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의 주제는 결코 신선하지 않다. 영화사에서' 찾는' 이야기가 많다. 그러나, 자는 똑똑해서' 삼협' 철거 배경을 선택하여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만약 영화가 삼협에서 찍히지 않았다면, 이를테면, 이를테면' 펀양 좋은 사람' 으로 바꾼다면, 정보량이 훨씬 적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물론' 삼협' 공사는 거대한 변화의 중국 이미지를 보여주는 데 대체불가의 전형성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배경으로 풍부한 시각과 사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영화의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지아 영화의 독특한 감동적인 디테일과 상태 묘사는 삼협 이민자의 사회변천에 내장되어 있으며, 허구와 실제 기록의 결합으로 영화는 더욱 충격적이다.
둘째,' 변변' 을 선택한 이야기 주제도 자일관의' 변변' 주제를 잘 표현했다. 삼협 좋은 사람' 에서 각종 서사 원소가 변화를 둘러싸고 고향이 사라지고 결혼, 이웃, 친족의 관계도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나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주제는 상수성이나 확실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 우리가 발견한 것도 변질되고 있다.' 발견' 자체가 자기부정으로 바뀌거나' 발견' 이 자기부정으로 변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심홍은 남편을 찾아 사랑과 결혼을 끝내기로 했다. 한삼명의 불법 결혼은 수사로 두 번째 재래할 가능성을 얻었다.
주제와 의미: 우리는 왜 자를 좋아합니까?
많은 사람들이 지아 영화의 의미를 언급할 때, 그들은 종종 그가 현성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이것을 그의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삼다. 그리고 나는 자필의 이미지의 더 큰 가치가 사회 변두리와 도시 변두리에 사는 사람들에 대한 그의 심사에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에서는 밑바닥과 변두리인의 글쓰기가 자부터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 그의 집중된 눈빛을 사용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영화의 밑바닥 인물에 대한 글은 왕왕 정련이 필요하고, 그 영웅주의도 승화되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영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면, 확실히 일반인으로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더 많은 경우, 그들은 단지 조연으로 나타나 카메라 앞에서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며 통일되고 양식화된 표정을 지으며 도시의 광경과 같다. 우리는 그들의 세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 세상은 번화한 도시의 발밑, 번화한 장의 뒤편에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은신을 택했고, 보는 사람들은 마음에서 오는 고통을 받아들인다. 뜨거운 석탄을 들고 한 마디도 하지 않다.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우리는 말하는 사람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소무와 같은 도둑이 자의 장면에서도 존엄성을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평범한 젊은이들의 사랑과 미움, 이를테면 윤서연, 최, 심지어 실패자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스크린에 드러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자는 시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현실 생활과 상태를 표현했다. 이런 시는 비현실적인 방식이 아니라, 그가 놓친 밑바닥과 가장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발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층 인물의 생활은 심미화되었다. 삼협 좋은 사람들 중에서 우리는 이런 세부 사항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상반신을 벗은 벽걸이 노동자들이 인민폐의 풍경을 토론하고 있으며, 가장 간단한 언어로 우리가 매일 주목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이야기한다. 돈의 시화는 가난한 사람에게만 가능할 수 있지만, 부자들에게는 돈이 자본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또 한삼명과 전처가 큰 흰토끼 크림을 나누는 장면도 있다. 지아 (Jia) 는 이런 물질 부족 상태의 로맨스를 생생하게 써서 하루 종일 싸우는 것 외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소위 주류 인사들을 만들었다. 자렌즈의 하층인과 변두리인은 더 이상 페이스북화와 양식화의 그런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는 자신의 풍부, 교활함, 유머, 열정, 폭력, 강인함, 나약함을 회복했다 ... 이런 변두리에 대해 자는 시적 배려와 존중을 주었다.
