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복잡한 사회에서는 아무도 너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만으로는 전방에 험악한 도랑이 있더라도 열정적으로 통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 어려움에 신경 쓰지 말고, 그 장애물에 신경 쓰지 말고, 입가에 환한 웃음이 있다면, 어디에서 당신을 태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은 일종의 실천이다. 비바람을 겪을 운명이다. 울퉁불퉁한 가운데 우리는 용감함을 배웠다. 고난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무서움과 강인함을 배웠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세계의 변천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오승은이 쓴, 진현석의 사제 네 명은 삼세 강도, 팔십일난을 겪었다. 그는 자신의 상상력과 지혜로 4 대 스승이 천산의 저항, 어려운 길,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제자로 변신해 현장이 서천에 순조롭게 도착하는 능력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를 묘사했다.
생활은 여행이다. 내가 신경 쓰지 않는 것은 여행 중 풍경의 아름다움일 뿐, 너무 많은 집착을 가질 필요도 없다. 눈앞의 풍경은 아름다울 수 있지만,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다.
한 사람의 여행에도 여행의 피로가 있을 수 있고, 방해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눈앞의 풍경으로 인해 아름다울 수 있다. 그러나 이 땅을 탐내지 마라. 단지 미래 때문에 여기보다 더 좋은 풍경이 있을 수 있다. 그것은 여전히 그곳에서 네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네가 오기를 기다릴 것이다.
생활도 아름다운 거짓말이다. 그것은 생활의 구석구석에만 있을 뿐, 네가 발견할 때는 이미 늦었다. 천천히 느끼고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은근히, 생활의 모든 미세한 구석에 누워서, 그렇게 귀엽고 그렇게 장난이 심하다.
쉽게 발견되지 않는 거짓말은 우리가 동화의 색채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게 한다. 많은 고민도 없고 불필요한 슬픔도 없을 것이다. 동화의 세계에 살면서 우리는 눈부신 색채에 의해 길을 잃을 수 있지만, 우리에게 남겨진 것은 기쁨뿐 고민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명언)
거짓말, 아름다운 신세계. 생활에 속으면 언제나 행복하다.
2.' 예성도씨 이삼일' 을 모방하여 예성도씨가 2 월 1988+06 으로 죽었다고 썼다.
나는 그것이 음력묘년의 섣달 그믐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밤에 소식을 들었을 때, 밖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 복잡하고 우렁찬 목소리도 그를 보내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내 마음은 즉시 이중의 슬픔에 휩싸였다. 작별식에 참석하면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다.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다른 하나는 기념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하지만 질질 끌면서 3 개월이 지났다. 원칙에 따라 또는 의식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펜을 들어야 한다.
뭘 써요? 이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그는 성적이 많고 성취가 커서 쓰기가 어렵다. 둘째, 시신 작별식은' 예성타오 동지의 생애' 라는 글자를 인쇄하여 이미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셋째, 작품, 인물, 문학, 교육, 국어 등이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념은 써야 한다.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두 선을 따라 주제를 선택할 계획이다. 하나는 나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전스파' 에서 볼 수 없거나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다.
내가 Ye Shengtao 씨를 처음 만난 것은 1950 년대 초였습니다. 당시 나는 교재를 편집했고 그는 교재를 편집하는 데 앞장 섰습니다. 그 전에, 나는 당연히 그를 안다. 그때는 내가 학교에 다닐 때 새로운 문학을 많이 읽었던 때였다.
그때 그는 아직 잎의 이름을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노신은 달프와 비교했을 때 노신의 작품은 날카롭고, 달프는 재능이 있으며, 예선생은 평실할 뿐이다.
알게 된 후 많이 접촉했는데, 아무 잘못도 말할 수 없지만 너무 얕다고 생각했어요. 적어도 가장 중요한 측면, 도덕은 건드리지 않았다. 좌전' 은 장생불로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리드는 첫 번째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잘 아는 일부 선배들에 따르면, 예성타오 씨는 항상 선두에 서 있다. 한위 이후 중국의 문인 사상은 유석도 3 대 원이 없었다.
