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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 미국 문학 감상

습수

투명한 개울은 어머니의 눈처럼 맑다.

봄, 너의 눈은 현란하다.

여름에는 눈이 짙은 녹색이다.

가을, 너의 눈은 맑다.

겨울에는 피곤합니다. 눈을 감고 노래를 멈추세요.

너는 푸른 하늘의 구름, 황혼의 노을, 밤하늘의 별들을 빨아들인다. 내 어린 시절의 모습도 남았다.

오! 이 개울가에서 부스럭거리는 사탕수수림과 달콤한 바람이 내 어린 시절의 꿈을 불었다! 나는 네 옆에 누워, 엄마의 가슴에 기대어, 매우 행복하다 ...

당신은 우리 인생에서 오래된 노래입니다-

당나귀 를 타고 오는 팀 을 봐, 어떤 suona 슬픈 연주;

우람한 남자 몇 명이 무거운 나무 관을 들고 노인을 산비탈로 보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너도 들었어: 산기슭에 있는 외발차가 척박한 땅에서 삐걱삐걱 소리를 냈어. ...

너 없이는 누가 우리에게 자연스러운 색깔을 남길 것인가?

누가 우리를 위해 산민의 희비를 기록합니까?

투명한 개울, 너는 나에게 색깔을 구별할 수 있는 눈을 주었다.

내가 네 곁에 있을 때, 내가 소년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멀리 갈 것이다.

네가 우리 어머니를 키운 것처럼 나를 큰 산으로 보내라!

내 느낌:

문장 시작은 개울을' 어머니의 눈' 으로 보고 춘하 가을겨울' 눈' 에서 드러난 색채를 썼다. 개울을 위한 노래일 뿐만 아니라 어머니를 위한 노래이기도 하다. 이 개울은 내 어린 시절의 그림자를 남겼기 때문에 모성애와 같은 행복을 누렸다. 그녀는 산골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기억하고' 산민의 희비' 를 기억하고 키운' 나' 를 보냈다. 개울은 노래, 어머니는 노래, 문장 자체도 슬픈 서정적 민가이다. 개울, 우리 엄마. 엄마, 이 개울 같아요. 엄마. 너는 내가 자라는 것을 보고 나를 잘 보살펴라. 나는 너와 함께 있는 느낌이 그립다. 나는 모성애를 느꼈다! 나의 어린 시절의 장난꾸러기, 나의 어린 시절의 철부지들을 용서해 주세요! 이 모든 것, 지금 내가' 보상' 하자. 사랑해, 엄마!

가을바람 가을비

나는 정말 비를 맞고 싶다. 정말 비가 그 기억을 씻어내고 싶다. 비가 나를 깨울지도 모른다. 빗방울이 얼굴에 부딪히는 느낌은 눈물인지 빗물인지 분간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남자는 울지 마라!' 라고 말할 수 있다.

비가 부드럽고 부드럽게 대지에 뿌려져, 지상의 모든 더러운 먼지를 씻어내어 깨끗한 느낌을 주지만, 차가운 비는 나의 회색 마음을 씻을 수 없다! 아마도 우리의 만남은 마치 꿈과 같고, 나를 한동안 기쁘게 해 주지만 또 나를 오랫동안 슬프게 하는 꿈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시끄러운 거리에서 나왔고, 불빛의 세계는 나에게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었다. 나는 큰길 중앙으로 가서 거기에 서 있었는데, 앞뒤에는 빗소리만 들렸고, 사람도 어디로 숨었는지 알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잘됐네! 널 마음껏 그리워하고, 깊이 불러도 돼 ... 우산을 들고, 너의 이름을 반복해서 중얼거리면, 나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이 있어 거의 숨을 쉴 수가 없다.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

산수는 여전히 오래가고, 해와 달은 눈물을 돈다! 그날 네가 나를 떠났을 때, 나의 그 서늘한 마음은 무시되었다. 나는 언젠가 네가 돌아올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 나의 상처를 보고 서글픔을 느낄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네가 전혀 행복하지 않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캠퍼스의 가로수길에 서서 멀지 않은 곳에서 어렴풋이 껴안는 두 그림자를 보고 가슴이 아팠다.

