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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의 일생

첫째, 장 다이 유명 인사 스타일

장다이 (1597- 1684, 1689 로 사망) 출생 (현재 저장사오싱), 본적 쓰촨 면죽, 자칭' 촉인 장 다이 (Zhang Dai) 는 공식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조천부, 관직에서 운남 총재 부사, 간쑤 태부경. 증조할아버지 변, 5 년 장원 (157 1), 국자감 입국, 제임스 지사는 덕보다 좌측이다. 할아버지 장유림, 만리 23 년 (1595) 진사, 광시에 가서 참의했다. 아버지 장 () 은 부표 출신으로 노범의 장사이다. 장대의 출신도 서향문제, 가정 출신이다. 조상은 모두 독서인으로 역사, 경학, 이학, 문학, 초등학교, 지리에 정통하다. 전부와 변원 부자는 일찍이' 사오싱 푸지',' 회지',' 은산지' 를 편집한 적이 있다. "이 세 기록이 함께 모이면 담천과 그의 아들이라고 불린다." ("가전") (상해 고서출판사 199 1 출판된' 장대시집' 에서 장대의 시와 주석을 인용한다. ) 할아버지 린 루 (Lin ru), "청소년 고전,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절대 놓아주지 않는다. 30 년 후 그는' 운산' 을 썼지만, 나중에 그는' 영락대전' (도안몽산) 과 비슷하기 때문에 글쓰기를 포기했다. 장 3 세 장서, "장서 40 년, 3 만 권 이하" 를 착용하다. ("도안맹유 3 회") 장다이 () 는 문예가 출신이다. 조손 몇 세대 모두 글씨를 잘 쓰고 작품을 쓴다. 천부에는 명당원고가 있고, 변에는 원래 금식 원고가 없고, 임에는' 해석원문집' 이 있고, 방요는' 좋은 노래를 부르고 좋은 시를 부르다' ('가전') 장은 이후 이런 방식에 주의를 기울였다. 방요는 "작은 동작을 가르치고 연극을 숭상한다" ("가전") 가 장대대에 이르렀을 때, "스승은 수업 준비를 칭찬하고, 선생님의 수업을 지체하고, 아이는 열 손가락이 천 명이다" 고 말했다. 그 녀석이 그의 집에 오면' 검문 통과' 라고 하는데, 어떻게 감히 돌진할 수 있단 말인가? " ("도안몽은 검문을 기억한다") 그는 한 선생님으로부터 피아노를 배워서 30 여 곡의 노래를 배웠다. 그는 그것을 "실천은 아직 살아 있다. 그것은 시부미를 띠고 나왔다" 고 불렀다. " (같은 책 "사오싱거문파" 와 "결사사, 1 월 3 회." (동시사) 장다이 중국,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말할 수 있다", 심주, 동치창, 리와 "평평하게 앉는다". 좋은 골동품, 풍부한 소장, 정교한 감상,' 유산? 이봐, 명화, 법금, 천. 클릭합니다 ("부전") 깊이 생각한 장대, 그의 안목과 안목은 확실히 각종 문화재 골동품의 비문과 많은 도자기 가마 청동기의 감정 전문가이다.

장대는 명청시대에 살고 있다. 명나라 중엽 이후 환관은 권력을 잘 휘두르고, 간신이 도를 맡고, 간첩이 횡행하고, 당이 치열하게 다투고, 내우외환이 심해졌다. 착하고 충직하거나 추방당하거나 벌을 받는다. 이와 동시에 사상계에는 반신유학, 반유가의 사조가 나타났다. 왕고 () 이지 () 를 대표하는 왕설좌파 () 는 색욕을 공개적으로 인성으로 표방하고, 이학 () 의 꾸밈 () 을 반대하며 순수함을 숭상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통윤리에 대한 반란이며, 주성이'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소멸하는' 신유가에 대한 도전이다. 이런 사조의 추진으로 문인들은 사회의 어둠에 대한 절망과 동시에 개성해방을 추구한다. 즉, 마음껏 내색을 하고 산수를 탐닉하며 물질과 정신의 최대한의 만족을 추구한다. 한편으로는 우아하고 캐주얼하며 탈속을 표방한다. 로맨틱한 풍경, 산수원림, 파빌리온 누각, 화조화충, 문방 사보, 서화, 다도, 골동품, 서커스, 게임에서, 일부러 즐겁고 유유자적한 예술적 재미를 만들어 즐기면서 생활의 정취와 예술의 시를 얻는다. 반면에, 반항윤리예교의 기치를 내걸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사치에 탐닉하고, 향을 태우고, 계승하고, 부끄러움을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자랑스럽게 여긴다. "인정은 곧 방탕을 따르고, 세풍은 사치를 따른다." (장한' 노래창의 꿈' 볼륨 7) 전자가 주로 그들의 은둔과 장난을 나타낸다면 후자는 주로 그들의 오만함과 냉소를 털어놓는다. 장 () 의 조손 () 의 우정에는 이런 문인 명사가 적지 않다. 허웨이, 황여형, 진계유, 도왕령, 왕사인, 진, 기푸가 등. , 바로 이런 가족 배경, 이런 사회사조와 인문 분위기, 장대의 부잣집 풍습과 유명인 풍격을 만들어 그의 도안몽, 서호몽, 왕랑몽을 결정짓는다? 선택 세트의 주요 내용.