융합의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유도이거나 양유 * * *; 어떤 사람들은 유교 또는 반 유교와 반 해석을 동시에 해석합니다. 어떤 사람은 유이고, 가난한 사람은 스님이다. 잠깐만요. 예성도씨는 잡가가 아니라 단일한 유가로 이런 사상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때때로 나에게' 논어' 의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내가 군자를 행한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다. 하나는: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나한테 뭐야! " 이 두 곳에서, 구멍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으로는 동경하고 자신은 실패했지만, 예성타오 씨는 해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엽은 항상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다. 그는 부지런한 군자이기 때문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성타오 씨와 접촉한 사람은 모두 그의 깊은 치료에 감동을 받았다.
몇 년 전, 나는 그가 상해에 있을 때, 어느 날 엽선생의 집에 가서, 엽선생의 복안이 무엇을 고치겠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보았다고 선생의 말을 들었다. 그가 가까이 다가와 보니, 그의 문장 문장 부호였다. 이번에 그는 교육을 받았고, 그 이후로 문장 쓰기는 구두점이 분명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예성타오 선생과의 문묵 방면의 접촉은 동수들이 운영하는 교재 본문부터 시작되었다. 그때 그는 막 북쪽에 도착하여 고향 사람들에게 쑤저우어를 하고, 다른 현지인들과 남방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문장 때 표준어를 고집했다. 그는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아,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내가 그를 윤색하도록 도와주었다.
그에 대한 존중에서, 나는 직접 쓰고 싶지 않고, 단지 상업 지향적인 의견을 제시할 뿐이다. 그는 "천만에요.
너무 번거롭습니다. 하나 바꾸겠습니다.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조심하지 마라. 나는 고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
나는 지시에 따라 했다, 사양하지 마라, 나는 그대로 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예의를 포기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가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한두 가지가 있는데, 그는 직접 와서 내가 회복에 동의하는지 공손하게 물어본다.
나는 당연히 동의했다. "네가 기분이 좋으면 좋겠다. 더 이상 나와 토론하지 마라." " 그가 말하길, "그래, 그게 다야."
하지만 다음에 다시 토론하자, 마치 내가 결정한 것 같은데, 그가 아니다. 말 외에도 그는 일상적인 교제에서도 일관되게 대범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일로 할 수 있는 일, 할 일이 있거나 할 일이 없을 때, 그의 동사팔조의 집에 가서 그를 보고, 작별인사를 하고, 그를 배웅하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어쨌든, 그는 대문을 떠나기 전에 여전히 세 개의 문과 네 개의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 그는 허리를 굽혀 고맙다고 말했고, 사람들이 길에 있을 때 그는 돌아섰다. 만년에 이르러 두 번이나 일어나지 못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몇몇 사람들과 인사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는 항상 손을 들어 고맙다고 말한다.
문혁 폭풍이 와서 그에게 붙인 대자보를 본 적이 있다. 다행히도, 이것은 마치 광풍소나기 같아서, 잠시도 지나지 않아 지나갔다. 그러나 항상 의사 소통이 불편한데, 하물며 나는 그때 너무 바빴다.
그래서 나는 노인들이' 상서' 처럼'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좌한다' 는 것을 묵묵히 축원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거의 10 년이 지났는데, 이 노인이 매우 운이 좋고, 핑안 무사하다는 것을 알고,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안심했다.
당시 나는 70 년대 초 일부 문건을 기초로 건교를 졸업했다. 아내는 두 손이 있는 사람이고, 여전히 시내에서 한가하기 때문에, 나는 도시에서 살 권리가 없어 입을 메고 시골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970 년대 중반 어느 봄날, 나는 임시 호적 신분으로 아내의 집에 살면서 짬을 내어 그를 보러 갔다.
그의 가족은 그가 거의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날 한 친구가 천단에 장미를 보러 왔다. 나는 종이 한 장을 요구하여 몇 마디 남겼다. 그중에서 나는 나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북경에 온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주소를 썼다. 서쪽 교외에 있는 모 대학은 어떤 아파트입니까?
