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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영화 및 TV 현황 및 개발 동향

현대 영화 및 TV 제작의 발전 추세-기술과 예술의 통합

저자: 위키, 심천 케이블 제작 센터 소장

오늘날 시대는 첨단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이다. 대형 컴퓨터, 디지털 스마트 카메라, 편집기, 비디오 스위치, 디지털 3D 스턴트 기계, 비선형 편집 시스템, 컴퓨터 조명 제어 시스템, 한편, 대형 생방송, 오프사이트 양방향 생방송 등 TV 방송 형식의 다양화는 방송국의 종합능력과 전반적인 수준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TV 종사자들의 전문기술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각급 방송국은 텔레비전 제작 방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각종 텔레비전 제작 설비를 교체하는 빈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지만, 우리는 세계 선진국과는 아직 상당한 거리가 있다. 주된 이유는 하드웨어 장비의 낙후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문가의 부족이다. 그렇다면 현재 중국 TV 업계에서 가장 부족한 인재는 어떤 것일까? 중국 TV 업계의 현황과 추세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예술과 기술을 결합할 수 있는 종합적인 인재가 부족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즉, 예술적 창의력과 TV 제작 기술에 정통한 인재는 현재 세계 영화 제작업계에서' 전자화가' 또는' 제작디자이너' 라고 불린다.

역사적인 이유로 우리나라 영화업계는 줄곧 기술과 예술을 두 업종으로 나누어 왔으며, 기술자는 하드웨어 (TV 장비) 의 개발과 응용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예술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부족하다. 대부분의 감독은 예술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현대 전자 기술에 대해서는 가장 조잡한 이해밖에 없다. 낡은 체제를 바탕으로 한 이런 분업협력은 텔레비전 프로그램 창작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크게 제약했다. 중국 TV 업계가 오랫동안 형성해 온 이런 불량한 상태로 인해 분업이 점점 가늘어지고, 업무고리와 부문이 많아지고, 기관이 점점 더 커지고, 핑계를 대는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TV, TV, TV, TV, TV, TV) 기술과 예술의 소통 문제는 줄곧 중시되지 않아, 텔레비전 종사자들의 기술과 예술 방면의 능력이 너무 단일하고, 종합능력이 좋지 않아, 텔레비전 업계의 발전 요구를 따라잡을 수 없다. 예를 들어, 대형 예능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경우, 여러 부서와 50 ~ 60 명이 함께 출전해야 하는데, 프로그램 목록이 길고 지휘를 조율하기가 매우 어렵다. 현재 국내 많은 방송국에서 이런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사실, 효율적이고, 인원이 적고, 다재다능하며, 지식구조가 다양한 영화전문팀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해 외국은 이미 많은 선진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방법은 인위적으로 제작기술자와 미술지도를 두 조각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프로그램 제작 부문으로 조합하는 것이다. 이 부서의 직원들은 강력한 텔레비전 기술 기초와 상당한 예술적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구소련 중앙 방송국의 프로그램 제작부에는 전자화가라는 프로듀서가 20 여 명 있다. 각종 대형 파티 프로그램을 만드는 감독과 카메라맨은 무대 미술, 사진 구도뿐 아니라 스턴트 전환판과 다양한 카메라의 기능도 익혔다. 그들은 심지어 컴퓨터 조명의 조명 효과, 3 차원 스턴트, 음향 시스템, 그리고 그들의 협력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들은 이들 기술장비의 기능을 익히고 자유자재로 활용해 감독들이 예술적으로 더욱 수월해지도록 하고, 각 분야의 기술자들은 자신의 전문지식과 예술적 소양에 힘입어 감독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프로그램을 더욱 금상첨화시켰다.

중국에서는 전자첨단 기술을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제작에 광범위하게 적용해 아직 초급 단계에 있다. 일찍이 1970 년대 말 미국은 이미 선진 전자기술을 이용해' 스타워즈' 등 공상 과학 영화를 제작해 선진 전자기술과 인간 환상의 완벽한 결합의 절정에 이르렀고, 전 세계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미국의 각종 영화 제작사 중 전자 첨단 기술은 이미 광범위하고 보편적으로 영화 제작의 각 부분에 적용되었다. 동시에 전자 기술과 예술에 정통한 인재가 많다. 전자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전자예술가들은 제작디자이너라고도 불리며 인간 영화산업을 위한 무한한 발전 공간을 만들고 할리우드 영화가 수량과 품질면에서 수십 년 동안 세계를 제패할 수 있게 했다.

