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대형 예술 수업 계획 및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교육에 대한 고찰

대형 예술 수업 계획 및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교육에 대한 고찰

우수한 교사로서 교실 수업은 우리의 임무 중 하나이다. 우리는 교학반성에서 우리가 배운 새로운 교수법을 기록할 수 있다. 우수한 교학 반성은 어떤 것입니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큰 반의 미술 교안과 교학반성' 청화자' 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대반 미술교안과 교수반성: 청화자 1 의 활동 목표

1. 모양과 패턴이 다른 청화자 꽃병을 감상하고 청화자 꽃병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2. 다양한 형식으로 청화자 꽃병을 장식하여 창작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3. 청화자가 중국인에 의해 발명되었다는 것을 알고 민족적 자부심을 높였다.

4. 아이들이 보조재료로 작품을 풍부하게 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고 혁신적인 능력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5. 아이의 좋은 그림 습관을 기르다.

준비할 활동

1. 다양한 모양과 패턴의 진청화자 꽃병과 해당 코스웨어를 준비합니다.

2. 꽃병 모양으로 자른 흰색 용지 걸림, 파란색 수채화 펜, 파란색 물감, 파란색 왁스 종이, 가위, 파란색 날염포, 접착제 등.

활동 과정

첫째, 청화자 꽃병의 실물과 사진을 감상하고, 초보적으로 청화자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1) 꽃병을 감상하고 꽃병의 무늬와 패턴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1, 얘들아, 오늘 선생님께서 꽃병을 많이 가져오셨으니 한번 보세요! (어린이의 자유로운 즐거움)

2. (아이가 앉은 후) 질문: 이 꽃병들은 아름답습니까? 어디가 예쁜가요? (교사는 세 가지 측면에서 요약합니다)

병에 무엇이 있습니까? 어떤 패턴이 있습니까?

병목 현상은 무엇입니까?

5. 병 입구가 뭐예요?

그는 이 꽃병을 좋아하는데, 너는 어느 것을 좋아하니? 아름다운 패턴 외에 어떤 도형과 선이 보이십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참, 용은 권위를 대표한다. 고대에 사람들은 도자기에 용과 미풍을 그려 행운을 표시하는 것을 좋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모란꽃으로 부를 상징한다. 해저 세계의 미도는 정말 아름답다. 이 풀들은 어떻게 배열되어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 꽃병은 아름다운 패턴과 길조 도안을 장식하고, 서로 다른 선을 결합하고, 스토리가 있는 선을 그릴 수 있다.

(2) 꽃병을 관찰하고 이 꽃병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다.

1 .. 아이들은 또 이 꽃병들을 자세히 바라보았다. 그들은 어떤 공통점이 있습니까?

2. 각 꽃병마다 패턴과 무늬가 있습니다. 이 패턴과 패턴은 어떤 색입니까?

3. 요약: 이 꽃병들은 모두 흰색 바탕의 푸른 꽃이므로 청화자 꽃병이라고 불린다. 청화자는 원대 경덕진 도자기 노동자들이 창조한 발명으로 우리 중화민족의 진귀한 도자기이다.

둘째, 교재를 전시하고 청화자 꽃병의 제작 과정을 이해하다.

1. 오늘 선생님께서 여러분을 경덕진에 데리고 가서 아저씨들이 청화자 꽃병을 어떻게 만드는지 보세요.

2. 보세요. 여기가 아름다운 경덕진입니다. 아름다운 청화자 꽃병이 장내에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3,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꽃병 생산 공정. 만약 어린아이가 손을 든다면 1 꼬마에게 말하세요. 오, 그렇게 생각하세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타이어 흙을 씻다. 공숙은 먼저 도자기 진흙 속의 불순물 대부분을 씻어내야 불타는 도자기가 가늘고 하얗다.

(2) 배아 제작. 씻은 도자기 흙은 다양한 모양의 꽃병으로 만든 다음 말린다.

(3) 그림을 그리다.

A. 질문: 아저씨는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B. 질문: 아저씨는 무엇을 그렸습니까?

C, 꽃병을 말린 후 파란색과 흰색 재료로 패턴을 그립니다.