장 다이 (Zhang Dai) 는 부잣집이라고 주장하며 부귀를 사랑한다. 좋은 집, 노비, 좋은 기생,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말, 좋은 등불, 좋은 불꽃놀이, 좋은 배원, 좋은 선도, 좋은 골동품, 좋은 꽃새, 차로 귤을 학대하고, 책으로 시마를 학대한다. ("자신의 묘비명") 은 부잣집 자제의 사치스러운 향락기풍이자 명말 명사 문인의 퇴폐적인 기풍이라고 할 수 있다. 장인맥이 많고, 역사의 서브셋이 많으니, 그는 모든 것을 다 알아야 한다. 천문 지리, 나는 참여하지 않는다. 나는 명성이 없지만 글쓰기에 관심이 많다. 나는 평생을 썼고, 늙었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자신의 묘비명에 열거된 15 종 외에 왕랑도 있나요? 시집, 시서집, 석실책집, 괴담문집, 음식집, 도안팔꿈치 뒤, 차사, 도원력, 이연연, 육랑구걸교, 주명더미, 야항 중' 야항' 이라는 책의 내용은 백과사전과 거의 비슷하며 20 을 포괄한다 장대박의 학식, 풍부한 저술, 근면한 일은 여기서 볼 수 있다. 그리고 그는 10,000, 평범한 장난감, 그리고 유명 인사들의 사이트도 여기에 나뉘어져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장 다이 (Zhang Dai) 는 그의 높은 재능에 화가 나서 산수에 냉소적이었다. 사오싱 (Shaoxing) 의 관리는 누에처럼 컸다. 모든 산은 공명정대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여전히 팔산을 능가하지만 여전히 황탁이다. 군외천곡만석, 인적이 드물고 명산명소, 버려진 길가, 향민민민에 묻히다. ("황탁산") 나는 세상의 진기함을 떠올렸는데, 평범하게 매몰된 사람들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는 특히 이 산이 도시에서 태어나 사람이 많은 곳에 자리잡고 있는 것을 싫어한다. 단지 하나의 벽만 사이에 두고 있어서, 세상 사람들이 그 모습을 알 수 없게 하고, 오히려 단단한 석두 몇 조각에 오자를 줄 것이다. 하산의 불행, 이것에 관해서는. ("아미산")

이 두 단락의 말 중 하나는 많은 명산명소가 매몰되고, 하나는 쉽게 매몰된다고 한다. 한 번의 논평과 감탄에서 예상치 못한 아쉬움과 세속에 대한 경멸을 털어놓으며 유종원' 영주 8 기' 의 정수를 얻었다. 하지만 결국, 쫑쯔 종원과는 다르다: "산과에는 영이 있는데, 어떻게 오래 졸릴 수 있단 말인가?" " 저는 고산 기획자입니다. 만약 내가 울타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나는 반드시 날아야 한다. "(아미산) 그는 종원보다 더 자신 있고 유머러스하다.

둘째, 장 다이 분리 복합체

이전의 산문가와 달리' 지명' 의 장대는 큰 변화를 겪었다. 청나라가 출범하고, 국가가 회복되고, 민생이 시들고, 집이 망했다. 그는 자신이 "의를 배울 수 없다" ("묘비명"), "충신이 악하고 아픔을 두려워한다" 고 인정했다. (자화상) 단지 "깊은 산속에 사는 것을 피하고, 남은 것이 얼마 없고, 깨진 침대가 거문고를 깨고, 책 수가 너무 적고, 한 면만 부족하고, 옷채소는 늘 깨진다." ("내 묘비명") 나는 몸이 허약한 만년에 스스로 이 똥을 짊어져야 했다. "나는 절구에서 일했고, 나는 200 년을 쉬었다." 와 "나는 내 어린 시절의 나를 미워한다. 절구는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올해 67 세이다, 왜냐하면 나는 우리집 강아지의 이가 그립기 때문이다. 세상의 쓰레기를 만드는 것은 내 일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쌀을 삼키다") "요즘 똥거름에 갇혔다." \ "아니 종, 배설물 고체 곰. 클릭합니다 "도와주지 않으면 물러난다." 현세와 전생의 대비는 하늘과 땅 못지않다. 그래서 그는' 취각성, 악몽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나비사 비문') 그런 다음 자신의 꿈을 회상하며' 이몽',' 부처님, 일일이 참회한다' 고 적었다. ('자기묘비명') 그는 자신의 시를 썼고, 매번 결론을 내리고 싶었다.' 석실의 책' 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세상을 보고 있었다. 극도로 어려운 물질적 조건과 극도로 고통스럽고 모순된 정신 상태에서 27 년 (명나라 후 10 년 포함), 오개구정, 220 권의' 석실기', 파란만장한 명대 전기사 거저. 나중에' 후기' 에 기재되어 명대 숭정 남명의 역사적 사건을 보충했다. 청대 모계령이' 장구장사'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장선생은 반드시 관대하고 광명할 것이며, 결코 벼슬을 원하지 않고, 오히려 가난하고 부귀해서 이 편집자를 번영하게 할 것이다. 이 고유의 명나라 조상은 대신으로 정신이 상쾌하다. 여러 번 보호받은 사람들도 그것에 의존하고 있다. "

