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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족은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1 .. 음식 민속 \x0d\ 만주족 보물. 만주족들은 끈적끈적한 음식을 좋아한다. \x0d\ 끈적끈적한 음식이 배가 고파서 외식 \x0d\ 와 활동이 편리하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각종 정교한 \x0d\ 풍미 독특한 간식을 만드는 것으로 통칭하여 \x0d\ 를' 만청 진품' 이라고 부르며' 만한 \x0d\ 요리' 로 불린다. 만주족의 토지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밤면집 \x0d\ 머리' 로 일명 소굴머리다. \x0d\ 만주족이 입관하기 전에 한 가지 연회석은 \ Bobo Mat \x0d\, 테이블당 밀가루 80kg 으로 \x0d\ 에 사용된 밀가루는 대부분 끈적끈적한 면이기 때문에 \x0d\ 찹쌀이나 노란 쌀이 주를 이루고 있다 주요 품종 \x0d\ 는 사키마, 녹두떡, 소엽떡, 완두콩 \x0d\ 팥, 우묵, 떡떡, 튀김떡, \x0d\ 점두백 등이 있습니다. 매년 겨울마다 만주족 가정은 보통 찐빵 몇 솥을 끓여 x0d \ 냉동하여 휴대한다. 현재 심양의 겨울 시장에서는 끈적끈적한 콩가방의 \x0d\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x0d\ 메뉴. 만주족 사람들은 특히 돼지고기와 백김치를 즐겨 먹으며 요리법도 많다. 특색 있는 요리는 육식식, 백육, 백김치혈장, 샤브, 신탕 등이 있습니다. \x0d\ 축제 사건이나 제사가 있을 경우 고기 먹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한 테이블에 여덟 명이 있다. 석간 주인인' x0d' 는 한쪽이 약 10 근의 돼지고기와 준비한 육즙을 내놓았다. 손님들은 젓가락을 쓰지 않고 자신의 칼자루로 고기를 조각이나 조각으로 썰고,' x0d' 는 육즙에 찍어 고기를 먹고 번갈아 그릇을 들고 마신다. \x0d\ 매우 대범하다. \x0d\ 백육혈장은 만주족이 친지들을 대접하는 메인 요리이다. 삼겹살, 얇게 썰어 잘게 썬 백김치와 함께 냄비에 넣은 다음 \x0d\ 잘 담은 것을 넣고 삶아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이 요리는 향기롭고 느끼하지 않고, \x0d\ 그것의 영양가가 매우 높다. 지금 심양의 그 식당은 육백장혈과 풍미가 절묘하여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x0d\ 샤브샤브는 가장 전형적인 만주족 음식이다. \x0d\ 이런 음식은 그해 만주족의 사냥 방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x0d\, 원시적인 만주족 샤브샤브든 오늘 중국 곳곳에서 볼 수 있는 \x0d\ 현대불 \x0d\ 냄비는 \ 톡톡 튀는 것을 연상시킨다 만주족 샤브샤브 \x0d\ 는 현재 전국을 풍미하고 있는 샤브샤브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X0d \ 국화 샤브샤브 외에도 유명한 믹스 \x0d\ 샤브샤브와 삼선샤브샤브가 있습니다. \x0d\ 신탕은 만주족의 전통 음식이다. 가을 신곡이 익자 농촌에서는 거의 집집마다 시큼한 국물을 담갔다. X0d \ 새로 때린 옥수수 전체를 통에 넣고 발효시킨 다음 맑은 물로 씻어서 신맛을 제거하고 물을 갈아서 걸러내고 \x0d\ 찌꺼기와 껍질을 제거하여 국물을 얻는다. X0d \ 를 먹을 때 냄비에 물을 끓여 특제 국물 뚜껑 \x0d\ 를 왼손 엄지손가락에 씌우고 왼손에는 \x0d\ 덩어리의 국물을 들고 오른손으로 압착한다. 짜낸 국물은 냄비에 직접 넣고 끓인 다음 \x0d\ 미트소스, 된장, 다진 파를 섞는다. \x0d\\x0d\2. 헤어스타일과 의상 \x0d\( 1) 헤어스타일. 만주족의 헤어스타일은 김 \x0d\ 대체 여진 풍습을 물려받았다. 남자의 헤어스타일은 반면도 반류입니다. 즉, 앞면도 후 남겨두고, 왼쪽 머리는 머리를 땋고, 뒷머리에 걸어둡니다. 땋은 머리띠에는 각양각색의 장식이 있어 장식에서 그것의 지위와 신분을 기본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런 헤어스타일 \x0d\ 는 여실인의 승마 생산 방식과 관련이 있으며 \x0d\ 는 주로 앞털이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사냥과 야생 동물 사살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다. 60 ~ 70 년대 한족 농촌의 어린 남자아이들은 잘 기르기 위해 머리 뒤에 머리를 땋는 풍습도 있었다. 이것은 만주족 풍속의 영향을 받는' x0d' 이다. \x0d\ 만주족 여성들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매우 아끼고 헤어스타일에도 신경을 쓴다. 