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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산 석각에서 태산 전진교의 역사 발전을 보다.

태산 석각에서 태산 전진교의 역사 발전을 보다.

태산이 풍부한 석각에는 풍부한 도교 자원이 함축되어 있어 비교적 완전한 태산 전진교 역사 발전의 윤곽을 그려낼 수 있다. 태산 전진교의 발전은 대체로 진대와 명청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생성에서 전성기까지의 시기이고, 후자는 흥성에서 쇠퇴, 마지막 쇠퇴의 시기이다.

[키워드] 태산; 석조 전진교

태산은 석조가 풍부한데, 이것은 태산 역사의 증거이다. 태산도 도교의 명산이며 태산도교의 역사도 태산석각에 깊이 새겨져 있다. 석각의 부재와 파괴, 그리고 시공간의 불균일성 분포로 태산도교의 역사는 완전하지 않지만 태산전진교를 위한 상대적으로 완전한 역사 발전의 윤곽을 그려낼 수 있다.

전진교는 서기 12 세기의 진대에서 태어나 산둥 반도에서 정식으로 창립되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전진교가 태산 지역으로 전해져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태산 전진교의 발전은 전진교 전체의 발전과 일치하며, 대략 김원과 명청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생성에서 전성기까지의 시기이고, 후자는 흥성에서 쇠퇴로, 결국 쇠퇴로 나아가는 시기이다.

김대, 전진교는 태산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원대에 이르러 전진교 전체가 흥성함에 따라 태산도교도 전진교의 천하가 되었다.

전진칠자 중의 추처기 (예: 다씨) 와 손두 (예:' 태산도리전') 가 태산에서 수행돼 믿을 수 없다는 문헌이 있다. 태산 김대 전진교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관은 서북 오봉산 지선봉 기슭 동굴의 도교관이어야 한다. 원호는' 오봉산 재건동천의 진실관' 에서 그 유래를 설명했다:? 태화 (120 1? 1208), 전진구 치원과 번지명은 여기서 바닥을 닦고 서까래 몇 개밖에 남지 않았다. 산 () 범 () 은 결코 없고, 동배 () 대행 () 은 처음에 도가 () 의 취지를 갖추었다. 홀이 완성되었습니다, 견우 (12 13? 12 17) 처음에는 수선궁 인구가 진관동이었다. -응? 책에 언급된 추, 범, 왕, 이 등은 모두 광천 종사인 최도연의 제자이다.

최도연은 진나라 태산에서 가장 유명한 전진도사여야 한다. 길은 적막하고, 입은 숲 속에 앉아 있고, 세상은 없다. 쿤곤의 입은 판리안의 권한을 밝히고 볼 때마다 메시지를 남긴다. -응? 범, 본명 범은 전진칠자 중 한 명인 동로도장의 제자이다. 범원서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최도연이 일반 도사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씨는 그를 위해 선생 최전을 썼고, 그에 대해 비교적 상세한 소개를 했다. "선생의 성은 최, 명석, 사람됨이 무섭다" 고 말했다. 그의 단어는 푸현이고, 그는 그것을 보는 사람이다. 정말 조용해요. 우아하고 저속한 운율을 부여합니까? 집에 가는 것은 동해의 유장생으로부터 배우는 한 가지 방법으로 인기가 많다. -응? 의술이 소위 적선의 기초를 구축하다. 부유한 사람은 요구할 것이 없고, 가난한 사람은 줄 것이 더 많다. (서양속담, 돈속담) 그래서 먼 사람은 죽지 않고, 함자현은 죽지 않았다. -응? 전기에서, 그는 또한 그의 깊은 길을 보여주기 위해 몇 가지 신기한 일을 이야기했다.