도안몽의 글에 대해 작가는' 꿈 허혁' 에서 말했다.

여생을 그리워하고 번화하고 아름답고 눈빛이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50 년 동안 이것은 꿈이었다. 좁쌀이 성숙하고, 차가 개미집에 도착한 오늘날, 어떻게 소화합니까? 야오의 과거, 기억은 책이다. 부처님의 발을 안고 일일이 참회하다. 다른 시대, 다른 연대기, 범주에 관계없이 너무 높이 평가하지 마라. 때때로, 만약 당신이 하나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옛 길을 헤엄칠 수 있고, 옛 친구와 도시의 사람을 만난다면, 당신은 바보 앞에서 당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오늘 큰 꿈을 꾸었는데 아직도 꿈을 꾸고 있어요. 문인을 탄식하기 때문에, 이름을 바꾸기가 어렵다. 한단 꿈 이 산산조각 났을 때, 종소리가 울리고, 노승이 유산을 남겼고, 복제확장 2 왕이 후세에 전해지고, 청사 () 라는 이름을 남기고, 몸은 사리 () 처럼 강하고, 폭력은 불을 질렀지만, 여전히 불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작가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꿈, 진악, 몽악을 기억하고 있는가? 진실은 꿈으로 변하고, 꿈은 진짜처럼 보이고, 작가의 마음가짐이다. 악을 악처럼 뉘우치는가? 후회와 즐거움, 기쁨과 실제적인 슬픔은 작가의 심정이다. 이런 매우 복잡하고 모순된 심정과 복잡한 감정은 그가 자신에게 준 묘비명 중에서 가장 집중되고 심오했다. 그중에는 허풍쟁이가 있다. 예를 들면 평생 몇 권의 책을 쓰고, 진계유가 여섯 살 때 선별하려고 했던 것을 회상한다. 자화자찬하고, 자신을 후회하며, 젊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좋다. "7 개는 풀 수 없다" 와 같은 혼란스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꿈에서 깨어난 사람: "반평생을 고생하는 것은 꿈이다", "20 년 전을 돌아보면 마치 격세 같다." 작가의 몽환적인 추억은 주명이 출세한 종산을 예로 들어 "효릉의 옥, 282 세, 올해 청명, 밀밥 한 그릇을 삼킬 수 없다" 고 감탄했다 자신의 인생을 창조하기 위해 잠에서 깬 후 왕랑을 찾으세요? 푸디 ("맹도 왕이 랑? 푸디 "), 청동 낙타의 몸에는 무수한 가시가 있다. 따라서 맹의 도쿄의 꿈과 오량지몽에 비해 오씨는' 시간의 끝에서, 산전수전, 생명감 없음' 과 같다. "("도안몽기억 후기 ") 와는 달리, 장대는 잡문의 문체를 채택하고 있으며, 단지" 섭국 삼매 "에 불과하다. 꿈의 기억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기록된 풍토인정은 혜제, 항주, 쑤저우, 진강, 난징, 양주, 여주, 태안 등지에 널리 퍼져 있다. 계절은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중원절, 추석이다. 풍습에는 불꽃놀이, 묘회, 성묘, 달 감상, 배 경주, 캠퍼스 사냥, 무술이 포함된다. 음식, 꽃, 다도, 골동품 그릇과 나란히 놓여 있으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것들이 있습니다. "이상한 이야기는 어두운 길에서처럼 매혹적이다." (김중춘' 도안몽의 추억') 꿈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은 매우 복잡하고, 향수가 있다. 예를 들면 장생자, 오방, 금식; 예를 들어 서재, 장동곡 좋은 술, 7 월 반 서호와 같은 조롱이 있다. 