판과 연단의 깔끔함을 보장하고, 분필을 아랑곳하지 않고 분필머리를 마구 던지는 학생들을 교육하고 처벌해야 한다. 창문을 여는 학생은 제때에 창문을 열어 창문을 열고, 사람이 창문을 닫도록 해야 한다. 문을 여는 학생은 교실에 사람이 없을 때 제때에 문을 닫아야 한다 ... 반 학기가 되자 반에는 이미' 일자리 능수' 가 생겨났고, 동시에 일부 자격이 없는 학생들도 적절한 조정을 했다. 모든 어린이는 관리와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일자리가 있다. 책임, 명확한 책임, 책임을 깨닫게 하는 과정에서 점차 스스로 봉사, 자기감독, 자기관리를 시도하다. 이 시점에서 수동적 관리는 능동적 인 관리가되었습니다. "타율" 은 "자율적" 으로 변할 것이며, 진보에 대한 내적 추진력이 여기서 자극된다.
동사 (verb 의 약자) 는 자아를 초월한다: 나는 더 잘할 수 있다. 나의 지도를 통해 반 자율관리를 실시하고, 모든 학생을 단일 관리인에서 관리자로, 자율에서 자각과 행동으로, 적극적으로' 집단을 위해 명예를 다투고 명예를 다투는' 열풍을 조성한다. 학급 자기관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있게 "더 잘할 수 있어!" 라고 말할 수 있다. 학생들은 스스로 관리하고 발전시키기를 원하며, 반 생활에서 주체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효과적인 자아초월과 혁신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활동을 할 때, 많은 아이들이 일시적인 흥분으로 인해 까맣게 잊어버린다. 나는 연단에서의 나의 존재를 잊어버린 것 같다. 이때, 반 간부가 나의 안색 변화를 발견하고, 즉시 "앉으세요!" 라고 외치는 구령에 협조했다. "조용히 하세요!" 몇 개의 구령이 내려오자 아이들은 아주 빨리 안정되어 옳은 일을 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수업 시간에 소리를 지르거나 화를 내지 않도록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내 이미지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또 다른 예를 들면: 금요일에 학교가 끝날 때, 내가 가장 바쁠 때이다. 당시 부모님에게 얽매여 학교에서 아이들의 학습 상황을 교류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아이들이 청소를 지도하고 교실의 책상과 의자를 놓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몇 차례 숙제를 마치고 소반 간부들은 아이들에게 교실 청소를 지시했다. 이런 공연이 있을 때마다 나는 몇 명의' 작은 선생님',' 작은 전문가' 를 잡아서 반에서 크게 칭찬한다. 칭찬을 받은 아이들은 점점 더 활기차고, 칭찬을 받지 못한 아이들도 선생님의 칭찬을 쟁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한 사람의 행동은 몇 사람의 행동을 이끌고, 몇 사람의 행동은 반 전체의 행동을 이끌고 있다. 반 전체의 아이들은 모두 자각적으로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하고 있다.
물론, 좋은 자기관리 능력의 배양은 반드시 끈기를 갖추어야 하며, 상황의 변화에 따라 개정과 정련을 하여 학생의 자기관리 세칙을 규범하고 통제하여 더욱 완벽하고 과학적으로 해야 한다. 학생이 연습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도 진도를 면밀히 주시하고 방법을 끊임없이 지도해야 한다. 이처럼 사제 쌍방의 공동 노력으로 아이의 주인 의식을 강화하고 많은 아이들의 자기관리 능력을 높이며 나쁜 습관을 바꾸었다.
