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 영화의 창작 과정에서 할리우드는 자금과 기술을 보증하고 대본의 방향과 영화의 리듬을 규정했다. 그 중 장이머우 () 는 확실히 족쇄를 차고 춤을 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한편' 물을 빌려 돛을 올리고 중국 문화를 수출한다' 는 것은 장이머우 이 영화를 촬영하는 또 다른 동기와 생각이다.' 나는 항상 우리가 이런 협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리는 할리우드의 힘과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빌려야 한다. 팝콘 영화라도 천천히 중국의 문화 부호를 감출 수 있다. " 그래서 영화감독이 할리우드 자본에 납치됐을 때, 감독제재가 처음으로 영화를 이용해 중국 문화부호를 출력하려 하자 할리우드 장르와 중국 문화부호가 섞인 불륜의 괴짜가 생겨났다.
전형적인 할리우드 영화로,' 만리장성' 은 중국의' 호비트인: 5 군전', 중국의' 미라 3' 과 중국의' 워크래프트' 의 혼합체다. 할리우드 상업 블록버스터의 다양한 요소들이 영화에 포함되어 있다. 장면은 충분히 거대하고, 효과는 충분히 실감나고, 시청각은 충분히 충격적이며, 이야기의 주선은 기본적으로 매끄럽다. 그것은 괴물, 공포, 모험, 재난, 사랑, 기본 감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융합했다. 주제에서는' 나라를 위해 인민을 위해' 하는 장군들의 협의풍과 개인의 순난과 희생, 인간성의 성장과 승화, 선과 악, 사심과 이기심의 많은 대비, 인간성의 충성과 배신, 남녀간의 수족 사랑의 얽힘과 완성을 표현해야 한다. 장이머우 감독은 할리우드 상업영화의 제작 모델을 잘 알고 있으며 할리우드 영화의' 빠른 리듬',' 큰 장면',' 오락화' 등 상업적 이익에 영합하려고 한다. 그래서 영화나 감독이 자본에 납치되면 감독의 주체성이 상실되고, 영화는 괴이한 장식일 뿐, 인물이 될 운명이지만 이미지는 없고, 이야기도 있지만 모두' 사고' 이고, 감정도 있지만 진실도 없고, 감정도 있는 영화다.
인원 방면에서 만리장성은 거의 20 16 년 최악의 올스타 실종을 일으켰다. 영화는 처음부터' 호랑이, 사슴, 곰, 원숭이, 학' 을 설치한 모든 장군들이 맷 다먼이 맡은 외래역할 윌리엄 가린의 의외의 출현으로 나타났다. 이 순간 전정, 장한위, 임경신, 펑위옌 스위프트, 황헌 등 5 명의 스타들이 모두 등장해 위풍당당하고 웅장하여 더욱 기대된다. 그러나 모든 인물은 단체 데뷔 후 곧' 벽화선생' 으로 변했다. 첫 전투를 지휘한 후, 장한위 역을 맡은 전 사령관은 전정이 맡은 멜린 장군을 보호하기 위해 서둘러 희생했다. 그의 죽음은 비겁하고 경솔하다. 아마도 그의 존재는 단지 전 사령관의 자리를 멜린에게 전하기 위한 것으로, 멜린이 위태로운 의지와 책임을 보여 주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3 대 신선육" 펑위옌 우원, 임경신, 황헌 모두 적나라한 인육배경판이다. 그들은 전혀 개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결국 아예 직접 은신하여 가장 큰' 참외인' 이 되었다. 유덕화 역을 맡은 전략가가 끝까지 견지할 수 있었던 것은 관객에게 대식원의 출처와 특징을 설명해야 했기 때문에 그의 사명이 완성되면 무자비하게 삼키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라이언은 베이징에서 온 특사를 연기하여 만리장성을 시찰하는데, 그의 역할은 이숙신이 맡은 황제를 그리는 것이다. 어린 황제는 1 분 만에 어렵게 세 글자를 외웠는데, 대사마다 영화 전체에서 가장 큰 웃음거리여서 각종 죄명에 당황스러웠다. 가장 불쌍한 것은 천쉐둥, 영화 전체에 대사가 있고, 얼굴이 굳어지고, 옷은 역시' 온 도시에 황금갑을 달고 있다' 에서 벗겨낸 것이다. 이 캐릭터들은 이야기도 없고 개성도 없고, 움직이는 소품과도 같다. 그들은 영화 속에서 황급히 나타났고 신기하게도 인간사이에 증발하여 모두 허황되고 허장성세, 모르는 구름이 되어 중국 블록버스터' 사람을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는 핵심 단판을 충분히 드러냈다. 이 모든 것이 멜린이라는' 기묘한 것' 을 부각시켜 지혜와 용기, 정의와 용기, 희생정신을 겸비한' 여자 슈퍼맨' 이미지로 만든 것 같다. 영화는 이야기의 논리를 완전히 무시했다. 모든 줄거리는 멜린이 설계한 것이다. 모든 인물은 멜린에게 길을 내주고, 모든 지선은 후반부에서 용두사미로 변하고, 모든 인물은 이야기에 있다.
