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0-3 세 어린이 친자 활동 계획
첫째, 행사 시간: 10 월 20xx+ 165438.
위치: 푸동 신구 신창 유치원
셋째, 참가자: 0? 세 살 난 아이와 부모
넷째, 디자인 아이디어
0-3 세는 어린이의 뇌 발육이 가장 빠른 시기이자 각종 환경 자극을 받는 민감한 시기이다. 그들은 주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흡수합니다. 이것이 바로 흡수성 사고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지능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집이든 조교기관이든, 아이에게 조교를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조기 교육은 평생 심리와 지능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동사 (verb 의 약자) 활동 목표:
1, 각종 게임 활동과 실천 조작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심신이 전면적으로 조화롭게 발전하도록 촉진한다.
2. 부모나 간병인에게 올바른 육아 방법을 제공하고 친자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자동동사 활동 자료.
0 에 적합합니까? 3 세 게임 및 해당 전기 제품; 포스터
일곱. 활동 절차: 야외 게임? 실내 게임? 육아 강좌
여덟. 활동 과정
(1) 실내:
활동실 1: 12~24 월
커뮤니티 게임:
행사 1: 제 이름은 * * *:
목표: 저는 부모님과 게임을 좋아합니다. 저는 제 자신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프로세스:
1. 학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선생님을 마주하고 반원형으로 앉았고, 선생님은 손을 흔들어 학부모와 아기에게 인사를 했고, 학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손을 흔들며 답례했다.
선생님:? 아기, 새끼 고양이가 와서 정원을 왔다갔다했다. 고양이로부터 배우자. -응? 차례대로 학부모에게 일어서서 아기를 데리고' 정원을 돌다' 라는 노래를 불러 모방 동작을 하도록 했다. 선생님과 다른 학부모들은 노래를 돕고 박수를 치며 리듬을 친다. 게임이 끝날 때마다 선생님은 아기에게 묻습니다:? 케이티, 이름이 뭐지? 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대답했다:? 제 이름은 XXX 입니다. -응? 다른 부모들은 아기와 함께 박수를 치며 칭찬한다. XXX, XXX, 너 정말 대단해! -응?
게임은 모든 아기가 소개 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활동 2: 놀면서 얘기하는 거야? 볼그림
목적: 색채의 변화를 감지하고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재료: 1 부: 투명 도시락 백지; 안료 3 개의 작은 그릇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각각 1), 그릇에 1 ~ 2 개의 유리구와 1 티스푼이 있습니다. 프로세스:
1. 학부모가 아기를 데리고 선생님 주위에 반원형으로 앉았다. 선생님은 앞 탁자 위에 있는 각종 물감을 소개하고 아기에게 물감 그릇에 있는 유리공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안내했다. 2. 볼그림의 절차를 시연합니다.
음식 상자의 바닥에 백지 한 장을 놓고 숟가락으로 물감 그릇에 있는 유리공을 떠서 상자에 넣는다. 그런 다음 뚜껑을 닫고 양손으로 상자의 양쪽을 흔든다. 마지막으로 뚜껑을 열고 아기가 백지의 변화를 관찰하게 한 다음 다른 색깔의 유리공으로 바꿔 위와 같이 흔들어 뚜껑을 열고 예쁜 화지를 도입한다. 주요 사항:
가부장에게 아기에게 색유리공을 떠서 뚜껑을 꼭 덮고 아기에게 공을 흔들게 해 달라고 부탁하다. 아기가 숟가락으로 구슬을 떠보고 싶어한다면, 부모는 또한 아기가 동작을 완성하고, 아기가 다른 색깔을 바꾸도록 도와주고, 종이가 여러 가지 라인으로 가득 찰 때까지 반복해서 활동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부모와 아기가 함께 있어요? 공 그림? 선생님이 무작위로 지도를 관찰하다. 주요 사항:
각종 물감을 한데 섞지 마라. 아기가 백지의 변화를 관찰하도록 유도하여 아기의 조작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 과정에서 언어의 암시에 주의하여 아기의 색깔에 대한 인식을 높이다. 4. 수술이 끝난 후 학부모에게 아기를 데리고 상대방의 작품을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분산 게임:
행사 1: 미술활동' 작은 고슴도치 등과' 자료: 작은 고슴도치 사진, 아기당 조작 자료 1 개.
노는 법: 손가락을 물감에 찍어 전화로 고슴도치 가시의 열매를 따다.
