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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디자인 방안의 가게 디자인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점두 디자인에는 점두 및 상표 디자인, 간판 및 로고 디자인, 쇼윈도 디자인, 점두 레이아웃 및 상품이 포함됩니다.

1. 공간 레이아웃 형식

전문점의 공간 구조는 복잡하고 다양해서 각 경영자는 자신의 실제 요구에 따라 선택하고 설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영업원의 공간, 고객의 공간과 상품의 공간 비율, 구역의 구분, 그리고 변화를 만들어 상품을 구체적으로 전시한다.

1) 가게 내 3 개 공간. 전문점은 종류가 다양하고 공간 구조가 다양하다. 규칙적인 공간 구분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다. 사실, 만화경처럼 세 공간의 결합의 결과 일뿐입니다. 변화는 무궁무진하지만 색종이 운동의 결과일 뿐이다. 따라서 이 세 공간은 전문점의 공간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상품공간: 상품을 전시하는 곳을 가리키며 상자식, 플랫폼식, 선반식 등 다양한 선택이 있습니다.

점원 공간: 점원이 고객을 접대하고 관련 업무에 종사해야 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객 공간과 혼동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 공간과 분리되는 것입니다.

고객공간: 고객이 상품을 참관, 선택, 구매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상품에 따라 점외, 점내, 내외 결합의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2) 상점 공간 모드의 네 가지 형태. 상품의 수량, 종류, 판매 방식에 따라 세 개의 공간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네 가지 형식의 전문점 공간 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

점포에 연락: 상품공간이 거리와 인접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고 점원이 점포에서 서비스를 하며 상품공간을 통해 고객과 점원을 분리한다.

폐점: 제품공간, 고객공간, 점원공간이 모두 가게에 있고, 제품공간은 고객공간과 점원공간을 분리합니다.

폐쇄형, 유니버설 숍: 세 공간 모두 매장에 있고, 고객은 자유롭고 로밍하여 상품을 선택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오픈해서 판매한다. 이런 유형에는 일정한 직원 공간이 있을 수도 있고, 특정 직원 공간이 없을 수도 있다.

연락형, 폐쇄형, 유동형 점포: 연계형 상품공간은 폐쇄형과 유동형 점포에 추가된다. 즉, 고객은 점내 공간과 점외 공간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 유형에는 점원 공간과 비점원 공간의 두 가지 형식도 포함되어 있다. 다음은 다양한 형식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연구입니다.

1) 점원 공간이 좁은 문점에 연락합니다. 이런 공간 구도는 전통적인 점포 형식으로 고객 활동할 공간이 없다. 고객이 점원과 접촉하여 길가에서 상품을 구매하다.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점원의 공간이 좁다는 것입니다. 둘째, 고객 활동 지역은 상점 밖에 있습니다. 셋째, 상품공간은 점포에 있습니다.

이 유형은 점원에게 독특한 서비스 형식을 요구한다. 점원이 카운터에 남아 있으면 고객을 멀리하고, 너무 주동적이면 고객이 강제로 판매하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모르는 체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이런 구도는 저가 상품, 편의 상품, 일용품의 전문 점포에 적합하며, 경영 규모가 작고 초기 점포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다.

2) 직원 공간이 넓은 연락점. 이런 공간 구도도 고객을 가게 밖에 두고 점원은 카운터를 통해 고객에게 연락한다. 접촉식과 점원의 공간이 좁은 차이는 점원의 활동 공간이 크다는 것이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원은 활동공간이 넓고, 고객은 가게 밖에 있고, 상품은 가게 안에 있습니다.

연락점은 인도통로에 상품을 전시하기 때문에 연락점의 점원 공간은 대부분 좁지만 일부는 넓습니다. 이런 가게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세심하게 골라서 휴대하기 쉬운 상품이나 작은 선물을 팔기에 적합하다.

이런 형식은 점원과 상품을 적당한 거리로 유지할 수 있고, 고객은 자유롭게 상품을 고를 수 있으며, 압박감과 경계심이 없다. 점원은 카운터 앞에 일렬로 서서는 안 되고, 넓은 공간을 이용해 각종 일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점포에 활력을 불어넣어 고객 구매를 끌어들일 수 있다.

