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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스의 제남 사계절

라오스의 "제 2 의 고향" 은 고대 도시 제남이다. 그는 산문으로 아름다운 제남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라오스는 67 년을 살았고, 그는 베이징에서 42 년을 보냈다. 나머지 25 년은 영국 5 년, 싱가포르 1 년, 산둥 7 년-제남 4.5 년, 청도 2.5 년, 한구 6 개월, 충칭 7.5 년, 미국 4 년입니다.

그러나 라오스의 일생 산문 중 뉴욕, 런던 (영국 유학), 싱가포르에 대한 글은 거의 없다. 한구, 충칭, 청두에 관한 것은 거의 없다. 청도에 관한 것도 2 ~ 3 개, 즉 베이징-그리 많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남만, 그는 썼을 뿐만 아니라, 긴 시리즈도 썼고, 모두 그렇게 우아하고, 그렇게 탈속적이고, 그렇게 감동적이고, 그렇게 시적이었다!

이것은 정말 문학사에서 기이하고 기묘한 현상이다. 라오스 본인과 비교하지 마라. 제남, 심지어 산둥, 제남에 사는 현대작가와 비교해도 세상에는 두 번째 사람이 없다.

이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아마도 제남과 라오스는 인연이 있고, 라오스는 제남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현대의 유명한 작가와 역사 문화 도시 사이의 기이한 낭만이다.

하나

라오스는' 제남' 을 쓸 때 먼저 산문 세트를 발표했는데, 총제목은' 약간의 인상' 이다.

"약간의 인상" 에서 라오스는 시적인 언어로 먼 중세 고성을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독자에게 밀었다.

"만약 당신의 환상에 중세의 고대 도시가 있다면, 잠든 탑, 좁은 고석로, 너그러운 돌담, 청계가 도시를 돌며 흐르는 산 그림자가 있고, 붉은 가운 녹바지 한 소녀가 해안에 쭈그리고 앉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네가 환상 속에 이런 경지가 있다면, 그것은 제남이다. "

"가을에 오세요. 그 도시, 그 강, 그 옛 길, 그 산 그림자, 일년 내내 너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제남의 가을빛으로 제남은 간단한 그림에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로 변했다. 이런 시적인 가을빛 가을색은 제남만의 것이다. 신은 여름의 예술을 스위스, 봄의 서호, 가을겨울의 제남에게 주셨다.

"중세의 구시가지는 이 가을소리를 띠고 제남, 시 한 곡이다."

이 제남의' 인상' 은 한 폭의 자의적인 송대 수묵산수화일 뿐만 아니라 인상파의 현대 유화와도 같다.

라오스는 제남의 가을과 겨울 여름뿐만 아니라 제남의 봄, 춘하 가을과 겨울, 사계절 교체, 빛과 그림자 분리, 오색찬란한 봄바람도 썼다.

제남의 독특한 매력을 부각시키고 독자의 상상력 공간을 넓히기 위해 라오스는 스위스 서호 제남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런던 플로렌스 (이탈리아), 난징, 북평, 청도 등을 초청해 제남을 참고해 그림을 더욱 멀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운: 사면연꽃 삼면류, 산도시, 반석호성.

제남을 쓰면 그 산과 물을 쓰지 않을 수 없다.

노사는 태어날 때부터 산에 대해 진지한 친분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물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의 산문에서 제남산수에 대한 묘사는 쓰기보다는' 읽기' 에 더 가깝고, 그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 대화' 이다. 어쩐지 이렇게 생동적이고, 이렇게 똑똑하고, 이렇게 생동적이고, 이렇게 인간적이다.

라오스가 제남의 산을 어떻게 썼는지 보세요.

"제남은 산에서 열렸다. 가을에는 산의 풀이 노란색과 녹색 사이에 있고, 소나무는 녹색이고, 다른 잎은 거의 빨간색과 노란색이다. 나무가 없는 산에서도 태양 그림자, 잔디, 석층 등 색이 더 많아 각종 줄무늬와 그림자를 매치할 수 있다. 따뜻한 푸른 하늘이 있어서 나는 편안하고 안전하다고 느꼈고, 나는 산비탈에 누워 잠처럼 영원히 자고 싶었다. " (봄바람)

가을 제남의 산이다.

언덕은 이미 제남을 한 바퀴 둘러쌌는데, 북쪽의 그 입구를 제외하고는. 이 작은 산은 겨울에 특히 귀엽다. 마치 제남을 작은 요람에 넣는 것 같다. 그들은 모두 작은 소리로 말했다: 걱정하지 마라, 여기는 매우 따뜻할 것이다. 정말, 제남 사람들은 겨울에 모두 웃고 있다. 그들은 그 산꼭대기들을 보자마자 착륙이 있다고 느꼈고, 의지할 수 있게 되었다. " (일부 인상 (계속 6))

이것은 겨울에 제남의 산이다.