빗물이 하늘에서 내려와 우산 위에 내려와 나의 차가운 몸을 적셨다. 나는 이렇게 서 있는데, 얼마나 오래 서 있었는지, 피곤하거나 피곤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더 이상 이런 눈빛으로 슬프게 널 바라볼 수 없어, 내 행복한 느낌이 가슴 아프게 돼! 나는 비가 가로인지 비스듬한지 볼 수 없고, 나의 우산도 어느 방향을 가려야 할지 모르겠다. 우산 한 자루, 한 사람, 바람 빗속을 걷는 게 너무 외로워! 멀어져 가는 너의 뒷모습을 바라보니, 나는 이미 너의 행복에 만족했고, 그리고 묵묵히 돌아서서, 너에게 알려지지 않고 감상할 수 있는 그 구석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비록 황급히 힐끗 보았을 뿐이지만, 나로 하여금 하루 종일 복습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비가 서서히 멎고, 쓸쓸한 가을바람이 온 땅의 장미를 날려버리고, 눈물로 변하고, 점점 멀어져 구름이 되었다. 마음이 길을 잃었는데, 쓸쓸한 가을바람에 쫓기는 것은 찾을 곳이 없다! 땅에 떨어져 먼지가 되다. 누가 기도가 하늘의 별을 빛나게 할 수 있고, 진실하고 영원한 사랑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도명언) 누가 장미 한 송이를 들고, 여명 행복을 빌었지만, 석양 아래에서 손을 들어 꽃잎이 바람에 떨어지게 했다! 무지개를 올려다봐야 천재가 볼 수 있고, 바람을 돌아보면 먼지가 보이지 않는다. 언제까지 정말 꽃 한 조각을 사계절로 바꿀 수 있을까? 아마도 물은 동쪽으로 길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어쩌면 이 브러시의 인연은, 뒤돌아보면 이미 지나갔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내 상상력이 너무 풍부해서 내가 신이 아니라는 것을 잊었을지도 모른다. 내가 너무 집착해서 그런지 성사가 하늘에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나는 신이 아니지만, 신이 감동을 받아 신이 주인이 되기를 바라지만, 나는 신이 알고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토에서 장미를 심고, 하늘이 아닌 청사진을 그려라. 사계절의 자유, 꽃이 현란하기를 바랍니다. 가을바람이 노래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진정한 사랑은 영원합니다!

계속 걸어나가다

곽술

퀴리 부인은 끈기 있게 걸었고, 마침내 기묘한 방사성 원소인 라듐을 발견했다. 에디슨은 끈기 있게 걸었고, 수천 번의 실험 끝에 전등을 발명하여 어둠 속의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베토벤과 그의 집요한 또래들은 귀가 먹었지만 여전히 운명의 교향곡을 창작했다. 사마천은 집요한 동료들과 동행하여 사람들에게 멋진 역사학자의 절창을 바쳤다 ...

끈질기게 걷는 것은 우리를 확고하게 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고,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하게 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산길에서, 한 행색이 황급한 맹승이 한 노인에게 길을 물었다. "로사부르크 사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 노인이 대답했다: "두 산을 넘으면 된다. 클릭합니다 맹승이 의연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고, 노인은 걱정을 금치 못하고 물었다. "장로들은 눈이 멀었는데, 어떻게 산을 넘을 수 있을까?" 맹승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조용히 네 글자를 던졌다. "마음속에 길이 있다."

나는 맹승이 반드시 그의 마음속에서 갈망하는 로사부르크 사원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의 간단한 말' 마음속에 길이 있다' 는 말은 일종의 정신, 꾸준하게 걷는 신념을 표현했다.

서예가 왕희지의 서예는 전대미문의 서예이다. 이 정교한 글자는 집착하는 동행에 대한 그의 집착에서 유래한 것으로, 매일 씻은 연못이 먹통이 되었다. 그의 아들 왕 시안 (Wang Xianzhi) 은 십 대 때 며칠 동안 서예를 연습했지만, 그는 어머니에게 아버지가 본 서첩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는 "조금" 이라는 단어만 그의 아버지를 닮았다고 말했다. 사실 "조금" 이라는 단어는 그의 아버지가 쓴 것이다. 그 후로 그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르며 집안의 물 몇 통을 다 써 버리고 마침내 한 세대의 서예 대가가 되었다. 왕 부자는 꾸준히 걸어온 것으로 보이며, 결국 서예는 비길 데 없다.

......

