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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질문 1: 문화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문화 산업은 주로 9 가지 주요 범주로 구성됩니다.

첫째, 뉴스 서비스, 주요 범주는 저널리즘입니다.

둘째, 출판 및 저작권 서비스, 주로 도서, 신문, 시청각 및 전자 출판물 및 저작권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셋째, 라디오와 텔레비전 영화 서비스는 라디오, 텔레비전 및 기타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라디오 및 텔레비전 전송 및 영화 제작 및 배포를 의미합니다.

넷째, 문화예술 서비스, 주로 문예창작, 공연 및 공연장, 문화보호 및 문화시설 서비스, 문화연구 및 문화공동체 서비스, 기타 문화예술 서비스 5 개 부분을 포함한다.

다섯째, 인터넷 문화 서비스는 주로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의미하며 인터넷 뉴스 서비스, 인터넷 출판 서비스, 인터넷 게시판 서비스 및 기타 인터넷 정보 서비스의 네 가지 범주를 포함합니다.

여섯째, 문화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주로 관광 문화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문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일곱째, 기타 문화 서비스는 주로 문화 예술 경영 대리 서비스, 문화 제품 임대 및 경매 서비스, 광고 및 전시 문화 서비스를 가리킨다.

여덟은 문화용품, 설비 및 관련 문화상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아홉은 문화용품, 설비 및 관련 문화상품의 판매이다.

지역마다 문화산업 발전 계획이 다르다.

질문 2: 문화 산업에는 어떤 산업이 포함됩니까? 문화산업의 범위는 1 입니다. 도서, 신문의 출판, 제작, 발행 등 실물 형식으로 대중에게 문화 상품을 제공하는 오락 제품 활동. 2. 대중이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문화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예: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영화 서비스, 문화 공연 서비스 등) 를 제공합니다. 3. 문화재와 유산 보호, 도서관 서비스, 문화, 사회단체 활동 등 문화관리와 연구서비스를 제공한다. 4. 문화오락제품에 필요한 설비와 재료를 제공하는 생산판매 활동 (예: 인쇄장비, 문구 등 생산경영 활동). 5. 문화오락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설비와 물품의 생산판매 활동 (예: 방송설비, 영화설비의 생산경영 활동). 6. 기타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활동 (예: 공예 미술 및 디자인).

질문 3: 문화 산업의 분류와 요약은 무엇입니까? 문화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문화 산업은 새로운 문화 발전 형태와 문화 현상으로서 이미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반세기 넘게 연구되었다. 세계 문화 발전의 물결 속에서 문화 산업의 개념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내포는 나날이 풍부해지고 있다. 전문가와 학자들은 문화산업의 개념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했지만, 지금까지 권위 있고 표준적인 정의가 형성되지 않았고, 통일된 명칭도 형성되지 않았다. 문화산업의 개념과 분류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중서구 문화산업 이론의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어 국내 문화산업의 이론 연구를 촉진하고 신시기 문화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키워드 문화 산업 개념; 분류

문화산업' 의 개념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시어도어 아도노 (Theodor Adono) 와 맥스 하모 (Max Harmo) 가 1947 년' 대중문화' 에 대한 논란과 비판에서 비롯됐다. 그들이' 문화산업' 을 연구에 포함시킨 이래로 문화산업의 이론과 실천 연구는 학술계와 각국의 높은 관심을 받아 왔으며, 문화산업의 변화와 발전은 각국 경제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현재 우리나라 학술계에서는 문화산업도 내포가 풍부하고 여러 의미를 지닌 개념이다.

첫째, 문화 산업 개념의 차별화

현재' 문화산업' 의 개념을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렵다. 만약' 문화' 가 가장 넓은 의미의 인류학적 의미에서 독특한 집단이나 사회 집단의' 생활 파노라마' 라면, 모든 산업이 문화 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다. 모든 산업이 문화의 생산과 소비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문화를' 사회질서 전파, 재창조, 체험, 탐구에 필요한 기호 시스템' 으로 정의한다면' 문화산업' 이라는 단어의 표현과 사용은 더욱 정확하고 엄격해질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문화산업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의미 생산과 가장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업 단위 (주로 영리문화기업을 가리키지만 때로는 공공문화기구, 전국기구, 비영리기구도 포함됨) [1]. 따라서 문화산업의 정의는 대부분 방송 텔레비전, 도서 신문 출판, 광고, 공연 예술을 포함해야 한다. 이 모든 문화활동의 주요 목표는 관객과 소통하고, 텍스트를 만들고, 결국 문화상품으로 관객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넓은 의미에서, 모든 문화 상품은 텍스트이지만, 누구나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인지편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어떤 개념은 심지어 자주 섞여 있다.

