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독 증후군, 인터넷 중독 장애 (IAD) 라고도 하는' 인터넷 중독' 은 병리 인터넷 사용 (PIU) 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중독 증후군' 이라고 부르지만, 그것을 공식적인 질병으로 정의하지 않고 진단 체계에 포함시켰다. 인터넷에 대한 지나친 의존으로 실생활에 대한 흥미를 잃었다고 할 수 있다. 온라인 운영 시간이 일반 제한을 초과하여 심리적 만족을 얻다. 인터넷 애착이 통제력을 잃고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때, 우리는 그것을 심리적 장애로 여긴다.
인터넷 중독도 마약 중독과 같다. 인체에는 "보상 시스템" 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물질적 기초는' 도파민' 이라고 불리며, 아드레날린과 같은 물질로 단기간에 매우 흥분된다. 약물은 바로 이 시스템을 통해 도파민 분비를 높이고 인체의 균형 시스템을 파괴한다. 인터넷은 또한 도파민 소비를 통해 균형 시스템을 교란시켜 인터넷 중독자들이 체내 도파민을 높이는 성분을 끊임없이 찾고 심지어 빠져들게 함으로써 인터넷에 미련을 두는 현상도 형성하고 있다. 인터넷 중독은 일종의 정신 장애이다.
인터넷 중독의 증상
인터넷 중독은 일종의 심리적 장애이다. 장기간 인터넷을 하면 뇌의 많은 뉴런 중' 인터넷 흥분점' 이 생겨 뇌가 인터넷에 대한 지속적인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런 중독성 있는 병리 은 마약, 도박 과 매우 유사하여 마약, 도박 처럼 끊을 수 없다.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강한 애착
인터넷 중독자들의 심리와 행동은 인터넷이라는 활동에 의해 지배되고 있으며, 인터넷도 그들의 주요 심리적 요구로 발전했다. 인터넷 시간과 정력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여 개인 생체 시계의 장애를 초래하였다. 인터넷을 할 수 없을 때, 당신은 강한 욕망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심지어는 짜증과 불안감, 그에 상응하는 생리와 행동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인터넷을 한 후에 상황이 좀 좋아질 것이다. 인터넷은 그의 생활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주의력과 흥미가 모두 인터넷을 가리키며, 일과 공부에 대한 흥미를 약화시키고, 그의 삶의 질을 떨어뜨렸다.
2. 감정 냉막
중독자는 네티즌을 빼놓을 수 없지만 혈육이 있는 친족에 대해서는 더욱 무관심하다. 인터넷 중독자는 우울할 때 가족과 친구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인터넷상의 허황된 인물과 세계로 돌아서서 하소연하고 누설한다. 또 가족의 인터넷 접속 제한 때문에 가족과 갈등이 잦다.
3. 인간관계의 범위를 좁힙니다.
인터넷 중독자들은 종종 높은 사회적 정체성을 추구하지만, 실생활에서는 비교적 많은 어려움을 만나 심각한 사회적 불안을 일으킨다. 온라인 사교의 홀가분함과 현실 생활의 좌절이 끊이지 않는 대조는 필연적으로 더 많은 반복적인 온라인 행동으로 이어질 것이다. 인터넷 중독자는 인간관계를 가상사이버 공간으로 만들고, 현실의 인간관계는 점점 멀어지거나 악화되며, 주변 사람과 환경에 대해 기피하거나 대항하는 태도를 취한다. 또 인터넷 중독자의 언어 표현력이 떨어지면서 인간관계에 장애가 생겼다.
의지력이 약하다
인터넷 중독자들은 과도한 인터넷 접속으로 인한 피해를 인식하고 인터넷 접속 시간을 단축하려고 노력하지만 항상 실패로 끝난다. 일정 기간 금욕을 강요하면 사람들은 초조하고 불안하여 어쩔 수 없이 인터넷을 하고 싶어 한다. 마지막으로 중독이 재발하여 더 강한 경향을 보입니다.
인터넷 중독은 마약, 도박과 마찬가지로 일종의 정신적 의존이다. 일단 잡히면 헤어나기 어렵다. 일찍 나가 일찍 유도해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너무 서두르지 말고 일률적으로 썰어라.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과 더 많이 소통하여 가정과 사회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인터넷 중독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략 내인과 외인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외부 원인
외인은 수동적인 요인일 뿐, 외인에 속하며, 인터넷 중독을 형성하는 유인이다.