3) 점원 공간이 좁은 폐쇄형 점포. 이런 유형의 점포는 고객이 가게에 들어가야 상품을 볼 수 있고 점원의 공간도 상대적으로 좁다. 대부분 번화한 지역에 위치해 있어 고객이 많아 점원이 차지하는 공간이 최소화됩니다.

이 모델은 일반적으로 귀중품, 선물 등 상품의 거래에 적용되며 과자, 사탕, 차 등 일부 전문점에서는 이 모델을 채택하여 일부 연락 유형을 보완한다.

폐쇄된 상점에서 점원의 행동은 고객의 구매 여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폐쇄된 공간이 좁은 가게에서 점원의 일거수일투족은 매우 뚜렷하다. 예를 들어 점원이 카운터 앞에 서 있으면 고객이 구매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점원은 상품을 진열하고, 창문을 닦고, 통계를 작성하며, 사람들의 주의를 끌 뿐만 아니라, 가게 안의 판에 박힌 분위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4) 폐쇄된 점포, 점원 공간이 크다. 이런 종류의 상점은 고객, 점원, 상품이 모두 실내에 있는 곳이다. 점원은 더 넓은 활동공간을 가지고 있고 고객은 충분한 활동공간을 가지고 있다. 가장 흔한 것은 거리에 있는 가게로 귀중한 선물과 고급 상품을 판매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가게 안팎이 뚜렷하여 구매 의욕이 없는 고객은 거의 들어오지 않는다. 넓은 고객공간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참관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해주고, 점포의 전체적인 배치가 당신을 환영하는 느낌입니다. 설령 사지 않아도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점포는 가게 안에서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의 구매 정서를 높이려고 노력한다.

5) 점원 공간이 있는 폐쇄형 유니버설 샵. 폐쇄되고 유동적인 상점은 상점에 어떤 상품도 진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가게에 들어가면 상품의 세계를 돌아다니고 구경하고 구매하는 것과 같다.

점원 공간이 있는 폐쇄형 순회점에서 점원 공간은 일정 범위의 카운터로 제한된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고객의 공간에 들어가지 않는다.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계산대에 가져가야 점원이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다. 고객은 가게 안에서 한가롭게 쇼핑을 하고, 구경하고, 심지어 잡지를 읽을 수 있다. 이런 형태의 상점에는 잡화점, 잡화점, 음반이나 패션과 같은 개인 물품을 운영하는 상점이 포함된다.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에게' 점원이 고객에게 물건을 팔지 않는다' 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런 모델은 흔히 일반 상품을 팔고, 고객은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점원은 너무 열정적이지 말고 엽기적인 눈빛으로 고객을 쳐다보지도 마라.

6) 점원 공간이 없는 폐쇄형 유니버설 샵. 이런 종류의 상점에서는 상품이 상점 앞의 높은 곳에 진열되어 있다. 점포를 모르는 고객은 쉽게 들어갈 수 없다. 점원의 활동공간은 고객의 활동공간과 구별되지 않고 고퀄리티 제품 판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런 상품 모델 자체는 고객을 엄격하게 선별하고 선택했다. 이와 함께 이런 점포가 운영하는 상품은 가격이 비싸고, 고객이 구매할 때 더욱 신중하며, 종종 점원이 옆에서 설명해 고객의 고문으로 삼아야 한다. 점원은 돈만 받을 것이 아니라 고객 사이에서 활발히 활동해야 한다. 판매행위는 쉽고 자연스러워야 하고 점원의 위치는 가게 중간에 고정해서는 안 되며 고객이 인사를 기다리고 있다.

7) 매장을 연락, 폐쇄 및 여행하고 점원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런 가게의 상점과 안에는 많은 점원이 있다. 상점에 상품을 진열하면 고객을 끌어들여 평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가게 안에 진열된 상품은 4 주 동안 배열되어 있어 고객이 가게에 들어가면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점원 공간이 있는 접촉식, 폐쇄형, 여행식 점포의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대량의 상품을 저가로 판매하는 점포 (예: 사진 판매, 대중화 상품) 에 적합하다. 고객은 점원에게 자주 묻지 않고 스스로 선택을 판단할 수 있다. 점원은 계산대에 있을 뿐 고객의 구매 행위에 간섭하지 않는다. 이런 구도는 일반적으로 공간이 넓어서 완전한 상품을 진열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유형의 점원은 금전 수거 업무를 전문으로 할 수 있어 고객의 공간에 들어가도 인사가 있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가게 안이 텅 비어 있어 불황의 느낌을 줄 수 있어 손님들이 방문하기가 어렵다. 이때 점원은 고객의 공간으로 가서 바쁘고 군중의 주의를 끄는 것이 가장 좋다.

