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객관적인 사물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인지, 감정, 의지 등 다양한 심리적 과정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독특한 심리적 특징을 보여 주는데, 이러한 심리적 특징은 사람의 심리적 차이를 구성한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형성하는 안정적이고 빈번한 심리적 특징을 인격 심리적 특징이라고 한다. 인격심리적 특징에는 기질, 능력, 성격이 포함된다.
1 1.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네 가지 기질 유형은 무엇이며, 그들의 주요 표현 특징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종종 네 가지 기질 유형의 전형적인 심리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고 말한다.
담력: 솔직하고 열정적이며, 정력이 넘치고, 조급하고, 충동적이고, 기지가 있고, 사유가 민첩하지만 정확도가 떨어지고, 감정이 강하고, 노출되지만 오래가지 않습니다.
혈성: 활발하고 열정적이며 생기가 넘치고, 행동이 민첩하고, 기지가 민첩하며, 소통이 잘 되고, 적응력이 강하다.
점액물질: 조용하고 차분하며 반응이 둔하고, 과묵하고, 성격이 내성적이며, 흥분하지 않고, 주의력 안정이 쉽게 바뀌지 않고, 냉정하고, 자제력이 뛰어나다.
우울증: 행동이 괴팍하고, 반응이 둔하며, 사물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다른 사람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을 잘 관찰하고, 감정이 느리지만 기간이 길다. 체험이 심오하고 성격이 내성적이다.
12, 기질이 사람의 사회적 가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까?
기질은 심리 활동의 동적 특징이므로 사람의 사회적 가치를 결정할 수 없다. 한 사람이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느냐는 동기, 욕망, 신념에 의해 결정된다. 어떤 기질 유형이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측면이 있으며, 기질 유형으로만 사람의 행동의 사회적 가치를 평가해서는 안 된다. 어떤 기질 유형이든 고귀한 사람이 되거나 사회에 해로운 사람이 될 수 있다.
능력은 무엇입니까?
능력은 활동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활동이 순조롭게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인격심리적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예리한 관찰력, 안정된 주의력, 좋은 기억력, 깊은 사고 등 능력은 유전적으로 환경과 교육의 역할을 통해 실천 활동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한다. 한 사람의 주관적인 노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14, 인격이란 무엇입니까?
인격이란 현실에 대한 안정된 태도와 행동에 익숙한 인격적 특징을 말하며, 사람이 종종 사람, 사물, 자신의 기본 특징을 어떻게 대하는가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심리관의 본질적 특성의 독특한 조합이며, 사람과 사람을 구별하는 주요 방면이다. 한 사람의 성격이 형성되면, 그의 모든 행동 활동을 안정적으로 관통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의 성격 특성에 근거하여 어떤 상황에서의 그의 성과를 예측할 수 있다. 인격은 한 사람의 자질, 도덕적 행동, 세계관을 표현하는데, 그는 인격적으로 핵심 의의를 가지고 있다. 기질과 능력은 모두 개인의 특성이지만, 한 사람의 동작의 속도와 능력의 높낮이로 한 사람의 성격의 본질을 반영할 수는 없다. 인격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람의 안정된 태도와 행동이다. 객관적인 사물을 어떻게 보는지, 또 객관적인 사물을 어떻게 보는지, 본질적으로 개성을 드러낸다. 직접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충성, 확고함, 근면, 용감함,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위선, 배신, 게으름, 이기심은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격이 인격에서 핵심 의미를 갖는 이유는 기질, 표현 능력, 표현 정도 등 인격의 다른 방면이 모두 인격을 전이하기 때문이다.
