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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뭐야?

기본 개념 및 참조 범위

IT= 정보 기술에는 실제로 세 가지 계층이 있습니다. 첫 번째 계층은 하드웨어이며, 주로 데이터 저장, 처리 및 전송을 위한 호스트 및 네트워크 통신 장치를 나타냅니다. 두 번째 계층은 정보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적용 및 평가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ERP (전사적 자원 계획), CRM (고객 관계 관리), SCM (공급망 관리) 등의 비즈니스 관리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스 관리를 강화하는 WF (워크플로우) 관리 소프트웨어 및 보조 분석을 위한 DW/DM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마이닝) 을 포함합니다. 세 번째 계층은 응용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ERP, CRM, SCM 등의 소프트웨어 직접 지원 의사 결정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의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적용, 평가 및 사용을 의미합니다. 또한 다른 의사 결정 분석 모델 사용 또는 DW/DM 과 같은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분석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의사 결정자 의사 결정을 지원합니다 (강조 어떤 사람들은 처음 두 계층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정보의 저장, 처리 및 전달을 의미하며, 이는 정보의 적용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은 뒷두 층을 하나로 합쳐 앞뒤가 부드럽다. 일반적으로 3 층은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하지만, 실제로 정보가 효과적으로 적용될 때만 그 가치가 충분히 발휘되고 정보화의 목표가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다. 정보화 자체는 목적이 아니라 현재의 시대적 맥락에서 목적을 달성하는 더 좋은 수단일 뿐이다.

칼의 이게 무슨 뜻이야? 그 문장 속에서 그는 분명히 말하지 않았지만, 정보 기술의 핵심 기능인 데이터 저장, 처리 및 전송을 언급했다. 그의 추리의 논리로 볼 때, 즉 증기 기관, 철도, 전보전화, 전력 등 인프라 건설에서 무어의 법칙은 메인프레임과 광섬유의 발전을 증명하는 데도 사용된다. 만약 그가 여기서 멈춘다면, 이 점에서만 그의 논리적 논증은 매우 엄격하다.'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는 논평을 하는 사람들은 찬성하든 반대하든, 기본적으로 이 점에 동의한다. (하드웨어와 인터넷 업체 외에도) 저자도 이에 동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장 전체에서 그는 물화된 IT 인프라 건설에 많은 주의를 기울였으며, 거의 응용 수준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대중화 추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정보기술은 쉽게 복제된다" 고 언급하며, 이를 상용 소프트웨어로 밀어 넣는 것은 이미' 위험' 의 한 걸음을 내디뎠다. 2004 년에 그가 같은 이름의 책을 출판했을 때, 그는 그가 연구하고 비유한 IT 를 정의했다. "내가 사용하는' IT' 는 디지털 형식으로 정보를 저장, 처리 및 전송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특히 내가 말하는 것은 기술 자체일 뿐, 내가 말하는' 그것' 은 기술에서 흐르는 정보와 기술을 사용하는 인재의 기술을 포함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그것의 처음 두 층을 가리킨다. 여기서 멈추면 큰 논란은 없을 것이다. (이번에는 불편한 소프트웨어 업체들까지 추가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프트웨어 자체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핵심 경쟁력의 네 가지 기준 중 세 가지, 즉 희소성, 복제성, 대체성이 없다. 칼 본인은 핵심 경쟁력을 지닌 네 번째 기준인 가치를 부인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는 제목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고 판단했고, 몽둥이로 그 전체를 때려죽이려 했다!

불행히도, 그는 종종 IT 의 개념을 혼동한다. 잠시 동안 호스트 네트워크를 가리키기도 하고, 소프트웨어를 가리키기도 하고, 그의 이후 책에서는' 부주의하게' 3 층으로 넘어가기도 하는데, 이는 그가 책의 시작 부분에서 정의한 IT 범위 (예: 정보 기술의 응용과 CIO 에 대해 토론하는 것과 같은) 를 완전히 위반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arvard Business Review) 의 편집자를 포함한 많은 독자들이 당시 이 점을 지적했다. 이로 인해 그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칼이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가 결국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또한 우리 연구자들에게 큰 계시와 경각심을 주었고,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 다른 방법을 적용할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농담이 생길 수 있다.

