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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상의 군사저작과 군사사상, 전략, 전술 등을 구하는가?

강태공은 상주시대의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그의 군사 사상과 정치 사상은 내용이 풍부하지만, 역사가 오래되고 문헌이 적어 지금은 전모를 엿볼 수가 없다. 전국 중후기의' 육도' 는 강태공의 정치 군사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육도' 는 주문왕, 주무왕, 강태공 3 인의 대화 형식으로 쓴 군사 저작으로 치국용병의 길을 다룬다. 토론의 화제는 도문, 오도, 용도, 호도, 표범도, 개 타오 6 편을 포함한 정치, 군사, 철학 등 다양한 분야를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수서에도 불구하고? 사기' 의 군사가 유도는 주문왕의 선생님 여망이 저술한 것이다. 그러나 송대 이래 많은 학자들은 유도 () 가 강태공의 작품이 아니라고 의심했다. 현재' 유도' 는 강태공을 필명으로 전국 중후반기에 써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유도' 은 강태공이 한 것은 아니지만 강태공의 정치군사사상을 보존하고 반영하는 역작이다. 결론적으로 강태공의 정치사상은 주로 국민을 사랑하는 민본사상, 공적을 중시하는 실무사상, 상벌을 중시하는 법기사상, 농업과 공업을 발전시키는 경제사상을 중시한다. 상망, 주흥의 시대변천에서 "천하가 한 사람이 아닌 사람이 주인이 되고, 천하가 한 사람의 주인이 되고, 그 사람이 천하를 얻는다" 는 것을 깊이 체득하였다. 세계 이익을 잘 얻는 사람들은 세상을 잃을 것이다 "("도문 "? 문학 선생님). 그래서 문왕이 그에게' 치국의 대임' 을 물었을 때, 대답은' 애민' ('도문'? 국가 대사). 인민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의미는 "이익도 해롭지 않고, 성공도 무패이고, 생도 죽이지 않고, 생도 빼앗지 않고, 즐거움도 쓰지 않고, 즐거움도 노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백성을 이롭게 하고, 노역을 잃지 않고, 농업을 잃지 않고, 그것을 성공시키고, 형벌을 절약하고, 목숨을 구하고, 궁정을 구하고, 관청을 구하는 것" 이다 반대로, "백성들이 그 일을 잃으면 반드시 그 사람을 해치고, 농업이 그 때를 잃으면 반드시 그 사람을 패하고, 무죄는 반드시 처벌하고, 보상은 빼앗고, 피곤한 백성의 힘은 고생하고, 민심을 현혹시키는 교란은 노여울 것" 이라고 말했다. 강태공 애민 사상의 취지는 국민의 생존권과 발전권, 이민혜민, 민의에 순응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사상에 근거하여 강태공은 제나라를 봉할 때 제나라의 실제 상황에 따라 순민 부민의 정책을 실시했다. 강태공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을 제창하면서' 현중공 존중' 을 제창하고 실무적인 치국 방략 6 탑을 실시합니까? 도문' 에는' 존현' 과' 거현' 이라는 두 장이 있는데, 대체로 강태공의' 존현 중공' 사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현중공 존중" 의 구체적인 의미는 인재를 존중하고 임용하여 공리와 공적을 제창하는 것이다. 존현은 존공의 전제이고, 존공은 존현의 최종 목적이다. 집현' 에서 문왕이 제기한' 군이 현을 섬기지만 그 공로를 얻지 못한다' 는 모순에 대해 태공은 문제의 관건은' 집현의 이름은 쓰지 않고, 집현의 실재는 쓸모가 없다' 는 점이다. 이런' 허명' 을 초래한 잘못은' 군이 세속의 이름을 잘 이용해야 한다' 는 데 있다. 그는 성현을 추천하는 보편적인 단점을 더 지적했다. "세속에 의해 칭찬받는 사람을 성현으로 여기고 세속에 의해 파괴된 사람을 불량으로 여기면 다당 (당) 을 형성하는 사람이 전진하고 정당이 적은 사람이 후퇴한다. 그렇다면 악단은 현비 주 (권모사결성당), 충신이 무고하게 죽고, 간신이 허명으로 작위를 차지했다. 만약 세계가 더욱 혼란스러워진다면, 국가는 불가피하게 위험에 빠질 것이다. " 이런 폐단을 피하려면 "명실상부하게 인재를 선발하고 능력을 시험하여 현실을 명실상부하게 해야 한다. 명실상부하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 " "도문" 에서요? 