1, 사회환경: 피시방의 출현, 온라인 게임의 보급, 학생들의 종중 현상을 포함한다.
첨단 기술의 출현으로 인터넷은 이미 점차 우리의 생활에 들어갔다. 개발자들은 우리의 정상적인 업무, 학습, 교류를 만족시키는 것 외에도 게임, 오락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잊지 않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온라인 게임, 열정적인 포르노 영화, 재미있는 인터넷 채팅이 등장해 청소년의 심리적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켰다. 청소년의 의지력이 약하고, 집단 활동에 능하며, 더 많은 모방을 하고, 사람과 비교하며, 많은 성인들도 인터넷 중독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은 사회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정 교육: 가족 환경 및 교육 방법 포함;
가정 교육은 청소년 인터넷 중독을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한편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많은 부모들이 일이 바빠서 아이를 돌볼 시간이 없다. 자녀에 대한 사랑은' 배불리 먹고 마시고 따뜻하게 입고 주머니에 용돈이 좀 있다' 는 것에만 만족한다. 아이들의 최근 고민이 무엇인지, 그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것은 그들에게 풍부한 물질적 조건을 주지만, 그들의 정신은 극도로 공허하거나, 부모 자체가 그물벌레인 만큼, 그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려는 욕망을 더욱 키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에 더해, 많은 부모들은 인터넷 중독에 걸린 아이들을 학대하고 욕설을 하거나 아예 교육을 포기하고 인터넷 중독을 끊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를 놓치고 자녀의 학업을 망쳐 놓았습니다. 아이가 부모로부터 이런 사랑을 찾지 못하면 인터넷으로 찾아간다. 그들은 가명으로 네티즌과 이야기하고, 욕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2) 내부 원인
내인은 주도적인 요소이며, 원인에 속하며, 인터넷 중독을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1, 만족감 부족: 학업 실패, 외로움, 인간관계 장애 등을 포함한다.
인터넷 중독 환자들은 대부분 학업에 실패하여 심리적 공허함, 자신감 부족, 장기간 외로움으로 이어진다. 이런 상황을 경험한 청소년들은 자신의 내면을 만족시키기 위해 도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터넷의 가상세계에서 잃어버린 자아와 성취감을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다.
2. 생리와 성격: 주로 성격 특성과 생리적 특징을 포함한다.
인터넷 중독 발병률이 높은 청소년은 대부분 12- 18 이고, 대부분 남성이며, 비율은 2: 1 이다. 이때 아이의 대뇌피질은 발달하지 못하고, 의식이 약하고, 판단력이 떨어지고, 자제력이 떨어진다. 그들 대부분은 사춘기에 처해 있고, 역반심리가 심하며,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자극, 모험, 낭만을 찾아 이 단계의 생활요구를 만족시킨다. 인터넷이 등장하면 온라인 게임, 포르노, 채팅이 청소년의 심리적 요구에 딱 맞아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에 빠져들게 된다.
청소년 인터넷 중독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공부에 실패한 아이.
학부모와 선생님의 자녀에 대한 기대가 너무 단일하기 때문에 학업 성적은 아이의 성취감의 유일한 원천이다. 이때 공부가 실패하면 학부모, 선생님, 학우의 인정을 받지 못하면 아이들은 강한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성공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어떤 고비를 넘으면' 보상' 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하고, 학습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지 못하고, 인터넷에 빠져들고, 가상상을 받고, 자기긍정을 받고, 학습 실패로 인한 억압을 털어놓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체성, 영예감,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실생활에서 체득하기 어려운 것이다.
둘째: 특히 공부를 잘하는 학생.
공부를 잘하는 많은 학생들이 더 좋은 학교에 입학한 후 더 이상 원래의 순위와 자리를 유지할 수 없다. 이때 그들은' 열심히 공부하라' 는 목적에 대해 의심을 품었다.
선생님과 학부모의 논리에 따르면 공부는' 대학에 가는 것-좋은 직업을 찾는 것-돈을 버는 것' 이다. 그들이' 순위' 와' 위치' 를 위해 공부하는 내재적 동력을 잃으면, 그들은 선생님과 학부모의 논리를 인정할 수 없다. 공부하지 않아도 학부모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에 매료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아이들이 인터넷에 의존하는 근본 원인은 올바른 학습관을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셋째: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아이.
많은 학우들은 성적이 좋지만 성격이 내성적이고 의심이 많고 마음이 좁다. 문제가 생기면 인터넷에 중독되어 학습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받는다.
