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안지추가 주창한 교육 내용은 무엇입니까?

안지추가 주창한 교육 내용은 무엇입니까?

안가훈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1. 주요 내용' 안씨 가훈' 은 당시' 풍법사의 부흥, 불교의 유행, 선비의 전파, 속문의 성흥' 등 여러 방면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를 위해 귀중한 역사 문헌을 보존했다. 문장 중 남북조 작가의 작품에 대한 논술을 통해 당시의 문학적 관점과 그 자신의 문학적 주장을 반영했다. 안지추는 문학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양웅이 문학을 작은 기교라고 생각하는 관점을 비판했고, 개인 수양의 관점에서 문학 (지식, 구두 토론, 작문 등 문화적 소양 포함) 의 중요성을 천명했다. 문학의 기능에 대해, 연의 () 는 편협하게 그것을 정치 계몽과 실용에 봉사하는 것으로 귀결할 뿐만 아니라, 문학이 사람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마음을 도양하는 심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창작 실천에서 매우 강한 문학적 심미 능력을 보여 주었다. 2.' 안씨 가훈' 은 한족 전통사회의 전범 교재로 후세 가훈의 선례를 직접 개척한 것으로 우리나라 고대 가정교육 이론의 보고에서 귀중한 유산이다. 안지추에는 헥터의 공덕도 없고, 관직도 없지만, 연의 가훈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기 때문에 그 가훈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첸이' 고금의 가훈의 조상' 으로 칭송받는 안인' 가훈' 은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고서로, 책의 체례뿐만 아니라' 서화음법, 정고, 문학예술 감상' 의 내용에도 나타나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안씨 자손은 도덕과 학술 방면에서 모두 놀라운 표현을 가지고 있다. 당대에만' 한서' 에 주석을 단 안사고, 서예가 천백 년 동안 세인에게 모범적인 안진경, 큰 축제에 충격을 주고 망국한 안가경, 모두 안씨 가문에 대해 심상치 않은 인상을 심어 조상의 가훈의 효과를 더욱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송원 시대에도 안씨 가문은 계속 관원으로 초빙되었다. 특히 명청 시대에는 더욱 그러하다.

안지추가 제기한 가정교육 원칙은 무엇입니까?

안지추는 일찍이' 안씨 가훈' 을 써서 봉건 가정 교육 발전사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그의 가정 교육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유아 교육

둘째, 위엄과 인자함

셋째, 모든 사랑은 공평하지 않다

넷째, 세계 경제사무여야 한다

다섯째, 풍화와 도자기 염색에 주의하세요

셋째, Yan zhitui 의 교육 내용

실용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안지추는' 실학' 의 교육 내용을 제창한다. 그는 배양된 인재가 반드시' 덕예 쌍신'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덕' 이란 유교 전통의 도덕교육을 회복하고 효도 인교육을 강화하는 것이다. 소위 "예술" 은 유교 고전 교육과 "백가의 책" 과 사회 실천에 필요한 각종 지식과 기술을 회복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예술' 교육은 주로 오경 위주이다. 그는 오경을 배우는 것은 주로 세상에 존재하는 이치를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성현의 책은 지극한 효성을 가르치고, 신중하고 신중하며, 명성을 떨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독서는 오경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광범위하게 읽어서' 백가의 말' 을 읽어야 한다. 또한, 그는 또한 "잡예" 를 배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사회 격동의 위급한 시기에' 잡예' 를 배우면 전란과' 비호 없는' 상황에서 개인의 생존과 신사의 정치적 경제적 지위를 보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안지추가 제창하는' 잡예' 는 주로 문장, 서예, 피아노 연주, 게임, 그림, 산수, 점술, 의학, 사격, 주전자 던지기 등 매우 광범위하다. 이러한 기술들은 생활에서 실질적인 의의가 있고, 개인 보건과 오락의 가치도 있다. 그러나이 "곡예" 는 밝고 전문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곤하고 똑똑할 뿐만 아니라, 더 높은 통치자에게 노예와 굴욕을 당하기 쉽다. 안지추의 사상은 당시 신사지주 계급의 기술에 대한 차별을 반영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안지추는 사대부 자제가' 농업의 고통을 알고' 농업 생산에 대한 지식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덕교육과 예술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안지추는 양자가 상호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사언가훈에서 언급한 취학 전 교육 사상은 주로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안가훈' 의 취학 전 교육 내용에는 어린이와 교육아동을 병행하고, 모든 어린이를 공평하게 대하고, 어린이에게 좋은 성장환경을 제공하고, 아동의 인격교육을 중시하는 사상이 포함된다.

