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입, 두 개의 대응.
그 사람을 때리고 손을 치워라.
Erhuang 갱, 순수한 학생.
음악은 비공식적이고 세속적이다.
이런 말에 따르면' 1 인반' 은 혼자 이 사람을 연기하고 황아와 방자 오페라를 부르는 것을 배우는 아리아이다. 따라서 검은 카우보이의 책은 흔히' 싱글 교실' 이라고 불린다. 광서 23 년 (1896), 성경문성서재에서 출판된 인청제자서' 절홍류' 는 "1 인반 검은 카우보이가 책 한 권을 쓰고 다리에 널빤지 두 개를 묶었다" 고 썼다. 부러진 뼈가 부러진 자세는 불법적인 끈을 매고 있다. 늘 옥타브는 현탄으로 가득 차 있고, 목구멍은 붉고 얼굴은 편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것은 또한' 한 사람의 반' 이 검은 카우보이의 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검은 카우보이의 책은 나라라고도 하는데, 한 사람이 세 줄로 부르는 것이다. 책상 모퉁이에 널빤지 두 개가 있는데 밧줄로 잡아당기고, 다른 쪽 끝은 연예인 다리에 묶여 리듬을 칠 수 있다. 이런 음악은 랩 중편 소설을 위주로 한다. 용의 전설',' 공유의 사건',' 컵에 대한 회신' 과 같은 수십 곡의 곡들이 있다.
드럼을 배운 소년.
고 동북 드럼 합창단 장은 건륭 48 년 (1783) 베이징 서예가 황이 봉천에서 공연한 적이 있어 이후 봉천북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조기 봉천고악 연예인 차덕보, 조필, 왕덕승, 강서 등은 모두 검은 카우보이를 서가라고 불렀다. 류사영의 "자본론" 에서 "드럼" 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실을 말하다. 잘 말하다.
북서, 매화조.
천천히, 너의 모자를 들어라.
늑대처럼 울부짖고 귀신처럼 짖다.
북가죽이 꽉 조여 단단하게 만들었다.
쓸데없는 말을 연편에 늘어놓다.
매화도' 는 서하북의 초명이고,' 완성서성' 은 원래 곡패의 이름이었다. 당시 봉천의 문인들은 이 이름을 현지에서 방금 생산한 북구, 즉 나중에 동북북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동, 북동, 북동, 북동, 북동, 북동)
광서 4 년 (1878), 묘는' 경잡기' 에서 "평서는 4 급으로, 최고급은 자제서, 2 급은 단어, 2 급은 느린 서성, 3 급은 북매화조" 라고 썼다. 문필이 황당무계하고, 어휘가 저속하다. "
민초 봉천교육서가 승인한 신곡
묘는 만청의 한림이다. 그는 자신의 아동서를 1 등 스토리텔러로, 2 등 스토리텔러로, 느린 서성과 매화도를 서너 등 스토리텔러로 분류했다. 이런 야곡' 제자 스파' 에 익숙한 문인들은 매화곡을 가장 경멸한다. 유세영은 느린 서성 연예인들이' 늑대처럼 울부짖는다' 는 연기를 했다고 말했다. 그들이 막 시내에 들어온 촌민들을 좋아하지 않아 노래를 부를 때 소리를 질렀기 때문이다. 묘는 "매화조", "글이 주제에 맞지 않고, 단어가 뜻을 이루지 못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하층 계급은 zhili (허베이) 에서 이런 드럼을 즐겨 듣는다. 연예인은 야사 전설의 장편 이야기를 잘 하기 때문에 줄거리가 우여곡절,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가사가 통속적이어서 듣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바로' 무 배추가 각각 좋아하는 것' 이다.
느린 서시 (동북대고) 와 매화도 (서하대고) 가 동북에서 함께 살고 있다. 예술가들은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서로 배척하고, 독선적이다. 두 줄의 드러머가 끊임없이 관중을 쟁탈하다가 나중에는 더욱 격렬해졌다.
동북드럼의 기원에 대해 연예인은 청건륭 48 년 (1783) 베이징 서예가 황에서 봉천까지 예술을 공연하고, 제자를 받는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나중에 검은 카우보이의 책은 현지 방언을 흡수하여 봉천북으로 변했다. 둘째, 툰 드럼은 원래 요서 농촌 드럼이었고, 이후 연예인에 의해 도시로 반입되어 봉천고를 형성했다.
