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강에 관한 시는 1 이다. 민강을 찬양하는 그 말은 급하다.
민강의 아름다움은 마치 그녀가 천리만리까지 온 바다와 같다. 바다가 망망하여 민강은 산을 집으로 삼는다. 선샤는 북부의 건계, 중부의 복툰계, 남부의 사계는 모두 우이산에서 왔으며, 유역 면적은 전성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산의 광대함, 바다의 고요함, 그녀는 줄곧 청계작은 물을 거둬들이고, 아무 곳에나 이름을 바꾸고, 남평에 민강을 들여와 굽이굽이 동쪽으로 800 리를 갔다. 그녀가 푸젠의 경계에 들어갔을 때, 우룡, 백룡 양강으로 나뉘어 암거가 헤엄쳐 헤엄쳐 비남대 같은 거대한 섬을 형성하고, 말꼬리항' 중국탑' 양강에 다시 합류해 웅장하고 장관을 이루며 바다로 흐느적거렸다.
수억 년은 민수에서 사라졌지만, 최근 2000 년 동안 기적을 만들어 하류의 좌북우기 사이에 있는 분지 섬에서 생기발랄한 역사 문화 도시가 탄생했다. 팔푸젠웅도, 중국 명택' 의 대신으로 구련베개로 오호를 조종하고, 육오로 쌍용을 바라보다. 봄소리와 가을빛이 무수히 많아서, 썰물과 썰물을 이해할 수 없다. 도시의 활력의 발전은 어머니 강의 바람과 물 덕분이며, "도시의 강이 종횡으로 흐르고, 상인이 여행하기에 적합하다" 는 시가 있다. 곽외항은 처리량이 커서 운송할 수 있고 어획할 수 있다. 영산 수수, 형승동남, 복지의 주, 일명! " ('두민푸' 에서 인용)
민강의 근면은 연안 인민의 조상과 어머니와 같다. 푸젠의 산은 회색이고 푸젠의 물은 넓다. 그녀의 끝없는 물줄기는 수많은 세대의 하역노동자들이 상류에서 떠내려온 통나무를 가지고 물에 따라 건설된 국제 대도시를 만들었다. 그녀는 가느다란 손이 도시의 내하로 뻗어 들어가, 해선이 운반하게 하고, 화물이 흐르게 하고, 한 도시의 근면한 인민을 축축하게 하고, 한 도시의 유칼립투스를 축축하게 했다. 바로 이 어머니 강이 사람들에게 배를 전복하지 않고 물을 배에 실어 나르게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남자들은 구극령에서 동쪽으로 100 리를 던지는 홍수방지제를 추가했다. 과거에 수시로 기승을 부렸던 홍수 악마가 지금은 정해진 수로에 따라 동쪽으로 길들여졌다.
민강은 노래 한 곡, 끝없는 생명의 노래 한 곡과 같다. 멜로디에는 황허 대합창의 호매가 담겨있어 수많은 여성들의 축복과 기쁨이 담겨 있다.
민강은 나무와 같고, 푸른 반얀 나무의 상록수 같다. 나뭇가지에 아름다운 새 둥지는 새로 지은 저택, 너의 집, 나의 집이다. 큰 나무 핑안, 가족의 축복입니다; 새의 기쁨은 나무의 소식이다. 나무 한 그루가 잎이 무성하여 10 무 () 를 가릴 수 있다. 홍태상항하는 강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할 수 있다.
민강은 채찍처럼 나무 팽이를 흔들 수 있는 긴 채찍이다. 우리 복주시는 단지 즐거운 춤의 나무 꼭대기일 뿐이다. 속도를 돌려 영광에서 벗어나다. 힘껏 회전하지만 편하게 돌려야 한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니, 원래는 풍년의 한 해였다. 민강의 아이들은 근면한 나선춤에서 어머니 강의 모든 품격과 영성을 물려받을 것이다.
오곡을 먹이면 취하고 과일과 채소는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강변에 많이 와서 걷거나, 적당한 시간을 선택해 강변에 산다. 우리는 천천히 민강을 읽고 이해한 다음 민강을 감상하는 방법을 생각하며 민강의 미래를 그리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2. 민강은 동해로 흘러갑니다
우죽로
저자: 왕 이삭
민강은 동해로 가고, 소는 진류한다.
