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로도토스의 이야기에서 가장 두드러진 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테네는 약 65438 만 명의 주민을 보유한 도시로, 단 일주일 만에 대피했다.
이와 비슷하게 펠로폰네소스 사람들은 온천관 전투 후 한 달 안에 지협을 따라 약 6 킬로미터의 성벽을 건설할 수 있다.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는 온천관으로 파견되어 300 명의 스파르타인을 포함한 약 6,000 명의 중장보병의 작은 부대를 지휘하여 페르시아인의 공격을 막았다. 만약 양군의 규모를 비교한다면 (페르시아군은 최소 30 만 명), 이번 임무는 거의 자살적이다. 스파르타인들은 불필요한 사상자를 피하기 위해 매우 조심하고 절망적인 임무를 시도한 적이 없기 때문에 스파르타인들의 마음가짐에는 매우 심상치 않다.
이러한 역사적 분석의 어려움은 헤로도토스가 제시한 그리스 전략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헤로도토스를 반박할 수 있는 대체 사료가 없었기 때문에 그리스 페르시아 전쟁에 대한 그의 이야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널리 받아들여졌다.
최근 그리스 전략에 대한 또 다른 가능한 정보원이 발견되었다. 1959 년 아테네 미국 고전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고고학자 MH Jameson 은 아테네 남부 사로니크 만 맞은편에 있는 Al Golec 해안의 작은 마을인 Troezen 에서 아테네 의회가 조각되었다는 법령이 새겨진 대리석 판을 발견했다.
신이시여.
월리와 사람들.
Phrearrhioi 의 Neocles 의 아들인 테미스토클레스가 동의를 했습니다.
이 도시는 아테네의 보호신 아테나와 다른 신에게 맡겨져 국가를 대표하여 야만인을 보호하고 방어할 것이다.
아테네 전체와 아테네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그들의 아이들과 그들의 여자들을 트로젠에 놓을 것이다. [테세우스에게 맡긴다?] ] 땅의 창시자. 안전상의 이유로 노인과 동산은 살라미스에 보관해야 한다. 사쿠와 여제사장은 아크로폴리스에 남아 신들의 재산을 보호할 것이다.
나머지 아테네인과 성인 외계인들은 준비된 200 척의 배에 탑승할 것이다. 그들 자신과 다른 그리스인들의 자유를 위해, 그들은 그리스인, 고대 스파르타인, 콜린스인, 에그니타인, 그리고 위험을 분담하고자 하는 다른 사람들과 같은 야만인들을 물리칠 것이다.
내일부터 장군들은 아테네에 토지와 주택이 있고 합법적인 자녀가 있는 삼국 지도자 200 명을 임명할 예정이다. 그들은 50 세를 넘지 않아야 하며, 제비를 뽑아 모든 사람의 배를 결정한다. 장군은 또한 해병대, 각 배 10 명, 20 ~ 30 대 이상의 남자, 궁수, 4 명을 소집해야 한다. 그들이 제비를 뽑아 선장을 임명할 때, 그들도 제비를 뽑아 각 배의 특별 관원을 임명해야 한다. 유전자에 따르면, 조정 선수 명단, rals 도 각 배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게시판에서 아테네 사람들은 어휘 등록부에서, 외국인은 Polemarch 등록 명단에서 뽑혔다. 그들은 사단에 따라 최대 200 개 사단, 사단당 최대 100 명의 노를 젓고 각 사단에 전함, 함장, 전문가 장교의 이름을 붙여야 각 사단이 어떤 전함을 탈 것인지 알 수 있다.
모든 사단의 임무가 전함에 배정되면 200 명 모두 월리와 장군의 명령에 따라 장비를 갖추게 되며, 전능하신 제우스와 아테나와 위너, 보호자인 포세이동을 위로하기 위해 제사를 지낼 것이다. 그들이 배의 인원을 완성하면, 그들은 100 명을 오비아의 알트미시온으로 파견하여 원조를 제공하고, 또 100 명은 사라미스와 아티카의 다른 지역에 정박하여 국가를 지킬 것이다.
