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사람이 출가하여 가족들이 동의하지 않았다. 그들은 생이별하여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들은 해방을 갈망하며, 설령 손가락을 끊어 결심을 표시한다 해도 출가를 해야 한다. 가족들은 이 사람의 마음속에 다른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완성되었다. 너는 이것으로 너의 결심이 이렇게 확고한지 비교할 수 있다.
게다가 출가하여 출가하는 일은 바로 불법을 발양하고 학생을 축복하는 것이다. 빈문으로 도피했다니, 나는 그래도 사고를 쳤는데, 여섯 개는 깨끗하지 않다. 사실, 나는 빈 문 에 들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익 사람들 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출가 후 군중에게 의지하는 것도 양성할 수 있다. 출가는 도리에 따라 사는 것이지, 다른 것은 없고, 다른 불량 현상의 영향을 받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마지막으로, 인도 법사는 다음과 같이 여성의 출가를 강력하게 반대한다.
Q: 제자는 윤광문초법사에게서 인조가 여성의 출가를 매우 반대한다는 것을 읽었다. 원문은 "여자가 자신감이 있으면 집에서 연습하고 절대 출가하지 마라" 고 말했다. 제자들은 이에 대해 곤혹스러워했다.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답: 인조가' 종이돈' 에서 여러 곳에서 언급한 이 관점은 사실 세존립불의 초심을 따르고 있다. 세존 초기에 불단에는 여성이 없었다. 세존의 고모인 마호보로포티 (즉 대애도) 부인이 여러 차례 출가를 요구하자 부처는 여러 차례 거절했다. 아난은 옆에서 간청했고, 부처는 법팔경에 대해 마지못해 승낙했다. 도관을 사랑하는 승니들은 교리에 따라 부지런히 수행해 아라한그로프나를 증명했다. 그들은' 백세 스님이 신스님에게 경례' 를 하는 것에 대해 의심을 품고, 아난에게 부처로 귀의할 것을 요구했다. 부처는 이 인연을 이용하여 여성의 출가와 불교의 장엄함에 해를 끼치는 여러 가지 일을 인용한다. 아, 정말 고약하다. 나는 슬프고 눈물로 후회한다.
부처는 자비와 지혜로 진실을 말했는데, 여성을 경시한다는 뜻은 아니다. 부처는 모든 중생을 같은 아들로 여기고 여성을 일부러 얕잡아 보지 않는다. 그러나 호법 방면에서 여성은 집에서 수행을 하며 염불 성취도업을 통해 정토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믿는다. 아미타불 48 소원 중 35 번째 소원인' 신악, 여체를 영원히 떠나라' 는 것은 여성에 대한 특별한 축원이다. 그래서 은조는 불심불어에 따라 여자에게 "집에서 염불만 지키며 극락세계에서 살기로 결심했고, 출가하지 않고 비구니가 되기로 결심했다" (서복선' 여주부' 책) 는 매우 현명하고 자비롭다. 우선 신앙에 복종하고 교리를 따르는 것이 급선무다.
첨부: 오백녀는 출가하기로 결심했고, 부처는 어쩔 수 없이 8 존법을 세웠다.
어느 날 부처의 고모인 마하바라도는 석가모니족 여성 약 500 명을 이끌고 서도타 숲으로 가서 부처를 만나 새로 짠 옷 두 벌을 선물했다.
부처가 받아준 후 그녀에게 말했다. "내가 너를 대신해서 출가하여 네가 공덕을 가질 수 있도록, 너는 반드시 큰 수확을 거둘 것이다. \ "라고
\ "아니! 부처님! " 마호보로도 부인은 "이 두 벌의 옷은 부처를 위해 만든 것이다. 받아주세요. 네가 직접 입을 수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상대방이 그의 고모이기 때문에 부처는 양보하고 말했다. "부시스님은 큰 공덕이다. 저도 승려 중 한 명입니다. 나는 너의 하나를 받아들이고, 너를 대신해서 다른 하나를 다른 사람에게 줄 것이다. "
마호보로도 부인은 부처가 무언가를 받아들이겠다고 약속한 것을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부처에게 더 물었다. "불타! 네가 친절하게 우리에게 한 가지 약속을 해주길 바란다. 우리 여자들도 불법에 따라 출가하여 족계를 구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
부처님은 듣고 생각도 하지 않고 단호하게 거절했다. "나는 너의 요구를 인정할 수 없다. 그렇게 생각하지 말고 그렇게 말해라." " 예전에는 부처가 여성의 출가를 허락하지 않았다. 여자는 집에서 도를 배우고 승포를 입고 부지런히 일하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지만 출가할 수는 없다. 미래의 부처님, 그들도 반드시 이런 법률제도를 실시해야 한다. 만약 네가 나의 교수법을 따를 수 있다면, 너는 집에서 수행을 하고, 깨달음은 집에서 출가하지 않는다. ""
마호보로도 부인은 부처의 대답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그녀는 세 가지 요구를 해서 부처님께 세 번이나 거절당했다. 부처가 그녀를 거절할 때마다 그녀는 울었고, 500 명의 여자가 그녀와 함께 울었다. 울음소리가 들판을 진동시켰고, 가을비처럼 눈물이 계속 흘러내렸다.