예로부터 석양은 창주를 매료시켰다.
강동 명사, 담자가 태연하다.
분위기가 더욱 격렬하여 큐슈를 독렬하게 두루 뒤졌다.
육룡이 출발한 날, 큰 불 때문에 나는 감히 머물지 못했다.
긴 밧줄은 불탑에 묶여 있고, 철삭은 주왕을 돕는 데 쓰인다.
옥황조 그룹을 장악하자 직원들은 아홉 개의 산꼭대기에 올랐다.
이후 3 대 민생은 리와 유가 아니다.
태평 이백 년 동안, 차라리 외부 걱정을 잊는다.
일마평천, 왕혼이 동남으로 흩날린다.
누가 감히 역산을 위해 총명을 수치로 삼겠는가?
물을 마시는 것은 비버에 대한 무지이고 채찍을 던지는 것은 효과적이다.
양림도는 쓸쓸하고, 날씨는 춥고 바람이 분다.
연우가 몽롱하게 내리고 서리와 눈이 창을 휘둘렀다.
한밤중에 내일 후선생이 없을 것이다.
담소가 생기지만, 마음은 담력이 모두 갈라진다.
야만족은 하를 퇴각하고, 삼방은 가을을 다투는 것을 막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늙은 가지에서 물으니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니 끝이 없다.
하생, 개척의 길, 중흥덕 몇 명.
우 () 는 천 년을 성취했고, 무공 () 은 사람을 잘 대한다.
아랍인들은 이 루를 싫어하고, 나는 그것의 보복을 차마 잊을 수 없다.
안전을 훔치는 것은 큰 재앙이며, 좋은 재물은 나쁜 화폐보다 낫다.
대외방어가 어렵고, 대내에서 수리해야 한다.
두 산에 나방이 있다는 것은 천고의 비애다.
나는 장기적인 전략이 없는데, 왜 그로부터 이익을 얻어야 하는가?
이 땅을 받아서 딱딱한 이유를 주세요.
3. 민강은 동해로 흘러갑니다
우중곡 작가: 왕수민강에서 동해까지, 우중진 중류.
예로부터 석양은 창주를 매료시켰다. 강동 명사, 담자가 태연하다.
분위기가 더욱 격렬하여 큐슈를 독렬하게 두루 뒤졌다. 육룡이 출발한 날, 큰 불 때문에 나는 감히 머물지 못했다.
긴 밧줄은 불탑에 묶여 있고, 철삭은 주왕을 돕는 데 쓰인다. 옥황조 그룹을 장악하자 직원들은 아홉 개의 산꼭대기에 올랐다.
이후 3 대 민생은 리와 유가 아니다. 태평 이백 년 동안, 차라리 외부 걱정을 잊는다.
일마평천, 왕혼이 동남으로 흩날린다. 누가 감히 역산을 위해 총명을 수치로 삼겠는가?
물을 마시는 것은 비버에 대한 무지이고 채찍을 던지는 것은 효과적이다. 양림도는 쓸쓸하고, 날씨는 춥고 바람이 분다.
연우가 몽롱하게 내리고 서리와 눈이 창을 휘둘렀다. 한밤중에 내일 후선생이 없을 것이다.
담소가 생기지만, 마음은 담력이 모두 갈라진다. 야만족은 하를 퇴각하고, 삼방은 가을을 다투는 것을 막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늙은 가지에서 물으니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니 끝이 없다. 하생, 개척의 길, 중흥덕 몇 명.
우 () 는 천 년을 성취했고, 무공 () 은 사람을 잘 대한다. 아랍인들은 이 루를 싫어하고, 나는 그것의 보복을 차마 잊을 수 없다.
안전을 훔치는 것은 큰 재앙이며, 좋은 재물은 나쁜 화폐보다 낫다. 대외방어가 어렵고, 대내에서 수리해야 한다.
두 산에 나방이 있다는 것은 천고의 비애다. 나는 장기적인 전략이 없는데, 왜 그로부터 이익을 얻어야 하는가?
