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진선사는 국학 거장 선생과 당 선생으로부터 왔다. 그는 일생동안 학문이 엄격하고, 견해가 독특하며, 저작이 풍부하다. 잡시',' 칠언율시',' 칠언절절 예' 등 시학 저작. 당대부터 청대까지의 각종 시를 골라 분류 비교 연구를 하고, 중국 역대 시사에 대해 서술하며, 이론적으로 중국 고전문학의 이론적 보고를 풍부하게 하였다. 진 전 제자에 대한 그의 연구는 건가학파의 전통 연구 방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신서학의 일부 과학 이론을 차용하여, 제자학설에 대해 새로운 해석을 하였는데, 그중에서 학계의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노자',' 순자주',' 약간',' 육춘추주' 이다. 훈고 저작에는' 설문해자주' 가 있다. 시문에 능하고, 특히 칠언율시에 능통하며, 자연시학관을 고수하고, 시를 쓰는 것이 자연스럽고 진실하다고 주장하며,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조각에 반대하고, 혁신을 주장하고, 모방을 반대한다. 그는 일생 동안 거의 천 수의 시를 썼는데, 그중 대부분이' 자연실 시집' 에 수입되었다. 그 스타일은' 성재 같다' () 와' 승성재' (주) 로' 계중 귀재' 로 불린다. 내가 평생 쓴 단문은 대부분 건국 전에 편찬한' 부집' 과 건국 후 국내 신문에 흩어져 있다. 고전 문학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그는 한의학에 정통하다. 문사철경은 농림공학수학을 모두 배워서 공맹노장을 따라잡고 송명리학을 보냈다. 그리고 영어에 익숙하고 영어 논문으로 미국 유학에 합격했다 (그러나 경제 문제로 인해 성공하지 못했다). 나는 오주 중학교에서 가르칠 때 영어 원판의 기하학과 대수학을 교재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풍진은 오랫동안 고교에서 중국 고전문학, 역대 산문선, 문헌학 등의 과정을 가르치고, 교육 위주를 견지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항일전쟁 기간 상해가 함락된 후, 그는 무석국학원 사제를 이끌고 계림으로 왔고, 이후 두 차례 고향인 북류로 이주하여 스스로 자금을 마련하고, 계속 학교를 운영했다. 해방 후, 그는 직접 무대에 올라 강의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지식과 능력을 중시하며, 현대교육 관리 방법으로 국학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이후 현대교육 모델의 건립을 위한 어느 정도 기초를 다졌다. 그는 스승제를 통해 청년 교사를 양성하고, 펑제타오 씨 등 일부 노교수들과 함께 많은 특색 과목을 개설했다. 그가 직접 강의한 과목은 훈고학, 노자 통론, 순자, 장자, 문심 조각용, 당시법 등이다. 당대 학자 주, 마모원 등은 모두 그의 고도이다. 생전에 고서 495 권을 증정하는데, 그중 1787 권, 단행본 5 1 권 중 80 권, 1867 권은 모두 학교에 증정한다. 1983 년 설날 광서사범대학은' 명덕신수, 마음 향기' 라는 제목으로 풍진 68 년 종교를 축하했다. 태호 () 는 푸르고, 봄빛은 산과 푸르다. "을 클릭합니다.
풍진은 평생 무소속 민주인사로 인재 양성에 종사하는 교육사업에 종사하며 각종 민주개혁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진보를 추구하며 * * * 생산당 조직에 가입하라고 적극 요구했다. 그는 네 번이나 입당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모두 10 년 동안의 혼란으로 뜻대로 되지 못했다.
명덕심성 단신 울방
풍근은 어려서부터'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교육을 받았고, 먼저 인품이 있다고 주장하고 학문이 있기 때문에 인품 수양에서 대가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자서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사람이 일을 당하면 단도직입적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오래 갈 수 있다. 하지만 공과 사의 차이는 매우 엄격하고, 사적인 일은 매우 중요하며, 공무는 법이다. " 그는 독립된 유학자이기 때문에 도가 스타일로 소통하고 중국 지식인의 학술적 양심으로 착실하게 추구한다. 그는 유가의 주동, 묵가의 순박함, 도가의 싱그러운 담박함을 융합했다. 담박하고 명리를 중시하며, 남과 선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그가 처세하는 원칙이다.