다음날 나는 그의 편지를 받았다. 그는 그가 매우 후회해서 천단에 가서 꽃을 보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내 주소를 아파트로 보고 아파트가 호텔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자신이 베이징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일했는데, 결국 호텔에 머무르게 되어 매우 슬펐다. 나는 편지를 보고 슬펐다. 내 자신의 떠돌아다니기 때문이 아니라, 지난 10 년 동안의 사회현상 때문에 예성도씨 같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성타오 씨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또 한 번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작은 회의에서 발언하는 것이다. 아마' 토론' 비판과 자기비판과 같은 큰 주제일 것이다. 그는 그가 절반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자기 비판이다. 비판에 관해서는, 그는 남의 시비를 똑똑히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면전에서 남의 결점을 비판할 때 분간할 수 없다.
이것은 스타일의 절반만 할 수 있고, 옳고 그름, 자연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여기서 내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밖에 없다. 즉, 적어도 어떤 때는, 혹은 어떤 면에서는 미덕이 힘보다 더 강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누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엽설의 덕목으로 사람을 대한다.
3.' 예성도씨 이삼일' 을 모방하고 예성도씨가 2 월 1988+06 으로 죽었다고 썼다.
나는 그것이 음력묘년의 섣달 그믐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밤에 소식을 들었을 때, 밖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 복잡하고 우렁찬 목소리도 그를 보내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내 마음은 즉시 이중의 슬픔에 휩싸였다. 작별식에 참석하면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다.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다른 하나는 기념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하지만 질질 끌면서 3 개월이 지났다. 원칙에 따라 또는 의식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펜을 들어야 한다.
뭘 써요? 이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그는 성적이 많고 성취가 커서 쓰기가 어렵다. 둘째, 시신 작별식은' 예성타오 동지의 생애' 라는 글자를 인쇄하여 이미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셋째, 작품, 인물, 문학, 교육, 국어 등이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념은 써야 한다.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두 선을 따라 주제를 선택할 계획이다. 하나는 나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전스파' 에서 볼 수 없거나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다.
내가 Ye Shengtao 씨를 처음 만난 것은 1950 년대 초였습니다. 당시 나는 교재를 편집했고 그는 교재를 편집하는 데 앞장 섰습니다. 그 전에, 나는 당연히 그를 안다. 그때는 내가 학교에 다닐 때 새로운 문학을 많이 읽었던 때였다.
그때 그는 아직 잎의 이름을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노신은 달프와 비교했을 때 노신의 작품은 날카롭고, 달프는 재능이 있으며, 예선생은 평실할 뿐이다.
알게 된 후 많이 접촉했는데, 아무 잘못도 말할 수 없지만 너무 얕다고 생각했어요. 적어도 가장 중요한 측면, 도덕은 건드리지 않았다. 좌전' 은 장생불로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리드는 첫 번째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잘 아는 일부 선배들에 따르면, 예성타오 씨는 항상 선두에 서 있다. 한위 이후 중국의 문인 사상은 유석도 3 대 원이 없었다.
융합의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유도이거나 양유 * * *; 어떤 사람들은 유교 또는 반 유교와 반 해석을 동시에 해석합니다. 어떤 사람은 유이고, 가난한 사람은 스님이다. 잠깐만요. 예성도씨는 잡가가 아니라 단일한 유가로 이런 사상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때때로 나에게' 논어' 의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내가 군자를 행한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다. 하나는: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나한테 뭐야! " 이 두 곳에서, 구멍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으로는 동경하고 자신은 실패했지만, 예성타오 씨는 해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엽은 항상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다. 그는 부지런한 군자이기 때문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성타오 씨와 접촉한 사람은 모두 그의 깊은 치료에 감동을 받았다.
몇 년 전, 나는 그가 상해에 있을 때, 어느 날 엽선생의 집에 가서, 엽선생의 복안이 무엇을 고치겠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보았다고 선생의 말을 들었다. 그가 가까이 다가와 보니, 그의 문장 문장 부호였다. 이번에 그는 교육을 받았고, 그 이후로 문장 쓰기는 구두점이 분명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예성타오 선생과의 문묵 방면의 접촉은 동수들이 운영하는 교재 본문부터 시작되었다. 그때 그는 막 북쪽에 도착하여 고향 사람들에게 쑤저우어를 하고, 다른 현지인들과 남방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문장 때 표준어를 고집했다. 그는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아,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내가 그를 윤색하도록 도와주었다.