15, 성격과 기질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성격과 기질은 두 가지 다른 개념 범주에 속한다. 하지만 성격과 기질 사이의 복잡한 관계 때문에 사람들은 현실 생활에서 두 가지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활발하고 활발하며 조급하고 느린 기질의 특징을 성격으로 묘사한다. 성실하고 점잖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는 성격 특징을 기질로 묘사했다. 사실, 이 둘은 차이점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인격은 일정한 사회적 조건 하에서 특정 생활 환경에서 형성된다. 인격구조에서는 인생관, 가치관, 도덕적 자질이 주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회생활 여건에 따라 사람의 인격적 특징이 현저히 다르다. 기질은 신경활동 유형의 특징에 의해 결정되며, 더욱 선천적이기 때문에 사람의 기질은 생활조건에 따라 같은 특징을 나타낼 수 있다. 기질은 인격의 형성과 발전에 영향을 주며, 인격은 기질을 감추고 개선할 수 있다.
16. 성격과 능력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성격과 능력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선, 성격 특성은 능력의 발전에 어느 정도 제약 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진지함, 근면함, 열정, 겸손, 확고함, 자신감, 책임감, 진취정신 등 좋은 인격은 모두 능력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동시에, 우수한 인격 특성은 종종 어떤 능력의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 부지런하면 졸음을 보충할 수 있다','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고, 일찍 숲에 들어간다' 는 말이 있지만, 근면한 보상 기능, 일종의 인격 특성, 팀의 능력 결함에 불과하다. 부주의, 게으름, 안목 냉막, 대강, 오만과 같은 나쁜 성격 특징은 능력의 발전을 저해하고 심지어 능력의 하락까지 방해할 수 있다. 둘째, 성격과 능력은 종종 같은 활동에서 형성되며, 사람은 모든 활동에서 각종 심리활동에 참여하며 체력, 지능, 성격 등 일련의 변화가 일어난다.
17. 사람의 성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인격은 많은 성분이나 특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조가 매우 복잡하다. 일반적으로 인격의 구조는 현실을 대하는 인격적 특징, 인격의 의지적 특징, 인격의 정서적 특징, 인격의 이성적 특징 등 네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18, 현실을 대하는 태도의 성격 특징은 무엇입니까?
사회, 집단, 타인, 노동, 일, 자신에 대한 태도는 현실에 대한 태도의 인격적 특징이다. 동정심, 근면, 게으름, 자율성, 방종과 같은 것들이죠.
19, 성격의 의지란 무엇인가?
사람의 의지는 자신의 행동에 대한 규범과 통제로 표현되고, 사람의 의지에 해당하는 인격적 특징을 인격의 의지 특징이라고 하며,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의식. 자신의 행동의 목적과 의미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자신의 행동이 복종하고 스스로 목적을 확정할 수 있게 한다. 반대로, 성격 특징은 충동, 맹목적, 경솔함, 독단이다.
(2) 결단력. 응급 상황에서 상황을 식별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반면 성격 특징은 독단적이거나 우유부단하다.
(3) 인내. 기대한 목적을 견지하다. 어려움과 위험을 꾸준히 극복하고 좌절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그만두지 않는다. 그와는 반대로, 인격적 특성은 종종 행동이 불안정하고, 좌절과 어려움을 견디지 못하고, 어려움에 직면하여 낙담하고, 기분이 가라앉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래서 나는 사업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4) 자제력. 이것은 일종의 인격적 특성으로, 자신의 행동을 지배하고 통제하는 것으로 표현된다. 냉정함, 침착함 등. 반면 인격 특징은 제멋대로, 좌절하고, 나약하고, 충동적이다.
20. 인격의 정서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인격의 정서적 특징은 네 가지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1) 감정이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와 감정이 의지에 의해 통제되는 정도를 설명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의기양양하고, 활력이 넘치고, 열정이 넘친다. 어떤 사람들의 감정 경험은 상대적으로 약하고, 정서는 평온하고 담박하다.
(2) 정서가 안정된 인격특징: 한 사람의 감정이 외부 조건의 변화로 인해 변동하고 기복이 있는 정도를 나타낸다. 만약 누군가가 중대한 사건 앞에 있다면, 감정이 비교적 안정되어 통제하기 쉽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쉽게 흥분하고, 감정 통제력이 약하고, 정서가 기복이 심하다.