(4) 유약을 덮다. 도자기 배아에 유약 한 층을 덮다.

(5) 굽다. 마지막으로 유약을 칠한 도자기는 고온을 거쳐 구워졌고, 유약 아래 청화재는 아름다운 파란색을 띠었다. 이렇게 하면 아름다운 청화자 꽃병을 만들 수 있다.

셋째, 창작 소재와 어린이 창작에 대해 토론한다.

1. 오늘도 우리는 청화자 꽃병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입니다.

꽃병을 어떻게 디자인 할 계획입니까? "어린이가 부담없이 대답하다"

꽃병의 패턴과 패턴은 어떤 색입니까?

요약: 네, 우리의 청화자 꽃병은 흰색 바탕에 흰 꽃이기 때문입니다.

4. 오늘 선생님께서 꽃병, 마르크펜, 밀랍지, 물감, 유화봉 등의 재료를 준비해 주셨다. 좋아하는 재료를 선택하여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꽃병을 디자인하십시오. 주의, 당신의 디자인은 창의적이어야 합니다! (어린이 조작, 선생님의 지도. ) 을 참조하십시오

5. 디자인된 어린이는 당신의 작품을 앞 전시대에 보내 다른 아이들의 작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넷째, 평가 작품을 전시하고 공유하다.

말해 봐, 아이들이 디자인한 꽃병이 정말 예쁘다! 어서 와서 즐겨라! "어린이들이 선생님을 둘러싸고 있다"

아, 이 꽃병은 정말 특별해요. 누가 설계한 거야? 꽃병을 소개해 주세요. (2 ~ 3 명의 어린이 초대)

이 예쁜 꽃병들을 교실에 두고 더 많은 친구들을 위해 구경합시다!

활동반성

이번 교학 활동이 주는 강렬한 느낌은 재미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교사는 아동을 주체로 하여 아이들이 주동적인 관찰과 토론에서 꽃병 모양에 대한 피상적인 인식을 통해 꽃병의 구조와 변화를 점진적으로 이해하고 꽃병의 신기함을 느끼며 멀티미디어 수단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얻고 창작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활동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반영합니다.

1, 가치 있는 시작점을 선택했습니다. 이 행사는 아이들이 익숙하지 않은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큰 학급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행사는 꽃병을 전달체로 삼아 아이들의 상상력을 유도하고 단순히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 매우 가치 있는 입구를 찾았다.

2. 동취가 가득한 소재를 제공한다. 선생님은 멀티미디어 재료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아이들이 꽃병을 그리는 요령을 빨리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꽃병의 동적 변화는 작품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그림에 대한 욕망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명확한 활동 프로세스가 설계되었습니다. 활동 과정은 조직이 치밀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고리가 맞물려 점진적이다. 활동 전반에 걸쳐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관찰, 토론, 발견, 감정, 창조를 하며, 모든 아이들은 행사에서 새로운 예술적 경험과 즐거움을 얻고 아름다움의 영향을 받는다. 작품의 자기 감상은 아이들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서로의 작품을 서로 감상하는 것도 아이의 그림 수준을 높였다. 이 모든 것은 선생님들이 세심하게 설계한 결과이다. 아이들은 시종일관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행사는 시종일관 중심을 둘러싸고 마련된 것이기도 하다. 이것이 이번 행사의 성공이기도 하다.

대반 예술교안과 청화자 디자인 의도에 대한 교육 반영 2:

청화자기는 조형이 아름답고 색채가 단아한 페인트 장식 도자기이다. 그것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청화자' 라고 불리며 중국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도자기이다. 대교실 예술감상활동 중' 청화자기판' 은 전통청화자기판 감상부터 시작해 환경 조성, 음악으로 분위기 렌더링, 전통청화자기판 감상 등을 통해 진한 예술분위기를 조성한다. , 그리고 아이들이 선선으로 그림을 장식하고, 백판지에 청화도안을 장식하고, 민간공예의 특색을 지닌 청화자기판을 그리고, 청화자기판의 독특한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느끼며 전통 민간 예술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키도록 지도한다.