푸중겸의 조각품, 나무를 만든 그림, 유경정의 평론서와 같은 찬사가 있다. 도안의' 꿈숙숙' 과 같은 폭로도 있는데, 부사는' 사치하고 사치스럽고 서호보다 스무 살 더 크다' 고 묘사했다. " 명말 관원의 사치와 방종은 눈에 띈다. 사치는 이렇고, 명언은 안전하다. 예를 들어,' 도안기 빙산의 꿈' 은 이 연극이 상연될 때 수천 명의 관객이 있었다는 것을 묘사한다. 위당이' 죽이다, 핍박하다' 를 연주했을 때, 관중들은 격분하여 쥐 죽은 듯이 조용했다. 연배이가 티키를 죽였을 때 부엉이가 비명을 지르며 뛰어올라 집이 무너졌다. "민중과 여론의 연의 슈 집권에 대한 혐오와 분노를 반영했다." 도안의' 이십사교 꿈' 은 두 개의 등불로 쓴 것이다. 그' 만객' 의 매춘부들은' 파옥' 과 같은 작은 단어를 부르거나 자신을 놀리며 시끌벅적한 척하고 있다. 그러나 웃으면 말문이 막히고 점점 슬퍼진다. 자정 춘분은 어쩔 수 없이 가야 한다, 그것은 마치 유령 같다. 포주를 보니 배가 고픈지 어색한지 모르겠다. 번화한 은폐의 비애를 드러내고, 강안웃음으로 뒤덮인 괴로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마디로, "나는 사소한 일을 읊고 비웃기 위해 사투리를 만들었다." 그러나 조금만 염색하면 문자가 된다. 독자는 산천과 같고, 풍토와 같고, 궁관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과 같다. 나는' 채웨이',' 맥수' 와 거의 동감하고, 그 유머러스한 사람에게 탄복하는가? "장대의 스케치 대부분은 이렇게 볼 수 있다. \ "야오 묘지명 \" 에서 그는 자신의 희생을 대가로 130 명의 해적을 죽이고, 재난에 온 마을 사람들의 공복을 구하고, 풍절에 그의 공적을 극찬했다. "한 사람이 수천만 명을 살았는데, 내가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죽어도 목숨을 구할 수는 없지만 뽕나무의 고향이 되어야 한다." 작가가 비석을 세우는 목적은 항일반청의 영웅을 찬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중에 함축된 애국주의는 분명하다. 심작서' 에서 그는 절친인 심소선의' 인내, 긁을 수 없는 것, 실제 칼도끼로 갈 수 없는 것, 삼군이 빼앗을 수 없는 것' 을 칭찬했다. 나라가 변한 후 1 층은 외롭고 땅은 일어설 수 없었다. 나의 충절의 기운이 문산을 꺾지 않고, 나는 장작시를 슬퍼하지 않는다. 그는 충신 의인은 나라가 무너질 때 더 많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석두 한 조각을 두드리고 발포한다면, 그것은 순식간에 꺼질 것이다." "빨리 거두지 않으면 불이 꺼진다. 클릭합니다 ("악서") 그래서 그는 악과 유 "악삼선도" 를 순서대로 선정해 칭찬했다. 충절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죽지 않도록 그는' 고금의 의인 열전',' 역사와 관원을 이용하여 손으로 돈을 받는다' ('고금의 의열전' 순서),' 10 년 동안 나는 수백 명의 열사를 발견했는데, 거의 나 혼자라는 설이다' 를 집필했다. (제나라 테이블 홈 \ "의전 순서 \") 좋은 의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호몽" 은 장대의 풍경원림 소품이다. 왕 "서호몽서" 는 장섭서호가 40 여 년 동안 곳곳에서 물의 끝이라고 말했다. 서호의 전고는 서호에 사는 사람은 모르는 것이지만, 도안은 매우 상세하게 알고 있다. 호수의 풍경은 확실히 어느 날 서호에 있지만, 타오가 아니라 도안로는 유일무이하다. 오늘은 산과 강의 개조로 산천의 변화이다. 의심할 여지가 그들이 무서 워 하 고, 그냥 꿈에 찾고 있습니다.