8) 점원 공간이 없는 비접촉식, 폐쇄형, 순회식 상점. 이런 유형의 점포는 최고급 상품을 전시하지 않지만 점원이 고객에게 설명, 설명, 상담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일반 대중 옷가게, 예를 들면 구두가게, 가방 가게에 적합하다. 대부분 대중화된 가격으로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 대중화된 인상을 준다.

폐쇄형과 여행식 점포의 구조는 접촉식, 폐쇄형, 순환식 점포와 매우 비슷하지만 점포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전자는 고급 귀족점, 후자는 대중화된 대중점이기 때문에 점원의 행동과 서비스 방식이 크게 다르다.

점원의 공간이 없는 접촉식, 폐쇄식, 유람식 가게의 경우 점원은 입구에 붐비지 말고 문지기의 느낌을 준다. 고객이 상품을 고를 때 수수방관하고 보지 말고 모르는 척한다. 고객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그들 앞에 나타난다.

상품전시

독점 상품의 성공은 그 특색에 있다. 특색이란 경영하는 상품의 독특성뿐만 아니라 진열의 독특성에도 있다. 전문점은 상품의 진열에 대해 몇 가지 동성적인 요구 사항 (예: 특색이 두드러지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소재 선정이 적당하다 등) 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전문점의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 진열에 대한 요구도 다르며, 같은 유형의 전문점에서도 자신의 특색을 찾아야 한다.

1. 상품별 전시 원칙

전문점에 있는 상품의 진열은 왕왕 상품의 분류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상품은 카운터 밖에 진열되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만, 보석이나 장신구 등과 같은 귀중한 소품에 대해서는 진열해야 한다. , 오픈 프레임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1) 임의 구매. 무작위 구매란 고객이 미리 계획하지 않고 마음대로 구매하는 상품으로, 대부분 자주 사용하는 소품으로 가치가 크지 않다. 고객이 구매하는 동기는 종종 매력적인 전시품을 보기 때문이다. 이 상품들의 경우 작은 전문점은 입구에 두고, 큰 전문점은 메인 통로에 전시해야 한다.

2) 편의 상품. 변민 상품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엄격한 선택을 거치지 않았다. 고객의 구매 특징은 자주 구매하지만 한 번에 구매하는 금액은 크지 않다는 것이다. 편의 물품은 주요 통로 양쪽의 뚜렷한 위치에 놓아야 한다.

3) 쇼핑 물건. 쇼핑이란 고객이 자주 사지 않는 상품을 말하며, 구매 특징은 반복 비교와 선택이다. 이런 상품은 1 층짜리 점포만 후반층에 놓아야 하고, 몇 층은 최상층에 놓아야 합니다.

4) 전기 제품. 가전제품은 가정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가리키며, 사람들이 구매하는 동기는 실용적 수요이며, 일반적으로 현관과 주요 통로에 진열되어 있다.

5) 사치품. 사치품은 귀중품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세심한 계획을 거쳐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후 구매하므로 입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객 전시를 용이하게 하는 법칙에 따라.

전문점의 진열은 상품 요인뿐만 아니라 고객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도 고려해야 한다.

1) 갑자기. 구매가 편리하도록 상호 관련된 상품은 서로 진열에 가까워야 한다. 예를 들어 셔츠, 바지, 넥타이, 구두, 벨트는 고객이 가장 작은 공간에서 필요한 상품을 충분히 살 수 있도록 나란히 놓아야 한다.

