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동생은 늦더라도 매일 얼굴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우리 언니는 노래를 좋아한다는 장점이 있다. 그녀는 많은 노래를 듣고 모방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 여동생도 핸드폰 팬으로 매일 핸드폰을 한다. 언니의 가장 큰 취미는 옷차림, 매일 일어나 긴 머리를 빗는 것이다.
여긴 내 동생이야, 내 동생을 사랑해!
작문을 할 때 내가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나의 언니이다. 언니는 예뻐서 나에게 관심이 많다. 그녀의 이름은 펑제이다.
한번은 언니와 나는 북암쇼핑몰에 쇼핑을 갔다. 북암에 도착했을 때, 우리 언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고, 따라갈까 봐 내 손을 꼭 잡았다. 걸어가다가 그녀는 내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특히 조급해했다. 그녀는 도처에서 나를 찾았다. 나중에 그녀는 내가 낯선 사람을 따라가는 것을 보고 달려와 물었다. "언니, 왜 이 낯선 사람을 따라오세요?" " 제가 말했죠. "아? 언니, 이 사람은 누구예요? " \ "당신은 어떻게 그녀를 추적? 클릭합니다 \ "오! 그다음은 그것이다. " "우리 집에 가자." 나는 여동생이 말을 할 때 매우 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9 월의 어느 날, 언니는 우한 대학에 갈 것이고, 엄마와 아빠는 그녀를 배웅하러 갈 것이다. 버스가 떠나려고 할 때, 나는 아쉬워하며 언니를 바라보았고, 언니도 아쉬워하며 나를 바라보았다. 그녀의 눈은 빨갛고, 나의 눈은 금콩콩에서 떨어졌다. 차가 떠날 때 나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내 동생 응, 내 동생을 사랑해!
나는 지리 선생님을 알고 있는데, 그는 글쓰기를 통해 나에게 영어를 가르쳤다.
기나긴 인생 세월 동안, 어떤 사람과 일은 파도에 쫓기지 않고 먼지에 묻히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앞으로 어디에 있든, 그들의 이미지는 우리 마음속에서 영원히 그렇게 분명하고 잊을 수 없을 것이다.-제목: 2009 년 5 월 12 일. 이 날을 기억하는 것은 원촨 지진 1 주년을 맞았을 뿐만 아니라 그날부터 지리 선생님과 약속을 했기 때문이다.
중간고사 이후 며칠 동안 담임 선생님, 지리 선생님 황 선생님이 잇달아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고 2 학습의 득실을 분석했다. 그날 내가 말할 차례가 되었을 때, 황 선생님은 나의 영어 성적이 좋지 않은 곳을 가리키며 나에게 물었다. "앞으로 무슨 계획이 있습니까?" " 영어는 나에게 줄곧 진부한 표현이다. 처음 영어를 접한 때부터 나는 26 자의 배열조합으로 형성된 변화무쌍한 단어가 싫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나는 어떻게 과거를 속일 것인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황 선생님의 유도는 마치 내 마음을 간파한 듯, 마침내 나를 위해 준비한' 함정' 으로 뛰어들게 했다. 한 달간의 영어 학습 협정이 이렇게 정해졌다. 나는 사무실에 가서 황 선생님을 찾아 영어를 배우거나, 매일 방과후에 책을 읽거나 단어를 외운다.
지리 선생님은 내가 영어를 배우도록 도와주셨다. 나는 이것이 선생님이 내가 영어를 배우도록 돕기 위해 취한 임시 조치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그것이 한 달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결코 믿지 않는다. 이 협의가 한 달 후에 또' 갱신'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는 황 선생님의 진지한 태도에 감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사심없는 사랑과 헌신에 감동하여 재계약을 제의했다.
내가 막 영어를 지도한 그 달, 한 선생님이 황 선생님이 나에게 영어를 지도해 주시는 것을 보고 말했다. "지금 이 학생은 인사불성이 되어 집에서도 외우지 않는다. 방과 후 그는 선생님과 함께 있어야 한다. " 이 말은 무심코 한 말일지 모르지만, 나로 하여금 만감이 교차하게 한다. 이전에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지 않아서 미안합니다. 지금은 선생님이 휴식시간을 이용해 나와 함께 공부하게 하고 싶습니다. 황 선생님께 더욱 감사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내가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할 때마다 황 선생님은 항상 "감사합니다, 당신이 나에게 줘도!" 라고 말했다. 그냥 동행하는 거야? 만약 단지 동료일 뿐이라면, 나는 상당히 자격이 없는 동반자이다. 나는 회사를 부를 수 없다. 직업으로 분류해야 한다. 퇴근 후 나는 너무 많은 귀중한 시간을 빼앗았다. 선생님께서는 항상 한 시간 반 동안 나와 함께 계시는데, 이것은 선생님이 수업을 준비하는 시간이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선생님의 불만을 본 적이 없다. 오직 선생님의 사심없는 헌신뿐이다.