그 전에, 티안 rucheng 은 이미 \ "서호 여행 \", \ "속지 \" 를 썼다. "천지" 에서는 장대의 "꿈 찾기" 를 자주 사용한다. \ "장은 원래 편찬되었지만, 항주 전쟁 후, 그는 옛 순찰을 기억했다. 북로, 서로, 남로, 중로, 로케이션을 5 문으로 하여 승리를 기록하다. 각 막의 시작은 모두 작은 서열로, 아래에 고금의 시사를 열거하였다. 착용한 자구도 위에 붙어 있다. 그의 스타일은 류동의' 제도 풍경략' 을 완전히 모방한 것으로, 시는 모두 공안파와 영릉파이다. 사쿠전서 총목' 의 이 말은 장대의' 꿈 찾기' 를 지적하지는 않지만,' 천지' 에서는 채용과 모방의 방식이 많다. 두 권의 책을 비교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물론, 꿈 수색과 천지도 많은 차이가 있다. 장대는 그의 할아버지가 서호에 별장이 하나 있는데, 그 자신도 이씨산장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가 서호에서 멀리 떨어진 28 년 동안 서호는 꿈을 잊은 적이 없다. 나중에 나는 오가서호 (1654) 와 정우 (1657) 에 갔다. 전후 서호, "호촌에는 잔해만 남았다. 클릭합니다 "옛날의 약한 버드나무 복숭아꽃, 노래방 무용정이 범람한 곳에는 아무도 남지 않을 것이다." 저자는 "나는 서호를 위해 왔다. 오늘 이, 꿈 서호 를 보호하지 않는 것을 보고, 나도 핑안. 클릭합니다 그래서 "72 곡의' 꿈을 찾다' 를 써서 내세에 서호의 그림자를 남겼다." (서호몽소개)' 꿈찾기' 는 저자가 서호에 대해' 하루도 꿈도 꾸지 않는다',' 하루도 못 본다' 는 회고복합체로 가국의 아픔을 표현했다. 이서' 낙양명원전' 은 낙양의 흥망이 명원의 흥망에 의해 예측될 것이라는 뜻이다. 낙양의 흥망으로 천하의 흥망을 예측할 수 있다. 성실한 사람, 말도. 어우는 갑오전쟁에서 말려들었다. 고궁은 좁쌀과 가시가 있는 청동 낙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매우 슬펐다. 개울 몇 편, 밤에는 오디 눈물을 흘리며 돌아온다. ("류저우정") 작가의 모든 산문 중에서 그가 망국의 아픔, 망국의 슬픔을 가장 강렬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편이다. 그의 두 꿈의 기조이자 그의 꿈과 전지의 가장 큰 차이다.

셋째, 장다이 소품의 맛

장대의 산문은' 두 가지 꿈' 과' 문선' 에서 발췌한 것이다. 선본의 체례는 전기, 기록, 순서, 추록, 책, 명, 짱 등이다. 내용은 후계자, 논시, 독문, 평론사를 위주로 장대의 시 창작 원칙과 이념을 반영하며 그의 심미 이상과 추구를 반영한다.

장대의 후손론은 "사람은 중독성이 없어 친구를 사귈 수 없다. 그래서 무정하다" 고 말했다. 사람은 흠이 없어 의사소통을 할 수 없어 진기가 없다. "("몽기, 금단 중독 ") 이는 원홍도가 말한 것과 비슷하다." 세상에 괴벽이 있으면 평생 쉽지 않으면 유명인이다. "("판경생서와 ") 완전히 똑같다. 탐닉하고 흠집이 있고, 다정하고 진정신이 충만하며, 개성이 뚜렷하고 천하를 업신여기는 것은 만명 명사의 야성과 장난기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장대의' 자신에게 주는 묘지명' 은 온갖 아름다운 것들, 즉 중독과 결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가 선전하는 사람도 중독과 결함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다섯 낯선 사람의 전기'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유가의 서양에 대한 집착은 돈, 장 () 의 술 () 에 대한 집착, 자원 () 의 기개에 대한 집착, 토목에 대한 집착, 베닝 () 의 서사 () 에 대한 집착이다. 그 중 하나는 다정하고, 작고, 흠이 있고, 큰 중독이다. 다섯 사람이 무심코 전파를 하고 있는데, 만약 다섯 사람의 중독이 이것이라면, 어쩔 수 없이 전파해야 하는 사람들을 덮어씌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기타 (예: 지상), "서화 (), 축주 (), 드럼 (), 귀신극, 배원 () 을 좋아한다." ("도안몽기 계지상피") 왕사인은 "상관행정, 간신, 시, 우습기도 하다" 는 농담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왕세안 선생전) 노운곡에는 결벽이 있다. "나는 술과 꽃을 따는 사람, 특히 더러운 곳에서 침을 뱉는 사람이 싫다. 가래 냄새를 맡으면 감히 하지 못한다. 나는 니옥을 배우고 오동나무를 죽이려 한다. " (육운곡전) 바로 그가 대사의 괴벽과 허점을 잡을 수 있고, 힘써 묘사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는 모두 생동감과 생동감이 있다.

