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은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고, 그의 아버지도 아들의 음악적 재능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를 모차르트 같은 신동으로 키우기 위해 4 살 때부터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라고 강요하기 시작했고, 8 살 때부터 음악회에서 공연을 시작해 작곡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의 이 시기의 음악 교육은 줄곧 매우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베토벤은 열한 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음악 공부에 전념했다. 열두 살 때, 그는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사 네비의 조수 (1748- 1798) 를 맡을 수 있었다. 열세 살 된 베토벤은 본 극장에서 건반 연주자로 초빙되어 정식으로 직업 음악가가 되었다. 이때 그는 정식으로 니페이로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니페이는 다재다능한 음악가이다. 그는 베토벤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패러다임을 익히고 베토벤의 숭고한 목표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했다. 베토벤의 정식 학습과 체계적인 교양은 사실상 지페이의 세심한 교육과 훈련으로 시작되었다. 지페이는 그를 65438 년부터 0787 년까지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를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는 세상을 뒤흔들 것이라고 예언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부득불 즉시 본으로 돌아가야 했다. 가족의 부담으로 1792 년 가을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그는 비엔나에 두 번째로 왔지만 모차르트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두 번째로 도착한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가 (특히 즉흥연주) 의 자리를 빠르게 얻었다. 이후 선사는 하이튼에서, 후사는 셴크, 아브리스버그, 살레에서 왔다. 베토벤은 모짜르트와 하이든의 음악에서 자랐기 때문에 그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의 스타일은 그의 선배들과 비슷했다.
비엔나의 자유음악가로서, 그의 처지는 모차르트보다 좋지만, 오히려 개인적인 관계에 시달리고 있다. 그는 본 지식인 브레닝과의 교제를 통해 당시 많은 저명한 교수, 작가, 음악가들과 접촉했고, 그들에게서 허리케인 운동의 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대혁명 몇 년 전에 이미 성숙했지만 혁명 시대에는 급속히 발전했다. 1789 년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진보에 대한 사상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그의 휴머니즘 세계관의 기초를 다졌다. 인간의 평등을 믿고 정의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며 봉건독재의 억압을 증오했다. 그는 "1 년의 자유는 100 년의 독재주의보다 인류에게 훨씬 유용하다" 고 말했다. 프랑스 대혁명' 자유, 평등, 박애' 라는 구호가 그를 깊이 감동시켜 당시 가장 선진적인 자산계급 인생관을 초보적으로 확정했다. 그는 자신의 노트에 "자유! ! ! 사람들은 그것보다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클릭합니다 "나는 자유를 무엇보다 사랑한다. 왕위 앞에서도 진리를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예술계에서는 모든 위대한 창작에서처럼 자유 발전이 목표이다. "베토벤의 서약입니다.
그의 창작은 이러한 맹세를 실현하고, 많은 불후의 장을 창작하며, 그의' 고난을 넘어 기쁨으로 나아가는 것' 을 실현했다. 투쟁을 통해 승리로 나아가는 혁명 영웅주의 이상. 이는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 4 피아노 협주곡, 제 5 피아노 협주곡 등 작품, 특히 9 번 교향곡에서 베토벤의 이상 취지인 전 인류의 단결우애를 선언한 것이다.
베토벤은 가장 독창적인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주요와 가장 중요한 작품은 교향곡 음악인데, 그중 9 곡의 교향곡이 가장 중요하다.
베토벤의 창작 구상은 광활하고, 이미지가 웅장하며, 감정이 깊고, 대비가 뚜렷하여 소나타식의 채택과 확장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동시에 풍부하고 다양한 이미지가 형성되어 각 작품에 사용되는 소나타식은 각각 특색이 있다. 베토벤의 다른 오케스트라 작품으로는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 협주곡 5 곡, 서곡 두 곡, 피아노 밴드, 합창 환상곡, 바이올린 두 개, 오케스트라 로맨스 등이 있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세 유명한 작곡가가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튼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에 속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하이든은 평생 모욕을 당했다. 비록 그는 가끔 격노할 수 있지만, 그는 항상 사직한다. 당시 진보한 문학사조와 혁명 정서가 그를 흥분시키는 경우는 드물었고, 그의 음악도 시종 투쟁과 절연되었다. 모차르트의 정신적 고통은 하이튼보다 적지 않다. 그는 용감하게 반항하는데, 차라리 가난할지언정 대주교의 모욕을 참아야 한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 햇빛과 청춘의 활력이 충만한 기쁨 뒤에서 사람들은 종종 고통과 우울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베토벤만, 그는 분노로 독재적인 봉건제도를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투쟁하라고 호소했다.