풍근의 고상한 품격에 대해 말하자면 무석국학학원은 말할 수 없다. 무석국학원은 중국 전통문화를 교육과 연구 대상으로 하는 고등 학부이다. 그것은 5 월 4 일 운동 이후 이듬해에 설립되었으며, 그것의 출현은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의 국학에 대한 급진적인 부정적 태도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창립자, 교장당은 국학 전문가, 청광서 진사, 상무장관, 상하이 교통대학 총장이다. 국제연합회 교육과는 당켈 베이컨을 파견하여 국립학원을 시찰한 적이 있다. "이 학교는 순수한 중국 학교이며, 중국 고유의 문화는 이 학교에만 의존한다." 1949, 중국 문학원 개명. 풍진은 1927 부터 여기서 17 년간 일했다.
항일전쟁 때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풍진은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교장당이 함락구의 무계로부터 우한, 창사, 계림, 몽산, 소평, 북류 등으로 학교를 옮기는 것을 도왔다. 학교가 계림으로 이사했을 때 돈 눈병으로 거의 눈이 멀었다. 풍진은 위탁을 받고, 대리인을 대리하며, 책임을 면할 수 없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투자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었고, 사방팔방에서 돈을 모아 교사와 학생의 생존을 유지했다. 1938, 민족학원이 계림에서 북류로 철수했다. 그 시간 동안 풍진은 이미 세 아이를 잃었다. 교사와 학생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는 여전히 온 가족을 동원하여 빈 집을 학교로 옮겼다. 이 가족의 거대한 도서관도 학교의 도서관이 되었다. 그는 가산을 매각하고, 가산을 탕진하고, 학교를 판매한다. 그는 또 여러 차례 집안의 음식을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나누어 요리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게 했다.
1942 무석국학원이 북류에서 계림으로 이주했다. 학교 운영 자금을 모으기 위해 풍진과 양소밍은 무석국학학원 이사회 설립을 상의했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리 (Liang) 를 회장, 황 리앙 슈밍 (Liang Shuming), 리 렌 (Li Renren), 국학원을 위해 많은 돈을 마련하여 계림에 교사를 짓고 학생 모집을 확대하여 특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가 대리 교장을 맡는 동안 무석국학원은 이미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국학 인재 양성 기지가 되었다. 광서 상층부와 현지 민중의 환영을 받아' 국학원이 광서 세대의 학풍을 열었다' 고 생각한다.
건국 초기에 풍진은 4 급 교수로 선정되었는데, 분명히 그의 이력과 어울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말했다: "명리 문제는 다투지 않는 천 개의 기도이다." 65438 년부터 0950 년까지 무석국학원장을 역임한 풍진은 이미 국내에서 유명한 국학 전문가이다. 필요 때문에, 그는 당시 남녕사범대학 중문과 학과장의 직위를 홍콩에서 막 돌아온 임에게 양보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교장부터 학과장, 교무실 주임에 이르기까지 그는 원망 없이 3 급까지 내려갔다.
학문이 엄격하고 교육이 성실하다.
학자로서, 풍진치학은 엄밀하고, 각 집의 장장, 박채중장, 국학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의 일생의 취미와 주요 정력은 모두 시, 선진철학자, 송명리학, 고대 문학 작품의 관리에 힘쓰고 있다. 시문을 잘 하는데, 특히 칠언율시로 길게 본다. 그는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는 그의 사상 감정을 반영했다. 그의 작품은 상당히 많은데, 시 작품은' 잡시',' 칠언율령',' 칠언절례' 로 대표되어 학계의 추앙과 칭찬을 가장 많이 받는다. 그의 선진제자의 저서는 노자의' 정동',' 한비자요',' 순자주',' 루의' 춘추주' 를 대표해 학계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다. 그의' 설문해자' 는 사상이 독특한 학술 저작이자 학생이 시야를 넓히고, 총결산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창조적으로 공부하는 우수한 교재이기도 하다. 국학 연구 방면의 그의 학술 사상과 업적은 일찍이 1930 년대에 사람들의 관심과 찬사를 불러일으켰다. 전종서 는 그에게 말했다: "학자 jinliang, 왜 이것을 버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고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는데, 마치 몇 집 제인과 같다. 고시에 대한 그의 이해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고전 문헌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한약에도 정통하여 선생님, 학생, 친구에게 약을 처방할 수 있다. 문사철경을 배워서 농림의학공학수학을 가르쳤고, 공맹노장을 공부했고, 송명리학을 보낸 적이 있다. 그리고 그는 영어에 대해 잘 알고 영어 논문으로 미국 유학에 합격했다. 