그 목적은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과정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이 성취감을 얻고, 자신감을 키우고, 협력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학생의 자주의식을 키우는 것은 학생이 수동적인 평가에서 평가의 주동적인 참가자 또는 주체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샤오윤은 우리 반의 한 남자이다. 그는 사유가 활발하고 반응이 민첩하지만 교실에서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이를 위해, 나는 골머리를 앓았다. 나중에, 나는 그를' 관원' 으로 만들어 그에게 수업을 장려하려고 시도했다. 개학할 때, 나는 그가 선거를 통해' 노동부장' 이 되도록 격려했지만, 2 주도 안 되어 그는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다. 심지어 3 주째 음악 수업에서도 그는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사람들을 하하 웃게 하고, 마음대로 크게 웃으며, 의도적으로 교실 규율을 위반하게 했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그를 사무실로 불러서 그를 호되게 꾸짖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잘못을 고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날 그가 수공 수업에서 소란을 피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전날의' 엄한 비판' 도 별로 소용이 없는 것 같다. 방과 후, 놀랍게도, 나는 그와 함께 나무가 그늘진 캠퍼스 아래 의자에 앉았다. 나의 지도 아래, 그는 수업 중의 비리를 회상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지적했다. 그래서 저는 노트를 꺼내서 "9 월 25 일 노동부장 소운은 간부가 되겠다고 약속했고, 수업시간에 규율을 지키며 함부로 말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고 썼습니다. 그는 기쁘게 자신의 이름을 서명하고 속표지에' 소운일기' 라고 적었다. 그럼 내가 그에 게 말했다, "오늘부터, 당신은 당신의 행동을 사용 하 여, 내 펜을 사용 하 여, 우리는 함께 일기를 쓸 까?" " "좋아!" 그는 놀라서 나를 바라보았다. 그 다음 날, 그는 일에 대해 진지하게 책임을 지고, 반에서 하는 행동도 점점 나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의 일기에는 단점과 부족을 나타내는 검은 글자가 적고 진보를 나타내는 붉은 글씨가 많다. 다른 선생님들도 샤오윤이 변했다고 말했다.
어떻게 교실 수업에서' 읽기와 쓰기의 결합' 을 실시하여, 국어를 쉽게 가르치고, 국어를 배우는 데 착실한가? 사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각 본문은 모두 학생들이 글씨를 배우는 모범이다. 각 단원의 중점 훈련 프로그램이나 연습 사례를 결합하여 글쓰기 교육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교재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읽기와 쓰기의 생성점을 찾고, 다양한 형태의 단편연습을 설계하고, 읽기와 쓰기의 기본기를 훈련하고,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키워야 한다. 교실 수업에서, 나는' 읽기와 쓰기의 결합' 을 두 가지 다른 성질로 나누었다. 하나는 "외부화" 입니다. 즉, 본문을 공부한 후, 저는 좋은 단어와 문장을 추출하고, 작가의 글쓰기 순서를 배우고, 이 좋은 단어들을 숙제에 사용하거나, 본문의 문장 표기법을 모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다른 하나는' 내면적' 이다. 한 편의 본문을 공부한 후 작가의 표현 방식과 글쓰기 특징을 배우고, 점차 자신의 것으로 이해하고 소화하며, 앞으로의 글쓰기에 미묘한 영향을 미친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추출, 축적, 활용
나는 줄곧 나의 학생들에게 반드시 다른 사람의 좋은 것을 배워야 한다고 훈계했다. 유명한 극작가 셰익스피어는 그의 작품에서 16000 개의 단어를 사용했다. 이렇게 많은 글이 없었다면,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후의 작품을 쓸 수 없었을 것이다. 결국, 인류의 지식의 대부분은 여전히 전임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며 책에서 배웠습니다. 자신의 실천에서 모든 지식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고 비현실적이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이 책을 읽을 때 발췌 베끼는 것을 제창하고, 책 속의 좋은 어구를 제가 쓰는 것을 제창합니다. 그리고 각 문학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선생님의 관점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단어, 문장, 단락을 지적하고, 암송을 요구하고, 글쓰기와 작문에서 자각적으로 운용할 것을 요구한다. 한 단원을 다 배울 때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 단원의 주제를 둘러싸고, 한 단원의 아름다운 단어와 문장을 조직적으로 암송하고, 초보적으로 운용하는 것을 배우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많은 학생들이' 끊이지 않고, 반가워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이라는 단어를 공부한 후, 작문에서 이 단어를 사용하여 고향의 거리, 문장, 학교의 활동을 묘사하고 있다. 나는 거의 모든 국어 선생님이 이렇게 할 것이고 더 잘할 것이라고 믿는다.