중국의 TV 산업은 지금까지 1950 년대 영화공장의 낡은 제작체계를 답습하고 있으며, 분업이 명확하고 엄격하여 전자미공 (제작디자이너) 의 생성과 성장에 필요한 조건과 환경을 제공할 수 없어 이런 인재의 부족을 초래하고 있다. 동시에, 저개발 경제와 생산 방식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을 위주로 컴퓨터, 심지어 로봇, 로봇, 로봇 등 미국 영화 제작의 모든 부분에서 광범위하고 광범위하게 활용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중국의 영화업계는 70 년대' 스타워즈' 와 비슷한 영화를 만들 수 없게 되었다.

첨단 기술의 발전에 따른 영화 제작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중국의 영화업계는 기술과 예술을 융합할 수 있는 전자미공 (제작디자이너) 을 육성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현재 국내에서 영화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기술 출신이다. 대학에 들어가자 그들은 이공계로 분류되었다. 그들의 학습 범위는 기계 설비, 라디오, 전자 기술로 제한되며 예술 학과에 거의 접근하지 않는다. 그들이 교문을 나서서 기술직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자연히 성취 인재를 발전시키기 어렵다. TV 업계의 추세를 보면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인재 양성은 대학부터 고려해야 한다. 이공계 학과에서는 학생의 예술적 소양을 강화하고 감상 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해야 한다. 문과 과목에서 컴퓨터 지식에 대한 학습은 단지 초기 파악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3 차원 기술의 제작으로 올려야 하며, 미래의 TV 종사자들이 전방위, 높은 출발점으로 기술과 예술을 융합시켜 미래의 영화산업 발전의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이와 관련하여 베이징 방송학원은 이미 먼저 한 걸음 내딛었다. 학과 설정에서 일부 학교는 더 이상 이과를 떠나지 않고 종합하여 전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환경과 조건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 일부 신흥방송국은 많은 노대의 전통 설정을 버리고 외국의 선진 제도와 경험을 차용하고 있다. 기관 설정이 더 합리적이라는 것 외에도, 일자리의 구분과 정의도 더 이상 지나치게 세밀하지 않다. 흡수된 직원은 총명하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다. 특히 제작진은 장비의 기술적 성능과 각종 기술 지표의 디버깅 외에도 TV 제작 감독, 특수 효과 제작, 애니메이션 등을 담당할 수 있다. 외국에서, 이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 작업은 일찌감치' 변두리 과학' 이라고 불렸다.

오늘날 영화 제작은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컴퓨터 제작 기술과 수법이 기존의 제작 설비, 기술, 방법을 점차 대체하고 있다. 이런 발전 추세는 신구, 현대와 전통 영화 제작 사이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혁명을 가져왔다. 과거의 전통적인 TV 프로그램 후기 제작 시스템은 여러 기술자 (전자 편집, 전자 자막, 일반 스턴트, 3D 디지털 스턴트, 혼합 더빙 등) 가 하나하나 완성했다. ) 기자와 감독의 창작 의도에 따라 서로 다른 분업을 하는 반면 기술자는 설비조작만 맡는다. 멀티미디어 시대에 접어든 TV 제작업계는 TV 스턴트 편집, 사운드, 컴퓨터 이미지 창작을 하나로 통합했다. 따라서, 과거의 프로듀서의 단순한 기술로는 충분하지 않았지만, 기술과 예술의 전면적인 융합이 필요했기 때문에, 기술자가 음악, 미술, 종합예술에 대한 학습과 개선을 중시하고 강화하여 발전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프로듀서는 장비 기능을 이해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이면 곧 이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감당할 수 있게 되어 기술과 예술을 하나로 모으는 인재가 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지식 구조의 인재가 서로 융합되고, TV 제작팀이 번영하는 국면이 형성되고 있으며, 복합형 제작디자이너들이 점차 생겨나고 있으며, 이는 TV 제작업계가 시장화, 국제화로 발전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개혁개방의 최전방에 있는 선전 양대 방송국 (케이블방송국과 무선방송국) 도 국내 방송국이 낡은 체제를 돌파하고 새로운 시도와 과감한 개혁을 하는 추세에 직면해 있다. 이는 두 대의 의사결정층뿐만 아니라 선전의 주관부서가 두 대의 체제 개혁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길을 마련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선전의 TV 산업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선전의 TV 산업도 전국의 선두에 서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편집자: 위키 1978 베이징 방송학원을 졸업했습니다. 1983 심천 TV 준비에 참여, 1995 심천 케이블 TV 자체 프로그램 준비에 참여. 현재 심천 케이블 제작 센터 주임이다.