목표:

1. 청화자판의 무늬와 도안을 감상하고, 패턴의 장식 특징을 이해하고, 색채와 패턴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느끼다.

2. 가급적 주제를 부각시켜 청화자 접시를 장식하고 인내심과 세심한 조작 습관을 길러 보십시오.

준비:

1. 어린이와 학부모 * * * 청화자기판의 실물이나 사진, 그림책 등 관련 홍보 자료를 모아 청화자기판의 색채와 도안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중국 전통 장식 패턴에 대한 지식을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2.' 청화자 디스크' 코스웨어 세트,' 청화자' MP3 순수 반주 음악, 일회용 종이 디스크 한 장, 파란색 피타고라스.

프로세스:

1. 청화자판 사진을 감상하며 청화자판의 무늬 특징을 발견했다.

1. 청화자판 사진 두 장을 전시해 청화자판의 무늬 특징을 초보적으로 느끼다.

선생님: 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 두 개를 자세히 보세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에 장식 패턴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유아들이 청화자의 색채미와 도안미를 감상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이 두 개의 청화도자기 접시의 장식 패턴과 색깔은 무엇입니까?

선생님 (요약): 이 두 도자기 접시의 도안은 모두 같은 청록색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하얀 바탕의 파란 꽃들의 도안은 청화라고 하고, 백자 위에 그리면 청화자라고 한다. 청화자는 당대에서 생산되어 중국에서 매우 유명한 도자기이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파란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 만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패턴은 깨끗하고 간결하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선생님: 접시에 이 아름다운 문양이 어디에 장식되어 있습니까? (중심, 가장자리.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요리의 중앙에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큰 도안이 있는데, 테마 패턴이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레이스로 요리의 가장자리를 장식하는데, 우리는 이를 가장자리 도안이라고 부른다. 가장자리 도안을 장식하는 목적은 요리 센터의 테마 도안을 돋보이게 하여 이 청화자판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하기 위함이다. 고대의 사람들은 매우 총명하여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잘 아는 각종 아름다운 물건들을 도자기 접시에 그렸다. 그래서 이 도자기 접시들은 실용적 가치뿐만 아니라 감상가치와 소장가치도 있다.

2.' 어반' 청화자판 사진 두 장을 전시해 장식 패턴의 다양한 효과를 비교한다.

선생님: 이 두 개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는 같은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이게 뭐야? 물고기.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같은' 어반' 의 무늬는 어떻게 다른가요? (아이들에게 밀도가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이 두' 어반' 은 꽃무늬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효과도 다릅니다. 너는 어떤 장식 효과를 좋아하니?

스승: 청화자판의 도안은 비교적 촘촘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도안이 정교하다. 도자기 접시의 도안이 좀 희박하고, 적고, 주제가 두드러지고, 도안이 선명하다면, 청화도자기 접시는 매우 간결하게 보일 것이다.

(분석: 조용하고 고아한 청화자 MP3 순음악에서 아이들은 두 그룹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청화자 접시를 조용히 감상하며 시각과 청각의 미감 속에서 청화자 접시의 색채와 패턴의 아름다움을 초보적으로 체험해 호감을 자아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청화자기판의 그리기 단계를 관찰하고' 청화판' 의 그리기 순서와 장식 요점을 이해한다.

1.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판" 의 그리기 순서에 익숙한 차트를 관찰합니다.

선생님: 이것은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보드 그리기 절차입니다. 자세히 보세요. 청화자기판을 그리려면 먼저 무엇을 그려야 합니까? 뭘 더 그려요?

2. 레이아웃을 분석하여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판을 그리는 데코레이션 포인트를 이해합니다.

① 센터의 레이아웃을 관찰하고 중심 테마 패턴의 장식 요점을 이해하다.

교사: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 테마 패턴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젊음: 가운데 무늬가 좀 크고 둥글다.

양: 패턴은 중간에 그려야지 가장자리에 그려서는 안 됩니다.

꽃, 태양, 그리고 많은 둥근 것들을 그릴 수 있습니다.

