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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위협 및 예방 조치
일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공격은 무엇입니까?
사이버 보안 학습 경험
네트워크 보안 관리 프로그램 전집
사이버 보안 주제 수업 수업 계획 1
강의 목적:
1, 인터넷의 각종 안전하지 않은 위험을 알고,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법을 배웁니다.
2. 각종 유혹을 이성적으로 대하고, 나쁜 사상의 침식을 거부한다.
3. 온라인 게임에 탐닉하는 위험을 잘 알고 피투성이의 사실로 경종을 울린다.
교육 초점: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 중독의 해악.
교육의 어려움: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보는 방법?
강의 내용:
첫째, 수입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 네트워킹의 물결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20X 년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접속 인원은 이미 2650 만 명에 달하며 매년 두 배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청소년은 80% 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고, 멋진 오락 시공간을 창조하며, 우리가 지식을 배우고, 사상을 교환하고,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어 외부와의 교류를 증진시켰다. 하지만 인터넷은 양날의 검이며, 그 나쁜 내용 중 일부는 특히 청소년들에게 쉽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급우 중 일부는 음란물, 폭력 등 건강하지 못한 내용을 인터넷으로 훑어보고, 저급하고 저속한 인터넷 채팅, 온라인 게임에 빠져들고 있다. 인터넷' 무시차, 제로 거리' 의 특징으로 인해 불량한 내용이 유례없는 속도로 전 세계에 전파되고, 그 불량한 내용은 심지어 우리에게 신체적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그렇다면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 어떻게 우리의 이익을 보호해야 할까요?
둘째,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
(a) 네트워크 보안 지식에 대한 작은 조사
선생님: 다음 문제들은 모두 학생들이 인터넷 접속 중에 겪는 문제입니다. 당신은 그들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1. 인터넷을 절제하고 있습니까? 시간표는 어떻게 되나요? 당신은 보통 무엇을 합니까?
2. 당신은 당신의 온라인 비밀번호와 개인 데이터를 보호했습니까?
3. 당신은 당신의 이름, 집 주소, 학교명, 전화번호, 사진 등을 제공할 것입니까? 대화방이나 공개 포럼?
4. 모르는 사람이 보낸 서류와 기타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까? 왜요
5. 암시, 도발, 위협 등 불량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시겠습니까?
6. 당신은 나쁜 정보, 불건전한 대화방, 불건전한 페이지를 게시하는 사이트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7. 인터넷 카페에 가 본 적이 있어요? 너 뭐 하는 거야?
8. 당신은 온라인 게임을 합니까? 그것은 어떤 종류입니까? 너는 게임의 언어와 동작을 모방하는 것을 아니? 당신 주변의 급우들은 자주 모방하거나 이야기합니까?
9.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동창이나 친지들이 곁에 있다면, 그들의 성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 학생들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면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자신을 이성적으로 통제할 수 있고 나쁜 사상에 침식되지 않을 수 있어요. 현재 중국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은 주로 국내외 적대세력이 인터넷에 대량의 반동, 선동, 노랑, 폭력, 저속한 내용을 게재해 미성년자의 심신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고 한다. 둘째, 많은 범죄자들은 미성년자의 자제력이 약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웹사이트, 인터넷 카페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해 사기, 강도, 강간 등의 범죄 활동을 목표로 삼아 미성년자의 인신안전을 직접 위협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인터넷이나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면 미성년자의 학습과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를 잘못된 길로 이끌 수도 있다. 게임의 언어나 동작을 모방하여 비극을 초래할 수 있다.
(2) 사례와 자료를 보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사례 1: 순덕용계 모 초등학교 학생이 온라인 게임 장면을 모방하고 수업 사이에 싸우다. 같은 반 친구 쇼붕과 샤오공은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에서 적대적인 역할을 한다. "전투" 에서 샤오 공 (Xiao 공) 은 실수로 스프링 나이프로 샤오 펭 (Xiao Peng) 을 찔렀다.