(3) 정서적 지속성의 성격 특성. 감정 활동의 시간과 신체, 일, 생활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나타낸다. 같은 슬픈 사건이 발생하면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어 자신의 건강, 일, 생활에 짧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지배적 인 감정의 성격 특성. 어떤 사람들은 항상 행복하고, 어떤 사람들은 종종 우울하고, 어떤 사람들은 종종 조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종종 불안하고 흥분합니다. 주도적인 감정에 따라 다른 성격 특성이 뚜렷하게 반영되었다.
◆ 심리학 고전 어록
첫째, 심리학의 역사
심리학사/이흑
1. 심리학은 오랜 과거, 짧은 역사와 불확실한 미래를 가지고 있다. 심리학자들이 서로 다른 연구 대상을 정의하고 이 연구 대상이 요구하는 방식으로 각각 연구할 수 있다면, 결국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생각을 과장하지 않고 심리학은 멈출 수 있다.
2. 작가는 심리학에 적응하는 지도자가 후자의 사상 노선을 걷고 있다고 지적했다. 종과 대상의 문제는 상호 연관되어 있다. 만약 종의 차이가 크다면, 다른 종에 대한 연구는 다른 개인이 심리에 적응해야 한다. 반대로, 종 차이가 작다면, 종 차이에 관계없이 같은 개인 학습 법칙이 모든 개인에게 적용될 수 있다.
3. 프로이트의 심리요법인 정신분석은 많은 당대 심리요법을 낳았다. 어느 정도는 프로이트의 무의식심리학이 폰트 심리학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무의식심리학은 폰트 심리학보다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수명도 훨씬 길다.
현대 심리학사/슐츠
1 .. 역사에는 확실히 위인이 있다. 그들의 존재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위대한 사람은 그들의 시대와 지역에서 자란다. 그들은 역사 사건의 상징이자 산물이며 역사의 대표이자 목소리이다. 새로운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 없다면, 그의 새로운 생각은 시대에 뒤떨어져서 실시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큰일도 있는데, 이런 큰일들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영향을 미친다.
시대정신이 주된 역할을 한 것 같다. 아무리 위대한 인물이라도 그가 처한 시대의 분위기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면 그와 그의 관점은 알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3.65438+7 세기의 기본 사상은 새로운 심리학의 철학, 즉 기계론의 정신을 배양하여 세상을' 거대한 기계' 로 상상했다. 우리는 17 세기부터 19 세기까지의 시대정신에 대해 논의하고 심리학을 배양하기 위한 지식토양을 제공한다.
4. 휴머니즘 심리학은 사람을 기계로 상상하는 것을 반대하고, 주관적인 경험 (의식) 을 심리학 연구 대상으로 허용하는 합법적인 부분에 반대한다. 이와 일치하게, 그것은 완전히 객관적이고 기계적인 연구 대상을 부정하여 주관성이 과학에 들어갈 수 있게 한다.
둘째, 콘텐츠 심리학 학파
인간 및 동물 심리학 논문/풍소봉 특별
1. 엄격한 지혜를 연상하는 이 단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심리적 진화에서 가장 오래 걸리는 단계이다. 인간보다 낮은 고등 동물은 생리와 신체 조직의 일반적인 특징 때문에 이 매우 중요한 한 걸음을 넘을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동물명언)
2. 근육 운동 반사는 각 강도가 충분히 강하며 반대의 영향으로 상쇄되지 않는 느낌마다 근육 운동 궤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꿈의 생성은 수면 시 감각 자극과 관련이 있어 기억 속 일부 관념의 활동을 일으켜 꿈을 낳는다. 몽유의 이치는 같지만 몽유 상태에서 발작은 관념의 활동뿐만 아니라 의지의 활동도 불러일으킨다. 꿈은 일시적인 정신병이지만, 꿈은 일반인에게 정상이며, 누구나 이런 일시적인 정신병을 가질 수 있다.