여기서 필자는 정보화를 통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소프트웨어 업체 (국내외 모두) 가 자주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들이 고의인지 무의식인지, 핵심 경쟁력의 네 가지 기준에 따라 추론하지 않았다.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해 보십시오. 만약 그들이 정보화에 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정보화에 가는 기업의 적자는 얼마나 될까, 심지어 도산까지? 특히 수십만 명의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주장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정보화하면 어떡하죠? 보관, 보관, 판매, 재고 등의 모든 정보가 정확하다고 가정하면 자동으로 판매를 늘리고 재고를 줄일 수 있습니까? 정보화를 하기 전에 보스가 보이지 않아 막막할 수도 있지만 즐겁게 산다면 지금은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화명언) 창고에 이렇게 많은 재고가 이렇게 오래 있는데, 이렇게 많은 상품이 오랫동안 카운터를 차지했지만 어떤 판매도 가져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기가 매우 고통스러울 뿐, 이윤은 말할 것도 없다!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정보기술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다' 는 현상을 홍보한다. 두 가지 결론만 있다. 이들 기업이 핵심 경쟁력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거나 (대부분 이해되고,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길 바란다. 소프트웨어 기업이 최소한 일부 관리 이념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순수 기술 회사에 묻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직업도덕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덜 공격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 기업 고객과 IT 기업 사이에는 심각한 정보 비대칭이 있습니다. IT 기업과 기업 고객 간의 게임의 최종 결과는 종종' 레몬 효과' 라고 하는 차선책입니다. 이 점에서 IT 기업과 직원들이 직업도덕을 높이는 것 외에도 정부나 업계는 정보화 건설에 대한 교육과 교육을 강화하고, 정보화 건설에 대한 기업의 인식을 높이고, 경영 컨설팅 회사와 감리회사를 도입하여 이 게임의 결과를 변화시켜 새로운 균형을 이루고 IT 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정보기술 자체는 칼이나 좋은 펜과 같은 도구일 뿐이다. 구매는 반드시 너의 무공이 얼마나 높아질지, 글씨를 얼마나 잘 썼는지 보장하지 않는다. 또한 검을 휘두르며 글씨를 쓰는 법을 계속 연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보화 건설도 네가 끊임없이 자신의 정보 운용 능력을 높여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핵심이자 가장 어려운 곳이다. 쿵푸는 모두 주제에서 벗어났다! 정보화 (디지털화) 의 목적은 제도적으로 몇 개의 숫자를 얻는 것이 아니라 기초로 하는 것이다. 핵심은' 변환' 이라는 단어로 자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통합한 다음 구성을' 합리화' 하고' 최적화'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역사적 정보를 사용하여 판매 예측, 구매 계획, 생산 계획, 배송 계획, 재고 계획을 개발하고 이러한 계획에 따라 지시를 내리고 실제 운영에 따라 계획을 수정합니다. 미국 조셉 해링턴 박사가 제시한 컴퓨터 통합 제조 (CIM) 에는 시장 분석, 제품 설계, 가공 제조, 관리, 애프터 서비스 등 기업 생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두 가지 기본 관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가분의 전체이므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통일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둘째, 전체 운영 프로세스는 본질적으로 데이터 수집, 전송 및 처리 프로세스이며 최종 제품은 데이터의 물질적 표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보 시스템에 접속하지만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사용하지 않거나 원래 운영 모드에 따라 작동하는 경우, 정보 시스템의 역할은 통계 보고서와 같은 일부 작업의 해방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동시에 다른 작업의 작업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경험에 따르면 정보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 없이는 정확하고 시기 적절하며 완전한 정보 지원 의사 결정을 실현할 수 없으며, 정보 시스템은 이를 통해서만 정확성, 적시성 및 무결성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핵심 경쟁력의 평가 기준에 따르면 핵심 경쟁력을 구축하려면 통합능력만이 필수이고, 능력이 눈에 띄면 모방되기 쉽다. 빙산의 일각은 노출되지 않을수록 모방에 취약할수록 핵심 경쟁력을 구성할 수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al Varian) 편집인이 지적한 바와 같이, "칼 말이 옳다. 이미 상업화되어 더 이상 경쟁 우위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여전히 매우 희귀한 기술이다. "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것은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다." "이 회사는 데이터 저장 및 고객 거래 데이터 획득에 수천 달러를 썼지만, 대량의 데이터가 거기에 누워서 분석되지 않고 사용되지 않았지만, 같은 데이터가 훈련된 분석가의 손에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은 데이터가 풍부한 시대이지만, 동시에 지식이 부족한 시대이다!

