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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문화

1. 불교 문화

불교는 고대 인도에서 시작되어 실크로드를 통해 중앙 평원에 전래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동한(東漢) 영평(永平) 시대(58~75년) 인도 승려들이 모텐과 주파의 사진을 들고 우타이산에 와서 한나라 명 황제를 위해 불교 사찰의 부지를 고른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타이후이 거리 뒤편 언덕이 석가모니가 세웠다는 링지우 봉우리와 매우 흡사한 것을 보고 낙양의 백마사(자신들도 세웠다)에 이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불교 사원인 다푸 링지우 사원을 세웠는데, 나중에 시안통 사원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불경인 와다얀경에는 "북동쪽에는 양청산이라는 곳이 있다. 옛날부터 모든 보살들이 그 가운데서 멈춰 섰다. 현존하는 보살 만주스리와 그의 가족, 만 명의 모든 보살들이 그곳에서 설법을 하곤 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포조다라니경》에는 "부처님께서 바즈라에게 내가 죽은 후 남쪽 섬의 북동쪽에 큰 지진이 일어났다고 말씀하셨다. 그 안에 만주스리 아이가 행진하며 살았던 오탑이라는 산이 있었는데, 그 산은 중국의 모든 중생들의 말씀이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경전은 싯다르타 고타마의 말씀입니다. 2,500여 년 전에 고대 인도 부처님은 우타이산이 중국의 멋진 세계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싯다르타 고타마 이후 인도 승려들이 여러 번 만나고 제자들이 싯다르타 고타마의 담론을 추가하기 위해 재전승했기 때문에 이 진술은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은 고타마 사후 500년 후, 즉 중국에서 동-서양의 전환기에 해당하는 시기였습니다. 그 모임에서 위의 경전이 추가되었을 수 있습니다(그때는 이미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였습니다).

경전의 출처가 무엇이든 간에 우타이산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4대 불교 산 중 첫 번째 산입니다. 이를 통해 불교는 다시 북쪽으로 퍼졌습니다. 북위 왕조 이전에 이미 북동쪽에서 이주해 온 흉노족에게 불교가 영향을 미쳤습니다. 따라서 투오지안은 중앙 수도인 다통에 들어간 후 다통 운강, 타이위안 천룡산 석굴, 낙양 룽먼 석굴에서 차례로 석굴을 발굴했습니다. 산시 협곡은 동굴의 남쪽으로 통하는 관문이 되었습니다. 투오지안 사람들은 불상을 새겼는데, 운강 석굴의 주굴에서 가장 큰 석불은 당시의 왕(샤오원 황제의 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룽먼 석굴을 발굴할 때 우제천은 샤오원 황제의 스타일을 배워 가장 큰 좌상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대통의 운강 석굴

북위 왕조는 불교를 믿었으며 우타이현의 부구사, 다이현의 조국관(옛 천태사), 자오청의 수안중사 등이 모두 그 시기에 지어졌습니다. 중국에는 당나라 시대 목조 건축물이 5곳밖에 없으며, 그중 4곳이 산시성에 있습니다. 우타이산에 있는 난찬사 대당, 베이가쿠사 대당, 천태사 부드러운 전당, 리청의 왕광런 사원이 바로 그것입니다.

당나라는 중국 불교의 부흥의 첫 번째 정점이었습니다. 불교 경전에 담긴 석가모니의 거룩한 말씀에 힘입어 대만과 그 주변에 우타이산 사원이 생겨났고, 당나라 중기에는 우타이산에 64개의 사원이 있었습니다. 전성기에는 북제(北齊)에 72개의 사찰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완리 시대에는 90개, 청나라 초기에는 104개로 늘어났고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사원은 심하게 훼손되었습니다. 당시 우타이산에는 스님과 수녀가 20~30명에 불과했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바로잡았죠. 오늘날 우타이산 타이화이 주변에는 50여 개의 사찰과 3,000여 명의 승려와 수녀가 있습니다. 불교 제자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훼손된 사원이 재건되었습니다. 거의 매년 새로운 플라스틱 불상이 사원에 등장하면서 낡고 버려진 많은 사원도 새 생명을 얻었습니다.

청나라 정부의 지원으로 우타이산은 티베트와 몽골에서 온 수많은 라마들을 수용했고, 보리달마봉은 티베트 외에도 내몽골, 산시, 간쑤, 닝샤에서 청해에 이르는 모든 라마를 관리하는 라마 행정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공화정 시대까지 젠하이 사원은 여전히 티베트 군인 중대에 의해 관리되었습니다. 오늘날 우타이산에 가면 승려의 약 3분의 1이 라마입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동안 엎드려 있고 빠르게 회전하는 불교 건축물은 베이징(용허궁)을 제외하고는 본토에서 볼 수 없는 티베트 불교의 특징입니다. 따위안 사원의 백탑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높이(56.4미터)이며, 우타이산에는 본토에서는 보기 드문 티베트 병탑을 비롯해 수십 개의 백탑이 있습니다.