한때 자와의 인터뷰는' 황금시대의 어색한 좋은 사람' 이라고 불렸다. 삼협 좋은 사람과 만성 금화를 동시에 개봉시켜 행동으로 그의' 대패' 를 보여줬다는 뜻이다. 아마도 우리가 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의 끈기가 우리에게 또 다른 영화 가능성을 경험하게 했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영화명언)
장단점 평가:
(a) 지아 더 침착
고향 삼부곡에서' 인간',' 삼협 좋은 사람' 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지아 영화에서 본 것은 거의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 상태와 느낌이다. 바로 기본적인 존재감에 대한 강조로, 자의 향토 글쓰기가 지리적 제한을 뛰어넘는 심미 가능성을 얻게 된 것이다. 이것이 그의 영화가 이렇게 많은 국제적 관심을 끄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런 사람의 기본적인 생존 상태와 느낌은 어수선하게 지아 영화에 쌓여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내면의 논리, 즉 시대의 변천이 있다. 어떻게 시대의 변천에서 영상으로 개인의 체험을 표현할 수 있을까, 또 어떤 리듬인가? 어떤 각도죠? 지아 (Jia) 는 탐험을 해왔고 점차 성숙한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나는' 플랫폼' 과' 삼협 좋은 사람' 의 비교에서 이 문제를 설명하고 싶다.
강단에 자씨의 체험이 가득 적혀 있다. 영화에는 줄거리 요소가 별로 없다. 세부 사항, 상태, 소리, 시각경관, 80 년대 추억에 속한다. 물론 사람의 생존 상태와 감정에 대한 묘사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지만,' 플랫폼' 의 리듬도 혼란스럽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 대표적인 노래, 목소리, 정치언어들은 화면에 비길 데 없는 점프로 높은 밀도를 통해' 시대' 라는 개념을 주입한다. 하지만 이런 소재들은 특정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외에도 줄거리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사회 변천과 인물 간의 상호 작용을 볼 수 없다. 60 년대와 70 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단서를 보충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비슷한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기호의 간단한 표현은 소외로 이어질 뿐이다. 아마도 이 10 년 (그가 성장한 세월) 에 대해 너무 많은 감명을 받았기 때문인지, 우리는 승강장에서 걸어와서 많은 풍경을 경험한 사람을 보았는데, 그가 말하고 싶어 하는 것은 좀 촉박하고 경솔했다. 그러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반드시 냉정해야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삼협 좋은 사람들 중에서 우리가 느끼는 것은 바로 이런 태연한 통제이다. 지아 (Jia) 는 평온해졌다. 예를 들어 렌즈 사용에서 그는 더 이상 긴 렌즈에 집착하지 않고 짧은 렌즈를 많이 사용한다. 그의 영화는 처음으로 초현실적 요소가 생겼다. 이 영화에도 시대적 상징이 많이 있지만 무뚝뚝하게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줄거리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영화에는 오래된 노래와 팝송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쥐는 쌀, 나비 두 마리, 촉촉한 마음, 술이 막 매진되는 등을 좋아한다. 극 중 인물의 정서와 관련이 있어 호응관계를 형성하고 영화의 서사에 참여한다. 젖은 마음' 은 삼협 레인보우 다리 부근의 무도장에서 사람들이' 젖은 마음' 의 멜로디에서 춤을 추는 것을 간략하게 분석했다. 삼협의 날씨는 습하고, 심홍의 마음도 습하다. 이별을 앞둔 결혼은 습하고 무더운 날씨처럼 안절부절못하여, 그녀는 항상 생수병을 손에 들고, 물을 마시고, 땀을 닦고, 자신의 결혼이 어디로 갈지 끊임없이 생각했다. "플랫폼" 에서 각종 음악은 단순한 환경음으로 더 많다.
(2) 더 적극적인 영웅
왜' 삼협 좋은 사람' 이' 고향과 세계' 3 부작보다 더 인상적인가요? 이 영화들도 사회의 밑바닥과 변두리에 있는 사람들이 쓴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전 영화에서 주인공들은 인간 사회의 다양한 성관계를 벗어난 망연자실한 동물 같았다. 그들은 항상 수동적이고 기다리는 상태에 있다. 우리는 그들이 무엇을 더 원하는지, 무엇을 더 원하는지 볼 수 없다. 그들이 이런 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삼협 좋은 사람' 에서 이런 상황이 달라졌다. 주인공은 더 이상 무력하고 희망이 없는 수동적인 모델이 아니다. 생활의 고난이나 어색함에 직면하여 두 사람 모두 존엄을 강하게 선택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한삼명은 산서로 돌아가 16 년 전에 산 아내를 되찾기 위해 3 만원을 벌기로 결정했고, 조타오가 맡은 심홍은 무도회 후 남편에게 다른 사람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런 식으로 관계를 끝내기로 선택했고, 울지도, 질책도 하지 않았다. 속으로는 슬퍼할지 모르지만 겉으로는 냉정한 결정을 보였다. 지아 자신의 말로 영화 속 주인공은 실무자이다. 그들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모두 자신의 행복을 찾고 싶어한다. "마음이 기다리고 있다, 영원히 기다린다" 는 상태보다 더 언급할 만한 인생 태도일지도 모른다.
