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한 기회에 그는 서예 교육을 시작하여 서예 부흥의 길에 개척자이자 지도자가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모든 성취가 아니다. 서예 교육을 시작하면서 그는 중국 희곡도 배우고 우수한 극작가가 되었다. 그의 박학함은 그를 가르치고 교육하는 데 완벽히 뛰어나게 하여 교육업계에서 얻을 수 없는 교육자가 되었다. 그의 재능은 사람을 경탄하게 하고, 그의 상과 성취도 후세 사람들이 뛰어넘기 어렵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훌륭한 서예가, 연극가, 교육자들은 자신이' 귀점' 이 없다고 말하는가?
구양종석은 1928, 산둥 태안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산둥 한 농촌에서 태어났는데, 가정 조건은 상당히 평범하여 가난하다고 할 수 있다. 구양종석의 부모에 관해서는, 그가 태어난 후 온 가족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아이를 키우느냐 하는 것이다.
구양종석은 매우 총명하고 철이 든 아이이다. 어린 나이에 그는 집안의 어려움을 보고, 부모가 매일 육체노동을 하는 수고를 보았다. 그래서 그는 어렸을 때 결심을 했다. 앞으로 그는 반드시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여 집안의 조건을 좋게 하고, 부모가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그가 앞으로 하는 일은 육체노동이 될 수 없고, 반드시 머리로 돈을 벌어야 한다. 이런 생각을 안고 구양종석은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의 매 분을 소중히 여긴다.
그러나 집안의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구양종석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졸업 후, 그는 계속 대학에 다니지 않고, 한 초등학교에서 가르치기로 선택하여 평범한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었다.
교사가 되는 과정에서 그는 아이의 시각뿐만 아니라 가난 때문에 책을 읽을 수 없는 학생들에게도 공감한다. 그는 자신의 현재 선생님 신분을 잊지 않고, 수시로 교육방법을 연구하며 아이들에게 지식을 더 잘 가르치기를 희망하고 있다.
바로 그가 시종 자신의 취지를 명심했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선생님이 된 후, 그는 계속 깊이 연구하기로 선택했다. 그는 부인대 철학과에 입학해 그곳에서 1 년을 공부한 후 북경대 철학과에 가서 계속 공부했다. 당시 그의 전공은 중국 논리사였고, 그의 선생님은 유명한 논리대사인 김씨였다.
우수 학교 우수 선생님의 지도하에 구양종석은 북경대학교 졸업 후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고 목표도 더 이상 그렇게 높지 않았다.
교육 방법을 더 검토하기 위해서 구양종석은 기층에 깊이 들어가 중학교에서 여러 해 동안 일을 전개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북경대학교 졸업이고 전국의 걸출한 인재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일반 중학교에 투신하는 것이 아쉽다. 그러나 이른바 머리카락 축적이란 당초 북경대학교 독서였든, 나중에 풀뿌리에서 교육을 시작했든, 그가 축적하는 과정이며, 더 이상 그의 이후의 삶을 위한 길을 닦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공부는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니다. 애써 배운 지식이라도 공부하는 그 순간에 보답을 받지 못했다면 언젠가는 도움이 될 것이다. 과거의 노력의 증거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양종석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바로 다년간의 기층 교육 때문에, 그는 교학 중의 몇 가지 문제를 발견했다. 바로 그가 논리에 대해 몇 년 동안 공부했기 때문에, 그가 문제를 발견했을 때, 그는 논리로 문제를 처리하고 완전하고 건전하며 과학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었다.
이 계획은 중국의 교육을 개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것은 제기된 후 일부 중학교에서 중단되었다. 결과는 믿을 수 없다. 그 효과는 현저하다. 업계의 인정을 받는 동시에 구양종석 재능에 대한 인정과 표창도 보였다.
축적의 단계는 이미 끝났고, 구양종석의 다음 몇 년 동안 바로 반짝이는 순간이었다. 풍부한 문화유산과 교육에 대한 걸출한 공헌으로 198 1 에서 베이징 사범대 교육과에 전입해 서예 교육의 개척자가 되었다.
당시 서예교육은 부흥 단계에 있었고, 구양종석은 이 순간에 이런 중책을 맡게 된 것은 그의 재능과 문학적 소양에 대한 극진한 긍정이었다.
구양종석도 그를 혼자 기다리지 않았다. 그는 반을 창설할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학생을 모집할 뿐만 아니라 전문과에서 학부, 대학원생까지 범위를 넓혔다. 그는 중국을 위해 수많은 서예 인재를 양성하여 서예 교육에 큰 공헌을 하였다.
구양종석으로 말하자면, 그는 평생 자신의 야망을 잊지 않았다. 모든 학생에게 책 한 권을 읽어주고 교육을 더욱 과학적으로 만드는 것이 그의 일생의 소원이다. 그리고 그의 삶에서, 이 두 가지도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그러나 사람은 기계가 아니어서 자신에게 관심이 없을 수 없다. 구양종석에게 가장 큰 관심은 오페라다.
그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연극이 있으면 꼭 들어야 한다. 그는 듣기만 할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과 학습을 좋아하며, 그중에서 연극의 작은 기교를 모색해 냈다. 하룻밤 사이에' 소전문가' 가 되어 국극 방면에 조예가 깊었다. 업계 선배의 인정을 받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어 전문가가 가져야 할 자질을 보여 주었다.
구양종석의 일생의 성과를 살펴보면, 우리는 그가 우수한 서예가, 연극가, 교육자라는 것을 안다. 그렇다면 그는 그렇게 많은' 집'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데, 왜 그가' 집' 이 없다고 말해야 하는가?
사실 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바로 그가 이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에, 이 분야들은 모두 그를 자기소유로 받아들이고, 나의 이 업계의 고수가 되고 싶어 한다.
그러나 구양종석은 다방면으로 발전하기를 좋아하며, 모든 분야를 넘나들며, 그 중 하나만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론으로 다른 토론을 멈추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경우 돌아갈 "집" 이 없습니다.
구양종석은 우리가 존경하는 연장자이다. 우리는 그의 학술조예를 존경하고, 학술 연구에 대한 그의 태도도 우리가 배울 만하다. "집" 이 없는 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진정으로 우수한 사람은 한 가지 이상의 범주에서 성과를 거둘 것이며, 성과는 크게 이채를 띤다. 그들의 빛이 있는 곳마다, 그들은 따라가고, 마음속에는' 집'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