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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쑤 인과 절강 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오월 양국은 모두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깊이 축적된 고국으로 중화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사와 동아시아 문화사에서 모두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장강 이남 저장 일대의 광대한 땅을' 오월' 이라고 부르고, 이곳의 문화를' 오월 문화' 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져 있다. 두 곳의 문화는 상당히 * * * * 맞지만 자세히 조사해 보면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한나라에 이르러 그들은 이미 서로 구분할 수 없게 되었다

월문화의 기초는 7000 년 전의 함도 문화와 5000 년 전의 양주 문화이다. 그 발전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전 베트남 문화 단계 (구석기시대 말기-신석기 시대) 를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뻗어 장강을 남서쪽, 서북으로 이끌었다. 중월문화단계는 4,000 여 년 전 대우가 회지에서 제후를 소환하고, 먼저 우족을 선발하여' 여름 후국' 을 세우는 것을 상징한다. 후월문화 단계는 춘추시대의 월문화이다.

오문화는 강남 본토 문명과 중원 문명이 융합된 산물이다. 하무도 문화가 탄생한 후 양주 문화시대까지 태호 유역으로 전파되지 않았다. 3000 여 년 동안 태호 주변 지역은 어획을 위주로 농사를 보좌했다. 태백은 중원의 농경문명을 가져왔고,' 가시만 가득한 곳, 중국과 동풍' 으로 오지가 나중에 거주하게 했다. 오월 헤게모니에서 오국은 문화전략에서도 더 우세하지만, 이런 구도는 결국 부차한 실수로 바뀌었다. 그러나 오월 정치 군사 대립에도 불구하고 문화는 이미 서로 스며들고 상호 영향을 받아 강남 문화의 기지가 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오월' 는 이미 서로 가리지 않았다. 삼국 시대에 오동은 강동으로 나뉘어 슈웨이와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고, 강을 건너는 땅은 그 견고한 후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동, 강동, 강동, 강동, 강동, 강동, 강동) 5 대 10 국 시대에는 키안 () 을 왕으로 한 오월국이 설립되어 오월 정치 경제 문화 일체화를 더욱 실현하였다. 동진에서 남송에 이르기까지 북방 사람들의 세 차례의 대규모 남천은 오월 문화를 위한 자금과 기술뿐 아니라 북방 문화에도 녹아들었다. 송대 한영의' 전간집' 에는' 태호가 소대를 침범하고, 낮에 구름이 만리를 열었다' 는 시가 있다. 칼을 갈는 오중은 세외도원이 아니다. 대부분의 남방 사람들은 북방 사람들이다. " 남송 시대에는 오월 문화가' 상무' 의 전통을 완전히 버리고 숭무중교로 바뀌었다. 송원 시대에는 오월 문화의 우월성이 두드러져 문학 예술 과학 제조 등에서 북방보다 훨씬 우월했다. 명나라 중기 이후 해외 각국과의 교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오월 유행에 앞서 중국 자본주의의 싹이 거의 두 곳에서 동시에 발생했다. 명청 시대에는 강남 경제문화가 번영하고 강희의 시는' 동남쪽의 풍요로운 땅, 좌안 한쪽의 인문지' 가 강남의 진실한 묘사였다.

근대 이래 오월 문화는 상해에서 깊이 융합되고, 북승진, 남통항, 광동에서 동양과 유럽의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였다. 문화적 내포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겸용적으로 현대로 나아가다. 상하이를 선두로 삼으면서 강소성을 양익으로 하는 창강 삼각주 급등으로 오월 문화도 최대한 활성화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오월에는' 수문화' 가 있다.

오월 문화의 독창성은 지리 환경, 기후, 생활습관의 유사성에서 비롯된다. 이런 유사성은 의식주, 도덕윤리, 종교신앙, 민풍민속 등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오월 사람들은 모두 물에 따라 베갯강에 살고, 쌀을 주식으로 하고, 누에를 잘 짜고, 배를 잘 이용하는데, 그 사람은 비슷하다. "우 훅 제인 왕위" 는 고대부터 절묘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우수한 청동 주조, 발달한 조선업, 다채로운 도자기 수공예품, 그리고 나중에 발달한 방직가공업은 모두 오월이 소유하고 있다. 초기에는 오월 (WHO) 가 존 론, 버드 (Bird) 와 같은 종교적 신념을 가졌고, 나중에는 또 발전했다. 자율체계의 언어체계가 다르더라도 교류는 방해하지 않고 문화의 지역 융합에 도움이 된다.

