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송원 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사료를 기록하는데, 기문 일화, 법률 법규, 문화재고적, 소설, 연극, 서화, 관련 시사 기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책에 기재된 내용의 대부분은 진실이며 원나라의 사회상황과 회족 위구르족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원말명 초창기에는 책의 종류가 다양하다. 1958 중화서국에서 구두점을 출판하다. 남촌 중퇴록' 은 필기이다. "육합, 여야 사이, 풍화 관계자들은 모두 녹화를 수집한다." 이 사료들은 당시 사회, 특히 상하이의 사회 상황을 연구하는 데 어느 정도 가치가 있다. 이 가운데 황도파의 생애와 송강면방직업 발전에 기여한' 송강가요',' 불의한 시',' 사신가요' 등 당시 인민생활을 반영한 민가가 소중하다. 특히 책 속의 대량의 희곡 사료는 우리가 김대원본을 연구하는 유일한 사료이다. 남촌 중퇴록' 은 타오가 남긴 매우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그중' 씨족' 글은 3 1 종의' 색령' 을 열거하며 원대 서북지역 씨족 부족 인종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글은 위우르와 병행하여 이 두 민족을 구분하기 위한 역사적 증거를 제공한다. 조휘' 라는 글은 "그 결혼식은 중국만의 유일무이하다" 며 원대 회민의 독특한 민족 풍속 습관을 묘사했다. 혜혜석' 글은 혜혜혜지역에서 온 혜혜혜인이 운영하는 5 가지 옥기의 이름, 가격, 용도를 열거하며 혜혜인이 옥기업에서의 지위를 설명했다. 서역 경관' 이라는 글은 당시 회족 의관이 실시한 뇌외과 수술을 묘사했다. 부싯돌 가시바도' 에 따르면 혜혜혜가 생산한 약은 100 여종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타오 (132 1 ~ 1407), 절강 타이 저우 황암인. 전하는 바에 의하면 동진 도연명의 후예라고 한다. 아버지 타오 치 (Tao zhe), 본명은 명원 (mingyuan) 으로 작은 언덕 (xiaoqiao shan) 에서 태어났습니다. 타오 어린 시절은 황암에서 보낸 후 아버지와 함께 절강 북부를 여행했다. 실무자 키안 뷰트 (쯔보 권리, 화정인). 타오의 교사 생활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쳐 어려서부터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진취적인 성격을 길렀다. 그는 어려서부터 숙부 조용과 함께 서예를 열심히 공부하면서 서예의 참뜻을 깨닫게 되었는데, 특히 전서에 능하다.
소년 시절 타오는 매우 총명하여 사서오경을 숙독하였다. 용은 유명한 유교 두본 (), 장천 () 의 지도를 받아 공부가 크게 진전되었다. 그가 제국 시험에 처음 참가했을 때, 그는 아직 젊었고, 모든 친척 선생님들은 그의 학식과 명리를 겸비하여 앞날을 헤아릴 수 없다고 생각했다. 시험의 결과는 불합격이었는데, 이것은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타오에게도 큰 타격이었다. 그 이후로 그는 벼슬을 구하지 않고 독서에 전념했다. 나는 각종 고서를 읽고 천문지리음양산수의 모든 것을 배워서 지식이 풍부하지만 일반 문인의 큰' 성인' 과는 완전히 다르다.
원말에 사회가 격동하고 불안하다. 이때 강소성과 절강의 경계에 있는 송강부가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사방팔방의 선인들이 잇달아 송강으로 가서 전란을 피했다. 역사학자와 작가 타오가 그 중 하나이다. 원나라 약 8 년 (1348) 에 타오와 그의 가족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화정에 갔다. 송강 북쪽에서, 사수남 (현재 사진남) 은' 남촌 초당' 이라는 build house 를 샀다. 명정덕' 송강부지' 에 따르면 원나라 남촌은' 수심림 중 남포전' 으로 청정한 곳이다. 타오는 여기에 은거하고, 밭을 갈고, 가르치고, 교육하고, 청빈한 생활을 하고 있다. 타오의 친한 친구인 소항정은' 초당략' 에서 남촌 초당과 타오의 생애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초당은 "좌우에 책이 있고 앞뒤에 뽕나무, 마, 대나무가 있다" 고 말했다. "집 주위에 수백 그루의 국화를 심다. 클릭합니다 "사방을 바라보면 평평하고, 집을 떠나면 강산의 승리를 볼 수 있다. 사시에는 양잠 낚시 누에캠프가 있고, 아침저녁으로 독서와 속마음을 나누는 즐거움이 있다. " 타오는 종종 "짧은 갈색 노란색" 으로 혼자 목가를 불렀는데, 그는 열심히 일하기는커녕 오히려 기뻐서 지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영원히 휴경하고, 그늘에서 쉬고, 무릎을 안고 한숨을 쉬며, 배를 불며 노래를 부른다. 일의 나머지, 경사스러운 장소를 만날 때마다, 나는 술을 한 잔 마시고, 자신의 시를 한 곡 부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내가 자랑스러울 때, 나는 박수를 치며 크게 웃을 것이다. 그는 또한 당시 화정 명사인 원카이, 소항정, 손등 친구들과 자주 모이거나 고전을 이야기하며 서로 협의하며 시 작사를 하기도 했다. 또는 배를 타고 여행하거나, 삼차구봉 사이를 거닐면 차를 맛보고 술을 마시면 화기애애하다. 그 중 그는 수진 () 인 손손 () 과 가장 우호적이다. 바람 qinglang 정적, 남포 래프팅 에서 두 사람, 그리고 zong 이순신 작사, 밍따오 플루트에 기대어 불면 갈매기 울음소리와 매우 흡사하다.
타오 종이는 보통 과묵하다. 일단 절친한 친구를 만나, 문장,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는 입이 헤프고, 재치가 넘친다. "고대와 현대 인물로 볼 때, 수천 년 동안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도자기가 시험에 떨어진 후부터 그는 관란을 똥으로 여기고 평생 벼슬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원나라 때 (1354 정도), 저장 () 은 태부화 (), 남대 () 시 우추필 () 이 연이어 종일 () 을 행인, 교관 () 으로 봉하여 모두 거절당했다. 장 Shicheng 소주 에서, 군대 가 될 ao 에 초대 되었지만, 그는 가지 않았다. 명홍무는 4 년 (137 1) 천하문학사를 초빙하고, 6 년 (1373) 천하 인재를 승진시켜 병이 나지 않았다. 만년에 지방 관원에 의해 교관으로 초빙되었다. 홍무 29 년 (1396), 학생들을 데리고 예부에 가서 시험을 보고 돈을 주고 집으로 돌아갔다.
타오는 수경남촌 전후에 수십 년 동안 은거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풍토인시를 많이 써서 현지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는 고상한 인격과 독특한 생활 방식으로 현지의 문화 분위기에 영향을 미쳤다. 피진 인민은 지금까지 이 걸출한 역사학자와 문학가를 그리워하며, 이 땅이 이렇게 걸출한 인물을 낳은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도종이는 평생 부지런히 일했다. 그는' 남촌중퇴록' 외에도' 남촌시' (4 권),' 존국풍' (1 권),' 창랑가' (/Kloc-0) 를 썼다 그는 전임자의 필기와 소설을' 만석' (100 권) 으로 모아 세상에 널리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