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36점)유의사항: 1. 답안 카드에 응시자 이름, 합격 번호, 시험 과목을 반드시 기재합니다.2. 각 문제의 답을 선택한 후 답안 카드의 해당 문제 답란에 HB 또는 2B 연필로 검게 칠합니다. 변경해야 하는 경우 지우개로 깨끗이 닦은 다음 다른 답안 레이블을 적용하도록 선택합니다. 답은 시험지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1. (15점, 각 소문항당 3점) 1. 각 쌍에서 발음이 다른 다음 단어에 추가되는 단어 그룹은 . 대담한 / 적의 북 / 용감한 골목길 / 거리 b . 열다/열다/공기/속담/고요하다. 가다/가다/시샤 게이지/계산할 수 없음 . 다리미 / 다림질 / 백열등 / 2. 다음 단어 세트는 완전히 맞습니다.a . 성공하고 물고기를 돌보는 것이 좋습니다.b . 양쪽 모두 아름답고 달콤하며 매너가 나 빠지고 있습니다.c . 모두 아름답고, 모두 아름답고, 모두 경솔하게 참여한 방. d . 침묵과 웃음.3. 다음 문장에서 문장 부호를 붙이세요. 그것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어디로 가는가? 이 세 가지 질문은 정답은 없지만 가장 의미가 있는 질문입니다. 이 질문들은 우리를 더 높은 삶의 차원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두난엔터테인먼트위클리의 기자에 따르면 저우리보의 한 기업 토크쇼 출연료는 90만 위안에 달하며, '탤런트 쇼' 칼럼 출연료는 회당 1만 위안에 육박합니다. c . 산둥성 기상국 기자들은 루 북서부와 중서부 지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 한 폭우, 폭우가 내릴 것이라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대중은 여행시 안전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레이펑의 정신은 중화민족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의미가 풍부하고 심오하여 결코 퇴색하지 않고 항상 빛을 발하는 정신적 기치입니다.4. 다음 문장에서 적절한 관용구는 a 입니다. 리비아 야당이 트리폴리를 침공하여 카다피 정권의 종말을 알렸다. b 8 월 22 일 주중 리비아 대사관 앞의 깃발이 진로를 바꾸고 야당의 깃발로 교체되었다. c . 요녕성 후루다오시의 행정 재심 사건은 세 번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당사자들을 지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법에 따른 행정의 당혹감과 어려움을 반영했다. d . 올림픽 개막식이 힘차고 깔끔한 북소리와 함께 울려 퍼지자 항상 침착하던 아버지는 화가 나서 흥분하여 울었습니다. 민속에는 모든 종류의 "미용 레시피"가 있으며 새 둥지를 먹는 것이 가장 인기있는 것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사실, 새 둥지를 먹는 것은 약간의 심리적 위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5. 다음 문장은 나쁘지 않은 표현입니다. 네 개의 소녀 산맥을 넘어간 '당나귀'가 무사히 돌아왔다. 대중은 그들에게 감사를 표했지만, 불법으로 산을 넘은 사람들의 수를 잘못 알려준 것에 대해 그들을 심하게 비판했다. b . 러시아 마린스키 극장 대표단의 오페라 '이고르 왕'이 11일 연속으로 세 편의 클래식 발레를 무대에 올릴 NCPA 오페라 하우스의 개막 공연으로 공연된다. c . 지방 정부는 올해 5 천만 위안을 할당하여 채소 재배 기지 온실 건설과 농산물 및 부업 제품 도매 시장의 저온 저장고 건설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비수기 나쁘지 않고 성수기 나쁘지 않은"채소 공급이 나쁘지 않도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 . 덴마크에서는 '인어공주'의 생일을 축하하는 전통이 100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으며, 박물관에 설치된 영상물을 통해 생일 축하 행사가 전 세계로 확산될 것이라고 한다 2. (9점, 소주제당 3점) 다음 글을 읽고 6~8문제를 완성하시오 2. (9점, 소주제당 3점) 다음 글을 읽고 6~8문제를 완성하시오 2. 8문항. 비극적 아름다움에 대한 음악적 해석 ①비극적 아름다움은 미학의 주요 범주 중 하나입니다. 극적 갈등과 비극적 형태의 예술적 표현에서 아름다움을 긍정하는 것으로, 흔히 숭고하고 장엄한 것과 연관되어 사람들에게 깊고 큰 울림과 영혼의 충격을 주며,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깊은 예술적 감염력으로 사람들의 깊은 미적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음악은 비극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음악에서 비극의 아름다움은 전체 예술의 비극적 아름다움에서 중요하고 영광스러운 부분으로, 정서적 경험의 관점에서 현실 생활의 비극을 집중하고 응축하며 음악의 독특한 표현 효과로 사람들이 슬픔, 분노 또는 열정적 인 감정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게합니다. 