넷째, 가족 관계가 조화되지 않은 아이들.
이혼율, 범죄율 등 사회문제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상의' 문제가족' 수도 늘고 있으며, 이 아이들은 보통 집에서는 따뜻하지 않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그들이 제기한 작은 요청도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인터넷명언) 실생활과 가상사회의 인문적 배려에 대한 대비가' 문제가족' 의 아이들을 쉽게 인터넷에 숨길 수 있게 한다.
다섯째: 자제력이 약한 아이
많은 인터넷 중독자들이 이런 결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도 이렇게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렇게 가고 싶지도 않지만, 컴퓨터를 만지면 어쩔 수 없다. 이것은 전형적인 자제력이 강하지 않다는 것이다. 인생에는 많은 선택이 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 생활의 요소를 최대한 단순화한다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이다. 선택정확도가 높을수록 성공률이 높다.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나쁜 요인;
아이가 일단 인터넷에 빠지면, 인터넷을 끊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마치 마약을 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인터넷 중독을 막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자녀가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징후를 발견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비정상적인 행동이 있을 수 있다. 학부모는 다음과 같은 경보 신호에 제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과도한 피로. 당신의 아이가 아침에 제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이전보다 더 어렵습니까? 너는 그가 밥을 먹을 때나 주말에 졸린 흔적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니? 선생님은 당신의 아이가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기운이 없다는 조짐을 반영했습니까? 성인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수면 습관의 변화는 종종 인터넷 접속 시간이 너무 긴 주요 지표이다.
2. 학술 문제. 너의 아이는 여전히 예전처럼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제때에 완성하니? 너는 숙제를 이전보다 더 서두르고 부주의했니? 학업 성적이 떨어졌습니까? 부모들은 아이가 공부하는 것이 가장 흔한 실수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타자를 치면서 숙제를 하느라 바쁘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이가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기 때문이다.
3. 다른 취미에 흥미를 잃다. 너는 아이들이 그들이 매우 흥미 있는 활동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니? 만약 네가 피아노를 치지 않는다면, 너는 스포츠에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가 인터넷에 중독된 후, 그것은 일종의 취미가 되어 다른 모든 활동을 무의미하게 만들었다.
4. 친구를 멀리하다. 아이가 다른 파트너와 멀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아이와 너의 교류가 예전보다 많지 않니? 수줍어하거나 명랑한 아이들은 일단 인터넷에 빠지면 다른 아이들과 함께 쇼핑하고, 영화를 보고, 다른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한다. 아이가' 컴퓨터 오빠' 나' 컴퓨터 언니' 에 대해 일종의 감정적 의존을 형성하면서 점점 멀어져 가족과 소통하기가 어려워진다.
5, 불순종과 행동이 엉뚱하다. 너는 아이가 이전보다 더 화가 난 것을 발견했니? 지금 말을 잘 듣는 아이가 당신의 권위에 도전하기 시작했나요? 부모가 처음으로 자녀에게 인터넷 접속 문제를 물었을 때, 그들은 화가 나서 "난 그냥 놀기만 해!"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 "때때로 아이들은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고, 당신의 간섭에 항의합니다. 아이는 네가 정한 규칙을 듣지 않아도 몰래 뛰어나가 인터넷을 한다. 컴퓨터를 가져가면, 아이들은 더 많은 분노와 싸움을 나타내는 적대적인 태도를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부모는 어떻게 자녀의 인터넷 중독을 유도해야 합니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1, 당신의 관심을 나타냅니다. 조용하고 스트레스가 없는 시간을 찾아 너의 아이와 이야기해라. 대화를 시작하기 전에 아이에게 네가 그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라고 말해라, 이렇게 하면 너희들의 대화에 도움이 된다. 아이를 비판하지 말고 감정을 가지고 그들의 대답을 들어야 한다. 자녀에게 당신이 보고 있는 변화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피로, 성적 저하, 사교 활동 감소, 원래 취미 잊기 등과 같은 변화를 구체적으로 지적하라고 말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인터넷 시간 기록을 준비합니다. 