보스턴 대학 경영대학원 정보시스템 관리 교수인 토마스 H 다빈포트 (Thomas H. Davenport) 는 "지난 40 년을 정보시대가 아닌 데이터 시대로 묘사하고 싶다" 고 말했다. "데이터를 더 유용한 것으로 바꾸는 데는 많은 인력과 지혜가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조직은 기술적인 관점에서만 이 문제를 보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 마이닝 시스템을 소유하는 것은 다른 기술만큼이나 필요하지만 고품질의 정보와 지식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자주 혼동되는 몇 가지 기본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데이터 = 사실 기록. 지난 분기 화동지역 A 시리즈 제품 매출은 654.38+0.20,000 이었다.

정보 = (정보) = 데이터+의미. 지난 분기에 A 시리즈 제품은 화동지역에서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감소했다.

지능 = 정보+이해 및 추론. 예를 들어 화동 지역 판매 단위가 좋지 않거나 A 시리즈 제품이 쇠퇴기에 접어들거나 회사의 전체 마케팅 활동이 낙후되어 경쟁사의 대대적인 홍보로 인한 것일까? 또는 다른 이유.

지식 = 문제 해결 기술. 회사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은 무엇입니까?

지혜 = 지식 선택은 처리해야 할 행동 방안이 많을 수 있지만 어떤 * 지혜 (전략) 를 선택하는가. 활동은 새로운 거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데이터, 정보, 지능, 지식, 지능, 행동 및 관리 활동 사이에는 여러 순환 관계가 있습니다.

같은 고속도로, 같은 고급 차, 운전자마다 완전히 다른 수준을 내고, 더 중요한 요소, 즉 운전 능력이 중요하다. 초기 경쟁은 비교적 광범위하다. 누가 도로를 보수할 것인지, 누가 차를 살 것인지 주로 볼 수 있다. 뒤에 계신 모든 분들의 하드웨어 인프라는 비슷해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때 사람의 역할이 두드러졌다. 좋은 차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슈마하와 같은 최고급 선수가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 기업관리와 경주용 자동차는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경주를 위해 규칙을 정하는데, 규정은 같은 길만 달릴 수 있다. 기업 간의 경쟁은 팔선이 바다를 건너 각자 신통하다는 것이다. 돈이 있다면 고급 서버와 소형 폼 팩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돈이 없다면, 그들은 PC 서버만 살 수 있다. 광섬유 광대역을 사용할 수 있는 돈이 있고, 돈이 없으면 ADSL 을 사용할 수 있고, 심지어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돈이 있는 사람은 수천만 개의 SAP 와 Oracle 을 쓸 수 있고, 돈이 없는 사람은 금나비, 친구, 심지어 작은 송장이나 기본적인 기능을 가진 금융 소프트웨어만 쓸 수 있다. 부자들은 5 대 대에게 미래 추세에 맞는 전략을 마련하고 훈련을 하도록 도울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돈이 없으면 창업자는 스스로 석두 강을 건널 수밖에 없다 ... 사실, 이것은 불공평한 경쟁이다. 하지만 인터넷 경제가 왔다. 칼의 말에 따르면 IT 기술은 이미' 대중화' 되어 이미 하나의 상품이 되었다. 더욱이 ASP 모델의 출현은 기업 정보화의 문턱을 크게 떨어뜨릴 것이며 값비싼 서버,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비용의 문턱은 단번에 낮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개인 BMW 와 벤츠가 있지만, 가고 싶은 곳에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택시를 타고 거의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는 거의 버스 지하철이 있어서 거의 저렴한 비용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동일한 광대역, 동일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세트, 사용자는 동일하지만 효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SAP, Oracle, 금나비, 친구들도 사용하고 있고, 성공도 하고, 실패도 있나요? 아니면 그 말, 쿵푸는 시 밖에 있어!