베토벤은 본 (1782- 1792) 에서 작은 피아노 곡, 듀엣, 노래 등을 많이 창작했다. 이 시기에 그는 아직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비엔나의 처음 10 년 (1792- 1802) 동안 그의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지 소나타',' 제 3 피아노 협주곡' 등이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그가 탐구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1802- 18 12 년, 그의 창작은 성숙기에 접어들어 그의' 영웅시대' 가 되었다.
합창단은 두 미사 (C 장조와 D 장조), 청창극' 올리브산의 그리스도' 와' 9 번 교향곡' 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 작품으로는 오페라' 페델리오', 연극 음악인' 에그몬트',' 스타이문의 왕',' 아테네 폐허',' 발레극 프로메테우스의 탄생' 이 있다.
실내악은 칠중주, 피아노와 관악기 5 중주, 현악 5 중주, 현악 4 중주, 16 곡' 대부격곡', 현악 3 중주, 플루트, 바이올린과 중국 피아노 세레나데, 피아노 3 중주 6 곡, 클라리넷 10 곡, 첼로, 피아노 3 중주, 바이올린 소나타, 첼로 5 곡을 포함한다
노래에는 성악 세트곡' 먼 애인에게', 여자 소리와 밴드 현장' 아! 불충실한 사람과 다른 성악과 피아노 곡.
베토벤은 음악 유파에서는 기본적으로 고전적이지만, 그의 후기에는 분명히 낭만주의 요소가 있어 낭만주의 유파로 분류되어야 할 것 같다. 대표작: 3 번, 5 번, 6 번, 7 번, 9 번 교향곡 (Op.55, 67, 68, 92, 125), 서곡 에그몬트 (Op.84)
베토벤 창작 활동의 성숙 과정은 겉으로는 상당히 느려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평온하다. 그는 서른 살이 되어서야 첫 교향곡을 썼지만, 모차르트는 이 나이에 이미 약 40 편의 교향곡을 썼다.
베토벤은 1796 부터 청력이 점점 약해지는 것을 느꼈지만 180 1 그는 자신의 귀병이 구제불능이라는 것을 확신하고 나서야 친구에게 이 일을 알렸다. 그러나 예술과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개인적인 고통과 절망을 극복했다. 고난은 그의 창작력의 원천이 되었다. 이런 정신 위기의 정점에, 그는 그의 낙천적인 영웅 교향곡을 쓰기 시작했다. 이 영웅 교향곡은 베토벤 정신의 전환점과 그가 창작한' 영웅시대' 의 시작을 상징한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체류한 후기에는 유럽이 심각한 정치적 반동기, 즉 메트네의 반동 통치가 특히 창궐하는 시기로 인해 그의 창작도 일시적인 쇠퇴를 겪었다 (1813-18/Kloc) 18 18 부터 베토벤 생명의 마지막 10 년 (18 18- 1827
베토벤은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곁에는 친척이 없었지만, 같은 달 29 일 장례를 치를 때 미사파가 형성되었다. 모든 학교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휴교했고, 2 만 명이 그의 관을 호위했다. 그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 시인 그레르 바체 (179 1- 1872)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다. "당신이 그의 관 위에 서있을 때, 우리는 그 같은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다
베토벤은 세계 예술사에서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창작은 그의 거인의 성격을 반영해 그 시대의 진보 사상을 반영했다. 그의 혁명 영웅주의 이미지는' 고난' 을 통해 기쁨으로 나아갈 수 있다.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다. " 그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소박하며, 그의 음악 내용이 풍부해서 청중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쉽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시대의 많은 사람들의 고통과 즐거움을 구현했다. 투쟁과 승리, 그래서 과거에는 항상 사람들을 격려하고, 사람들의 투지를 고무시켰고, 심지어 지금도 친절하고 고무시켰다.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그의 모든 창작에서 매우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교향악들은 영웅의 생애를 묘사한 장편 서사시인 완전한 대형 교향서사와 비교될 수 있다. 줄거리는 맞물리지 않지만 주인공의 생활, 활동, 사상의 모든 측면, 즉 주인공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삶의 문제 중 일부를 드러낸다. 예를 들면 주인공과 그의 분투, 주인공과 자연, 주인공과 그의 내면세계, 주인공과 인민 등이다.