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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연설 원고

"그림자" 연설 원고

구어 과목: 초등학교 국어.

내용: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9 년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과서' 제 1 권 84 면 9 과.

교과서를 말하다:

그림자? 작은 검은 개처럼, 그는 나의 좋은 친구인가? 。 이 수업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언어로 아이들에게 소개합니까? 그림자? 그리고는요. 사람? 항상 이 중요한 특징을 빼놓을 수 없다. 읽어보면 친절하고 명랑하며 발랄하며 장난기가 있어 아이의 나이 특징에 잘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생각을 말하다.

이 동요가 중학교 교재로 선정된 것은 통속적이고 재미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학생들이 생활 상식을 이해하고 언어 소재를 쌓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교수라는 과정은 학생들이 실천 중에 국어를 배우고, 활동 중에 국어를 배우고, 학생들의 강한 학습 흥미를 기르도록 지도하기 위한 것이다. 교재를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자주 탐구하려는 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쓰도록 독려하고, 학생의 자주 읽고 쓰는 능력을 키우도록 독려한다. 또한 현실에 연락하고, 텍스트를 초월하고, 학생들을 책의 세계에서 인도하고, 텍스트의 내용과 공간을 넓히고, 국어 교육의 이념을 반영해야 한다. 학생의 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지식의 이전과 응용을 실현하고 학생의 말하기 능력을 배양하다.

학습 상황을 말하다.

반의 학우들은 사유가 활발하고 표현욕이 강하고 활발하며 노는 데만 열중하고, 통제능력이 좀 떨어진다. 선생님의 훈련과 지도 아래 이미 형성되었습니까? 그룹 협동 학습? 처음 형성된 습관? 의문을 제기하는가? 문제 의식.

목표를 말하다:

1, 지식 목표

1 1 개의 새로운 단어를 알고 세 단어를 쓴다. 두 획의 합을 아십니까? -응? 두 옆을 아세요? 이봐? 그리고는요. 이봐? 。

2. 역량 목표

(1)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하고 외운다.

(2) 식별하는 법을 배우십니까? 앞, 뒤, 왼쪽, 오른쪽? 네 방향.

3. 감정적 목표

그거 아세요? 그림자? 몇 가지 현상. 생활에 관심을 갖는 습관을 기르다. 느낌? 그림자? 그것이 가져다주는 즐거움.

주제로 곧장 이동: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새로운 획과 새로운 부수를 알아보다.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하다. 본문을 암송하다.

어려움: 그림자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실생활에서 앞뒤 좌우를 구분할 줄 안다.

교육 방법:

1, 멋진 소개 방법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학생들은 자기 중심적이다. 누가 당신 앞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누가 뒤에 있어? 누가 왼쪽에 있습니까? 누가 오른쪽에 있습니까? (학생들은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2. 상황 창조법

국어 교과 과정 기준? 독서를 좋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가? 중학교 독서 교육의 첫 번째 목표로 삼다. 저학년 독서 교육은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과에서는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코스웨어를 시연하여 좋은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충분히 동원합니다. 다시 한 번 상황을 만들고, 본문의 1, 2 절을 공부할 때 교재로 해당 삽화를 전시하여, 도문 결합, 이미지 직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타고난 움직임과 주의력이 집중하기 어려운 저학년 학생들에게 시청각 매체를 통해 텍스트를 느낄 수 있는 의경은 실제로 학생들의 마음을 여는 작은 창문을 열어 지혜로 눈을 뜨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다양한 문맹 퇴치 방법

1 학년 학생들의 문맹량이 많기 때문에 (본 과정은 1 1 개 단어를 인식해야 함), 학생의 자주문맹능력을 키우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그래서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저는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디자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병음, 기차 읽기, 개별독서, 어린 선생님의 독서, 문해력 게임 등을 통해, 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단어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가르치는 데 각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재미있는 게임법

1 학년 학생들의 주의력은 지속될 수 없고, 과문 능력의 목표를 결합해야 한다. 나는 안배에 따라 게임을 하나 하고, 게임에서 인식을 배우는가? 앞, 뒤, 왼쪽, 오른쪽? 네 방향.