만주족 여성들이' 상투를 엮는다' 는 풍습도 여진유산에서 비롯됐다. X0d \' 두 머리 \' 는 만주족 여성의 가장 대표적인 헤어스타일, 즉 머리카락이 머리 위에 묶여 두 가닥으로 나뉘어 가로장발 \x0d\ 상투를 형성하며 상투를 올리는 것이 가장 인기가 있다. 그런 다음 뒤에 남은 부분을' 연미형' 장평 상투를 만들어 \x0d\ 뒤 칼라에 눌러 목을 곧게 펴줍니다. 만주족 여성들은 치파오를 입고 굽이 높은 깃발 신발을 매치하여 점잖고 고급스러워 보이며 만주족 여성의 고귀함과 우아함을 충분히 표현했다. 청나라 중기에는 만주족 귀족 여성들이 \x0d\ 깃발을 들고, \ 깃발 \ 라 \x0d 날개, 즉 머리 위에 상투를 얹어 깃발을 올려놓기 시작했다. 깃발은 우리가 무대에서 본 것과 비슷하다. 그것은 납작한 왕관으로, 안에는 철제 받침대가 있고, 외부는 파란색 벨벳이나 녹색 새틴이며, 정면에는 각종 진주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고, 측면에는 태슬이 걸려 있다. 말하자면, \x0d\ 움직이면 흔들리고, 정적이면 조화를 이룬다. 깃발은' 두 머리' 에서 발전하여 입관한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 대 \x0d\ 경식이라고 부릅니다. \ x0d \ x0d \ (2) 의류. 만주족 복식은 중국 현대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민족 복식이다. 치파오, 조끼, 마에봇은 그 독특한 매력으로 여전히 각족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의상이다. X0d' 치파오는 만주어에서' 이승' 이라는 의미, 즉 가운' x0d' 라는 뜻으로 만주족의 가장 특색 있는 의상이다. 남성 치파오는 칼라가 없거나 라운드넥이 있습니다. 터틀넥, 좁은 소매, 일명 화살소매나 말굽소매라고도 합니다. 버클, 아래쪽 측면 또는 4 면 트임, \x0d\ 밴드. 화살소매나 말굽소매는 보통 말아서 겨울에 사냥이나 작전을 할 때 내려 손등을 가리고 추위를 막다가 나중에 청나라 예절의 규정 동작이 된다. X0d 는 상하마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열렸고, 나중에는 \x0d\ 등급을 구분하는 표지판이 되었다. 종실은 4 개, 관리는 2 개 \x0d\ 그리고 \x0d\ 의 사복은 밑단을 열 수 없다. 즉 속칭' 원 랩' 이라고 불린다. 허리띠는 만주족 남자가 \x0d\ 를 착용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허리띠에는 옥페와 \x0d\ 향 가방과 같은 각종 장식품이 걸려 있다. \x0d\ 마에봇은 바로 입는 상의입니다. X0d \ 허리보다 길지 않고, 사방이 트이고, 가운을 덮고 \x0d\ 는 추위를 막을 수 있다. 처음에는 팔기 병사들만 그것을 입었다. 옹정 후기, 팔기의 상징인' x0d' 마에봇이 점차 각 업종에서 유행하고 있다. 민-국가 \x0d\ 의 초창기까지 마에봇은 사람들이 중요한 장소를 드나드는 옷이었다. 즉 우리가 오늘 입는 \x0d\' 당복도 마에봇에서 진화했다. \x0d\ 조끼는 만주족 남성복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X0d \ 조끼는 조끼 조끼라고도 하며 민소매 상의 일종입니다. 사냥 시기에 만주족 사냥꾼들은 대부분 모피 안감의 가죽 조끼를 입고 있었다. 나중에 조끼 \x0d\ 는 장식적인 역할을 하여 실크,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x0d\ 의 사방에는 색줄이 박혀 있었다. 만주족 조끼의 디자인이 독특할수록, 직전, 원 앞, 비틀기 전, 비파 앞, 직전, 헤링본 전 등 흔히 볼 수 있다.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은' \x0d\ Batru' 입니다. X0d \ 여성 치파오는 스타일상 남성 치파오와 거의 같지만 장식이 더 많습니다. 여성 치파오도 폭 \x0d\ 소매의 수직 긴셔츠입니다. 또한 치파오의 밑단, \x0d\ 네크라인, 소매에 무늬나 이가 박혀 치파오를 매우 예쁘게 만들어 만주족 의상의 명품으로 만들었다. \x0d\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여성 치파오도 진화하며 더욱 참신하고 정교하게 변하고 있다. 그것은 점차 허리 폭의 직선통에서 타이트한 곡선 유선형으로 변했다. 스탠드, 허리 접기, 좁은 소매, \x0d\ 옆트임, 밑단 재활용은 동양 여성의 선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 주며 동양 여성의 내면적 기질을 보여 중국 여성의 국복이 됐다. \x0d\ 만주족 여성기화는 속칭 \ 꽃 \x0d\ 골반밑 신발로 불린다. 신발 밑창 가운데, 즉 발의 중심 위치에는 3 인치 이상의 두께의 나무가 박혀 있고 가는 흰 천으로 싸여 있습니다. 나무가 지면을 따라갈 수 없는 곳에서는 자수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화분 밑을 밟는 깃발화는 만주족 여성들을 키가 크고 \x0d\ 우아하고 다채롭게 보이게 한다. 