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명산을 여행한 지 10 년 만에 산속에서 스스로 옷을 만들었다.
나는 결혼을 원하고, 늙은 청미와 손잡고 싶다.
풍습을 이해하지 못하면 순결을 잃고 위기를 겪게 된다.
징벌의 이름은 배우지 않고, 함락된 위세는 훼손된다.
나는 생사가 분리될까 봐, 결코 운산을 침범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 어느 날이든 망고 신발은 가볍게 날린다.
고개를 숙이고 발을 공경하고 고개를 들어 눈물을 흘리다.
영산은 흩어지지 않고, 8 부는 여전히 휘황찬란하다.
나는 쌍성에서 떠나 천도를 깨끗이 씻고 싶다.
죽계월을 한가롭게 놀다가 하늘이 푸르러졌다.
종소리가 손님을 집으로 데려다 주었는데, 그것은 계곡을 떠나기 아쉬워했다.
내 고향 산을 돌아보니 연말이면 돌아온다.
이것은 소동파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정거사에서 쓴 시 한 수이다. 이 시의 음조는 매우 낮아서 그의 심정을 반영한다. 이 시는 천년 불후의 것이다. 명대 가정의 비문은' 송대 수시 유순거사 시' 로 정거사 대웅전 () 에 우뚝 솟아 있다. 순거사는 시사비각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불가' 도 비범하다. 절 안의 어떤 제사 활동도 거의 불락이 없다. 곡조가 많다. 구가, 팔가, 사곡, 구걸식, 변조,' 산스크리트음',' 청악' 등이 있다. , 특히 불경용 악보' 풍자' (배서) 는 말할 수 없는 맛이 있다. 과거에는 순거사가 매일 상좌하고, 저녁에 모이고, 경을 낭독하고,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은 있었다. 매일독경 (즉' 선문 매일독경') 은 매일 진행되며, 기도는 언제 어디서나 외울 수 있다. 원로원에 참석할 때, 큰 비술 (전체 이름 "호로나나다나다엽관음 만트라"), 저녁 모임에서 심경 (반야폴로미도 심경), 경경 (반야폴로미도 심경), 경경 () 을 읽을 때, 큰 비술, 심경, 삼규오계 () 를 읽고, 대본종관음경 (대본종관음경) 을 읽는다 불곡의 음악은 거의 끊임없이 그물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일영' 에는 한 구절 (가사) 이 있다. "불산은 영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영산은 네 마음 속에 있고, 사람마다 영산탑이 있어 영산탑에 가서 공부해야 한다." 비구들에게 항상 부처를 생각하라고 일깨워라. "부처는 마음이고, 마음은 부처다." 좋은 일을 하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순거사와 스님의' 입버릇' 이 되어 언제든지 누군가가 경을 읽는 소리를 듣고 절 전체를 불락에 잠기게 했다.
위의 상황은 순거사가 예남의' 시성천국' 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것은 아름다운 풍경구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 예술의 매력을 지닌 영광스러운 장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