5. 의혹을 풀다

학생이 그림자가 언제 앞에 있는지, 언제 뒤에 있는지, 언제 왼쪽에 있는지, 언제 오른쪽에 있는지 완전히 이해할 때. 학생들에게 본문을 다시 읽게 하고,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곳을 생각하고, 모두가 함께 해결할 것을 제안하게 하다.

말하기 및 학습 방법:

1, 협동 학습법

짝꿍이 새 단어를 두 번 읽다. 그리고 서로 검사해서 그들이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어떤 단어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학생들이 협동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대회 방법을 큰 소리로 낭독한다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기 위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형식으로 읽도록 하다. 예를 들면: 짝꿍 읽기, 단독 읽기, 그룹 읽기 등. , 시종일관, 독해력, 독해력, 독해력, 대독과 독해력의 효과를 받았다.

3. 독립적 인 평가 방법

학생을 독립적으로 평가함으로써 학생들의 듣기, 감상, 표현 능력을 배양하다. 중학생이 어려서부터 국어를 배우는 좋은 습관을 기르게 하다.

준비:

학부모 자원을 이용하여 과외 예습을 조직하다.

1, 그림자를 가지고 놀다가 아이들이 스스로 발견하게 한다. (선생님의 질문은 학부모가 학급 사이트 주제첩에 이어 학생들의 발견에 응답하도록 힌트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팁 질문: 어떤 경우에 그림자가 나타납니까? 어떤 상황에서 그림자가 사라질까요? 그림자의 방향이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림자를 길게하고, 짧고, 굵고, 가늘게 만들 수 있나요? 너는 그림자를 일어서게 할 수 있니? 또 뭐 찾았어? ) 을 참조하십시오

2, 문맹 퇴치, 문맹 퇴치 방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본문을 읽고, 본문을 정확하게 읽고, 유창하게 읽는다.

4. 질문, 학부모는 학생이 본문을 읽을 때 제기한 문제를 기록하고 반 홈페이지에 피드백을 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하다.

절차를 말하다.

(1) 게임 가져오기:

1, 선생님: 왼쪽 박수. 생: 오른쪽에서 손뼉을 쳐요. 내 왼손을 내밀고 오른손을 내밀어라. 내 얼굴을 두드리고, 내 등을 두드려라.

학생들은 자기 중심적입니다. 먼저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화하게 한 다음, 다른 위치의 학생을 지명하여 문장형에 따라 말하게 한다. ) 당신 앞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말해 주세요? 누가 뒤에 있어? 누가 왼쪽에 있습니까? 누가 오른쪽에 있습니까?

구술 훈련 문장:

내 앞에 있는 것은 (); 내 뒤에는 (); 제 왼쪽은 (); 제 오른쪽은 () 입니다. 그들은 모두 나의 좋은 친구이다!

(2) 삶의 그림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생활중, 우리 자신을 따라갈 수 있는 순간이 하나 더 있다. 곁에 있는 절친한 친구, 이것이 그림자다. (선생님 판서 수업)

질문, 카메라 부팅? 그림자? 단어. 햇빛이 사람을 비추고, 삼중은 그림자를 예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말에, 엄마와 아빠는 우리를 그림자 게임으로 데려갔습니다. 뭘 발견했어? 학생을 지명하여 문제에 근거하여 질문하다.

순서대로 발언하다. 순차 프롬프트 문제에 대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학생의 언어 사전 설정:)

생 1: 그림자가 검은색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생 2: 나는 태양이 내 앞에 있을 때 그림자가 내 뒤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돌아서자 태양은 내 뒤에 있고 그림자는 내 앞에 있다.

