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의 풍수의 좋고 나쁨은 주변 환경, 도로, 강, 인공건물에 달려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전체 건물의 풍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먼저 강과 도로를 보세요. 만약 강과 도로가 건물 주위를 굽힌다면, 이것은 상서로운 것이다. 만약 강이나 도로가 건물에 고개를 숙인다면, 물을 거슬러 고개를 숙이는 것은 불길한 것이다. 길이나 강이 화살로 돌진하여 불길하다.
2. 건물이나 산을 보세요. 뒤에는 크고 평평한 건물이나 광장, 정원, 뾰족한 뿔이 있는 아름다운 산이 있습니다. 미래에는 길상합니다. 불길한 것은 낮거나 어수선하고, 망연자실하고, 날카로운 장면이 있고, 너무 긴박하다. , 무기 모양의 건물 (예: 피압, 폐색, 옥화살, 벽 구석) 은 모두 불길한 사격으로 앞이 넓고 풍경이 아름답다. 왼쪽의 건물은 오른쪽의 건물보다 높고, 오른쪽의 건물은 왼쪽보다 높고, 특히 모양이 이상한 것은 일반적으로 불길한 것이다.
3. 지형을 보면 고립된 산꼭대기나 수역에 집을 지어서는 안 된다. 산등성이나 수역에 건물을 짓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절벽 등 아래에 지어서는 안 된다.
4. 절, 군경부, 화장장, 묘지, 감옥, 신사 등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근처에 있습니다. 양택은 이런 건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주변의 산천은 모두 아름답고, 높은 곳은 믿을 수 있고, 앞에는 아름다운 물이 있다. 환경은 깔끔하고 아름다우며, 뚜렷한 조형이 없고, 채광이 통풍이 잘 되고, 평화롭고 조용하며, 좋은 환경이며, 풍수보지이다.
1, 집 모양:
집의 모양은 다양해서 풍수 이론으로 요약할 수 있지만, 금, 나무, 불, 물, 흙 등 다섯 가지밖에 없다. 황금권, 나무길이, 불끝, 물굽이, 토공.
그중 정사각형 흙은 가장 견고하고 흙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다음은 동그란 금집이고, 둘 다 상서로운 조형이다. 따라서 중국의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토루이며, 원과 측이 결합된 성공 사례도 있다. 예를 들어, 객가 포위집은 정사각형뿐만 아니라 둥근 말굽 모양도 있습니다. 지형 지형의 특징에 따라 서로 다른 평면 조형을 채택하여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경관학과 풍수학의 관점에서 흠잡을 데가 없다.
불모양이 악하고, 물모양이 불안정하며, 나무모양이 적당하지 않다. 불길한 모양에 속한다. 부채꼴 모양이나 사다리꼴 집, 앞이 좁고 뒷폭이 길할 때 길조, 앞폭이 좁을 때 길조.
집은 사람이 휴양하고 생활하는 곳이며, 그 모양은 단정하고, 점잖고, 우아하고, 온전하며, 높낮이가 있어야 한다. 삐뚤어짐, 뒤틀림, 결각, 날카로움, 기괴한 모양, 높은 폭이 어울리지 않는 것은 모두 만족스럽지 못한 집 모양이다.
2. 평면 모델링
간격 조형이 있는 평면 구조로 외관이 점잖고 단정하여 집안의 다양한 기능 영역을 합리적으로 나누는 데 도움이 되며 사용이 편리하므로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합니다.
앞이 약간 좁고 뒤가 약간 넓은 사다리꼴이 재물운에 더 유리하기 때문에 "집은 싸움처럼 생겼고 횡재가 왕성하다" 고 말했다. 앞이 넓고 뒤가 좁으면 돈을 잘 벌지 못하는 집이다.
부채형, 앞뒤가 좁고, 모이지 않고, 재물운에 불리하다. 고대인 구름: "집은 부채형이고 가래는 외로울 것이다. 클릭합니다 。
원형, 말굽형, 타원형, 팔각형 등. 대규모 건물 그룹에만 적용되며 지형과 일치해야 합니다. 객가 지역의 원형, 반원형, 말굽 모양의 둘레집, 원형이나 반원형 외환 건물과 네모난 중앙정청으로 둥근 곳의 뜻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원금속, "옥평금, 부자창. 클릭합니다
집의 각 방향은 완전해야 하고, 집의 전체 평면 결각은 결함이 있는 구조이다. 일반적으로, 결각 위치는 종종 가족의 해당 사람과 일의 불완전함에 해당한다. 결각이 심할수록 정보가 더 뚜렷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