선생님 (요약): 요리 중간의 테마 패턴은 꽃, 태양, 사람, 동물 등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접시 중앙에 무늬나 도안을 그려서 더 커지고, 포만해지고, 둥글게 되고, 중심에서 벗어나지 않고, 작아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디스크 가장자리의 레이아웃을 관찰하고 디스크 가장자리의 "일반 배열 패턴" 의 장식 요점을 이해합니다.

선생님: 그럼, 음식옆에 도안을 그릴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나요?

양: 가장자리의 무늬가 중간보다 작아요.

양: 옆 도안은 잘 배열해야지 낙서를 해서는 안 돼요.

영: 꽃, 삼각형, 조심형 등 작은 패턴을 그릴 수 있어요.

선생님 (요약): 디스크 가장자리에 패턴을 그릴 때 같은 작은 패턴을 많이 그리고 가지런히 배열해야 합니다. 패턴의 머리는 함께 바깥쪽으로 또는 중심을 향해 배열할 수 있으며, 또는 같은 방향으로 디스크 가장자리 주위에 규칙적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분석: 이 링크는 이번 행사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선생님은 먼저 단계도를 보여 주고, 아이들이 청화자기판을 그리는 순서를 이해하도록 안내한 다음, 중앙 레이아웃과 판자 레이아웃을 통해 아이들이 청화자기판 테마 패턴과 판자 가장자리 패턴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장식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가 다음 창작에서 목적이 있는 구상을 하도록 하여 전체 레이아웃의 구도감을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꽃무늬 장식법으로 청화자 접시를 디자인하여 주제를 부각시켜 보십시오.

1. 선생님이 운영 요구 사항을 설명했습니다.

선생님: 좋아하는 청화자 접시를 디자인하고 그려보세요. 그 위에는 주제를 돋보이게 하는 장식 패턴이 있습니다.

스승: 주제 도안의 디자인은 자신이 좋아하는 꽃, 동물, 인물 등의 도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도안은 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에지 패턴의 디자인은 가능한 간단한 레이스 패턴을 선택해 테마 패턴을 돋보이게 합니다.

선생님: 먼저 요리 중심에 테마 패턴을 그린 다음 요리 가장자리에 원 (또는 레이어) 패턴을 그립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의 가장자리 패턴에 대한 설계 요구 사항은 간단하고 반복적이며 명확한 패턴이며, 개별 패턴의 방향에는 일정한 규칙성과 질서 있는 배열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선생님: 그림을 다 그린 후, 당신이 디자인한 청화자 접시에 있는 주제 도안이 무엇인지, 판변 도안의 배열이 어떤 규칙인지 말씀해 주실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아이의 창작, 선생님의 순회지도는 아이의 능력 차이에 따라 각각 언어 힌트나 시범지도를 할 수 있다.

넷째, 어린이가 그린 청화자판을 전시하고 서로 교류를 즐긴다.

1. 아동작품을 전시합니다. 개별 아동에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도록 요청합니다.

2. 유아와 교사가 서로 평가하는 형식으로 평론을 진행하는데, 주제도안 디자인, 메뉴 가장자리의 도안 배치, 전체 배치, 예술미학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분석: 평가의 중점은 작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작품에 따라 뭔가 다르거나 창의적인 곳을 찾아내는 것이다. 청화자판의 전체적인 장식 효과가 깔끔하고 아름다운지, 판심의 무늬와 판변의 무늬 비율이 적당한지, 구체적이고 명확한 평가 활동을 통해 아이의 심미적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자) 확장 활동: 아이의 지식과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넓히다.

아이와 학부모를 동원하여 청화자병, 캔, 찻잔, 필통 등 다른 종류의 청화자를 수집하다. , 그리고 아이들을 지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외적 모델링, 페인팅 패턴 등의 특징에도 주의를 기울여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을 지닌 청화패턴 (예:' 해마다 물고기',' 만사가 뜻대로' 등) 을 의식적으로 수집해 아이의 관련 민속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중국 전통민속문화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을 더욱 자극한다.

활동 반영: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가지각색의 정교한 요리가 천가구에 들어섰다. 전통문화를 지닌 청화반은 점점 더 적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아이들이 전통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색채와 청화대칭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 행사인' 청화도자기 접시' 를 디자인했다.