4. 의인화관은 객관적인 시각에서 심리과정을 심리과정 자체로 보는 것이 아니라 관찰자의 관점을 심리과정에 부과하고 관찰자의 상상력과 동기를 동물에게 투사한다. 이것은 의인화의 가장 큰 폐해 중 하나이다.
5. 감정과 의지가 밀접하게 얽혀 관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과정의 구분은 심리학 연구의 추상적인 과정에만 존재하고 현실적인 기초는 없다. 감정은 충동으로 바뀔 수 있고, 충동은 의지행동으로 바뀔 수 있고, 의지행위가 가리키는 대상은 관념의 원천이 될 수 있다.
셋째, 행동주의 심리학파
인간 학습/r.l. 산다이크
1 .. 심리는 인간의 연락 시스템이다. 공부는 연결이다. 본질적으로 목적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기계적이다. 적응, 구조, 통합, 목적, 긴장 등에 대해 심리학자들이 보도한 사실을 보았습니다. 사고 과정이나 감정이나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모든 사실에서 볼 때, 제 생각에는 그것들은 연결고리로 단순화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2. 심리학적으로 내부 반응 사이에는 강조와 억제의 반응, 분화와 연계의 반응, 환영과 거부의 반응, 다른 반응의 반응을 유도하고 협조한다. 생리적으로, 수천 개의 관련 뉴런도 움직이고 있으며, 서로 정보를 받고 전송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저 수수방관하고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감각 뉴런에서 정보를 포착하여 가능한 한 빨리 운동 뉴런으로 전송하는 것이 불쌍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 신경전도 단위가 전도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강제조건 하에서 어쩔 수 없이 전도한다면 학습자는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신경 전도 장치가 이런 전도를 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이런 전도가 아니라면, 학습자는 화를 낼 것이다. 신경 전도 장치가 이런 전도를 준비하고 있고 그것이 확실히 이런 전도라면 학습자는 만족할 것이다.
심리학과 교육의 측정과 평가/R.L. 산다이크, E.P. 하겐
1. 사람들은 지식이 필요하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지식만으로는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에 충분하지 않다. 측정과 관련하여 정보가 적절하고 정확할수록 의사 결정이 더 좋습니다. 이 명제는 어느 정도 신앙에 의존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상황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사람들이 더 잘 대처할 수 있다고 믿는다. 무지는 복이 아니라 화라는 것을 설명한다. 물론 정보는 지능과 동일시될 수 없다. 상황에 대해 많이 알고, 정확하게 알고, 한 사람이 총명하다는 보장도 없다.
2. 정보 사용자들은 측정 및 기타 출처에서 얻은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해야 하며, 최종 결정을 위한 가치 기반을 제공해야 합니다. 의사결정자의 지혜는 결정적이다. 최종 분석에서, 측정은 유용한 정보 입력을 제공할 수 있지만, 관련 정보 사용자들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측정 도구와 측정 절차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개선하고 의사 결정을 촉진하는 중요한 도구 세트를 제공할 수 있다. 많은 증거는 전통적인 의사결정 근거가 주관적이고 편파적이며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교육심리측정의 수단은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교육심리측정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개발하는 수단은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의 신뢰성과 유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과학과 인간의 행동/버크호스 프레드릭 스키너
1. 일단 습관이나 생활방식이 나타나면 사회시스템이 합리적으로 자신을 유지할 것 같다.
2. 양성한 문화실천은 왕왕 집단도덕의 특징이며, 집단도덕이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실천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다. 그 결과 생긴 행동은 다른 집단이나 비사회 환경과의 경쟁에서 그 집단의 성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떤 문화적 관행은 유전적 생존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고, 어떤 문화는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요컨대, 특정 문화는 일종의 행동 실험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성장하고 생활하는 일련의 특수한 조건이다. 이러한 조건은 다양한 행동 패턴, 즉 문화적 특징을 만들어 낸다.