정토종은 동진 시대 후이윈현에서 창건되었고, 북위 시대에는 연문 탄루안이 자오청의 쑤안중 사원에서 정토종을 창건하여 펜반파 시안을 인도에 보내 당나라 승려들 앞에서 법을 구하도록 했습니다.

산시는 중국의 "고대 건축의 보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주로 불교 사원에서 물려받은 것이며, 도교, 유명인 사당 및 극소수의 주택에 속하는 것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사원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은 불상입니다. 색색의 플라스틱 불상 중에서 산시성에는 세 가지 주요 불가사의가 있습니다. 첫째, 진즈사 성모병원에 있는 42개의 궁녀상은 보살을 가볍게 조형하는 일반적인 사찰의 전통과 달리 송나라 시대 궁궐의 모습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상입니다. 각기 다른 자세와 생생한 표정, 허름한 옷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메이란팡 사부는 이 그림을 보고 외쳤어요. 고대 시녀의 살아있는 표본으로 북경가무단의 키와 체격에 가장 적합한 신체적 모델이며 현재 국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현 샤오시천의 '공중부양 조각'으로, 불상을 사원의 기둥과 대들보, 벽에 배치하여 마치 공중에 매달려 있는 듯한 입체적인 조각을 한 것입니다. * 공작, 학, 앵무새, 사자, 코끼리, 호랑이 등 많은 새와 동물을 포함한 명나라 시대의 불상 1030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우타이산에 있는 금각사에도 이런 종류의 매달린 조각품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거대한 청동 불상입니다. 진구사 본당에는 높이가 각각 20미터인 두 개의 석가모니상이 있는데, 금동 발가락이 노출된 금토 표면 아래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무로 만든 불상을 금토로 감싼 것으로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금토로 감싼 거대한 플라스틱 청동상으로 밝혀졌습니다.

진지 성모당에 있는 송나라 시녀상

잉셴 목탑

불교 건축물과 함께 있는 탑은 3층, 5층, 7층, 13층까지 모두 홀수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벽돌과 나무, 스테인드글라스 또는 전체가 나무로 된 구조로 지어지기도 합니다. 산시성에는 200개가 넘는 고대 탑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잉셴 목탑(1056)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목탑으로 높이 67미터, 팔각형, 9층의 명암과 6개의 처마가 있으며 랴오 왕국의 렌이 황후가 수리한 것입니다. 북방 소수민족이 한나라 지역에 들어오자마자 불교에 동화되었음을 반영합니다. 셴베이 이전에는 요와 진, 그리고 원, 만주, 청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산시성에서 유명한 탑으로는 홍동의 광성사 언덕에 있는 홍페이탑이 있는데, 우타이 사자굴과 마찬가지로 화려한 유약을 칠한 탑입니다. 또한 용지에 있는 잉잉탑은 돌을 쳐서 개구리 소리를 내는 특별한 음향 효과가 있는데, 이는 13개의 계단 처마에서 반사되는 음파에 의해 발생합니다. 우타이산의 시안통 사원에는 철탑과 구리탑이 있으며, 타이위안의 쌍둥이 탑(1608년)은 높이가 55미터로 중국에서 가장 높습니다.

2. 도교 문화

도교는 춘추 시대 노자와 장자에서 시작되어 한나라와 당나라에서 번성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에서 절정을 이룬 중국 고유의 종교입니다. 불교는 내세를, 도교는 현세를 실천합니다. 이 세상에서는 불멸과 장수를 추구하지만 아무리 수행해도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아무도 내세를 볼 수 없으니 불교가 내세에 대해 추구하는 것만큼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불교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희망을 주기 때문에 도교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유교 고전 외에도 도교의 주요 물리적 유산은 물론 그 안에서 숭배하는 신들을 포함한 도교 사원입니다. 산시성의 주요 도교 사원은 베이웨산맥의 헝산(恒山), 뤄량산맥의 우당산(武堂山), 타이항산맥의 남쪽 산기슭에 있는 주에산, 중탸오산맥의 서쪽에 있는 우라오봉, 황하의 용레궁(永樂宮) 등입니다.

중국 5대 산의 전설은 순 황제와 상나라에 의해 봉인되었습니다. 어쨌든 진시황은 오산에 참배하러 갔어요. 베이웨헝산은 해발 2016미터입니다. 헝산 산맥에서 가장 높지도 않고 두 번째로 높지도 않은 다섯 번째, 가장 높은 찐빵끝보다 400미터 낮지만 오산 중 가장 높은 산입니다.