행사 내내 우선, 나는 아이들이' 중심 대칭' 의 화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요점을 강조했다. 나는 특별히 뚜렷한' 중심 대칭' 패턴이 있는 청화자판을 만들어 아이들이 먼저' 중심' 을 식별한 다음' 같은 패턴 찾기'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점차' 중심 대칭' 을 이해하게 했다. 중간 도형을 중심으로 이 중심을 중심으로 같은 도형과 얼굴을 맞대고 장식하는 방법을 중심 대칭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센터 대칭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나도 아이에게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한편으로는 아이가 센터 대칭에 대한 장악도를 시험하고, 한편으로는 아이에게 시범작업을 하는 역할을 했다. 둘째, 렌더링 방식에서는 색상과 내용의 조화, 작품의 표현 효과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청화자의 색깔은 흰색 바탕의 푸른 꽃이다. 내가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코스웨어와 보드 소켓은 모두' 흰색 바탕에 파란 꽃' 이다. 이 작품은 처음에 상감 판에 전시되었다. 나는 작품을 콘센트에 올려놓으면 작품이 더 미감이 되고 전체적인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의 환경보호의식과 환경보호 행위 습관이 더욱 강화되었다. 나는 일회용 접시도 보물로 변해' 청화자판' 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동시에, 활동에서, 저는 여전히 많은 문제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 아이들에게 판면 도안을 소개할 때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 설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2. 아이가 인테리어하는 과정에서 어떤 아이들은 중심을 둘러싸고 인테리어를 하며' 중심 대칭' 방식으로 규칙적으로 판재를 인테리어할 수 없다.

3. 아이가 상대방의 작품을 감상할 때 너무 캐주얼해서 명확한 요구를 하지 않았다.

대형 미술 수업 계획 및 교육 반영: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활동 목표 3

1. 고향의 청화도자기 접시를 감상하고 문양을 관찰하며 작품에 담긴 균형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2. 장기, 솔레노이드, 춘선, 성벽선으로 청화자판을 장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아이의 기술과 예술적 기질을 기르다.

4. 환경 배치에 참여하는 흥미와 능력을 강화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준비할 활동

1, 일부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

2, 용지함, 파란색 후크 펜 및 기타.

어린이 서적 및 플립 차트 60-59.

활동 과정

먼저 실물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를 전시합니다.

1,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 좀 봐.

선생님: 이 도자기 접시를 봅시다.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패턴은 어떤 건가요? 그것은 무슨 색입니까? 이름이 뭔지 아세요?

2. 선생님의 총결산.

선생님: 이것은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입니다. 도자기 접시에 컬러 물감을 좀 바르고 구워 만든다. 그것은 고대 노동인민이 발명한 예술품이다. 청화자기는 산화 코발트가 함유된 코발트 광산을 원료로 도자기 가공물에 장식 도안을 그려 투명한 유약을 덧씌워 고온을 거쳐 화염을 한 번에 한 번 태웠다. 발사 후 코발트는 파란색이다.

둘째, 아이는 동화책을 본다.

1, 아이들은 동화책을 읽고, 사진 위에 있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를 보고, 그들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선생님: 동화책에 있는 청화자 접시를 보고, 그것들이 연대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봅시다. 그것들은 어떤 모양입니까? 그것들이 대칭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어린이들의 묘사에 따르면 선생님은 칠판에 해당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의 모양을 시연하고 그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그 위에 어떤 패턴이 있나요? 그것은 무슨 색입니까?

3. 사: 청화자판의 무늬가 촘촘하고, 어떤 곳은 느슨합니다. 영화도 있고, 유선도 얽혀 있어 보기 좋다.

셋째, 아이는 종이 접시에 그림을 그린다.

1, 선생님: 이제 여러분 스스로 청화자판을 그려 주세요. 어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를 그리시겠습니까? 병에 어떤 패턴을 그리시겠습니까? 아이들은 그리려는 병의 모양에 대해 이야기하고 병에 아름다운 도안을 그렸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어린이 그림, 교사 투어 가이드.