첫째, 현상 분석

영화와 텔레비전 사이의 투쟁이 용호투에서 사실이지만, 영화와 텔레비전을 하나의 예술로 보는 것은 여전히 같은 전체이다. 중국 영화예술의 격렬한 격동은 여전히 90 년대에 있었다. 이에 앞서 TV 등 매체의 개혁과 발전에 따라 비약적인 기세로 영화가 새롭게 바뀌기 시작했고, 오락화의 물결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1990 년대 대중문화의 번영과 오락 고조가 재현되면서 영화' 일고 일저' 의 세기 현상은 이미 막을 수 없었다. 그 결과, 세기의 교분을 앞두고 중국 영화 위기를 애도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경각심과 불안감이 눈에 띈다. 특히 사람들은 입세 후 중국 영화의 처지에 대해 비극적인 예측을 했고, 짜릿했다. 한편, 텔레비전의 흥망 성쇠에 대한 예언은 때때로 볼 수 있으며, 인터넷 열풍이 텔레비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안감은 분명합니다. 우리 모두는 영화가 전환점을 만났다는 것을 묵인하는 것 같다. 텔레비전의 좋은 날은 오래가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영화를 구하는 논의는 원래 영화에 대한 비판과 섞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러나 비판이든 기대든 본질적으로 중국 영화에 대한 갈망이다.

그러나 관련된 문제는 매우 복잡하여, 세 마디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현재의 형세에 대해 사람들의 반성과 분석이 왕왕 닿는다. 애도자, 분노한 청청, 극단적인 공담자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영화를 대하는 것은 마치 두 가지 명백한 사람이 있는 것 같다. 하나는 자신을 외부인으로 분류하고, 논평하며, 자신과 무관하고, 직접적인 고통도 없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절박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첫째, 업계의 이익에 국한되어 있어 열정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업적 맛이 진하지 않다. 영화를 기계적인 이익 수단으로 삼는 것은 예술을 공론하거나 교육의 목적만 강조하여 창작을 무력화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우리가 2 1 세기의 중국 영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예술 창작을 분석하고 추진하는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 강한 발전 전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인민 문화 사업의 구성 요소이다. 생존 조건과 형태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그것은 반드시 생존하고 발전할 것이다. 동시에, 우리는 상업적 이익과 대중문화의 현실을 직시하고, 영화와 텔레비전의 발전과 문제를 전면적으로 분석하여 새로운 세기의 여행에 새로운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2 1 세기를 향한 영화예술의 발전 추세와 시대적 특징을 분명히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세기를 향한 영화예술교육을 사업으로 삼을 수 있다.