생 3: 태양이 내 왼쪽에 있을 때, 그림자가 내 오른쪽에 있다. 태양이 내 오른쪽에 있을 때, 그림자는 나의 왼쪽에 있다.

생 4: 나는 그림자가 길어지고 짧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쪼그리고 앉았을 때 그림자가 짧아졌다. 내가 발끝을 돋웠을 때 그림자가 좀 더 길어졌다.

생 5: 내가 허리를 굽힐 때 그림자가 짧아질 수 있어. 생 6: (옆으로 태양을 향해) 내가 이렇게 서 있으면 그림자가 가늘어진다.

생 7: 내가 큰 나무 뒤에 숨었을 때, 내 그림자가 없어졌어!

생 8: 내가 손선생 뒤로 뛰어갔을 때, 내 그림자가 없어져서 손선생의 그림자에 가려졌다.

생 9: 내가 XX 랑 놀 때 우리 그림자가 같이 노는 것 같아.

생 10: 너의 그림자는 모두 바닥에 누워 있다. 나는 내 그림자를 서게 할 수 있다. 믿으세요? (나는 말을 하면서 담으로 뛰어가면 교실 안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벽을 봐라, 내 그림자가 서 있다!

그림자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 현상이다. 이런 수업은 생활 현상을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실에서 아이들의 생활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마지막으로 교실에서 과외로 확장하여 생활을 하고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전체 과정은 생활에서 비롯되어 다시 생활로 돌아갔고, 교실 수업에서 강한 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어 학습과 사물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국어 학습의 법칙을 구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글의 그림자를 읽다.

1, 전환어: 그림자에 대한 지식이 너무 많아서 그림자 놀이도 재미있어요. 본문에서 어떻게 말합니까? 우리 같이 읽읍시다)

2. 학생의 이름을 말하고 이 본문을 읽는다.

3. 피드백을 평가하고, 잘못을 바로잡고, 함께 보세요.

4. 새 단어의 인식을 확인합니다.

①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새 단어:? 예전, 나중에, 자주, 따라와, 블랙, 개, 친구, 친구? 하이퍼링크 카드로 만들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학생 교환 문맹 퇴치 방법. 너는 이 새로운 단어들을 어떻게 알았니? 카메라 아는 사람? 이봐? 이봐? 。 ) 을 참조하십시오

③ 학생 담론의 사전 설정:

결합 생활: 우리 집은 전진하는 길에 있다. ─────────────────────────

옆부로 단어를 외우다: 발, 개, 블랙.

두 아이가 함께 학교에 간다. -친구

레노버 비교 기억: 교회 (당)

음성이 비슷하고 기억 단어: 친구.

수수께끼 표기법: 칼을 자른 후-전 공장의 한 사람-

처마 밑의 칼

④ 멀티미디어 단어 연습:

반의어가 서로 연결되다

전에? 왼쪽 뒤? 오른쪽 위? 멀리 가실 건가요? 블랙 가까이? 흰색

대명사는 첨부 파일 설명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 남성. 그녀? 여it? 물건

게임과 활동에서 자율적으로 글을 읽는 것은 글을 읽는 교육의 재미와 생동감을 증가시켜 학생들의 적극성과 자주성을 동원하고 교실 효율성을 높인다. 학생본, 조별 협력, 생생 공조의 형식으로 문해법을 교환하여 학생들이 협력에서 서로 배우고 서로 돕는 협력정신을 배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에 답하고 언어의 매력을 느껴보십시오.

(1) 교사 전환어:

읽는 법을 알면 본문을 읽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예습할 때 학생들이 본문에 많은 문제를 제기하자 선생님은 모두 일일이 대답하셨다.

두 가지 대표적인 문제를 해결했다. 모두 함께 해결하자!