둘째, 다단계 모방
언어 학습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 언어 학습의 기본 방법 중 하나는 모방이다. 심리학자들은 아이들의 지식과 경험이 모두 빈약하고 모방은 그들의 천성이라고 우리에게 말한다. 나는 또한 모방이 글쓰기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모방은 다른 사람의 내용을 자신의 서비스로 바꾸어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본문은 학생들에게 많은 모방 자원을 제공했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패러독은 표절이나 생필품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것은 그가 모방할 만한 작품을 읽고, 자신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 정신과 스타일을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선별적으로' 가져와' 야 한다. 곽모로가 말했듯이, "불가능에서 법칙을 구하고, 규칙적으로 전환을 구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제창한 모방이다.
저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가르칩니다.
1, 모조 문장.
주자이거우 (Jiuzhaigou) 의 가르침에서 학생들은 감정적으로 큰 소리로 "크고 작은 호수가 보석처럼 계곡에 박혀 리본처럼 박혀있다" 고 읽도록 가르쳤다. 호수가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호수 바닥의 석두 색깔이 가지각색이다. 한 마디 후, 나는 학생들에게 왜 이 말이 이렇게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지 생각하게 했다. 이것은' 비유' 라는 수사적 수법으로 이어졌다. "비유" 가 무엇인지 이해한 후, 나는 학생들이 흔히 사용하는 "유리 구슬" 을 꺼내서 그들이 비유로 문장을 짓게 했다. 컬러 대리석이 갑자기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어떤 학우가 말했다. "이 검은 대리석은 우룡의 눈과 같아서 신비롭다." 일부 학생들은 "이 붉은 대리석은 해저의 산호인 것 같다. "나는 Ansai 허리 드럼 수업에서도 같은 방법을 사용했다. 이를 위해 저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디자인하고 인터넷에서 관련 사진을 많이 찾았습니다. 학우들에게 보여 주었을 때, 모두들 안싸이의 허리드럼에 깊이 이끌려 예상치 못한 말을 많이 했다. 장기 훈련을 고수하기만 하면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이 반드시 향상될 것이다.
2. 단락을 모방하다.
좋은 문장을 쓰는 기초 위에서 축적이 늘어남에 따라, 나도 본문의 특징을 결합하고, 학생인지 법칙에 부합하고, 학생작문과 긴밀하게 결합된 단락을 선택하여, 학생들이 글쓰기를 모방하게 한다. 예를 들어 돈황 막고굴 을 가르칠 때, 중심 문장 을 다 배운 후, 나 는 학생 에게 문중 의 관건 단락 을 모방하고, "중심 문장 을 둘러싸고 명확한 말 을 쓰는 것" 을 배웠다. 진주새를 가르칠 때, 진주새의 형태 묘사를 배울 때, 학생들에게 묘사의 순서와 방법, 즉 국지에서 전체로의 순서와 비유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지도한다. 그 후, 저는 학생들에게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주변의 작은 동물의 모양을 묘사해 보라고 했습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와' 삼담인월' 을 강의할 때, 방과후 과제에서' 이해와 학습표현법' 의 요구를 결합해, 2 교시 수업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작가가 어떻게 묘사하는지 이해하도록 지도했고, 학생은 곧' 숫자 열거법' 등의 방법을 찾아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익숙한 교실이나 침실을 숫자로 설명하라고 했다. 이런 훈련은 학생들의 앞으로의 글쓰기에 좋은 기초를 다졌다.
글쓰기 아이디어를 모방하십시오.