교육과 영화 교육에 대해 말하자면, 전통 교육은 서면 교육으로 독서와 구어를 통해 계속된다. 그러나 시대가 변했다. 2 1 세기 영화예술의 발전 추세는 시대적 특징과 상호 연관되어 있다. 20 세기 후반 이후 문학과 영화의 융합으로 독서 소비 습관이 크게 달라졌다. 20 세기는 미디어 혁명의 비약기였으며, 전대미문의 미디어 변화는 세기 말에서 점점 더 빨라져 초기 영화 TV 에서 현대 컴퓨터, 멀티미디어,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빨라졌다고 말해야 한다. 가속의 변화는 정보 세계의 불가사의한 변화를 보여준다. 우리가 수천 년 동안 익숙해져 온 서적과 서면매체의 전통이 끊임없이 새로워진 전자매체에 의해 가려지고 있으며, 전통정보세계의 기초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요약하면, 이러한 변화 추세는 감각적 즐거움이 점점 더 뚜렷해지고, 책 독서의 정적 소비는 시청각 융합의 동적 소비의 영향을 받고, 연상의 독서 성질은 직관적인 시청각 문화의 영향과 변화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에 따라 도서 문화가 시청각 소비의 충격을 받아 점차 대체되는 추세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이로 인한 문화 관념의 변화가 더 크다. 2 1 세기에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다문화 소비 내용이 필연적으로 형성되고, 단일한 문화지침이 명백히 의문을 받고, 사람들이 문화융합에 더 접근하고, 배외 협소한 문화제한에 반대한다는 것이다. 소비 방식의 다원화에서도 막을 수 없다. 첫째, 전자 시청각 문화가 주도하는 소비가 중심이 되고 사람들은 서보에서 더 멀어질 것이다. 도서, 신문, 잡지는 인터넷을 포함한 전자 매체를 통해 소비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으며, 집을 나서지 않고도 시각화 독서를 할 수 있다. 둘째, 정보 자원의 공유로 지구촌에는 비밀이 없다. 개인은 세계 곳곳의 큰일을 순식간에 파악할 수 있고, 다른 낯선 사람과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며, 누구나 인터넷에서 언제든지 자신을 방문할 수 있다. 개인과 개인 간의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교류는 새로운 소비 패션을 형성할 것이다. 그리고 독서의 중심과 특정 집단에 대한 독서가 더욱 두드러지고 엘리트 문화의 발전은 필연적이다. 2 1 세기의 영화예술교육의 새로운 이념은 위의 배경을 고려해야만 실현될 수 있다.

그래서 2 1 세기의 영화예술 발전은 전통과의 갈등 경쟁에 있다. 영화예술의 신개념을 판단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각도에서 배려해야 한다.

1, 포괄적인 상호 작용. 2 1 세기, 영상은 눈에 띄게 융합되었지만 상호 작용한다. 융합이란 서로의 한계와 독창성, 영화와 인터넷의 결합, 문학의 결합은 말할 것도 없고, 세기의 교분은 이미 경계를 모호하게 하기 시작했다. 전통적으로 강조하는 영화의 우세는 반드시 텔레비전의 우세일 필요는 없다. TV 영화의 대거 등장은 이를 증명한다. TV 기술의 영화화 (예: MTV 기술) 도 영화기술의 TV 참조물처럼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인터넷은 영화, TV 전파, 대량의 TV 도입에 관여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의 영화의 여러 공연은 세 가지의 밀접한 관계를 심화시켰다. 인터넷의 방식은 영화와 텔레비전에 영향을 미치며, 영화의 전파는 인터넷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종합적 사건들은 새로운 세기에 강화될 뿐 약화되지는 않을 것이다.

상호 작용의 의미는 그것들이 서로 융합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대체할 수는 없다. 영화가 소멸될까 봐 걱정이 되지만, 텔레비전은 인터넷에 의해 클램프되고, 인터넷은 영화 (자금과 통치권 등) 를 모두 잡을 것이다. ), 사실 영화, 텔레비전, 인터넷은 여전히 자신의 독특한 법칙에 따라 운행하고 발전하고 있다. 융합은 상대적 특징의 소멸, 동화 요인의 강화, 분업 격차의 일부분일 뿐이다. 그 본질은 사람들의 시각과 문화적 시각이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중국화의 특색 분기는 여전히 뚜렷하게 보인다. 단지 다방면으로 상호 작용하고, 서로 영향을 끼칠 뿐이다. 예를 들어, 영화의 유행으로 인해 예술의 본질이 점점 더 세속화되고, 오락의 물결이 삶에 더 가까운 영화에 영향을 미치지만, 여전히 텔레비전과는 다른 시청각을 유지하고 있다. 텔레비전은 본능적으로 영화의 표현 방식을 받아들여 시공간의 전환에서 영화의 표현 방식을 풍부하게 했지만, 그 부모의 짧은 서술은 닳지 않았다. 하찮은 텔레비전 본능을 압축 시간의 영화 본질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생존의 상업적 본질은 영원히 약속할 수 없기 때문이다.

포괄적인 상호 작용은 영화 예술 교육의 요구에 새로운 문제를 가져왔다. 각자의 예술적 특색을 분류별로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전문화된 세심한 일을 경시해야 하며, 서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시대의 심리적 요구에 부합하는 경향이 있다.