활동 2: 배당 녹색.
재료: 빨강, 녹색, 조작 재료 (바구니에 몇 명, 빨강, 녹색).
1, 아기가 선생님의 손에 있는 인형을 관찰하고 빨간색과 녹색을 알게 해주세요. 2. 교실에서 다른 빨간색과 녹색을 찾으십시오.
3, 어린이 조작, 바구니 빌딩 블록을 분리하십시오. (학부모와 교사 지도는 아이들에게 색깔을 분명히 볼 것을 상기시킨다) 4. 나눠진 블록을 빨간 인형과 녹색 인형에게 주세요. 선생님은 임무를 완수한 아이들을 칭찬했다.
활동 3: 작은 물고기가 거품을 뱉다.
재료: 물고기 바닥 그림, 유화봉 1 인당 1 개씩.
놀이법: 유화봉으로 작은 물고기에 거품을 넣고 선의 도킹에 주의하세요.
활동실 2:
집단 게임: 24~36 개월
행사 1: 출석행사' 친구가 많다' 목표: 아기의 과감한 표현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재료: 빨간색 포스트잇으로 만든 오각형 별 몇 개.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종을 치며 북을 치며' 좌가' 를 부르며 자세와 아기를 동일하게 유지하며, 몸은 음악 박자에 따라 자연스럽게 흔들린다.
2. 선생님의 노랫소리를 듣고, 학부모들은 함께 아기를 도와 장난감을 치우고, 아기를 반원형으로 안내하거나 부채모양으로 선생님 맞은편에 앉혔다.
3. 선생님은 우호적인 어조로 학부모와 아기들에게 자신을 소개한 후, 각 아기를 어머니 옆에 서게 하고, 큰 소리로 모두에게 안부를 전하며, 자신의 이름을 알려 주셨다. 그리고 선생님은 작은 붉은 별을 아기에게 주었고, 가부장에게 아기를 가슴에 붙이게 했다. 주요 사항:
1 .. 부모들은 아기가 일어서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겁 많은 아기 부모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첫 번째 단계는 아기가 일어서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그가 이름을 말하도록 도와주고, 그리고 스스로 천천히 말한다.
활동 2: 큰 어망
목표: 나는 동료들과 함께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것이다. 재료: 음악 테이프 "작은 물고기 여행".
1, 선생님 소개:? 자기야, 우리 같이 작은 물고기 잡는 게임을 하자! -응? 2. 학부모를 한 바퀴 둘러서 선생님이 게임 방법을 설명해 주세요. 부모는 손에 손을 잡고 어망을 만들고 걸으면서 선생님과 함께 음악을 듣고 노래를 불렀다. 또 다른 선생님은 아기를 데리고 작은 물고기를 만들었다. 어망? 파고들다. 마지막 문장까지 기다려? 나는 그것을 잡을 것이다! -응? 언제? 어망? 엎드려? , 그물 중간에 가로막혔나요? 물고기? 잡히더라도.
3. 부모와 아기를 데리고 3 ~ 4 회 게임을 해서 부모님께 하라고 일깨워줍니까? 어망? 회전할 때. 동작 폭이 좀 작으니 앞뒤를 살피고 드릴을 하고 있는 아기에게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해라. 두 번째 게임은 그물에 걸리세요? 물고기? 부모님과 함께 할까요? 어망? 。
센터 게임: 이벤트 1: 작은 요리사 자료:
1, 인력 1: 1 장이색 광고지 찢기, 1 캔색 점토기, 1 블록 석공 2, 여러 음식 사진. 노는 법:
그림을보고, 음식을 인식하고, 이름을 말하십시오. 가능한 각종 재료로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보세요.
활동 2: 집에 가고 싶어요. 재료:
삼각형 또는 정사각형의 작은 카드 몇 상자 또는 두 상자가 있습니다 (상자에 삼각형 또는 정사각형이 붙어 있음).
노는 법:
혼란스러운 삼각형과 정사각형 그래픽을 올바르게 분류하여 해당 그래픽 아티스트에게 보내 주십시오.
활동 3: 작은 사육사 자료:
열린 종이상자 두 개, 안에는 흰토끼와 고양이의 사진이 들어 있다. 야채, 버섯, 생선 카드.
노는 법:
1, 동물의 식성용 숟가락에 따라 아기에게 먹이를 주세요.
2. 아기가 먹는 동안 말을 하도록 독려한다. 예를 들면 토끼는 버섯을 먹고 고양이는 물고기를 먹는다.