교재에는 많은 문장, 작가의 글쓰기 아이디어가 매우 명확하고 명확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운용할 수 있다. 그래서, 교육에서, 나는 이 귀중한 자원을 잡았다. 예를 들어 천안문광장을 강의할 때 학생들에게' 천안문광장-인민영웅기념비-모 주석 기념당-중국 국립박물관-인민대회당' 순서로 본문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에게 자신이 갔던 곳을 회상하고 일정한 방향으로 글쓰기를 연습하라고 요구했다.
이런 훈련은 학생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촉진하고, 학업을 이전하고, 읽기와 쓰기 능력을 키우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셋째, 상상력이 공백을 메웠다
독서와 글쓰기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촉진된다.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글의 간단한 문장을 넓히고 발전시킬 수 있고, 본문을 계속 쓰거나, 다른 상황을 가정하여 쓰거나, 본문의 공백을 메울 수 있다. 본문 내용에 따르면 본문에서 속필이나 말한 부분이 없다고 상상하는 것은 학생들이 비교적 좋아하는 작문 방법이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한다. 그리고 지식의 원천이다" 고 말했다. 상상력은 작문에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개발하고, 향상시키고, 발전시켜야 한다. 교과서 내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예를 들어 현장은 생명의 숲에 머물기로 결정한 뒤 그에게 법문사를 떠나라고 권하는 사람을 만났다. 그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임충타홍" 은은 결국 누구에게 귀속됩니까? 학생들에게 은의 소유권을 둘러싸고 글을 쓰게 하다. "백조의 이야기" 처럼요. 스티븐은 나중에 무엇을 했습니까? 학생들로 하여금 쓰게 할 수도 있다.
한편, 이런 읽기와 쓰기의 결합은 학생들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켜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글쓰기는 독서 자료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독서 자료에 대한 이해를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와 글쓰기의 결합을 통해 우리는 서로 배울 수 있다.
넷째, 확장을 확대하다
확장이란 학생들이 본문 내용을 수업 안에서 과외로 확장하여 더 발굴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본문에 대한 더 깊은 이해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좋은 형식이기도 하다. 6 학년 학생들에게는 지각력 배양이 중점이자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이 훈련을 많이 연습한다. 예를 들어' 마음을 조국으로 돌려보내라' 를 공부한 후, 학생들에게 편지 한 통을 쓰도록 안배하다. 만약 쇼팽이 생전에 에스너와 그의 학우들에게 편지를 썼다면, 편지에서 무슨 말을 했을까? 많은 학우들이 자신의 문장 이해를 결합하여 쇼팽이 표현한 것을 통쾌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장 신화 는 썼다:
사랑하는 에스너 동창, 네가 이 편지를 받았을 때, 나는 이미 죽었을 것이다. 슬퍼하지 마세요. 나는 죽었지만 내 마음은 아직 살아 있다. 나는 우리 조국, 폴란드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너희들은 내 마음이 영원히 너희들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슬픔을 힘으로 바꾸고, 손에 든 음악을 무기로 들고, 큰 힘으로 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선생님, 동창, 사랑하는 조국 폴란드를 다시 만나요. 영원히 기억할게요. 당신들이 하루 일찍 침략자를 나라 밖으로 내쫓아 최후의 승리를 거두기를 바랍니다! 나는 이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하고, 무덤 아래에서 기쁨과 미소를 지으며, 나로 하여금 조국 인민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게 하기를 기대합니다! 쇼팽의 필적.
하얼위 선장을 배운 후, 나는 학생들에게 하얼위 선장을 쓰라고 했다. 모든 학생들이 하얼웨이 선장에 대한 경의를 마음에서 우러나와 글이 표현한 사상적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불운의 견고한 신념", "에이즈의 작은 투사" 등의 본문을 공부한 후, 학생들에게 독후감 또는-나는 그들이 본문에서 직접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근면하다" 를 공부한 후, 학생들에게 근면에 대한 태도와 미래에 대한 계획을 쓰게 하다. 장기간의 끊임없는 시도를 통해 학생들은 표현력뿐만 아니라 문장 이해력도 높였다.