오월수 자원은 풍부하고, 물망은 빽빽하고, 임강은 거주하며, 교통이 편리하다. 인민은 배를 잘 이용하고, 풍부한 수상 생활과 업무 경험이 있다. 오월 문화는 또한' 물 문화'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문화는 총명하고 민감하며 개방적이며 포용하며, 시세를 잘 살피고, 감히 탐구하고, 변화에 민감하며,' 현자 문화' 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물의 많은 특징들은 오월인의 피에 녹아들어 집단의 개성과 자질이 되었다.

오월 대지의 강, 호수, 해수 환경도 예리하고 진취적이고 용감하게 탐구하는 문화정신을 낳고 있다. 오 () 의 운하 () 를 파는 유리한 기구는 사방이 넓어지고, 악은 근면하고 은근하며, 영욕과 함께 분발, 분발, 분발, 강대한 정신적 특성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호하이나도 오월 문화의 개방, 합병, 합병, 합병을 모두 이루어 이질적인 문화 요소를 흡수하고 융합하는 데 능하며, 모든 역동적인 문화적 요소를 포용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새롭게 하고 포기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진 () 당 () 이래 이런 개방적이고 선량한 정신이 날로 강화되어 문화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하고 경제 발전을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했다.

당나라 이래로 오월 땅, 사회 안정, 명문족, 천하의 부는 대부분 강남에서 왔다. 중당 시대에 한유는 "천하를 주고 강남은 19 곳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전당서' 의 묘사는' 농사를 짓고, 칠주를 기르며, 그 사이에 고치세어소금, 반나절 의식주' 이다. \ "세 우 회의, yanjing Tongshan, 호문 큰 지아, 리 여기 모였다. 클릭합니다

경제의 번영은 문화를 존중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민속을 탄생시켰다. 오월 고대 문인들이 많고, 오월 서원이 많고, 도서관이 많다. 명대 장서는 대부분 강소강 일대이고, 강절서 화가도 적지 않다. 사쿠전서' 개정 당시 강소성과 절강성 지역에서 제공하는 도서 수도 전국 1 위, 2 위에 올랐다.

명청 시대에는 오월 문화가 성숙하고 순후하여 중원을 반포하였다. 소주와 항주의 지위가 매우 높고, 재재재자가 운집하여 문화예술이 번영하다. 강남의 자제는 줄곧 시험장의 주역이었는데, 특히 명청 () 두 세대였다. 1000 여 년의 과거사에서 * * * 596 명의 문장원이 생겨났고, 강소강 장원 수는 총수의 35% 이상을 차지했다. 청대 챔피언 1 14, 장쑤 49, 절강 19. 20 16 년 말 현재 신중국 1629 명의 양원 원사 중 강저장 () 국적원사 909 명이 56% 를 차지했다.

굵은에서 가늘게, 강건하고 부드러운 상제

봄과 가을 기간, 오월 헤게모니, 왕은 미색에 빠져 경적에 빠져 망국을 초래했다. 초기의 전설을 짓밟는 것은 오월 문화에 다른 역사적 태기를 붙인 것 같다. 추를 멸망시킨 후, 초초가 동쪽으로 확장되었다. 봄철 봉오와' 오범 14 년 통치' 로 초문화가 오국의 경제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월국보다 크다.

