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 시대에는 국부민이 강하고 불교가 보급되어 절이 전국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건설되었다. 당명제의 딸 건녕 공주가 영산에 와서 출가하여 영산사를 확장하였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에 영산에 오는 향객이 많아지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력 3 월 초 3 일 묘회가 형성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홍무 3 년 (서기 1370 년), 명태조 주원장은 영산사 승려들의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 음력 3 월 초 3 일 수백 명의 문무 백관을 이끌고 영산으로 향화 소원을 빌었다. 북송 대문호 소동파도 영산묘회를 위해 시구를 남겼다. "영산묘회는 아직 남아 있고, 8 부는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국가 종교정책의 시행과 관광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종교문화관광은 중국 관광업의 주요 주제가 되었다. 영산묘회 규격이 갈수록 높아지고, 형식이 더욱 다양하고, 내용이 더욱 풍부하다. 특색이 더욱 돋보인다. 오늘날의 영산묘회는' 등산 순례, 관광관광, 민속풍, 민간예술' 을 하나로 모은 한족 전통명절로 예남 호북 등지에서 영향력이 크다. 영산묘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며 매년 20 만 명의 관광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