민영화는 공개됩니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정보기술이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이다. 모든 것이 순식간에 주변에서 발견될 수 있다. 지구촌에는 비밀이 없지만 개인은 자신을 숨기고 개인개인의 불가침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명백한 모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고급인터넷을 장악하는 사람은 자신의 신비감을 감추면서 가상적인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한다. 그러나 인터넷은 세계의 모든 개인 비밀을 다루고 있다. 영화는 개인의 생명에 더 관심이 있지만, 창작은 대중의 감정을 흥행의 기초로 삼으려 한다. 영화는 개인의 감정을 선전으로 확대했다. 영화는 개별 스타를 모든 사람의 우상으로 만들었다. 인기는 영화와 텔레비전으로 전파되고, 어떤 인격이라도 순식간에 붉어졌다. 예를 들어 초기 거리에서 빨간 치마가 유행했는데, 지금은 곳곳에 한식 메이크업과 두꺼운 밑창이 널려 있다. 물론, 우리는 예술적 개성이 대중의 감정을 요약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영화와 텔레비전의 장면은 개성을 순식간에 유행하게 한다. 우리는 이미 골목의' 욕망' 현상을 거의 보지 못했고, 이구동성의 습관도 잃었다. 하지만 영화시청자들의 보급으로 수백만 명이 몰려와' 제비' 를 관람하고 있다. 장면은 여전히 재연되고 있다. 영화는보다 개인화되고 대중화 될 조건이 있으므로 영화 및 TV 교육에 대한 문화적 비판이 필수적입니다. 교육자들은 현상에서 근우와 원심을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TV 화면에는 즐거운 게임과 약혼 게임이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물론 칭찬할 만하다. 사람들이 미소를 짓고 있지만, 그 중 지루한 인물과 거짓된 자질은 분석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개인의 삶의 소탈한 태도를 수백만 명의 생활 행동 태도로 확대하는 것은 위험하다. 영화에서 살인과 폭력의 줄거리, TV 에서의 권투 경기의 전시는 소수의 자극을 만족시키지만 대중의 정신생활을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다. TV 에서 배양된 사람들이 만담배우 로산이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하여 슬퍼하고 다이애나를 위해 울고, 연기평범한 유단의 죽음을 애도할 때, 우리는 시청자들에게 작은 개인적 감정이 대중의 은우를 포착한다는 것을 보여 줄 책임이 있다. 이런 은우는 사교의 영향보다 작지 않을 수도 있다.

상업화의 예술성. 업계의 생존 위기가 심화됨에 따라 상업주의의 금기는 더 이상 예술 금기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상업 시장을 기준으로 한 모든 지식은 기본적으로 예술 창작을 감쌌다. 우리는 상업이 어디에나 있고 예술이 퇴수되는 국면에 직면해 있다. 현재 순수한 영화예술은 이미 시장이 거의 없고, 자기애 예술은 상업 통치의 속도를 가속화한다. 하지만 예술이 추방된 결과, 상업이든 교육이든 지탱할 수 없는 골격도 그 가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상업과 예술은 비율의 문제가 아니다. 상업과 예술이 똑같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는 생존의 필요이고, 하나는 생존의 필요성이다. 따라서 영화 교육의 예술 분석은 시장 업무의 평가와 결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장편 드라마의 분석은 상업 광고주의 수요를 소홀히 하면 비용이 돌아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아무리 좋은 분석도 창작에 받아들여지지 않고 분석의 가치를 실현하기도 어렵다. 한편, 드라마의 꾸물거리기만 하면 막대한 투자가 낭비되고 생존 기초의 붕괴도 불가피하다. 상업화는 대세의 추세이고, 작품이 깊이 낙인 찍히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사실 상업화의 배후에는 주로 인민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상업적 이익을 얻으며, 예술에 대한 파악이 더 좋을 수도 있고, 잠정적인 것이 시청자들에 의해 인정될 수도 있다. 시장에는 살육과 탈취의 힘이 있지만 예술의 중요성이 생존의 기초이자 근본이다. 영화교육의 경우 상업화의 폐단을 중시하고, 예술성의 본질을 강조하고, 상업적 수단과 예술의 본질을 각자의 위치에 놓아야 창작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1 세기의 영화는 과거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하며, 영화교육의 책임은 더욱 크다. 그러나 기존의 영화 교육 규모와 그 의미에 대한 인식은 극히 부족하다. 중국에 영화교육체계를 세우는 의의는 아직 홍보되어야 한다.