자녀에게 그가 매일 인터넷을 하는 시간과 참여하는 온라인 활동 내용을 포함한 기록을 보고 싶다고 말해라. 자녀에게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그의 인터넷 접속 상태를 알아야 하지만, 그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자녀가 감독 없이 2 주간의 기록을 유지하도록 하여 여러분 사이의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합리적인 규정을 제정하다. 많은 부모들은 자녀의 인터넷 중독의 징후를 보고 매우 분개한다. 처벌로서, 그들은 아이들이 인터넷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강경한 조치를 취했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방법이다. 아이가 당신에게 적대감을 느끼게 하고, 긴장, 분노, 화를 잘 내는 것과 같은 진정한 퇴각 증상을 보이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녀와 상의하고, 명확한 경계와 시간표를 만들고, 통제된 인터넷 접속을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매일 밤 숙제를 마치고 한 시간 동안 인터넷을 하고 주말에는 한두 시간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당신들이 공동으로 제정한 이 규칙을 고수하세요. 만일 아이가 오늘 인터넷 접속 시간이 정해진 시간을 초과한다면, 내일은 인터넷 접속 시간을 줄이거나 취소하여 그가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처벌을 표시해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아이를 통제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가 인터넷에 대한 어떤 심리적 의존에서 벗어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컴퓨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옮깁니다. 적어도 짧은 시간 안에 아이의 개인용 컴퓨터를 침실이나 서재 밖으로 옮겨 거실이나 식당과 같이 더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놓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너는 아이가 인터넷을 할 때 매분마다 그의 뒷모습을 쳐다보지 않아도 된다. 집안일을 할 때 이따금 집 주위를 돌아다니는 것은 자녀에게 인터넷을 할 때 몰래 만질 필요가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5. 다른 활동을 장려하십시오. 아이가 온라인 활동을 떠나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다른 활동이 대체될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이 다른 대체 활동을 찾도록 도와주거나, 과거에 좋아했거나, 학교에 가입한 문학사, 서예 그룹 등과 같은 새롭고 재미있는 활동을 찾도록 도와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서, 일상생활에서 즐거운 일이 많을수록 아이들은 인터넷의 번잡함을 그리워하지 않고, 다시 본업으로 돌아가려는 욕망에 쉽게 굴복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6. 필요한 경우 외부 힘을 사용합니다. 자녀가 자신의 인터넷 접속 행위를 통제할 수 없고 적대적이라면, 이때 외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심리치료기관이나 학교 심리상담사의 도움을 구할 수 있다.
6 대 1 재활법-청소년이 인터넷 중독을 끊는 방법
현재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치료와 재활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인터넷 중독이 병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사상 교육과 가족 배려를 통해 인터넷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가지 견해는 인터넷 중독이 의존적인 병리 현상으로 약물 조절 신경 치료가 있어야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천은 두 관점 모두 편파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육위일체재활법' 은 이 두 가지 방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군사훈련 관리, 경쟁지도, 가족배려 등 종합교육훈련을 보완해 교육훈련 실천의 검증을 거쳐 현재 국내외에서 인터넷 중독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 군사 훈련 관리
학생들은 학교에 입학한 후 군복을 보내 군사훈련 관리에 집중하고 전사의 일상생활 요구에 따라 하루 생활 조절을 실시하고 생체 리듬을 조절하며 일상생활 행동을 규범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사훈련에서는 군사법규에 따라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군사지식을 전수하고, 군사훈련을 강화하고, 실전화 군사훈련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생활자신감을 확립하고, 의지력을 단련하고, 게으른 생활습관과 자세를 바로잡고, 조직규율과 자제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전진하고, 우수한 군인의 목표를 향해 분투하고, 일상생활의 군사화 관리에서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팀워크, 애국주의, 사회주의 영욕관을 발양하고 확립하도록 지도하다.