부처님은 그들이 다시 그를 귀찮게 할까 봐 제자들을 데리고 나모티의 불사로 갔다.
이때 부처님 교육 지역에서는 많은 정사나 강당을 성공적으로 지었고, 사슴모 강당, 중정 강당, 취사당 강당 등이 잇따라 완공되었다.
여자의 마음속에서 나온 생각은 간단하게 거절할 수 없다. 마호보로도 부인은 부처가 모티르에 가서 500 명의 의기투합한 여성과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소식을 듣고 머리를 깎고 옷을 입고 모티르까지 쫓아가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마호보로도 포티 부인 등 500 명의 여성이 모티니 정유소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문 밖에 앉아 피곤하게 휴식을 취했다. 하필 당시 아무것도 몰랐던 아난이 그 속에서 나왔다. 그는 모든 여자들이 머리를 다 깎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놀랐다!
마호보로도 부인은 아난을 만났고, 피곤했지만 일어서서 아난에게 말했다. "아난, 존자! 네가 제때에 왔다. 너는 우리의 현재 상황과 우리의 결심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네가 부처를 만나러 가서 우리가 여기에 있다고 전해 달라고 부탁했다. 네가 전심전력으로 부처님께 우리를 데리고 출가하라고 전해 주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여기서 죽고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
마호보로도 부인은 울었다고 말했지만, 아난은 동정의 눈물을 차마 흘리지 못하고 그들에게 말했다. "서두르지 마세요. 말하지 마세요. 저는 당신들의 상황을 보고 슬퍼요. 잠시 앉아 주세요. 부처님께 진심으로 당신의 뜻을 보고하겠습니다. "
젊은 아난은 이 여자들에게 천성적으로 자애심과 의협심을 가졌지만, 그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고, 불심과 부처의 법도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호보로도와 다른 사람들은 아난의 도움에 대해 절을 했다.
아난은 불자리에 갔다. 그는 여자를 위해 매우 쑥스러웠지만, 결국 용기를 내어 말했다. "부처님! 제가 당신에게 보고하고 당신의 지시를 요청합니다. 즉, 마호보로도 부인과 500 명의 여성이 이미 입구에 도착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그들은 법을 논의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니, 너는 나를 대신해서 그들을 거절할 수 있다!"
\ "부처님! 그들은 모든 머리카락을 다 깎았는데, 마치 비구처럼 보였다. 나는 부처의 사교에는 비구체계가 없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부처가 그들을 거절했다고 말했고, 그들은 돌아가기를 거절했다. 나는 그들이 정말 불쌍하다고 생각한다. "
"나도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나는 모든 중생을 더욱 불쌍히 여긴다. 나는 그들에게 영원히 진리를 가르칠 것이다. 어차피 너는 그들을 거절하는 것이 좋겠다. "
"다른 사람은 모두 그녀를 거절할 수 있지만, 상대방은 부처의 고모로, 불씨를 키우기 어려운 선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차마 그녀를 거절할 수 없다. 부처가 반드시 거절해야 한다면, 매우 불행한 결과가 있을 수 있다! "
"나는 그녀의 좋은 것을 잊을 수 없지만, 나는 여자를 나의 승려단에 가입시킬 수 없다!"