"한두 개의 산봉우리가 푸른 나무 꼭대기에 떠 있다. 나무가 너무 빽빽해서 나무 뒤의 집과 산비탈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나무 그늘 뒤에 무엇이 있는지 짐작할 수 없다. 깊고 위대하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강당을 돌리면, 남쪽의 산, 녹색을 볼 수 있습니다. 산 앞의 들판은 녹색이다. 녹색 바다, 산은 그 높은 녹색 파도입니다. 클릭합니다 (비공식 공원)

이것은 여름 제남의 산이다.

라오스가 제남의 물을 어떻게 썼는지 보세요.

"제남보다 물이 더 좋은 곳은 어디입니까? 샘이 있습니다. 곳곳에 샘이 있습니다. 강과 호수가 있습니다. 샘물, 강, 호수 모두 그렇게 맑고 달콤하다. 오, 제남은' 자연' 의 연인이죠? 클릭합니다 "다른 말 말고 물 속의 녹조류에 대해 말해 봐. 신의 마음 속에 있는 녹색을 제외하고는 그런 녹색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일부 인상 (계속 4))

제남의 가을물이다.

"물은? 그것은 얼지 않고 녹조류에서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해조류는 이렇게 푸르러서 일년 내내 저장한 녹색을 모두 빨아들였다. 하늘이 밝을수록 해조류는 푸르다. 이 녹색 요정들이 있으면 물은 차마 얼지 못한다. 또한 가지가 긴 수양버들은 물속에서 촬영해야 한다. 보시다시피 맑은 강에서 천천히 위를 올려다보면 하늘, 공중, 하늘이 위에서 아래로 모두 맑고 파랗고, 전체가 텅 빈 푸른 수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일부 인상 (계속 5))

이것은 제남 겨울의 물이다.

예로부터 어느 문인이 노사처럼 제남의 산수에 대해 이렇게 친숙하고, 소개팅이 서로 잘 알고, 이렇게 시적으로 썼는지, 촉수가 닿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남의 산수가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면, 이런 불후의 글만으로는 영원한 지기를 만났다고 완전히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라오스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천불산, 투돌천, 대명호는 제남 3 대 유명 명소입니다. 라오스는 당시 이 세 가지 명승지에 대해 상당히 투덜거린 것 같은데, 그것들은 크지도, 이름도, 호수도 아니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특별한 단어로 형용할 수 없었다.

노사는 많은 문장 속에서 천불산을 위해 몇 획을 썼을 뿐만 아니라, 돌샘과 대명호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전문적으로 썼다.

\ "황돌천 \" 에 대한 감상에서 그는 회자되고, 천고에 낭송되는 글을 썼다.

"봄이 너무 좋아요. 샘풀은 거의 정사각형이고, 서쪽에는 샘이 세 개 있고, 북쪽에는 개울이 하나 있다. 그 세 개의 큰 스프링을 보니 일 년 사계절 모두 굴러가고 있다. 3 분 동안 서서 바라보면,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원히 순결하고, 영원히 그렇게 활발하고, 영원히 그렇게 밝고, 모험하고, 모험하고, 결코 지치지 않고,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 것이 자연히 이런 힘이 있다! "

제남산천의 승리를 쓰면서 라오스는 제남물산의 아름다움을 잊지 않았다.

신선하고, 희고, 화사하고, 밝고, 윤택하고, 달콤한 제남대파, 대명호' 삼미' 의 수산물-푸채, 백백, 백연근, 심지어 술과 함께 즐기고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백련화 ('연꽃' 참조)

이런 식으로 도시, 강, 고대 도로, 산 그림자, 탑과 돌 벽, 천불산, 대명호, 황돌천, 그리고 여산, 까치산, 화산, 이하정, 철공묘, 북극각, 개원사 고석탑, 하호

둘;이;2

그러나 노사의 산문 속 제남이 이 산천의 승리에만 국한되어 있다면, 그는 깊은 문화적 비판의식을 가진 라오스가 아니라 낭만적인 전원시인이나 산문가일 뿐이다.

제남에 대한 진지한 사랑에서 나온 것이든, 당시 회색 현상에 대한 강한 불만과 중화민족의 고대 민족 정신과 문화 심리에 대한 깊은 사고에서 나온 것이든, 노사는 이런 자연미의' 사람' 에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며, 자연미 중' 사람' 으로 인한 불완전함을 직시하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유럽에서의 생활 경험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라오스는 제남에 도착하자마자 제남 교통의 협착, 파손, 낙후를 느꼈다.