감독이 색상, 장면, 소품을 디자인하고 전시하는 것은 중국 문화 상징의 수출이 아니라 서구 관객에 대한 아첨이다. 1990 년대 말 장이머우 학자들에 의해' 동방' 에 대한 서구 관객의 정탐과 상상력을 만족시키는 관점이 주관적이고 독단적이라는 비판을 받았다면, 오늘의' 만리장성' 은 장이머우 서구 관객을 기쁘게 하는 의식을 보여준다.
우선 그는' 오금극' 을 모방하여' 오색군' 을 만들었다. 그러나 소위' 호랑이, 사슴, 곰, 원숭이, 학' 에 인위적으로 라벨을 붙이는 것 외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전투에서 그것의 독특한 위력도, 규율도, 전쟁성도 보여줄 수 없다. 이른바 빨강, 검정, 보라색, 파랑, 금오색이라는 것이 장이머우 영화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러나 인물을 묘사하고 영화 주제를 표현하는 데는 정당한 역할을 하지 못했다. 장이머우 전 영화' 붉은 수수' 에 비해 인성의 자유와 열정, 당당함을 빨간색으로 표현했고,' 국두' 는 붉은 등롱을 걸어 초검질서의 억압을 빨간색으로 표현했고,' 추국화어' 는 개성의 사나움과 끈기를 빨간색으로 표현했고,' 살아 있다' 는 인성의 따뜻함과 견고함을 노란색으로 표현했다.' 만리장성';
둘째, 첫 번째 방어 포위 공격에서 감독은 거대한 물차, 천천히 솟아오르는 리프트, 우산뼈처럼 열린 말뚝 등 다양한 무기, 기구, 전투 전술을 색채로 시연했다. 그리고 학군 여성들이 고공에서 번지점프를 하다가 암살당하고, 천화살이 일제히 발동할 때의 검우, 여신사화 같은 거석 등을 연출했다. 송대에서 이런 매커니즘의 진실성에 주목하지 않고, 학군이 괴물을 치는 전술이 적절하고 실용적인지 아닌지를 고려하지 않으면 감독이 영화를 스턴트 전시의 무대로 완전히 여기고 치열한 전쟁을 성대하고 화려한 무대 공연으로 변모시켰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사람은 완전히 무대 공연으로 전락했다. 이 모든 것은 서구 관객들의 사욕을 만족시키는 것 외에 장관이고 낯선 경험을 하는 것 외에, 나는 정말 또 어떤 심미적인 의미가 없는 것이 있는지 생각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자료에 따르면 만리장성의 무기 소품은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수량도 상당하다. 뉴질랜드의 비타 스튜디오는 이 영화의 소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Vita Studio 는 무기를 설계할 때 중국의 전통 장식과 도안을 융합했다. 칼, 칼, 활, 석궁, 화살, 방패 등 무기에 새겨진 장식은 모두 중국이 매우 클래식하며, 그중에서도 비타 Studio 의 이미지는 7 ~ 8 개월의 시간을 들여 설계했다. 영화의 대량의 소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타 회사의 작업장 직원은 150 명에서 330 명으로 늘어났고, 영화 * * * 를 위해 4500 개의 다양한 색깔의 무기를 만들었는데, 그 중 독수리 화살은 10000 개를 넘어섰다. 이 일련의 숫자는 창작자의 우수함을 증명할 수 없고, 급공근리의 창작 마음가짐만 드러낼 수 있을 뿐이다.
셋째, 전술적 변화의 다채로운 드럼을 치는 동작, 죽은 소전 잘생김을 기념하기 위해 터뜨린 눈부신 등롱, 음을 내는 진강' 그 물건' 은 모두 이렇게 무뚝뚝하게 영화에 삽입되어 있다. 각종 중국 원소가 있는 경이로움, 산산조각 난 무대쇼, 시계로 공연 시간을 계산하고 등장을 서두르며 막을 내린다. 이렇게 직설적인 중국 요소, 이렇게 서툴고 무뚝뚝한 이식, 이렇게 직설적인 표현으로' 우수한 중국 문화 수출' 이라는 웅장한 이유를 적나라하게 모욕하며 관객의 IQ 를 모욕하고 영화 예술을 모독했다.
전종서 (WHO) 는 "시에서 소금이 물 속에 있고, 꿀이 꽃 속에 있고, 흔적이 없다" 고 말했다. 영화는 예술로서, 그 깊은 주제, 감독의 예술적 이상과 인문정신은 자연스럽게 생동감 있는 감성적인 인물 이미지, 논리적인 줄거리, 생동감 있는 이미지 화면을 관통해야 한다. 그렇게 절박하고 빠른 공익이 아니다. 이 영화에 대한 우리의 불평은 영화의 질이 너무 나쁘기 때문만이 아니라 생각, 개성, 재능,' 귀신재',' 무당' 으로 불리던 연예인에 대한 실망으로 인한 것이다. 이렇게 탄탄한 자본, 호화로운 스타, 최고의 기술은 장이머우 기대감을 가진 대부분의 시청자들에게 이렇게 평범한 조립 라인 작품을 통합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만리장성' 은 베스트셀러 작품이 상업적으로 계산된 분비물일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더 높은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전 세계 관객들에게' 활발하고 영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많은 생명' 을 보여 준다면 수출문화는 빈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