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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조각 소개

조각

조형 예술. 조각이라고도 하는 것은 조각, 조각, 플라스틱 세 가지 창작 방법의 총칭이다. 다양한 플라스틱 재료 (예: 석고, 수지, 점토 등) 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 또는 경질 재료 (예: 나무, 석두, 금속, 옥덩어리, 마노 등. )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예술가의 심미감, 감정,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 일정한 공간을 가진 시각적이고 유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조각판과 조각은 조각할 수 있는 재료를 줄여 예술 창작의 목적을 달성하는 반면, 플라스틱은 플라스틱 재료를 쌓아 예술 창작의 목적을 달성한다. 둥근 조각, 돋을새김, 투조각은 그 기본 형식이다. 같은 환경에서, 동그란 조각이나 돋을새김으로 같은 주제를 표현하는데, 이를 군조각이라고 한다. 조각의 생성과 발전은 인류의 생산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동시에 각 시대의 종교 철학 등 사회 이데올로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인간이 구석기 시대에 있을 때 원시적인 석조와 뼈 조각이 나타났다. 조각은 상대적으로 영구적인 예술이다. 많은 고대 물건들이 역사의 장하에 씻긴 후 사라지고, 역대 조각 유산은 어떤 의미에서 인류 이미지의 역사가 되었다. 전통적인 관념에 따르면 조각은 정적이고 가시적이고 만질 수 있는 3 차원 물체로, 시각적 공간 이미지를 통해 현실을 반영하므로 가장 전형적인 조형 예술, 정적 예술, 공간 예술로 여겨진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사람들의 관념이 변화함에 따라 현대예술에는 반전통의 4 차원 조각, 5 차원 조각, 성광 조각, 동적 조각, 부드러운 조각품이 나타났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뉴턴 이론에 의해 세워진 세계관을 돌파하고 사람들의 시공관을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조각예술이 더 높은 수준에서 세계를 인식하고 표현하게 하고, 입체적, 시각, 정적인 형태를 돌파하고,,,,,,,,,,,,,,,,,,,,,

조각의 진화

조각의 생성과 발전은 인류의 생산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동시에 각 시대의 종교 철학 등 사회 이데올로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프랑스 구석기시대에는 벌거벗은 여자, 암말, 멧돼지의 동그란 조각품이 있었고, 중국 산시 호가만과 랴오닝원, 건평이 발견한 5000-6000 년 전의 돌 조각, 골조각, 여신 초상화, 페인팅 아바타는 자연력과 동물에 대한 인간의 숭배 과정과 자신과 세계에 대한 인식을 반영했다. 진시황릉의 병마용은 2 천여 년 전 황군의 위세를 재현했다. 조각은 시대, 사상, 감정, 심미관념의 결정체이며 사회 발전의 직관적인 기록이다.

조각의 유형입니다

조각은 목조, 돌 조각, 뼈 조각, 옻칠 조각, 조개 조각, 뿌리 조각, 얼음 조각, 진흙 조각, 표면 플라스틱, 세라믹 조각, 석고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의 세 가지 기본 형태: 둥근 조각, 엠보스, 통조각.

1 둥근 조각. 원형조각이란 압축 없이 여러 방향과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입체조각을 말한다. 또한 사실감과 장식, 구상과 추상화, 실내와 실외, 프레임과 대도시 조각, 음영처리, 음영 처리 등 다양한 기법과 형태가 있습니다. 조각의 내용과 제재도 다채롭다. 인물, 동물, 심지어 정물일 수도 있다. 재료는 석두, 나무, 금속, 점토, 직물, 종이, 식물, 고무 등 더욱 다채롭다.

원형 조각상은 조각 조형 수법 중 하나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조형 형식이다. 이 책은 인물 원형 조각의 조각 기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② 구제. 부조란 조각과 그림의 결합의 산물이다. 물체는 압축되어 원근 등의 요소로 3 차원 공간을 표현하며 한 면이나 양면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돋을새김은 일반적으로 다른 평면에 붙기 때문에 건축에 많이 쓰이며 그릇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압축 특성으로 점유 공간이 적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의 인테리어에 적합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도시 미화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돋을새김은 내용, 형식, 재질에서 동그란 조각처럼 다채롭다.

주로 신전, 높은 돋을새김, 얕은 돋을새김, 실 조각, 펀칭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중국 고대 석굴 조각상은 신단 조각품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조형 수법에 따라 사실감, 장식, 추상으로 나눌 수 있다.

높은 돋을새김은 감압감, 기복, 원형 조각, 반원형 조각의 형태를 말하며, 명암 대비가 강하고 시각적인 효과가 두드러진다.

얕은 돋을새김은 압축률이 크고 기복이 작으며, 건물의 편평성을 유지하면서, 어느 정도의 양감과 파동감을 가지고 있다.