제남 (위)',' 제남 (하)' 및 이후' 길과 차' 에서 그는 제남의 마른 말 낡은 차, 너그러운 낡은 석판로, 차 안의 사람들이 살짝 삐뚤어지면 벽에 부딪힐 위험이 있는 좁은 골목을 유머러스한 문자로 묘사했다. 유머와 과장 속에서 비판이 가득하다.

라오스는' 돌천감상' 에서 명천 주변의 혼잡, 산산조각, 시끄러운, 혼란을 묘사하며 "중국인이 자연을 정복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즉, 자연이 중국인에게 주는 선물은 추하게 된다" 고 안타까워했다.

라오스는' 대명호의 봄' 과' 더 큰 상상' 에서 당시 대명호는 호수가 없었다고 적었다. "원래 이 호수는 호수였지만 많은 도랑으로 가공되었다." "지금의 호수는 맑은 물이 아니라 몇 개의 땅이 댐에 의해 개척되었다. 육지' 밖에는 도랑이 몇 개 있는데, 요트가 도랑을 따라 가면 호수를 유람하는 것이다. "

라오스는' 원' 에서 제남은 민지의 사회교육이 없고 인민은 기본적인 과학 지식이 부족하다고 썼다. 이 점에 있어서, 우리는 원이 하는' 서양놈' 을 경시할 이유가 없다.

라오스는' 약집' 에서 병을 고치기 위한 한약 한 묶음을 썼다. 귤껍질에는 검은 진흙이 묻어 있고, 땔나무에는 말똥이 묻어 있어 건강관념이 없다.

라오스는' 원숭이 연주' 에서 문화가 없는 시민들은 스포츠가 무엇인지, 현대 스포츠를' 원숭이 연주' 로 여긴다고 썼다.

라오스는' 겉치레' 에서 무식한 마을 사람들이 상가에서 일본 겉치레를 앞다퉈 구매하며 항적화물이 어떤 맛인지 모른다고 썼다.

라오스는' 국경절 중양절 추억' 에서 민중이 최소한의 계몽과 애국주의 교육이 부족해 국난에도 불구하고 매우 흥분된 심정으로 천불산에 갔다고 썼다. 9, 18' 과' 5, 3' 의 일기를 보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노사는' 3 개월의 제남' 과' 건제남' 에서 진지남의 죽음의 험난함을 한탄하며, 인민군중이 외래침략에 직면한 무감각, 해이, 조직화되지 않은 병사들의 용감한 저항을 적고, 관원의 무관심과 군벌의 어리석음을 써냈다.

이 문장 중 라오스는 제남의 시정건설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하층 민중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정신적 빈곤과 계몽의 결핍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 일련의 잡문 중에서 라오스는 두 세트의 필묵, 두 가지 색깔을 사용했고,' 반미 반웃음' 으로 제남을 썼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는 시적, 감상, 칭찬으로 제남의 독특한 경관 승리를 썼지만, 유감스럽게도 당국의 경솔함, 무관심, 계획, 국민의 빈곤, 추종자, 무지로 인해 이런 자연의 아름다움이 크게 약화되었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냉엄한 필조로 사회의 음침한 낙후와 인민의 우매가 무감각하여 좋은 비판과 조롱을 했다.

이런 유머나 장엄함, 냉소적이거나 냉소적인 말들은 모두 눈물을 머금은 미소, 치유가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생기는 불안, 깊은 사랑으로 인한 증오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셋;삼;3

제남의 비길 데 없는 지음과 지기로서 라오스는 제남을 위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우수한 잡문들을 썼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완벽한 1930 년대 제남을 그려냈다. 제남산수를 묘사한 불후의 단어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어 천고에 낭송할 수 있다. 제남에 대한 그의 깊은 문화적 인식과 정체성에도 반영되어 있다.

라오스가 제남에 오기 전의 경험에 따르면 고도 베이징 깃발인 문화권의 생활은 그의 초기 문화적 성격을 키웠으며, 그는 출국하기 전에 중원 문화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다. 1930 년 초 라오스는 싱가포르에서 해륜을 타고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제남으로 초청되었다. 제남은 순박한 심정으로 해외에서 6 년 동안 떠돌아다녔던 이 나그네를 받아들였고, 중원 문화의 정취가 짙은 고성이 라오스의 문화적 시야를 넓혔다.

라오스는 이 두꺼운 토양에서 자신의 새로운 생활의 교차점을 쉽게 찾아 제남의 문화 환경에 빠르게 녹아들었다. 여기서 그는 4 년 동안 즐겁게 살았고, 4 년 동안 열심히 일했으며, 4 년을 흡수하고 깊이 생각했다. 제남의 4 년 동안 그의 일생에서 가장 자유롭고, 가장 따뜻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다.