육능' 에서 강태공은 인재 선발의' 육능', 즉' 인',' 의',' 충성',' 편지',' 용',' 모략' 이라는 6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결론적으로 강태공의' 중공' 사상은 강한 이익의식과 실무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또한 강력한 조작성을 가지고 있다. 강태공은' 현중공 존중' 의 실천사상과 맞먹는 법기와 상벌 문웨이를 매우 중시하는가? 법치에 따라 문왕은 태공에게 "치국이 비싸다" 고 물었고, 태공은 "당신의 법규가 집행되면, 당신은 도를 다스릴 수 있고, 치도의 총칙은 국민에게 혜택을 주고, 백성은 그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강태공은 법치국의 중요성을 매우 중시하고 법치국을 주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려면, 금지가 그치지 않고 상벌이 분명해야 한다. 이에 따라 강태공은 상벌의 정확한 운용을 중시한다. 그가 말하길 보상으로 중신하는 자는 중신하고 벌을 받는 자는 중신하고, 편지를 받고 벌을 받는 자는 귀를 보고 듣지 않는 자는 모두 은둔하다. " ("웬 웨이? 상벌 ") 즉, 상을 쓰면 반드시 믿고, 벌을 쓰면 반드시 비싸다는 뜻이다. 상은 반드시 믿고, 벌은 반드시 행하고, 사람의 이목은 들을 수 있게 한다. 그러면 들을 수 없고, 볼 수 없어도 상벌의 은밀한 영향과 충격을 받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또한 상벌이 편파적이어야 하고, 사랑과 미움을 가리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즉, "미워하는 자는 공로가 있으면 상을 받고, 사랑하는 자는 죄가 있으면 벌을 받는다" ("도문"? 서영). 이런 상벌이 뚜렷한 사상은 주멸상을 보좌하고 제나라를 다스리는 실천에서 최종 성공을 거두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강태공은 또한 치국이 강대국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민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민의 관건은 농업과 공업의 발전을 중시하는 것이다. 강태공의' 부민' 주장은 그' 애민' 사상의 자연스러운 연장이자 국가의 생사존망 높이에서 필연적인 인식이다. \ "위안 은 류시앙 인가? 정치', 문왕이 천하를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를 물었을 때,' 국부민부, 국부민부, 국부민부, 망국부창고' 라고 대답했다. 즉, 부민만이 진정으로 천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후지인이나 의사만 있다면, 이 나라는 일시적인 지배나 현상 유지만 할 수 있다. 통치자가 오로지 그들의 국고에만 집중한다면, 그들은 결국 멸망할 것이다. 강태공 부민의 구체적인 경제 조치는 농업 수공업과 상업을 중시하는 것이다. 그는' 사람은 육보가 있다' 고 생각하는데, 그중' 삼보' 는' 대농업, 대공업, 대상업' 을 가리킨다. "고향의 농업은 모두 식량이고, 고향의 공업은 모두 설비이고, 고향의 상업은 모두 상품이다. 삼보는 제각기 그 곳을 얻었고, 백성은 근심하지 않았다. 고향에는 혼란이 없고, 가정에는 혼란이 없다 "("도문? " 여섯 명의 경비병. "). 세 개의 산업이 동시에 발전해야만 국민들이 결국 부유해질 수 있다. 국가가 강태공을 안정시키는 군사사상은 주멸상들을 돕는 전쟁 실천에서 성숙해 광범위하고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결론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군인은 흉기이다. \ "여섯 타워? 우 타오? 사병의 길' 에서 강태공은 "그러므로 성왕의 나팔은 무기이므로 우리는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태공시' 병사는 살인무기다' 는 전쟁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삼키는 괴물로, 전쟁은 만부득이한 상황에서만 발동될 수 있다. 이것은 상당히 진보적인 전쟁관이며, 그의' 인민을 사랑하는' 정치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바로 이런 전쟁관에 근거하여, 그는 주무왕이 인민을 목매달아 죽이는 범죄를 저지르고 상인을 소멸하는 정의전쟁을 벌여 결국 승리를 거두었다. 