선각은 그림과 조각의 결합으로 빛과 그림자에 의해 생겨나고, 빛으로 펜을 대신하며, 심지어 미묘한 기복까지 있어 우아하고 함축적인 느낌을 준다.

3 조각을 통해. 후면판을 제거한 돋을새김은 투조각이라고 합니다. 이른바 엠보스 바닥을 제거하여 다양한 음의 공간을 만들어 음의 공간과 양의 공간의 윤곽선이 서로 변하는 리듬을 갖게 한다. 이런 기술은 이전에 문과 창문 난간 가구에 사용되었는데, 어떤 것은 양면으로 볼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형태를 제외하고 조각은 그 기능에 따라 크게 다섯 가지 유형 (기념 조각, 주제성 조각, 장식성 조각, 기능성 조각, 전시성 조각) 으로 나눌 수 있다.

기념 조각품이란 역사나 현실 속의 사람이나 일을 원형으로 한 것이며, 같은 개념의 영원한 기념이 될 수도 있다. 중요한 인물과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이런 조각품은 실외에 많이 있고 실내도 있는데, 예를 들면 모 주석 기념당의 주석 초상화가 있다. 이런 야외 조각상은 일반적으로 기념비와 함께 구성되거나 조각 자체가 기념비의 의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1990 이 완성한 홍군 장정 기념비는 중국 최대의 조각 예술 종합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제 조각은 특정 장소, 환경, 건물에 대한 주제 설명이다. 이러한 환경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심지어 주제를 승화시켜 관객이 환경의 특징을 명확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기억하고, 교육하고, 미화하고, 해석할 수 있다. 테마 조각은 도시 건축과 건축 환경의 주제를 드러낸다. 돈황현에는 상징적인 조각인' 반유 비파' 가 있는데, 돈황벽화 속 반유 비행 비파상을 원형으로 하여 고대 실크로드의 독특한 풍모와 매력을 보여주며, 이 도시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막고굴 () 도 선보였다. 이 조각품은 도시의 환경과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한 도시의 생활 경험, 정신, 개성, 추구를 알 수 있다.

(3) 장식 조각은 도시 조각 중 비교적 큰 종류이다. 이런 조각품은 가볍고 즐겁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며, 조각 스케치라고도 한다. 여기서는 그것을 하나의 범주로 제시하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기 때문이다. 그것의 주된 목적은 생활 공간을 미화하는 것이다. 작은 생활 도구, 큰 거리 조각상까지. 그것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표현 형식이 다채롭다.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고, 사람의 정서를 키우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를 키울 수 있는 편안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창조했다.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원림 소품은 대부분 이런 조각품이다.

④ 기능조각은 실용적인 조각품으로 예술과 기능의 결합이다. 이런 조각품은 당신의 개인 공간, 예를 들면' 스탠드자리',' 놀이터' 와 같은 공공 공간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있다. 그것은 환경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환경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의 사고를 깨우쳐 주며, 우리가 진정으로 생활의 세부 사항 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기능 조각의 주요 목적은 공원의 쓰레기통, 대형 어린이 놀이기구와 같은 실용성이다.

⑤ 전시 조각품은 선반 조각이라고도 하는데, 크기가 일반적으로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내와 실외로 나눌 수도 있지만 조각품을 주체로 저자 자신의 사상 감정, 스타일 개성, 심지어 새로운 이론과 아이디어를 충분히 표현하는 실험이다. 그것의 형식과 수법은 더욱 눈부시고, 내용과 제재는 더욱 광범위하며, 재료 응용은 더욱 현대적이다. 그러나 어쨌든 재능 있는 예술가에게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조각이라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 중 하나가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한다.

위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 범주는 명확한 정의가 없다. 현대 조각 예술이 서로 침투하여 그 내포와 외연이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예를 들어, 기념 조각품은 장식적인 조각품일 수도 있고 주제적인 조각품일 수도 있습니다. 장식 조각품도 전시 조각품이 될 수 있다.

재료 및 제조 방법

조각 예술은 사용하는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종종 다른 제작 방법을 가지고 있다.

점토

진흙 플라스틱을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근대에 서유럽에서 도입된 조각 제작 방식이다. 또 다른 하나는 중국 전통 점토 제작 방법이다.