(3) 아마도 이것은 까다로운 비판일 것이다.
지아 (Jia) 의 특별한 점은 밑바닥이나 한계 인물의 생활 조건에 대한 예리한 파악, 그리고 웅대 한 시대의 배경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우회에 있습니다. 말하기는 어렵지만 대단하다. 우리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중국의 대부분의 영화에서 시대적 배경이 종종 갈라져 모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현실을 관찰하기 위해 촬영한 것이 아니라 꿈과 마취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 자의 이미지에서 시대의 변천은 주인공의 생존 상태를 형성했다. 이 시대는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진행 중이며, 우리가 이미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마도 모양과 형관계 표현의 복잡성 때문에, 지아 작품에서 우리는 인간성과 사회정치, 도덕, 윤리의 대립과 관계를 명확하게 느낄 수 없을 것이다. 시대의 변천은 배경으로 잘 드러났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감동되어 눈물을 흘릴 뿐만 아니라, 감동한 후의 침묵과 반성도 필요하다. 삼협 좋은 사람' 에서 자는 시대와 사람의 날카로운 충돌을 어렴풋이 언급했지만, 나중에 화제가 달라졌다. 예를 들어, 삼협 이민자들은 여러 차례 그들에게 머물렀지만, 그들의 내면을 파고들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프랑스 영화평론가가 말했듯이, "삼협 좋은 사람들은 줄곧 애매모호하고 모호한 방식으로 이 유명한 대이동을 관찰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작은 사람들의 시대" 의 모델입니다. 대조적으로, 나는' 패왕별희' 라는 개인의 경험으로 시대를 투사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역사에 대한 반성의 표현 방식을 포함하고 있다. 지아 (Jia) 는 과정이 아니라 시대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아 섬 후기의 작품에서, 나는 주인공의 운명이 점점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대에 가라앉는 것을 더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d) 몇 가지 세부 사항
지아 (Jia) 는 "Three Gorges Organs" 에서 초현실적 인 요소를 사용했으며, 일부 초현실적 인 장면은 현실주의 영화에 도입되었으며 때로는 "달콤한 삶" 의 끝에 나타난 이상한 물고기와 같이 실제로 화룡점정 역할을했습니다. "독의 날" 에 여러 차례 불덩이가 등장해 영화와 주제에 점수를 더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지아 (Jia) 의 응용은 거칠고 가식적이다. 예를 들어 영화 66 분에 조타오가 옷을 걸어 그림을 그리자 삼협 이민 기념관이 갑자기 로켓처럼 하늘로 날아올랐다. 나는 여기서 더 잘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배우가 그림을 그린 후 빌딩이 갑자기 폭등하는 것은 정말 갑작스럽다. 캐릭터의 착각으로 처리할 수 있다면 관객들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인물과 줄거리와의 연결도 더욱 가까워질 것이다. 또 예를 들어 영화 82 분, 한삼명의 시선을 따라 고복을 입고 게임을 하는 세 사람에게 카메라를 돌렸다. 재미있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표현의 초점이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카메라가 한삼명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 한삼명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카메라는 세 가수에게 좀 더 머물러야 한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은 서사나 감정적 필요를 위해서가 아니라 촬영을 위한 것이라고 느낄 것이다.
또 준비 시간이 너무 촉박할 수도 있다. 나는 영화의 일부 대화에 약간의 결함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90 분째 한삼명이 마요메이 아이의 행방을 묻자 마요메이는 "다시 남쪽으로 가라" 고 답했다. 이런 문예 어조는 한 농민부의 신분에 그다지 맞지 않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신홍은 46 분에 길가 아이들에게 가로막혔다. 아이가 물었다. "언니, 거기 보모가 필요하세요? 나 16 세. " 심홍이 대답했다: "오, 겨우 16 세." 화제를 바꾸어 "구름이 많이 끼었다" 고 말하다. 그리고 떠났다. 이것은 대화에 있어서 좀 비논리적이다. 나는 "너는 너무 어리다." 라는 말을 덧붙일까봐 두렵다. 자연스러울 거예요. 물론, 이런 건성으로 대답하는 것은 심홍당시의 고민상태를 고려한다면 가능할 것이다.