아이에게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판을 그릴 때는 좌우 대칭에 주의해야 하고, 도안을 그릴 때는 탄성 레이아웃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넷째, 작품 전시회.

아이들의 작품을 걸어놓고, 그들에게 감상하고,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반성을 가르치다

청화자는 일명 백청화라고도 하며, 흔히 청화 () 라고도 하며, 국자 () 라고도 한다. 청화자는 그 두드러진 역사적 풍격과 독특한 예술적 특색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청화자는 청화자, 백자 위에 그린 것은 청화자.

어린아이가 처음으로 청화자를 접했을 때, 감상하는 과정에서 매우 진지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패턴의 다양성 때문에, 나는 아이들에게 간단한 선과 구도 특성만을 소개하고, 그들을 데리고 병입, 병 몸, 병 밑 패턴의 차이를 발견하고 아이들과 함께 그렸다. 아이들은 그림에 비늘 무늬, 여의무늬, 문무늬, 뱀무늬 등 다양한 특색 도안을 적용해 창작에 많은 원소를 더해 회화의 재미를 더했다. 모두의 그림으로 볼 때, 꽤 잘했다.

선생님은 또한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감상과 안내 부분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병의 패턴 배열의 규칙성 (예: 대칭성) 을 발견할 수 있다. 청화자기병의 발사 공예와 종류도 간단히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관찰하고 그림을 그릴 때 더욱 화살을 던질 수 있다.

대형 미술 수업 계획 및 교육 반영:

1, 실물을 관찰함으로써 한계법을 활용해 상상력을 빌려 창작을 합니다.

2. 보고, 그리고 말하고, 아이들의 그림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이들이 독립적이고 독립적이며 창조적 인 능력을 경험하게하십시오.

4. 대담하게 그림을 그려 대칭적인 방식으로 장식한다.

5. 아이의 기술과 예술적 기질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물리적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병 및 해당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첫째, 성격 관찰

1, 진짜 꽃병을 전시하고, 아이들이 꽃병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꽃병의 구조적 특징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꼬마야, 오늘 선생님이 예술품을 가져왔는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선생님 요약: 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꽃병입니다. 청화자는 원대 경덕진 도자기 노동자의 창조와 발명으로 우리 중화민족의 진귀한 도자기이다.

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병 입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아이가 앉아서 보고, 서서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보게 하라)

선생님 요약: 같은 각도에서 병 입구를 봐서 보이는 모양이 달라요.

병목 현상은 무엇입니까? 병은요?

선생님 총결: 원화병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째, 변형을 확장하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선생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꽃병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마법도 있어요. 보고 싶어? 그런 다음 주문 "꽃병, 꽃병, 변화" 를 읽자

1, 병목 현상 증가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꽃병의 기본 모양을 그려내다. 꽃병의 입은 무엇입니까?

꽃병이 계속 커지면서 나팔 모양의 그림이 형성되었다. 봐-이 꽃병은 지금 어떻게 생겼어? 너는 그것을 무엇으로 바꿀 수 있니?

꽃병의 각도를 따로 바꾸다. 상상력을 유도하다. 너는 지금 꽃병을 무엇으로 바꿀 수 있니?

2, 병이 커진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병을 확대하다: 지금 꽃병의 어느 부분이 바뀌었는데 (병이 커졌다), 무엇과 같습니까? 너는 그것을 무엇으로 바꿀 수 있니?

거꾸로 된 꽃병이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너는 지금 꽃병을 무엇으로 바꿀 수 있니?

코스웨어로 아이가 완성한 작품을 가이드로 보여 사고를 넓히다.

셋째, 그림을 만든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지도했습니다. 꽃병이 변하는 모양을 선택하여 그리거나 여러 모양을 선택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2.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그림을 그리도록 격려했고,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에게 영감과 지도, 문제 해결, 아이들에게 성공감을 주었다. 특히 독특한 생각을 가진 아이들에게 긍정과 격려를 주고, 아이의 자유로운 창의적 사고를 키워준다.

넷째, 회화 작품의 평가

모든 아이들의 작품을 평가하고 다른 격려를 해 보세요.