(2) 야외: 집단 게임 활동: 꽃 따기. 재료: 눈송이; 바구니. 노는 법:
1, 장면 만들기,? 많은 작은 꽃들이 길을 잃어서 집을 찾지 못했다. 이 꽃들을 집으로 부쳐 주시겠습니까?
2. 아이는 허리를 굽혀 바닥에 흩어져 있는 나뭇잎을 주워 바구니에 가볍게 넣었다. 선생님이 아이에게 말씀하셨어요? 감사합니다? 아이에게 대답하도록 독려합니까? 별말씀을요? 누가 가장 작은 꽃을 골랐는지 보세요. 목표:
1, 상황게임을 통해 아이가 허리를 굽혀 물건을 줍는 능력을 단련한다.
아이들이 이론을 시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별말씀을요? 예의 바른 소년이 되다. 주요 사항:
1, 부모들이 아이를 허리를 굽혀 꽃을 줍도록 지도하고, 아이가 허리를 굽혔는지 중점적으로 관찰한다.
2. 부모들에게 아이를 가볍게 집으로 보내라고 일깨워 주도록 지도한다.
3. 아이가 말하도록 독려합니까? 별말씀을요? 。
흩어진 게임: 이벤트 1: 축구
재료 인도: 공, 축구 문틀 목표:
아이의 발의 힘을 높이고, 아이의 발차기 능력을 단련하고, 가능한 한 어떤 방향으로 힘껏 걷어차려고 한다.
노는 법:
아이는 지정된 위치에 서서 힘껏 공을 차고 골을 넣거나 거리를 늘여 난이도를 높일 수 있다. 주요 사항:
1.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시작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2. 부모들에게 아이가 실패한 이유를 알리도록 지도한다. 힘이 부족한 후 더 큰 힘을 사용한다. 방향이 잘못되었습니다. 어느 방향으로 걷어차야 합니까?
3. 지도력이 강한 아이의 부모는 점차 거리를 늘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시도하도록 격려했다.
활동 2: 거북이가 기어가다.
재료: 타이어, 스펀지 패드, 작은 방울이 달린 플라스틱 통,? 거북이 껍질? 몇 개.
목표: 등반을 연습하고 어린이의 다리 힘을 운동하십시오. 게임: 세 가지 수준:
1,? 거북이? 매끄러운 스펀지 쿠션에 올라온 부모님 곁으로 올라갑니다.
2,? 거북이? 중간에 높이가 있는 스펀지 매트 위에 기어오르다. (높은 산비탈을 오르다)
3,? 거북이? 앞으로 기어오르면서 머리 위에 있는 플라스틱 통을 앞으로 나아가면서 북소리의 달콤함을 체험한다. 주요 사항:
1. 부모들이 언어와 눈빛을 통해 아이들이 일정한 높이의 스펀지 쿠션에서 용감하게 기어오르도록 독려한다.
2.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머리 위에 있는 플라스틱 통을 오르도록 격려하도록 지도한다.
제 2 장: 0-3 세 부모-자녀 활동 계획
(1) 행사 내용: 공 치세요? 삑 삑?
(2) 적령기: 7? 65438+ 2 월
(3) 활동 가치:
이 나이의 아기는 의식적으로 두 가지를 두 손으로 두드려 말을 반복해서 보낼 수 있습니까? 말, 바? 바 등 모음 자음은 일부러 물건을 던져 주웠다. 이 행사는 아기의 나이 특성에 따라 학부모가 아기를 훈련시켜 물체를 잡는 능력을 훈련시키고, 아기의 팔력을 단련하고, 게임에서 아기가 발음을 모방하도록 유도하고, 리듬을 연습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d) 활동 준비: 공 바구니.
(5) 활동 프로세스:
(6) 활동 마이그레이션:
일상생활에서 부모님이 놔주실 수 있나요? 붐. 아기가 발음을 모방하도록 다른 음으로 바꾸다. 어린이 노래로:
-응? 붐. (고음)? 붐. 삑 삑 삑
제 3 장: 0-3 세 부모-자녀 활동 계획
조직자:
활동 시간:
활동 목적:
0 ~ 3 세의 영유아기는 모든 사람의 성장과 발육의 중요한 단계이다. 기초 단계로서, 이 시기의 상태는 아기의 미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조교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조교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0 ~ 3 세 유아를 위한 좋은 생활과 발전 환경을 조성한다. 활성 목표:
1, 친자원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끊임없는 발전 요구를 만족시켜 자율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부모가 현대 육아의 과학적 이념을 받아들이고, 과학 육아의 구체적인 방법과 기교를 익히고, 교육능력을 높이게 하다.