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세계문화유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베토벤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었는데, 이제 마침내 프랑스 문학사 로만 롤랜드의' 3 대 거인열전' 에서 베토벤의 전기를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베토벤의 험난한 생애와 힘든 창작 과정뿐만 아니라 이 예술대사의 위대한 가슴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롤랜드 대사에게 문단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이 걸작을 창작해 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생동감 있는 대중 언어와 풍부한 재료로 어떤 위인의 천재도 반드시 그를 반대하는 사회와의 격렬한 투쟁을 거쳐야 그들의 천재를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창조를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토벤의 전기를 감상할 때, 그것을 전기로 보는 것보다 문학 작품으로 보는 것이 낫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유익한 사료와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는 문학 언어, 전기의 진실성과 문학 작품의 심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롤랜드의' 베토벤전' 은 베토벤이 사랑의 환멸, 빈곤의 침입, 치명적인 청각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했다는 것을 밝혀냈지만, 정신적으로는 여전히 불요불굴하며, 결국 기쁨의 승리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9 번 교향곡' 악장을 완성하여 롤랜드의 위인에 대한 강한 경모를 투사했다. 이 작품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서정적인 관통이다. 베토벤은 위대한 음악가이기 때문에 롤랜드가 그의 인생을 해석하는 것은 마치 그의 교향곡을 해석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내가 감상할 때 이 전기가 베토벤의 교향악만큼이나 열정적이라고 느꼈던 이유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이 작품의 서정적 스타일은 베토벤의 교향곡과 같다. 그중 롤랜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베토벤의' 9 번 교향곡' 의 즐거움을 열정적으로 묘사하는데, 이런 풍격이 작품 전체를 관통하기 때문에' 베토벤전' 은 당연히 관대하고 격앙된 교향곡이 되었다. 베토벤전' 은 서정적인 스타일로 가득 차 있지만 롤랜드는 여전히 전기의 글쓰기 방법에 충실하며 베토벤의 생애 이야기를 주선으로 주인공의 완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첫째, 롤랜드는 베토벤의 초상을 묘사하는 데 큰 글자를 사용했으며, 독자들이 베토벤의 이미지에 대해 감성적인 인식을 갖게 해 주었는데, 마치 베토벤의 우울한 눈빛이 우리 눈앞에 있는 것 같았다. 첫인상으로 롤랜드는 우리를 베토벤의 삶으로 이끌었다. 지금 베토벤의 희로애락은 독자들이 그와 동고동락할 수 있게 한다. 마치 우리가 현장에서 베토벤과 함께 그의 일생을 걸어온 것 같다. 여기서 가장 언급할 만한 것은 롤랜드가 베토벤의 죽음에 대한 묘사이다. 베토벤의 일생이 울퉁불퉁하다면, 그의 죽음은 평온하고 충격적이다. 원문에는 이런 묘사가 있어서, 나는 파란만장하게 느껴졌다. 롤랜드는 자신의 삶을 하루와 비교했다. 뇌우가 몰아치는 날이었다. 먼저 맑은 아침, 그 다음에는 바람이 불고, 황혼이 다가오고, 한 차례의 뇌우가 양조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먹구름이 빽빽하게 덮여 번개와 폭우로 가득 찼다. 그리고 한 가지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갑자기 비바람이 기승을 부렸을 때 어둠이 갈라지고 밤이 하늘에서 쫓겨났습니다. 의지의 힘으로 낮의 맑음이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 롤랜드의 작품에서 충격적인 베토벤의 죽음이다. 위인의 죽음의 참혹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위인의 정신도 영원히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작문 수법은 영화에서 흔히 쓰이는 몽타주와 같다. 끊임없이 카메라를 바꿔 롤랜드는 결국 독자를 폭풍우에서 데리고 나와 햇빛이 찬란한 날로 돌아갔다. 나는 그가 베토벤의 일생이 비바람과 어둠을 겪었지만, 그가 후세에 남겨준 것은 영원히 밝은 날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토벤, 희망명언) 이것은 베토벤이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두 가지이다. 베토벤의 전기도 고상하다. 내 이해에 따르면, 롤랜드는 어려움과 고난을 이겨내는 정신을 노래하기 위해 베토벤을 작문 대상으로 선택했다. 롤랜드는 베토벤과 그의 영웅주의를 존중하여 영웅주의 정신이 작품 전체를 관통했다. 정말 영웅의 눈에는 영웅이다. 이 작품을 통해 나는 문학사 로만 롤랜드의 재능과 음악가 베토벤의 재능을 보았다. 문학과 음악의 역사에서, 그들은 모두 자신의 자리를가지고, 자신의 빛과 열을 재생, 문장 및 운동의 또 다른 조각을 작성, 그래서 내 눈에는, 그들은 우리의 존경 받는 영웅입니다! ! ! ! 1 1 1