사례 2: 쓰촨 미산시 인터넷에 집착하는 청소년 8 명이 가상세계에서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그들은 목표가 영원히 쓰러질 때까지 14 세의 중학생으로 공격 목표를 돌렸다.
사례 3: 쇼위, 신장 생산건설병단 농삼사단 53 단 중학생, 원래는 품학과 우등 좋은 학생이었다. 그가 피시방에서 전설이라는 온라인 게임을 사랑하게 된 이후로 성적이 급락했다. 한편, 그의 부모는 그가 중점 중학교에 다니기를 원했고, 한편, 온라인 게임의 유혹은 그를 줄곧 모순에 처하게 했다. 쇼위는 피시방이 그의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여 비수로 피시방 주인 진연이를 찔러 죽였다.
사례 4: 간양시 평천진 평화촌 유랑 소년 조강이 살해돼 머리가 깨지고 몸에 칼자국이 여러 군데 생겼다. 그의 죽음은 무섭다. 청소년을 살해한 살인자는 실제로 인터넷에서' 살인게임' 을 즐겨 하는 중학생 세 명이라는 것이 눈에 띈다. 그들의 살인의 목적은 단지 자신의' 용기' 를 시험하기 위해서이다.
사고: 왜 이런 비극이 일어날까요? 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당신은 어떻게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입니까?
선생님: 물론 이런 비극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 뒤에는 거대한 젊은 온라인 게임 대군이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2 천만 명의 온라인 게임 청소년이 있는데, 그 중 260 만 명은 온라인 게임 중독자이다. 앞서 상하이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조사 결과 본 시의 청소년 인터넷 중독 발생률은 14.2% 로 나타났다. 인터넷 중독' 은 이들 청소년들이 가정 갈등을 격화시키고 위법 범죄에 가담하는 유인이 되었다. 인터넷 중독증: 식물 신경 장애, 인체 호르몬 수준 불균형, 면역 기능 저하, 심혈관 질환, 위장 신경증, 긴장성 두통, 불안, 우울증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심지어 죽음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c)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방법
선생님: 아까, 우리는 인터넷에 과도하게 빠져서 초래되는 피해에 대해 얘기했어요. 그러나 인터넷은 여전히 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우리가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자주학습을 위한 광범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집밖에 나가지 못한다' 고 한다. 이 세상을 보세요. " 그것은 우리에게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2 시 일선' 독서생활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났다. 따라서 우리는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럼 어떻게 인터넷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학생 토론)
교사 요약:
1. 정확한 인터넷 목적을 세우고, 인터넷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하고, 인터넷 안전에 주의하세요. 인터넷을 하기 전에 인터넷 접속의 시간과 목적을 결정한다. 부모님과 함께 인터넷에 접속하도록 초대할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친구와 채팅하거나 이메일을 보낼 때 예의 바르고 좋은 태도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음대로 인터넷에서 자신의 정보를 공개하지 마라. 네티즌과 함부로 데이트를 해서는 안 된다. 알 수 없는 메시지의 경우 모두 삭제합니다. 불량콘텐츠와 홈페이지를 보려면 자각적으로 떠나야 한다.
대화방, 게임, BBS 및 나쁜 웹 사이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인터넷을 할 때는 대화방, BBS, 불량한 웹사이트를 멀리하세요. 다운로드 시 인터넷 속도, 인터넷 개미, 인터넷 전송대 등과 같은 다운로드 도구를 사용해 다운로드 속도를 높인다. 인터넷에서 책을 읽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책과 신문을 다시 한 번 읽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시력을 보호하고 인터넷 접속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바꿀 수 없다면 먼저 문장 다운로드를 하고 시간이 있을 때 다시 볼 수 있어 정상적인 학습과 휴식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3. 좋은 학습 생활 습관을 기르다. 자신부터 시작하여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점차 자신의 의지력을 키우고 단련하며, 가능한 한 자신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체육 단련에 많이 참여하고, 동창들과 교류하고, 반과 학교의 집단활동에 많이 참가한다.