최도연은 심오하고 심오할 뿐만 아니라 의술이 뛰어나 수많은 산 사람을 소유하고 무수한 공덕을 쌓았다. 그의 제자들은 분명히 이런 작풍을 물려받았다. 오봉산 동굴을 재건하는 리얼 뷰는 왕지심이 세계에 기여한 다양한 공헌을 묘사한다. 깊은 뜻이 바깥에 있고 민감하며, 고생은 자신에게 유리하다. 이전에 농촌 사람들은 병사에게 맞고, 산에 맞고, 농촌 사람들은 길에 맞았다. 나는 죽음과 더러움을 살리고, 죽을 먹이고, 슬픔에 골육의 정이 있고, 100 여명이 살고 있다. 술을 바쳤기 때문에 입까지 수갑을 채웠다. 어느 집에 노인이 있고, 한 남편이 고백하지 않고, 어느 집에 두꺼운 입이 있어 젖을 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최도 안팎 겸 사제의 관행은 사실 공과결합으로 전진도사 중에서 보편적이고 전진교가 요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진대도교의 또 다른 유명한 태산 전진관은 전진으로 태안 거요코 한지거가 창립하여 태산 서남 50 리의 장상촌에 위치하고 있다. 송자영' 전관진집' 재재:? 김명창 (1 190? 1 196), 도교의 거자 요코가 그 위에 집을 짓기 시작했는데, 학문은 모두 진실이다. 회사를 찾으면 이 액수를 얻을 수 있다. -응? 오래 살다 보면 세계를 주유하고 제자인 장지가 더 주관적이다. 우초도 무단결달로 편성할 수 있는 사람이고, 야칙은 믿고, 풍속은 신속하다. 그런 다음 주는 이후귀와 그의 동생이 잘 생기고 시집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 롱서군의 아내 쇼 () 가 캠프를 돕는다. -응?

따라서 진리관 전체가 거에 의해 창설되었고, 결국 그의 제자에 의해 완성되었다. 전진관의 창립은 동진관보다 이르지만, 우리가 아는 한 전진관은 동진관보다 훨씬 유명하다.

원나라는 전진교의 전성기였고 태산도 마찬가지였다. 그동안 태산 전진교의 궁전에는 관중이 많았고 대천은 한 사람과 한패가 되었다. 이것은 원대 태산에서 가장 유명한 전진도사 장지춘이다.

장지춘은 태안항 상부르크 (오늘 산둥 비대성) 의 사람으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뒤' 태안부 장가노트' 에 따르면 당시 장가? 이웅사회? 사실 그냥? 몇 묘의 농지와 소뿔소가 있습니까? 그냥, 하지만 괜 찮 아 요? 주제는 급하고 벼슬은 귀천을 묻지 않는다. 박물관도 마찬가지인가요? 그래서? 그때 어른이라고 불렀어요? 。 장지춘이 이렇게 부유하고 인자한 가정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인연이라고 할 수 있다.

장지춘은 어려서부터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열두 살 때 그는 집을 떠나 산에 가서 길을 배웠다. 그는 최도연을 스승으로 삼았고, 이름은 지웨이라고 불렸고, 이후 원나라 황제에 의해 인정받아 지춘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불과 몇 년 만에 장지춘은 이미 지루 대지에서 명성을 얻었다. 당시 모든 지방 관리들은 군사 지휘관이었지만, 장지춘을 만났을 때 모두 무릎을 꿇었다. 당시 동플랫폼은 범원희의 방장만수관직을 엄격히 요구했고, 장지춘을 여러 차례 그의 조수로 초청했다. 장지춘이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점이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폐위자는 창창 () 이고, 결원 자는 필 () 이고, 게으른 자는 부지런하고, 느린 자는 경건하다. 。 그리고 장지춘이 가져갔어? 영군이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도림이라고 불리며, 조정은 그에게 숭정보덕과 자의대사라는 칭호를 주었다. 하지만 장지춘은 움직이지 않지만? 대범하게 옷을 닦고, 부산의 오래된 은폐를 회복하는가? 。