장다이 후세 사람들은 역사를 쓰고 진실을 추구한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필묵이 고독하여 그 정신을 드러낸다. 함양의 3 월 불을 만났지만 태울 수 없다. " ("후기 장자성 3 심 노트") "나는 평생 도묘 산문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저자가 있다면, 나는 시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뜻대로 되지 않고 반복해서 생각해도 뜻대로 되지 않았다. "("주묘지명 ")" 조용한 내진통, 자립하지 않아, 형용하기 위해 썼는데, 나 자신도 보았다. 감히 형용하면 작은 스타일이다. " ("리언옹과") 그는 "아명 () 이 있는데 국사 실전, 가사 실전, 야사 실전" ("석실서") 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요컨대 왜곡된 것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역사를 썼다. "모든 것이 현실적이고, 단어는 엄격할 것이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책 한 권이 아니다." " (같은 책) 작가는 초상화를 역사전의 심미 추구로, "한 글자를 얻으면 모두 생동적이다" 고 노력한다. 만약 네가 수확이 있다면, 전체 역사가 눈에 선하다. 소자첨은 등불 아래에서 자신을 비추며 자신의 뺨 그림자를 보고, 사람을 그냥 눈감아 눈썹을 만들지 않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것을 보고 모두 웃고, 그것이 동포라는 것을 안다. 아두르에서 정신을 전하다. " 이런 심미 추구와 창작 원칙의 지도하에 장대는' 왕랑' 에 있습니까? 문선' 과' 꿈의 추억' 에서 관료와 학자, 훌륭한 장인, 의사와 승려, 매춘부, 다양한 피부색의 여성 등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 모든 사회인을 구성합니다. 전기든 일기든, 작가가 묘사하면 인물은 실감나고 꿈틀거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기명언) 예를 들어, \ "양주 마른 말 \" 에서 우희는 마른 말 같다: 날이 밝으면 외출을 재촉한다. 중매인이 먼저 와서 먼저 그를 데리고 갔다. 나머지는 따르고, 다른 것은 따라갑니다. 마른 말의 집에 가서 정좌하여 차를 마시다. 여종은 마른 말을 부축해 나와 "아가씨, 정례예배" 라고 외치며 절을 했다. 고 말했다: "여자, 올라가. \ "가자. "아가씨, 돌아서세요. \ "돌아서 서. "아가씨, 손 좀 빌려 주세요. "최선을 다하면 손이 나오고, 팔이 나오고, 피부가 나옵니다. 그는 이 완료되면, 친애하는 남편, 미스 를 바라 보았다. "갑자기 나는 눈을 훔쳐 밖을 내다보았다." 이 여자애는 몇 살이에요? \ "당신이 몇 살 이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소녀, 다시 가라. 클릭합니다 손으로 그녀의 치마를 잡고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다. 그러나 발가락을 보는 방법이 있다: 치마와 먼저 나가는 사람은 크다. 치마가 높이 묶이면 사람이 나오지 않고, 발가락이 먼저 나오는 사람은 작아진다. "돌아와, 아가씨. "한 사람이 들어가고, 한 사람이 나오니, 한 가족은 틀림없이 대여섯 식구가 있을 것이다. 똑같이 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가는 간단한 실루엣으로 중매인의 지시를 교묘하게 적용해 마른 말의 동작을 반복해 이 아주머니 감독의 인형극을 살아나게 했다. 동물 (마른 말) 과 거의 같은 이 소녀들의 비참한 운명을 객관적이고 깊이 드러내며 저자가 이런 악습에 대한 혐오감을 나타냈다. 작가는 또한 세세한 부분을 정성껏 고르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며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데도 능하다. 예를 들어 유경정 평론서에서 유경정은 경양강의 송무가 호랑이를 죽였다고 말했다. 그 묘사는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지만 깨끗하고 잔소리를 하지 않았다. 이 소리는 마치 거대한 방울과 같다. 정강이 관절과 관련될 때, 그는 욕을 하고 소리를 지르며 집을 무너뜨리겠다고 위협했다. 송무가 상점에 가서 술을 팔러 갔을 때, 상점에는 아무도 없었고, 땅이 깨졌을 때 굉음이 났다. 가게의 빈 항아리는 비어 있고 항아리에 소리가 난다. 캐주얼한 컬러가 이렇게 섬세해요.