형식

현대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등 정보 분야를 포함한 정보 기술의 약자입니다. 정보기술의 광범위한 응용은 정보사회 진입의 상징이다. 사람마다 책과 이에 대한 해석이 다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다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감지 기술 이것은 인간의 감각 기관의 확장과 확장입니다. 가장 분명한 예는 바코드 리더입니다.

통신 기술 이것은 인간의 신경계의 확장과 확장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맡고 있다.

-컴퓨터 기술 이것은 인간의 뇌 기능의 확장과 확장으로 정보 처리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정보화란 정보기술로 다른 업종과 업종을 개조하여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정보기술은 강력한 도구의 역할을 한다.

참, IT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참고할 수 있는 대략적인 분류가 있습니다.

INTEL 기본 기술, IC R&D, 소프트웨어 제작 (예: 인텔, MS 등) 을 제공합니다.

IT 기술 제품 부품, 어셈블리, 총합 제조 (예: 엘리트, 대중 등).

IT 제품은 Lenovo 및 IBM 과 같은 PC 및 주변 장치 공급업체를 통합합니다.

화웨이, HP 등 IT 제품 체계화 솔루션 및 정보 시스템.

신주 디지털과 같은 제품 유통 채널 및 판매

블루 익스프레스 등 IT 제품,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 애프터서비스.

IT 업계 여론은 세계 정보, CCID 등 IT 미디어를 지지한다.

IT 업계의 제 3 자는 법률 자문, 홍보 서비스 등 일치되어야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컴퓨터 전공 등 각종 대학의 예비 인재를 양성한다.

IT 업계 협력은 각종 협회와 모임을 조직한다.

통합 테스트의 전체 주기에는 소프트웨어 수용 테스트, 엔드 투 엔드 테스트, TV 화면 합성 테스트, 시스템 테스트, 사용자 수용 테스트, 멀티 모션 종합 테스트 및 기술 연습이 체계적으로 포함됩니다. 그 목적은 모든 IT 시스템이 베이징 2008 년 올림픽에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능과 신뢰성을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중국 정보 기술 종사자의 직업 분류

IT 학과 경력

1..1소프트웨어 클래스

1. 1. 1 시스템 분석가 1. 1.2 컴퓨터 프로그래머/kloc-0

1.2 하드웨어 클래스

1.2. 1 컴퓨터 정비공

1.3 네트워크 클래스

1.3. 1 컴퓨터 네트워크 관리자 1.3.2 네트워크 시스템 디자이너 1.3.3 네트워크 통합 배선원1

1.4 정보 시스템 클래스

1.4. 1 컴퓨터 운영자 1.4.2 정보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 1.4.3 정보 시스템 관리자1

1.4.6 정보 시스템 평가자 1.4.7 정보 자원 개발 및 관리자 1.4.8 정보 시스템 디자이너.

1.5 제조 클래스

1.5. 1 반도체 장치 테스터 1.5.2 반도체 부품 제조 기술자 1.5.3 반도체 부품 제조업체1

IT 애플리케이션 경력

2. 1 제어 클래스

2. 1. 1 마이크로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 2. 1.2 제어 시스템 디자이너 2. 1.3 논리 제어 칩 편집기 2./kloc.

2.2 응용 시스템 개발 클래스

2.2. 1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 2.2.2 웹 개발자 2.2.3 게임 프로그램 개발자 2.2.4 무선 주파수 식별 시스템 개발자

2.3 디자인 클래스

2.3. 1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2.4 비즈니스 클래스

2.4. 1 네트워크 편집 2.4.2 컴퓨터 네트워크 고객 서비스 담당자 2.4.3 온라인 영업 사원

2.5 엔터테인먼트

2.5. 1 디지털 비디오 프로듀서 2.5.2 디지털 오디오 프로듀서 2.5.3 3D 애니메이터 2.5.4 게임 아트 디자이너

2.6 교육

2.6. 1 온라인 코스웨어 제작

2.7 통신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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