안지추의 교육사상은 후세 가정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첫째, Yan zhitui 의 가족 교육 사상의 주요 내용.

사랑과 교육의 모순은 현대 가정 교육이 직면한 난제 중 하나이다. 현대 가정 교육의 주요 문제는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너무 많고, 보호가 너무 많고, 안배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랑에 대한 오해이다. 교육은 일종의 이성적인 행동이다. 부모의 사랑은 종종 본능적이고 비이성적이다. 아이 교육 문제에서 안지추는 사랑과 교육을 결합하는 원칙을 주장한다. 부모는 위엄과 선량을 결합하여 사랑하는 아들과 교자를 결합해야 한다. 그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학습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건강하고 좋은 교육 환경과 분위기가 가정에서 형성되어야 하고, 부모는 선생님이고, 친구라고 생각한다. 부모의 언행은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학부모는 솔선수범하여 모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봄바람이 비로 변하면 아이에게 감화의 영향을 미친다.

둘째, 안지추가정교육사상이 현대가정교육에 미치는 의미.

(a) 사랑과 교육의 결합에 초점을 맞춘 현대의 의의

현대 가정 교육에 대한 사랑과 교육의 결합의 긍정적 의미

안지추의' 위엄과 인자함' 사상은 이미 우리나라 현대 가정 교육의 원칙이 되었으며, 우리나라 현대 가정 교육 연구의 중요한 과제이다. 안지추는 부모의 위신을 세우는 것을 주장하는데, 이는 현대 가정교육이 제창하는' 가정교육은 부모의 권위가 필요하다' 는 원칙이다. 현대가정교육이론은 부모의 권위가 가정교육의 효과를 보장하는 중요한 조건이며, 선량함과 진지함은 아이를 교육하는 기본 원칙이라고 제안했다. 엄과 선의 정도에 주의해야 한다. 착한 아이가 부족하면 잔인하기 쉽고, 진지한 아이가 부족하면 쉽게 용인된다. 이것은 안지추의 사상과 일치했다. 따라서 안지엄과 선을 결합한 교육 원칙은 현대 가정 교육에 긍정적인 참고의의가 있다.

의미。

2. 사랑과 교육의 결합은 현대 가정교육 실시에서 결여되어 있다.

(1) "엄함" 과 "선함" 의 심각한 불균형

위엄과 인자함' 사상이 현대 가정 교육 실시에서 부족한 것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이 엄격함보다 많다. 오늘날 외동 자녀는 그의 부모의 손바닥 진주이다. 부모는 종종 아이에게 편안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고, 아이가 잘 먹고 잘 입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자신의 일도 부모가 하는 것이다. 이 부모들은 사랑을 사랑으로 여기지만 편안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은 종종 좌절과 억울함을 견디지 못한다. 반면에,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보다 엄격하다. 부모는 아이에게 엄격해야 하지만, 엄격함과 적당함에도 주의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아이를 꾸짖어서는 안 된다. 아이를 두려워하게 하면 가정 교육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부 가정 교육에서, 부모는 엄유송을 가지고 있고, 하나는 다른 한 명을 보살핀다. 이렇게 하면 교육의 영향을 상쇄할 뿐만 아니라, 아이가 어찌할 바를 몰라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게 된다.

(2) 부모의 자녀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아서 과외가 엄격하다.