셋째, 요약
인터넷은 우리의 평온한 생활에 신선하고 화사한 색채를 더해 주고,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식견을 넓히며, 우리에게 감정을 풀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하지만 인터넷 중독의 위험은 만만치 않다. 그러므로 반드시 자신을 잘 파악해야지, 절대 이 가상세계에서 자신을 잃지 마라. -응? 마지막으로, 전국 청소년 인터넷 문명 공약을 큰 소리로 읽어 봅시다.
온라인 학습에 능하고, 나쁜 정보를 찾아보지 않는다. -응? 정직하고 친절하며, 다른 사람들을 모욕하고 속이지 않습니다. -응? 자기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야지, 네티즌과 함부로 데이트를 하지 마라. -응? 사이버 보안을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이버 질서를 어지럽혀서는 안 된다. -응? 심신 건강에 유익해야지 가상 시공간에 빠져서는 안 된다.
사이버 보안 테마 수업 계획 2
학급회의 목적:
학생들이 인터넷상의 각종 안전하지 않은 위험을 분명히 인식하고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온갖 유혹을 이성적으로 대하고, 나쁜 사상의 침식을 거부한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피투성이의 사실로 경종을 울린다.
전체 프로세스:
1. 여러분 인터넷에서 직면한 문제에 대해 각자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2. 사례와 자료를 보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3. 담임 선생님이 총결산을 합니다.
상세 프로세스
갑과 을: 안녕하세요! 이 수업의 주제는' 사이버 보안 교육' 이다.
사회자 A: 저는 학생들이 인터넷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보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이소씨의 사이버 보안 문제를 먼저 들어보는 게 어때?
1,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사회자 B:: 다음 문제들은 모두 학생들이 인터넷 접속 과정에서 겪는 문제입니다. 너는 그것들을 어떻게 처리하니, 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세요.
(1) 인터넷 접속 절제가 있습니까? 시간표는 어떻게 되나요? 당신은 보통 무엇을 합니까?
(2) 온라인 암호와 개인 데이터를 보호합니까?
(3) 이름, 집 주소, 학교 이름 또는 전화번호, 사진 등을 제공하시겠습니까? 대화방이나 공개 포럼?
(4) 모르는 사람이 보낸 서류 등 자료를 받았습니까? 왜요
(5) 암시, 도발, 위협 등 좋지 않은 정보에 대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6) 당신은 나쁜 정보, 불건전한 대화방, 불건전한 페이지를 게시하는 웹사이트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7) 어떤 사람이 돈을 주거나 만난다는 이유로 약속이나 방문을 할 것을 제안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사회자 A: 학생들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종합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나쁜 사상에 침식되지 않도록 이성적으로 통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중국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은 주로 국내외 적대세력이 인터넷에 대량의 반동, 선동, 노랑, 폭력, 저속한 내용을 발표하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고 한다. 미성년자의 심신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쳤다. 둘째, 많은 범죄자들이 미성년자의 자제력이 약한 특징을 겨냥해 인터넷 카페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사기, 강도, 강간 등 범죄 활동을 실시하여 미성년자의 인신안전을 직접 위협하고 있다.
(8) 인터넷 카페에 가 본 적이 있습니까? 게임도 해요?
(9) 당신은 온라인 게임을 합니까? 그것은 어떤 종류입니까? 너는 게임의 언어와 동작을 모방하는 것을 아니? 당신 주변의 급우들은 자주 모방하거나 이야기합니까?
(10)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동창이나 친지들이 있다면, 그들의 성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사회자 A: 인터넷 중독이나 온라인 게임은 우리의 학습과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말이나 동작을 모방하여 비극을 초래하다.