(a) 문화 산업 및 문화 사업

문화 산업과 문화 사업은 상응하는 개념이다. 오랫동안 문화산업과 문화사업은 많은 장소와 분야에서 혼동되어 왔으며, 사람들은 양자가 여러 방면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했다. 사회생산력의 진일보한 해방과 시장경제체제의 점진적인 보완으로 첨단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현대생산방식의 부단한 보완으로 문화산업은 점점 대중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신흥 산업이 되고 있다. 문화산업과 문화사업은 중국 문화산업 발전의 양익이다.

일반적으로 문화사업은 * * * * 를 주도하고 공익성을 가지고 있으며, 무차별적인 공공문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킨다. 문화 산업은 시장이 주도하며 조작성이 있다. 주로 시장을 이용하여 자원을 배치하고, 문화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더 많은 비공익성 자원과 민간 자본을 동원하여 문화시장을 활성화시켜 풍부한 문화상품과 서비스로 다양한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2] 자금원으로 볼 때 문화사업의 생산자본은 국가나 사회통일이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그러나 기업 상품 생산의 자금원은 다양한 정도로 다양화되어 민영경제가 문화산업 경영 분야에 광범위하게 흡수되고 있다. 관리체제상 문화사업은 통상 공익성 관리체제를 실시하고, 문화산업은 상업기업화 관리체제를 실시한다. 규제 방식에서 볼 때, 국가는 주로 조세 정책, 법률 제도, 가격 레버리지를 통해 간접적으로 기업을 규제하고 인도한다. 반면에 문화사업은 주로 국가가 감독한다.

문화 사업의 특징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 번째는 사회복지다. 도서관, 박물관, 문화관, 미술관 등과 같은 공익성 문화 사업의 대부분은 국가 투자에 의해 관리되고, 일상적인 경비를 충당하며, 당연히 사회 전체 시민이 소유해야 한다. 둘째, 사회 ... >>

질문 4: 창조 문화 산업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포함합니까? 문화 창조 산업은 주로 방송 영화, 애니메이션, 시청각, 미디어, 시각 예술, 공연 예술, 기술 및 디자인, 조각, 환경 예술, 광고 장식, 서비스 및 처벌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서비스 분야의 창조적 집단을 포함한다.

질문 5: 현대 문화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현대문화산업 체인의 개념은 경제활동이 서비스, 정보, 문화이며, 현대경제는 첨단 기술, 고문화부가 가치 경제를 주도하는 맥락에서 제기되고 있다. 이 새로운 산업 체인의 상류는 문화유산의 디지털화와 대량 문화 내용의 업로드이며, 하류는 소비정보기술 제품의 보급과 정보문화오락제품의 대규모 마케팅, 그리고 대중문화예술기호가 전통업계에서 보편적으로 응용되고 있다.

특징은 신형 산업 체인으로서 문화산업의' 내용이 왕이다' 는 산업적 특징과 정보기술과 문화산업의 융합으로 콘텐츠 산업의 부가가치능력이 배로 늘면서 콘텐츠 산업의 산업 체인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산업 체인은 더 이상 세로가 아니라 세로와 가로의 복합 구조이다.

추가 정보

산업화 발전에는 완전한 산업 체인 지원이 필요하다. 중국 문화산업은 반드시 산업 체인을 건설해야 규모 효과와 상호 작용 효과를 낼 수 있다. 기업 지도자의 소재업계에 대한 안목과 판단은 어느 정도 기업의 발전을 결정한다. 생존 환경이 만족스럽지 못한 민영기업에게 이런 비전은 생존의 필수조건이다. 국제대그룹을 앞두고 중국 문화산업은 "하나의 보병 단위와 같이 다른 입체다병종과 육해공 경쟁을 벌이고 있다" 고 말했다. 과거에는 계획체제 하에서 문화산업은 모두 독특하고, 연극을 하고, 음향을 하고, 출판을 하는 것은 모두 각자 정치를 하고, 서로 연락이 없었다. 외국 최대 언론사는 내용도 생산하고 각종 제품도 출시한다. 디즈니, 타임 워너, 소니도 마찬가지죠.

국내에서 문화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과 과학연구소는 이론과 실천에서 중국 현대문화산업 체인을 구축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이는 현재와 미래의 문화산업화 건설의 중점이자 핫스팟이다.