이런 묘사는 정말' 한가한 가운데 색칠',' 미세한 입도 다치지 않는다' 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작품 속의 인물은 천두만수인데, 저마다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예를 들어, 여약수는 맑고, 청빈하고, 고집이 세고, 세상을 피한다. 진 () 의 일생의 선함 () 은 타인의 즐거움을 즐겁게 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쉔 쌰 장 가오 지에; 왕 왕위 는 외로운 태어났다; 장 () 의 글 속의 변 () 은 조급하고 화를 잘 내는 것으로, 그들은 모두 나올 준비가 되어 있다. 그래서 진계유는 이를' 질서 있는 인물' 이라고 부르며 용문의 혼을 얻었다. 전전 () 은 임천 () 의 고독한 운율 () 과 함께 청필바닥 () 을 동반한다. 짱 이상한, 바람이 구름을 듣고, 드래곤 뱀 호랑이 표범, 손목 아래 달성 했다. "("고금의 의와 거짓말 개론 ") 장다이 () 는 문필사 () 로' 염염' 이라는 글자로 매우 무겁다. 그는 저자에게 "탈락에 인색하지 말고 자만하지 마라" 고 요구했다. " "눈끝이 소심하다. 밝은 눈 사람들 이있다, 그들은 스마트 데리러 갔다; 손이 뜨겁다면 쉽게 자를 수 있다. 만약 네가 세심하다면, 너는 분리에 능하다. 담력이 크면 남아 있는 것 같다. " ("수련서") 주장은 "큰 것으로 작은 것을 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작은 것으로 큰 것을 통일해야 한다" 고 주장한다. "(같은 책) 그의 스케치로부터 만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소위 "기장 한 알이 천하를 숨기고, 반 리터가 산하를 요리한다. 예를 들어,' 망호정설' 작가는 몇 개의' 1' 자를 반복해서 창조적으로 몇 개의 양사를 선택하여' 마크',' 포인트',' 겨자',' 밸리' 와 같은 작은 것을 표현하는데, 이는 선택사를 참신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작은 글자로 천지를 부각시킨다 전문은 200 자 미만이지만 호광산색의 현미를 써서 습자설화장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7 월 반 서호' 가 있습니다. 장대는 700 자 미만의 편폭에서 달빛 호광 속의 속세중생과 각종 망월 사람들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서로 비교해 보면 달을 감상하는 서로 다른 장소, 방식, 장면을 묘사하며 달을 감상하는 서로 다른 동기를 드러내며 저속하지만 고집스럽게 예속된 대부귀함을 풍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작가는 또 몇 조의 대비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평소 달을 원수처럼 피하고, 황혼의 대열을 비교하며, 달을 갈망하는 것은' 미명' 이다. 두 번 더 전의 번잡함은 자정 이후의 우아함과 고요함이 더 깊어짐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모두의 순간을 가지고 번화하고, 황급히 떠나며, 우리의 고도의 번화함과 강렬한 의도를 돋보이게 한다. 미추에는 분수가 있고, 아속은 말할 것도 없다. 그린 장면과 인물은 극도로 졸렬하고 묘하게 그려질 수 있다. 기푸가가 그를' 점화의 아름다움' 이라고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관건은 어디에 있는가, 옥자가 1, 200 자를 말하려 한다면, 쫑쯔 십자가를 세고 스스로 즐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가난에 대해 말하자면, 필치가 천 마디 같다. " ("인의염치인용론") 이런 전기, 서사, 역사는 단편 소설' 삼매' 를 얻었다.

장대물산이 풍부해서 산수원림에 매료되었다. 이것은 만명 명사가 청고와 기속을 표방하는 한 가지 방식에 지나지 않는다. 산수든 원림이든 장대는 조용하고, 멀고, 자연스럽고, 소박한 것을 숭상한다. 이런 심미적 재미와 추구는 그의 스케치에는 반영되어 있다. 그는 "서호는 정말 강남의 아름다운 곳이다. 그 안에 들어온 사람들은 그들의 눈은 아름다움에 싫증이 나고, 그들의 귀는 노래에 싫증이 난다. 깊은 계곡을 찾으려면 도원 집수, 서계가 가장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또' 사슴과 사슴 먼지' 로 시작하면서 은인을 부르지 않고' 원한이 있다' 고 말했다. ("서호몽 서계") 그는 운지관을 "소박한 정자" 라고 칭찬했다. 나는 이 정자를 지었는데, 정자 밖에는 서까래, 가바, 정자 안에는 문도 없고, 문턱도 없다. 이것은 의도적이다. "("도안몽 이운지정 ") 그가 감상하는 것은 헌화정에는' 벼랑 위의 고목, 숲면보다 높다',' 가지소용돌이',' 돌엄지손가락 윤곽',' 물 사이에 있다' 는 것이다. 정자는 어색하지 않고 어색하지 않다. 건물도, 플랫폼도, 의미도 무궁하다. " 나중에 "무학 아저씨는 광릉으로 돌아갔고, 배원정이 여기서 시험해 보았다. 대, 정자, 복도, 잔도. 바닥 측 에 따르면, 또한 교회, 파빌리온, 매화 주위. 클릭합니다 장 다이 (Zhang Dai) 는 이러한 자멸적인 관행에 동의하지 않고 "상처를 입히고, 상처를 입히고, 따돌리고, 지역 능선과 적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안맹유화선갈") "도안맹판장백" 에서 그는 "땅은 반드시 역사가 있고, 이름은 반드시 옛것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대사의 학문이다. 하지만 복숭아는 개울이고, 메이는 섬이고, 대나무는 숲이다. 너는 자신을 집이라고 부를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일각, 일산 일곡, 배치와 명명은 주인의 고아한 학식과 그의 예술적 개성과 정취를 반영해야 한다. 이것은 장대산수 소품이 추구하는 심미적 재미이자 그 시의 소품의 기준이다.