아난은 부처가 단호히 거절하는 것을 보고, 부처는 여자가 불단에 들어가지 못하게 한 이유를 거듭 진술했다. 아난은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부처에게 더 이상 아무것도 표현하지 못했지만, 그는 마호보로도 부인과 그 불쌍한 500 명의 여인, 그들의 슬픈 얼굴과 그들의 울음소리를 생각하며, 그들이 전심전력으로 부처에게 간청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도울 수 없지만 부처님에게 말했다: "부처님! 너는 여자가 승려에 가입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부처의 교수법에는 남녀 차이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부처는 참을성 있게 아난에게 설명했다: "아난! 나의 교수법에는 남녀 구분이 없다. 내가 처음 데뷔했을 때, 중생은 모두 부처가 될 수 있고, 불법은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나는 남녀가 평등해야 한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중생평등도 말한다. 하지만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너는 나의 교수법이 여전히 사람 중심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 중심의 입장에서 남녀, 공덕, 지혜, 이인, 고민을 제거하면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내가 야스쿠니에서 연설할 때, 페르시아 왕의 딸 몰리 공주 성호 부인은 내가 전수하는 법을 배웠는데, 그녀는 매우 심오하고 완전하며 정확한 법율학을 말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묘혜는 겨우 여덟 살인데,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나의 교수법을 이해한다. 첫 해에 설교를 할 때, 나는 예사 어머니의 귀의를 받아 집에서 유버이의 제자가 되었다. 아난, 너도 알다시피, 나의 교수법을 배워라, 반드시 출가할 필요는 없다. 바로 내가 지금 있는 모습이다. 이것은 시대 문명에 적응하는 교묘한 전시일 뿐이다. 이것은 나의 부처의 진실한 묘사가 아니다. 물론, 나도 알고 있다. 우리 고모와 같은 여자는 앞으로 현혜로운 남자가 되어 고귀한 열매를 맺을 것이다. 단지 앞으로의 교수법을 위한 것이다. 비옥한 땅에서 자란 가라지처럼 수확을 해칠 수 있다. 이것을 생각하면, 나는 여자가 출가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
아난은 부처님의 말을 듣고 눈물을 머금고 절을했다. "부처님! 당신은 그들이 헛되이 죽는 것을 차마 지켜볼 수 있습니까? "
부처는 대처하기가 어렵다고 느꼈다. 부처는 이것이 모든 사람과 업력의 관계라는 것을 알고 있다. 청정할 방법이 없다. 부처는 잠시 침묵을 지켰는데, 마치 아난에게 "정말 방법이 없으니, 그들을 불러 주세요!" 라고 말하는 것 같다.
부처의 자비가 나오자 아난은 눈물을 닦고 기뻐하며 기쁜 소식을 선포했다. 부처는 소리 없는 눈빛으로 아난을 바라보았는데, 평화는 늘 다르다. 걱정거리가 있는 것 같다.
500 명의 여성이 부처가 그들을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호보로도 부인이 부처를 만나러 가는 것을 기쁘게 생각했다. 그들이 말하는 소리는 매우 낮지만, 목소리에는 아무도 없다.
마호보로도 보티 부인을 포함한 500 명의 여성이 부처를 방문했을 때, 설리버, 무 옥련, 석가모니 등만이 부처의 마음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쓴 얼굴로 미간을 찌푸렸지만, 다른 사람들은 매우 기뻤다.
마호보로도 보티 부인을 포함한 500 명의 여성이 불자리 앞에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이고 말했다. "자비로운 부처여, 우리는 귀향한 나그네처럼 맹인처럼 빛을 다시 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부처님이 우리가 출가를 허락하는 것보다 더 기뻐하지 않습니다. "
"나의 사교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8 가지 조건을 따라야 한다!"
"어떤 조건이든 우리는 지킬 것이다. 부처님께서 안심하세요. "
부처는 위엄 있게 팔배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첫째, 비구는 비구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둘째, 비구는 한 달 반 동안 비구의 사무실로 가서 그들이 그의 가르침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셋째, 비구는 비구 집에 가서 비 속에 산다. 거주지 근처에 비구가 없다면 비구는 여름자리를 받지 못할 것이다. 넷째, 비구가 된 스님은 반드시 그의 잘못을 비난하지 말고 반드시 그의 잘못을 보답해야 한다. 다섯째, 만약 비구니가 비방죄를 저질렀다면, 그는 반달 안에 두 부서로 나누어 죄를 시인해야 한다. 여섯째, 100 세가 되어도, 갓 받은 비구에게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일곱째, 비구를 한 후, 비구 앞에서 비구가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해도 의심하지 않는다. 여덟째, 만약 비구가 비구에게 물어본다면, 그는 듣지도 않고 묻지도 못할 것이다. ""
부처는 8 존법을 다 읽은 후, 마호보로도 보티를 포함한 500 명의 여성에게 이렇게 훈계했다. "너희는 반드시 내가 스승을 공경하는 8 존법을 준수하고, 너희들의 일생의 힘을 다해야 한다. 깨진, 물론, 당신의 순수한 산스크리트어 를 잃고, 내 불법도 문란하다. 이 8 존법은 농부가 댐을 쌓고 홍수를 막는 것과 같고, 나도 불법을 탁하게 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만약 네가 너의 맹세를 지킬 수 있다면, 나는 서정의가 법률의 구속을 받아 출가하였다고 들었다. "
마호보로도 부인은 듣고 공손하게 대답했다. "부처님! 우리는 젊고 예쁜 여자처럼 예쁜 머리를 쓰고 양손으로 유지한다. 우리는 이런 방식으로 부처의 가르침을 따르게 되어 기쁘다. "
부처는 비록 마호보로도 부인으로부터 이런 말을 들었지만, 그는 마음속에 어떤 기쁨도 표현하지 않았다.