2. 사례와 자료를 보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행자 갑: 3 월 7 일 순덕용계의 한 초등학교 학생이 수업시간 동안 온라인 게임 속 장면을 모방하며 싸웠다. 같은 반 친구 쇼붕과 샤오공은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에서 적대적인 역할을 한다. "전투" 에서 샤오 공 (Xiao 공) 은 실수로 스프링 나이프로 샤오 펭 (Xiao Peng) 을 찔렀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관점을 발표할 수 있다: 왜 이런 비극이 발생했는가? 당신은 이것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입니까?
사회자 b: 물론, 이 비극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 뒤에는 거대한 젊은 온라인 게임 대군이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1 만 명의 온라인 게임 청소년이 있는데, 이 중 260 만 명은 온라인 게임 중독자이다. 앞서 상하이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조사 결과 본 시의 청소년 인터넷 중독 발생률은 14.2% 로 나타났다. 인터넷 중독' 은 이들 청소년들이 가정 갈등을 격화시키고 위법 범죄에 가담하는 유인이 되었다.
인터넷 중독증: 식물 신경 장애, 인체 호르몬 수준 불균형, 면역 기능 저하, 심혈관 질환, 위장 신경증, 긴장성 두통, 불안, 우울증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심지어 죽음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3, 담임 선생님의 총결산
인터넷은 우리에게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고, 멋진 오락 시공간을 창조했다. 학생들이 지식을 배우고, 사상을 교환하고,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으며, 외부와의 교류를 강화했다. 하지만 인터넷은 양날의 검과 같고, 그 나쁜 내용들도 학생들을 해치기 쉬우며, 큰 안전의 위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이번 학급회에서 우리는 인터넷 일정부터 온라인 정보의 선별적인 브라우징까지, 마지막으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정확한 인식까지 가상 네트워크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 교류와 토론을 진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학생들이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각종 유혹을 이성적으로 대하는 법을 배워 인터넷을 더 잘 활용해 우리의 학습 진보를 촉진하는 것이다.
사이버 보안 테마 수업 계획 3
첫째, 디자인 배경
컴퓨터와 인터넷은 이미 우리의 일, 학습,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중학생들이 인터넷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충격적인 중학생들이 인터넷에 중독되고, 밤중에 귀착되지 않고, 인터넷 중독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심지어 자해 자살까지 하는 뉴스를 자주 볼 수 있다. 인터넷 중독은 이미 학생의 심신 건강 발전과 가정의 행복을 심각하게 해치고 있다. 우리가 학생들이 인터넷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할 때, 학생들에게 자신의 언행을 주의하고 인터넷이 속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까? 인터넷 중독 거부, 안전한 인터넷 접속' 은 오늘 우리가 토론할 주제이다!
이 반은 교육 과정에서 웹 교육 플랫폼을 채택하고, 장소는 학생실에 설치되어 있다. 한 가지 이념을 논증하기 위해서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공부할 때 1 인 1 기 학습 상태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교학 업무를 전개합니까? 우리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시험지 테스트, 토론, 숙제를 완료하고 학생들이 수업 전과 수업 후에 공부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서 선생님의 교육 계획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둘째, 교육 목표
1, 인터넷 중독 자체 테스트 문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인터넷 중독 성향이 있는지 알려 준다.
2. 데이터 및 사례 분석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터넷 중독과 그 피해를 알리다.
3. 어떻게 건강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지 배웁니다.
셋째, 교육 과정
1, 소개: 인터넷 중독 자체 테스트.
인터넷 중독을 이해하고 인터넷 중독을 거부하십시오.
(1) 인터넷 중독이란 무엇입니까?
(2) 인터넷 중독의 위험
3. 안전한 인터넷 액세스
(1) 온라인 교제는 신중해야 한다.
(2)' 블랙' 남의 컴퓨터는 범죄다.
(3) 온라인 거래의 반 함정
(4) 온라인 루머 전파 또한 불법입니다.
