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 때, 왕 수인은 물었다: "첫 번째 일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그는 벼슬길에서 교육을 많이 받았고, 제자는 모두 무지하고, 독서만 초귀로 삼았다.
그러나, Wang Shouren 은 첫 번째 장소에 가는 것이 첫 번째 일이 아니거나 현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두렵다고 반박했다.
그는 명나라에서 벼슬을 하지 않고 인생의 최우선 과제로 삼지 않는 몇 안 되는 사람이자 명청 이래 보기 드문 성인이다.
그가 책을 읽는 것은 성현에게 경전을 취하고 상황을 이해하기 위한 것으로, 그가 젊었을 때 이미 풍채가 무성하고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아버지, 왕화는 평범한 학생의 아들이기도 하다. 그는 그의 아들처럼 공부하고 명성을 얻고 싶어한다. 그러나 왕수인은 규칙을 고수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군과 전투에 더 열중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가 그의 그 세대의 서향 자제를 꾸짖었지만 군인에게서 배웠을 때, 그는 가문의 명성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어떤 의미에서, 사실 주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다만 주개인이 이야기하는 것은 전 세계의 도덕적 시비가 아니라 실용적입니다.
주씨의' 사사' 로 자연정의의 신비를 탐구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하여 자신이 고금의 성인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때부터 왕수인은 문학 복고풍 운동, 도교의 양생수련에 가입하여 군사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비록 그가 과거는 하찮게 여겼지만, 과거는 그로 하여금 명나라를 위해 한마 공로를 세우게 했다.
당시 혼란한 정국이 왕수인을 심학의 길로 인식하게 했다. 홍지 12 년, 진사 승진. 이듬해 형부 운남 청관서장으로 임명된 뒤 병부 서장으로 바뀌었다. 홍지 18 년 (1505), 왕양명은' 신도' 를 열심히 하며, 젠간천과 친구가 되었다. 정덕원년 (1506) 은 유력한 관료 유근에 밀려 귀주룡장 우체국으로 승진했다. 3 년, 용장에 가다. 정덕 5 년 (15 10) 강서 지안부 루릉현령으로 승진했다. 여기는 융창의 지리적 위치에 연락해야 합니다. 융창은 외진 곳이라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시전 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왕 수인은 무력감과 외로움을 느꼈다.
이듬해에 중토에서 온 한 관리는 아들 한 명과 하인 한 명을 데리고 불행히 세상을 떠났다. 르네 는 그가 외국 땅 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죽음 은 불가피 하다, 죽음 은 외로운 해야 합니다, 자신을 위해, 또한 자신을 위해, 그것을 위해, 추모사 를 썼다, 또한 같은 병 xianglian 을 보았다. 그는 죽은 사람을 위로하면서 동시에 자신을 위로했다.
나중에 이 추도는' 중국 고대 문학관' 에 수입되었다. 우리는 그의 행간에서 깊은 동정을 느낄 수 있지만, 일반적인 동정이 아니라 인생 상황에 대한 깊은 이해를 느낄 수 있다. 왕수인의 이런 종교적 정서와 자주 연계되는 인식은 그를 유가의 일관된 입세 전통에서 벗어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길을 가지고 있다.
병가의 속담에,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고 한다. 수인은 이 말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그가 완전히 외로울 때만 이런' 죽음' 이 그에게' 성현' 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그래서 어느 날 밤, 왕수인은 갑자기 "나는 자급자족한다. 나는 밖에 있고 싶지 않다" 는 것을 깨달았다.
즉, "마음이 이치에 맞는다." 이것이 바로' 용장 깨달음' 이다. 이후 왕양명은 자신의 학설' 양명심학' 을 창립했다. (사상은 남송 육구연의 우주인 내 마음, 내 마음은 우주의 학설에서 비롯됐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심리학자들도 정치가의 담력에 감탄한다. 도는 공맹이고, 공은 익주이다. 심리학은 아무도 기대할 수 없을 때 정신승리법과 주관적 능동성의 방법이다.
Ren 은 그것을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라고 부릅니다.
이 전쟁을 판단할 때, 왕수인은 강의를 잊은 적이 없다. 그는 산에서 도둑 한 명을 격파하는 것은 쉽지만, 마음속에서 도둑 한 명을 격파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보았다. 산속의 도둑은 이미 깨졌다. 마음속의 그 도둑은?
덕십사년 6 월, 영병은 푸젠지방 반란을 진압했다. 봉성으로 가는 길에 그는 왕녕이 반란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안지 반군, 수륙 협공 남창, 구강, 남강 () 까지 35 일 반 반란을 일으켜 진호 () 를 점령했다. 9 월 항주에 포로를 바치다. 환관 서태와 장충의 비방으로 그는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잘못된 비난이기도 하다. 내시 장용은 재난을 피할 방법을 강구했는데, 바로 서호의 정자사와 구화산에서 자신이 병이 났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나는 단지 그의 이론의 유래를 조금 말했을 뿐이다. 글자 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너에게 적절한 대답을 해 주기 어렵다. 그러나 아래의 자료는 아주 좋은 보충을 할 수 있다.
왕수인, 그에 대한 나의 첫 인상은 왕녕의 반란을 가라앉히는 것이었다. 아마도 난세에 영웅이 나왔을 것이다. 그와 같은 독서인이 성현과 영웅이 될 수 있는 것은 정말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