② 멀티미디어 데모 문제:

그림자를 이렇게 보이게 할까요? 검은 개? 그림자 이미지로? 늑대? 괜찮으세요? (아니요, 그림자는 검은색입니다. 하루 종일

늑대가 따라오게 하면 사람을 놀라게 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첫 번째 섹션을 넣으시겠습니까? 날 따라와? 2 분기는요? 내 곁에 있어? 이 두 단어를 교환해 보는 게 어때요? 좋지 않아! 앞뒤는 따르고 좌우는 동반하며 이미지가 좋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③ 동작과 표정으로 수필을 리드미컬하게 낭독한다. 학생들은 공연이 자유로워 읽으면서 손으로 앞뒤를 가리켰다. 두 사람이 함께 일할 수도 있고, 그림자 역할을 하고, 역할 공연을 나눌 수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그 중 한 편의 낭독을 모방하고, 먼저 자유롭게 연습한 다음 출석을 불러 낭독합니다.

⑤ 본문을 외우다. [+초등 교육 디자인 네트워크 _www.xxJXSJ.cn=}

(4) 쓰기: 새로운 획을 알고, 4 개의 한자를 깔끔하게 쓴다.

1, 쇼? 비행? 말 새? 읽어 보세요.

2, 관찰 결과. 그거 아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범은 썼다. 범은 글을 쓸 때 말을 하면서 쓴다. 학생들은 각 단어의 필순과 중요한 획에 주의하여 자세히 관찰했다. 비행 (쓰지 마? B? 말 새 (까마귀로 쓰지 마라? 어? ) 을 참조하십시오

4. 평가 쓰기 연습을 합니다. 글씨를 쓸 때 자세가 정확하다는 것을 주의해라. 글을 다 쓴 후, 조 안의 학우들은 서로 평론하고, 부족함을 지적하고, 잘 쓴 것을 골라서 반에서 전시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단편 소설에 대한 보상:

컵 속의 활의 그림자에 당황했다-그림자에 대한 공포를 느꼈다

옛날에는 악광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어느 날 악광은 그의 친구를 집에 초대해서 술을 마셨다. 그 친구는 술을 마시다가 갑자기 작은 뱀 한 마리의 그림자가 그의 술잔에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그는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술을 마셨다. 술을 마신 후, 마음이 줄곧 불편하고 안절부절못했다. 집에 돌아오면 병이 난다.

며칠 후, 낙광은 그의 친구가 병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그가 병이 난 원인을 알게 되었다. 음악 빛 생각:? 유리잔에는 영원히 뱀이 없을 거야! -응? 그래서 그는 그날 그가 술을 마신 곳으로 달려갔다. 원래 홀의 벽에 활이 걸려 있었다. 활의 그림자가 마침 친구가 유리를 내려놓은 곳에 떨어졌다. 낙광은 친구 집으로 달려가 그에게 이 일을 알려주었다. 이 사람이 원인을 알게 되자, 그는 즉시 회복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합니까? 활 뱀 그림자 한 잔? 의심이 많고 자기 교란을 비유하다.

의도를 말하다

국어 수업은 학생이 생각하게 해야 합니까? 생방송? 일어나세요. 아이들이 더 많이 배우고 더 똑똑하게 배우게 하다. 가르침에서 학생들이 먼저 그림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텍스트를 배우게하십시오. 학생들이 텍스트를 읽을 때 자신의 질문을하게하십시오. 학생들이 의문이 있을 때, 삶의 진실을 보여주기 위해 실험을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본문을 배운 후, 학생들이 창조적으로 연기하고, 암송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고, 학생의 기존 생활 경험을 크게 동원하여 아이의 사고를 활성화시켰다. 학생들의 생활 관행과 새로운 수업에 언급된 다른 학과와 진정으로 결합하다.