현재 외동 자녀의 부모가 자신의 아이가 앞으로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하지만 가정교육에 대한 기대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부모의 높은 기대와 아이의 실제 수준은 종종 차이가 있다. 지나친 기대는 종종 아이에게 무거운 부담이 되고, 아이에 대한 공부가 너무 엄격하여 어린 시절을 잃게 된다. 심지어 어떤 아이들은 부모의 높은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성적을 조작하고 부모를 속인다.

(3)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의 분리는 가정교육에 대한 지나친 애착으로 이어졌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자신을 돌보고 집안일을 배우라고 요구하지만, 학부모들은 아이를 피곤하게 하고 싶지 않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지육을 1 위에 올려놓고, 아이들에게 모든 시간을 공부에 쓰도록 요구하며, 공부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아이의 가정일 교육은 소홀히 한다. 이렇게 되면 아이의 학교와 가정은 양면성을 갖게 되고, 집에서와 학교의 성과는 일치하지 않는다. 시간이 길어지면 아이가 집에서 말을 잘 듣고 날뛴다. 만약 계속 발전한다면, 학생이 성실하게 문제를 일으키고 거짓말을 하면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이다.

3. 현대 가정교육 실시 중 사랑과 교육의 결합에 대한 건의.

(1) 학부모는 엄격하고 지나치게 사랑하는 잣대를 잘 파악해야 한다.

부모는 반드시 아이들에 대한 지나친 사랑을 극복해야 하고, 아이들에 대해서는 엄격하고 적당해야 한다. 영유아의 심신 발육이 미성숙하고 경험이 부족하여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사랑을 사랑으로 여기지만, 편안한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은 자기 중심이 심각하고, 독립성이 떨어지고, 좌절에 저항하는 능력이 약해 사회에 잘 발붙일 수 없다. 아이의 성장 단계, 심리, 생리적 특성에 따라 적당히 실행할 수 있는 요구를 해야지, 지나치게 높거나 너무 서두르지 말고 점진적으로 진행해서는 안 된다. 특히 부모와 어른의 교육사상을 통일해야 좋은 가정교육의 실시를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부모는 현실적인 기대를 조절하고, 균형은 엄격하고 착해야 한다.

학부모는 현실에 입각하여 기대를 조정하고 교육의 가치를 중시해야 한다. 부모는 아이의 심신 건강과 조화로운 발전을 목표로 아이를 형성해야 한다. 결국 걸출한 사람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자라서 진정으로 사회에 서서 사회에 가치를 창출합니다. 부모로서 그들은 이것도 진정한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평범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의 실제 능력에서 출발하여, 힘써 행동하고, 점진적이고, 현실에 입각하고, 기대를 조정해야만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 환경 영향 사상의 현대적 의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환경사상이 현대 가정교육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안지추는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건강한 가정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교육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대가정교육도 마찬가지다. 현재 많은 자료에 따르면, 편안한 분위기와 부모 관계가 좋은 가정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는 종종 화목하고 성품이 온화하며, 말투가 규범적이며, 어른에게 효도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직 독립하지 못하고 부모에게 전적으로 의지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런 환경에서 아이가 기분이 좋다. 아이의 오랜 따뜻함과 사랑은 단결, 자립 등 좋은 자질을 형성하기 쉬우며 아이의 심리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아이의 행동 습관의 형성은 주로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모방하는 데서 비롯된다. 따라서 부모는 반드시 가정 환경을 정화하고 좋은 것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다.

2. 현대가정교육 실시 중 환경사상의 부족에 주목한다.

부모 간의 불협화

부모 간의 화합은 좋은 가정교육 분위기를 형성하는 기초이자 가정교육을 촉진시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우리는 생활에서 많은 것을 본 적이 있다. 많은 불협화한 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물질적 경제적 만족만 있을 뿐, 아이에게 기본적인 가족 배려를 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부모들은 감정적으로 불화하고, 장기간 별거하며, 특히 이혼한 홀어버이 가정은 자녀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며, 아이의 어린 마음에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다. 따라서, 부모 관계가 조화롭지 못한 가정은 좋은 가정교육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심신 건강의 발전에도 불리하다.