둘째, 문제 분석

신세기에는 영화교육과 관련된 문제가 많으며, 영화예술의 문제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몇 가지 주요 추세가 있다.

1, 저속화. 영화예술의 세기 난제는 저속화보다 더 무서운 것은 없다. 대중문화의 번영에 따라 세속문화가 전통문화와 엘리트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날로 뚜렷해지면서, 영화는 첫 번째 인정이 되고 세속문화를 적극적으로 선전하는 것이 되었다. 80 년대 후반 오락영화의 제창에서 오락신분은 자칭 예술교육의 전통영화 모델을 깨뜨렸다. 민중의 강렬한 대중문화 요구의 추진으로 중국 영화는 다양성과 대중화 시기에 접어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속 문화가 수렴하는 현상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연하 영화의 유행, 희극의 대거 등장, 계몽 영화의 끊임없는 개조, 편협한 예술영화 세계 밖에서 더 큰 문화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생존난의 압력으로 중국 영화의 저속화는 인류 문화와 정신적 품격을 없애는 대가로 시장에 존재했던 추세다. 1990 년대는 예측할 수 없는 시대였다. 1990 년대 중국 영화의 변화는 오색찬란한 개혁 시대에 사람을 현혹시켰다. 배급과 제작 방식의 변화, 합작 패션, 외국 블록버스터 도입의 충격, 마당 체계와 홍보 운영 방식의 형성이 중국 영화에 압도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사회생활의 거대한 변화와 사람들의 관념의 빠른 전환은 영화의 심미 창조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동안 영화 관련 화제는 개혁, 흥행, 기획, 일정, 매수, 해적판, 스타, 시장 등에 집중됐다. 예술 감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극본, 혁신, 기법, 사상이 점차 희박해졌다. 영화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관념이 바뀌면서 대중문화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는 시대에는 순예술의 기조가 무력해 보였다. 1990 년대 예술 단일화의 해체는 다음과 같은 뚜렷한 변화를 가져왔다. 영화가 서민적 시각에 더 많이 녹아들고, 평범한 삶의 가치에 주목하고, 사람의 생존 상태와 심리상태에 대한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사람의 희로애락을 최고위무상의 예술표현 대상으로 삼고, 추성과 유머러스한 이미지가 크림 학생의 주인공 자리를 대신하고, 오락은 자각적인 추구가 되는 등. 다문화는 영화의 기본 태세가 되었다. 우리는 예술의 대중화와 잡다한 상태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과거에는 거드름을 피우고 예술을 강조했던 중국 영화는 무의식적으로 대중문화에 의해 요구를 낮추라는 재촉을 받아 대중을 기쁘게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유행을 좇고, 흥행 또는 상을 받을 수 있는 모델, 호소, 명절을 따라잡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주류 평가에 접근하고, 어떤 사람들은 미디어 뉴스를 만들고, 세기 말 중국 영화를 보면 주인공의 냉혹함과 필사자의 이미지 대중화, 자질구레한 디테일의 확대와 정교한 예술 개괄적인 무시, 계급구분에 대한 냉막 성향, 좋은 사람 나쁜 본성을 지닌 인물과 인간성의 복잡한 다양성을 강조하는 이미지, 세속적인 욕망의 존재의 합리성과 영웅약함에 대한 관용을 부각시켜 필사자의 사랑의 복잡한 상태를 보여주는 등, 이전에 세심했던 것들이 모두 성대하게 등장했고, 중국의 영화가 진짜였다 금세기 말까지, 우리는 같은 영화 예술 열정의 쇠약함과 쇠퇴를 볼 수 있다.