장지춘이 가장 칭찬받는 것도 태산 전진교에 대한 그의 가장 큰 공헌이다. 그는 대량의 절 건설을 주재했다. 김원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오래 지속되어 태산묘가 심하게 파괴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장지춘은 의연하게 재건의 중임을 맡았다. 장태안 연보' 는 이 사건을 상세히 기술했다. 이후 30 여 년 동안 그는 옥녀묘, 남천문묘, 궁, 옥황묘, 성현묘, 절, 힘산사 등을 연이어 재건했다고 한다. 서세룡의' 악양복건동 악원초묘와 리산묘기' 는 장지춘이 원초묘와 리산묘를 재건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장지춘이 태산궁전 건설에 기여한 공헌을 감안하여, 조정은 그에게 후한 대우를 해 주었습니까? 테가베 밍따오 하모니 마스터 칭호, 태안에서 가르치는 것에 대해 언급?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통일 4 년 (1263) 또 왔어요? 연두 대창춘궁 자습서 명진사자봉 성훈, 그리고 선생님께 동악묘의 인테리어 추진을 의뢰했습니까? 。 동악묘라는 전문적으로 제왕을 제사하는 곳을 장지춘에게 양보합니까? 인테리어? 법원의 그에 대한 신뢰가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지춘은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커서 교회 안팎 각계 인사들의 존경을 받았다. 전진교 내에서는 서민뿐 아니라 방장지성도 그를 매우 존경한다. 동악 좋은 리산신당을 재건하라' 는 그가 장지춘과 의기투합하여 장지춘의 건설을 극력 추진했다고 말했다. 월양재수도' 에서 장지춘이 재건도를 주재하도록 하기 위해 허리를 굽혀 인사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손바닥 교육도 이와 같으니 하물며 프로대중은 말할 것도 없다. 교회 밖에서는 법원이 그를 대사로 봉했고, 지방 관원은 그를 상빈으로 여겼다. 문인 묵객도 그를 매우 숭배한다. 예를 들면 대문학가 원호문, 한림학사 서세룡, 유명한 은둔두 등이다. 일반인에 관해서는 그를 더욱 숭배한다. "장수방태안부기" 에 따르면 이 절은 언제 건립되었습니까? 사람은 죽음을 잊고 스승이 되는가? 감탄할 정도로:? 국가가 해냈지만 똑같을 수는 없다. -응? 이것들은 모두 장지춘의 인격적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태산 () 은 장지춘 () 의 건설 외에도 원대 () 는 장춘관 (), 회선관 (), 동공관 () 등 다른 전진멘토관도 건설했는데, 모두 유명하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둘;이;2

전진교는 원나라의 전성기를 거쳐 명나라에 이르러 쇠퇴하기 시작했다. 물론 원대 전진교가 출현한 말류귀비, 상층 부패 현상 등 나름대로의 이유도 있다. 이후 전진교의 발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이유는 명나라 통치자들도 도교를 추앙하지만 정일파를 추앙하고 전진교는 억압받는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이런 맥락에서 태산 전진교도 쇠퇴하기 시작했다.

명나라는 대부분 태산 전진교가 저조했다. 명대 중반, 사서에는 태산 전진교에 대한 기록이 적었을 뿐만 아니라 석각에도 전진교의 흔적이 거의 없었다. 그러나 명나라 후기에 이르러 상황은 달라졌다. 태산 전진교는 잠시 흥성한 적이 있다. 이것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삼양 관념의 출현이다. 두 번째는 진리 개념의 부흥이다.

명정부가 전진교에 대한 태도가 어떠하든, 태산의 특수한 지위를 감안하여 태산도교를 매우 중시하고 이를 2 급 도교관리기관으로 나누었다. 태안주 도제사와 태안현도회사? 이들은 각각 대묘와 피샤사에 위치해 있으며, 대묘의 주지는 조정에 의해 임면되어, 대묘와 피샤사를 당시 태산도교활동의 중심지로 만들었다. 그러나 명대 태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사는 이 두 도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삼양의 부흥에서 나온 것이다.

자업자득, 호운산, 산시 위남 사람. 그의 스승은 왕양휘, 이름 삼양, 본적 심양, 이후 산둥 동평으로 이주했다. 삼양관' 에서 쓴' 삼양관 재건' 에 따르면 왕양휘는 없나요? 4 구역을 돌아다니며 명산을 건너요? 나중에 그는 합병증을 가지고 태산으로 돌아갔다. 30 년 (155 1), 왕양휘와 복명은 태산의 손링한봉 기슭에 있습니까? 나무를 베고 잔디를 깎고, 석두 깎고, 요오동으로 살까? 。 나중에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초묘를 짓고 이름을 지었습니까? 삼양사? 。 왕양휘가 세상을 떠난 후, 복명은 교사 사업을 물려받았다. 30 여 년의 노력 끝에 삼양사가 새롭게 바뀌어 웅장하고 엄숙한 도관이 되어 개명되었습니까? 삼양관? 。 그 이후로? 네 가지 풍속, 향과 소원, 세월은 비어 있지 않습니까? 태산에서 가장 유명한 동악묘와 거의 견줄 만하다. 이때 삼양관도장이 얼마나 흥성했는지를 알 수 있다.