문리분반, 지리를 가르치는 황 선생님은 이미 우리 이과생의 담임 선생님이 아니다. 하지만 황 선생님이 우리 담임 선생님이 되신 날, 나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많이 남겼다. 황 선생님은 나에게 음표에 따라 조금씩 단어를 읽도록 가르쳐 주셨다. 황 선생님이 정신을 집중하여 나에게 받아쓰기 단어를 하나 주었다. 황 선생님은 다음날 배워야 할 것의 진지함을 알려 주셨다. 더 중요한 것은, 제가 제 임무를 완수했을 때, 황선생의 아름다운 미소 ... 머릿속에는 이런 추억이 너무 많아서, 한 장면은 모두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가장 사심없는 헌신과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황 선생님, 당신은 그 이름, 장미, 장미-장미를 선물하고 향기를 남깁니다. 당신들은 가장 고상하고 헌신적인 직업인 교사를 선택했습니다. 당신들은 행동으로 사랑의 장을 쓰고, 행동으로 교사의 사심과 위대함을 해석합니다.
지금까지 나는 아직 미성년 학생이지만, 나는 단지 양을 축적하고 있을 뿐이라고 믿는다. 언젠가는 질적 변화를 이룰 것이다. 언젠가는 나의 영어 성적이 다른 과목을 따라잡을 것이다. 황 선생님의 나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과 사랑이 끊임없이 영어 공부의 원동력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나는 황 선생님의 사심없는 헌신과 사랑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몇 달만 지나면 졸업을 하겠지만, 황 선생님의 목소리는 앞으로 긴 세월 동안 내 귀에 메아리칠 것이다. 황 선생님의 가르침은 영원히 내 마음속에 있다. "그 흐름을 마시는 자는 그 근원을 아끼고 그 흐름을 배우는 자는 반드시 우리 스승을 그리워할 것이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항상 너의 학생이 될 것이다. 천애각 모두 있는데, 오직 선생님의 은혜만이 무궁하다.
황 선생님, 제가 영원히 잊지 못할 담임 선생님-영어를 가르쳐 주신 지리 선생님!
성공의 초상 묘사는 인물을 이해하는 열쇠이며, 인물의 내면세계를 투시하는 창이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AQ 의 오래된 펠트 모자, 공을기의 낡은 긴 셔츠, 조의 매끄러운 땋은 머리, 상림형수의 가끔 눈빛이 그들의 신분, 개성, 생활경험을 드러내고 있다. 중학생들은 글쓰기에서 정수를 배우기 어렵고, 왕왕' 그 모양' 도' 전신' 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다면, 어떻게 간단한 개요를 만들어야 인물 이미지가 독자 앞에 생생하게 드러날 수 있을까. 세밀한 묘사는 인물의 정신을 남김없이 드러내고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 이 글은 네 가지 방면에서 조잡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먼저, 그것의 "모양" 을 자세히 관찰하고 파악한다
세상에 똑같은 나뭇잎 두 조각이 없다' 는 인물 초상 묘사는 주관적인 상상을 바탕으로 할 수 없어 천인면이 개성이 부족하다. 인물의 외모를 자세히 관찰하고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객관적인 사물은 원래 천차만별이며, 여태껏 똑같지 않다. 그러나 많은 학우들은 인물상을 묘사할 때 종종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남의 지혜를 집어 들고 남의 말을 함부로 전한다. 아이는 달콤한 보조개이고, 청남은 잘생기고, 청녀는 날씬하고, 백발 노인은 노쇠하다. 이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물론, 어떤 부류의 인물들은 모두 타고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나이로 볼 때, 아기, 어린이, 소년, 청년, 중년, 노인들은 각각 특징이 있다. 생리적으로 남성, 여성 등 나이와 관련된 생리적 특성도 각각 특징이 있다. 인물의 신분, 직업, 지위, 상황, 인종을 보면 비슷하거나 같은 외적 특징을 나타낼 수 있다. 하지만 같은 직업, 성별, 나이 사이에서도 똑같지는 않을 것이며, 쌍둥이 형제간에도 항상 다른 외적 특징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인물상을 묘사할 때 인물의 외적 특징을 꼭 잡아야 * * * 속의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 생물 선생님이 우리 교실로 들어왔다. 그는 약 서너 살, 다섯 살, 통통한 몸매, 검붉은 피부, 중국 얼굴, 콧등에 금실 안경을 끼고 있었다. 동그란 렌즈의 눈을 통해 자애롭게 우리를 바라보다. 홍종은 소리 쳤다:' 고 3 내가 너에게 생물을 가르쳐 줄게 ... 우리의 협력이 즐겁기를 바랍니다. "이 말은 생물 선생님의 몸매, 피부색, 얼굴형, 콧대, 안경 등의 특징을 꼭 잡아주어 초상화를 묘사하고 인물 이미지를 독자 앞에 분명하게 드러낸다.