4. 요약
(1) 토론 투표
(2) 요약
사이버 보안 테마 수업 계획 4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네트워크와 중학생 간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2. 정서적 목표: 인터넷을 변증적으로 보고, 그 가상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 속에 빠지지 않고, 인터넷의 악영향을 자각하고 있다.
먼저 가져오기: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경로를 사용하여 가능한 한 빨리 정보를 얻는다. 그래서 인터넷은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기 시작했고, 점차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오늘날 인터넷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중요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감정을 교환하고, 지식을 배우고, 스스로 즐기는 새로운 형태이기도 하다. 그러나 세상에 빛이 있기 때문에 어둠이 있다. 고귀함으로 악이 생기다. 인류를 구한 프로메테우스가 있으면 거짓말을 하고 사람을 오도하는 판도라가 있다. 인터넷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인터넷의 편리함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인터넷에도 폭력, 포르노 등 각종 불법 콘텐츠가 등장하고 있다. 그래서 일부 청소년들은 온라인 게임에 빠져 각종 피시방에서 빈둥거리고 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문제가 속출하고 있다. 먼저 몇 가지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1, PC 방 화재는 지금까지 가장 큰 영향을 끼친 PC 방 사건이다.
2, 온라인 게임 중독, 온라인 채팅.
3. 나쁜 습관을 기르다. (흡연)
4. 네트워크 동작을 시뮬레이트합니다.
둘째, 토론:
1, 네트워크 및 학생 성격
(1) 역할 놀이 온라인 게임에 미련을 둔 청소년들은 혼자 있고 민감하며 추상적인 사고, 경각심, 사회규범에 불복종, 외로움과 우울증을 일으키기 쉽다.
(2) 온라인 게임은 청소년을 너무 일찍 성인으로 만든다.
(3) 온라인 게임은 젊은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성공을 누릴 수 있게 한다.
(4) 가기 싫은 것이 아니라 정말 멈출 수 없다. 자제력이 떨어진다.
(5) 나의 밝은 눈과 건강한 몸을 나에게 돌려준다. 이것은 나의 건강에 해롭다.
(6) 가상 세계에서 나는 누구이며, 당신은 누구입니까? -속임수, 거짓말.
2. 네트워크 및 학생 심리학
(1) 인터넷 중독은 보통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인터넷 채팅 중독이고, 하나는 온라인 게임 중독이다. 어떤 유형이든, 둘 다든,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실생활에서의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못하거나, 어느 정도 심리적인 그림자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가상세계에서 내 자리를 찾아 감정을 터뜨리고 싶다.
(2) 인터넷에 대한 미련은 한 사람을 실생활에서 벗어나게 하고, 심지어 실생활과도 단절시킬 수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중학교는 능력을 키울 때다. 인터넷에 너무 빠져 가상 세계에 살면 안 된다. 그들은 인터넷의 유혹에서 벗어나 정상적이고, 건강하고, 착실한 생활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3. 인터넷 및 학생 생활
(1)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지식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며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토론을 이해하고 참여하며 세계와 사회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매사에 도가 있어야 한다. 인터넷에 지나치게 빠지면 공부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노리개 상지, 게임 등 각종 가상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이런 예는 우리 주변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3) 학습과 인터넷은 서로 보완할 수 있고, 관건은 자신의 조정에 있다.
(4) 현재 가장 중요한' 학습 분위기 파괴자' 중 하나는 컴퓨터와 인터넷이다. 인터넷 중독으로 학업을 포기한 사람도 있고, 주변 사람들의 매혹에 영향을 받는 사람도 있다!
셋째, 중학생이 인터넷에 접속해야하는지 여부-토론
사회자: 인터넷이 중학생에게 가져온 것은 무엇입니까? 왜 많은 중학생들이 타락과 파멸로 나아가는가? 이것은 인터넷의 본질에 대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토론의 중점은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이 착해서 소통의 다리를 놓는다.
가상 세계에서 당신은 여전히 현실입니다.
득실은 네가 결정해라.
