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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팡궁"에서 "방"이라는 단어는 무슨 뜻인가요?

중국팡타임즈닷컴(/x170)에서 번역됨:

아팡궁은 진나라가 셴양에 지은 거대한 궁전입니다. 기원전 212년에 지어졌다가 샹유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화재로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그 유적은 시시 서쪽 교외에서 15km 떨어진 아팡촌 지역에 있으며,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아부'라는 시는 수천 년 동안 불렸으며, 역사책에서 궁중과 일반인의 가정으로 '아'라는 단어를 가져왔습니다. 시인이 살았던 진나라부터 당나라까지 '방공'이라는 이름은 항상 [에 팡궁]으로 발음되었지만, 이후에는 '房', '房宿', 심지어 '宅'의 모든 성이 표준 발음으로 발음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房", "房宿", 심지어 "宅"의 모든 성은 표준 발음 (팡)으로 발음되며 오늘날 사람들은 네 집이 같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그들 사이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실생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팡 또는 팡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람들은 "팡"이라는 단어의 발음과 의미가 출판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실제로 큰 오해입니다.

I. "아팡궁"에 대한 소개

진시황제가 나라를 통일 한 후 국가가 점점 더 강해지고 수도 선양의 인구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초대 황제 재위 35년(기원전 212년)에 아방궁으로 알려진 왕조의 궁전이 위강 남쪽 상린원에 세워졌습니다.

아방궁은 얼마나 컸나요? 서한 왕조의 역사가 사마천은 진시황 연대기에서 "정전은 동서로 500보, 남북으로 50피트로 1만 명이 앉을 수 있고 그 아래에 5피트 깃발을 꽂을 수 있는 규모였다"고 기록했습니다. 수영장 둘레는 정자 길이었는데, 높은 홀에서 남쪽 산으로 곧장 이어져 남쪽 산 정상은 셴양에 속하는 잃어버린 길이었다"고 말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 규모는 엄청났고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이 소모되었습니다. 진나라 시대에는 1마일에 300보, 진나라 사람의 발걸음은 약 0.23미터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알함브라 궁전의 정전은 동서로 폭 690미터, 남북으로 115미터, 면적은 8만 평방미터로 1만 명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아팡궁에는 다양한 크기의 홀이 700개 이상 있다고 합니다. 낮에는 각 홀마다 다른 기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궁전에는 산더미처럼 쌓인 보물과 수천 명의 아름다운 여인들이 있었습니다. 진시황은 평생 모든 궁궐을 방문하고 하루에 한 곳에서 살았지만 죽을 때까지 모든 궁궐에서 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방대함 때문에 초대 황제 통치 기간 동안에는 단 한 곳만 지었다고 합니다. 진시황이 죽은 후에도 진 어제는 후허를 계속 지었습니다.

한서-산기에는 아방궁의 전체 규모가 "동서로 5마일, 남북으로 천 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산시성 시시의 서쪽 교외인 산차오진 남쪽, 동쪽의 주자장부터 서쪽의 구청촌까지 약 60만 평방미터 면적의 아방궁 유적이 여전히 보존되고 있습니다. 아방궁은 많은 수의 궁전과 넓은 건축 면적, 웅장한 규모로 세계 건축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궁궐 건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아방궁부'는 "300마일이 넘는 거리, 낮과 밤이 분리되어 있다. 서산 북쪽은 서쪽을 접고 곧장 서안양으로 향한다. 두 개의 강이 녹아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건물까지는 다섯 걸음, 누각까지는 열 걸음, 건물은 허리를 뒤로 젖히고 처마는 높으며 각각 지형을 잡고 휘어져 있다." 당시 알함브라 궁전은 실제로 매우 웅장한 단지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초나라 왕 샹유의 군대가 고개에 들어온 후, 그는 증오심을 동서로 돌려 아팡궁과 그 별채에 불을 질렀습니다. 불은 석 달 동안 타오른 것으로 전해집니다.

65438 년부터 0994 년까지 유네스코 현장 방문을 통해 세계 최초의 고대 건축물 인 진 아팡 궁전의 건축 규모와 보존 상태가 "세계 최초의 궁전"으로 알려진 세계의 불가사의와 명소 중 하나임을 확인했습니다.