다섯째, 사람을 바꾸다
사람들이 글을 쓰는 방식을 바꾸는 것도 우리의 독서와 작문 조합에 자주 쓰인다. 몇 가지 본문을 배운 후, 우리는 안에 있는 사람의 이름을 바꿀 수 있고, 1 인칭은 3 인칭으로 바꿀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새 유리' 라는 문장 공부를 한 후, 이 글에서 다섯 가지 신형 유리를 소개했기 때문에,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신형 유리를 선택하고 1 인칭으로 자신의 특징과 역할을 소개하라고 요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적극성이 높아지고, 이렇게 무미건조한 논술도 재미있어지고, 학생의 구두 표현능력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여섯째, 스타일을 바꾼다
텍스트에는 서술문, 설명문, 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교육에서 그것들을 다른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학생들이 상상력을 풍부하게하십시오. 해설은 동화로 바꿀 수 있고, 시사도 단편 소설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원' 강의에서는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두 시에 묘사된 광경을 기록하게 한다.' 왜 몽골인과 중국인이 그렇게 사랑하지 않는가? 날이 더 푸르러지고 해가 졌다. " 학생들은 본문을 결합해 이별할 때 초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썼을 뿐만 아니라 몽골족과 한족이 이별할 때 아쉬워하는 말을 대담하게 상상했다. 이백의 시' 망루산 폭포' 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게 하고, 이 시를 문장 한 편으로 써서 폭포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고, 시인 이백과의 대화를 묘사할 수 있다. 한 학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어제 루산역에서 대시인 이백을 만났습니다. 대화 중에 이백은 나도 여산폭포를 보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여산폭포는 정말 아름답다! 멀리서 보면 폭포가 보라색 연기에 휩싸인 것 같은데, 내가 갈 때는 여전히 맑은 날이었기 때문이다. 그 폭포는 너무 길어서, 나는 전설의 은하수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줄 알았다. 한 번 가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봐라, 학생이 쓴 것은 생활 속의 작은 일과 같다. 시에 묘사된 경치를 대화에 쉽게 녹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은 시에서 표현한 뜻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읽기와 쓰기의 결합을 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국어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늘리지 않고 교재를 최대한 활용하고 독서 훈련과 글쓰기 훈련의 유기적 결합을 견지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국어 교육 개혁이 단순함으로 돌아가고 발전을 심화시키는 필연적인 추세이다.
텍스트에는 서술문, 설명문, 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교육에서 그것들을 다른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학생들이 상상력을 풍부하게하십시오. 해설은 동화로 바꿀 수 있고, 시사도 단편 소설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원' 강의에서는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두 시에 묘사된 광경을 기록하게 한다.' 왜 몽골인과 중국인이 그렇게 사랑하지 않는가? 날이 더 푸르러지고 해가 졌다. " 학생들은 본문을 결합해 이별할 때 초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썼을 뿐만 아니라 몽골족과 한족이 이별할 때 아쉬워하는 말을 대담하게 상상했다. 이백의 시' 망루산 폭포' 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게 하고, 이 시를 문장 한 편으로 써서 폭포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고, 시인 이백과의 대화를 묘사할 수 있다. 한 학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어제 루산역에서 대시인 이백을 만났습니다. 대화 중에 이백은 나도 여산폭포를 보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여산폭포는 정말 아름답다! 멀리서 보면 폭포가 보라색 연기에 휩싸인 것 같은데, 내가 갈 때는 여전히 맑은 날이었기 때문이다. 그 폭포는 너무 길어서, 나는 전설의 은하수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줄 알았다. 한 번 가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봐라, 학생이 쓴 것은 생활 속의 작은 일과 같다. 시에 묘사된 경치를 대화에 쉽게 녹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은 시에서 표현한 뜻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읽기와 쓰기의 결합을 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국어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늘리지 않고 교재를 최대한 활용하고 독서 훈련과 글쓰기 훈련의 유기적 결합을 견지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국어 교육 개혁이 단순함으로 돌아가고 발전을 심화시키는 필연적인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