인터넷에는 많은 유혹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5, 게임은 당신을 취하게 하지만 더 이상 탐닉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카페 환경이 걱정스럽고 당신과 나는 완전히 정직합니다.
7. 고등 학부에 입학하여 인터넷의 신비를 연구하다.
넷째, 요약:
어떤 사람들은 누군가를 사랑하면 인터넷을 하게 한다고 말한다. 인터넷은 천국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누군가에게 잔인하다면, 인터넷이 지옥이기 때문에 피시방에 가게 하라고 말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사로서, 우리는 인터넷을 학생들의 천국으로 만들고, 교실에서 현대적인 교육 시설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시각, 청각, 감각적으로 교실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인터넷이 학생의 지옥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은 우리의 가장 큰 슬픔이자 당신들의 일생의 아쉬움이 될 것이다.
사이버 보안 테마 수업 계획 5
교육 목표:
1, 학생의 네트워크 보안 인식 및 수준을 이해합니다.
2. 학생들이 전반적으로 인터넷의 개념을 파악하게 하는 것은 대강의 이해가 있다.
교육 과정:
수업 전 소개: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배우는 것이 컴퓨터 네트워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각종 인터넷 보안 문제도 뒤따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공부하지만, 인터넷을 파괴하고 돈을 벌고 자신의 컴퓨터 기술을 과시하는 사람들이 있어 정상적인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갖고 트로이 목마 탐지, 해커 기술, 컴퓨터 네트워크 바이러스, 취약성 검사 및 예방 등에 대해 보다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론과 실제 조작의 결합을 통해, 일부 공통 보안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포함하여,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 하에 얕은 시스템에서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첫째, 학습 요구 사항 및 방법
1. 이 수업에는 적당한 교재가 없다. 네가 자주 필기를 하고, 온라인 교안과 결합해서 듣기와 복습을 잘하기를 바란다.
2. 이 수업은 수업시간에 열심히 듣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학습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앞으로 비슷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많이 써서 필기를 하는 것이 더 많다.
3, 적시에 교류 토론을 전개하여, 당신의 한동안 수익을 공유하세요.
둘째, 네트워크 보안 개요
1, 학생 그룹 토론, 인터넷 보안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관심 및 파악.
두 그룹의 학생들을 10 분으로 나누어 트로이마와 최근 인터넷에서 유행하고 있는' 판다향' 바이러스에 대해 토론한 후 각 그룹마다 대표 한 명을 뽑아 발언했다. 선생님은 상황에 따라 총결산을 하셨다.
2. 선생님은 트로이마와' 판다향' 바이러스에 대해 총결산을 통해 더 정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트로이 목마: 트로이 목마 프로그램은 현재 유행하는 바이러스 파일이다. 일반 바이러스와 달리 자신을 복제하거나 의도적으로 다른 파일을 감염시키지 않습니다. 자신을 위장하여 사용자 다운로드 실행을 유도하고 트로이 양마인에게 종자 컴퓨터를 여는 입구를 제공하여 양마인이 종자를 함부로 파괴하고 훔치는 파일을 훔칠 수 있게 하고, 심지어 원격으로 양마인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게 한다.
판다향' 바이러스: 20 _ _ _ 연말에 중국 인터넷에서' 판다향' 바이러스와 그 변종이 대규모로 폭발했다. 바이러스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파되고, 감염된 모든 프로그램 파일은 세 개의 향을 가진 판다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또한 이 바이러스는 사용자 게임 계정과 QQ 계정을 훔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것은 감염된 컴퓨터가 하드 디스크의 모든 웹 파일에 바이러스를 첨부하는 슈퍼바이러스입니다. 감염된 컴퓨터가 사이트 편집기인 경우 중독 웹 바이러스를 통해 해당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부착될 수 있으며, 누리꾼은 중독 사이트를 방문할 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판다향' 은 이미 천애지역 등 포털사이트에 감염되었다. 판다향향' 은 바이러스의 모든 특징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게임 계정과 QQ 계정을 몰래 훔쳐서 이윤을 챙길 수 있고, 감염된 컴퓨터를 통제해' 인터넷 좀비' 로 만들고, 유료 웹사이트를 은밀히 방문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상업적 목적도 가지고 있다. 일부 품종에는 도호 목마도 포함되어 있다.