오늘날의 아팡촌 남쪽에는 둘레 약 310미터, 높이 약 20미터의 대형 흙으로 만든 기단이 있습니다. 흙으로 쌓아올린 이 옥상을 현지인들은 "최초의 황제의 옥상"이라고 불렀습니다. 아팡촌의 남서쪽 근처에는 흙이 계속 굴러가면서 약 26만 평방미터 면적의 직사각형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는데, 현지에서는 이를 '남우링'이라고 부릅니다. 이 두 곳은 아팡궁 유적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축 유적지입니다.

둘째, "房"(방)을 "房"(방)과 관련하여 해석하는 것과 "房"(방)을 성씨 및 거주지와 관련하여 해석하는 것.

(1) 아방궁은 "房"을 "房"으로, "房"을 "방"으로 해석합니다.

(1) 집의 구조는 누와 사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문장지(手文章志)는 "房"과 "户"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방은 그 옆에 있다. (중국어 번체로) 반 문은 한 가구입니다." 중국 고대 문화 권위자인 왕다유 씨에 따르면, 신탁본 비문(상형문자)의 사각형 문자 구조는 하늘의 길을 품고 땅을 기반으로 한 고대 누와 사원의 구조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왼쪽은 관문을 뜻하는 '户'이고 오른쪽은 정사각형을 뜻하는 글자입니다.

(2) 집 주인의 성은 '집'이 있는 도시에서 유래

팡 씨족은 단주의 아들인 야오 황제에게서 유래했습니다. 야오 황제에게는 10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주단은 그의 '입체 후계자'(장남)였습니다. 태어났을 때 온몸이 붉었기 때문에 '주단'(오늘날의 '붉은 아이'와 비슷한 뜻으로 '붉게 물든 아이'라는 뜻)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주단은 매우 영리했습니다. 그는 바둑계의 창시자이자 역사상 최초의 바둑 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야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강하고 행동이 단호했으며 재치와 정치적 지혜가 부족했습니다. 야오는 그를 '뻔뻔한 사람'으로 여겼습니다.

단주공은 처음에 오늘날 허난성에 있는 단수이(丹水)에 임명되었습니다. 그가 야오 황제의 장남이었기 때문에 산시성의 창즈시에는 여전히 "창즈현"이 있으며 "단주진", "단주대로"라고도 불립니다.

순이 즉위한 후 단주의 이름을 '팡이'로 바꿨습니다(팡이는 허난성 쑤이핑에 있는 고대 누와 사원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루밍에 따르면, 야오 황제의 붕괴, 순 황제는 단주를 집 (오늘날의 라오청, 오늘날의 쑤이핑에서 남서쪽으로 40 마일 떨어진)에 봉인하여 후작의 집을 위해 "희생, 봉사, 선물과 음악을 더하기 위해 하늘의 아들 인 손님을 불러 ......"로 인해 "퇴위"를 나타냅니다. ", 순 황제는 단 주와 그의 가족에게 감히 감히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대나무 전표 역사서 "대나무 전표 연대기"의 "단주 (주) 집안의 피난처"기록에서 단주 준 아버지의 명령, 세상을 순으로 만들고 자신의 집을 피하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순 황제는 27년 동안 요나라를 통치하고 요의 이름으로 단주를 짓밟았다고 합니다(또는 단주가 삼묘를 이끌고 순을 짓밟았는데, 이는 순이 "단주를 몰살시켜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볼 수 없도록"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주는 강력한 장군이자 거인족의 지도자인 구부(夸父)의 중요한 도움을 잃었고, 순임금은 명사수 후이(后羿) 등의 지원을 받았지만 순제와의 왕위 쟁탈전에서 패했습니다. 요 황제가 무너진 후 단주는 순의 '겸손'으로 3년 동안 유사 황제가 되었지만, 그의 대신들은 순에게 보고하기 위해 시골로 나갔습니다. 그래서 3년 후 순은 "백성들의 목소리에 응답하여" 왕위에 올랐습니다. 그것은 "야오와 순의 죽음"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가 죽은 후 장남인 팡링은 펑시에서 태어났고, 그가 살던 곳의 이름을 따서 팡링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단주의 후손들은 "야오 황제의 손자, 데이의 성"이라고 불렸다. 단주의 다른 후손들은 부, 단, 너구리의 성을 가졌고, 팡링의 후손들은 서주 왕조에서 팡의 아들인 셴의 후손을 제외하고는 모두 팡의 성을 가졌습니다.