광서 33 년 (1907), 청정은 동북의 성경 특별행정구를 봉천 (오늘 랴오닝), 길림, 헤이룽장 3 성으로 나누었다. 창간 1 년쯤 된' 성경타임스' 는 봉천이 형성한 지방드럼을 봉천북이라고 부르며 봉천과 주변 각 현북연예인 활동에 대한 뉴스와 논평을 자주 게재했다. 이때부터 봉천고의 이름은 예술가와 청중의 인정을 받았다. 1929 봉천이 요녕성으로 이름을 바꾼 후 봉천고는 한때 요녕북으로 이름을 바꿨다. 1945 항전 승리, 동북광복 이후 동북북으로 명명되었다.
명대 노래청 회의판화
청말민 초에 봉천고는 매우 유행했다. 특히 신해혁명 이후 민국의 처음 20 년은 북을 치고 꽃을 전하는 황금시대였다. 달관 귀인부터 일반 백성까지 천국의 북소리를 즐겨 듣는다. 동북 전역에서 유명한 예술가가 배출되었다. 봉천에는 봉천고 3 대 유파가 있는데, 키르기스스탄과 흑룡강성에 전해진 후 봉천 (심양) 을 중심으로 한 중, 서, 남, 동, 북 5 대 예술유파로 발전했다.
풍표 북은 봉천을 중심으로 개원 철령 신민 요중 요양 안산 푸순 본계 등 주변 시 현을 포함한다. 배우는 짧은 단락을 주로 부르고, 중편도 부르고, 완곡하게 부르고, 시끌벅적하게 부른다. 유진공주'' 대옥 비추' 등 사랑 단락을 잘 부른다. 주요 예술가는 차덕보, 문진방, 호서당, 배우는 김나비, 유, 주희진, 진이다. 또 하보생, 하복전은' 선체' 라고 불린다.
서성조는 김주를 중심으로 하고, 정남조는 영구를 중심으로 하고, 동성조는 원래 길림성도 길림을 중심으로 하고, 강북조는 하얼빈을 중심으로 한다. 동북 5 대 북파는 동북 3 성에 널리 퍼져 있으며, 천진, 베이징, 하남, 내몽골 등지에도 전해지고 있다.
초기 동북 드럼은 매 () 청 () 후 () 조 () 네 문으로 나뉜다. 문하마다 열 자를 전하며, 각 글자는 바로 세대이다. 각 파 세대에 새로 들어온 제자는 조판에 따라 예명을 지어야 한다. 1 ~ 4 세대, 대부분 청대 연예인; 5 ~ 6 대는 대부분 민국 예술가이다. 7 세대 이후, 그들은 신중국의 예술가이다. 사실, 나중에 많은 연예인들이 낡은 규칙을 완전히 따르지 않고 문자로 이름을 지었다. 또 어떤 포털에는 몇 가지 분기가 있어 몇 마디 전한다. 그래서 어떤 예술가들은 가족입니다.
일찍이 청말선통 시대에 봉천고악 연예인 왕옥림은 천진에 가서 공연을 했고, 스승은 마보산에서 왔으며, 장기적으로 천진을 점거했다. 65438 년부터 0930 년까지 푸링거는 푸풍운, 푸자운, 푸청운, 푸가운, 푸혜운, 푸소윤, 푸소윤, 푸일곱 딸을 데리고 북평 (베이징) 에 갔고, 부가반은 그곳에서 2 년 동안 공연을 했다. 1945 이후 쇼운학과 쇼김영은 북평에서 여러 해 동안 공연을 했다. 호서당과 펑도 1948 년 북평으로 공연을 갔다. 허난성 개봉시에는 봉천북녀 연예인 두 명, 붉은 모란과 녹색 모란이 1930 정도에 있습니다. 내몽골 동부 지역에는 청말 양 푸빈 등 민간 연예인이 등장했고, 민국 초년 등 여성 연예인들은 동북 드럼이 각지에서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신해혁명 (19 1 1) 부터 918 사변 (193 1), 민국 전 앞서 언급했듯이 19 14 년 3 월 30 일 봉천교육부가 설립한 봉천평자북서 연구회 졸업 드러머는 34 명, 대부분 봉천드러머였다. 이번 시험에서 예명 왕복순의 왕헌장 (1854- 1932) 이 북서 1 위를 차지했다. 스무 살의 그는 현지에서 기우만큼 유명하다.' 남유기우, 북유헌장' 이라는 말이 있다. 광서 6 년 (1880), 동북으로 가서 공연하다. 민국 이후, 그는 늘 원수 댁에서 노래를 부르며, 장과 그의 오모태의 인정을 받았다. 장의 지지로 그는 봉천북학교 (일명 북사) 를 설립하여 육순이 넘은 임 교장을 설립했다. 그 자신은 평곡고악 예술가이지만 모든 학생들이 평곡고악을 배우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봉천고악을 배운다.