(2) 부모-자녀 관계의 불평등

중화민족은 오랫동안 고대 등급제도의 영향을 받아 아버지가 아들보다 우월해야 하고 아들은 아버지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아들이 부모를 비판한다면 그것은 큰 위반이다. 부모는 항상 자신이 아이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아이의 사고를 자신의 사고 방식에 포함시키고, 아이가 자신보다 똑똑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들의 적극성과 창조성이 말살되고, 자녀와 부모 사이의' 세대 격차' 가 심화되었다.

현대가정교육의 목적은 아이의 개성발전을 촉진하고 독립의식, 혁신의식, 혁신정신을 길러 아이들이 독립생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중국의 풍부한 가정 교육 사상에 대한 발굴, 정리 및 연구를 강화하고, 고대 교육 사상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원칙을 파악하여,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Yan zhitui 의 교육적 사고와 사회 역사적 현실의 관계.

안지추의 교육사상은 당시 사회현실의 반영이었다. 그의 교육사상은 모두 사대부 자제의 교육을 어떻게 강화할 것인가를 둘러싸고 전개되지만, 몽둥이 교육 등 진부한 관점도 있다. 그러나 그의 아이디어 중 많은 부분이 자신의 독서 치가 경험의 결정체였으며, 그가 폭로한 사대부 교육의 부패도 그녀가 목격한 산물이었다. 그러므로 그녀의 교육 사상은 우리가 배우고 흡수하기 전까지는 여전히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Yan zhitui 의 가족 교육에 대한 주요 견해는 무엇입니까?

Yan zhitui 의 가족 교육 사상:

1. 조기 교육, 태교 옹호 ('유아교육')

2. 관엄상제 (관엄상제의' 위엄과 인자함' 을 못쓰게 해서는 안 된다)

3, 모든 사랑은 편파적이지 않다 ("모든 사랑은 편파적이지 않다")

4. 풍화 도염 (환경과 스승의 영향,' 훈도 염색' 에 주의)

5. 언어 교육을 규범화하다

6. 부모가 솔선수범하다

7. 겸허하게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합니다.

8, 실용성에 중점을 둡니다 ("세계 경제 문제")

얼굴의 가훈을 어떻게 요약할 것인가

안지추' 안씨 가훈' 은 총 7 권 20 편으로 나뉘는데, 그중 문장 서증 음사 잡예 등 6 편은 장법, 고시, 음운 등을 다루고, 나머지 14 편은 저자가 후세를 위해 입신하는 각 방면의 이야기이거나 옛말이나 속담을 인용한다

안씨 가문이 수백 년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대부분 엄격한 과외와 두터운 가학으로 많은 안씨 후손들이 혼자 있을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안지추는' 면설',' 일을 덜어준다' 등의 책에서 자손에게 개인의 수양을 강화하도록 가르쳤다. 자녀에게 교자, 형제, 만혼, 가족 관리 등의 조항에서 가족 윤리 관계를 잘 처리하도록 요구하다. 풍조',' 목헌',' 스명',' 연루사건' 등의 제목은 사회교제에서 아이들에게 각종 경고를 해준다.