텔레비전은 당연히 오락 문화의 본거지이지만, 오락의 세속적 요구와 감각적 향락에 굴복한 적이 없다. 비슷한 게임류 프로그램, 오락참여류 프로그램이 속출하고, TV 오락이 파도를 쫓고, 데자뷰, 희색이 만발한 내용, 꽃무늬가 많은 진행자, 복제일반 프로그램 스타일, 쾌활한 무늬를 상징하는 스타 참여, 고풍역사 오락극, 게임 곳곳에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연애결혼 게임 등을 가장한다. 관객을 어리석게 만들고, 전통문화교육의 기능은 현실에 의해 멀리 버려졌다. 감각적 즐거움이 반드시 시대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시끄럽게 떠들어대도 항상 점점 우아해지는 사람들의 필수품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역사 익살극, 궁두극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현란한 MTV 가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되면서 예능 프로그램은 어느 정도 피로감을 느끼게 하고 감각적 즐거움은 끝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사람은 감각 자극에 너무 오래 머물지 않는다. 장기간의 소음은 사람들이 관람에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제개조의 지루함 뒤에는 문화감이 부족한 저속한 소비자들이 있어 요즘 텔레비전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다. 오락은 아마도 원흉일 것이다.

텔레비전의 저속화를 고찰하는 것은 여러 가지 요인과 관련이 있는데, 예를 들면 급공근리의 성과이다. 그 중 시청률은 중시되고, TV 매체가 시청률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은 당연히 프로그램의 경직지표이며, 시청률이 얼마나 큰지는 매력의 크기를 의미한다. 따라서 시청률을 프로그램의 척도로 삼는 것은 합리적이다. 치열한 프로그램 경쟁에 직면하여 시청률은 프로그램의 관객 수를 나타내고,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크게 결정함으로써 광고의 관객이 풍부한지, 광고 수입의 등락 등을 결정한다. 시청률은 당연히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시청률은 TV 프로그램의 생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시청률을 중시할 충분한 정당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시청률을 위해 프로그램 붕괴의 장관을 연출해 일정 기간 20 여 편의 드라마가 동시에 방송되었다. 어쩌면 모든 TV 방송국이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하지만 실제로는 시간과 자원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언론의 결함도 드러냈다.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관객을 빼앗는 것이 옳았을 것이다. 그러나 개성이 없는 창조는 결코 자신의 브랜드와 세계를 창조하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청률을 선택할 수 없는 것은 TV 매체의 세계가 크기 때문이다. 뉴스 등 서두르지 않는 프로그램이 여전히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어 시청자들의 TV 엔터테인먼트 수요를 얻는 것은 수많은 기능 중 하나일 뿐이다. 일반적으로 오락프로그램은 좋은 시청률이 있더라도 좋은 시청률' 효과' 를 가질 필요는 없고, 프로그램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시청률을 결정하는 기준도 상대적이다. 일부 프로그램은 단순히 시청률로만 측정할 수 없는데, 더구나 프로그램 기간 설정 자체가 보이지 않게 관람객 수를 늘리거나 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시청률) 문제는 현대인의 수요가 다양하고 재미를 감상하는 다양성이 대통일의 전통을 크게 바꿔 놓았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언론은 급공근리의 폐단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을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우리는 텔레비전이' 오락 수요' 에 굴복하는 심리가 사실 근시안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세기 말, 방송인들이 관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자주 얼굴을 바꾼' 충분한 이유' 뒤에는 지나친 타협이었다. 물론, 우리는 관객의 필요를 신으로 삼아야 하기 때문에 대중문화 시대의 프로그램에 적응하려면 백성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어야 한다. TV 프로그램과 풍조를 따르는 경향이 프로대중의 심리적 요구에 꼭 맞는 것은 아니다. 국민의 소망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TV 의 품격이 무엇이고, TV 방송국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는 본질이 무엇인지를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전반적으로, 영화예술은 나르시시즘의 정원 애완동물이 될 수는 없지만, 세속적인 풍랑을 참는 것도 예술의 본질을 바꾸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오락효과만 추구하고, 영화도 가치를 잃기 시작하고, 오락은 진부한 이야기가 되고, 저속함은 불가피하다. 사실은 순수한 형태의 오락 추구가 반드시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형식 혁신의 기초는 내용의 수요여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사실, 영화도 문화적 내포 양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오락은 관중의 모든 수요가 될 수 없고, 문화적 요구는 영화 발전의 필수 전제조건이다.