견지와 동행하는 것은 비바람을 겪을 운명이지만, 우리에게 "햇빛은 항상 비바람이 온 뒤에 있다" 고 견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명언). " 견지와 동행하는 것은 외로움이나 괴로움에 직면할 운명이다. 그러나 우리에게' 가시머리의 향기로운 장미를 얻기 위해, 온몸을 찌르더라도 무슨 해로울 수 있는가?' 견지는 항상 확고한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본다. "나를 따라가면 너는 한 광주리의 놀라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끈기 있게 걸어온 퀴리 부인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미지의 원소를 꾸준히 탐구하고 싶다. 이것은 나에게 무한한 즐거움과 놀라움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끈기 있게 걸어온 에디슨이 말했다. "나는 반드시 내가 확정한 것을 실현해야 한다. 내가 수천 번을 실패하더라도, 누가 내가 그 10 1 에서 성공을 볼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 집착하는 베토벤은 "음악은 내 삶이고, 나는 음악 창작에 집착하는 것은 내 인생에 집착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끈질기게 걸어가는 사마천은 우리에게 말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나에게 주신 집착의 눈을 보았기 때문에, 역사를 기록한 펜은 멈출 수 없다."

끈기는 물방울이 돌을 뚫고 입는 끈기이고, 견지하는 것은 과보가 태양을 쫓는 끊임없는 발걸음이며, 견지하는 것은 황무지를 개간하는 확고한 신념이다 ...

인생의 길에서 우리가 배우자를 선택한다면, 우리는 견지를 선택해야 한다. 사막에서 낙타와 함께 있는 것처럼, 우리는 망망사해 끝에서 아름다운 오아시스를 찾을 것이다.

[참조 언어]

이것은 깨끗하고 깔끔한 작품이다. 저자의 글재주가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정교한 문장 () 는 작가의 글 속에서 드러난 것이다. 아마도 네가 겪은 고난이 많을수록 너는 더욱 달콤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런 쓴맛과 달콤함 속에서 우리는 그런 집착의 연계가 필요하고, 희망을 위해 집착하는 분투, 희망을 위해 고생을 해야 한다. 우리를 기다리는 것은 실패나 고난일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는 아직 청춘이 있으니, 우리는 재기할 수 있다. 생명의 불꽃이 우리의 하늘을 비추었다. 주향 (1903- 1933), 안후이 태호인 신월파 시인. 그는 노신에게' 중국의 키츠' 라고 불리며 신시 운동의 집대성자이다. "여름", "무모한 집", "석문집", "주향시집", "모호", "왕교", "시집" 주향 "과 같은 시집이 있습니다.

배는 가볍게 떠다니고 있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연잎, 에메랄드 덮개,

연꽃, 사람이 이렇게 매혹적이다.

일몰,

전자레인지,

금실이 강을 가로지르다.

왼쪽 선,

닫는 괄호,

연꽃배에서 노래하다.

한한이 눈을 반쯤 뜨고,

나비들아, 가볍게 여기지 마라.

푸른 물과 함께

조용하고 먼지가 묻지 않는다.

서건

연꽃을 따고, 물방울이 연꽃돈을 미끄러져 지나가다.

박수를 치고,

가볍게 두드리자 노를 젓는 소리가 노랫소리에 응했다.

연근의 마음이 길다.

수줍음, 깊은 물;

보지 마, 고치

실크, 번데기가 중심에 싸여 있습니까?

시냇물

연근을 따고,

여자는 선택해야 하고, 정교하게 해야 한다.

파도가 가라앉고

파도가 솟아오르고,

파도가 노래하고 있다.

연밥이 많다.

양안의 버드나무가 춤을 추고 있습니다.

까치가 시끄럽습니다.

자작나무가 신라에 떨어지다.

해중

초막,

관자놀이에 연홍색이 있다.

바람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바람이 퍼져나가는,

바람과 허리케인이 노랫소리를 울린다.

일어나, 달 갈고리,

알았어, 베가 나팔꽃

안개, 물,

서늘한 바람이 연꽃배에 흩날리다.

방화

상이하다

끝없이 넓게 녹는다.

조용히,

제가 들었을 때,

허공 속에 노래 한 곡이 있다.

감상: 주향의' 채련가' 를 처음 들은 것은 10 여 년 전의 일이다. 그때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지금처럼 풍부하지 않았다. 그래서 라디오를 듣는 것이 나의 취미로 떠올랐다. 예를 들면 중앙인민방송국의' 독서와 감상' 과 같이, 나는 우연히' 채련가' 를 만났다.