이 땅을 받아서 딱딱한 이유를 주세요.
4. 일엽경돛으로 민강에 잠시 서식한다.
일엽편주가 돛을 올리고 두루마리를 올리는 책은 송대 시인 류영이 만년 유관작으로' 송시 300 수' 에 뽑혔다.
이 단어는 강경에 쓴 것이다. 고독한 배는' 초강',' 고성' 에 정박할 때 보고 들은 것이 외진 산간 지방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추운 산림에 황혼을 쓰는 것은 서정적 주체인' 원한',' 충격',' 추위' 의 감정체험을 반영해 과거에 대한 추억을 표현했다.
"노인을 감상하고 가볍게 던지고, 여기서 벼슬을 한다" 는 것은 점정의 펜이다. 다음은' 유랑관' 의 비애, 심지어' 혼란' 의 비애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조방' 과' 석양' 은 청춘과 쇠퇴의 대비이다. 마지막 장면 1,' 구름이 안개가 흩어지다' 는 것은 좋은 시간이 지나간 것에 대한 감탄이다.
시 전체의 언어는 직설적이고 소박하며 순수하고 우아하여 대량의 이미지에 깊은 감정을 품고 있다. 진지하고 감동적이며 벼슬길에 대한 혐오감과 지난날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것은 무궁무진하고, 의경이 슬프고, 정취가 음울하여, 매우 높은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5. 강호시
1, 여기 8 월의 호수는 천국과 같은 공기입니다.
저자: 맹호연
왕조: 당나라
출처: 동팅 레이크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백화번역: 가을물이 승승장구하여 해안과 거의 일치하고, 물과 하늘이 일색이며, 하늘과 하나가 된다.
2,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원항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작가: 이백
왕조: 당나라
출처: 황학루 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백화번역: 돛이 멀어질수록 그림자 하나만 남기고, 결국 물천지가 연결된 푸른 하늘 속으로 사라지고, 세차게 흐르는 장강물만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3. 수면의 안개를 마주하고,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울고 있다.
작가: 키안 치
왕조: 당나라
출처: 왕남정 보기
백화문 번역: 당신의 배가 끝없는 구름해로 항해하는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작별을 고하고 자주 목도리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4.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저자: 왕위
왕조: 당나라
출처: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백화번역: 마음대로 가고, 어디든 가도 되지만, 어느새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러 갈 길이 없어 아예 앉아서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마음대로 바라보고 있다.
5. 연해평춘조, 해상명월 * * * 조.
작성자: 장
왕조: 당나라
출처: 춘강 화월야
백화번역: 봄에는 강물이 세차게 흐르며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밝은 달이 바다에서 솟아오르는 것은 마치 조수에 따라 솟아오르는 것 같다.
6.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작가: 이백
왕조: 당나라
출처: 망천문산
백화번역: 천문산은 초강에 떠내려갔다가 동쪽에서 온 물이 다시 되돌아와 북쪽으로 돌아섰기 때문에 허리가 잘렸다.
6. 카누 가벼운 돛, 민강에 잠시 서식한다.
일엽편주가 돛을 올리고 두루마리를 올리는 책은 송대 시인 류영이 만년 유관작으로' 송시 300 수' 에 뽑혔다.
이 단어는 강경에 쓴 것이다. 고독한 배는' 초강',' 고성' 에 정박할 때 보고 들은 것이 외진 산간 지방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추운 산림에 황혼을 쓰는 것은 서정적 주체인' 원한',' 충격',' 추위' 의 감정체험을 반영해 과거에 대한 추억을 표현했다.
"노인을 감상하고 가볍게 던지고, 여기서 벼슬을 한다" 는 것은 점정의 펜이다. 다음은' 유랑관' 의 비애, 심지어' 혼란' 의 비애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조방' 과' 석양' 은 청춘과 쇠퇴의 대비이다. 마지막 장면 1,' 구름이 안개가 흩어지다' 는 것은 좋은 시간이 지나간 것에 대한 감탄이다.