비극의 아름다움은 일상 생활에서 "비극"이라는 단어와는 다릅니다. 비극은 현실의 비극과 본질적으로 연관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비극은 본질적으로 숭고와 같거나 비슷합니다. 비극은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영적 수준을 높이며 미적 즐거움을 선사해야 합니다. 철학적이고 숭고한 예술입니다... 그러나 모든 숭고함이 비극인 것은 아니며 모든 비극이 숭고에 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웅적 희생의 비극을 표현하는 사람들은 충격적이고 숭고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긍정적 인 자질을 가진 "작은 사람"의 비극은 공동체의 삶에 과도한 고통을 유발하고 동정심과 묵상을 불러 일으키기위한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이런 종류의 비극은 숭고한 것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비극의 역할은 유사한 인간의 고통을 묘사함으로써 공포와 연민을 불러일으켜 감각을 정화하고 수양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미학자들은 비극이 고통과는 별개로 깊은 쾌감을 준다고 믿습니다. 비극의 목적은 실제 고통과 슬픔에 빠져드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평화와 평온의 상태로 되돌려 자유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비극의 즐거움은 존재의 깊은 곳에서 생명력의 이완에서 비롯되며, 소위 '존재의 기쁨'은 고통의 고통 속에서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베토벤은 고통과 좌절, 외로움으로 인해 행복했습니다. 300개가 넘는 그의 작품에 담긴 비극은 깊고 장엄한 소리의 세계가 되었습니다. 그는 열정과 의지의 힘으로 투지가 넘치는 음악으로 운명과 암울한 현실에 맞서 싸웠습니다. 비극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모든 슬픔 속에서도 긍정적인 힘으로 전환될 수 있는 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빙의 '두 개의 봄에 비친 달'과 '소나무를 들으며'는 인생의 불행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에 묘사된 사회적 갈등과 비극에 대한 이해의 심오함은 비극의 아름다움이 고통에서 비롯되며, 이는 고통에서 기쁨으로 승화되는 신성한 영적 힘의 승화를 나타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비극은 고통의 과장이 아니라 고통과 파괴에 대항하는 투쟁에서 저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있다. 고통과 파괴에 맞서 싸워야만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삶의 광채를 끌어내며, 인간 삶의 본질을 과시할 수 있다. (6) 음악의 미적 기능은 소통, 경험, 카타르시스 및 조절에 대한 인간 감정의 욕구를 충족시켜 사람들이 음악에서 세대를 거쳐 흘러온 감정의 지류와 자신의 연결, 교차 및 융합을 발견하고 소통하고 노래하는 과정에서 인간의 아름다운 감정을 마음 속으로 흐르게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음악은 비극의 아름다움을 독특한 방식으로 해석하고, 사람들이 진리를 탐구하고 윤리를 추구하도록 안내하며, 강한 감정의 동요 속에서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준다. (문학의 삶에서 일부 삭제)6. '비극적 아름다움'의 내용에 대한 다음 설명은 부정확합니다: () 가 . 비극적 아름다움은 극적 갈등과 비극의 예술적 표현에서 아름다움을 긍정하는 것으로, 미학의 주요 범주 중 하나이다. 비극의 아름다움은 깊고 큰 동정심과 정신적 충격을 불러일으키며, 심오한 예술적 전염성으로 사람들에게 영감과 깨달음을 줄 수 있습니다. c . 비극의 아름다움은 현실의 비극과 본질적으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다르다. 디 . 비극의 아름다움은 흥분을 불러 일으키고 영적 수준을 높이며 심오한 미적 감정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숭고하고 웅장한 것과 만 연관 될 수 있습니다.c 비극이 가져다주는 깊은 즐거움은 존재의 깊은 곳에서 생명력의 이완에서 비롯되며 고통과 고통을 경험 한 사람 만이 비극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d . 음악적 아름다움은 전체 예술의 비극적 아름다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그 독특한 표현 효과로 사람들은 슬픔, 슬픔 또는 관대함의 느낌에서 음악적 아름다움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8. 