오기후환경조건이 우월하여 인민 생활이 비교적 넉넉하다. 백성들은 신선한 물고기와 새우를 즐겨 먹고, 맛은 담백하다. 바다의 육지일수록 고기잡이 계절에 상륙하는 해산물이 많을수록 소금에 절인 고기를 만드는 것이 좋다. 베트남인들이 물고기를 잡는 것은 얕은 태호보다 더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더 대담하고 난폭하다. 예술적으로도 그러하다. 오의 예술은 비교적 고아하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예를 들면 곤곡 평탄과 같다. 한편, 월지예술은 어느 정도 고대의 고박, 강건함, 서흥의 고강과 같은 서북 강진의 맛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남송 때 일부 학자들은 국가의 부흥을 보이콧하기 위해' 악즉법' 을 제안했다. 사오싱 27 년, 학자왕은 월국의 문화적 특징을' 너그럽게 원한을 갚고, 성공을 참는다' 고 요약했다. 인내 성사' 는 구월인들이 자신의 힘을 키우기 위해 자신의 수치와 분노에 보복하는 방식이다. 그것의 근원은 왕위 군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냉정함, 자제, 강인함을 강조하는 이런 정신은 오늘날 저장기업가의 창업, 특히 온주인의 집단투쟁에서도 볼 수 있다.

월지기원 문화에서' 와신상담',' 후한 복수, 양보성공' 의 성격은 역대 임전, 특히' 기개가 있는 문인' 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추근, 서석린, 추용, 노신 등은 근대에 나라를 뛰어넘는' 사' 의 대표로서 문인의 측면과' 투사' 의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 * * 일찍이 시가 말했다. "감호도 대만 명사의 고향을 건너는데, 너는 나라를 위해 마음이 아팠다. 검남의 노래 가을바람이 읊조리고, 한 가지 사건이 시낭에 담갔다. "

오월 문화적 차이의 원인은 다양하다. 환경 차이 외에, 오월 () 와 광둥 () 의 원시 문화도 서로 다른 역사적 연원이 있다. 오주주는 중원 문화의 영향이 크지만, 악주는 뚜렷한 본토 특색을 가지고 있어' 문야의 차이' 라고 부른다. 수맹 이후 고대 오국은 주금루 () 와 다른 중원 제후들과 왕래가 잦았으며, 외국 문명과의 특권을 누렸다. 횡단지는 일각, 다산, 임해, 중원과 접촉이 많지 않아 외래문화의 영향이 적다. 베트남은 오추 () 와 인접해 있었는데, 한때 양국의 종속국이었던 베트남은 자신의 독립을 유지하기 위해 폐쇄적인 전략을 채택해야 했기 때문에 더 많은 고고, 고박, 두터운, 호방한 야성적인 문화적 특징을 보존해야 했다.

풍습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일수록 더욱 원시적이다. 선진전적에는' 문신, 이를 썰고, 뿔을 앉는다',' 희생식, 선야성' 등 민속이 함축되어 있어 무귀신앙을 강조하며 중원 아미버의 예악문명과는 확연히 다르다. 용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원시 풍습도 베트남인의 고난과 위험을 반영한다. 고오문화에도 고월인의 낙인이 찍혔지만 중원 문화의 영향으로 변화가 일어났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은 월문화의 용기, 호방, 순순함을 만들었다. 그러나 오월 융합, 원주민 외천, 북방인 남천의 역사적 맥락에서 문화전승 주체의 변화에 따라 월문화가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월문화는 봉건 영주가 패권을 다투는 역사적 상황에서 형성되었지만, 나중에는 사슴을 쫓는 중원의 전쟁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중원 유민이 혼란을 피할 수 있는 곳이 되었다. 대량의 신사문인의 유입으로 월문화의 내포가 끊임없이 변하고 문풍이 나날이 번영하여 결국 명사들이 운집하고 인재가 배출되는 곳이 되었다. 생활환경의 점진적인 개선, 생활수준의 부단한 향상, 문화도' 속속' 에서' 야',' 굵게' 에서' 정' 으로의 전환을 촉진시켰다.

오월 문화적 차이는 상대적일 뿐이다. 역사의 진화에서 양강이 만나니 너와 나는 이미 서로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초기 오인의' 무예' 와' 죽음은 발생하기 쉽다' 는 것은 지혜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월인의 용감함과 강인함은 정교함과 우아함을 배제하지 않는다. 오월 문화는 박소미의 결합체로, 아속공유상의 산물이다. 하무도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상아조각' 새와 손동체', 양주 문화시대의 옥조각, 오월 헤게모니 시대의 정교한' 오갈고리 간열', 그리고 나중에는 화려하고 우아하다.

편집장: 문자편집: 진제목 출처: IC photo 사진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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