활동 반영:

청화자의 활동은 원래 선임 선생님이 설계한 것이었는데, 나에게 주는 스트레스가 정말 컸다. 첫째, 제 출발선은 평소보다 훨씬 높게 정해져 있습니다. 활동 디자인뿐만 아니라 활동 운영에도 있습니다. 둘째, 이것은 유치원 모두의 노력의 결과이다. 나는 이 아름다운 결과를 저버릴 수 없다. 셋째, 유치원은 나에게 이 드문 기회를 주었는데, 이것은 나의 큰 신뢰와 지지를 보여 주었다. 원칙적으로, 나는 내가 어떠한 큰 잘못을 범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런 고압에서 지도자의 전폭적인 지지로 "전투가 시작되었다." " 이날 수업을 들으러 온 선생님의 수가 어마하고 날이 어두워서, 큰 학급의 아이들은 특히 긴장했다. 놀 시간이야!

가장 먼저 전시된 것은 진짜 청화자 꽃병인데, 아이들은 예쁜 청화자 꽃병에 관심이 많다. 아이들이 등장하자마자 감정의 출발점이 높았고, 선생님과 나를 이끌었다. 좋은 출발을 통해, 나는 즉시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며 아이에게 물었다. "당신이 본 청화도자기 꽃병은 무엇입니까?" " 그리고 아이들에게 다른 각도에서 꽃병의 병 입구를 관찰하게 했다. 첫째,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동작이 번갈아 가며; 둘째, 실물을 다차원적으로 관찰하여 프리 핸드 창작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다. 선생님 요약: 병 입구를 보는 각도가 다르고 보이는 모양도 달라요. 이것은 생활 속의 어떤 물체에 대한 관찰까지 뻗어나가고, 물체의 각도와 위치가 다르고, 효과도 다르다. 다음 병목 현상과 병체에 대한 관찰 이해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마술이 있습니다. 아이들 (심지어 큰 학급의 아이들) 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술에 대한 추구도 아이의 정신 발전의 특징에 부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술명언) 높은 지점에서 아이의 사고를 넓히면, 아이의 상상력은 놀라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예술적 자질의 축적까지 더해져, 아이들은 매우 수월하다. 우스갯소리로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 같다" 고 말하는 것은 과립감이 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을 올라오게 하고, 본 것을 다른 물체로 만들고, 물체의 구체적인 모습을 그려내도록 했습니다. 사고할 뿐만 아니라 언어도 신기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그리고 생활에 축적된 경험을 예술 창작에 반영할 수 있다. 같은 세상이라도 아이들이 보는 것은 우리 어른들이 보는 것과 다르다. 그런 다음 미성숙하지만 독특한 말로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이야기하면 관객들의 분위기가 갑자기 훨씬 뜨거워질 것이다. 결국, 아이의 언어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아이의 언어에 왁스를 한 겹 입혔고, 즉시 또 한 층의 광채가 빛났다. 교실은 상호 작용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와 아이들과의 상호 작용뿐만 아니라, 아래 선생님과 아이들의 상호 작용 (선생님들의 박수는 아이들에게 가장 큰 격려임), 그리고 수업 선생님과의 상호 작용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두 번째 꽃병 마술, 나는 우리 아래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여 갑자기 온 장내의 스포트라이트가 번쩍이며, 전체 분위기가 극치로 올라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노교사의 도움으로 그림의 최종 평가가 이 행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물론, 마오쩌둥은 "장점이 없어서는 안 되고 결점이 매우 중요하다" 는 활동이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우선, 나의 즉흥 언어 반응은 정련이 부족하다. 즉, 생활경험이 축적되지 않고, 자신의 전문적인 자질이 강화되고 향상되어야 한다. 둘째, 무작위 교육은 제때에 제대로 하지 못했고, 많은 교육 기회가 파악되지 않아 앞으로의 활동에서 주의해야 한다. 지금은 시작일 뿐, 아름다운 시작일 뿐, 미래에도 아름다운 시작을 볼 수 있다. 내가 바로 행동하게 하고, 자신을 위해 또 다른 천지를 개척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