원문의 내용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이해와 분석은 올바르지 않다:()가 . '두 개의 봄에 비친 달'과 '소나무를 들으며'와 같은 아 빙의 음악 작품들은 비극적 아름다움을 지닌 모든 비극에서 긍정적인 힘으로 전환될 수 있는 요소를 찾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b . 비극은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기 위해 고통을 과장하는 것이 아니라 고통과 파괴에 대항하는 인간의 투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다. 비극의 목적은 인간을 진정한 고통과 슬픔에 빠뜨리는 것이 아니라 그의 영혼을 평화와 평온의 상태로 되돌리고 자유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음악의 미적 기능은 사람들이 그 안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자신의 감정의 소리를 발견하고 아름다운 인간의 감정이 마음속에 흐르게 하는 것입니다.3. (12점, 각 소문항당 3점)? 다음 문학 지문을 읽고 9~12번 문항을 완성하시오. 서주 친구들을 대표하여 창이라는 단어인 링후 시에, 또한 둔황 사람들. 개인 방에 있지만 하루 종일 진지하고 관대합니다. 손님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모든 매듭은 유명인이 될 것입니다. 많은 책, 특히 세 가지 의식을 읽고, 승마와 사격에 능숙하고 리듬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잘생긴 지휘관을 찾는 만다린의 사무실에서 참모 하사로 시작하여 여름 거주지의 참모 하사까지 모두 이름이 있습니다. 어머니의 걱정을 안고 떠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큰 효도는 친척을 보호하는 데 있고 큰 의로움은 무한하다. 게다가 나는 망가졌고 걱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시황제는 자연스럽게 죽을 조금 넣었습니다. 그리고 양무제는 이 정도 수준에서 머물기 위해 도시를 600가구로 늘렸습니다. 시훈의 후계자 이통의 후계자이자 재경부의 두 조다후는 당시 매우 유명했습니다. 한고조가 고심할 때 시황제는 관리들과 함께 그의 말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상황 좌의 수석 사관 외에도 허난 공작으로 승진했습니다. 그 당시, 투 지아 영혼 ① 코우 비안, 화합을 위해 원 원수, 후임 행정부, 그리고 나중에 창저우 암살자에 의해 긴 역사를 행진하기 위해 원 원수로부터. 그 당시 산동은 제나라의 병을 물려받았고, 가계부는 사실이 아니며, 시(施)는 단어, 1등으로 돌아가는 순서, 최대 만 명까지입니다. 몇 년 더 지나면 바람과 교육은 친밀해졌습니다. 한 무제 통치 4년, 낙양은 시황제가 북한에 온 것을 행운으로 여겼습니다. 창주 관리들은 도읍이 옮겨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길에서 몹시 울었습니다. 도시가 다시 돌아오자 그들은 시골을 떠나 루영이라 부르며 그들을 맞이했습니다. 상려는 다시 태산으로 돌아와 두 번째로 비안저우로 갔다. 나는 번영과 많은 반역자들이 싫어서 시황제를 비안저우의 비서실장으로 삼았다. 사람들은 버스에서 내리고, 수영은 금지되었고, 식사는 금지되었으며, 상업과 산업은 억압되었습니다. 누군가 길거리 사람들에게 문을 열어줬고, 배에 탄 승객들은 정착지였던 궈족의 거주지에 들렀습니다. 중국인들은 하나둘씩 집으로 돌아와 감옥에 갇혔고, 분명히 그들은 그것을 불법화하기 위해 보내졌습니다. 이것을 좋은 거버넌스라고 합니다. 내가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구 장관은 "권력이 있으면 세상을 다스리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몇 년 전 성과 평가에서 세계 1 위를 차지했고 300 개의 비단이 세계에 주어졌습니다. 대신 링난의 야만인 수와 베트콩 군대 수는 반란으로 17 명의 광시 주 군인과 말을 징집하여 값싼 직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하고 공무원은 암살자 아래에서 보충 할 수 있습니다.Xi 장관에게 대홍은 큰 용기를 가진 사람이고 신뢰할 수있는 동두이 ② 사령관은 "과거에는 총장이 강제로 강요했지만 지금은 손에서 손으로 서로 가르치는 것입니다. 우리 세대가 이를 거스를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요금이 붙어 있습니다. 우선 많은 카운티 관리들이 있었는데, 모두 총 관리실로 보내졌습니다. 서쪽에서 도시와 학교를 짓기 위해 보냈고, 나라 백성들로부터 존경을 받아 다화라고 불렀습니다. (『수서령총 전기』에서 발췌, 일부 수정) 주 ① 투국: 투훈이라고도 하며, 고대 중국 북서부 국가로 건국 국가의 이름입니다. 쿠슈아이: 무장 반군 지도자 또는 부족 지도자. 총독부 : 조정에서 지방의 군사 관리 기관을 설치한 것. 9. 단어가 추가된 다음 문장은 올바르게 해석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의 걱정을 안고 퇴임하면 당신은 거의 손해를 본다.b . 너무 많이 먹으면 식사를 망치고 나를 걱정합니다.c . 