"宅"이라는 성은 宅에서 유래한 것이 분명하며, "宅"이라는 이름은 宅의 "宅"인 누화(樓華)의 사원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3)송곳니 토템: 음상 신탁 뼈 비문.

카오 씨에 따르면 팡 성씨는 성 토템을 남긴 것으로 알려진 128개 성씨 중 하나입니다. 팡씨의 토템: 왼쪽에는 남천문(南天門)을 상징하는 '가(家)'자(반문)가, 오른쪽에는 용과 말의 형상을 한 형상이 있습니다. 그 위에는 '풍향계'(천체 현상을 관측하는 고대 도구)가 있고, 그 위에 있는 공은 동방의 용자리 별인 '수방'을 상징합니다(수방은 28궁 중 하나로 4개의 별을 세며 '용의 뱃속'에 위치합니다). "). 송곳니의 토템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송곳니의 토템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고대 집 사람들은 하늘에서 집을 볼 때 남천문을 기준점으로 사용합니다. 해질 무렵에는 동쪽 지평선에 집이 나타나며 이는 봄이 왔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봄의 전령이자 주인인 팡싱.

(4) 숙박의 의미와 유래

중국 성씨 연구의 권위자인 허광위는 <고대중원기원사>에서 분할선 이론에 따르면 방신과 설은 송나라의 땅에 해당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송나라 외에도 오랜 역사를 가진 고대 방족이 세운 방족 국가도 있었습니다. 상나라 시대에는 팡족의 영향력도 비교적 강했으며, 점술은 팡족(통팡)이 상나라를 침략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지 여부를 점치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당시에는 음의 동쪽에 위치하기도 했습니다.

새들이 남쪽으로 이동하면 청지기들도 따라갔습니다. 대략 허난 동부와 안후이 북부에 살았습니다. 주나라는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속국을 분할하여 하남성 남동쪽에 주나라를 세웠습니다. 주나라의 집나라는 규모는 작았지만 영향력이 커서 점성가들은 집의 운명을 하늘의 별(즉, 하늘의 별 또는 집의 별이라고도 하는 집)이라고 불렀습니다.

죽서(竹書)의 기록에 따르면, 왕세자 조(훗날 강왕)는 팡씨 가문으로 혼인했다(팡씨의 고대 족보에는 "33년, 왕의 아들이 가문으로 성을 받고 딸인 팡보가 기도하고 돌아왔다"고 적혀 있다). 팡이 낳은 황태자는 훗날 주나라의 조왕이 되었습니다. 팡의 고대 족보에도 "다시 집안에서 결혼하여 뒤의 집이 말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궁궐의 황후는 조상 단주를 숭배하고 단주가 "잉태할 수 있는 신령한 힘을 얻었다"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주 무왕을 낳았습니다. 주나라 무왕은 남쪽에서 즉위할 때 삼촌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따라서 주나라 초기에 천부방흥은 "여덟 마리의 말을 내려왔다"(제다이, 페이화, 하늘로 곧장, 슈퍼 그림자, 슈퍼 밝음, 솟구치는 안개, 날개)라고 불렸다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여덟 신의 말은 하루에 세 줄의 10,000 마일에서 주 무왕은 "동쪽 푸상, 서쪽 매듭 쿤룬", "창량 팔극"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주 무왕은 현대 민족 교육의 대가인 난화진에 의해 "불철주륜 현자왕(즉 부처님)에 비견되는 위대한 신성을 지닌 고대 인간 황제"라고도 불렸습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방의 별을 "보조 별", "방의 별은 황제의 홀", "방의 별은 황제의 정치적 토론 장소"라고도 불렀습니다.

한편 일부 사람들은 주 무왕이 명산과 강을 찾아다니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고, 이는 반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음란"한 행위라고 생각했고, 하렘이 단주 황제에게 바쳐졌기 때문에 임신했으며, 집사, 가정부 및 주 무왕의 관계를 몰랐고, 하렘 여왕이 단주에게 "조상을 기리기 위해" 헌신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이를 근거로 주나라 무왕은 어머니의 나쁜 행동 때문에 주나라 무왕의 악신 단주에게 넘겨졌다고 판단했습니다. "과거에서 차용하여 현재를 풍자한다"(당리상인, "야오치"). 백주이도 팔마(八馬)에서 이렇게 조언했습니다. 무왕이 경고로 행동하지 않자 여덟 마리의 말이 주나라를 나쁘게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이 물건은 여전히 땅의 보물이라고 불리며 팡싱의 본질에 이상하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여덟 마리의 말, 당신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천궁의 별은 또한 '마주의 신'으로 여겨져 오랜 세월 동안 말을 숭배하는 사람들에게 숭배를 받았습니다. 봄을 상징하는 사각형 별은 농사를 관장하는 별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하늘의 길은 상서롭기 때문에 치우에 봄이 오는 것을 환영하는 정책을 펼칩니다."