둘째, 마음으로 이해하고 그 "신" 을 느껴보십시오.
"용을 그리는 것은 호랑이를 그리는 것이 어렵고 뼈를 그리는 것이 어렵다." 용호의' 뼈' 는 정말 그리기 어렵다. 위의 생물학 선생님의 묘사가 인물의 외적 특징을 사로잡았다. 정말이지, 이것은 인물 초상 묘사의 최소 요구 사항이다. 어떤 사람들은 쓴 모습을' 정통' 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런 묘사에 대해 투철하게 분석하면 종업원은 기본적으로' 카메라' 식의 정적인 묘사로 인물의 외적 형식을 통해 내면의 성격, 품질, 경험, 풍부한 내면세계를 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용호의 "뼈" 를 그려야 한다. 홍루몽' 3 회' 임대옥 진가부' 에서 왕희봉에 대한 작가의 묘사는 인물의 외모 특징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 특성과 정신세계를 드러낸다. 왕희봉에 대한 초상화 묘사는 의상과 용모 두 방면을 포함한다. 의류 방면에서 작가는 진주와 보석으로 왕희봉의 의상을 설명하려고 시도하면서 그녀의 탐욕과 저속함을 암시하고, 그녀의 내면세계의 공허함을 측면에서 반영하려고 했다. 외모면에서 그녀의' 삼각눈',' 눈썹을 매달아',' 가루 얼굴',' 붉은 입술
물론, 당신이 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시간 문제도 아니다. 평소 외부에서 안쪽으로 캐릭터를 자세히 관찰하고 캐릭터의 성격 특성과 정신세계를 파악하고 캐릭터의 의상과 표정을' 외부화' 해야 한다.
셋째, "수사학" 을 사용하여 생생하게 재현하십시오.
인물의 외모를 생동감 있게 재현하기 위해서는 수사, 특히 비유 수사가 적절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왕희봉의 초상화에 대한 위의 묘사는 수사 운용 성공의 전범이다. 비유적 수사의 사용은 인물의 외적 특징을 자세히 관찰하고 파악하는 데 있어서 적절한 비유체를 합리적으로 상상하고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가 왜곡되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그는 모든 것을 꿰뚫어보고, 사냥감을 찾고, 학우들을 겁먹게 하는 독수리 눈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한 쌍의 늑대 귀를 가지고 강호의 모든 가십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그런 다음 가공과 단련을 거쳐 그가 교실에서 허풍을 떠는 자본이 될 것이다. 또한 그는 곰처럼 강한 몸통을 가지고 위풍당당하게 걸으며, 항상' 일대일' 을 찾을 수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모두 나가서 노래를 연습해야 하는데, 때때로 한밤중에 그의 우레와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정말 그를' 광인일기' 에 로드할 수 있다. "
이 구절의 상상은 이상하지만 비유와 수사의 운용은 적절하지 않아 선생님을 불량배로 묘사하고, 심지어 정신착란까지 일컫는다. 모자, 화려한 옷, 짧은 비수를 더하면 전형적인 깡패가 되지 않을까요? 사실 이 선생님은 매우 강하고, 안목이 예민하며, 흥미가 넓고, 지식이 풍부하고, 활발하고 열정적이다. 훈련자들은 몇 가지 특징을 포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쓴 인물상은 심각하게 실실실하고, 생활과 인물의 기초를 잃고, 색채감에도 심각한 편차가 나타났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세히 관찰하고, 안팎의 특징을 파악하고, 합리적으로 상상하고, 차량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동시에 색감에도 주의해야 한다. 동정과 찬양의 인물이라면, 아름답고, 소중하고, 색채가 밝은 것을 비유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비하, 메스꺼움, 종종 과장, 추함, 기형, 비하적인 것을 비유한다. 비유적 수사의 적절한 사용은' 그 모양을 그리는 것' 과' 전신' 이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넷째, 단조롭고 지루한 "역동적 인" 인물 형성을 피하십시오.
인물 묘사, 형신을 겸비할 수 있는지 여부. 글자 수를 말할 수도 없고, 모든 것을 다 할 수도 없다. 관건은 문장 주제 표현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문장 기타 콘텐츠와 잘 어울리는지 여부다. 반드시 임대옥 가부에 들어가는 왕희봉과 자보옥의 초상화처럼' 복잡함' 이어야 하지만, 그런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을 만큼 복잡하지는 않다.
