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모든 중국인들의 존경을 받기 때문에 위대하다. 용은 아무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정신이 아니라 물질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 그것은 뱀의 몸, 도마뱀다리, 독수리 발톱, 뱀의 꼬리, 사슴 뿔, 비늘, 입에 수염, 이마에 구슬이 있는 신기한 동물이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 수양 (), 주망 () 은 모두 "우룡 () 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전호, 승룡, 사해',' 제호, 춘하,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며,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염황이 중원의 각 부족을 통일한 후 각 씨족의 토템이 형성한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너는 숨기고 전시할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을 오르고, 가을바람에 깊은 바다로 잠입할 수 있다. 구름과 비를 가져올 수도 있고,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될 수도 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을 가장했고, 기물에서도 용으로 장식했다. 용은 화하 선민에게 시조신으로 숭배되어 보편적으로' 용' 이라고 불린다. 중국인들은 종종 자신을 "용의 후손" 이라고 부른다.
용은 중국 전통 조디악 동물 중 5 위를 차지했다. 용과 봉황 (주새), 기린, 거북이 (현무) 는' 사길짐승' 이라고 불린다. "사서수" 를 상호, 생양, 간호, 간호로 언급하는 고서와 사서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청룡과 백호, 주작과 현무는 중국의 4 대 천상이다.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기한 동물로, 변덕, 촉진성, 이만물이다. 은현할 수 있고 춘분은 하늘에 도달하고 추분은 잠수한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수양, 주망은 모두 "우룡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zhuān xū) 승룡은 어디에나 있다", "춘하 (Ku)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이름은 지오용이다.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룡이라고 한다. 긴 뿔은 추, 긴 뿔은 곽이라고 합니다. 상하 수천 년 동안 용은 이미 중국 사회의 문화에 스며들었다. 중국에서 전승을 전파하는 것 외에도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의 주거 지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그래서' 용의 후계자' 와' 용족의 나라' 도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용은 중화민족의 대표이다! 이것은 중국의 상징이다!
중국 용원은 일찍이 원시 토템 문화에서 기원했지만, 그 본질과 주류는 단순히 원시 토템 문화로 귀결될 수 없다. 시대배경-구체적인 내용-문화적 의미-사회적 기능' 의 네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중국의 용은 모두 원시 토템과 현저히 달라 다음과 같은 본질적 특징을 드러낸다.
1. 토템에서 온 토템을 뛰어넘다
중국의 용문화는 근대 중국에서 단지 소수의 유적이 아니라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유지하고 봉건주의 신비주의 독재주의의 부정적인 요소를 포기했다. 용문화는 국가 통일과 민족 부흥의 역사에서 주도적 역할과 주류 문화 역할을 할 수는 없지만 중화민족에 대한 강력한 호소력, 응집력, 구심력을 가지고 있다.
2. 실물 숭배가 아니라 문화창조입니다.
토템 문화는 본질적으로 원시 사회의 씨족 문화이고, 중국의 용, 원시 용은 기원전 3000 년경에 태어났으며, 중국 원시 사회의 해체 시기이며, 중화문명의 기원 시기이며, 나중에는 중화문명이 중국에 있는 용이다. 자연계에서 프로토타입을 찾을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그것은 자연계의 현존물이 아니라 민족 문화 관념에 기반한 문화 창조와 문화 기호이다. 시대의 형성 시기.
목적
중국의 용은 동양신비주의의 독특한 형식으로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예술 조형을 통해 중국인과 중국 문화 특유의 기본 관념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차원에서 용의 이미지로 볼 때 용의 개념은 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네 가지 관념, 즉 천인이 하나가 되는 우주관을 포함하고 있다. 어진 애인의 상호 작용 주체관; 음과 양이 만나는 발전관; 다문화의 포용성 관점.
두 번째 차원에서 용의 개념은 용의 이미지와 용의 개념 뒤에 중국인이 4 대 관계를 처리할 때의 이상 목표와 가치관을 담고 있으며, 천인합, 인간관계, 음양 갈등 관계, 다문화관계의 조화를 추구한다.
3 층, 용의 정신은 다원일체이고, 중국 문화의 기본정신은 전면적인 혁신이다. 이것은 용의 이미지와 용문화의 가장 깊은 문화적 내포이다. 왕동은 용문화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는 것이 당대 세계의 일부 문명 충돌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용혼
용의 발, 큐슈의 땅, 용의 마음, 민족의 희망, 용의 영혼, 중화의 장, 용의 뼈, 중화의 등뼈! 줄기차게 흐르는 황하, 구르는 장강은 흐르는 용혈이다. 하상 주한, 위진 수당, 모두 용의 날개다. 오호 사해, 삼산 오악, 백만 리 방원 금수 측; 위안, 명, 청을 거쳐 건립 * * * 과 국가는 이미 5 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 유구한 문명, 매혹적이고 아름다운 전설, 슬픔과 감상, 불후의 정신, 깊고 비장하며 불패의 투지, 격앙! 반고가 하늘을 열고, 여와는 임신하고, 용의 후손은 대대로 성장하고, 후사일은 과보가 날을 쫓고, 용의 자손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팔백리의 만리장성은 장맹을 막을 수 없고, 백전천회의 마음을 막을 수 없다. 삼천 피트 천하, 견우와 만 보, 강함! 감동적인 이야기는 순박하고 선량한 민족, 염치 없는 예절 국가, 한 민족의 전통에서 비롯되며, 모두 온화하고 검소하며, 민족의 성격은 줄곧 두려움이 없다! 용의 고향, 용의 정신은 널리 전해지고, 용과 그 자손의 정신은 모두 그 위에 주조되어 있다. 천년의 변천을 거쳐 아무도 우리 조상, 황염을 잊지 않을 것이다. 설령 먼 항해가 수십만 리나 된다 해도! 아침바람은 약간 차갑고, 밤비는 소소하고, 용의 모습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겨울눈이 녹고, 봄천둥이 찬란하고, 용의 기개가 세상을 비춘다! 무수한 비와 눈서리를 거쳐 끊임없이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장을 쓰고, 거룡은 새로운 여명 안에서 고개를 들고, 세기의 종소리가 그것을 위해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너의 자신의 언어를 조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