두 번째 단계: 심리적 교정
조직심리상담사와 의학전문가들은 의학심리학과 현대임상의학을 응용해 학생 건강검진 SCL-90 테스트를 기초로 신경내분비 균형 조정, 항불안, 항우울증, 정서 안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경근전도 원리, 심리상담, 현대심리치료 이론을 활용해 학생들의 불안, 우울증, 정서장애, 거학, 우울증, 행동단정치, 인간관계 장애 등에 대한 심리조절과 교정을 진행한다. 인지 치료 기술을 사용하여 의식 수준에서 인지 편차를 변경합니다. 행동 교정, 기술 훈련, 상호 작용 억제, 자기통제 등의 요법을 실시하여 적극적인 행동을 확립하고 잠재의식 속의 나쁜 동기와 복합체를 제거한다. 인문재활법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영향과 인식을 하면 잠재적인 심리적 에너지와 정신동력을 자극하고 인격의 자기개선과 자제력 향상을 촉진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 인지 교육
현대 사회심리학, 인문학, 자연과학, 국제 최신 학습인지 이념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성장발육기의 특징을 겨냥해 학생들의 일상적인 심리인지 과정, 감정 과정, 의지, 행동과정부터 체계적으로 세계관, 인생관의 기초교육을 진행한다. 심리학 상식과 학습 심리 조절 기술을 보급함으로써 학생들의 인터넷 사고와 집합적 사고를 키우고, 학생들의 심리발전 영역을 넓히며, 학생들의 학습 능력과 사고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인다. 학생의 사춘기 생리발육 특징에 따라 식생활건강교육과 과학체육교육부터 사춘기 건강교육, 성건강교육, 연애결혼가정 심리건강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이 생명을 아끼고, 삶을 사랑하고, 타인을 잘 대하도록 유도한다. 현대사회교육의 성과와 결합해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직면하고 어려움에 대처하는 용기와 기술을 단련하도록 유도한다. 동서고금의 걸출한 인물을 참고하여 정신적 우상을 형성하고, 학생들이 위대한 걸출한 인물의 인생 희로애락과 사유의 자질을 모방하고 추구하도록 지도하며, 학생들이 분진하고 자강창업의 의지력을 배우도록 격려하였다.
4 단계: 컴퓨터 경연 대회
컴퓨터 네트워크 및 전자 경쟁 전문 과정 개설, 컴퓨터 기본 기술 학습 및 훈련부터 시작, 정보 네트워크 기술 및 발전 전망 시스템 이해, 웹 잎 제작, 애니메이션 디자인, 기본 프로그래밍 등 표준화된 응용 프로그램 교육 실시, 학생 컴퓨터 네트워크 정보 처리 능력 향상, 자신감 향상, 학생 의존' 망충' 을 창조형 망재로 유도하다. 컴퓨터 게임 제작 과정의 실시에 치중하고, 학생들이 게임 제작 기교를 익히고, 게임의 신비감과 악의 영향을 타파하고,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 싸운 게임 관문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프로그래머의 한 줄의 코드에 지나지 않아 흥미와 신비감을 포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컴퓨터명언) 동시에, 학생들을 조직하여 정규전자경기를 배우고, 국가 정규전자경기와 프로선수의 양성 과정과 선발과정을 이해하고, 전자경기와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는 것의 차이를 정확히 인식하고, 피시방에서 고수가 되거나 고액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을 분명히 하고, 피시방에 탐닉하는 무지와 위험을 인식하고, 부담을 버리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다.
다섯 번째 단계: 문화 상담
대부분의 학생들이 심리적 장애를 일으킨 후 학습에 싫증이 나고, 학교를 포기하고, 대량의 중고등학교와 대학 문화수업을 놓친 경우, 기지는 교학 경험이 풍부한 명사를 초고 문화와 대학 문화고시학원을 개설하여 학생들을 자율학습의 궤도로 안내하고 자립, 자강, 자신감을 키우도록 전문적으로 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강,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계층화된 교육, 소반화, 과외는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여섯째: 애정과 배려.
개학할 때 학생들은 부모의 진술을 통해 자녀의 인터넷 중독에 대한 배경 정보를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아이의 가정, 생활, 학습 및 성장 배경, 부모의 징계, 생활환경, 선행 치료 및 효과, 그리고 자녀의 입학에 대한 기대와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춘다. 인터넷 중독 사전 조사와 건강검진을 결합해 아동의 돌발 감정 변화와 심리적 행동장애의 진짜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훈련과 가정교육 방안을 각각 마련했다. 연수생 훈련 기간 동안 기지는 학부모와 연락을 유지하고, 아이의 성과와 진보를 피드백하며, 가족 유대를 동원하여 교육훈련을 협력한다. 학생들이 정상 졸업을 회복하기 일주일 전에, 제때에 학부모를 조직하여 보고를 듣고 공연을 본다. 사회가정교육 전문가는 변화된 학생들의 심리적 성장, 인격 개선, 학업 수요에 따라 현대 가정, 가정, 윤리, 인간관계 교육 훈련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심리상담강화, 의사소통 능력 향상, 자녀 사랑, 우정, 본연의 애정, 햇빛이 가득한 가정교육 방안 개발, 새롭고 진실하며 조화로운 가정분위기 조성, 교육훈련 성과 공고화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학교는 졸업 후 안전하게 학교를 떠난 학생들을 반년 동안 추적하여 정서가 안정되고 햇빛이 건강하고 성공 후 가정, 학교, 사회로 복귀하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사례를 근거로' 6 위일체 재활법' 을 이해할 수 있다.