3. 인간 개인에게 감정 경험의 기쁨, 선함, 슬픔, 두려움, 사랑과 미움 등 작은 부분은 비밀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생물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사건이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독특한 성질을 가질 것이라고 가정할 필요가 없다. 비밀 사건은 제한된 접근성으로 구분될 수 있지만, 사람들이 아는 한, 그것은 어떠한 독특한 구조와 성질도 가지고 있지 않다. 기밀 유지 문제는 결국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결될 것이다.
4. 이런 경우 한 집단이 행복하지 않으면 생존할 가능성이 더 크다. 또는 만약 집단의 대다수가 노예제도에 굴복한다면, 이 집단은 생존할 가능성이 더 높다.
자유와 존엄성을 넘어서/버크호스 프레드릭 스키너
1. 가치 판단과 도덕규범은 모두 과학 연구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 "진실을 말해야 한다" 는 가치 판단은 사실 당신이 진실을 말한다면 긍정적인 강화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진술이다. 도둑질하지 말라' 는 도덕법은 단지' 도둑질하면 처벌을 받게 된다' 는 것이다.
2. 쉽게 강화되는 행위가 지나치게 억압되면 억압받는 사람이 처벌을 배신할 수 있는 집단이다. 금주는 술 공급을 통제하지 못하며 이성 격리는 유해한 동성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3. 전통적인 인문주의 연구는 이 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람들이 언어로 표현한 선악이 고유의 가치관과 도덕감정이라고 잘못 생각한다. 따라서 주관적인 양심과 선악감으로 인간의 가치와 도덕을 설명하기만 하면 반드시' 유령론' 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갈 수 있다.
사회 학습 이론/알버트 밴두라
1. 심리학은 사람들에게 평생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을 수 없지만, 사람들에게 개인의 변화와 사회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선택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과 사회 관리의 결과를 평가하고 가치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심리학 이론의 가치는 결국 심리적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과 단계의 역할에 의해 판단된다. 반면에, 다른 과학은 그들이 어떤 지식을 적용하여 예측을 하고 기술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공헌을 근거로 평가한다.
3. 완전한 행동이론은 그 행동패턴이 어떻게 얻어졌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기 생성과 외부 상호 작용에 의해 끊임없이 조절되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성행위의 능력은 상징적 인 활동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기호를 사용하는 능력은 인류에게 환경을 처리하는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사람들은 언어와 상상력의 상징을 통해 얻은 경험을 표상으로 가공하고 보존하여 미래의 행동을 인식한다.
넷째, 게슈탈트 심리학파
감각 분석/에른스트 마하
1. 제 생각에는 이런 자발적인 운동과 함께 심리적 과정을 더 연구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반사 운동의 주체에게, 자유운동과 반사운동의 차이점은 주체가 자유운동의 결정 요인을 내재적인 기대행동의 출현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자유운동)
아이의 천진함은 우리를 홀가분하고 유쾌하게 하며, 거의 항상 우리에게 천재적인 인상을 준다. 하지만 이런 인상은 대개 금방 사라진다. 어른들은 자유복귀에 익숙하고, 어린이들의 특징도 고정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사실, 만약 아이들이 사춘기를 뛰어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관례를 깨는 자유를 얻었다면, 그들은 천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3. 우리는 자기관찰에서 인류에게 풍부한 표면생명이 나타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겉모습은 일반적인 상황과는 다르다. 외관의 강도는 작지만 주로 불안정하기 때문이다. 이 생명의 출현은 생물체의 각 부분의 상호 관계를 충분히 보여 주며, 그 시작은 확실히 동물 진화 시리즈의 저급한 단계에 있다. 그러나 한 기관의 각 부분 사이에도 긴장한 관계가 있어야 하며, 전체 유기체의 각 부분 사이의 관계와 비슷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
인지와 오류/에른스트 마하
1. 저는 항상 제 전공과 비슷한 분야, 특히 철학 분야를 유유히 거닐고 싶습니다.' 주말 사냥꾼' 으로서 저는 이 분야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만약 내가 내 자신의 과학적 입장이 아벤나리우스, 슈페 등 과학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치형 등의 입장은 코넬리우스, 피터 트루트, 슈베르트 소델과 같은 젊은 동료들과는 달리 유명한 과학자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당대 철학의 성격, 즉 나의 관점이 나를 다른 중요한 철학자로부터 완전히 벗어나게 했다는 것이다.