193 1 918 사변 이후 일본 침략자들은 동북 3 성과 제하성을 점령했다. 이듬해, 위만주국이 강제로 건립하여 3 년여의 요녕성을 개명하여 봉천으로 소환되었고, 요녕 북도 옛 이름으로 봉천북으로 바뀌었다. 봉천고 연예인은 걸음걸이가 어려워 곳곳에서 화를 내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찻집에서 이야기를 하고 노래를 불렀지만 가짜 경찰과 매국노에게 욕을 먹었다. 가짜 경찰은 종종' 비첩충돌대' 를 하며 며칠마다 게시물을 보낸다. 그의 어르신의 생일이든, 자녀의 보름달이나 백년 축제든, 모두 돈을 가지고 선물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핑계를 대고 찻집을 열어야 한다. 랴오닝 () 의 많은 예술가들이 흑룡강북대황에 가서 생계를 꾸렸다.
1930 년대 말까지 봉천고 연예인의 생존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과거에는 봉천 드러머가 작은 부분을 전문적으로 불러 자제서 삼국 초단 (통속 가사)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전민국 시대에는 심양에서 달관 귀인 문인 묵객들이 가사가 고아한 동서를 즐겨 들었다. 현재 대부분의 관중은 도시 민간인이다. 그들은 당시와 송사 같은 동서를 이해하지 못하고 소설' 삼국연의' 를 읽어야만 흥미를 가질 수 있다. 그들은 세배 같은 초단만 들을 수 있다. 그래서' 아들이 3 보다 못하다, 3 이 풀보다 못하다' 는 현상이 생겼다. (즉' 제자서' 는' 삼국지',' 삼국지' 가' 초서' 보다 못하다). 봉천고 연예인협회가 말하는 장서는 많지 않다. 주로' 두루마기',' 꽃두루마기',' 단서' 등이 있다. 책이 달린 가운은 역사서 (예: 대당당) 에 관한 것이다. 화포대는 야사의 전설적인 책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배꽃',' 천문진' 등이다. , 주로 여성 장군, 젊은 사람들이 사방에 프로 모집, 적의 전쟁. 긁는 책' 은 당시 평론권이' 삼협오의',' 옹정검협도' 등 무협 서적이 성행했기 때문에, 일부' 해청 푸시' (속인) 는 밤에 소설을 읽고, 낮에는 이야기를 하고, 청중도 즐겨 듣는다. 그래서' 봉천북서' 에는' 두루마기는 꽃보다 못하다, 꽃은 싸우는 것보다 못하다' 는 문제가 나왔다. 관중이 적고 연예인 수입이 너무 낮아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없다. 많은 연예인들도 무협 책을 배우거나 스스로 큰 책을 쓰기 시작했다. 194 1' 태평양전쟁' 그들은 모두 일제의 멸망을 희망하고, 위만주국이 하루빨리 무너지기를 바란다.
1945 항전이 승리한 후 봉천고는 동북북으로 명명되었다.
청말민 초 동북에는 유명한 드러머가 많이 있었다. 서성조' 의 명가는 광서년 동안 요서 () 의 거리 등, 민국 이후의 송수인 등이 있다. 영구 양복기를 포함한 유명한' 정남조' 연예인은' 관동 제 1 드럼' 으로 불린다. 광서년 동안 그는 베이징에 입궁하여 황제를 위해' 루다 초팔' 을 공연했다. 민국 이후 요양에는 떠우계산 (심양에는 왕명산, 이명산, 주군산과 함께' 4 대 명산' 이라고 불림) 과 서호구가 있었다. 다음은 동북 드럼의 대표 예술가로 오랫동안 심양을 차지하고 있다.
1 세대 여성 연예인 김나비 (1875-1895) 는 영구의 유명 연예인 양복기의 여제자이다. 그녀의 남편 왕 쉔 공연 과 함께, 색상 예술 으로 유명 하지만, 예기치 않게 동릉 가드 야오 yuanshan 는 굴욕, 증오 와 죽음 을 포함, 굴욕 을 강요, 단지 스무 살 이었다.
젊은 세대의' 연파가 한탄하다' 라는 책은 베이징의 한 젊은이가 하루 종일 먹고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여기저기 여행하고, 책을 듣고, 노는 것을 묘사한다. 이 노래는 그가 심양에 가서 선양의 첫' 여자 드럼' 연예인 김나비를 만났을 때 쓴 것이다. 가사 는 썼다:
이 날 저는 봉천에 왔습니다.