시 전체의 언어는 직설적이고 소박하며 순수하고 우아하여 대량의 이미지에 깊은 감정을 품고 있다. 진지하고 감동적이며 벼슬길에 대한 혐오감과 지난날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것은 무궁무진하고, 의경이 슬프고, 정취가 음울하여, 매우 높은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7. 복주 명승고적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산음료암' 저자: 강특립 왕조: 송시: 고산사에 가기 전에 고산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어요.
투어에서 이기는 것은 어렵고, 지는 것도 어렵다. 만약 네가 오늘 용감하다면, 너는 산에 들어갈 계획을 세울 것이다.
경제적 승리는 없지만 다 소모할 수 있다. 파나소닉은 안내를 멈추고 산 앞에 탔다.
나는 백운봉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상투를 보았다. 반나절 동안 불찰을 열었는데, 제이고는 금록빛을 비추었다.
두 절벽 사이에 거대한 바위가 그 생기를 깨뜨렸다. 내가 흰 무지개를 뿌렸을 때, 나는 다시 미친 듯이 마셨다.
풍파가 지나간 후 남은 일이 바로 나왔다. 산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결심이고, 신선도깨비는 인색하다.
지금까지 파동도 없고 유류도 없다. 선생님의 물을 찾아 역류하자 탁서천은 끓었다.
다른 것들이 주는 충격은 별로 다르지 않다. 창고 석수는 정자 옆에 몇 개의 큰 글자를 새겼다.
비록 내 뒤에 명성이 있었지만, 나는 당시에도 매우 비참했다. 옛날에는 천추가 있고, 보존한 것은 기억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같은 물건을 빼앗는다면, 마음대로 해라. 나는 죽기 전의 술을 모르지만, 나는 석두 위에 취했다.
술에 취해 어디론가 스님의 침대에서 잠을 잔다.' 북산' 작가: 주덕고산은 민강의 머리를 높이 올려 웅장하고 험난한 푸저우에 직면했다.
태풍이 아무리 날뛴다 해도 절대 민후를 감히 갈 수 없다! -아홉 트랙 성난 파도, 강 심장 을 통해 수천 보트 들어온다.
사원 건물 종 드럼 알림 마이크로 새벽, 고대부터 지금까지 시정. 백발은 여전히 늠름하고, 피리를 불고 그늘에 앉아 취한다. ""
이 시의 제목은' 부교를 지나 남대까지', 저자 육유 (1125-1210), 월주입니다 그는 다사다난한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김병의 침입과 간신이 나라를 그르치는 것을 몹시 싫어했다. 그는 평생 적성하여 나라에 보답했지만, 진회 ()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벼슬길이 울퉁불퉁했다.
사오싱은 28 년 (1 158), 육유는 푸젠성 닝더시 현 저급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이듬해 가을, 조는 푸저우 (주관 교도소) 로 전근되어 2 년 동안 벼슬을 하였다.
30 년 정월, 복주를 떠나 임안으로 돌아왔다. 이때 육유의 시가 갈수록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애국적인 열정이 충만하여 늘 자신이' 전쟁터가 없는 보국' 이라고 느낀다. 그는 효종에게 소환되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석춘 5 년 (1 178), 다시 푸저우 () 로 파견되어 상평차염 사업을 추진한다. 남대' 라는 시는 그가 처음으로 푸저우로 전근하여 부교를 건너 남산 (지금의 창산) 천령사에 놀러 갔을 때 쓴 것이다. 그가 이 시를 쓴 것은 이 장면을 건드렸기 때문이다.
부교는 푸저우 민강 만수교의 전신으로, 대강을 가로지른다. 원우 8 년 (1093), 현령 왕조도는 배를 들보로 하여 시에서' 구궤' 를 실행할 수 있는 길이다.