안씨 가훈' 은 내용이 풍부하고 이치가 심오하며, 주요 방면 중 하나는 자녀에 대한 교육을 중시하는 것이다. 아이는 한 가정의 미래이고, 부모의 희망과 기탁이며, 부모는 영원히 무시할 수 없다. 교자와 건아들의 문제에서, 안지추는 교자와 건아들의 결합을 주장하고, 애지중지에 반대한다. 그는 부모가 그저 맹목적으로 아이를 사랑하고 교육에 치중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항상 아이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완전히 긴장을 풀고, 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훈계를 받아야 하고, 오히려 상을 받아야 한다. 틀리면 탓해야 하고, 이상하면 안 된다. 장기간 이렇게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아이가 크면 결국 도덕적으로 부패한 사람이 된다. 이를 위해, 그는 사랑을 가르치고, 엄격하고, 선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아이를 많이 낳는 문제에 있어서, 안지추는 동등한 대우를 주장하고, 사사롭지 않다. 그는 일부 부모들이 남녀를 중히 여기는 것은 종종 극단적인 이기심이나 어리석은 편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실상 부모의 방식에서 벗어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모가 사상적 인식으로' 아이를 사랑하고, 모두를 중시하라' 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다만 교육방법에서 가능한 동등하게 아이를 대하면, 아이가 부모의 편애를 느끼게 하고 정신적으로 상처를 입게 하기 쉽다. 이것은 그들의 성장에 매우 불리하다.

열심히 공부하여 유용한 인재가 되는 것도 안지천이 가정교육에서 중요한 주장이다. 그는 자녀들과 손주들에게 공부에 전념할 것을 요구하며, 반드시 근면하고 근면하며 견지해야 한다. 그는 예로부터 영명한 군주라도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데 하물며 일반인이라고 말했다. Yan Zhitui 는 학습의 목적이 자신에게 이익을주기 위한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우리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고 예리한 안목을 길러야 사람을 대하는 데 실수가 없을 것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어떤 사람들은 수십 권의 책을 읽으면 자만하고, 어른을 업신여기고, 또래를 업신여긴다. 사람은 그를 원수처럼 미워하고, 그를 부엉이처럼 미워한다. 이렇게 공부해서 자해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지 않는 것이 낫다.

안지추도 환경이 아이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았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더욱 그렇다. 아이가 긴 지식과 긴 신체를 가진 시기에 처해 있어 사회에 감염되기 쉽다. 그는 주변 사람들과의 신중함을 요구하고,' 친구를 신중하게 사귀라' 는 엄밀한 교제는 친구를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교제를 장려하고, 문을 닫고 책을 읽는 것을 반대하며, 상호 학습을 요구한다. 하지만 아이와 접촉하는 사람에게 항상 주의를 기울여 아이가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안지추의 관점에서 볼 때, 한 가지 기량을 배우는 것은 자립의 전제와 기초이다. 그는 속담을 인용했다: "재물을 쌓는 것이 박기보다 못하다." 안지추는 자업자득을 주장한다. 그는 부형이 장기간 의존할 수 없고 집안의 재산도 영원히 유지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일단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야 했고, 아무도 피난하러 오지 않았다. 그래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세상에서 자립하는 것이다. 기술 중에서 독서보다 배우기가 더 쉽고 유용한 것은 없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중국의 문명과 역사를 이해하고 지식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우리는 사람의 성공과 실패, 기쁨과 슬픔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신도 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

도덕을 중시하고 현 상태에 안주하는 것도 안지추의 주요 관점이다. 안지추는' 가훈' 에서 귀족 생활의 겉치레와 낭비를 비판하고, 귀족 생활의 겉치레와 낭비에 대하여 절약을 제창했다. 안지추도 신사의 질투를 비판하고, 눈이 속눈썹을 볼 수 없어 제멋대로라고 꾸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엘리트층의 부러움을 감안해' 모현' 에서 인재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술했다. 하나는 인재 중시를 호소하는 것이다. 둘째, 우리는 재능을 발견하고 사용하는 데 능숙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셋째, 인재를 아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안씨 가훈' 에는 양생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장 한 편이 있어 각종 양생 방법을 소개했다. 안지추는 교만해서는 안 되고,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것이다. 저자는 또한' 생은 주저할 수 없고, 죽음은 연민할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이것은 맹자의' 사생취의' 사상의 계승과 발전이며, 예로부터 군자가 중시하고 제창해 왔다. 안지추는 생명의 유지를 매우 중시하고, 재난을 피하는 것을 양생의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그는 개인의 생명의 존재 가치를 중시하지만 맹목적으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그는 생명의 가치에 대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생명의 무가치 상실이고, 안지추는 큰 아쉬움으로 여겨진다. 다른 하나는 귀중한 생명의 손실이며, 안지추는 결코 아깝지 않다고 생각한다.