네트워크 보안의 개념: 정보 보안이란 정보의 기밀성, 무결성 및 가용성, 즉 데이터 지향 보안을 보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이 출현한 후, 위의 개념 외에 정보 보안의 내포는 이미 사용자 지향 보안으로 확대되었다.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보안에는 물리적 보안 위협, 운영 체제 보안 결함, 네트워크 프로토콜 보안 결함, 애플리케이션 구현 결함, 사용자 사용 결함 및 악성 프로그램의 6 가지 위협이 포함됩니다.
셋째, 네트워크 보안 사례
보안 취약점은 이론적으로 보안 취약점은 소프트웨어의 예상치 못한 기능의 한 분야입니다. 보안 취약점을 통해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디자이너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을 할 수 있다.
1. 예: AliPay 컨트롤은 원래 통신을 암호화하고 사용자의 통신 보안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은행 계좌를 훔치는 트로이 목마 실행과 같은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로이 목마가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실행하려는 경우, 주요 수단 중 하나는 보안 취약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다양한 IE 제어 취약점입니다. 20 _ _ _ 년 2 월 8 일, AliPay 업그레이드 컨트롤로 위의 취약점이 수정되었습니다. 공격에 취약한 컨트롤이 설치되어 있는 한 알리페이를 사용하거나 알리페이에 로그인하면 허점의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웹 페이지에서 특수 코드를 배치하여 이 컨트롤을 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알리페이 서비스 자체는 위험하지 않습니다. 알리페이 사이트 자체에는 이런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트로이 목마와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방법?
현재 모든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의 주요 작동 원리는 특징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피쳐 인식이란 무엇입니까? 전반적으로 나쁜 사람의 명부를 파악해 명부에 따라 찾는 것이다. 만약 이 바이러스나 트로이마가 방금 쓴 것이라면,' 범죄 기록' 도 없고 명부에도 없다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인식되지 않을 것이다. 일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에도 명부에 의존하지 않는 고급 인식 기능이 있지만 100% 는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더욱이, 오늘날의 바이러스 트로이 작가는 프로그램 작성을 마친 후 먼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테스트해 검출되지 않는지 확인한 뒤 발표한다. 그래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쓸모가 없나요? 아닙니다. 각종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100% 믿을 수 있다고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넷째, 해커를 알아라
해커는 소수의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는 산업이다. 모든 해커는 잔혹한 청춘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학교나 대학 1, 2 학년에서 컴퓨터 어셈블리 언어에 관심이 있다. 나중에 그들은 기초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해커의 고급 도로에 들어갈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도전을 극복할 수 없고 포기하기로 선택했다. 해커도 젊은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산업이다. 중국의 해커 가운데 노인이라고 주장하는 구세대는 30 세에 불과하지만 신세대는 아직 20 세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트로이 목마 기술은 해커가 자주 사용하는 공격 방법이다. Windows 가 시작될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컴퓨터 시스템에 숨기고 서버/클라이언트 실행 모드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할 때 컴퓨터를 제어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해커는 암호를 훔치고, 드라이브를 탐색하고, 파일을 수정하고, 레지스트리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합니다.
게다가 해커들은 종종 시스템 허점을 이용하여 파괴적인 공격을 한다. 이것들은 앞으로의 수업에서 여러분과 함께 천천히 공부할 것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이 수업은 주로 주변의 예를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미래에는 해커, 트로이 목마, 보안 취약성 및 컴퓨터 바이러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협조하여 앞으로의 일과 학습을 위한 기초를 다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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