숭녕 2 년 (1 103), 왕조도는 복주 현으로 개임했다. 천령사는 다리 남쪽에 세워졌다. "원대 대덕 7 년 (1303), 두타파 주왕 수석교, 지단 2 년 (1322) 이 건설되어' 만수교'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시의 작가는 부교에 오르자마자 눈앞의 광경에 놀라 멍해졌다. 민강에 있는 수천 척의 목선은 쇠사슬과 덩굴로 연결되어 있고, 한 글자로 늘어서 있고, 부교는 반석처럼 안정되어 있고, 많은 차량과 행인들이' 노랑' 을 거닐며 장관이었다. 울부짖는 강풍과 비우는 파도에 직면하여 작가의 마음속의 애국호정이 다시 한 번 불러일으켰고, 보국의 분노가 다시 가득 찼다. 레노버 국난이 눈앞에 닥쳤고, 인심이 불공평하고, 귀로 전북나팔을 듣고, 황사정기, 먼지가 날리고, 천군만마가 격전을 벌이고 ... 천령사의 종고는 그의 생각을 끊었다. 남대도의 밥 짓는 연기가 그를 현실로 끌어당겼다. 아침 종저녁 북은 아침저녁의 타이밍 변화를 헛되이 재촉했다. 시장에는 연기가 감돌고 먹구름이 잔뜩 끼어 사람들이 고생하는 모습을 막았다.
눈앞의 평온한 생활, 자연년의 이주는 저자로 하여금 마음속의 은밀한 아픔을 감추지 못하게 한다. 당신의 영웅이 쓸모없는 곳을 생각해 보세요. 남방의 작은 도시에 갇혀서, 나는 포부를 펼칠 이유가 없다. 산에 오르면 물 가까이가 더욱 정서가 배가된다.
나라 걱정민을 위해 태어난 백발이 이미 그의 관자놀이를 가렸지만, 그의 열정은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반얀 나무 밑에 혼자 앉아 술을 가슴에 붓고 피리를 불어서 마음속의 답답함을 달래는 것을 상상했다. 이 시에서 곳곳에서 육유가 집착하는 애국적인 정서를 볼 수 있다.
8. 강을 설명하는 문장
민강의 물은 푸른 비취처럼 사람의 정신을 거의 죽일 뻔했다.
2) 돛 한 장, 천층 벽파, 먼 산 먼 산, 먼 물이 맑지 않다.
(3) 강은 산기슭에 반짝이는 은띠처럼 가득 차 있다.
4) 강 중앙의 파도가 끓는 물처럼 튀고 용솟음친다.
(5) 강에 금빛 파도가 수천 마리의 금빛 뱀처럼 약간 헤엄치고 있다.
(6) 울부짖는 강물은 공중에 떠 있는 폭포처럼 만리를 강타했다.
(7) 강물이 현암 절벽 사이를 거꾸로 흐르며 바람 같은 굴러가는 파도를 휘저으며 세차게 앞으로 나아간다.
그러나 흐린 강물이 질풍처럼 위험한 해변을 휩쓸었다.
9. 복주 명승고적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고산음료암' 저자: 강특립 왕조: 송시: 고산사에 가기 전에 고산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어요.
투어에서 이기는 것은 어렵고, 지는 것도 어렵다. 만약 네가 오늘 용감하다면, 너는 산에 들어갈 계획을 세울 것이다.
경제적 승리는 없지만 다 소모할 수 있다. 파나소닉은 안내를 막고 산 앞에 탔다.
나는 백운봉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상투를 보았다. 반나절 동안 불찰을 열었는데, 제이고는 금록빛을 비추었다.
두 절벽 사이에 거대한 바위가 그 생기를 깨뜨렸다. 내가 흰 무지개를 뿌렸을 때, 나는 다시 미친 듯이 마셨다.
풍파가 지나간 후 남은 일이 바로 나왔다. 산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결심이고, 신선도깨비는 인색하다.
지금까지 파동도 없고 유류도 없다. 선생님의 물을 찾아 역류하자 탁서천은 끓었다.
다른 것들이 주는 충격은 별로 다르지 않다. 창고 석수는 정자 옆에 몇 개의 큰 글자를 새겼다.
비록 내 뒤에 명성이 있었지만, 나는 당시에도 매우 비참했다. 옛날에는 천추가 있고, 보존한 것은 기억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같은 물건을 빼앗는다면, 마음대로 해라. 나는 죽기 전의 술을 모르지만, 나는 석두 위에 취했다.