그러나 중학생은 인물상을 묘사할 때 종종 수분이 많고 모든 것을 추구하며 공간이 너무 큰 현상이 있다. 사실, "너무 많은 감동적인 봄빛은 없다." 인물 외부의 주요 특징을 잡고 인물의 초상화와 선을 결합하여 인물을 묘사하면, 특히 줄거리의 발전, 환경의 변화, 인물의 내면의 변화에 따라 드러난 인물 외부의 동적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어 인물의 내면 세계와 정신적 면모를 잘 보여줄 수 있어 문장 두께를 높이고 인물의 예술적 매력을 높일 수 있다.
축복' 에서 노신은 줄거리의 발전과 상림형수 상황의 변화에 따라 그녀의 시선을 밀접히 따라 세 개의 초상화를 만들었다. 노진에 처음 일하러 왔을 때 그녀의 눈빛은 순순히 유인되어 그녀의 조용한 성격을 알 수 있었다. 남편과 아이를 잃은 뒤 노진에 가는 것은 여전히' 눈을 따라가는 것' 이다. 다만' 눈에는 눈물이 좀 나지만 눈빛은 예전만큼 활기차지 않다' 는 것이다. 그녀의 눈' 창문' 의 변화는 상림형수의 운명의 악화를 반영했다. 마지막이 되면, "그의 얼굴은 야위고, 노랗고, 검고, 이전의 근심이 없어졌다. 마치 목판인 것 같다. 한 바퀴의 눈만으로도 그녀가 살아있는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상림형수가 이미 붕괴의 위기에 이르렀고 정신이 완전히 무감각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만 영혼의 존재를 추궁할 때, 그' 찬란한 눈이 갑자기 빛나지 않는다' 는 말은 상림형수가 막다른 길로 다가갈 때 여전히 한 가지 생각에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깊이 설명한다. 작가는 상림형수의 초상을 동적으로 묘사하고, 줄거리의 발전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상림형수님의 내면의 거대한 변화를 분명하게 보여주며, 노동여성이 봉건예교에 의해 파괴된 비참한 운명을 깊이 반영하며 봉건예교와 봉건사상의 식인의 본질을 폭로했다. 상림형수도 독특하고 선명한 인물 이미지로 중국과 세계문학의 화랑에 수입되었다.
물론 중학생들에게는 인물 초상을 간단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묘사하고 인물의 외모 특징을 동적으로 묘사하는 것은 확실히 어느 정도 난이도와 요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중학생) 그러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물의 내면의 미묘한 변화 과정을 파악하고, 전편의 거시적인 배경에서 인물의 초상 묘사를 고려하고 배치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묘사처럼 외형을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적 묘사에서 인물의 풍부한 내면세계를 보여줄 수 있다.
초상화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우리가 올바른 태도를 취하고, 진지하게 대하고, 자세히 관찰하고, 깊이 분석하고, 세밀하게 조각하고, 견지할 수 있는 한.
작문 (내가 아는 사람) 내가 아는 사람.
내가 가장 잘 아는 사람을 말하자면, 당연히 나의 막내형이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나는 너에게 그의 이야기를 알려줄게!
동생은 올해 7 살입니다! 보통 나는 흰색 외투와 파란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그는 높은 코, 큰 눈, 매우 신성하다. 동그란 큰 머리에 몇 가닥의 성긴 털이 있는데, 마치 애니메이터인 도널드 덕과 같다.
그도 텔레비전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가 가끔 텔레비전을 보고 10 을 본다고 들었다. 그는 급한 성질이다. 한번은 그가 텔레비전을 보고 싶었는데, 텔레비전이 마침 고장났다. 결국 그는 우리 가족을 불안하게 했다.
그는 활발하고 장난이 심하다. 그는 또 한 가지 더 큰 특징, 즉 탐식이다. 한번은 우리 할머니가 아이스크림을 많이 사셨는데, 내 동생에게는 천년만남의 기회였다. 나는 그가 오른손으로 먹고 왼손으로 가져가는 것을 보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뱃속에 아이스크림 여섯 개를 먹었다. 결국 그날 밤 그는 화장실을 세 번 달렸다. 이것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볼거리가 아직 뒤에 있다! 또 한 번, 나는 그를 놀리려고 빈 케이크 상자를 찾아 탁자 위에 놓았다. 케이크 상자에 메모가 있습니다: "하하! 홀랑거리다! 새끼 고양이! " 나는 내 형이 홀랑거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잠시 후, 예상대로 동생이 신비하게 나타났다. 그는 살금살금 책상 앞으로 걸어가서 지체 없이 상자를 열었지만,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결국 그는 벌컥 화를 내며 쪽지를 바닥에 내던지고 몇 발을 밟아 화가 나서 떠났다.
봐, 이건 내 동생, 장난 꾸러기 귀여운 소년이야. 나는 네가 보면 좋아할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