캐릭터 및 성능 분석:
성공한 감독은 배우를 선택하는 데 재능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좋은 영화는 적당한 배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마치 이안 탕웨이 선택이' 색계' 를 완성하는 것과 같다. 지아 (Jia) 는 그의 사촌 한삼명 (Han Sanming) 을 선택했다. 이것은 또한 삼협 좋은 사람들의 진정한 자질을 보장했다.
한삼명은 늘 침묵한다. 그는 폐허 속을 천천히 걸으며 무뚝뚝하고 무고하다. 이런 사실감은 결코 드러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광부이고 노동 군중이기 때문이다. 그가 속거나 난폭하게 대우를 받았을 때, 그는 온화하고 느리지만, 그는 자신의 목표를 흔들기를 거절했다. 그의 눈빛은 무고하지만 확고하여 그중에서 고집이 세다. 이것은 또한 밑바닥 사람들의 생존 지혜이다.
마크의 공연은 거리 폭도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그는 주윤발 숭배와 모방에 빠져 있다. 그는' 영웅의 본색' 에서 주윤발 종이로 담배 한 대를 피우고,' 해변' 에피소드로 그의 벨소리를 만들어 주윤발 수업을 배우면' 지금의 사회는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는 너무 향수적이기 때문이다' 고 배웠다. 이것은' 삼협 좋은 사람' 중 유일한 만화 인물로, 자가 그를 이용하여 영화를 풍부하게 한다. 두터운 배경색에 약간의 유머를 더하다.
플랫폼' 부터 조타오는 지아 영화의 여주인공이 되었다. 승강장' 을 경험한 윤서연,' 임소요' 의 조조와' 세계' 의 조효도를 거쳐 조타오는 프로페셔널 배경이 아닌 프로배우가 됐다. 삼협 좋은 사람' 에서 조타오의 연기가 자리를 잡았고, 고통스러운 인내는 그녀의 음울하면서도 통제력을 잃지 않는 표정에 딱 알맞았다. 하지만' 삼협 좋은 사람' 의 조타오는 캐릭터의 제한으로 한삼명, 마크처럼 폭발적인 전시 공간을 확보하지 못했다.
서사 구조 및 서사 기술 분석
서사구조, 삼협 좋은 사람들이 판구조를 채택하여 왕가위의 충칭 숲과 비슷하다. 조타오의 이야기는 한삼명의 이야기 사이에 꽂혀 있다. 그들은 영화에서 교집합이 거의 없지만, 주제적으로는 같다. 그들은 모두' 찾고 있다'. 한 16 만난 적이 없는 아내와 딸, 봉절 구시가지를 오가며 2 년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고 점점 추워지는 남편이 봉절 신도시를 걷고 있다. 그들의 감정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불법결혼이지만 자유연애로 시작되는 결혼은 아무것도 남길 수 없다.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내러티브의 관점에서 볼 때, 지아 섬은 여기서 자란 사람의 시각이 아니라 두 외부인의 신분으로 이야기를 전하기로 한 것은 그에게 새로운 돌파구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두 외부인의 눈에 보이는 삼협 저수지 지역도 관객 (다른 쪽) 의 눈에 보이는 삼협 저수지 지역의 광경이다. 관객은 더 이상 극중 인물의 이야기를 보는 사람이 아니라 극중 사람들과 함께 중국 변화사회의 관람자가 되는 것이 마치 몰입하고 공감하는 것 같다.
시청각 언어 분석
카메라에 관해서는 삼협 좋은 사람이 지아 섬 이전 작품과 마찬가지로 긴 렌즈를 많이 사용하지만 뚜렷한 변화가 있다. 고정석의 긴 렌즈는 비교적 적다. 플랫폼' 의 시작과' 삼협 좋은 사람' 의 시작을 비교하면 이런 변화를 분명히 볼 수 있다. "플랫폼" 의 첫 번째 장면은 플랫폼의 깨진 벽 아래에 서 있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그들의 시끄러운 소리만 들을 수 있고, 그들의 얼굴 표정이 잘 보이지 않는 모습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삼협 선량한 사람이 시작되자, 카메라는 장강 여객선의 승객들을 천천히 옮겼고, 그들의 다른 표정, 동작, 소리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3 분이 지나서야 선미에 앉은 남자 주인공 한삼명에 카메라가 떨어졌다.