질문 6:' 삼상' 문화산업은 무슨 뜻인가요? 저는 문화산업관리과를 졸업했습니다. 내 의견을 말해 보자. 첫째, 문화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유네스코의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는 문화산업은 산업 표준에 따라 문화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복제, 저장 및 분배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그것은 문화 상품의 산업화 표준화 생산, 유통, 분배 및 소비의 관점에서 정의됩니다. 유네스코의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는 책, 신문, 전자간행물, 오디오 제품, 오디오 제품 등과 같은 제품만을 포함한다. ) 산업화 가능한 생산과 네 가지 주요 특징 (즉, 생산 과정 시리즈화, 표준화, 분업화, 소비 대중화) 및 관련 서비스에 부합하지만 무대 공연과 조형 예술의 생산과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는다. 사실 세계 각국은 문화산업에 대해 통일된 견해를 갖고 있지 않다. 미국은 문화 산업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저작권 산업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데, 주로 문화 상품이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는 관점에서 정의된다. 일본은 모든 문화 관련 산업이 문화 산업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공연, 전시, 언론 출판 외에도 레저, 방송, 영화, 스포츠, 여행 등이 포함된다. 이들은 이를 콘텐츠 산업이라고 부르며 콘텐츠의 정신적 속성을 강조한다. 2003 년 9 월 중국 문화부는' 문화산업 발전을 지지하고 촉진하는 것에 관한 몇 가지 의견' 을 제정하고 발표해 문화산업을' 문화제품 생산과 문화서비스 제공에 종사하는 경영산업' 으로 정의했다. 문화산업은 문화사업에 상응하는 개념이며 둘 다 사회주의 문화건설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화산업은 사회생산력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우리나라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점진적인 보완과 현대생산방식의 끊임없는 발전에 따라 발전한 신흥산업이다. " 2004 년 국가통계청은' 문화 및 관련 산업' 을 대중에게 문화 오락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및 이러한 활동과 관련된 활동으로 정의했다. 그래서 중국의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는 * * * 문화오락이며, 국가의 이데올로기문화사업과는 다르다. 2004 년 국가통계청은 중앙선전부 국무원 관련 부처와의 연구를 바탕으로'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 를 제정했다. 국가 관련 정책과 과제팀의 연구 목표에 따라 우리나라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문화 및 관련 산업의 개념을 대중에게 문화 오락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및 이러한 활동과 관련된 활동으로 정의한다. 이 개념에 따르면 문화산업의 범위는 1 이며, 실물 문화상품을 대중에게 제공하는 오락 제품 활동 (예: 도서, 신문 출판, 제작, 발행 등) 이다. 2. 대중이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문화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예: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영화 서비스, 문화 공연 서비스 등) 를 제공합니다. 3. 문화재와 유산 보호, 도서관 서비스, 문화, 사회단체 활동 등 문화관리와 연구서비스를 제공한다. 4. 문화오락제품에 필요한 설비와 재료를 제공하는 생산판매 활동 (예: 인쇄장비, 문구 등 생산경영 활동). 5. 문화오락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설비와 물품의 생산판매 활동 (예: 방송설비, 영화설비의 생산경영 활동). 6. 기타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활동 (예: 공예 미술 및 디자인). 문화산업은 중국의 유일한 길이 아니다: 이것은 확실하다. 선진국들은 미국의 할리우드 (영화 산업), 일본의 애니메이션 수출 (애니메이션 산업) 과 같은 문화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문화산업은 관련 범위가 넓기 때문에, 많은 제 3 산업은 모두 문화산업 범주에 속한다. 문화 산업의 발전은 반드시 중국의 경제 건설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문화의 길을 잘 갈 것인가: 이것은 나만의 관점에서만 이야기할 수 있다. 우선 국민의 자질과 문화 소비 수준을 높여야 한다. 둘째, 문화 산업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셋째, 문화사업의 점진적인 산업화는 자금 투입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체제인데, 이것은 국가 정책에 달려 있다. 기본적으로 문화산업 종사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외국의 우수 사례를 참고해 자신의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질문 7: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문화산업은 많은 하위 업종을 포괄하고 있으며 촉각은 우리 생활의 구석까지 뻗어 있다. 17 회 6 중 전회가 문화산업의 왕성한 발전을 지지하는 관련 정책을 내놓으면서 우리 문화산업은 더 큰 발전공간과 문화산업 관련 인재가 역할을 할 수 있는 넓은 플랫폼을 얻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주로 도서 출판업, 신문매체업, 방송영화업, 애니메이션업, 인터넷문화업, 연예업, 광고업, 여가업 (스포츠 대회, 레저 엔터테인먼트, 문화관광업 등) 을 포함한다. ) 및 전시 산업.

질문 8: 문화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문화관리는 문화산업관리학과의 약칭이다. 문화산업, 즉 문화상품을 생산하고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행동과 활동, 공연업, 영상업, 출판업, 신문, 인터넷업, 엔터테인먼트, 광고업, 컨설팅업, 기획업 등 업종은 2004 년 고교에 새로 개설된 전공이다. 수능을 겨냥한 새로운 전공으로 미술 음악 전공과 비슷하다. 하지만 그 장점은 수능 합격률과 합격률이 모두 위의 두 전공보다 높다는 것이다. 이 전공은 갓 태어난 지 5, 6 년이 되었지만 발전 추세는 매우 좋다. 현재 전국의 많은 고교들이 잇달아 이 전공을 개설하여 전망이 매우 좋고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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