둘째, 문학 비평을 중시하고 싸우지 않고 이기다. 강태공 논병은 전략을 매우 중시하며, 싸우지 않고 이기는 지극히 높은 경지, 즉 소위' 싸우지 않고 이기고, 병사는 침략하지 않는다' ('오타오'? 법기) 를 참조하십시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문학 비평' 이다. 이른바' 문공' 이란' 문사로 사람을 공격하고, 군사적으로 공격하지 않는다' ('칠서집주 무경') 즉 비군사적 수단으로 적을 분열시키는 것이다. 우 타오에서? "문법" 에서 강태공은 "문법" 12 책을 제시했는데, 주로 기쁨으로 인해 그 뜻을 따랐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에 키스하고 그들의 힘을 공유하십시오. 윤 (yin) 은 각지에 뇌물을 주어 호감을 얻었다. 그의 음탕한 행복이 그의 야망을 줄이도록 도와주다. 연의 제나라 장관 충성, 하지만 얇은 뇌물; 가져가, 꺼내; 마음을 막으려면 관대해야 한다. 뇌물은 부를 추구하기 때문에 일종의 재산이다. 이름에 대한 존중에는 어려움이 없다. 네가 무엇을 해야 너의 느낌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도로 플러그, 그의 눈과 귀 팬; 혼란을 높인 장관들이 반했다. 이 12 가지' 문학 비평' 전략은 강태공 전략의 전형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길에서. 강태공은 군 장성의 중요성을 매우 중시한다. 용타오에서? 장군에 관하여 그는 주무왕에게 말했다. "그러므로 군인은 국가의 대사이고, 생존의 길은 장군에 있다. 국조 장군은 고 () 왕의 신임을 받았다. 그러므로 그것을 무시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 주무왕이 왜 장군이 되냐고 물었을 때 강태공은' 오재' 와' 십관' 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 "소위 다섯 재능, 용기, 지혜, 자비, 편지, 충성 이다. 용은 간교하지 않고, 지혜는 어지럽지 않고, 선은 애인을 사랑하고, 편지는 속이지 않고, 충성은 간사하지 않는다. 소위 열 살: 용감한 자는 죽은 자를 가벼이 하고, 급한 자는 빠르며, 욕심이 많고 선한 자는 선하지만 다른 사람을 참을 수 없는 자, 지혜롭고 두려워하는 자, 믿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자, 성실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자, 지혜롭고 느린 자, 강인한 자, 다른 사람을 두려워하는 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용타오에서? 의지를 선택하자 강태공은 의지를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우선, 그는 15 종의 외모가 내정과 일치하지 않는 상황을 열거하여, 선발 장군이 외모로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 되고, 심층 고증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8 가지 방법, 즉 8 가지 징후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말로 판단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말로 그들의 변화를 판단하고, 그들과 함께 그들의 진심을 정탐하며, 그들의 덕행을 명백히 판단하고, 그들이 재물로 그들의 성실함을 판단하게 하고, 그들의 정조를 판단하고, 그들에게 말로 그들의 용기를 판단하고, 그들에게 강취를 취하게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이 여덟 가지 방면의 검증을 통해, "덕선, 어울리지 않는다." " 강태공은 위신을 세우는 데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보기로, 벌로 경량을 대신하고, 대벌을 금한다. 그래서, 한 사람을 죽이고, 삼군은 충격을 받고, 죽였다. 1 만 명에게 상을 주고 (말), 반드시 상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용타오? 동시에 솔선수범하여 병사와 동고동락해야 한다. "겨울에는 여어를 받지 않고, 여름에는 부채를 받지 않고, 비를 가리고, 그래서 예장군이라고 부른다." ("용타오?" 입군 \ ") 넷째, 군인 교활, 놀람. 