삼협 좋은 사람도 전망이 많다. 공중 사격은 날씨의 원인일 것이다. 전경을 촬영할 때 회색입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이런 흐릿한 경관은 사람들에게 광활한 느낌을 준다. 산은 회색이고, 물은 끝이 없고, 넓은 배경은 인물로 하여금 화면 속에서 매우 작게 보이게 하고, 종종 가장자리에 놓인다. 그 뒤에는 죽어가는 도시와 배가 떠다니는 장강수역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런 환경에서, 너는 제한에서 무한에 이르는 것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장면은 거의 사람을 장강으로 몰아넣고 사라지고 있는 도시로 몰아넣었지만, 사람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공간' 이 없었다. 관객의 존재감도 깊어지게 했다.
카메라 이동에서는 거칠고 호방해 보이며, 어떤 디자인도 없이' 삼협 좋은 사람' 이 이야기를 하게 했지만, 이야기성이 강하지 않았다. 관객이 수시로 중단되어 편집되지 않은 장면 밖에서 자유로워질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갑작스러운 접합 방식은 자씨의 스타일과 일치하는데, 아마도 자자신이 설명했듯이, "현실에는 매끄러운 커팅이 없기 때문이다!" "
목소리에 치중하는 것도 지아 감독의 일관된 스타일이다. 삼협 좋은 사람' 은 소리의 운용에 대해 독창적이고 동시에 녹음하지 않았지만, 영화 속의 환경음은 매우 구체적이고 표현력이 있다. 녹음사는 음향을 샘플링한 후 작곡처럼 다시 편성했다. 벽에 부딪히는 소리, 파도 소리, 바람소리 등 음향으로 작곡하는 것과 같은 5 ~ 6 개의 단락이 있다.
대중음악의 사용은 장단점에서 이미 분석했으니 군더더기는 하지 않을 것이다.
단락, 장면, 상세 분석
첫째, 오프닝 렌즈 분석;
삼협 좋은 사람' 의 시작은 3 분 남짓한 긴 장면이다. 처음에는 지나가는 파도 소리만 들렸고, 나중에는 배에 얼굴이 흐릿한 사람이 나타났다. 렌즈는 점점 허황된 모습으로 배 위의 승객들을 천천히 옮기고, 카드놀이, 웃음, 흡연, 술 마시기. 각종 얼굴이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다. 수십 명의 클로즈업 후, 선미에 앉아 있는 한삼명에 카메라가 서서히 떨어졌다. 그는 손에 군록색 여행가방을 들고 있어서 표정이 숙연하다. 그러나 다른 승객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그는 얼굴의 땀을 닦고 외투를 벗고 고개를 돌려 앞을 바라보았다. 카메라 안에 육교가 나타나 양쪽의 산을 가로지르고 있다.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해석: 이것은 이탈리아의 새로운 사실주의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법이다. 그들의 이야기는 종종 거리의 군중들로부터 시작된다. 카메라는 묵묵히 과거와 시끄러운 군중을 바라보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몇 분 후, 렌즈가 서서히 무심코 주인공에게 떨어지는 것 같았다. 주인공은 별다른 점이 없다. 그는 일반인 중 한 명일 뿐, 수시로 군중 속에 잠길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감독들이 강조하고 싶은 것이다. 영웅의 이야기는 바로 일반인의 이야기이다. 그에게 일어난 일은 군중 속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둘째: 마지막 단락의 분석:
삼명은 노귀 등 노동자들과 함께 먹고 마시고 마신다. 삼명은 노동자들에게 그가 내일 돌아가서 돈을 벌면 노동자들이 잔을 들어 그를 배웅한다고 말했다. 노귀신은 삼명에게 탈출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물었다. 삼명은 그가 흑탄광으로 내려갈 수 있다고 말했다. 노동자들은 하루에 200 원을 벌 수 있다고 들었는데, 집을 뜯는 것보다 하루 40 ~ 50 원이 훨씬 높다고 한다. 그들은 모두 삼명을 따르기를 원한다. Sanming 은 탄광이 위험하고 언제든지 생명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매년 십여 명이 죽고, 아침 오후에도 일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모두들 침묵하고, 묵묵히 담배를 피우고, 음식을 먹고, 잔을 부딪치고, 술을 마신다. 다음날 아침, 삼명과 노동자들은 짐을 가지고 출발했다. 한삼명은 고개를 돌려 노동자들이 큰 망치로 벽돌을 두드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고, 한편으로는 평형나무를 메고 있는 사람이 두 폐허 사이를 줄타기를 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임충야벤' 이라는 노래가 울렸다. 삼명과 근로자들이 카메라에서 사라졌다. 이 연극의 결말.