7 월의 어느 오후, 바로' 연잎 하전단' 의 계절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내가 제시간에 라디오를 켜서' 독서와 감상' 란을 들었을 때, 가슴 벅찬 음악이 정면으로 쏟아졌다. 여자 아나운서의 둥글고 아름다운 목소리와 함께, 나는 처음으로' 채련가' 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깨달았다 ...

\ "보트 빛 부동, 버드 나무 바람 흔들림; 연잎 피, 연꽃 애교 ...... "곧 이 아름다운 멜로디와 싱그러운 문장에 끌렸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묘사와 풍부한 상상력, 사람들은 흔히 사람을 연꽃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시인은 연꽃을 사람에 비유한다. 연꽃이 사람보다 아름다운지, 사람이 연꽃보다 아름다운지 ... 나는 숨을 죽이고 세심하게 음미했다.

"연꽃은 반쯤 피고, 나비는 가벼워서는 안 되고, 푸른 물은 함께 있고, 고요함은 먼지를 묻히지 않는다." 연꽃에 대한 생동감 있고 섬세한 묘사가 아닐까요? 예나 지금이나 문인 묵객들이 연꽃에 대한 찬사가 셀 수 없이 많았지만, 내 생각에는 주돈이의' 애련' 외에 주향의' 채련가' 보다 더 아름답고, 더 신선한가? 만약' 애련' 이 연꽃의 고귀한 품질의 정면 묘사라면, 즉' 진흙은 물들지 않고, 청련은 요염하지 않다' 는 것이라면,' 채련가' 는 연꽃에 대한 감동적이고 거룩하고 사심이 없는 면모이다.

연근의 마음은 부끄러웠고, 수중에는 못이 없어졌지만 번데기는 중앙에 싸여 있었다. "시인은 은근하고 섬세한 필치로 채련 처녀의 싹트는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특히 심금을 울리는' 아' 는 어쩔 수 없이 마음속의 애인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느낌을 주지만, 말이 입가에 닿으면 또 말을 할 수가 없다.

황혼이 다가오자 채련인이 떠나려 하자 시인은 이렇게 썼다. "월걸이 들어, 분명히 직녀가 소를 유인한 것이 분명하다. 안개가 물을 불고, 서늘한 바람이 연배를 불다. "배가 날아가자 호수는 다시 평온을 되찾았고, 흔들리는 노래 몇 곡만 남아 있어 더욱 기억에 남는다.

그뿐만 아니라, 시 전체가 매우 정교하고, 각 그룹마다 운율이 있어 시의 리듬감을 더해 기복을 일으킨다. 동시에, 이 시의 시구와 문장 역시 형식미를 매우 중시한다. 두 글자와 한 줄이 각각 자신의 두 칸에 서 있는 것을 제외하면 문장은 같은 형식으로 펼쳐지는 것이 아니라, 한 칸씩 시작해서 시 전체가 구조미와 건축미를 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시 전체의 운율 특징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향의' 채련가' 를 감상하는 것은 유창한 서랑곡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마치 친절하고 즐거운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애석하게도,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시인의 진심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었다. (지금도 나는 반드시 철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학교에 다니고, 일하고, 결혼하고, 인생의 궤적에 들어서고, 어떤 신시구시도 개의치 않고, 점점 기억에 흐려지고 있다. 며칠 전에' 중국 신시 명가 감상사전' 을 한 권 빌렸는데, 무심코 이 시를 뒤져 과거를 생각나게 했다. 나는 항상 좋은 것은 모두가 즐겨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뜻이 맞는 친구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구름은 하늘의 발자국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하늘에 있어서 구름은 그것의 발자국이다. 하늘은 마을 주위를 걸으며 발자국을 남기고 마을 상공에 매달았다.

이 기묘하고 따뜻한 곳에서 태양은 영원히 덥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조용한 마을을 차마 방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만 구름 뒤에 몰래 숨어서 신기하게 바라보고 있을 뿐이다. 그 구름들은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조용히 마을 상공에 누워 있고, 매우 평온하고 달콤하며 매혹적이다. 아마도 그들이 보기에 이 마을은 커다란 꽃일 뿐, 끝없는 꿀즙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때때로 비행기가 모여서 독수리처럼 마을 상공을 미끄러질 때, 하늘에는 긴 하닷이 나타나 살랑살랑 떠다니다가 나비 한 마리의 날개에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매미의 날개는 소녀의 날개처럼 투명하여, 사람은 영원히 그 핵심에 닿지 못한다.