강태공은 전쟁의 행위가 사기와 전략을 숭상하고 유연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맹금은 타격을 받고, 낮게 날고, 날개를 접는다. "짐승은 싸울 것이고, 고개를 숙일 것이다. 성인은 움직이면 반드시 어리석음이 있을 것이다. " ("오호?" (「법기」) 는 또한 "외란이 내면으로 완전하다는 것은 배고픔을 나타내고, 내정은 외평함을 나타낸다" 고 말한다. 하나는 합치고, 하나는 모이고 흩어지는 것이다. 숨겨진 계획, 비밀의 기회, 높은 기수, 그리고 급격한 놀라움. 선비가 침묵하면 적은 내가 무엇을 준비했는지 모른다. 서쪽을 원하면 동쪽을 공격하라. " (\ "우 하오? 그래서 정기소설과 사실에서 융통성 있는 전환, 계략이 많고, 기병을 이용하고, 뜻밖의 공격을 해야 적을 제압하고,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여전히 longtao 에 있어? "탈보지병" 에서, 탈보지병을 사용하는 26 가지 방법을 상세히 토론했다. 다섯째, 의심으로 전투기를 잡아라. 강태공은 특히 전쟁에서 전투기를 잘 포착하고 과감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이 좋은 것을 볼 때, 당신은 게으르고, 당신이 의심할 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 때, 이 세 가지가 멈춘다. (벤자민 프랭클린, 실패명언)." ("웬 웨이? 명나라 전기) 그리고 말했다, "군대 피해, 가장 큰 망설임; 삼군의 화는 단지 의심일 뿐이다. 좋은 전사, 좋은 것을 보면 의심하지 않고, 지면 손해를 본다 "("용타오? " 군사 정세). 전쟁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우유부단함과 불확실성이다. 전투에 능한 사람은 잠시 지나가는 전사를 마주하면 반드시 정확하게 파악하고 과감하게 출격할 수 있을 것이다. 전투기를 지연시키면 자신에게 재난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래서' 개 도자기' 에서? 무풍' 에서 강태공은 적을 제압할 수 있는 14 종의 유리한 전사를 열거했다. 출병하여 주를 공격하기 전에, 바로 신하들이 황공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결정적인 순간이었다. 공주 시기가 이미 온 것을 보니 더 이상 끌 수 없고, 출병을 견지하고, 결국 전승을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여섯째, 군인, 농민 통합, 군인 포함. 강태공은 사람도 농기구도 전쟁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전쟁과 방어의 무기는 인원에 있다. \ "인간의 서투른, 그 말 도 서투른; 말, 소, 마차, 유랑자, 그들의 캠프와 노를 덮었습니다. 호미? 그 창과 창을 사용하십시오. 모자를 쓰면 건갑이 뭔가요? 또한; -응? 도끼는 절구 를 참조, 그 포위 공격 도; 소와 말, 그래서 식량 사용을 운반하기 위해 돌아 왔습니다. 닭 개, 그 전투 도; 여자가 짠 거야? , 그 표준 도; 남편 평양, 그 포위 공격 도; 봄 심벌즈 척추, 그 전차 타고; 티안 치우, 보병 도; 가을, 식량 비축도 겨울, 곡물 창고 강한, 스틱; 장이 화목하고, 그 구속도 충실하다. 정부에는 관우, 관원이 있는데, 그것도 있을 것이다. 방에 주원, 지나칠 수 없다, 그 팀도 분점한다. 곡식을 잃고 짚을 거두면 돈을 잃는다. 춘추시대에 흉벽과 도랑을 건설하였다. 그래서 용병의 길은 인사에 있다. " ("용타오? 이것은 군농 융합, 병사 입민에 관한 최초의 군사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강태공의 정치군사사상을 종합해 보면 내용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어 기본적인 정신 주선, 즉 유연하고 실용적이다. 강태공은 상주시대의 풍운인물로 문지의 무술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그는 장기가 늦게 완성되었지만, 성취는 불후의 것으로, 주대 종사로 칭송받았다. 그의 정치 군사 사상은 독특한 제나라 문화 전통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2 천여 년 동안의 정치 군사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강태공의 정치적 재능은 주로 제나라에 나타난다. 제나라의 통치 과정에서 그의 순민 부민, 현중법의 정치사상과 전략은 후세에 널리 모방되고 차용되어 제나라의 사회문화 전통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쳤다. 