2) 쇼핑이 가장 빠릅니다. 고객이 더 적은 시간을 들여 구매를 완성할 수 있도록 상품 진열은 구매 효율성에 맞춰야 한다. 판매구 근처에 계산대를 설치하면 고객이 왔다갔다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모바일 부스는 더 많은 고객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다층 카운터의 사용은 상하 공간을 이용하여 더 많은 상품을 진열하여 점원이 창고에서 물건을 수거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3. 주제별로 표시된 규칙

전문점의 생명력은 사람의 상상공간을 만드는 데 있다. 따라서 주제에 따라 상품을 전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다. 메인 전시란 가게 안에서 생활 장면을 만들어 고객이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1) 테마 결정. 주제를 결정할 때, 여러모로 연구하고 생각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전문점의 취지와 특색을 반영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시대적 흐름에 영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타임샵이 레저 테마를 선택한다면, 상품은 자연, 휴식, 레저, 점포 진열에 레저, 운동복을 추구해야 한다. 가게가 비교적 큰 경우 볼룸 장면, 스키 장면, 살롱 장면 등과 같은 레저 장면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 모델로 입은 옷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2) 테마 마이닝. 전문점의 테마 전시는 모색해야 하고, 다르면 경쟁에서 조금 나아질 것이다. 일본에는 각종 꽃을 파는 일반 꽃집이 있다. 가게 진열은 다른 꽃가게와 별반 다르지 않고, 장사 상황은 보통이다. 가게 주인은 들장미를 좋아해서 자신의 꽃집을 들장미의 가게로 바꿨다. 다른 꽃집과는 다르다. 가게에는 10 ~ 20 송이의' 블루드림' 이라는 희귀한 들장미가 있다. 꽃집의 특색은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지만, 상권의 들장미에 대한 수요는 결국 제한되어 있다. 그래서 가게 주인은 테마에 따라 들장미 무늬가 찍힌 식탁보, 의자 쿠션, 접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장사가 매우 좋다. 이 방법은 들장미에 관심이 있는 고객뿐만 아니라 들장미를 모르는 고객들에게도 이런 꽃의 매력을 발견하게 한다.

3) 주제의 표현. 전문점의 주제는 선반, 모델, 샘플, 공간 등 하드웨어 시설 외에 드러난 분위기와 스타일도 주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옷가게는 독특하고 예뻐야 한다. 식품점은 청결 위생에 주의해야 한다. 가전제품 가게는 우아하고 화려해야 한다. 시계점은 생명과 시간의 관계를 보여줘야 한다. 옷가게라도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의 진열도 달라야 한다. 유행복을 운영하려면 부귀하고 럭셔리한 전시를 피해야 한다. 사치품 의류를 경영하는 동시에 일반 직업 모델을 선택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요컨대 표현 형식은 주제와 일치해야 특색을 형성해야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이상은 주로 의류 산업에 관한 것이다. 일반 의류업계는 SI 와 VI 를 분리하고 화장품과 철물업계는 모두 SI 를 VI 에 넣는다! 설계기구는 설계길에서 천인의 화합을 추구하는 예술의 경지를 견지해야 한다!

상점 디자인 스타일

각종 전문점이 도시에 꽃이 만발하여 전문점의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이 다양하여 사람들이 참관하게 하여 고객의 무한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상품경제사회에서는 낡고 경직된 점두 인테리어 스타일이 사람들의 시각관념과 소비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다. 차세대 점두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가 휩쓸려 홍보성, 개성, 개념적인 점두 인테리어 스타일이 눈에 띈다. 자연스럽게 과거의 답답하고 단조로운 인테리어 스타일을 대신한다. 동시에, 현대 소비 관념에서 사람들의 소비 관념은 마침 다음 세 가지 풍격에 매료되었다.

홍보 지향적인 상점 스타일

과장된 색채, 도안, 새로운 장식재로 장식을 독특하게 하고, 사람의 시각을 새롭게 하며, 어디서나 눈에 띄는 느낌을 준다.

개인 상점 스타일

화려한 룩을 강조하지 않고 일반 또는 가장 원시적인 장식 소재로 점포 자체의 개성을 실현하고, 다른 상품과 액세서리로 점포를 장식하는 등 시각적인 감화력이 강하다.

컨셉 스토어 스타일

포스트모더니즘을 주도해 서구 추상파의 과장 수법을 융합해 브랜드 점두 스타일을 부각시키고 있는데, 그 중 재료는 정교하고 간결하며 색채 배합에 구애받지 않고 분위기가 색다른 우아하고 상큼함을 느끼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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