아침에 일어나자 이슬이 태양을 적셨다. 이 시간은 어떤 일을 하기에 적합하다: 노출된 수초를 한 번 자르고, 수박밭을 한 번 괭이 매고, 우물물 한 모금을 골라라.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이때 밥 짓는 담배는 소리가 나지 않고, 감시견도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때, 당신은 어쩔 수 없이 긴장을 풀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게 할 것입니다. 마치 아기가 엄마의 품에 누워 시간을 따뜻하게 흐르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럴 때 큰 소리로 외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이곳의 평온을 파괴할 것이다. 그리고 이때 하늘을 올려다보지 마세요. 이때 하늘이 칵테일처럼 아름다워서 논두렁이나 농작물에 취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점심에 마을 사람들은 낮잠을 자는 습관이 없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햇빛이 찬란한 날마다 무거운 음식이 될 수 있다. 콩을 따려고 하는데 마늘이 뽑혔는지, 소와 양이 배가 고파서 장작이 부족해서 집 뒤의 도랑을 청소해야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사람이 만든 것이다. 어차피 태양은 매우 부드러워서 좀 쉬어도 피곤하지 않다. 다만 나는 정말 피곤하다. 차가운 우물물 한 그릇이 내 위를 가득 채웠는데, 온몸이 춥고 피곤했다.

어둠이 내리자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우유처럼 마을로 가득 찼고, 공기는 장작 타는 향기로 가득 찼다. 이때 농촌은 틀림없이 끓기 시작할 것이다. 방과 후 아이들, 풀밭, 건초 위에서 놀거나, 강아지를 데리고 산을 넘나들거나, 아버지가 소와 양을 끌고 가는 것을 도우면 즐거운 웃음소리가 극에 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연로한 시어머니나 젊은 며느리가 주방에서 밥 짓는 연기를 올린 후 재빨리 집 밖으로 뛰쳐나가거나 몸에 먼지를 뿌리거나 손으로 확성기를 받치고 목구멍을 열고 아이를 집으로 불렀다. 이때 소, 양, 개도 와서 떠들거나 큰 소리로 외치거나 스스로 즐거워한다. 각종 목소리가 서로 얽혀 있는 것은 시골에서 가장 본질적인 목소리이자 생명의 악장이다.

마을은 작아서 쌀 한 줌, 채소 한 그루, 햇빛 한 가닥까지 작다. 착실한 날, 마을 사람들에게 단단히 붙잡혀 손가락 사이로 넘쳤지만, 여전히 볼 수 있는 행복이 있었다. 마을이 그렇게 커서, 나의 펜은 어찌할 바를 몰라, 무수한 문장의 합이 아직 1 평방피트 흙의 무게가 부족하다. 왜냐하면 나는 그 토양에서 자란 꽃봉오리이기 때문이다.

사실 마을은 아주 오래되어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이곳의 절대다수는 평생 땅과 산천을 지키고 있다. 아마도 산이 너무 높아서 그들은 나갈 수 없을 것이다. 아마도 땅은 너무 비옥해서 그들의 발걸음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일 년 동안 먹을 식량이 충분하면 설을 쇨 때 큰 돼지 한 마리를 도살하면 행복이 그들의 얼굴에 피어날 것이다. 마을의 일부 노인들은 아직 방원 20 마일을 떠나지 않았다. 마을에는 이미 현향 도로를 건설했지만, 마을에는 아직 10 여 명의 노인이 버스를 타본 적이 없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이 조용한 마을을 지키고 있다. 그들이 학을 타고 서쪽으로 가면 영혼은 마을 상공에만 떠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마을 상공의 구름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해 광저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사촌 언니가 마을로 돌아가 고모를 방문했다. 막 집에 들어서자 고모를 보자마자 그는 그녀의 어깨에 기대어 행복한 눈물이 쏟아졌다. 20 ~ 30 대 사람들은 엄마 앞에서 개 꼬리모자를 쓴 아이처럼 울었다. 그런 다음 그는 마치 온 고향을 삼킬 듯 흰 밥 한 그릇과 살찐 냄비 고기 한 그릇을 먹었다. 아주머니는 그가 밥을 먹는 것을 지켜보았고, 얼굴의 도랑은 모두 청류였다.

