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방언은 하남의 몇 가지 작은 방언 중 하나에 속한다. 남양 방언은 크게 세 개의 하위 방언 지역인 중부, 동부, 서부로 나뉜다. 남양곡 극단은 남양 중심성을 대표하는 중심 사투리 발음을 채택하고 있다. 이 일대는 복우산 동쪽 남쪽 기슭, 남양어머니 강, 백하가 관통하는 고대 여름 문화의 중심지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남양도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였으며, 많은 오래된 목소리와 글과 어휘가 민간에 보존되어 있었다. 남양은 예로부터 남북교류의 장소로 문인 묵객이 많다. 그래서 사투리는 가시추 맛도 있고, 활발한 유가색도 있다. 남양 사투리는 성조가 다양하고, 억양이 강하며, 리듬이 명쾌하다. 첨음조는 발음이 반대이다. 네 마디로 남양어는' 상승' 이다. 양평 "고강하"; 소리는 "고평" 입니다. 탈음 "먼저 내린 후 올라간다". 네 소리의 음조는 아리아에 반영되어 있는데, 특히 문장의 끝에 갑자기 떨어지는 소리는 이런 추세를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윤평자의 성조는 비교적 평평하여 늘 그 아래 2 도, 3 도, 7 도에 붙어 있다. 양평자는 항상 현지음 이상의 3 도 또는 순수 4 도 또는 순수 5 도를 동반한다. 음절의 일반적인 멜로디가 상승하다. 청음어는 멜로디에서 더 흔하다. 남양곡극의 음악은 우선 남양이 축적한 명청민가 방언의 극적인 표현이다. 특정 남양 방언은 노래 곡조의 회전, 리듬, 율동 법칙을 결정하고 제약하고 있다. 그러나 변화무쌍한 가창곡은 그녀가 따르는 특정 언어, 음조, 언어세, 감정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언어 환경에서 남양은 두터운 음악 품종을 배양하고 축적했다. 다만 지난 200 년 동안 하남 방자와 맞설 수 있었던 백학파를 자양했다. 독특한 남양장조 음악은 더욱 농축되고 남양지방의 인문정신, 성격, 매력을 담고 있다. 남양극은 장조 음악의 어머니를 블루본으로 한다. 독립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과정에서 남양 지역의 햇빛과 봄바람을 더 완전하고 자유롭게 목욕하고 있다. 다른 종류의 예술에서 많은 영양을 섭취했고, 많은 창곡과 동명 곡조는 낙양과 정주유파와는 달리 멜로디 방향에서 음악적 성향으로 뛰어드는 회전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