삼양은 짱 시력을 회복할 때 정점에 이르렀고, 거의 백 명의 제자와 손주가 있었다. 서민과 달관 귀인이 분향 순례를 하러 왔을 뿐만 아니라 황실 친족까지 와서 대정상을 경배하는 피하군 주인도 이곳에 와서 참배하고 싶어 했다. 관중은 3 개의' 고궁비' 와 절벽 위의 고궁비문이 있는데, 명신종이 총애하는 정귀비는 만년 동안 태산에 네 차례 사람을 보내 태산모에게 제사를 지내고 삼양에서 임직한 역사적 사실을 담고 있다. 사석각의 조각 시간은 다르지만 첫 번째는 만력십칠년 (1589) 10 월, 두 번째는 만력이십이년 (1594) 1 월, 세 번째는 만력이십사년 (/Kloc) 이다 그 중 처음 세 번은 복명립, 마지막은 곽립이었다. 전년 만력 26 년 (1598), 지복명은 이미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삼양관남에는 도사 묘가 있다. 현존하는 묘비에 따르면 삼양관 전진신도의 족보는? 숭정진양, 현학을 집행하다. 지혜, 의식, 순진함, 편지, 의로움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도리가 성실하고 도리가 있고, 덕이 넓고 화목하다. 모사가 곤기를 건조하여 운운을 바꾸다. -응? "주근문파 통지" 를 조사해 보면 전진교 곽파 창시자 운양파에 속하며 그 제자는 명확한 전승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국에 도착했을 때, 주지만계향은 이미 태산에서 19 대까지 전해졌다. 현재 삼양산경 앞에 기념비가 하나 있다. 비문은 풍옥상이 1934 에 쓴' 삼양산경 짱 도사 만계향' 이다. 아쉽게도 이미 손상되어 완전히 읽을 수 없다.

만명 진리관의 부흥도 명신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만년 동안 명신종은 어머니 이태후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전진도사 주운경 () 에게 동관 개보수 확장을 명령하여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한 횡전 관저를 조성하고 구련전을 건설하여 이태후 () 를 구련보살 () 이라고 불렀다. 관우 장경명' 에 따르면 만력 27 년 (1599) 에 명신종은 대묘에 도장 한 권을 증정하고 동정관에 도장 한 권을 증정했다. 명신종도' 공진리' 의 개념을 바꿨나요? 국보룡수궁? 용수궁석광장을 지었습니다. 동 () 과 만명 황실 () 의 관계는 확실히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한동안 도관 향불이 전성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청나라에 이르러 동진관념도 점차 쇠락해 청나라 말기에 대부분 무너졌다.

만청 시대에는 통치자들이 도교를 믿지 않았습니다. 청초에 한인을 끌어들이기 위해 도교를 중시하기 위해 전진룡파가 부흥하고 심지어 나타나기까지 하였습니까? 임길 용문 반나절? 말했다. 그러나 그 후로 청나라 황제들은 도교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도교도 통치자의 지지를 잃고 더욱 기운이 나지 않았다. 청말민초가 되자 전진교는 전체 도교로 민중에 대한 흡인력을 잃고 결국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전반적으로 청대 태산의 전진교는 결코 좋지 않고, 석각도 자랑할 것이 없다. 통치자의 방치 외에도 최종 쇠퇴에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다. 피샤 원준을 대표하는 민간 신령신앙의 전무후무한 발전이다. 피샤원준은 태산 할머니와 태산 황후라고도 불리며 송대 이후 급속히 발전했다. 명나라에 이르러 피샤원준은 동악태산 신처럼 태산을 빠져나왔을 뿐만 아니라 일종의 민족 신앙이 되어 결국 동악대제를 제치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피샤원준과 동악대제는 모두 도교신선이다. 도교가 그들을 그 신의 대열에 포함시킨 것은 물론 민간에서의 영향력으로 대중을 끌어들이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러나 결국 피샤원준의 신앙이 전무후무한 발전과 동시에 태산 전진교는 더욱 쇠퇴하고 있다. 태산에 와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는 사람들은 전진교가 무엇인지 모를 수도 있지만, 그들은 피샤사에 가서 태산모를 구하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결국 태산 전진교가 태산황후에 의지해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태산 전진교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산낭을 먹어요? 네, 그래요? 낭모파 도교? 。 당시 태산의 전진교가 얼마나 불황이었는지를 알 수 있다.

-응?

수백 년의 긴 발전 과정에서 사회 조건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태산 전진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명청 이래 점점 세속화되고 세속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도사는 더 이상 신선신앙과 도술 수련에 집중하지 않고, 사람들의 현실 생활에 깊이 들어가거나, 백성을 위해 재해를 없애거나, 황족을 위로하고, 사회의 각종 현실 수요를 충족함으로써 실제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명말 삼양관의 복명, 동진관의 주운경은 이렇다. 다른 태산 전진도교도들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과정이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동안, 타이산의 전진교도 쇠퇴하고 있다. 물론 태산의 전진교뿐만 아니라 전진교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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