이 모든 것이 라오스의 제남에 대한 감정과 인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사는 도시와 도시 생활 방식에 대해 자신의 문화적 가치 판단과 도시 심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일부 도시에서는 그가 좋아하거나 배척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제남에 대해서는 그가 인정한다.

"제남을 걸어라" 라는 글에서 그는 "중국 문화에서는 확고하게 확립된 것 같다. 성벽은 도시와 시골의 소통을 방해하기에 충분치 않다" 고 썼다. 스스로 외노로 자처하는 인물과 표정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이렇게 하면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춤을 추거나 샴페인을 터뜨리지 않고 이상적인 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여기에 도착하면 자연히 밋밋하고 사랑스럽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 그는 다정하게 말했다. "이곳의 구석구석에는 생명의 흔적이 있는 것 같다. 모든 작은 변화는 약간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비바람에도 무한한 정이 깃든 것 같다. ""

이런 문화적, 정서적 정체성은 라오스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대부분의 제남인으로 생각하게 했다. 그는 제남을 "나의 제 2 의 고향" 이라고 부른다.

제 2 의 고향' 이라 해도, 그는 종종 제남의' 계책' 을 도울 수 없었다.

라오스는' 대명호의 봄' 에서 "만약 모든 땅을 회수하고, 댐을 철거하고, 호수 바닥을 깊이 파낼 수 있다면, 호수가 원래 작지 않았지만 제남에는 청량한 샘물이 많이 있다" 고 제안했다.

돌샘을 감상할 때, 그는 "재작년 큰 화재로 샘풀 남쪽의 초막을 모두 태웠다" 고 제안했다. 변신할 기회가 있어! 곳곳에 스프링클러가 있는 공원을 만드세요! 동쪽에 수영장을 짓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원합니다. "

더 큰 상상' 에서 라오스는 "도시는 산기슭에 있고 호수는 도시에 있다" 고 상상했다. 이것은 아름다운 도시입니까? 다시 한번 보자, 아니면 다시 생각해 봐, 그 벽이 선경이냐? " "강둑에 제남 여자보다 더 예쁜 딸이 있다면 (당시 제남 노동여성의 서투른 차림인 저자주), 흰 셔츠나 빨간 외투를 입고, 큰 꽃처럼 자신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세탁하면서 노래를 부르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좋은 주먹 마음, 내 제남 걱정!

물론, 지금은 시대의 한계로 인해 라오스의 생각이 모두 적절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전반적으로 볼 때, 그것은 고명한 현대 도시 통치의 이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뿐만이 아니다.

제남을 떠난 후, 새롭고, 더 맑고, 합리적인 제남에 대한 동경, 제남에 대한 비할 데 없는 미련, 라오스의 마음속에서 뭉쳐 아름다운' 제남몽' 으로 변했다.

"나는 하청강에서 더 많은 푸른 버드나무를 볼 것이고, 버드나무 그늘 아래에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하얀 돌의자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무너진 성벽이 넓고 넓은 도로, 시골과 도시가 하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시내에서 남산의 과일나무를 볼 수 있고, 시골에서는 도시의 뉴스를 알 수 있다. 나는 대명호 농지를 호수로 돌려 보내고, 10 헥타르의 백련을 볼 것이다. 나는 돌샘이 욕장으로 변해 건장한 젊은 남녀와 함께 수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마안산 주변의 수천 개의 굴뚝을 볼 수 있다. 보산의 석탄, 교동의 담뱃잎으로 금실을 만들고, 노북의 솜으로 가는 천, 태산의 체리, 레이양의 배, 비옥한 도시의 복숭아로 정교한 통조림을 만든다. 연대의 포도와 사과는 전국 동포들이 즐길 수 있는 좋은 술로 만들어졌다. 또한 제종강, 유리 도자기, 면직물, 실크 레이스 등의 산업도 있는데,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고, 부국부민이 부국부민이다. 제남이 전성의 진정한 뇌의 집이 되기를 바라며, 몇 개의 도로, 몇 개의 강, 몇 대의 기차전화로 그 지혜의 핫스팟 도시의 맑은 현을 동해해안, 태산 기슭으로 보내길 바란다. " ("제남을 매달다")

"3 개월의 제남" 에서 라오스는 단호하게 말했다. "차에 오르는 순간부터 나는 묵묵히 결정했다. 나는 반드시 제남으로 돌아가야 한다. 나는 반드시 제남으로 돌아가야 한다! 내가 돌아올 때 제남은 내가 아는 것보다 더 아름답고 존엄할 것이다. "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라오스는 결국 제남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산문으로 아름다운 제남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남겼다. 그래서 나중에 제남을 알고 좋아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이 아름다운 글들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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