시나리오:
강, 남자, 15 세 중학교 3 학년. 그는 승부욕이 강하고 성격이 괴팍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완벽을 추구한다. 그는 2 년 전부터 온라인 게임을 시작했고, 수준이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그가 계속 자신의 수준을 높이도록 격려했다. 지금 그는 매일 수업에 집중하지 않고, 수업을 빼먹고, 밤새워 집에 돌아가지 않고, 매일 아침을 먹지 않고, 아껴 둔 돈을 피시방에 가져가서 온라인 게임을 한다.
심리 측정:
SCL——90 테스트: 중등도 우울증, 편집증.
정신 검사:
의식이 분명하고, 태도가 협력하고, 말하기를 거부하고, 기억력이 나쁘고, 정서가 기본적으로 안정적이다.
분석:
환자는 성격이 강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서 과거 공부가 줄곧 좋았다. 온라인 게임에 접촉한 이후 그의 학습 흥미가 온라인 게임으로 옮겨져 게임 업그레이드를 위해 그의 생활과 몸, 공부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진단: 게임 중독 증후군
치료 방안: 두 치료 과정의 종합 치료 (1-2 개월)
첫째, 한약 컨디셔닝 치료: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을 조절하고, 뇌의 피로를 완화시킨다.
둘째, 심리 치료:
1, 좋은 심리 상담 관계 수립
2. 인지요법은 환자의 잘못된 인식을 바꿀 수 있고, 온라인 게임에 대한 환자의 지나치게 개괄적이고 과장된 생각을 해소할 수 있다 (예: 온라인 게임의 인물과 행동을 기준으로 현실 생활의 사람이나 일을 측정하고, 인터넷 속의 일을 너무 완벽하게 상상하고 그 단점을 무시하는 것은 지나치게 개괄하는 것);
3. 진실성 검증: 각종 게임 해설을 통해 다른 환자의 외모와 교류함으로써 환자가 온라인 게임의 장단점을 진정으로 인식하게 한다. 즉, 모든 정력을 게임에 투입할 필요는 없다.
4. 청각 요법 (미국 심리기술 전문 도입) 은 환자가 자신의 심리적 결함 영역을 찾아 점차 제거하도록 돕는다.
5. 다른 환자들과 연락을 취하고, 친구가 되고, 타인에 대한 관심과 의사 소통 능력을 단련하도록 돕고 격려한다.
6. 환자의 인격을 재창조하고, 환자가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을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감성 지능 수준을 한층 높이다.
7. 환자 학부모의 가정환경과 교육방식을 지도하고 환자의 가정구조와 교육방식을 변화시켜 환자가 가정환경으로 돌아가는 것이 더 쉽게 지지를 받고 자신을 완전히 바꿀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체력훈련:
1 .. 질서감과 규율의 배양. (환자의 정상적인 휴식 시간 조정, 팀 규율과 질서 수립)
2. 야외 스포츠를 과학적으로 배치하고 팀워크와 체육 단련의 즐거움을 누린다.
3. 서로 다른 체험 활동은 환자의 생활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자극하고 인터넷의 쾌감을 약화시킬 수 있다.
넷째, 가족 재활:
1, 환자의 가정 상황에 따라 잘못된 교육 모델을 바로잡는다.
2. 학부모가 아이를 교육한 경험을 이해하고, 학부모가 아이의 현재 상황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고, 바로잡도록 돕는다.
3. 아이를 대하는 잘못된 방식을 바꾸다.
4.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 솔직한 소통, 갈등 해소, 조화로운 가족 관계 재건
결과: 한 달 동안의 추적 관찰 끝에 환자는 상태가 양호하고 무단결석이 없는 현상, 휴식법칙, 가정의 화목이 증가하여 더 이상 인터넷에 의존하지 않고 점차 공부에 정력을 쏟으며 성적이 부단히 향상되었다.
인터넷 정보가 날로 팽창하는 오늘날 청소년 인터넷 중독 문제는 이미 사회 각계의 관심의 문제가 되었다. 그들이 네트워크를 더 잘 사용하고, 네트워크를 더 잘 이해하고, 네트워크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주요 업무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중독을 치료하는 방법은 심리적 문제일 뿐만 아니라 가족, 학교, 사회 각계의 공동 노력도 필요하다. 나는 우리가 함께 사회의 숨겨진 위험을 해결하고 조국의 미래를 위해 우수한 청소년들을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