나는 덕승대남관에 살고 있다.
스토리텔링 드럼이라고 부릅니다.
정수가 조앙 (남자) 을 때리다.
왕언니는 그 장정수를 생각하고,
진짜처럼.
이 사람의 이름은 김나비입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위의 가사에서 볼 수 있듯이 경성에서 온 부잣집 도련님은' 여고' 라고 불러 호텔 숙소에 가서 노래를 부르며' 잔회' 중 왕둘째 언니가 사부와 장정수를 사방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차덕보 (1862-1935) 는 심양에서 태어났다. 선양 10 현 노트' 에 따르면 그는' 작은 입드럼의 연예인' 으로 그의 연기 스타일은' 전통파의 규칙: 한 걸음 한 걸음, 서서 노래를 부르고, 다른 사람을 보고 있다' 고 한다. 노래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하고 자신감; 드럼이 맞아, 판이 맞아, 구구절절이 사실이니, 흥미를 자아낸다. 그는 짧은 부분도 부를 수 있고, 긴 부분도 부를 수 있다. 나는 현을 칠 줄 알고, 평론을 할 줄 안다. 19 12 그는 먼저 학교, 조혼 등 신곡을 불렀다. 만년에 한 가요는' 백조가 봉황으로 날아가다' 였다. 제자가 많은데 그중 길림시의 임옥명 (임점규) 은 이후 동성조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민국 이후 심양 동북드럼의 유명 연예인은 주로 다음과 같다.
호서당 (1902- 1973), 본명 호윤남, 랴오닝 () 성 북진현인. 그는 어렸을 때 매우 가난했다. 14 세 고향에서 풍경을 숭배하고 스승을 위해 동북 드럼을 부르다. 16 살 때 그는 무대에서 공연을 했다. 그의 목소리는 대범하고 달콤하며, 병행을 잘하며, 학식이 해박하다. 나는 십 대 때 고향에서' 서성지방조' 를 배웠고, 나중에는' 정남조' 를 흡수하여 노래를 불렀다. 심양에서 공연을 한 후,' 풍조' 의 가창곡을 흡수하여 지금까지 노래를 불렀다. 공연에서 호서당은 처음으로 배우의 눈을 뜨고 움직이지 않는 틀을 깨고' 안정적이고 조용하다' 며 프로그램 내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가 부른' 삼국시대' 는 기세가 웅장하고, 우렁차고, 사람들이 그에게' 기관차' 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1928 연예인이' 봉천개선서와 음악연구회' 부회장으로 선정됐다. 1940 년대 초 영화' 예원 부부' 에서' 조자룡 급선' 을 불러 스크린에 등장한 최초의 동북 드럼 배우가 됐다. 삼국시대에 노래를 불렀는데, 예를 들면 화웅, 호옥관, 봉의각 등을 참수하는 것과 같다. , 그리고' 진공주를 그리워하다',' 청루유사',' 김수사사',' 왕 2 층' 등 그의 아동도서를 불렀다. "마건륭이 중국에 가다", "채색 공", "분옥집" 과 같은 장편이 있다. 1930 년대에 그녀는 여러 차례 라디오와 찻집에서 노래를 불렀다. 녹음된 곡에는' 남북조화',' 백년 장한가',' 권득보',' 구령화',' 나비몽',' 대연탄',' 사랑방모',' 백문루' 등이 있다고 한다. 1949 년 3 월 심양시 예술음악협회 부회장에 당선되어 신곡을 먼저 불렀다.
신중국 설립 초기에 호수당은 부대에 가서 위문 공연을 하고, 호보생 (중) 이 거문사를 맡았다.
건국 후 그는 현대 노래를 적극적으로 불렀다. 1958 년 양정우' 빅 포켓 어레이' 공연, 제 1 회 전국 곡예연 참가, 주은래 총리의 접견. 같은 해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상무이사로 당선되었다. 1960 은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랴오닝 지부 부회장, 요녕성 정협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6 1,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같은 해 강옥결과 유란방을 모집했다. 문혁' 기간 동안 박해를 받아 몸져누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동북 드럼을 잊지 않고 있다. 1972 나는 한 연예인 친구에게' 양자영 타호산' 을 써달라고 했다. "내가 병이 나으면 노래를 부르겠다." 그는' 삼국시대' 의 녹음과' 삼국이야기 정선' 한 권을 가지고 있다.