설명:
중국의 모든 감독들 중에서, 자는 절대 카메라로 잔잔한 흐름을 표현하는 데 가장 능한 감독이다. 너무 많은 억압, 너무 많은 자연재해, 너무 많은 생존 압력이 이미 하층 민중을 무감각하게 보이게 했다. Jia 의 렌즈는 항상 너무 조용 하 고 고요한입니다. 소무가 거리의 전봇대에 수갑을 채웠을 때, 빈빈이 B 형 간염 통지서를 들고 군 입대의 환멸에 직면했을 때, 플랫폼의 삼명이 탄광의 생사 계약에 직면했을 때, 인간의 삼명이 두 처녀의 장례를 잘 처리했을 때, 심홍이 남편과 이혼하기로 결정했을 때, 노동자들이 탄광이 고개를 들고 일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모두들 예외없이 평온과 침묵을 선택했다. 하지만 은근한 겉모습에서 마음속의 거창함은 히스테리의 울음 못지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해 창장 삼협처럼 험준한 아름다움은 바람과 파도가 잔잔해 보이지만 강 아래는 저류가 용솟음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아 렌즈 아래 호수 밑바닥 인물의 내면의 평온함도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어, 우리가 슬픈 마음으로 공감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바로 이런 자제가 우리 마음에 미치는 영향과 영화의 감화력을 불러일으켰다.
집을 허물어뜨린 노동자와 산서로 돌아가 석탄을 캐는 삼명은 줄타기를 하는 사람처럼 앞날을 예측할 수 없다. 인물의 운명과 불확실한 미래가 모두 그 장면에 농축되어 있다. 배경음악은 천극' 임충야벤' 의 가사다. "고향이 먼 산에 있었으면 좋겠다./하지만 연운/내가 잃을까 봐 두렵다. 아내가 어쩔 수 없다/아아, 슬프다! 한탄영웅/한탄영웅은 어떻게 분노와 증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하늘의 뜻은 여태껏 요구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라, 뒤돌아보면 나는 고향이 없다. 영웅이 없는 시대, 영웅의 막바지의 시대, 일반인들은 여전히 밤중에 달리고 있다. 그들이 어디로 달려가는지, 앞으로 희망이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끝없는 노랫소리 속에는 비장한 느낌이 가득하다. 우리는 그 안에 있고, 만감이 교차한다.
셋째: 담배, 술, 차, 설탕의 상세한 분석.
담배, 술, 설탕, 차' 는 각각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자막 카드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삼협 좋은 사람' 중 자가 표기한 줄거리 단락 기호입니다. 우리 일상생활의 이런 보통 물품들은 왕왕 간과되는 경향이 있다. 인민폐 뒷면의 풍경처럼, 우리는 종종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물의 존재를 간과한다. 삼협 좋은 사람' 에서 카메라는 여러 차례 이런 일에 얽매여 깊은 계몽의 의미를 나타냈다.
영화에 처음 등장한' 연기' 는 한삼명이 마요메이 일가에 가까운 도구를 갖추는 데 쓰였다. 마크와 이야기할 때, 그는 마요메이의 주소가 적혀 있는 종이 한 장을 꺼냈다. 망고 담뱃갑이었다. 그는 이것이 16 년 전 좋은 담배라고 말했다. 영화에서 반복되는 연기, 연기, 흡연 동작은 모두 그의 복잡한 심리활동을 반영한다. 무나리라는 침묵의 산서 사나이는 그가 토하는 끊임없이 솟아오르는 담뱃대는 그의 소리 없는 언어였다.