몇 년 동안 그 직책에 있었다면 바람과 교육과 좋은 관계를 맺을 것입니다. 연락처: 하모니드 . 사람들이 두지의 거리에 문을 열 수 있습니까? 두:10 금지. 다음 문장군에서 추가된 단어의 의미와 쓰임이 같은 그룹은 가. ① 조나라 왕은 악으로 진나라를 속였다.나: ① 가의 손님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곡조에 맞추어 들었다.다: ① 제나라는 속삭이는 자로, 그들을 원점으로 되돌려 놓았다. 오늘날 그들의 지혜는 그들의 범위를 넘어섰으니, 이는 그들의 책임이다. (1) 창저우 관리들은 그들의 이전을 두려워하는가? (2) 11. 다음 중 링후 시황제의 '좋은 통치'를 가장 잘 나타내는 문장은?(1) 하 왕조 시대에는 모든 관리가 참모였고, 그들 모두는 천하에 유명했다? (2) 시황제는 이 관리에게 말한 대로 했다; (3) 그는 공로로 정부를 열었다; (4) 그는 자신이 시작한 곳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기껏해야 1만 가구(5명)를 투옥하고 감옥에 보냈다. (6) 그는 도시를 건설하고 학교를 세웠다. a. 125B. 346C. 235D. 4512원문의 관련 부분에 대한 다음 분석 및 요약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a . 링후시는 친구를 고를 때 매우 엄격했다. 그는 글을 잘 읽고 글을 잘 읽으며 멜로디를 알고 있습니다. 그의 재능은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비 . 링후시는 창저우를 책임지고 있었고 인맥이 두터웠습니다. 개황 4년, 그가 조정으로 옮겨졌을 때 백성들은 슬퍼했습니다. 그가 다시 창저우를 다스리게 되자 백성들은 기뻐했습니다. 영후는 비안주의 총독이 되어 농업을 중시하고 상업을 억제하는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밀려 있던 감옥과 소송을 정리했습니다. 그는 세계 최초로 황실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링난 주변 사람들은 종종 반란을 일으켰고, 그들의 지도자는 전임 총독에게 겁을 먹고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링후시가 취임하자 그녀는 광범위한 선심을 베풀어 부족장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고, 부족장들은 그녀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문제 II (객관식 114번) IV. (24) 13. 문학 읽기 자료에서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십시오. (10점)? (1) 총사령관을 살펴보면, 하 왕조의 관리들은 모두 유명한 참모 장교들이었다. (3점)? (2)도시가 복구되자 사람들은 루잉이라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나라를 떠났다. (점) (3)예전에는 무력으로 위협했지만, 지금은 서로 손에서 손으로 가르칩니다. 우리 세대는 이에 대항할 수 있을까요?"14.다음 노래 가사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8점)나비 연인의 판난보 작별 [노래] 양류는 봄밤 비를 싫어하네. 강물에 더하면 땅은 동쪽으로 흐른다. 약한 버드나무는 배에 머물지도 못하니, 그대의 걱정 때문에 노 젓는 소리도 듣지 못하네. 준은 난쑤 ② 팡차오두로 갔다. 봄을 찾고 싶다면 여전히 같은 길입니다. 해가 저물어 혼자 돌아서니, 산속에는 다시 세는 사람이 없었다. 참고 ①嗯(chɣn)地:静止,静止。 ②南旭:现江苏镇江(1)말의 첫 부분이 이별의 느낌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수사학의 관점에서 간략히 분석해 보시오. (4점)? (2) "산속에서 반복 없이 혼자 하룻밤을 보낸 후 돌아보는" 친구에 대한 문장을 요약하세요. 이 문장의 표현과 관련하여 이 문장의 효과를 분석하십시오. (4점)?15. 다음 명문장의 빈칸을 채우십시오. (하위 문제 3개 선택) (6점) (1) 양쯔강의 무한함을 찬양하는 문장입니다. (苏轼《赤壁赋》)独学无友. (《礼记》)(2), 외로움을 애무하고 오래 머물러 있습니다. (타오위안밍, "시가로 돌아가다") 현자 장자는 공상을 하고 나비에 이끌린다. (리상인의 '진세') (3), 뗄 수 없는 관계. (리미의 '천감정'), 어떻게 늦고 서둘러 왔나! (리칭자오의 느린 소리) (12) 16. 다음은 한 신문사에서 실시한 여론 조사입니다. (1)(2)의 소제목 두 개를 설문 조사 내용에 맞게 각각 두 줄 15단어 이내로 작성하십시오. (4점)(1) 최근 중국 청년일보가 3,26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80.8%가 우리 중국어 구사 능력에 위기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0%의 학생이 언어와 작문 능력에 문제가 있고, 66.2%가 편지 쓰기 형식에 문제가 있으며, 65,438+0,000%가 문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들은 어휘력 부족, 어휘력 부족, 단어 사용, 배열, 작문 형식 등 중국어 활용에 많은 