2. 친자 신문, 친자 강좌, 유치원 무료 공개 친자 활동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0 ~ 3 세 유아 조교율과 학부모 지도율을 높여 지역사회 조교 발전을 촉진한다.
3. 교사는 조직지도의 실천에서 친자 활동의 법칙을 탐구하고 교사가 친자 활동을 조직하는 수준을 높인다. 동시에 학부모로부터 선진적인 교육 이념을 배우고, 그들의 효과적인 건의에서 우리의 일을 끊임없이 변화시켜야 한다. 위치:
이벤트 준비:
65438+
2. 문자메시지 플랫폼을 이용하여 원아동학부모를 대신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큰 테이블 (본부) 3 개, 작은 테이블 9 개, 작은 의자 6 1 개 또한 16 작은 의자로 울타리, 쓰레기통 4 개, 패드.
참가자: 지역 사회에 분산 된 학령기 아동 가족
구체적인 활동 준비:
첫 번째 부분: 부모-자녀 관찰 활동
지역 사회 내 적령기 디아스포라 학부모에게 친자 활동을 개방하고, 친자 활동 과정을 관찰하고, 친자 활동의 구체적인 과정과 역할을 이해하다.
점프 클래스:
활동 내용:
키스: 귀여운 토끼.
준비: 토끼 인형.
프로세스:
1. 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선생님을 마주하고 반원형으로 앉았다.
2.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아기와 학부모에게 인사를 합니다: 아기들 안녕하세요! 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작은 선생님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선생님께 안부 전해 주세요!
3. 토끼 인형에게 보여줘, 봐, 이게 누구야? 오, 토끼가 깡충깡충 뛰면서 좋은 친구를 찾아갔어요. 토끼가 누구의 앞으로 뛰어오르면, 누가 토끼의 좋은 친구인가. 아기는 토끼를 만나면 여러분의 이름을 알려주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함께 박수를 치며 너를 환영한다. 선생님은 아기에게 토끼를 뛸 때 대담하게 자신의 이름을 말하도록 격려했다. 그런 다음 모두가 함께 박수를 치며 말했다: XX, XX 당신을 환영합니다!
4. 이 행사가 끝난 후, 나는 부모님께 아까 이 행사는 주로 아기가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자신을 소개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놀다: 재미있는 족집게
준비: 사람마다 족집게 하나, 빈 병 하나, 작은 그릇 하나, 구슬, 블록 하나.
프로세스:
1, 선생님은 물건 자세 기준을 가지고 계십니다.
2. 족집게, 빈병, 작은 그릇에 있는 재료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이것은 족집게입니다. 우리는 그것으로 작은 그릇의 물건을 빈 병에 넣었다. 그리고 병을 흔들면 어떤 소리가 나나요?
힌트: 아기는 이전에 숟가락으로 완두콩을 떠는 기술을 해본 적이 있는데, 이미 이런 도구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 오늘 작은 선생님은 좀 더 어려운 족집게를 제공하고 다양한 종류의 재료를 넣어 아기가 족집게로 다른 재료의 물건을 집는 법을 배워 다른 감촉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예: 소프트, 하드, 슬라이드, 거칠기.
3, 아기가 장난감을 독립적으로 들고, 선생님이 관찰을 안내합니다.
조작 시 힌트: 부모는 아기가 젖병을 안정시켜 족집게가 아기를 찌르는 것을 막아야 한다.
4. 15 분 후에 장난감을 정리해 주세요.
건너뛰기: 걷기 중지
이벤트 준비: 드럼 측면
활동 프로세스:
우선, 부모는 그들의 아기를 데리고 선생님 주위에 한 바퀴 서 있었다.
둘째, 선생님은 행사 자료와 게임 방법을 소개했다
1, 선생님은 탬버린을 전시하셨습니다:? 이것은 작은 드럼이다. 오늘 드럼은 아기와 함께 게임을 할 것이다. 작은 드럼을 두드리자 아기는 작은 드럼의 리듬을 따라 걷고, 걷고, 걸었다. 드럼이 울리는 것을 멈추자 아기는 재빨리 쪼그리고 앉았다.