노부녀와 노동부녀가 신은 납작한 나무를 밑받침으로 한 깃발 신발을 평평한 밑수화라고 한다. \x0d\3. 민가 특색 \x0d\ x0d \ 만주족 민가는 민속의 지리 환경에 대한 선택성과 적응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대부분 산간 지역에 거주하기 때문에' x0d' 추위를 막는 문제는 만주족 민가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실제' x0d' 문제이다. \x0d\ 만청 초기에는 경제문화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생활조건이 허름했고 겨울에는 \x0d\ 여름에 \ 마차 \ 에 살았다. 경제문화의 발전과 각 민족과의 교류와 학습에 따라 만주족 사람들은 점차 자신의 생활 풍습을 형성하였다. X0d' 포켓 룸, 자강' 은 \x0d \ 만주족 방의 주요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보통 서너 채의 민족이 가득한 집이 있다. 집 문은 동쪽이나 아동에 열려 있고, \x0d\ 집 전체가 주머니처럼 보여서' 주머니방' 이라고 불린다. \x0d\ 집의 남쪽, 서쪽, 북쪽 3 면에는' 모양 \x0d\ 어도비 강' 이 있는데, 이를' 만자강' 이라고 한다. Xikang \x0d\ 약간 좁고, 일반적으로 사람이 살지 않아 잡다한 물건을 쌓을 수 없다. 위에 선반이 하나 있는데, 만주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남강은 따뜻한 햇살, \x0d\ 는 어른들이 사는 곳이고 북강은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생활불편을 피하기 위해 만주족들은 여러 가지 연칸막이를 가지고 있고, 일부는 온돌면에서 대들보까지 널빤지와 종이 격자로 만들었다. 일부는 평평한 \x0d\ 선이 온돌 가장자리에 있고, 지붕에서 긴 \x0d\ 막대를 매달아 \ 커튼 \ 이라고 하며, 특히 \x0d\ 커튼을 걸어 밤에 잠을 잘 때 내려 놓고 남북 \x0d\ 온돌까지 한다 \x0d\ 온돌은 만주족 민가의 주요 난방 설비이다. 온돌들은 보통 밥솥을 거쳐 요리하기 때문에, 물을 끓여 밥을 지을 때 항상 덥다. 실내 바닥 아래에' 화지' 또는' 지하 온돌' 이라는 담뱃대를 짓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무더운 계절에 지하 온돌을 늘려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다. \x0d\ 한족 민거와는 달리 만주족 민가 \x0d\ 의 굴뚝은 지붕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연기 \x0d\ 굴뚝이 바닥에 앉아 있다' 고 한다. 굴뚝은 집의 \ X0D 면에 지어졌고, 내화층과 연결된 터널이 있다. 바닥에 앉아 있는 굴뚝 \x0d\ 실내 담뱃대의 길이를 연장하고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주족의 굴뚝 \x0d\ 화재가 많아 바닥에 수리하기에 적합하다. \x0d\ 동북기후는 춥고 대부분의 실내 일상 활동은 온돌 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만주족의 실내 \x0d\ 가구는 비교적 간단하다. 실내에는 일반적으로 책상 \x0d\ 의자가 없고 온돌 테이블이 하나밖에 없다. 어떤 사람이 팔선' x0d' 를 위해 책상을 하나 놓고 온돌 앞에 놓고 그 위에' x0d' 다기 세트를 놓았다. 온돌 위에는 옷을 놓은 큰 궤짝 위에 \x0d\ 이불이 쌓여 있다. 손님이 왔다. \x0d\ 손님을 온돌 위에 앉히고, 가족은 보통 온돌 위에서 \x0d\ 밥을 먹고, 책을 읽고, 바느질을 한다. \x0d\ 만주족 민가의 문과 창문도 나름대로 특색이 있다. X0d 밖에 있는 문은 단목문이고, x0d 안에 있는 문은 나무 걸쇠가 달린 두 개의 문이다. 창문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창문을 바르는 창호지가 가죽처럼 단단하여' 조선지' 라고 불린다. 창지 스티커 \x0d\ 창밖에서는 창틀 모래를 피할 수 있고, 창지가 차갑고 차갑지 않아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창호지에 \x0d\ 를 붙인 후 그 위에 기름을 붓는다. 이렇게 하면 \x0d\ 실내 밝기도 높아지고 창호지를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x0d' 는 만주족 민가의 큰 특징이 되었다. 만주족이 입관한 후 한족 문화에 큰 영향을 받았지만, 동북지역 절대다수 주민은 한족을 포함해 거실 특색 방면에서 만주족 \x0d\ 민가의 큰 영향을 받았다. 현재 외진 농촌에서는 이런 온돌이 있는 집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지만 생활수준이 계속 높아지면서 실내 가구에 큰 변화가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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