호가의 후손들은 지금까지도 동북 드럼을 꾸준히 불렀다. 예를 들어 그의 딸 호계란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미술을 배웠고, 1952 는 무대에 올랐고, 1959 는 선양곡예단에 가입했다. 1962 전업공장은 여전히 아마추어 공연에 자주 참가한다. 그의 장손호대순은 10 대 때 아버지로부터 전기 한 권을 받았고, 차손호지항공은 하복전과 함께 공부하여 좋은 현을 연주했다. 80 년대 이후 두 형제가 공동으로 공연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묘회와 공원에서 군중들을 위해 자주 공연을 하였으며, 그들도 화면에 여러 번 나타나 전문가의 주의를 끌었다.
봉천북왕' 유가 노래를 부르고, 그의 여동생은 반주를 했다.
유 (1900-1944), 여자, 산둥, 화인, 청말 부친과 함께 봉천으로 친척을 방문하다. 유십육세는 스승으로, 동북대고를 배우고, 특기는 짧으며, 대옥비추, 보옥탐병, 대옥망월 등' 홍루' 단락을 잘 부르며' 여고' 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리우가 유명해지기 전에 철령에서' 문을 부수고 들어왔다' 고 했다. 한 늙은 예술가인 도문보 혜안은 재능을 알고, 그녀에게 예술을 가르치고, 그녀가 심양에 들어가도록 자금을 지원했다. 그녀는 동북 드럼의' 별별' 의 낡은 규칙을 돌파했고,' 여자 드럼' 도 따라왔다. 이후 그녀는 봉천녕향사, 홍태헌, 만천 등 찻집에서' 대축' 을 불렀다. 명가의 지시를 받기 위해 그녀는' 무료 찻집' 을 열었고, 일년 내내 봉천 유명인 마두금 () 을 초청해 그녀의 노래를 들으며, 유료도 받지 않고 겸허했다. 신문에 늘 문장 평론 유씨의 서예를 발표한다. 유씨는 또 만청원사, 어린이 서예작가 묘가에 자주 가서 돕는다. 자신의 예술 수준을 증명하기 위해 그녀는 3 일 동안 무료로 노래를 부르고 은표범을 얻었다. 1924, 당시 하얼빈에서 일했던 서예가 심선생은 유씨의 명성을 오래 듣고, 특별히 기차를 타고 봉천강 닝샹젤리제 찻집에 가서 유씨가 부른 시' 미석토골' 을 관람했다. 과연 명쾌하게 명백해졌는데, 과연 명불허전이다. 심씨는 즉석에서 시 한 수를 지었다. "바람이 사방을 불고, 연꽃이 피었다." 영웅과 자녀의 슬픈 역사는 한아를 웃게 한다. "그녀를 춘추시대의 유명한 가수 한아에 비유한다. 193 1 년, 유씨는 천진에 가서 공연을 하며 천진에서 명성을 떨쳐 봉천고의' 북계의 왕' 으로 칭송받았다. 유 목소리는 맑고, 연기가 점잖고 대범하며, 얼굴 표정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상하이 백대사는 그녀 (현악수 조정이와 피아니스트 돈) 를 위해' 중매서',' 서사랑기',' 관성','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옥탐병' 등 6 장의 음반을 제작했다. 성경타임스' 제 7 판 (193 1 10) 에는' 고서실의 자매 꽃' 이라는 글이 실려 있으며, "유씨의" 이라고 논평했다. 그는 뻐꾸기와 설기러기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차마 들을 수가 없었고, 여름에도 노래를 부를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2002 년에 그는 북한 신의주에 초청되어 음반을 녹음했다. 1944 적의 위선에 의해 박해를 받고 한을 품고 죽다. 유씨의 아리아는 일찍이 중국 음악학원 교재에 수입되었다.
유가 그해에 세운 기록.
심양인 주희진 (1913-1978), 어려서부터 드러머 여수산을 스승으로 모시고 동북 드럼을 불렀다.