모든 아테네 사람들이 조화로운 정신으로 야만족에 저항할 수 있도록, 유배된 지 10 년 된 사람들은 살라미스에 갈 것이며, 사람들이 결정을 내릴 때까지 그곳에 머무를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공민의 권리를 박탈당한 사람은 마땅히 그 권리를 회복해야 한다.
이 대리석 판의 연대는 헬레니즘화되었다. 따라서 그것이 사실이라면 아테네 인민의회가 법령을 비준한 지 약 200 년 후에 원시 파피루스에서 복제한 것이다. 비문은 아테네 사람들이 아르테미스 전투 전에 그들의 도시를 포기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아테네는 해군이 아테네를 빠져나와 알트미시옹에서의 지위를 얻으면서 철수했다고 한다. 이것은 기원전 480 년 5 월을 의미할 수 있다.
법에 묘사된 전략 계획과 역사상 헤로도토스가 제시한 전략 계획의 차이점에 근거하여 이 비문의 유효성에 반대하는 논점이 많다. 하지만 헤로도토스가 서술한 차이점을 자세히 분석해 보면, 법이 일관되고 논리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헤로도토스는 그가 보도한 델피의 신탁을 통해 법에 묘사된 전략 계획과 비슷한 정보를 간접적으로 제공했다.
아테네에서 텔필로 파견된 사자들이 신전에 들어가 자리를 잡았을 때 (신전에서 규정된 의식을 마치고 대개 신탁을 문의할 준비가 된 후), 아리스토니스라는 피루아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은 예언을 해 주었기 때문이다.
바보야, 너 왜 여기 앉아 있니? 하늘 끝까지 날아가고,
너의 집과 너의 도시로 둘러싸인 고지를 떠나라.
머리 불안정, 몸통이 무너지려고 흔들린다. 아니요-
아래 발도, 손도, 가운데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운명이다. 불은 그것을 태울 것입니다.
불과 고통스러운 투쟁이 시리아의 병거를 질주하고 있다.
그가 파괴하려는 요새는 너뿐만이 아니다.
그는 많은 하나님의 성전에 불을 지피며
여전히 땀을 흘리고 있는 절.
무서워서 몸을 떨며 지붕에서 내려왔다.
검은 피가 쏟아져 나오는 것은 비참한 상황을 예시하고 있다.
가자. 내 신전을 떠나라! 고난으로 너의 마음을 덮어라!
이 말들은 아테네 메신저의 믿음을 완전히 불식시켰다. 그들을 위해 예측한 액운은 그들을 철저한 절망에 빠뜨렸지만, 나중에 텔필의 가장 걸출한 인물 중 한 명인 안드로브루스의 아들 정만은 그들에게 돌아가라고 조언했다. 이번에는 기도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공급자로 신탁을 다시 문의했다. 아테네 사람들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여 하느님께' 주여, 칼로서 당신에게 온 지점을 존중해 주시고 우리나라에 더 유리한 예측을 해 주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너의 절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죽을 때까지 여기에 머무를 것이다. 그들의 요구에 따라 여예언자는 그들에게 두 번째 예언을 주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니요, 팔라스 아테나는 올림피아에서 제우스를 위로할 수 없습니다.
비록 그녀는 많은 말과 교활한 논점으로 그에게 간청했지만.
나는 다시 한번 너에게 말하고, 나의 말을 굳건히 견지할 것이다.
다른 모든 것은 세크로스의 땅에 있다.
신성한 서부 사이온 계곡은 적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제우스가 준 환상, Tritogeneia, 나무 벽.
그래야만 너와 너의 아이를 도울 수 있다.
너는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말고 주인의 도착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말과 발은 대륙에서 나왔지만 돌아섰다
그리고 굴복하다. 네가 그들을 대면할 때이다.
살라미스를 축복하십시오, 당신은 어머니의 아들의 죽음이 될 것입니다.
씨앗이 분산되든 모이든.