나는 오주 중학교에서 가르칠 때 영어 원판의 기하학과 대수학을 교재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풍진은 오랫동안 고교에서 중국 고전 문학, 역대 산문선, 문헌학 등의 과정을 강의하며,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지식과 능력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응용하여 사회에 더 많은 공헌을 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그는 중국 전통 연구 방법의 정수를 잘 알고 있으며, 현대 교육 관리 방법으로 국학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탐구하여, 이후 현대 교육 모델의 건립을 위한 어느 정도 기초를 다졌다. 그의 학술 저작은 장기 교학 실천을 기초로 교학 유인물을 수정하여 점진적으로 정련한 것이다. 고전학술과 현대인의 현대해석을 결합한 이런 표현방식은 높은 학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우수한 종합 교재이기도 하다. 당시 광서사범대 (현 광서사범대) 의 사제들은 그를' 명덕신수' 라고 칭찬했고, 마음에는 여유가 있었다. "
풍진이 책을 읽고, 글을 쓰고, 가르치는 것은 모두 매우 진지하다. 그는 자신과 학생 모두에게 매우 엄격하다. 그는' 풍근전' 에서 "나는 평생 책을 읽었기 때문에 좋은 시작과 끝이 있어서 한 글자도 놓치지 않았거나 아무렇게나 교정해 본 적이 없다. 황단이 모두 위에 있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그는 학생들에게 독서가 가장 꺼림칙하다는 것을 자주 가르치며, 배운 단어와 원리를 반복해서 숙고하여 이해하고 체계적인 지식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는 국학의 연구, 교수, 문학 창작에 종사하며' 지식' 과' 예' 를 강조한다. 그는 문학 교육자로서 지식이 주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식만이 사람들에게 목수처럼 행동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지식을 정확하게 전수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사업에 종사한 지 68 년, 장기 연구와 철학자 교수. 그는 정의에 능통하고, 설명이 심오하고, 견해가 독특할 뿐만 아니라, 논리적 방법을 잘 운용하여 해설하고 해석하여 학생들의 환영을 받는다. 풍선생은 오랫동안 고교에서 문자학을 가르쳤는데, 청대' 엘야',' 설문' 및 훈고학에 대해 비교적 조예가 깊다. 그는' 설문' 을 연구하여,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고, 자신의 견해에 융합했다. 시가 연구, 교수, 비판, 창작 방면에서 그의 업적은 특히 두드러진다. 그의' 잡시',' 칠언절구',' 칠언절례' 는 모두 장기 연구의 성과이다. 그들은 당대부터 청대까지의 시를 선별하고 비교하였으며, 그들의 특징과 특색을 총결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역대 시사에 대해 세밀한 논술을 하였으며, 이론적으로 중국 고전 작문 이론의 보고를 풍부하게 하였다.
성택처럼' 와' 성택보다 낫다'
풍진은 중국 고전 문학에 대한 지식이 깊을 뿐만 아니라 시, 특히 칠언율시를 잘 쓴다. 그가 일생 동안 쓴 거의 천 수의 시는 대부분' 자연실 시' 를 수입한다.
유명한 고전 문학 전문가, 안후이대 총장 재키 찬 존존은 풍근의 시가 "간곤의 열정에서 비롯된다" 며 "학습을 통해 배양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 문학과 각종 문체를 연구하는 전문가, 중국 고전시와 문학 이론을 연구하는 전문가 주간은 풍근의 시풍이 "상당히 비슷하다" 며 "보다 낫다" 고 생각한다.
성재' 는 남송의 걸출한 애국시인 양완리의 제목이다. 와 주별로 풍진의 시를 평가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그의 자연방 시는 자연히 솔직하고, 접근하기 쉽고, 활발하고 신선하며, 꾸밈이 없고, 조각하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생각한다. "병도 신음도 없이 좋은 시가 있다. 영웅은 호탕하고, 하늘을 원망하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성년의 슬픔과 같다. " (자제 시집)
풍진의 시는 그가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반영하며 희망, 진취성, 추구를 담고 있다. 그의 예술 풍격은 출중하여, 그는 시를 써서 한 사람도 배우지도 않고, 한 파를 배우지도 않고,' 시경' 에서 만청에 이르기까지, 그는 모든 것을 배우고, 모두 모아서,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이익다사단은 너의 선생님이고, 능도법은 나의 간사함이 아니다. 중국과 한위는 당송을 포괄하여 대홍수와 근세로 거슬러 올라간다. " ("주제시") 그는 "논육방자시" 에서 "나는 시를 여러 해 동안 논하고, 그 직접을 피하고, 그 깊이를 취한다" 고 말했다. 풍경은 눈의 전경이고, 문자는 보통 문자이다. 그 문필은 보통 사람의 뜻과 다르다. 나사못처럼 깊어 층층의 비밀이 밝혀졌다. 하지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본문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것을 읽을 때, 모든 냄새는 외래이다.