안지추' 안씨 가훈' 은 중국 고대' 치가의 법, 시대풍속의 황당함을 분별하는 법' 의 중요한 저작으로 역대 학자들이 높이 평가했다. 왕 sanpin 짱 "고대와 현대 가족 훈련 조상". 원종은 고금의 가법 중' 안씨 가훈' 이 가장 정확하고 가장 먼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 왕위 (Wang Yue) 의 평가는 "체스 돌, 단어 거북 수업" 으로 더 높습니다. 어린아이라면 집에서는 책 한 권을 사서 청훈으로 삼을 수 있다. 얼굴만 있는 것이 아니다. " 안씨 가훈' 은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빛나는 구슬이다.

Yan zhitui 와 원래 가족 훈련 소개

안지추 (-590),' 안씨 가훈' 작가, 안자 제 35 손, 자자걸, 사연 제 3 자. 나의 본적은 린이 (Linyi) 이다. 그는 남북조 시대의 유명한 교육자이자 문학가이다. 그의' 안씨 가훈' 은 우리나라 교육사상 최초의 교육 명작이다.

안지추는 호동국 우보 겸 평원 현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남북조 분합, 전란, 민생 감소, 사회 격동, 인민 망명 시대에 살고 있다. 그가 아홉 살 때, 그의 아버지 사연은 세상을 떠났다. 그 후로 그의 가문은 몰락했고, 그의 민족은 푸대접을 받았다. 그는 두 형이 키웠다. 서기 19 년 (549), 안지추는 호동왕국의 우시랑으로 임명되고, 조시모는 군대에 합류하여 그의 경력을 시작했다.

연의 zhitui 2 1 년 (55 1 년), 운주치소 하구 (오늘 호북 우한) 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후경 반군이 운주를 점령했고, 안지추도 포로가 되었다. 예를 들어, 그는 죽임을 당하고, 다른 사람에게 구조되어 건강 (지금의 남경) 으로 보내졌다. 이듬해 양군이 건강을 수복하여 경치가 크게 패배했다. 얀 의 푸시 다시 강릉, liangyuan 황제 샤오 이순신 산기, 연주 인사, 학교 책 을 주문 했다. 2 년 안에 비각의 모든 책을 다 읽었다.

544 년 양원제 성성 3 년. 서위가 강릉을 함락시키고, 안지추 온 가족이 유배되었다. 서위 대장 이목이 그를 중시하기 때문에 동생 양리연을 관장하는 것을 추천하고 이듬해 홍농현 (오늘 하남 영보 시북) 으로 파견되었다. 안지는 홍농고국을 잊지 않고 다시 남방으로 돌아갔다. 그가 북치가 사절을 파견하여 귀국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국내에 남아 있는 모든 양천은 예우로 보내져 북치로 도망가기로 결심했다.

북제문선제 천연림 보호 제 7 년 (556 년) 그는 황하가 폭등하는 틈을 타서 홍농야에서 배를 타고 북치로 도피하여 북제에서 벼슬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안지추는 북제에서 20 년 동안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연이어 군대에 입대한 조주공조관, 직로를 탄 상시, 서예가, 황문시랑을 역임했다. 그는 임문관의 일을 주재하고' 수문전 어경' 을 집필했다.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발탁되었지만, 북주에서 세상을 떠났고, 수나라 이후, 안지추는 또 수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나중에 수나라 태자 양용 () 이 학사 () 라고 불렸는데, 덕고망중 () 이었다. "안가훈" 은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다.

개열 10 년 (590), 연의 푸시가 경조 만년 (금안) 에 죽었다. 59 세 때. 루스, 추, 진의 세 아들이 있습니다.