문제가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2)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2%는 중국어 위기의 원인이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 학습보다 외국어 학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구직 시 고용주는 지원자의 영어 수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들이 영어 레벨 인증서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모국어 교육이 아직 효과적으로 보장되지 않는 상황에서 국가가 맹목적으로 외국어 교육을 장려하거나 심지어 외국어를 모국어와 동일시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라고 지적했습니다. 17.H7N9에 관한 다음 표를 읽고 문제에 답하십시오. (4점) 발생, 확진, 사망자 접촉 이력 시간 분포: 4월 10일 상하이 15건, 장쑤성 12건, 저장성 38건, 10일 32건, 상하이, 장쑤성 4월 15일 24건. 위의 표에 따르면 가금류 접촉자 48명은 H7N9 발생에 대해 ① ②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작성했습니다. 메이데이가 다가오는데, 여행을 떠날 사람들을 위한 제안을 두 개 써주세요:① ② 18. 다음 뉴스에는 여러 가지 언어적 결함이 있으니 두 개를 골라 일련번호를 표시하고 수정해 주세요. (4점)①특히 외부 세계의 구호 물품이 일부 마을에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산사태로 인해 도로가 무너지고 현지 교통수단이 극도로 취약해 오토바이를 이용한 이동이 우선입니다. 링관향 바바 마을의 젊고 건장한 남성들은 마을에 갇힌 주민들을 수색하고 구조한 후 63대의 오토바이를 준비했습니다. 그들은 주로 도움이 필요한 외국인들에게 오토바이를 나눠주는 일을 담당했습니다.6. (18점)이 문제는 객관식 문제입니다. (1)과 (2)의 두 문항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하십시오. (2)다음을 읽고 L9~22 (65, 438+08)모옌--지칠 줄 모르는 탐험가 양오우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모옌이 다시 한 번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옌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수상 소식을 듣고 매우 기쁘지만 수상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중국에는 훌륭한 작가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훌륭한 작품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는 데 대부분의 에너지를 집중할 것입니다." 작품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써야 합니다. 스웨덴 한림원 문학 상임 사무총장 피터 엔룬드는 모옌의 "마술적 리얼리즘은 민담과 역사, 현대 사회를 결합한다"고 말했습니다. 스웨덴 한림원은 "역사적, 사회적 관점에서 모옌은 작품에서 현실과 환상의 사랑을 연상시키는 조합을 만들어낸다"는 데 동의합니다. 모옌은 1980년대에 향수병과 원한이라는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찬 일련의 토속적인 작품으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산둥성 가오미의 북동부 시골에서 벌어지는 전설적인 이야기인 붉은 수수밭을 썼습니다. 붉은 수수』는 『붉은 수수 가족』부터 『풍성한 가슴과 뚱뚱한 엉덩이』, 『백단향 형벌』에 이르는 획기적인 작품입니다. 그리고 마오둔 문학상을 수상한 에서 노리옌은 중국 토착민의 역사와 운명을 완전한 주관적 의도의 관점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모옌은 "저는 글쓰기의 형태를 탐구하고 혁신해 왔으며, 반복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작가가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보다 자신을 반복하는 것이 더 부끄러운 일입니다." 모옌은 자신의 글쓰기 경력을 회상하며 "저는 대부분의 평범한 문학 애호가들처럼 위대한 문학 천재는 아닙니다. "저의 문학의 길도 독서와 모방에서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군인 시절인 1976년에 공식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처음에는 외국 작가들의 소설을 모방했고, 5월에 드디어 제 소설이 잡지에 처음으로 실렸습니다. 이 소설은 츠바이크의 <이상한 여자의 편지>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모옌도 포크너와 마르케스의 영향을 받았다고 인정했습니다. 그의 글이 점점 더 성숙해지면서 모옌은 서구를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작품을 써야 한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결국 그는 다시 민족적인 글쓰기를 추구해야 했습니다. 