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작가 헤다야트 (1903-1951) 의 대표작. 소설은 대자본가 하길 194 1 전후의 몇 가지 인생 단편을 묘사한다. 해길은 구순에 가까운 목발을 짚고 매년 장원 목욕탕 임대 상업 거래에서 거액의 수입을 벌어들인다. 그는 또한 정치에 발을 들여놓아 사회에서 좋은 명성을 얻었다. 매일 그가 시내에 가서 장사를 하지 않을 때, 수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거나 찾아본다. 어떤 사람들은 장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사람들은 보살핌을 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첨하고, 어떤 사람들은 계획을 세운다. 그는 큰일뿐만 아니라 집안일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묻고, 처첩을 방문하여 사람들과 교류하며, 모든 사람의 사탕을 손으로 나누어 주고, 식후에 먹은 자두를 세었다. 정치적으로, 그는 리사 왕의 지혜와 히틀러의 용감함을 극력 추앙하며 소련 혁명에 대해 뼈에 사무쳤다. 194 1 년, 영국과 소련군이 이란에 입국하자 국왕 리사는 어쩔 수 없이 퇴위했다. 그는 사랑하는 첩을 데리고 도망쳐 미국에 갈 예정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친구가 하나씩 돌아오는 것을 보고 그도 출국 계획을 포기했다. 민주적 자유의 수호자로 자처하며 각종 활동에 종사하며 의원 경선을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탈장이 그를 괴롭혔다. 그는 의사를 신뢰하지 않고 수술도 하고 싶지 않다. 그는 하루 종일 로비에서 손님을 접대한다. 민주주의를 가장하기 위해, 그는 시인에게 민주주의에 관한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고, 시인의 거절과 통렬한 질책을 받았다. 다음날 그는 어쩔 수 없이 병원에 입원했다. 수술 중 * * * * 의 작용으로 그는 천사가 그를 천국에 가지 못하게 하고, 평소 말을 잘 듣는 하인의 꾸지람을 듣고, 안방 아내의 조롱을 보았다. 결국 천사는 그를 고문당한 아내 해리마 해튼의 문지기로 만들었다.
하길은 이란 대지주 대자본가의 전형이다. 정치적으로 파시즘을 지지하고, 무산계급 혁명을 반대하며, 자유민주주의를 증오한다. 그러나 표면적으로 그는 이란의 민주주의의 아버지인 척했다. 그는 자산계급의 이익만을 꾀할 뿐만 아니라 봉건지주의 우매하고 저속하다. 탐욕, 색욕, 돈이 그의 세 가지 특징이다. "먹을 때, 나는 즉시 웃었고, 침은 배 속으로 흘러갔고, 눈은 크게 뜨고 있었다." 그는 많은 아내와 첩이 있었지만 여전히 "여자를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비록 그는 이미 늙었지만, 그는 여전히 약품을 요구하여 젊어지는 비결을 얻었다. 돈은 그의 생계, 그의 생명이다. "돈에 대해 언급하자, 돈의 짤랑거리는 소리를 듣자마자 손을 내밀자, 하길의 마음은 꽃봉오리처럼 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갑자기 온몸이 나른해졌다. " 돈을 위해, 그는 사람들 앞에서 빈궁한 척하고, 직접 일상적인 식단을 묻고, 아들과의 관계를 끊고, 남의 재산을 침범하고, 심지어 국익을 팔아먹는다. 그는 위장에 능하고, 바람을 보고 키를 잡는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다른 얼굴이 있어 그의 본성에 곤혹스럽다. 하길도 가신 풍아로 자화자찬했다. 그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고 초등학생의 교과서도 잘 설명하지 못하고 책을 쓰는 것을 둘러싸고 자신을 전개했다. 각종 문학 집회에 참석했지만 낭송된 시를 알아들을 수 없을 때 힘껏 박수를 쳤다. 결론적으로, 그는 반동, 비열함, 탐욕, 위선, 옹졸함, 수많은 악습을 하나로 모았다.
해길 대사는 특별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간 부분은 저자의 말투로 해지를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앞뒤 부분은 각각 194 1 좌우로 로비에서 손님을 만나는 장면을 설명하며 중간 부분에서 소개한 예를 증명하는 것 같다. 구조의 반복과 경직과 전후 부분의 대화는 사람을 싫증나게 한다. 하지만 주인공의 성격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하길과 다른 캐릭터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통치그룹의 인물을 그려내고, 하길의 생활환경을 그려내며 하길의 이미지를 실감나게 보이게 했다. 소설은 종종 전형적인 디테일과 대화로 인물의 성격을 묘사한다. 언어는 평평하고 정확하며 유머러스하며 늘 웃음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