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침묵에 빠져 사물의 비현실적인' 환각' 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없다.
한 사람의 적극성을 소모하는 함정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함정은 주로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사람들이 외부 환경 때문에 포기한 좌절감이다.
둘째, 내부 감정과 인지 요인으로 인한 불안.
셋째, 자기 두려움으로 인한 소심함.
처음 걷기 시작했을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갑작스러운 좌절이었다. 호점프협읍에서 샹그릴라로 가는 길에 나를 매우 우울하게 하는 일이 일어났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내비게이션을 따라가지 않고 국도를 깔지 않은 또 다른 고속도로를 걸었다. 시리 고속도로에 처음 들어갔을 때 현지인들에게 실리 고속도로를 따라 다음 마을로 가려면 23 킬로미터를 걸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길을 따라 쉴 수 있는 마을은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고속도로에서 거의 30 킬로미터를 걸었는데, 아직 고속도로의 갈림길에 이르지 못했을 때, 가슴이 두근거렸고, 이 미완성 고속도로를 탐색하는 것도 소용이 없었다.
이때는 7 시쯤 날이 이미 어두워졌다. 급하긴 하지만 억지로 두피를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8 시 30 분쯤 중소점 마을에 갔다. 묵고 싶을 때 마을의 두 호텔이 모두 꽉 찼다는 것을 발견했다. 살고 싶을 때 마을은 모두 정부대원으로 가득 차 있어 부근의 상점들은 모두 양보하지 않았다.
나는 찬바람에 서서 차를 세우고 30 킬로미터 떨어진 샹그릴라로 직접 가려고 했다. 30 분 동안 멈춰서 차량이 휙휙 지나가는 것만 보고 가슴이 완전히 낙담했다.
"왜 이렇게 많은 사고가 충돌합니까? 클릭합니다
"왜 오늘 운이 이렇게 나쁜가요? 클릭합니다 "정말 재수가 없다!"
전면적인 계획과 치밀한 준비를 해도 의외의 일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사고가 있을 수 있다. 이때 너는 자신의 사기와 정서에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냉정해야 한다. 비현실적인 행운이 있을 것이라고 상상만 하면 실망할 때마다 더 깊은 절망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경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우리는 문제를 관찰하기 위해 다른 시각이 필요하다. "실패한 경험조차도 진정한 실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목적은 다른 것을 시도하여 새로운 경험과 정보를 얻는 것이다."
저는 인지와 감정의 함정을 많이 만났습니다. 대부분 고유 가치관의 고집에서 비롯되어 새로운 각도에서 사물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경직된 가치관은 나로 하여금 새로운 생각을 형성하지 못하게 한다.
인디언들이 원숭이를 잡는 것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사냥꾼은 밧줄로 파낸 코코넛을 나무에 묶고 코코넛에 쌀알을 넣어 작은 구멍을 통해 만질 수 있다.
구멍이 작아서 원숭이는 손을 뻗어 들어갈 수 밖에 없었지만, 손에 쌀을 들고 있을 때는 뽑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원숭이를 잡는 것은 딱딱한 사고에 의존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원숭이는 손을 놓으면 자유로워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지만, 밥이 자유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이 사실을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것은 단지 속도를 늦추고 코코넛 옆에 있는 쌀알보다 자유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만 하면 된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의도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늦추고, 과거에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여전히 중요한지를 조용히 생각하고 검토해 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낡은 관념을 버려야 새로운 단서와 사고를 찾을 수 있다.
처음에 나는 걷기를 고집했고, 차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하고 싶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 의사 소통을 멈추고 나를 도와주고 싶었지만, 나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상운현에서 대리주로 걸어가는 것이 인상적이다. 지도는 거의 60 킬로미터에 가까운 것을 보여 주었지만, 나는 내 몸의 자질과 끈기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두려움 없이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비게이션이 어떻게 나를 산비탈이 가파른 시골 도로로 데려갔는지 모르겠다. 오전 7 시 30 분에 출발하여 9 시부터 구불 올라가는 가파른 비탈길을 걷고 4 시간 반 동안 계속 오르다가 5 시간 동안 구불 내려가기 시작했다. 그것은 나의 도보 여행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어야 한다.