서유럽에서 도입된 조각 제작 방법은 먼저 조각상의 자세와 비율에 따라 내부 뼈대의 모양을 결정하는 조각 철제 선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골조 주위에 작은 십자가를 매다. 그것의 역할은 진흙을 하나로 묶어서 무너지지 않고 성형하기 편하다는 것이다. 선반이 완성되면 미리 만든 진흙 성분에 따라 확대 정형화됩니다. 동그란 조각은 입체적이므로 전체적인 개념이 있어야 한다. 먼저 진흙을 모든 방향으로 쌓아서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점차 깊어진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각 각도의 전체 효과를 확인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물리적 구조가 정확한지, 전체와 부분의 관계가 통일되고 조화를 이루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완료 될 때까지 이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 중점을 둡니다. 진흙은 기후의 영향을 받아 쉽게 갈라지고 변형되어 영구적으로 보존하기 어렵다. 그래서 진흙은 일반적으로 완성되면 깁스로 변한다. 그것은 작품이 되었다. 현재 우리가 접하는 조각상은 대부분 깁스로 만들어졌으며, 흔히 다양한 색깔을 뿌려 청동, 나무, 석두 등의 질감을 부여한다. 고약과 관련하여 복잡한 기술 세트가 있어서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점토 제작 방법은 다르다. 우리나라의 절에는 많은 신상과 불상이 으리으리하다. 깨지면 나무, 흙, 면화, 대마, 모래, 짚, 밀짚, 갈대, 껍데기, 못 등이 됩니다. 불상의 제작 절차는 먼저 불상의 주제, 크기, 역학에 따라 나무 골격을 세우고, 뼈대에 짚이나 밀짚을 묶어 부피를 증가시킨 다음, 곡식 껍질과 짚이 섞인 굵은 진흙을 골대에 단단히 붙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미세한 진흙 (점토, 모래, 면화 등이 섞여 있음) 을 넣는 것이다. ) 거친 진흙 70% 가 건조 할 때, 캐릭터의 태도를 완전히 묘사하기 위해; 세 번째 단계는 진흙이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다양한 크기의 균열을 만들어 보수하는 것이다. 4 단계, 진흙이 마르면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은 다음 풀로 면지를 한 겹 깔고, 갈아서 표면을 더 평평하고 섬세하고 견고하게 하고, 백분 (흰가루에 접착제) 을 한 겹 발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파우더,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접착제) 5 단계, 인물의 필요에 따라 화이트 바디에 다양한 컬러를 바른다. 모든 색깔을 다 그린 후, 밝은 색을 보호하기 위해 기름을 한 겹 더 바르면 다 완성된다.

목각

중국의 목각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은주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전국 시대에 이르러 목각은 이미 상당히 유행했다. 목재 소재는 부패하고 연소하기 쉽기 때문에 나무 조각은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다. 목각 재료는 현지 조건에 따라 일반적으로 황양목, 마호가니, 금목, 은행나무, 계원목, 장나무 등이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목각 방법은 (1) 재료를 바탕으로 설계하여 목재의 자연형태와 특징을 충분히 발휘한다. (2) 일반적으로 먼저 구도를 그리거나 진흙 원고를 만들어야 한다. 경험 많은 예술가라도 면밀하게 연구해야 성숙한 초안을 만들 수 있다. (3) 먼저 굵고, 예를 들면, 인물의 역학, 비율, 모양, 공간 부피를 초보적으로 조각하여 기본 형태를 그려야 한다. (4) 다양한 모양의 끌을 사용하여 굵은에서 가늘게, 전체적으로 국부적으로, 단순에서 복잡까지, 점진적으로 점진적으로 모양을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한 이미지를 조각한다. 대형 목각도 있는데, 지금은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먼저 진흙을 만들어 석고상으로 만든 다음 석고상 (모형) 을 기초로' 점측기' 도구를 사용하여 나무 앞뒤 주위를 둘러봅니다 (신체 부위). 이렇게 조각한 작품은 이미지가 정확하고 효과가 좋다.

석조

석조는 다양한 종류의 석두 조각으로 만든 작품으로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든 외국이든 석조예술은 모두 유구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석조는 일반적으로 대리석, 화강암, 혜안석, 청전석, 수산석, 계청석을 재료로 한다. 화강석, 대리석은 대형 조각상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청전석과 수산석은 색채가 풍부해 작은 석조에 적합하다. 석조의 제작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석두 성질과 조각가의 습관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전통적인 방법이며, 이 방법에서는 구상, 구도, 모양, 석조가 모두 개인이 단독으로 완성한 것이다. 대규모 조각, 석두 위에 가로줄과 세로줄을 그려야 하고, 간단한 측정으로 위치를 정하고, 재료를 체크하고, 조각해야 한다. 두 번째는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것이다. 즉, 먼저 진흙을 만들어 석고상으로 만든 다음 석고상 (모형) 을 기초로 점채사에 의지하여 석상으로 조각하는 것이다.