몇 개의 개울이 영원히 마을 주위를 흐른다. 그들이 용동이라는 동굴에서 나왔을 때, 그들은 노래를 부르며 마을 주위를 뛰어다녔다. 나는 이곳이 너무 마음에 든다. 아니면 마을 상공의 구름처럼 마을을 배회하고 있을 뿐이다. 내가 깨어났을 때, 다음날 그것은 여전히 마을 상공을 배회하며 춤을 추었다 ...

우리 사촌 형이 걸을 때 개울을 지날 때 멈춰 섰다.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았고, 입술이 꿈틀거리며 무슨 말을 하려다가 또 목이 메었다. 오랫동안 그는 몸을 숙여 시냇물을 충분히 마셨다. 그런 다음 나는 가지고 다니는 군용 주전자를 꺼내 땅을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수병, 군수병, 군수병, 군수병, 군수병, 군수병) 그는 물을 광저우로 되돌려 천천히 마시겠다고 말했다. 사촌 형이 물을 가득 쏟았을 때 표정이 굳었다. 그는 가득 채우고, 쏟고, 다시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뚜껑을 힘껏 조입니다.

주전자 하나, 가득 차 있고, 가득 차 있는 것은 모두 고향이다! 한 마을의 하늘은 발자국으로 가득 차 있다!

감상:

나는 떠가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구름은 하늘의 발자국이고, 나그네는 고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하늘은 맑고 투명하며, 파랗고 찌꺼기가 없다! 마을은 조용하고 화목하며, 모든 것을 포용하는 훈훈한 조화!

구름은 우아하지만, 아무리 떠 있어도 하늘의 품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방랑자는 떠돌이지만 아무리 떠돌아다니더라도 고향을 떠날 수 없다.

예, 나그네는 뜬구름이고, 고향은 우리의 하늘입니다.

소설의 비유는 일종의 실크 질감으로, 매끄럽지만 느끼하지 않고, 아름답지만 요괴하지 않다. 오색찬란한 상상의 세계로 우리를 데려왔을 뿐만 아니라, 문장 기조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가시지 않는 향수는 모든 나그네들의 가장 진실한 감정과 외침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슬을 띤 아침부터 화창한 정오, 연기가 자욱한 저녁, 마을은 조용함에서 시끄러움까지, 일에서 휴식까지 행복한 목소리로 가득 차 있다. 아름답고 고요한 마을은 근면하고 순박한 사람들을 기르고 있다. 얼마나 철리적인 말인가: "하루가 무너지고 마을 사람들의 손에 단단히 장악되어 있다." 성실하고 간단하며 충실하게 사는 것이 인생의 참뜻이다.

고향의 그 아름다운 땅은 우리 마음속의 영원한 집이며, 나그네의 영원한 걱정이다 ...

전문을 보면' 행복' 이라는 글자가 줄줄 드러난다. 행복한 마을, 아름다운 그림, 선량한 고향 사람들, 평온한 생활, 귀향의 영혼 ...

생각:

1, 이 문장 글자는 주옥, 묘필생화, 작가는 어떻게 이 진주들을 꿰어 놓았습니까? 문장 단서의 외적 표현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분석해 주세요.

2. "착실한 날, 마을 사람들에게 손바닥에 단단히 잡혀서 손가락 사이로 넘쳤는데, 그래도 볼 수 있는 행복이 있었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말.

답안을 참고하다

1, 이 문장 단서는 나그네의 향수이다. 단서의 외적 표현은 은유적인 문장이다. "구름은 하늘의 발자국이다." 구름이 떠다니고, 나그네가 밖에서 떠돌아다닌다. 그러나 구름이 아무리 떠 있어도 하늘에서 떠오를 수 없고, 나그네가 다시 어디로 가도 집을 떠날 수 없다. 그러므로 고향의 고요함, 평온함, 번잡함, 따뜻함은 나그네의 영원한 관심사이다. 고향에 대한 모든 묘사는 모두' 사촌' 의 고향에 대한 애착을 제공하는 것이다.

2. 마을 사람들은 고향을 사랑하고, 근면하고 소박하며, 생활이 풍요롭다. 그들은 햇빛의 모든 가닥을 침전의 수확으로, 삶의 기쁨으로 바꾸었다. 그들은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장악하고 삶의 주인이 되었기 때문에 진정으로 행복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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