술에 취해 어디론가 스님의 침대에서 잠을 잔다.' 북산' 작가: 주덕고산은 민강의 머리를 높이 올려 웅장하고 험난한 푸저우에 직면했다.
태풍이 아무리 날뛴다 해도 절대 민후를 감히 갈 수 없다! -아홉 트랙 성난 파도, 강 심장 을 통해 수천 보트 들어온다.
사원 건물 종 드럼 알림 마이크로 새벽, 고대부터 지금까지 시정. 백발은 여전히 늠름하고, 피리를 불고 그늘에 앉아 취한다. ""
이 시의 제목은' 부교를 지나 남대까지', 저자 육유 (1125-1210), 월주입니다 그는 다사다난한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김병의 침입과 간신이 나라를 그르치는 것을 몹시 싫어했다. 그는 평생 적성하여 나라에 보답했지만, 진회 ()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벼슬길이 울퉁불퉁했다.
사오싱은 28 년 (1 158), 육유는 푸젠성 닝더시 현 저급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이듬해 가을, 조는 푸저우 (주관 교도소) 로 전근되어 2 년 동안 벼슬을 하였다.
30 년 정월, 복주를 떠나 임안으로 돌아왔다. 이때 육유의 시가 갈수록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애국적인 열정이 충만하여 늘 자신이' 전쟁터가 없는 보국' 이라고 느낀다. 그는 효종에게 소환되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석춘 5 년 (1 178), 다시 푸저우 () 로 파견되어 상평차염 사업을 추진한다. 남대' 라는 시는 그가 처음으로 푸저우로 전근하여 부교를 건너 남산 (지금의 창산) 천령사에 놀러 갔을 때 쓴 것이다. 그가 이 시를 쓴 것은 이 장면을 건드렸기 때문이다.
부교는 푸저우 민강 만수교의 전신으로, 대강을 가로지른다. 원우 8 년 (1093), 현령 왕조도는 배를 들보로 하여 시에서' 구궤' 를 실행할 수 있는 길이다.
숭녕 2 년 (1 103), 왕조도는 복주 현으로 개임했다. 천령사는 다리 남쪽에 세워졌다. "원대 대덕 7 년 (1303), 두타파 주왕 수석교, 지단 2 년 (1322) 이 건설되어' 만수교'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시의 작가는 부교에 오르자마자 눈앞의 광경에 놀라 멍해졌다. 민강에 있는 수천 척의 목선은 쇠사슬과 덩굴로 연결되어 있고, 한 글자로 늘어서 있고, 부교는 반석처럼 안정되어 있고, 많은 차량과 행인들이' 노랑' 을 거닐며 장관이었다. 울부짖는 강풍과 비우는 파도에 직면하여 작가의 마음속의 애국호정이 다시 한 번 불러일으켰고, 보국의 분노가 다시 가득 찼다. 레노버 국난이 눈앞에 닥쳤고, 인심이 불공평하고, 귀로 전북나팔을 듣고, 황사정기, 먼지가 날리고, 천군만마가 격전을 벌이고 ... 천령사의 종고는 그의 생각을 끊었다. 남대도의 밥 짓는 연기가 그를 현실로 끌어당겼다. 아침 종저녁 북은 아침저녁의 타이밍 변화를 헛되이 재촉했다. 시장에는 연기가 감돌고 먹구름이 잔뜩 끼어 사람들이 고생하는 모습을 막았다.
눈앞의 평온한 생활, 자연년의 이주는 저자로 하여금 마음속의 은밀한 아픔을 감추지 못하게 한다. 당신의 영웅이 쓸모없는 곳을 생각해 보세요. 남방의 작은 도시에 갇혀서, 나는 포부를 펼칠 이유가 없다. 산에 오르면 물 가까이가 더욱 정서가 배가된다.
나라 걱정민을 위해 태어난 백발이 이미 그의 관자놀이를 가렸지만, 그의 열정은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반얀 나무 밑에 혼자 앉아 술을 가슴에 붓고 피리를 불어서 마음속의 답답함을 달래는 것을 상상했다. 이 시에서 곳곳에서 육유가 집착하는 애국적인 정서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