그에 대한 존중에서, 나는 직접 쓰고 싶지 않고, 단지 상업 지향적인 의견을 제시할 뿐이다. 그는 "천만에요.
너무 번거롭습니다. 하나 바꾸겠습니다.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조심하지 마라. 나는 고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
나는 지시에 따라 했다, 사양하지 마라, 나는 그대로 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예의를 포기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가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한두 가지가 있는데, 그는 직접 와서 내가 회복에 동의하는지 공손하게 물어본다.
나는 당연히 동의했다. "네가 기분이 좋으면 좋겠다. 더 이상 나와 토론하지 마라." " 그가 말하길, "그래, 그게 다야."
하지만 다음에 다시 토론하자, 마치 내가 결정한 것 같은데, 그가 아니다. 말 외에도 그는 일상적인 교제에서도 일관되게 대범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일로 할 수 있는 일, 할 일이 있거나 할 일이 없을 때, 그의 동사팔조의 집에 가서 그를 보고, 작별인사를 하고, 그를 배웅하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어쨌든, 그는 대문을 떠나기 전에 여전히 세 개의 문과 네 개의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 그는 허리를 굽혀 고맙다고 말했고, 사람들이 길에 있을 때 그는 돌아섰다. 만년에 이르러 두 번이나 일어나지 못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몇몇 사람들과 인사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는 항상 손을 들어 고맙다고 말한다.
문혁 폭풍이 와서 그에게 붙인 대자보를 본 적이 있다. 다행히도, 이것은 마치 광풍소나기 같아서, 잠시도 지나지 않아 지나갔다. 그러나 항상 의사 소통이 불편한데, 하물며 나는 그때 너무 바빴다.
그래서 나는 노인들이' 상서' 처럼'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좌한다' 는 것을 묵묵히 축원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거의 10 년이 지났는데, 이 노인이 매우 운이 좋고, 핑안 무사하다는 것을 알고,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안심했다.
당시 나는 70 년대 초 일부 문건을 기초로 건교를 졸업했다. 아내는 두 손이 있는 사람이고, 여전히 시내에서 한가하기 때문에, 나는 도시에서 살 권리가 없어 입을 메고 시골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970 년대 중반 어느 봄날, 나는 임시 호적 신분으로 아내의 집에 살면서 짬을 내어 그를 보러 갔다.
그의 가족은 그가 거의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날 한 친구가 천단에 장미를 보러 왔다. 나는 종이 한 장을 요구하여 몇 마디 남겼다. 그중에서 나는 나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북경에 온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주소를 썼다. 서쪽 교외에 있는 모 대학은 어떤 아파트입니까?
다음날 나는 그의 편지를 받았다. 그는 그가 매우 후회해서 천단에 가서 꽃을 보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내 주소를 아파트로 보고 아파트가 호텔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자신이 베이징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일했는데, 결국 호텔에 머무르게 되어 매우 슬펐다. 나는 편지를 보고 슬펐다. 내 자신의 떠돌아다니기 때문이 아니라, 지난 10 년 동안의 사회현상 때문에 예성도씨 같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성타오 씨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또 한 번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작은 회의에서 발언하는 것이다. 아마' 토론' 비판과 자기비판과 같은 큰 주제일 것이다. 그는 그가 절반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자기 비판이다. 비판에 관해서는, 그는 남의 시비를 똑똑히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면전에서 남의 결점을 비판할 때 분간할 수 없다.
이것은 스타일의 절반만 할 수 있고, 옳고 그름, 자연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여기서 내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밖에 없다. 즉, 적어도 어떤 때는, 혹은 어떤 면에서는 미덕이 힘보다 더 강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누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위에서 말한 대로 다른 사람을 잘 대해라, 맞아.
4. 올해 설엽성도 선생님은 선생님의 이야기를 흉내 내셨습니다. 저는 8 년 만에 고향인 호북으로 돌아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오랫동안 기다려온 새해를 보내게 되어 다행입니다. 이번 재회는 나로 하여금 고향의 민속을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 같고, 동시에 약간의 깨달음을 얻은 것 같다.