탄샹 형벌』, 『생로병사의 피로』, 『개구리』는 모옌의 개성과 민족화된 글쓰기에 대한 탐구의 산물입니다. 고향은 지역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모옌의 소설 속 많은 이야기가 그의 고향인 가오미에서 펼쳐집니다. 모옌은 수상 후 고향에 대한 애정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제 고향은 제 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점토 조각, 종이 조각, 회색 연도 그림이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샹마오와 다른 민속 예술을 통해 이러한 문화적 요소를 접해왔습니다. 문학 창작을 위해 펜을 들었을 때 이러한 민속 문화적 요소는 필연적으로 제 소설에 들어갔고, 작품의 예술적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고 결정했습니다. "모옌은 작가에게 고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1984 년 군 예술에 가기 전에 글을 쓸 소재를 찾지 못하고 인생을 경험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동을 줄 수있는 이야기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투명한 당근의 무대가 끝나고 과거를 생각하면 어린 시절을 생각하고 고향 생활을 생각합니다. 마치 강의 수문이 열리고 물이 계속 흐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고향의 정서와 고향의 추억은 의심할 여지없이 작가의 보물창고입니다. 이제 모옌은 소설에서 고향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소설은 이야기와 전형적인 인물에 관한 것이지만, 30년 동안 글을 쓰다 보니 이야기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국내이든 외국이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자신의 이야기로 만들 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내 가오미처럼이 지역 땅에 국한되지 않고 가오미 카운티에서 사용되는 미국 일본에서 가져올 수있는 장면입니다. 뉴욕타임스의 유명 서평가인 M. 이호마슬게는 "모옌은 루쉰과 라오셰 이후 중국에서 가장 촉망받는 작가로 세계적인 작가"라며 "중국의 일류 작가"라고 평했다. 이에 대해 모옌은 "이 구절을 인용한 책이 많이 출판될 때 저는 이 구절에 대해 예외를 둡니다. 너무 높다고 생각해요. 루쉰과 라오셰는 극복할 수 없는 두 봉우리입니다. 작가의 재능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작가가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는지 여부라고 생각하는데, 루쉰과 라오 쉬는 모두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루쉰의 스타일은 50년이 지나도 구식이 되지 않을 것이며, 라오셰의 베이징 사투리와 방언에 대한 문체적 적응은 여전히 놀랍습니다. 그들의 재능은 능가하기 어렵습니다. "모옌의 작품 언어에는 고유한 개성이 있습니다. 지난 세기의 비평가 지홍전은 그의 소설의 언어를 이렇게 평했습니다. 둘째, 독서와 관련해서는 전통 고전, 삼국지연의, 문어체 소설, 번역 소설, 민속극에서 배운 것 등 모옌은 요즘 책이 너무 많지만 기본적으로 루쉰과 톨스토이의 작품 등 중국 고전 소설 몇 권만 읽는다고 말합니다. 사실 이 책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고전일수록 다시 읽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인민일보 해외판, 2012년 10월 13일자, 일부 수정).19 이 기사에서 모옌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댓글의 영향은 무엇인가요? (4점)20: 글의 의미에 따라 모옌 작품의 주요 특징을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21: 작가가 "그의 고향은 이 지역 땅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4점)모옌이 중국 지방 작가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이유(分)는 내가 돈을 벌면 어머니에게 아름다운 드레스를 만들어 드리고, 내가 취직하면 어머니에게 맛있는 음식을 사 드리고, 내가 부자가 되면 어머니를 비행기에 태워 드리기 위해서이다.... ∕어렸을 때 어머니를 위해 해드리고 싶은 것이 많았는데, 이 모든 결론은 '나중에'라는 단어로 끝이 났다. 이명박 대한민국 대통령의 저서 '어머니'에 나오는 인용구입니다. 우리 모두는 살면서 사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을 대할 때도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