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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교육에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이미 유치원에 입학해 유치원의 교육 활동에 큰 보조 역할을 했다. 현대 유아 교육에 대해서도 더 높은 쇄신 요구를 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독특한 장점으로 교육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텍스트, 사진, 사운드, 애니메이션 등의 멀티미디어를 구성하고, 더욱 동적이고 흥미롭며,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다. 한편, 직관적인 데모,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실시간 조작 등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어 아이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교육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 유치원 교육 개혁을 탐구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되었으며, 유치원 교육 현대화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첫째, 유치원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

유치원 교육의 대상은 미취학 아동으로, 나이는 어리지만 흥미가 넓다. 그들의 사유는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 단계에 있어서 대량의 추상적인 것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진정으로 일찍 아이들의 학습 잠재력을 개발하는 방법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하고 직관적인 표현으로 유아의 이 방면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다.

(a)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주의를 끌고, 그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다.

유치원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려서 무심코 관심을 갖는다. 밝고 신기하며 구체적인 이미지 자극은 어린이의 무심코 주의를 끄는 주요 요인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밝은 색채, 다양한 동적 화면, 소리의 조화로 아이들의 주의를 효과적으로 집중시켜 흥미를 높인다. 생생한 화면, 목소리, 이미지를 통해 지식성이 강한 콘텐츠를 구현하면 유아가 지식을 더 쉽게 습득할 수 있고 유아의 인지적 특징에 부합한다. 멀티미디어 교육 기술은 형태, 소리, 색, 빛의 효과를 종합하여 다양한 생동감 있고 유연한 학습 상황과 교육 상황, 가상 현실, 생활 장면 재현, 정적 지식 동태, 추상적인 지식 시각화, 부족한 지식 재미를 만들어 가볍고 자연스러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바로 그 생동감, 직관성, 재미로 아이들의 주의를 끌었고, 아이의 감정을 자극했다. 예를 들어, 중반 수학' 분류와 수' 활동에서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바꿔 작은 동물이 마술을 바꾸고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전체 활동을 관통한다. 컴퓨터가 작은 동물들이 날개를 치며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며 각양각색의 기하학을 가지고 아름다운 그림을 짜내는데, 이런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비주얼은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크게 자극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동시에, 컴퓨터는 코스웨어에서 펭귄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코스웨어에 더 오래 머물게 한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이미지성과 생동감이 강하기 때문에 아이를 의식적인 학습 상태로 만들고, 머리를 쓰고, 적극적으로 질문에 대답하고, 평소 내성적인 아이도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이런 효과는 종종 다른 교수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b)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교학 상황을 창설하여 교학 효과를 최적화하다.

멀티미디어가 만든 멋진 교육 시나리오는 학습 내용을 움직임과 정적, 허무와 실실, 멀고 가깝고 빠르며 느림, 크고 작은 것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제한을 깨뜨렸다. 특히 애니메이션 기술은 아이들이 생활에서 직접 느낄 수 없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아이들에게 부엉이의 다양한 형태를 알리고, 그들의 생활습성과 쥐를 잡을 때 다른 동작 방법을 이해시켜 아이의 의식에서 부엉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유연하고 무작위적인 인터페이스 교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교사들은 교학 요구에 따라 디스플레이에 있는 화면과 저장된 소리를 능동적이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다. 편리한 재생 기능은 오디오 비디오 레코더가 쓰러지는 것을 피하고, 교학을 중단하는 등 아이들의 주의력을 분산시키고, 사고의 폐단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교사가 교육 과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 효과를 높인다. 과학수업' 재미 자석' 에서 어려운 점은 아이들에게 양극과 음극의 관계를 장악하게 하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동적이고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시각화합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 효과를 높인다.

둘째, 유치원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실시하는 조건

시대가 발전하고 발전함에 따라 많은 고교들이 멀티미디어 교육을 사용하는 조건은 이미 비교적 건전하고 완벽할 수 있지만, 유치원이 멀티미디어 교육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조건에는 아직 약간의 부족과 결함이 있다. 많은 미디어 교육에는 하드웨어 시설과 소프트웨어 시설이 모두 필요합니다.