도교 건축은 불교 건축과 달리 세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째, 하늘에 더 가까이 가기 위해 산봉우리 정상에 더 많이 지어졌고, 둘째, 산길을 따라 산기슭에서 시작하여 고립된 작은 전각까지 산 정상에 이르기까지 작고 흩어져 있으며, 셋째, 북우당산의 뱀과 거북이, 제산의 귀신이 올라간 북위 페이라이 봉, 칠카드봉 중 우라오 봉 등 신성한 맹수들이 자주 침범하는 곳입니다.

중국에는 바다 건너 여덟 개의 신선이 있으며, 인간을 신선으로 수련한 신선입니다. 베이웨헝산은 장왕이 자주 찾는 곳으로, 그가 탄 당나귀 발굽 자국이 남은 산길은 사실 여러 개의 둥근 구덩이의 풍화 부식으로 형성된 고대 해변 해조류 암초입니다. 장은 당나라 서안종 황제의 딸인 공주와 결혼하여 우라오봉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바위에는 당나귀 발굽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우라오봉은 루동빈이 태어난 곳이자 그가 불로장생한 곳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우라오봉의 다섯 장로는 복희의 진정한 제자들이었으며, 이 봉우리에 머물며 후투루오슈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다고 합니다.

황룡협곡의 왼쪽, 100미터 절벽의 아래쪽에는 행궁사원이 있습니다. 북위 왕조에 지어진 이 사원은 원래 불교 사원이었습니다. 진나라 이후 불교, 도교, 유교가 통합되었으며 청나라 말기부터 1960년대까지는 도교가 주요 종교였습니다. 사실 행잉 사원은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사원은 바위면에 구멍을 뚫고 돌을 깎아 기둥에 끼워 넣어 수직 나무로 외부를 지탱한 나무 기둥 위에 지어졌습니다. 실제로 매달려 있는 것은 2층과 3층 사이에 매달린 복도가 있는 세 개의 파빌리온입니다. 걸을 때마다 바닥이 흔들려서 무섭습니다.

헝산콩쉔 사원

진청의 주산 도교 사원에는 산 정상에 한 쌍의 옥구처럼 돌출된 두 개의 돌봉우리가 있습니다. 중추절에는 두 봉우리 사이로 달이 떠오르기 때문에 달을 감상하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리청용궁은 루동빈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도교 사원입니다. 벽화로 유명한 원나라 때 지어졌으며 면적은 65,438+0,000㎡다. 1956년 싼먼샤 저수지가 건설되면서 루이청과 용러궁 모두 홍수 지역에 속해 국가가 많은 돈을 들여 용러궁을 모두 철거하고 침수되지 않은 2급 테라스에 재건했다. 벽화 프레스코화는 먼저 두껍게 만들고 보강 한 다음 하나씩 잘라낸 다음 완성 후 전체를 조립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중국 최초의 수자원 보존 공사이며 고대 건물 전체를 이전하는 것입니다.

20세기 말, 산자 그룹 투자 및 개발에 의한 지에시우 몐산은 총 654.38 + 0만 위안의 투자로 산 중턱에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산 중턱에 건설되었습니다. 새로운 도교 사원은 6,543,800+ 평방미터의 면적에 7~8개의 건물 * *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0~60미터 높이의 거대한 궁전은 대부분 승강기가 있어야 오르내릴 수 있으며, 모두 도교의 모든 부처에게 헌정된 금빛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산 전체에 수천 명의 수행원이 배치되어 있고, 교통 분대가 산의 교통을 관리하며, (가톨릭의 이름으로) 합창단이 도교 의상을 입은 20명의 젊은 남성과 20명의 젊은 여성이 도교 음악을 연주하고 도교 경전을 노래합니다.

몐산은 원래 춘추시대의 충신 제수에게 바쳐진 곳이었지만, 제수는 유배지에서 굶주리고 추위에 떨던 총애를 위해 자신의 몫을 끊고 총애를 먹여 살렸다. 그러나 진나라로 돌아와 보이지 않는 은신처가 되어 명산으로 숨어들었는데, 원공이 명산을 불태우려 하여 강제로 나오게 하자 감사한 마음에 어머니와 아들만 산에서 불태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사원은 제사를 위해 지어졌습니다. 오늘날 먀오지에와 지펀의 지에지 더미는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동반자 건물이었고, 도교는 몐산을 주재합니다.

도교는 무위, 수양, 연금술을 강조하여 공허를 채우고 나중에 음양의 화해, 시종 예술의 변형의 극단적 인 부분을 옹호하여 황제의 깊은 호의를 받았기 때문에 상류층 지위가 매우 높습니다. 불교에 비해 도교는 탑을 짓지 않고 동굴도 적습니다. 진시 북서쪽에 있는 샨룽 석굴만이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와 명나라에 걸쳐 확장된 도교 석굴입니다. * 8개의 동굴과 65개의 석상이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도교 석굴 단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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