2. 담임 선생님이 먼저 시범을 보이고, 담임 선생님이 탬버린을 두드리고, 담임 선생님이 걸음걸이를 한다.
3. 학부모에게 물어보십시오: 이 게임은 아기의 청각감도를 단련하는 동시에 아기가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규칙의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부모는 게임 과정에서 자신의 동작과 언어로 아기에게 지시에 따라 하라고 일깨워주고 과장된 동작으로 아기가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도록 자극해야 한다.
셋째, 학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선생님을 따라 원을 따라 북소리와 구령소리를 듣고 함께 놀았다.
안료: 재미있는 점토입니다
준비: 점토
프로세스:
1, 쇼퍼 점토, 분토, 긴 막대를 다시 한 번 비벼서 양쪽으로 잡는다.
2, 아이 조작, 학부모 상담.
행복: 강을 건너다
준비:
거품 패드 2 개와 별 스티커 몇 개.
프로세스:
1, 선생님이 물었다:? 강물이 세차게 흐르는데, 우리는 어떻게 강을 건널 수 있습니까?
2. 선생님은 어떻게 놀는지 시범을 보여 주셨다.
먼저 작은 조각을 만드시겠습니까? 석두? (매트) 강이 그려져 있는 행사장에 사람이 작은 곳에 서 있다. 석두? 어 서, 또 하나? 석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 손에 넣었니? 석두? 앞에 놓고, 사람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서, 여기에 빨리 서 있습니까? 석두? 사실 게임에서 계속 주워온 후에요? 석두? 그것을 앞에 놓아라. 다른 쪽에 도착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3, 아기 연습, 교사 투어 가이드.
가부장에게 아기를 도와 두 개의 매트로 교대로 행군 석판로를 놓으라고 일깨워 주다.
4. 아기들은 조별 경기를 하고, 선생님은 인솔자 별 스티커를 장려합니다.
방향: 신체 조정 능력을 단련하다.
섹션 ii, 전문가 건강지도 및 육아 답변
1. 병원 보육과의 의사에게 아기의 키 몸무게를 측정하고 학부모에게 육아 조언과 해답을 달라고 요청했다.
2. 유아의 연령 특성에 관한 정보를 배포하십시오.
섹션 iii. 친자 체험 활동
1, 부모-자녀 게임 활동
조정 (19-24 개월):
목표: 부모-자녀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절차: 매트 위에 앉고, 아기와 학부모가 얼굴을 맞대고, 학부모가 양손으로 앞으로 나아갑니다.
컨베이어 (25-30 개월):
목적: 손안의 조화 능력을 발전시켜 다른 사람과 게임을 하는 법을 배웁니다.
과정: 동그라미를 둘러서 한 사람당 한 잔을 들고, 선생님은 한 아기의 컵에 콩을 붓고, 아기는 다음 엄마의 컵에 콩을 붓고, 어머니는 다음 아기의 컵에 콩을 붓고, 한 명씩 한 명씩, 콩은 쏟지 않는다. 마지막 사람이 콩을 대야에 부었다.
대나무 장대 운동 (3 1-36 개월):
목표: 지시에 따라 동작을 할 수 있고, 손안의 조화와 청력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2, 작은 근육, 퍼즐 활동
떡을 빚다 (19? 24 개월):
목적: 메이슨 활동에 관심을 갖고 손가락의 유연성을 발전시킨다.
동물 패널 (19? 24 개월):
목적: 두 손가락을 꼬집고, 시각과 촉각을 통해 물체의 색상과 모양을 감지하고, 하나하나 짝을 맞추는 것을 연습한다. 강아지 먹이기 (19? 24 개월):
목적: 아기의 주의력을 키우고, 손눈의 조화 능력을 단련하며, 손동작의 안정성, 조화성, 유연성을 촉진한다. 모양 상자 (25? 30 개월):
목적: 패턴 일치를 연습하고 관찰력과 공간감을 높입니다.
스레드 쌍 (25? 30 개월):
목적: 실을 꿰고 두 손가락을 꼬집는 능력을 단련해 본다. 곰 드레싱 (25? 30 개월):
목표: 곰에게 적당한 옷을 입히고 모양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뽀빠이 원숭이 (3 1? 36 개월):
목적: 균형을 초보적으로 인식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보슬비 (3 1? 36 개월):
목표: 종이를 찢는 게임을 좋아하고 폐지를 버리지 않고 좋은 조작 습관을 가지고 있다. 클램프 (3 1? 36 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