안지추는 20 편의 안씨 가훈을 썼는데, 내용이 풍부하고 약석과 웅변의 교훈으로 가득 차 있다. 후세 사람들에게 가호체를 보호하는 방법, 사람을 대하는 방법, 치국의 책뿐만 아니라 유, 해석, 사, 문, 현학, 도가, 문자학, 음운, 점술, 산수력, 거문고 서화를 포함한다. 오늘 남북조의 교육사, 언어, 문학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연의 가족 훈련" 에는 다음과 같은 분명한 특징이 있습니다.

1. 내용이 광범위하다. 2. 학술성이 강하다. 셋째, 사례가 많고 신뢰성이 강하다. 4. 남북풍속 비교에서는 자녀들이 학문, 현덕, 효도, 담백함을 요구하며 체계적인' 안씨 가풍 논어' 이다.

안지추' 안씨 가훈' 의 주요 내용은' 효' 이고, 후세를 위한 행동 규범은 중용의 길이다. 안지추는 가정은 사회의 축소판이고, 부자관계는 군신 관계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아들이 그의 아버지에게 효성하지 않는다면, 그는 국왕을 배신할 위험이 있다. 사람이 군, 군,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의 윤리적 경지에 이르려면 가정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

안지추는 부모에게 효도해야 후손이 군주에 충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국가에 어려움이 있다면, 그들은 단호히 죽을 것이다.

중국의 전통 원칙에 따르면 효도는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이자 중국 가정과 사회윤리의 중요한 부분이다. 안씨 가훈' 은' 효' 의 내용을 강조하기 때문에 중국 역사상 많은 가족들이' 안씨 가훈' 을 가정교육의 필수 교재로 선택했기 때문에' 안씨 가훈' 은 중국 가정문화의 발양과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안지추의 교사관은 어떤가요?

Yan zhitui 의 교사 개념:

안지추는 남북조 말기, 초초의 유명한 문학가, 가정교육자, 사상가이다. 그는 초창기에 유가 사상의 영향을 받아 그의 전체 학술 사상의 기초를 다져 본질적으로 유가 사상의 대표가 되었다.

1.' 안씨 가훈': 그는 귀족 지주의 입장에 서서 자신의 가족의 전통과 지위를 지키기 위해 중국 봉건사회 제 1 부 체계인 안씨 가훈을 써서 후손을 훈계했다. 안가훈' 은 한족 역사상 최초로 내용이 풍부하고 체계가 웅장한 가훈이자 학술 저작이다. 안가훈은 봉건가정교육 발전사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으며, 후세에는 이 책을' 가훈규범' 이라고 부른다. 안가훈' 은 중국 교육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교육사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방 최초의 가정교육 저작' 모교당' 보다 일찍 1000 여 년.

2. 학자 교육

안지추는 남북조 귀족 지주 교육의 쇠퇴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 이미 약한 사대부 교육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는 그의 전체 교육사상의 전체 내포이다.

(1) 사의사는 반드시 교육을 중시해야 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사대부층이 교육을 독점했지만 교육을 경시했다. 그들의 아이들은 평범하고 무지하여 쾌락만을 추구한다. 그들은 문 밑의 그림자로 아르바이트를 구해서 공부를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들의 문화 수준과 정신적인 면모가 매우 나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안지추는 전체 신사층이 교육을 중시할 것을 요구했다.

우선, 그는 선인들이 인간성의 관점에서 교육작용을 논의하는 전통을 계승하여 인간성이 세 가지 범주로 나뉘며, 성의 등급은 교육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지혜는 가르치지 않고, 무익하고, 중용은 가르치지 않고 모른다" 고 말했다.

둘째, 그는 교육을 받는 것과 개인의 앞날의 관계에서 시작하여 사대부가 전문 지식 교육을 받을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사람이 지식이 있는지 없는지는 그의 사회적 지위를 결정한다. 사대부의 자제는 원래의 사회적 지위를 유지해야 하며, 교육을 중시하고, 학습을 통해 전문 지식을 얻고, 이러한 기존 지식에 의지해야 이를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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