생활 경험을 호출하는 것은 확실히 학생들의 독해력에 유리하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학습 내용이 학생들의 익숙한 생활 배경에 가까울 때, 지식에 대한 학생의 자각 수용 정도가 높을수록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의 기존 생활 경험에 근거하여 익숙하고 감정적인 교육 상황을 창조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처음 교육을 시작했을 때, 나는 학우들에게 너의 왼쪽이 누구인지 보여 주었다. 누가 오른쪽에 있습니까? 그런 다음 () 내 왼쪽에, () 내 오른쪽에 있다. 그들은 모두 나의 좋은 친구이다. -응? 그리고 당신의 그림자도 당신의 좋은 친구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까? 말이 떨어지자마자 많은 학우들이 손을 들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려고 했다. 이는 생활현상을 교실에 도입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해? 그림자는 늘 나를 따라다니는데, 마치 검은 개처럼? 이 말을 할 때 나는 말했다: 왜 그림자가 작은 검은곰 같다고 말하지 않는가? 어느 아이의 집에서 강아지를 먹인 적이 있는데, 강아지는 어떻게 당신과 놀아요? 친절하고 다반사적인 화제는 학생들의 생활 체험을 불러일으켰고, 학생들은 이 말의 의미를 빠르게 이해했다. 이런 종류의 교육은 생활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교실에서 강한 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습 언어와 인식 사물을 밀접하게 결합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그러나 학생들이 생활경험이 부족할 때 선생님도 맹목적으로 전학을 갈 수 없다.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은 학생들의 기존 경험을 이해하고 가르침을 지탱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이것은 새로운 개념하에 있습니다. 학생을 준비하세요? 열쇠. 학생의 경험이 부족하면, 교육은 서둘러 진행할 수 없다. 학생들의 경험은 다양한 형식 (예: 활동) 을 통해 풍부해질 수 있으며, 학생이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을 때 독서 교육이 진행되며, 독해력도 자연스러워진다.

-응? 그룹 협동 학습?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집단적 지혜를 발휘하고, 학생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 간의 협력과 교류의 능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가르치는 과정에서, 짝꿍에게 그림을 보여 주고, 서로 토론하게 하라: 어린아이가 그림자를 가지고 노는 것이 즐거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림에서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본문의 핵심 문장 그림자를 이해하고 있습니까? 작은 검은 개처럼? 내 좋은 친구야? 그때가 되면 4 인조가 교류에 대해 토론하게 하고, 모든 학생이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조별 학습과 교류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얻고, 성공을 체험했다. 동시에, 학생들의 사유가 활발하고, 사상이 개방적이며, 서로 영감을 주어 격려하면, 학생은 진정으로 학습의 주인이 된다.

공부는 사고에서 비롯되고, 사고는 의심에서 비롯된다. 학생들의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더욱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으며, 그들의 주동성, 창의력,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학생들의 의혹은 종종 본문의 중점과 난점이기 때문에, 한 가지 문제는 선생님이 언급하는지 아니면 아이가 제기하는지, 효과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수동적인 학습에서 능동적인 학습으로 아이들을 전환시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의 불꽃을 불러일으켜 교실 수업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학습에서의 주도권, 창의력, 사고력을 키우는 데 유리하다. 학생들의 의혹은 종종 본문의 중점과 난점이기 때문에, 한 가지 문제는 선생님이 언급하는지 아니면 아이가 제기하는지, 효과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수동적인 학습에서 능동적인 학습으로 아이들을 전환시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의 불꽃을 불러일으켜 교실 수업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본문을 다 읽은 후, 그들에게 생각하게 한다: 너는 무엇을 읽었니?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이해 하지 않는가? 이 문제를 제기하자마자 학생들의 더욱 적극적인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학생들은 다른 문제를 제기했다. 일부 학우들이 묻는 질문은 간단하거나 문제가 아니지만, 그들이 이미 교실 수업에 참여하고, 생각하고,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가르치는 과정은 학생이 기존 수준을 기초로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이며, 학생의 실제를 벗어나는 어떤 교육도 학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에 따라 교재 내용과 내면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현실 생활 장면을 만들어 학생들이 생활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습,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자주와 협동 학습에서 주동적으로 발전하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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