마호보로도 부인 등 출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느 날 한 어린 스님이 부처에게 물었다. "불타! 마호보로도와 같은 500 명의 여성이 이미 출가하였다. 그들은 머리를 깎고 옷을 염색하여 스님처럼 보였다. 우리는 그녀를 여자로 여기지 않을 수 있지만, 우리는 사회의 그 여자들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합니까? "
부처가 대답했다. "그들을 피하고,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피할 수 없다면, 보지 못한 것처럼 말하지 마세요. 말을 멈출 수 없다면, 그들과 이야기할 때 반드시 순결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너는 틀림없이 자신이 출가하였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마치 진흙 속의 연꽃 같다. 비록 더럽고 더럽지만 연꽃은 결국 깨끗하고 티끌 하나 없다. 이 세상은 사악한 소굴이다. 우리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순수하게 살아야 한다. 당신이 늙은 여자를 만났을 때, 그녀를 어머니로 여겼습니다. 네가 한 젊은 여자를 만났을 때, 그녀를 자매로 여긴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색욕에 대해 걱정하는 힘이고, 가장 무서운 것은 색욕에 대해 걱정하는 힘이다. 정욕에 대한 걱정을 극복하려면 성실하고 인내심 있는 활, 날카로운 지혜의 화살, 생각이 정념하는 헬멧, 내 갑옷 없이 오욕에 대한 걱정의 세계를 극복해야 한다. 학도있는 남자는 미녀에 중독되어 있다. 도를 배우는 여자는 준남에 미련을 두고, 정욕은 사람의 지혜를 폐쇄하여 이치를 이해하기 어렵다. 이 세상에서 태어난 여자는 걷고, 서 있고, 앉아 있고, 잠을 자면 다른 사람이 그녀의 자세를 보길 바란다. 그들은 서로 희롱하고, 예쁘게 꾸미고, 모든 것이 꽃병처럼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었다. 남들이 칭찬하는 것은 옷과 신발의 아름다움이지만, 사실 그녀와 상관없다. 그녀도 이것을 낙으로 여기고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은 때때로 사람들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청하고, 때로는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데, 모두 자신의 매력으로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한다. 그들도 이렇게 움직이지 않는 승려의 시도가 있다! 이 세상에서 태어난 남자는 어떤 여자를 만나든 즐겁게 한 번 본다. 그들의 눈은 단지 여자를 보기 위해서 커진 것 같다. 여자의 말 한마디가 그의 생명과 명예를 불태울 수 있는데, 모든 것이 여자를 위한 것 같다. 너는 나에게 도를 배우는 사람이 어떻게 안사위태로워야 하는지, 여자를 대할 때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물어본다. 그래서 내가 다시 한 번 말해 줄게. 너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여자의 눈물과 여자의 미소는 모두 적으로 여겨야 한다. 여자가 몸을 숙이고 손목을 늘어뜨리는 자세는 영혼을 잡는 갈고리로 여겨져야 한다. 여자의 머리카락과 화장면은 사람을 묶는 쇠사슬로 간주되어야 한다. "마음을 조심해서 통제하라, 방자하게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 말을 하는 부처도 하급에 승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이미 사실이 되었으니, 어쨌든 아무도 사실을 거스를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yaodharā 는 마호보로도 부인의 비구니 숭배에 합류했다. 야오드하르는 출가하여 불심에서 예전처럼 즐겁지 않다. 그는 마음속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은 것 같다. 부처는 인정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 인정이 너무 많은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