오후 6 시 30 분에야 45 킬로미터를 걸었는데, 어쨌든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는 다음 목적지까지 갈 수 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다.
나는 길가의 잔디밭에 조용히 앉아 나의 여정을 생각하고 있다. 주변 환경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나무 꼭대기에서 밝은 햇살을 즐기고 새말과 시냇물 소리를 들을 기회를 놓쳤다.
넘어져도 나는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한다. 머릿속은 모두 빨리 다음 목적지에 도착하려고 한다. 나는 단지 걷기 위해 걸었을 뿐인가?
그때의 사고는 나에게 걷기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주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걷기를 하면 전혀 다른 의미를 부여하여 질적인 느낌을 갖게 된다." "
나는 트레킹에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나는 긴장을 풀고, 가능한 한 멀리 가서 주변의 모든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고, 지나가는 차량만 있으면 상대방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다음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내가 마음을 바꿔 하이킹을 가고 싶을 때 눈앞의 모든 어려움과 내면의 갈등이 순식간에 무너졌다.
만약 내가 나의 초기 관점을 견지한다면, 나는 더 좋은 답을 찾지 못하거나 진정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설령 그것이 내 눈앞에 있다 해도.
현실의 좌절이든 정서인지 장애든 내면의 두려움과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내가 두려움 속에 있을 때, 내 마음은 초조하고 막막했다. 내가 두려움의 원인을 아무리 잘 알더라도, 나는 결국 두려워할 것이다.
벼성 아딘에서 루구 호수까지 먼 길을 걸었는데, 현지 고도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행동이 더디다.
하루 동안의 도보 여행 끝에 날이 점점 어두워졌다. 길을 따라 행인이 한 명도 없었고, 모든 차량이 반대 방향으로 질주했지만, 나는 황량한 교외의 산길에서 태양의 한 귀퉁이를 응시했다.
이때, 내 마음속에는 약간의 불안과 두려움이 있다. 나는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이룰 수 있는 두려움:
"나는 어둠을 두려워한다"
"나는 어둠 속에서 혼자 걷는 것이 두렵다."
"나는 외로움을 두려워한다"
"혼자 걸을 때 갑자기 나타나는 위험이 두렵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한다"
"나는 굶주림과 지친 후의 죽음에 대한 불안을 두려워한다."
"나는 추위를 두려워한다"
"노숙자 후 추위를 두려워하다" 등등.
이것은 과거에 대한 두려움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모두 가지고 있다. 과거에 대한 두려움은 이미 발생한 경험이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은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이다.
내가 묘사하고 관찰할 수 없는 공포가 있을 수도 있고, 모두 과거의 공포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지나친 걱정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시점에서 나는 이해했다: "사상은 두려움과 고통의 원천이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는 머리 속의 사고와 환상을 멈출 수 없다.
그때 나는 황급히 설탕 한 알을 먹고 체력을 보충하고 걸음걸이를 계속 가속화했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다음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이 두려웠지만, 나는 계속 걸어야 한다. 중지는 공포 검증의 시작이다. "
나는 지속적인 행동이 불안과 두려움을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도 두려움을 극복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그것을 무시할 수 없다면, 너는 단지 자신의 적당한 방식으로 그것과 어울리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다.
사람은 생각하지 않을 수도 없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없다. 당연히, 그들은 마음에서 불안한 두려움을 몰아낼 수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스스로 살펴보고, 탐구하고,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마음은 더 이상 두려움에 묶이거나, 역전되거나, 왜곡되지 않습니다. "
저자 소개: 찬량, 선수 선생님, 심리상담가, 평생 학습 실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