먼저 낡은 풍속을 소개하겠습니다! 호북에서는 1 년 첫날이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그중 중국 새해가 가장 성대하다. 섣달 초 8 ~ 30 년, 입는 것 외에 가장 많이 먹는다. 예를 들면' 얼어붙은 쌀' 을 쬐는 것과 같다. 뜨거운 콩 케이크, "찹쌀떡" 등 매우 풍부합니다! 냉동밥, 콩떡, 찹쌀떡이 제일 맛있어요.
여자는 주로 설맞이 음식 준비를 담당하고, 남자는 채무 청산에 집중한다. 받아야 할 것은 끊임없이 재촉하고, 갚아야 할 것은 연말 30 일까지 갚아야 서로 돈을 받고 새해 복 많이 받을 수 있다.
가난한 사람들은 "서른 살에 고양이를 피하고, 초초에 손을 흔들어라." 입니다. " 빚쟁이가 나에게 돈을 갚으라고 강요할까 봐, 여기저기 숨어서 정월 초하루까지 숨어 있다. 연삼십 저녁부터 정월대보름까지 숨어 있기 때문이다.
채권자는 절대 채무자에게 돈을 요구해서는 안 되며, 안심하고 대담할 수 있다. 호북성에서는' 섣달 그믐날' 이라는 단어를' 섣달 그믐날' 또는' 단밥' 이라고 부른다. 시간은 보통 점심이나 여명 전에, 그날 한 말은 상서로운 것이어야 한다. 아이가 왈가왈부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홀에는' 동심 이야기' 나' 모든 이야기 면제' 라는 빨간 쪽지가 붙어 있었다.
식사 후 어른들은 빨간 봉투를 보내고, 후배들은 세뱃돈을 받고, 밤에는 금지령이 크게 터져 온 가족이 화기애애하다. 등불이 환하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을 수세라고 한다. 동쪽은 하얗지 않고 폭죽을 터뜨렸다.
터무니없는 말을 벗어나 문을 열고 새해를 맞이하다. 호북의 풍토와 인정을 보고, 금년 설날이 생각나서 가족들이 와서 약속을 했다.
5. 예성타오 선생의 이삼일은 이 글에서 200 자의 작문 교재 분석을 참고하였다: 1 이것은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는 문장 한 편이다.
작가는 예성도씨와의 교제 중 몇 가지 사소한 일을 회상함으로써 예성도의 엄격한 자율과 관대함을 보여주며 글줄 사이에 작가의 추모와 우러러러보는 정을 드러냈다. 2.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은 7 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가지고 협력 방법을 사용하여 어려운 문제를 공동으로 논의,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동시에 요구: "자신의 감정체험을 가지고 말할 수 있고, 작품에서 표현력이 풍부한 언어를 맛볼 수 있다. 유익한 계시를 받다. "
따라서, 특정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뿐만 아니라 집중 읽기와 약간의 독서를 통해 문장 들의 주요 내용을 이해 하는 학생을 안내 해야 하지만, 또한 학생 들에 게 독립적인 학습과 협력 탐구를 수행 하도록 안내 하 고, 문장 작가에 의해 공개 된 생각과 감정을 이해 합니다. 또한 문장 속 인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자신의 경험을 낳고, 인생에 유익한 계시를 받아야 한다. 3. 한편 다음 학기 7 학년 학생들은 인민노트를 쓰는 산문에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문장 내용을 요약하는 기본 방법을 익히는 것 외에도 문장 속 인물의 특징을 겨냥해 글쓰기 기교를 높였다.
이 섹션에서는 학생들에게 문장 주요 내용을 계속 이해하고, 생각을 열고, 글에 포함된 사상과 감정을 이해하고, 이런 글쓰기 방법을 참고하여 서술문 쓰기를 연습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 우리는 본문의 취지를 깊이 이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사고와 감정을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4. 이 문장 을 통해 학생 에게 예성타오 씨 의 정신 품질 을 이해 하 고, 이 문장 결합 소관 과 서사토론 의 장점 을 학습 아름다운 인물 의 기초 에서 학생 을 이끌 수 있 는 사람 과 문장 의 기교 다. 학습 상황 분석: 7 학년 다음 학기 학생들은 반년의 중학교 국어 학습을 거쳐 중학교 현대중국어 학습 방법에 대한 초보적인 축적을 했다.