아홉 살 때 무대에 올라 빨간색을 부르기 때문에' 아홉 살 빨강' 이라고 불린다. 당시 그녀는 땋은 머리 두 개를 묶고, 걸음걸이가 벌벌 떨며 천진하고 활발하여 관중들이 친절하게 그녀를' 주땋은 머리' 라고 불렀다. 그녀의 목소리는 완곡하고, 어휘가 또렷하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집요하며, 높지만 폭력적이지 않고, 낮고, 퇴폐적이지 않고, 가늘고 떫지 않고, 억양이 딱 맞아서, 함이가 부딪치게 했다. 공연이 환상적이고 생동감 있다. "다이옥망월", "쌍옥청금", "다이옥비추", "리진공주", "미씨 토골" 등 동요를 잘 부른다. 193 1 년 톈진에 가서 공연을 하며 경운대북' 북왕' 유보전과 유명 매자북 김만창의 지도를 받았다. 그녀는 경운대고와 하남 펜던트의 창곡을 흡수하여 동북대북의 음악을 풍부하게 했고, 서예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었고, 노래, 공연, 드럼판의 삼위일체를 이루며' 삼절절' 으로 불렸다. 각종 공연의 포스터에는 모두' 랴오닝 북제 주희진' 이라고 쓰여 있다. 그 이후로' 북제' 라는 명성이 관외로 퍼졌다. 1936 년 승리음반사는 그녀를 위해' 미검우공',' 보옥울다이옥',' 대옥장화 고가' 등의 노래를 녹음했다. 1940 년대 초 천진의 유명한 경운 드러머 나옥생 (예명 채효무) 은 주희진으로부터' 검각 타종' (즉' 예공주') 을 공부했다. 1960 년대 초,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랴오닝 지부는 그들의 가정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구제를 베풀었다. 만년에 빈병이 겹쳐 심양 교외에서 죽었다. 죽기 전에 그녀는 친척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드럼, 널빤지, 열쇠를 관 속에 넣어야 한다." 주희진이 평생 동북드럼을 잊지 않았다는 뜻이다.
주희진이 그해 한 기록.
펑 (19 19-) 흑룡강인. 그 자매 중 2 위, 옆에는 언니, 삼언니 혜, 사언니 그 월화, 오언니아, 젊었을 때 소운을 스승으로 모시고 동북 드럼을 부르는 법을 배웠다. 열두 살 때 그는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며 호평을 받았다. 193 1 년 동안 심양 공연. 범김정이 도시를 욕하다',' 물고기진정',' 백제성' 등 어린이 소품을 잘 부른다. 194 1 지난 봄, 나와 언니의 그 달 이웃, 유명한 배우 호서당이 장춘에 초청되었다. 그들은 라디오에서 노래할 뿐만 아니라 장춘의 각 찻집에서 공연한다.
그들은 모두' 삼국시대' 를 연기하고, 호서당은' 고성회' 를 부르고, 그 달에는' 노화탕' 을 부르고, 그 달에는' 칸로길' 을 불렀다. 삼현이 경당을 모시고, 후가 곧 백련생을 모시다. 회의장이 꽉 차서 빈자리가 없어 장춘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당시 이 신문은 공연 뉴스와 논평 문장 기사를 실었다.
호대순 (뒷줄 왼쪽 2) 과 가족들이 펭 (앞줄 왼쪽 2) 을 방문했다.
펑은 뛰어난 서예가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드러머이기도 하다. 그녀의 드럼 케이스는 음색이 아름답고, 운치가 풍부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동북대북의 각종 곡조를 능숙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서점에서 공연할 때, 그녀는 북을 치고 나서' 만석' 이라고 부를 수 있다.
1945 년, 펑과' 북왕' 유의 오누이가 장춘에 다시 초청되어 드럼을 공연했다. 두 개의 북봉이 동시에 오르락내리락하며 묵계가 맞물려 북소리가 짤랑거리는 것은 정말'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부어 넣는 것 같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명한 피아니스트 호보생은 그들을 위해 반주를 했는데, 반주는 여경당과 여걸쭉하다. 펑과 함께 15 분 동안 공연을 하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1949 년 3 월 심양시 미술가 협회 동북드럼 그룹에 가입했다. 2006 년 87 세의 고령에도 수십 곡을 구술했다.