분노와 부상을 느낄 때, 당신의 나라를 사랑하고 인민을 돌보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풍진의 시사시는 국가 운명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19 16 에 쓰여진' 악무무' 문문문문산시 읽기' 는 "관대한 사상은 너를 불안하게 하지만 무정한 사상은 머물기 어렵다" 고 말했다. 남자는 강가보다 늙지 않고 먼저 천하를 걱정한다. 랜드로바는 오늘에야 정토를 오염시켰는데, 강산은 언제 중국에 반납합니까? 나는 시를 읽고 한숨을 쉬고 분노와 부상을 느낄 때 눈물을 흘린다. " 당시 북양 군벌 통치의 가장 어두운 시기였다. 시인은 악비, 문천상의 시를 읽으면서 조국이 서양인에게 굴욕을 당하는 비통한 현실을 생각하며 위청, 호가병 등 애국국이 흐르는 물처럼 사라질 것이라고 감탄하며 조국을 사랑하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풍진의 초기 시 창작에는 강한 근심과 보국의 정서가 있다. 시인은' 분노' 다섯 편의 시에서 "사해는 가난한 늑대에게 갇혀 있고, 낡은 중국 대지는 참담하다", "북제 불길, 강남 살벌함, 참담하다", "옛 중국 내란 외환의 현실을 폭로하고," 사해형제가 돌발 사건을 처리하기 어렵고, 그들에게 교훈을 가르치지 말라 "고 외쳤다. 마지막 시인은 "다칠 때는 천언만언으로 고생하지만 구국의 마음은 강하다" 고 말했다. 보국의 마음, 천지는 모두 느낄 수 있다.
1932 송전, 19 루군이 일제히 일어섰고, 시인은' 분노' 를 적었다. "20 여 년 동안 혼자 오가며 좋은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누가 도둑이 자연적으로 죽일 것을 예상했겠는가, 여전히 벌레 물고기를 내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는 혈전에서 적을 죽이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국민당이 불저항 정책을 봉행하여 일본과 매국한' 송화 정전협정' 에 서명했기 때문에 시인은 비통하게' 제북 추모장옥천 씨' 를 써 일본 침략자들의 침략 야망을 폭로하고 19 로 군 장병의 애국정신을 칭송하며 국민당 정부의 불저항 정책을 통렬하게 비난했다. 간고한 항일전쟁에서 시인은 일본 침략자들의 폭행을 고소하고 국민의 고통을 동정하며 강한 민족적 자부심과 책임감을 보여 주는 시를 많이 썼다. "코몬산 문용현 () 을 피해 적의 곤궁이 불타고 아군은 그것과 격전을 벌이고 있다." 에서 시인은 중국군이 "코징향의 나머지 부분을 속히 몰아내길 바란다" 고 희망했다. 계림유주에 비분감을 부여받았다' 는 시에서 시인은 비통하게 "십만재해는 이미 던져졌고, 산서는 눈물을 거두기 어렵다" 고 썼다.
풍근의 일부 시는 산수 묘사에서 그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벌판이 얼마나 광활하고 봄빛이 눈물 속에 가득하다. 산들이 빗물을 먼 곳으로 끌고 갔다. 물 한 조각이 아주 멀리 떠 있다. 국민들은 3 년 동안 전쟁을 벌였는데, 지금은 전 세계가 모두 가난해졌다. 이것은 무지개처럼 슬프다. 클릭합니다 ("야망") "갈대는 쓸쓸하고 들물은 슬프고, 채마름꾼은 빈선으로 간다. 고촌은 이미 닭을 놀라게 하고 개를 날고, 리조트는 총을 가르치는 것을 더 선호한다. 호광에 살의를 더해 사방팔방의 모닥불이 갈매기 떼를 놀라게 했다. 계절 의 슬픈, 왜 추 치우 함유. 클릭합니다 ("만청탕" 시 2 수) 와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 (두보 "춘망") "꽃, 내 창처럼 높고, 나그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내가 보고, 이 높은 곳에서 곳곳에서 슬퍼한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황혼 무렵 사라진 황제의 비애에 대해 유감을 느끼며 해가 질 때 푸량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두보 "등루") 일종의 애국시도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