"술" 은 한삼명이 다시 한 번 마요매네 집에 가까이 가는 데 쓰이는 것이다. 술을 마신 후 삼명 중한과 마크는 형제애를 맺었다. 술을 마시는 동안 우리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했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한삼명과 함께 산서에 가서 석탄을 캐러 갔다.
연기와 술은 사람을 더 친밀하게 하고, 사람을 더 호쾌하고 용감하게 하는 것 같다. 설탕과 차의 역할은 술과 담배와는 다르다.
"설탕" 은 생활의 행복의 상징이다, 특히 물질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 가장 행복한 것은 우리가 영화에서 생활의 잔혹함을 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설탕과 관련된 첫 번째 장면은 삼명 () 이 출근하는 장면이었고, 마크는 큰 흰토끼 크림 한 봉지를 들고 있었다. 그는 삼명에게 설탕 한 알을 건네주며 그에게 말했다. "형제, 우리 오늘 운양에 가서 한 사람을 정하자, 사장이 한 사람당 50 위안을 주었다." 과장된 어조로 보면 50 위안이 거액인 것 같다. 그리고 그는 사탕을 하나씩 형제에게 주었다. 그 후 그들은 사탕을 씹어 마음을 안정시켰다. 바로 이 50 원이 마크가 생명의 대가를 치르게 한 것이다. 여기서 설탕이 배장 역할을 한다. 두 번째 설탕 관련 장면은 한삼명과 마요매가 설탕 한 조각을 나눠 쪼그리고 앉아 먹는 장면이다. 이런 물질이 부족한 상태의 낭만은 슬프고 수치스럽다. 이 사탕은 한삼명에 대한 마요메이의 의존감과 사랑을 드러내며 한삼명의 마요메이에 대한 헌신과 책임감도 담고 있다. 가족 상봉을 위해, 그는 산서로 돌아가 계속 흑탄광으로 내려가 그녀를 되찾기로 결정했다. 16 년 후, 그들은 더 이상 젊지 않고, 생활의 무거운 것도 이해하고, 자신의 당초 결정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저는 16 년 전 예정된 연애 사본을 갱신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는 가난한 사람들의 슬픔이 있지만, 밑바닥 인민의 인성과 지혜도 있다. 가난은 그들의 생활에 많은 선택의 여지를 남기지 않았지만, 그들은 단호하게 직면하고 감당하고 있다.
"차" 는 심홍의 남편 찾기 단락에 나타났다. 심홍은 남편의 낡은 물건에서 무산 오운차 한 봉지를 발견했는데, 포장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산뜻하다. 그래서 배에서 심홍이 병 속의 마지막 물방울을 마셨을 때, 그는 곽빈과 그 매혹적인 차를 마치 허황된 사랑처럼 생각했다. 그녀는 차를 컵에 쏟았지만, 결국 그녀는 물을 내리지 않았다. 2 년 후, 차가 나빠질 수도 있고, 사람도 나빠질 수도 있다. 여기서 차의 역할은 처음 세 가지와는 달리 감정의 상징이다. 곽빈과 심홍과 같은 중산층이 더 많은데, 그들은 고정수입이 있다. 하층인에게는 차에 대한 수요가 없을 수도 있고, 끓인 물 한 잔이면 충분하다. 마요메이에게 인생은 그녀에게 생존의 공간만 남겼고, 심홍에게는 삶이 그녀에게 훨씬 더 많은 선택의 공간을 남겼고, 그녀의 욕망도 훨씬 많았다. 사랑이 사라지면서 그녀는 자신의 결혼을 끝내기로 선택할 수 있다. 마누이는 이 점이 옳지 않아 매매를 당했다. 그러나 우리는 심홍의 고통이 말보다 적다고 말할 수 없다. 그녀는 더 행복할 것이다. 지아 (Jia) 는 "중국의 변화가 끝났다고 생각한다. 가장 큰 변화는 이미 지나갔고, 나머지는 모두가 현실에 직면하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현실에 직면해 있고, 사람마다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들의 내면의 기복은 측정할 수 없다. 하지만 같은 것은 우리 모두가 같은 용기와 결의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운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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