2. 모델링. 영화예술의 탐구에서 가장 비판받는 것은 모델화의 폐단이다. 혁신의 물결이 끊임없이 영화와 텔레비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의 예술 발전은 확실히 과거보다 상당히 큰 비약을 가지고 있다. 세계 영화 구도에서 중국 영화의 전반적인 예술적 성과는 칭찬을 받았고, 수상수도 적지 않았다. 중국 텔레비전의 급속한 발전은 모두에게 분명합니다. 어떤 종류의 TV 예술은 국제 동행의 칭찬을 받았고, 개별 프로그램도 상을 받았지만, 이는 여전히 세기 말의 어색함과 논란을 감출 수 없었다. 예술 창작의 영성이 부족하여 영화예술의 전반적인 진보를 가로막았다.

영화의 패턴은 전통 서사 방식의 불변성, 주제 교육의 표면화 단일성, 인물 개념의 모호함, 예술 스타일의 애매한 갈등을 포함한 예술 루틴의 경직성을 가리킨다. 예술 루틴의 경직화는 영화 예술 표현 방식의 혁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상당수의 영화가 상투적인 사고를 반복하고 있다. 이를테면 내면의 모순된 표현, 즉 빈 렌즈에 꽃이 피고, 구름이 휘몰아치는 등. , 인물과 입법의 충돌-옳고 그름에 대한 대립, 인격 대립의 충돌. 전통적인 서사 방식의 변화 부족도 관객이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많은 영화들은 일 위주의 자세를 따르고, 서사에 있어서 모든 것을 포괄하며, 귀찮지 않게 이야기의 경위를 해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전체 이야기는 둥글고 네모난 것처럼 보이지만 주인공의 지위는 보조로 전락하고, 이야기에는 감동적인 핵심이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제 교육의 표면이 단일한 것은 중국 영화가 줄곧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문제이다. 교육의 기능에 지나치게 치중하여 지금까지도 난해한 현상을 일으켰다. 주제의 창작을 밝히는 것은 종종' 정확한' 개념을 걸치기만 하면 예술적 표현에 관계없이 당당하게 상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술적 영향력을 지닌 감동적인 작품은 실제 효과에 관계없이 종종 비판의 대상이 된다. 일부 상은 교육 제재가 강하지만 예술적 감화력이 약한 작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중국의 영화예술은 눈에 띄게 하락했다. 우리는 명확한 정치적 성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훌륭한 예술적 표현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고 진정한 영향 기능을 달성해야 한다. 고정관념을 깨뜨리지 않으면 중국 영화는 세기에 성공적으로 도전하기 어렵다.

텔레비전의 조형은 칼럼의 일반적인 규칙과 프로그램 유형의 고유 형식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성행하는 경솔한 모방 풍조를 가리킨다. 요 몇 년 동안 텔레비전은 모방한 마굴에 들어간 것 같다. 버전 수정을 시도하는 좋은 동기로 대부분의 모방은 지루한 채팅에서 꽃이 피는 시트콤, 천편일률적인 독창과 춤에서 게임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하는 무늬를 연출하고 있다. 중국 텔레비전의 휘황찬란한 방송인을 창조한 적이 있는데 시청률 앞에서 갑자기 영문을 몰라 어찌할 바를 몰랐다. 보시다시피, 텔레비전은 모방과 복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너희측이 나를 부르며 등장한다' 는 상업 행위와 같습니다. 한 프로그램이나 칼럼의 호평이 각 방면의 모방을 불러일으켰고, 문화 지식이 부족하고 성격 독립의 결점이 드러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문화 창작을 바탕으로 한 직업은 기회주의의 상업열근성에 의해 주도되어서는 안 된다. 스크린으로 가득 찬 천둥은 예술의 쇠퇴로 이어질 수 있다. 즉 전파의 본질에서 표절은 사업을 망칠 수 있다. 안타깝게도 빠르게 발전하는 텔레비전은 여러 방면에서 궁지에 빠진 것 같다. 최초의 CCTV 예능프로그램 모방부터 모델당 제작 등 예능프로그램 제작에 이르기까지 풍항대와 함께' 희설' 영화를 대량으로 도입하여 한 편의 스크린 시트콤을 만들었다. 그런 다음 올바른 장소로 이동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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