장대품의 시예는 얼음과 눈을 비유로 하여 생기와 진기를 숭상한다. 그가 말하길, "개빈의 얼음과 눈은 뼈에 있고, 신은." \ "카디프 시, 혈액 묶여, 사지 폐기물. 빙설로 목욕하지 않으면 그 시는 가난할 것이다. " ("빙설 일권") "거문고를 타고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연기를 하고,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시를 쓰는 것은 모두 화를 내는 데 쓰인다. 화가 나면 부족한 것을 깨끗이 한다. 이런 분노를 잃은 사람은 결국 부스러기가 될 것이다. " 그는 시를 평론하고 거짓을 주장했다. 빙설정신이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며, 시보다 더 깊다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게세의 시는 이 숫자밖에 없다. 전문가의 손에 있기 때문에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통 사람이 넘어지면 악취가 난다. "("얼음과 눈 한 권 순서 ")" 그래서 시는 텅 비어 있어 묘시이다. " 하지만 그가 주창한 빈영은' 집행자' 가 아니라' 실실' 의 근본인' 세상의 고체, 빈 영의 아버지' 였다. 따라서, 나무 ruojian, 불꽃 은 침투 할 것이다; 그것이 단단하다면, 그것은 매우 클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또한 진실과 친밀함을 주장했다. "용고기를 먹는 것은 돼지고기를 먹는 맛이 진실이 아니다. "귀신의 출현은 개와 말의 모양이 가깝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심미 추구는 그의 창작 실천에 반영되어 그의 잡문이 "텅 빈 영과 영롱한 정신을 가지고, 그 필묵을 찾지만, 소유는 없다" 고 했다. ("서호몽") 이것은 세속적이고 우아하며 진실하고 텅 빈 경지이다.

장 다이 (Zhang Dai) 는 시와 그림의 창작이 의도적이거나 의도적 일 수 없으며 선을 강요 할 수 없다고 믿는다. "시로 그림을 그리면 그림을 잘 그릴 수 없다. 그린 시가 시라면 시는 가난할 것이다. " "이 점에서 시의 그림은 견고하지는 않지만 가슴 속의 산천 협곡은 그리 멀지 않다." ("그리고 바오") 사람이 세상에 선을 행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선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고대의 기서묘화는 모두 무심코 붓을 떨어뜨려 갑자기 얻은 것이다. 예를 들어,' 란정집' 과' 연의 다툼' 은 모두 초안이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복사했지만, 여전히 최초 버전에 이르지 못했다. "("오발로 비구니 암자를 놀리다 ") 오히려" 과숙티가 떨어지고, 물이 도랑에 닿는다. "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비묘 비문") 한편, 그의 동생 장 "명시선" 을 비판하며 "마음이 정해지지 않고, 눈이 정해지지 않고, 평가가 없다" 고 비판했다. "종을 버리고 왕력을 밀어내라" ("이유동생과의") 를 주장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제각기 특색이 있다. 그의 창작은 광범위한 학습과 다른 사람의 본보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풍격을 형성할 수 있다. 그는 "고대인들은 산수수를 기억하고, 태원엔 () 에 너무 많이 기억하고, 그 다음은 유자후 () 이며, 근세에 원중랑 () 이 있다" 고 생각한다. ("루산 2 기") 그는 제왕의 길이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산수 스케치는 "필이 녹는다. 그 여행기에는 이도원의 보아오, 유동인의 생활이 신랄하고, 원중랑의 리시, 왕계충의 유머가 있다" 고 말했다. (제나라 지아 \ "서호 꿈 \") 물론, 앞서 말했듯이, 장 다이 의 풍경 스케치, 그리고 리우 Zongyuan 의 불만 은 제나라 백석 이 말한 적이 없다.

그는 한때 득의양양하게 자랑했다. "나는 평생 고집이 세고, 작은 스카프 하나, 작은 소매 하나, 한 번 보면 도안인인 줄 알았는데, 아직 유명인이 되지 않았는데, 왜 수인에게 집착할 필요가 있는가?" 이것은 그의 개성일 뿐만 아니라 그의 스케치의 예술적 개성이기도 하다. 그의 소품에는 스승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맛도 벗고 줄도 벗는다." " ("후기 Qizhi 상 그림") 문무정법, 문무정틀, 문장 기괴함, 단어의 변화변화,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사치스럽지 않고 조각하지 않는다" 고 썼다 마음대로 경황이 오고, 펜이 눈과 함께 전해지다. 한가한 꽃과 새, 예상치 못한 구름, 정말 기묘한 것이 하나 있는데, 사람들은 알 수 없지만 자신만이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타일로 볼 때, 그의 소품은 서위처럼 소탈하고, 종랑처럼 자연스럽고, 사고처럼 재치 있고 재치있고, 박채장의 기초 위에서 또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게임과 관련되어 있지만, 흥미진진하고, 의논하기 쉽고, 자유자재로 독자들을 현혹시킨다." ("오추억의 꿈") 그래서 장다이는 만명의 잡문 대사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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