주원군 13년(기원전 529년)에 초나라가 멸망하자, 두주가 말했다. 두주가 말하기를, "도, 방, 종은 모두 가신이고, 초는 도성을 위해 멸망했습니다. 조공 22 년, 왕우의 남편은 초나라에 가고, 초나라의 남편은 집에 가까워 우방이라고 불렀습니다." 한서-지리지에는 루난에 우방현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맹강은 "이 집은 주였고 초의 영왕이 초로 이사했습니다. 헬루 태자의 처남이 거의 초나라로 갈 뻔했는데, 이곳에 봉해졌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나라의 가족 국가가 룬안 지역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한 시대에 룬안은 주로 화이허강과 헤이잉 사이의 지역, 즉 허난성의 상카이와 화이양, 안후이성의 푸양을 포함했습니다. 진천문지』에 따르면 수와 수의 분할에는 영천, 룬안, 페이쥔, 궈량, 화이양이 포함되었으며, 그 중 룬안, 영천, 화이양이 가장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따라서 허광위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숙박은 방국을 가리키고 하늘의 별의 지리적 구분은 방국의 지리적 영역과 정확히 일치하며 우연한 우연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셋째, "아팡궁"의 독특한 발음은 진창 때문이죠.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팡궁은 높이, 크기, 폭, 웅장함 때문에 "아팡궁"으로 불리며 "아"는 "높고 높다"는 뜻입니다. "집"의 원래 의미는 집의 양쪽에있는 본채이며, 아팡 궁전은 "우뚝 솟은 궁전 집"을 의미합니다. "집"이 실제로는 일반적인 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에 이어 한나라의 쉬신은 그의 "수문지"에서 "팡"과 "푸팡체"(반운), 즉 팡의 소리를 읽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팡"이라는 글자가 한나라에서 팡으로 발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나라의 두무는 왜 아팡궁의 소리를 [아팡궁]이 아닌 [에팡궁]으로 발음했을까요?

진시황의 가장 큰 역사적 업적은 둘로 나뉘어 있던 중국을 통일하고 "책은 같은 언어로, 차는 같은 방식으로"라는 사상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문자 체계는 점차 통일되었지만 "동음 이의어 문자"나 "동음 이의어"는 아직 의제에 포함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알함브라 궁전이 진나라 시대에 셴양의 경계에 지어 졌다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건물인 만큼 아팡의 발음은 당시 진나라 사람들의 현지 발음일 것이며, 이는 중앙 평원의 발음과 다를 수 있습니다. 쉬신은 한나라 시대에 "당의 소리를 통일"했지만, 알함브라 궁전의 발음은 특정 역사적 사건의 특정 전달자로서 당나라 시대까지 변하지 않고 남아있었습니다. 동시에 일부 당나라 시의 발음을 보면 많은 당나라 시의 발음이 운율을 위해 오늘날의 표준 발음이나 심지어 슈오웬지에즈(说文解字)의 발음과 달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운 산에서 멀리'에서 '斜'은 오늘날 '谢'가 아닌 '夏'로 발음하고, 공자의 '乐善'은 '현자는 선으로 행복하고, 물로 행복하다'에서 '樂善'은 오늘날 '夏'로 발음합니다. "

동시에 "중앙 평원의 아들"로서 대만성, 민난, 광둥성 및 기타 지역의 하카족은 "사각형 라오무지의 고전적인 대사 "안홍: 나는 진흙을 좋아해!"와 함께 말이죠. 이것은 또한 오늘날에도 친창이 표준 중국어 발음과 매우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Four. 결론

아방궁의 네 집, 팡 성씨, 저택, 숙소는 같은 단어의 동의어입니다.

참고자료:

중국 완자 성씨 팡시닷컴: /x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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