(1) 하드웨어 시설

장비 및 기술 문제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선 구내에 광대역 시설, 슬라이드, 프로젝터, 녹음기, 오디오, 컴퓨터,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를 설치해야 한다. 동시에 캠퍼스 교사 교안, 코스웨어, 경험, 활동 반영 등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교육 관리에 유용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물론 멀티미디어를 좋은 수업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준비 수업이 관건 중 하나이다. 멀티미디어 교재는 일정한 요구 사항이 있다. 첫째, 교과서는 교육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하며, 주제가 적절한지 여부; 내용이 교육 요구에 부합하는지 여부 초점과 어려움이 두드러지는지 여부; 깊이와 난이도가 적당한지 여부. 둘째, 과학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내용이 정확하고 논리적이어야 한다. 시뮬레이션은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진실해야 한다. 셋째, 기술 요구 사항, 즉 이미지, 사운드, 문자의 디자인이 매우 합리적이다. 화면, 색상, 사운드가 선명하고, 눈에 띄며, 적절하며, 사운드와 이미지가 동기화되는지 여부 대화형 디자인 및 페이지 점프가 올바른지 여부 넷째, 예술성의 요구 사항, 코스웨어가 혁신적이고 독창적인지 여부, 멀티미디어의 선택은 적절하고, 화면은 보기 좋고, 소리는 듣기 좋다. 강력한 호소력이 있는지 여부. 또한 멀티미디어 교육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교실에서 필요한 조건을 제공해야 합니다. 컴퓨터 프로젝터와 같이, 교사들은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멀티미디어 시설을 선택하여 자신의 설명에 맞출 수 있다.

(2) 소프트웨어 시설

교육자로서 교사는 교학 활동의 주최자로, 교학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다. 유치원은 교사에게 좋은 시설과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교사 자체의 자질도 중요하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교육 환경에서 우리는 시대의 속도를 따라 시대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 꾸준히 공부할 필요가 있다. 교사만이 멀티미디어 기술을 능숙하게 활용하고, 인터넷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고, 교육 요구에 따라 플래시, 파워포인트 등의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우수한 멀티미디어 교재를 만들 수 있으며, 학생들의 간단한 운영을 정확하게 지도할 수 있다. 교사가 멀티미디어 기술을 잘, 능숙하게 사용하고 습득할 수 없다면, 어떻게 아이들을 지도하고 가르칠 수 있습니까? 동시에,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컴퓨터 과정을 디자인하고, 더 나은 교육을 위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둘째, 유치원에서의 멀티미디어 교육의 역할

(a)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아동이 언어를 배우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유치원생들은 나이가 어리고 취미 기간이 짧다. 짧은 시간 내에 아이들에게 언어를 배우도록 지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멀티미디어는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며 재미있는 표현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빠르게 끌어 그들의 흥미를 최고점에 이르게 했다. 또한 아이들의 언어 학습에는 환경 지원이 필요하며, 좋은 언어 환경은 아동 언어 학습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중반의 언어 활동인' 알껍데기', 전통적인 수업은 사진을 전시해 아이들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그리고 선생님은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아이들은 이야기의 제목, 이야기 속의 인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야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게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멀티미디어가 사용됨에 따라 계란이 화면에 나타나자 아이들의 열정이 찾아왔다. 선생님은 화면을 클릭해도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닭, 닭 ..." 이라고 외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때 선생님은 그들을 인도하여 알껍데기가 원래 누구의 아이였는지와 함께 관찰했다. 왜 행복하지 않아요? 이를 지휘자로 삼아, 작은 달걀 껍질이 누구의 집이 되고 싶은지 생각하도록 아이들을 지도한다. 꿀벌이 꽃가루를 채집하는 건가요? 개미가 벌레를 끄는 건가요? 그것은 노래하는 개구리입니까? 달팽이가 걷는 건가요? 아니면 지나가는 풍뎅이? 아이는 보기만 해도 빨리 대답할 수 있다. 생생한 사진은 어린이들에게 언어로 통하는 다리를 만들어 아이들의 언어 학습을 촉진시켰다.

(b)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창의적 사고 능력 향상

컴퓨터 교육에서 우리는 종종' 이야기, 교제, 게임, 컴퓨터 학습' 을 교육 모델로 삼아 다양한 복창 형식을 유연하게 활용함으로써 아이들이 풍부한 어휘와 아름다운 문장을 축적할 수 있게 해 주며, 동시에 아이들이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켜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켰다.