나는 이미 분명히 말했다, 나는 철학자가 아니라 단지 과학자일 뿐이다. 그래서 어쨌든, 내가 어느 정도 경솔히 철학자로 분류된다면, 이 잘못은 내 잘못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생각에는 선험적 분야는 폐쇄적입니다. 게다가, 내가 그 주민들이 나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지도 못한다는 것을 솔직하게 강조한다면, 나 자신과 많은 철학자들 사이의 큰 격차는 분명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분명히, 나는 맹목적으로 단일 철학자에게 자신을 맡기는 과학자가 되고 싶지 않다. 모리애의 의사는 그의 환자에게 이렇게 물어볼 수도 있다.
내가 우리 사이의 약속을 중시하는 이유는 앤디가 완전히 독립해서 같은 결과를 달성했기 때문이다. 그에게는 물리학 이론을 제시하는 역사적 방법과 발생 방법이 유일한 올바른 방법인 것 같고, 가르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리학명언) 이것들은 내가 30 여 년 동안 제창한 아이디어들이다.
게슈탈트 심리학 원리/코프카
1. 사람들이 인격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이 문화의 자아, 즉 이 사회 틀이 결정하는 자아를 떠올린다. 사람들은 이미 자아가' 나' 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성질은 자신이 속한' 사람' 의 종류에 달려 있다. 그러나 문화-사회 틀의 산물은 자기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도시와 농촌의 차이는 집단의 형식탑 힘이다. 집단은 다른 문명에서 강약 차이가 크다. 그룹이 강할수록 이러한 구성 요소의 동작 및 모든 상태가 다른 구성 요소의 관계에 더 종속됩니다.
3. 한 동작은 자기 시스템의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이 자기시스템은 당시 자아의 다른 부분과 분리되어 완전히 행동자의 명령 하에 있었기 때문에, 이 동작의 결과는 이 매체의 전체 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다. 가장 작은 행동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적 상황은 매우 복잡합니다. 이런 역동적인 상황에서, 자기 객체 역량은 집행자를 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도피는 선존하는 소심한 상태에서 비롯되고, 전투는 선존한 공격 상태에서 비롯된 것으로, 적절한 해석이 아닌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토폴로지 심리학 원리/쿠르트 레빈
1. 사람의 내부 조직의 진술은 동적 관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동적 통일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추리의 요소로 삼는다. 이러한 영역의 부분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각 부분의 변화는 다른 부분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역은 동작 단위 또는 게슈탈트입니다.
2. 현대수학에 있어서 수학공간의 사물의 본질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어떤 관계와 어떤 활동의 가능성일 뿐이다. 그래서 수학의 경우, 우리는 수학의 공간 개념으로 심리적 사실을 묘사할 수 있다. 심리적 사실이나 심리적 영향이 있는 사실을 해결하기 위해 공간 관계를 밝혀냈는지, 우리는 먼저 되돌아가서 수학의 공간 개념을 토론해야 한다.
3. 인격 내부 영역의 변두리 또는 중심층과 접촉의 정도와 표현의 난이도는 완전히 고정된 관계가 없다. 이런 관계는 당시 사람들의 상태와 상황의 성격에 달려 있다.
개성 있는 조직은 종종 오래 지속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거나,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거나, 다른 중요한 사건들과 같은 큰 환경의 변화도 길거나 짧은 조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인격의 다른 부분 간의 동적 연결 정도는 인격의 전체 영역에서 거의 동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부 지역은 다른 지역과 거의 완전히 격리되어 상대적으로 독립적으로 발전하는데, 이는 정상인들에게도 볼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어떤 정신질환의 원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