반면에, 우리는 점차 자주협력학습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가치관도 형성 과정에 있다. 일단 동원되면 교실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의 사고를 열고, 그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고, 적절한 인센티브를 통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효율적으로 교과 과정의 학습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신의 사고와 느낌을 만들어 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 교육 목표: 1. 본문 단어를 외우고 작가를 이해하다.
2. 본문을 자세히 읽고 예성타오 씨가 본문에 기재한 언어관을 이해합니다. 3. 문장 이해, 문장 속 인물의 묘사 방법 파악.
4.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이해하고 간단하고 심오합니다. 예 Shengtao 씨가 자기 규율의 특별한 성격을 용인한다는 것을 배우십시오.
교학중점: 이 글의 글쓰기 방법을 익히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인물의 전모를 드러낸다. 교학난점: 이 문장 작문 특징을 이해하는데, 예를 들면 서술문과 의논문, 문체가 간단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강의 시간: 두 가지 수업 과정: 첫 번째 세션 1. 새 수업 소개 1. 안내: 우리 국어 교과서 표지에 있는' 국어' 라는 글자를 보세요. 누가 썼는지 아세요? 우리 교육자 예성타오 씨로부터 왔습니다. 글씨체는 풍성하고 둥글고, 정신은 늠름하며, 예로씨의 성격처럼 너그럽고, 사람을 대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린다.
오늘, Zhang Zhongzhong 씨를 따라 그의 눈에서 Ye Shengtao 씨를 살펴 봅시다. 선생님 판서 제목: 예성타오 씨의 이삼일.
2. 학생들은 예습숙제를 통해 예성타오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반 전체가 함께 주제를 읽다.
간략한 노트 1 에서 예성타오와 저자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장중행, 예성도: 장중행, 본명 나탈리, 허베이의 저명한 학자, 철학자, 산문가.
주로 국어 고전 문학 사상사 연구에 종사하다. 일찍이 국어 교재 편찬에 참여하여 고문을 선편한 적이 있다.
공동 편찬 "문어문 선독", "문어문 속독"; 문어문 상식',' 문어문, 불교, 중국문학 개론',' 부정어' 등을 편찬했다. 그는 20 세기 말 미명호반 학자 세 명 중 한 명으로 계부림, 김크무와 함께' 연원 삼노인' 이라고 불렀다.
계부림선생은 그를' 대사, 이인, 지존, 슈퍼맨' 이라고 칭찬했다. 예 Shengtao (1894-1988), 장쑤 소주 사람.
현대 작가, 교육자, 문학 출판가, 사회활동가들은' 우수한 언어 예술가' 로 불린다. 초기 대표는 소설' 예환지' 였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그는 애국항일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남삼두두' 등 유명한 단편 소설을 발표했다. 예성도도 중국 현대 동화 창작의 선구자로, 주요 작품은 허수아비다.
Word 미리 보기 및 커뮤니케이션 1. 진술 임무: 본문을 자유롭게 낭독하고 본문의 새 단어를 동그라미로 그려주세요. 2. 피드백 지도: 조별 운전기차는 정확한 발음을 읽고 의미를 설명한다.
새 단어를 읽고, 학생들에게 그 중 적어도 두 단어로 문장을 만들어 학생의 뜻에 대한 숙달 정도를 테스트하도록 요구하다. 섣불리 (shuài), 생소 (Sh), 일부러 (zhuěó ঋ), 진지한 (k n), 예를 들면 (pì rú r), 몽롱함 (l 徬 ng), 번거로움
(1) [수선도] 수정 윤색. (2) [비즈니스 고려 사항] 토론 고려 사항.
(3)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라: 가르치는 사람은 특히 인내심이 있고, 결코 지치지 않는다. 교육: 교육.
(4)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꺼리지 않는다. 공부를 갈망하는 사람.