옥조각

옥조각은 통칭하여 옥이라고 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 신석기 시대에는 옥페가 등장했고, 상대의 옥조각 기예가 상대적으로 성숙했다. 옥조각 재료는 백옥, 벽옥, 청옥, 흑옥, 에메랄드, 수정, 마노, 황옥, 독옥, 에메랄드 등 수십 가지가 있다. 옥석 자체가 섬세하고, 단단하고 윤기가 나거나, 흰색이 얼거나, 청록색이 뚝뚝 떨어지는 경우, 빛깔이 산뜻하고 귀여워 귀중한 장식품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옥조각 예술가는 재료 자체의 도안을 잘 이용하고, 재료에 따라 색채와 조형을 디자인하며, 세심한 구상을 통해 많은 정교한 옥조각 진품을 창조한다. 예를 들어 베이징 옥기공장에서 만든 수담마노 제품 욱일은 보물이다. 수담마노란 무엇입니까? 내부의 물은 수억 년 전 화산이 폭발할 때 마그마에 의해 봉쇄되어 냉각 후 응결되어 만들어졌다. 담낭과 비슷하기 때문에 수담이라고 불린다. 수낭 밖의 마그마 밀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여 마노를 형성하는데, 자연계에서 극히 드물다. 베이징 옥기공장의 예술가들은 수담마노의 천연 특성을 이용하여 붉은 해가 바다를 깨고 물보라가 흩날리며 두루미가 일제히 울려 퍼지는 천성을 조각했다.

옥의 제작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각칼로 조각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옥의 질감이 너무 굳어서 조각칼이 새겨지지 않는다. 대신 궁리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제작 시 작품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드릴, 다이아몬드 모래, 물로 불필요한 부분을 연마합니다. 따라서 옥조각 한 조각을 완성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다른 도자기, 치아조각, 벽돌조각의 제작 방법은 위에서 말한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습니다.

조각 도구

도구는 조각가가 창작에 종사하는 가장 직접적인 조수이자 반려자이다. 조각의 기본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각 칼. 긁기, 잘라내기, 접착, 고르기, 압력, 찰흙, 스타일링에 사용되는 점토 도구입니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금속 공구로, 재료는 강철 (파란색, 녹 방지), 스테인리스강, 황동 등이 있습니다. 헤드는 비스듬한 삼각형, 류엽형, 장붓구멍, 화살표형으로 나뉘며, 일부 모서리는 들쭉날쭉하다. 두 번째는 대나무, 나무, 뼈, 상아, 뿔, 플라스틱 등의 재료로 만든 비금속 도구입니다. 대형 커터 형태로는 밑창, 오징어 뼈, 엄지손가락, 대각선 삼각형 등이 있습니다. 가젯 모양에는 마름모꼴, 작은 발 모양, 구형, 막대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스크레이퍼로, 모양을 자르고, 옷 패턴을 만들 수 있으며, 각종 호, 정사각형 양면 스크레이퍼가 있습니다.

(2) 돌을 깎아 내다. 그것은 강철 막대 모양의 돌 조각 도구이며, 하단은 쐐기 모양이나 원뿔형이고, 끝에는 칼날이 있다. 그것은 석조의 기본 도구로 망치로 윗부분을 두드리며, 칼날 모양에 따라 뾰족한, 평평한, 반원형, 이빨로 나뉜다.

(3) 돌망치. 그것은 돌 조각이나 목각칼을 두드려 석두 및 나무를 조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타악기 도구이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크게, 중, 세 가지 사이즈로 나뉜다. 화망치도 일종의 석조망치로, 망치면으로 직접 석두 두드리며 거칠고 두꺼운 조각품을 만들어 낸다. 도끼는 돌면을 직접 쪼개고 가지런하고 평행한 가는 선을 잘라서 조각의 방향감각과 리듬감을 증강시키는 데 쓰인다.

④ 나무 조각 칼. 일반적으로 헤드, 핸들 및 테로 구성됩니다. 칼날 모양에 따라 평날, 경사날, 삼각형, 둥근 날 네 가지로 나눌 수 있고, 목 모양에 따라 곡목과 곧은 목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 큰, 중간, 작은 세 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⑤ 활 손잡이. 조각용 캘리퍼스. 거리를 측정할 수 있고, 상아 모양의 고정 발이 두 개 있으며, 켜고 끌 수 있으며, 언제든지 고정 발의 곡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비례 활 핸들. 조각 확대를위한 측정 도구입니다.

⑦ 포인트 미터. 그것은 석조와 목각을 복제하는 3 좌표 로케이터이다. 석고상에서 세 개의 기준점이 발견되고, 점식 기기의 위치 지정 강철 바늘로 정렬 및 고정되며, 점식 기기의 슬라이딩 가능한 부품, 만방절 및 포인터를 사용하여 석상 위의 공간 위치를 정렬하고 이동 가능한 부품을 잠급니다. 바늘식 기구를 석두 또는 나무 위로 이동하고 강철 바늘을 해당 참조점에 맞추면 포인터가 석두 또는 나무토막의 석고상 위에 점을 표시하여 석조와 목각을 정확하게 복제할 수 있다.

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조각 도구도 현대화되었다. 절단기, 앵글 밀, 전기 회전기, 소형 전동 공구는 모두 조각가의 좋은 조력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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