1946 에 출판된 돈공은' 요기' 에서 "민국에 입소한 후 장은 봉천북로 순포대장으로 임명되고 군막은 늘 드러머를 실었다" 고 말했다. 장 비적을 토벌하고 진을 치고 밥을 먹으며 부하들을 소집할 때마다 북을 치며 이야기를 해야 한다. 당시 장영, 응용, 관대, 검사, 남기는 모두 나중에 27 사단에서 개편된 간부였다. 즉, 나중에 손열신, 탕옥린, 장경휘, 장 등 동북각 성의 정부 요원들은 유덕의 평론과 희의를 잘 알고 있었고, 유지의 탄공도 매우 깊었다. 마치 장군이 제단에 올라 삼군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명령하는 것처럼,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노래를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네 자리가 숨을 죽이고 방초가 삼키는 것도 당연하다. 유씨는 "닝무관" 과 같은 참고 문헌에서 장렬한 역할을 했다고 자주 말한다. 권득일보' 는 초라한 영웅' 장사전' 역을 맡아 늙지 않은 황충 역을 맡았다. 잔디 보트 대출 화살표 \ "zhugedo 연주; 다이유 슬픈 가을 "불쌍한 고아; 청루유풍' 명기들을 추모하는 것은 모두 최고의 (좋은) 어른들이다. " 이것은 유덕의 서예 기교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펭 6 월, 그리고 랴오양 싱 리 팅 (생졸년 알 수 없음). 그는 원래 풍군 제 53 여단의 검사를 받아 표우들에 의해 바다로 내려갔다. 192 1 좌우, 봉천서문홍태헌 찻집에서 공연합니다. 미씨 토고' 등' 삼국시대' 를 잘 부른다. 돈공이 와서 삼해 이야기에서 그를 불렀다. "북소리가 맑고, 마치 비를 모아 질풍처럼 맑고, 울음소리가 하늘을 천둥처럼 맑게 하고, 기와를 흔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정은 목소리 화장에도 능하다. 누가 어떤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지, 관객들은 그의 노랫소리에서 출신, 용기, 순결, 추함을 구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송강좌루' 를 부르고, 작은 소리로 염파석을 부르고, 큰 목소리로 송강을 부르고, 그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마치 한 사람을 보는 것과 같다. Xing liting 은 용감한 사람입니다. 그는 예술가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자주 도와서 동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좌전옥 (생졸년 알 수 없음) 은 개원현 사람으로, 시내 좌가 골목에 살고 있다. 선양작은 서문에서 석두 성홍태헌 찻집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좌가는 개원현의 부자이다. 좌전옥은 어려서부터 동북 드럼을 좋아했다. 경자의 해 (1900) 이후, 가산이 쇠퇴하여, 놀이표로 바다로 나가 동북 드럼을 불렀다. 돈공은' 삼해노트' 에 와서 이렇게 기록하였다. "화현주를 초대하고, 친구들을 초청하여 수업을 받고, 항가에서 노래하는 법을 배운다. 스스로 운전해야 하고, 스스로 현악수를 데리고, 표우로 시내를 나가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 그 날, 도시와 농촌의 백성들, 결혼상혼상제는 모두 좌전우 할아버지를 동원하여 북을 치고 지존풍표를 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그는 종종' 오프닝' (예술가에 의해' 신화' 이라고 불림) 에서 현대인의 풍자시를 인용하거나 스스로 시를 쓰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며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예를 들어, 그가 갑오전쟁 대동구 전투를 부를 때, 시는 다음과 같다.
중원은 왜 동쪽을 때렸습니까? (동쪽 일본)
늙고 무능하고, 왼쪽이 너무 강하다. (흠차대신과 봉천료기 왼쪽을 가리킴)
총명한 사슴 두 마리를 가장하다.
허장성세. 설탕 한 조각. (당난쟁이 진차대신 참조)
산둥 에서 후퇴 송나라 에 좋다 (huaijun 베테랑 송경 참조)
영원히 출세하지 않다. (흑룡강 장군 장순 참조)
담력은 일반적으로 지휘관에 의지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홍장과 화해하기가 어렵다. "리는 청정부의 본당이다"
이 시는 애국 장군을 찬양하고 무능한 관원을 조롱하며 당시의 민심을 대표한다.
동북대북이 많은 현들 중에서 호보생은 호복천과 함께' 선양선체' 라고 불린다.
호보생 (1898-1961) 랴오닝 성 신민현인. 열두 살 때, 나는 정식으로 맹인모성을 스승으로 모시고 삼현을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출사 후 심양에서 동북의 유명한 드러머 푸추운의 반주를 시작했다.
그런 다음 그는 다시 동행하여 여러 차례 대미부에서 장을 위해 노래를 불렀다. 왕계영과 합작한 9 년 동안 나는 동북 3 성의 대중도시를 두루 돌아다녔다. 북계의 왕 유관제는' 어린 밤',' 보옥탐병',' 관성' 등 음반을 만들었는데, 하보생은 그 반주를 위해, 하보생은 유에게 동북북의 가창력을 높이도록 도왔다. 나중에, 그는 유씨의 두 언니와 유묘하 10 여 년을 동행했다. 호보생은 동북북의 각 유파를 잘 알고 있어 배우가 무대에서 어떤 미묘한 변화가 있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1950 년대 이후 그는 호서당, 펑, 정계진 등 유명한 드러머와 합작한 적이 있다.