(1) 아이들에게 작품의 대의를 개괄하는 법을 배우게 하다.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인식, 개념의 형성, 창조적 사고의 발전은 모두 개괄적인 과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를 들어,' 친구의 배' 라는 이야기를 배울 때, 먼저 아이들에게 배운 키코드 (예: 스페이스 바) 를 복습하게 하고, 아이가 이야기 속 캐릭터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한 다음, 생생한 화면을 통해 아이들 앞에 펼쳐 교사의 지도 아래 순서문제를 빌려 복창하게 한다. 그런 다음 이야기 애니메이션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구체적인 문제를 개괄적인 문제로 바꾸는 것은 난이도가 높아진다.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언어를 재구성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다듬고, 작품의 대의를 창조적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2) 아이가 반복하도록 지도하다. 아이들은 이야기의 주인공을 위해 생활 장면을 만들고 자신의 사고방식으로 이야기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한다. 선생님은 아이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야기를 복창할 때, 아이가 자신의 개편된 내용에 가입하도록 격려하고 지도한다. 나이가 적고 언어 발전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질문을 하고 토론을 유도하고 이야기를 발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언어 표현력이 비교적 강한 아이들에게는 직접 개편이나 지속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 이야기 교육' 칠채새우' 에서 선생님은 이런 질문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충 복창을 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왜 고등어가 몸에 일곱 가지 색을 발랐을까?" "만약 당신이 고등어라면, 당신은 새우 할아버지와 무슨 이야기를 할 것입니까?"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이야기에 대한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야기에 대한 아이들의 과감한 상상력과 합리적인 사색을 담고 있으며, 아이의 생활태도를 반영하고, 아이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더 잘 증진시킬 수 있다.

(c) 멀티미디어 수단을 이용하여 문학 작품을 배우는 어려움을 돌파하다

유치원의 문학작품 학습 활동은 구체적 문학작품 교육으로 시작해 이 작품을 둘러싸고 일련의 관련 활동을 벌이며, 유아들이 문학작품이 보여주는 풍부하고 재미있는 삶을 이해하고, 언어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유아들에게 종합적인 언어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다양한 정보를 경고하고 통합하고 문자, 디지털, 그래픽, 비디오,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를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 수단을 사용하면 아이들이 문학 작품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의 생활 경험을 높이고 산문의 정취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봄비에 관한 동영상을 먼저 틀어 봄비에 대한 아이들의 인상을 깊어지게 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음악이 담긴 산문을 감상하게 한다. 그런 다음 어려운 단어를 하나씩 설명하십시오. 다음으로, 시와 관련된 애니메이션 세그먼트 데모는 아이들이 산문을 하나하나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동경과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멀티미디어는 이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복잡하고 생소하며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보다 직관적이고 간단하며 역동적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d) 멀티미디어 수단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다.

상상의 공간은 무한하다. 상상력은 자연지식, 과학법칙, 전통관념, 도덕습관, 규제제도 등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또한 실제 이미지의 실제 한계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현실에 대한 기계적 복제가 아니기 때문에 선생님은 아이의 작품을 닮았는지 아닌지로 평가해서는 안 된다. 어린이 작품에서 상상 성분의 양은 대부분 선생님의 평가에 달려 있다. 선생님은 이번에 이미지를 기준으로 아이의 그림이 다음에' 이미지' 에 가까워져 상상력을 잃었다. 회화 활동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에 적응하여 자신의 상상력을 확인하고 경직되고 고정적인 사고방식을 형성하지 않도록 질문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반' 태양' 의 그림 활동과 같이 선생님은' 해가 다 빨간색인가요?' 라고 질문할 수 있다. 아이에게 햇빛에는 7 가지 색이 있다는 것을 알리다. 아이가 이해하고 시도할 때, 선생님은 아이가 다른 색을 선택하여 다른 태양을 그리는 것을 제때에 확인하실 것이다. 그러면 선생님도 "태양은 영원히 둥근 얼굴인가?" 라고 질문할 수 있다 아이들은 태양의 모양을 장식한다: 둥근 얼굴, 긴 얼굴, 삼각형 얼굴, 사다리꼴 얼굴, 꽃무늬 얼굴, 긴 머리, 짧은 머리, 곱슬머리 ... 선생님을 통해 아이에게 질문을 하면 아이는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켜 과장되고 특색 있는 물체를 그렸다. 선생님이 아이의 상상력을 확신할 때, 아이는 더욱 과장되고 상상력은 팽창한다. 따라서 회화 활동에서 교사는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아이를 더 긍정하고, 현실의 이미지에 대해 임의로 과장, 오차, 변형, 조합, 혼란, 변화를 유도하여 모든 아이들의 상상력을 싹트게 해야 한다. 아이들의 상상력 잠재력은 어마하다. 그들의 천진한 동취와 독특한 생각은 종종 사람들에게 새로운 계몽을 준다.

유치원 교육에서 멀티미디어의 응용은 교육 수단의 개선뿐만 아니라 교육 교수 관념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전통적인 교육 관념과 방법을 바꾸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 활동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아동의 정서를 키우고, 어린이가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끊임없이 배우고, 인식을 높이고, 현실적이고, 과감한 혁신을 추구한다면,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은 반드시 진정으로 유치원에 들어가 교육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어 독특한 역할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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