이 신탁은 예전처럼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사자들은 분명히 그렇게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적어서 아테네로 돌아갔다. (헤로도토스 7 세 140- 142)
이 두 신탁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첫 번째는 페르시아 군대의 의심할 여지가 없는 우세를 증명하는 일반적인 논평이다. 두 번째는 아테네 전략의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담고 있으며, 이 전략은 결국 시행된다. 특히 마지막 전쟁의 주요 무기인 해군 ("목벽"), 장소 살라미스, 시간, 9 월 하순 ("씨를 뿌릴 때") 을 지정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시간의 두 번째 옵션을 지정했지만 확률이 낮은 (또는 언제 받을지) 다음 봄을 의미한다. 현대 역사가들은 두 번째 신탁이 헤로도토스에 의해 소급 발명되었다고 말한다. 그는 텔필과 그의 신탁의 열렬한 지지자이다.
텔필의 제사장은 어떻게 테미스토클레스의 전략을 알 수 있을까? 가장 합리적인 해석은 아테네 사자가 첫 번째 신탁을 받은 후 따르는 절차에 있다. 확실히, 칼로서 아테네 사람들은 그들의 논점이 첫 번째 신탁에 반대할 것을 요구했다. 이것은 적어도 아테네 전략의 핵심 요소 중 일부가 제사장에게 공개되는 경우에만 실현될 수 있다. 중요한 세부 사항은 비밀로 해야 하지만. 두 번째 신탁은 아테네 사자와 사제 협상의 결과이다. 결국 텔필의 신탁은 현실에서 멀지 않은 신탁을 발표하는 데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협상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그들이 관련된 각 방면의 계획을 더욱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또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아테네 헌법' 에는 추가 발췌문이 있어 그 법의 유효성을 더욱 입증했다.
하지만 3 년 후, 크세르크세스 군대의 추진으로 제외되었던 모든 사람들은 히프 서데스 집정관의 직위에서 소환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세르크세스, 크세르크세스, 크세스, 크세르크세스, 크세스, 크세르크세스, 크세스) (아리스토텔레스 22)
따라서 아테네 헌법은 영사가 아직 히프시 키데스에 있을 때, 즉 영사 칼리디스의 살라미스 전투 전에 거부된 사람이 소환되는 법령에 동의했다.
이 법령을 지지하는 또 다른 논점은 그리스 군대의 원정 탐페가 세살리를 지키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헤로도토스가 묘사한 바와 같이, 스파르타인 오에네토스와 테미스토클레스의 지휘 아래 그리스 군대는 파가스 만의 세살리 작은 도시인 아라스 항에 상륙한 다음 배를 버리고 탄페로 갔습니다. 이런 원정은 배를 보호하기 위해 두 번째 그리스 군대가 필요하다. 지도에서 Alos 는 Artemision 에서 16 해리 (약 3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탄페 원정에 참가한 부대는 알트미송 캠프에서 파견되었다. 아마도 그리스 군대의 절반이 탄페에 진출했고, 나머지 절반은 알트미스에 남아 파가세 만의 입구와 아라스에 머물렀던 배를 지키고 있었을 것이다. 탄페로 가는 탐험이 6 월에 일어난다면, 알트미슨 캠프의 설립은 5 월에 일어났다. 이에 따라 아테네는 거의 동시에 퇴출했다.
따라서 Trosen 법안은 여름이 아니라 기원전 480 년 봄에 의회에서 통과되었을 것이다. 이 모든 정보가 한데 모여 아테네 전략이 전쟁 초기에 제정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이것은 그리스인들에게 큰 전략적 우위를 주었다.
테미스토클레스가 디자인한 아테네 전략은 도대체 무엇일까? 테미스토클리 전략의 주요 내용은 모든 아테네 사람들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싸울 것이라는 것이다. 해군은 두 함대로 나눌 것이다. 하나는 아티카에 남아 살라미스를 보호하고, 다른 하나는 알트미스에서 적과 싸울 것이다. 주전은 원래 9 월 말 살라미스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따라서 트로젠의 법칙은 헤로도토스가 묘사한 몇 가지 요소와 호환될 뿐만 아니라, 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역사를 해석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