하복전 (1906-1982), 심양인. 열다섯 살에 동북 드러머 진련생을 스승으로 모시다. 하복천은' 노래만 하고 연주하지 않는다' 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동시에 삼현을 배운다. 3 년 견습 기간이 끝나자 하복천은 독창을 할 줄 아는 배우일 뿐만 아니라' 능숙하게 연주하고, 귀음이 좋고, 손음이 정확하다' 는 좋은 혼음이기도 하다. 열여덟 살 때, 그는 기예를 팔아 생계를 꾸리기 시작하여 동북을 두루 돌아다녔다. 스물다섯 살 때 동북의 유명한 드러머 유에게 찻집' 꼬치' (즉 찻집 고정 꼬치) 로 초빙되었다. 그는 유와 함께 여러 차례 라디오에서 노래를 부르며 청중들에게 인기가 많다. 유씨가 돌아가신 후 그녀는 호서당, 엄리화 등 배우들과 동행했다. 해방 후 그는 심양 곡예단에 가입했다. 일흔다섯 살의 그는 여전히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고, 많은 동북 드럼 연예인들을 위해 반주한다. 그의 제자는 리앙, 호지항 (삼현 학습), 호 (여자), 호지견 (학습) 이다. 동북대북' 신자녀 영웅전' 을 각색한 원고가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랴오닝 () 성의 유명 배우는 주로 심양 () 의 정계정 (), 강옥결 (), 안산 () 의 손회문 (), 유란방 (), 푸순의 엄려화 (), 해성의 곽계영 (), 금주의 진경원 () 과 그의 딸 진려군 () 이 있다
신중국이 출판한 동북 드럼 가사가 선정됐다
동북 드럼 트랙 및 서지. 전통 짧은 노래는 약 200 곡 (현재 150 여 곡) 으로' 자제서',' 삼국지',' 초단' (유행어) 세 종류로 나뉜다. 제자서단' 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여진공주',' 향루의 향',' 대옥비추' 와 같은 사랑 이야기이다. 삼국지' 는 대부분 소설' 삼국연의' 의 단편에서 취재했고, 일부는 삼국극과 삼국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관공을 가장 많이 했다.
작은 세배',' 왕사복 언니',' 화정야숙',' 유서호' 등의 노래가 널리 퍼지고 있다. 청말 심양 계승서재, 회문산실에 새겨진 제자서 북곡에서 많은 곡들이 나왔고, 민국 이후 문인 예술가가 지은 곡도 소수였다.
민국 초년, 민족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이풍풍속을 제창하기 위해 봉천교육부문은 120 종의 고금 가요본을 편성하여 연예인이 부를 수 있도록 했다. 그중에는 새로운 역사 이야기와 실생활에 기반한 많은 새로운 곡들이 있는데, 이를' 개량북' 이라고 부른다.
봉천고 \ "보라색 가운 \" 기록
역사곡에는 황소 전쟁, 목란의 간주시 (양문 일여장군의 이야기), 양홍옥의 벼랑산 눈물 (남송망국, 군신이 바다에 던지는 이야기) 등의 애국곡이 많다. 현대 음악 제재가 광범위하다. 신해혁명을 선전하고 중화민국을 이룬, * * * 그리고 영혼이 있습니다. 민국정치, 법률, 문화교육, 신국민, 군악 가입, 청년 의용군, 민국기부, 등교; 땅, 이야기, 땅, 미신, 학풍, 양잠, 밭, 어부 음악, 목소 숭검소를 타파한다. 땋은 머리',' 행복한 발',' 작은 발의 눈물',' 조혼의 위험',' 담뱃살의 한숨',' 도박꾼의 한숨' 등의 작품들이 있어 이풍풍속을 제창하고 세속적인 악독에 반대한다. 이 중 많은 노래책이 봉천고 연예인에 의해 채택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보존곡이 되었다. 현존하는 예술가의 구술은 증거이다.
위만시대에는 봉천두동석인사가 수백 가지의 가요를 리메이크해 출간했는데, 주로 전통적인 북가와 제자가 쓴 노래였다. 봉천 드러머 장청림과 이청천이' 내 강산 반환',' 노구교 사변' 등 현대 노래를 불러 많은 대중의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1945 항일전쟁 승리, 동북광복 이후 중공중앙 * * 생산당은 일부 문화간부를 동북으로 생산했다. 같은 해 동북서점 1 1.946 년 초 심양에 설립되었고 1.948 하얼빈으로 이주했습니다.1.1 동북 해방 전쟁 중 동북 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