부끄러움: 사용? 부끄러워 ... Q: 물어보세요.
(5) 전향민: 기근이나 전란으로 이동이 분산되다. 생활이 힘들고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것을 묘사하다.
산만 함: 가을은 빈곤과 좌절의 은유입니다. 변위: 파도가 떨어집니다. 웃음: 웃으며 대답하세요.
비유는 개의치 않는다, 상관없다. 셋째, 문장 읽기, 전반적인 소감은 1 입니다. 가이드 언어: 저자의 눈에는 예 Shengtao 가 어떤 사람입니까? 작가는 어떤 사건을 통해 자신의 성격을 표현했습니까? 본문으로 돌아가서, 학생들이 본문을 묵묵히 읽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생각하도록 합시다. 2. 전시 임무: 본문을 묵묵히 읽고 생각하다: ① 저자가 이 문장 글을 쓴 이유는 무엇인가? (2) 이 문장 () 는 예성타오 씨의 어떤 자질을 묘사합니까? 각각 어떤 예를 사용했습니까? 너의 문장 이해에 근거하여 문장 등급을 매겨라.
3. 피드백 지침: ① 저자가 이 문장 글을 쓴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성타오 씨가 서거하자 작가는 매우 비통했다. 나는 기념으로 이 문장 글을 쓴다. ② 이 문장 는 예 Shengtao 씨 를 설명합니다.
6. 예성도씨의 이삼일 작문 500 자 서두르세요. 국어서는' 예성도씨 이삼일' 의 인교판이다. 다 읽고 나면 네가 쓴 것이 바로 네가 말한 것이다.
문장하우청
오늘 선생님의 지도 아래 우리는 본문' 예성도씨 이삼일' 을 배웠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문장 이야기는 예성타오 씨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예성타오 씨는 1894 에서 태어나 1988 에서 죽었다. 본명 예, 장쑤 쑤저우인, 작가, 편집자, 교육자. 대표작은 소설' 예환지' 와 동화집' 허수아비' 가 있어 세상에' 훌륭한 언어 예술가' 로 불린다.
솔직히 말해서, 이 본문을 배우기 전에, 나는 예성타오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만, 단지 가끔 들었을 뿐이다. 선생님은 예로선생이 중국인 중의 선두주자라고 말했는데, 중국인은 그를 모르는 사람이 하나도 없어, 이것도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예성타오 선생은 향년 94 세이며, 그는 넓고 심오한 중국 예술에 큰 공헌을 하였다. 나는 너무 무지하다. 내가 앞으로 지식을 많이 보급해야 할 것 같다.
이 본문은 나로 하여금 예성도 선생을 알게 할 뿐만 아니라, 나에게 글을 쓰는 방법도 가르쳐 주었다.
하나는 간결해야 한다. 문장 쓰기, 가장 중요한 것은 간결함이다. 만약 독자들이 느리고 번거롭다고 느낀다면, 독자들은 분명 두 번째 문장을 보고 싶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예쁘게 써도 독자들은 이것이 좋은 문장 한 편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예성타오 씨가 말했듯이 한두 글자의 차이만 있지만 맛은 모두 변한다.
두 번째는 자연입니다. 모두' 좋은 문장 고치는 것' 이라고 하니까 문장 다 쓰고 나면 꼭 많이 읽고, 다품하고, 많이 고쳐야 해요. 나는 문장 때 글과 표현의 아름다움에 더 신경을 썼기 때문에 늘 불만스러워서, 지금은 어쩔 수 없이 참고 쓰지 않고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 수준도 낮췄다. 지금 이 본문을 다 배웠으니, 나는 먼저 문장 전체를 다 쓴 후에 다시 자세히 수정하려고 한다. 나는 스스로 들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불합리한 곳이 있는지 없는지, 단호하게 고치러 갈 수 있다. 예성타오 씨도 말했다. "문장 한 편을 써서 이 방에서 읽으면 그 방의 사람들에게 들려주세요. 단지 네가 말할 때이지, 네가 원고를 볼 때가 아니다. "
예성타오 선생의'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는 것은 우리가 공부하는 모범이다. 우리 모두 예성타오 씨의 작품을 읽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