강태공은' 풍속으로 간례' 를 강조하며 민풍민의에 순응하는 전략을 강조했고, 이후 제나라 정치가 관중, 논치 등에 의해 계승되어 각기 다른 풍속과 문화전통에 관용을 유지한 사상전통을 형성하여 제나라의 문화발전을 비교적 느슨한 환경으로 만들고, 다른 사상과 이론을 선보이고 발전시켜 전국시대 제나라의 샤공설의 자유롭고 개방적인 학술 분위기를 조성했다. 강태공의' 존현중공' 사상은 제나라가 공리와 효율성을 숭상하는 사회 전통을 직접 개척하여 긍정적인 사회 기풍을 형성했다. 지리' 는 "태공이 초치치, 수도도, 존현지, 공덕을 높이 평가한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그 땅은 고전이 풍부하고, 스스로 공명을 자랑하며, 지혜를 풀었다. " 바로 이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관중과 같은 지위가 낮은 걸출한 인물이 발탁될 수 있고, 춘추시대 제나라의 정계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고, 제환공의' 구왕 일패 천하' 의 패업에 직접적으로 기여했다. 강태공이 상벌을 중시하는 사상은 중국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강태공에 이어 관중은 예법의 결합을 주장하고 안영은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나라 하희학파에는 형명을 연구하는 학파가 있어 예법 연구를 제나라 문화의 중요한 전통으로 만들었다. 강태공이 농업, 공업, 상업을 중시하는 사상도 이후 정치가인 관중처럼 계승되었다. 관중은' 치국의 길은 반드시 선부민' 이라고 생각하고, 생산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사회적 부를 늘리고, 강태공의' 삼보' 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사상을 주장하며' 사농공상분리' 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결론적으로, 정치사상은 현실을 강조하고 실효를 중시하며 실업을 힘써 추진하는 사회의식을 형성하여 일제한 문화전통을 형성하였다. 걸출한 군사가로서 강태공의 군사 사상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미래 세대의 말, 저우 왕조의 음권, 태공 (Taigong) 의 생각을 시작한다" 고 말하면서 강태공 (Jiang Taigong) 이 중국 군인의 조상으로서의 지위를 확인했다고 할 수있다. 강태공의 군사사상이 제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깊어 제나라는 중국 고대 군사과학의 최우선 순위가 되었다. 진나라 시대에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군사가는 대부분 관중 (), 사마이 (), 손무 (), 손빈 (), 다단 () 등과 같은 제나라에서 나왔다. 최고의 군사 저작도 제조 () 에서 나왔는데, 예를 들면 사마파 (), 손자병법 (), 손빈병법 () 등이 있다. 그 중' 손자병법' 은 고금을 진동시키고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군사 거작이다. 일부 비군사학자, 예를 들면,,,,,,,,,,,,,,,,,,,,,,,,,,,,,,,,,,,,,,,, 등 이 모든 것은 강태공의 정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진한시대의 군사가, 예를 들면 장량 조조 제갈량 이정도 강태공의 군사전략의 혜택을 받았다. 이 밖에 앞으로 강태공의 이름으로' 손자병법' 을 쓰는 사람들이 적지 않아 혼란스럽고 독특한 문화현상이 되고 있다. 이것들은 강태공이 중국 고대 군사과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결론적으로 강태공은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로서 중국 고대 정치문화와 군사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봉신목록' 등 중국 민간 전설과 이야기에서 그는 심지어 하늘을 꿰차고 귀신을 모시는 대사로 묘사되어 신화된 인물이 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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