베토벤 (1770- 1827) 은 본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1787 년에 그는 비엔나에 가서 하이튼에서 작곡을 배우고 모차르트를 알게 되었다. 베토벤은 프랑스 대혁명, 나폴레옹 전쟁, 비엔나 체계의 시대에 살았고, 유럽 민주주의와 민족의식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의 작품은 이 시대의 특징을 반영하거나, 영웅을 찬양하거나, 봉건주의를 반대하고, 민주주의, 자유, 밝은 미래를 쟁취한다. 주요 작품은' 슬픈 소나타',' 달빛 소나타',' 운명 교향곡' (5 번 교향곡),' 합창 교향곡' (9 번 교향곡) 이다. 베토벤의 만년은 매우 처량하여 빈곤과 질병 속에서 죽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를 잊어서는 안 된다. 1827 년 3 월 29 일 베토벤 장례식이 열렸을 때 2000 여 명이 호위병에 참가했다. 베토벤이 음악에 가장 중요한 공헌은 교향악이어서 그는' 교향악의 왕' 으로 불린다.
어려서부터 그의 음악적 재능이 드러났다. 그의 아버지는 일찍이 그의 아들의 음악적 재능을 깨달았다. 그를 모차르트 같은 신동으로 키우기 위해 그는 네 살 때부터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도록 강요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음악회에서 공연을 시작하여 작곡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의 이 시기의 음악 교육은 줄곧 매우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베토벤은 열한 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음악 공부에 전념했다. 열두 살 때, 그는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사 네비의 조수 (1748- 1798) 를 맡을 수 있었다. 열세 살 된 베토벤은 본 극장에서 건반 연주자로 초빙되어 정식으로 직업 음악가가 되었다. 이때 그는 정식으로 니페이로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니페이는 다재다능한 음악가이다. 그는 베토벤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패러다임을 익히고 베토벤의 숭고한 목표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했다.
베토벤은 1970 년 12 월에 독일 본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근면하고 부드러운 하녀였고, 그의 아버지는 탐욕스럽고 술을 좋아하는 가수여서 집안이 매우 가난했다. 아버지의 엄한 징계는 그의 어린 시절을 매우 고통스럽게 하여, 어머니와 할아버지로부터 약간의 사랑만 얻을 수 있었다.
베토벤은 어렸을 때 그의 음악적 재능과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는 네 살 때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고, 다섯 살 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고, 여덟 살 때 처음으로 공개 공연을 하고, 열한 살 때 피아노에서 즉흥연주를 했다. 그는 처음 무대에 올라 고향 극장에 밴드에 합류했다. 열일곱 살 때,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실직하셨습니다. 그는 가정을 돌보고 두 동생을 교육한다. 그의 아버지가 22 세에 돌아가셨을 때, 그는 데브를 데리고 비엔나로 가서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의 경력을 발전시켰다. 스물다섯 살 때 유명한 피아노 연주자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곡의 명성이 점차 좋아졌지만, 그의 청력은 27 세에 떨어지기 시작했고, 30 세의 귀는 청각을 잃었고, 45 세는 완전히 청각을 잃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그의 위대한 9 번 교향곡 (합창) 등을 발표했다.
베토벤은 일생 동안 여러 차례 연애를 했지만 결혼한 적이 없다. 말년에 조카에게 끌려 성질이 이상해져서 위장병과 황달에 시달렸다. 결국 그는 1827 년 3 월 26 일 폭풍우 속에서 비엔나에서 죽었다. 그가 죽은 후, 그를 우러러보는 25,000 여 명의 사람들이 그의 유상을 보러 갔다. 비엔나 각급 학교는 그의 장례식 당일에 휴교하여 그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베토벤은 고전 음악 학파와 낭만주의 학파 사이의 다리이다. 그는 출신이 비천하여 많은 불행과 고통을 겪었지만 불요불굴의 정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 자기 충실을 가지고 무럭무럭 성장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쩔 수 없이 음악을 공부했다. 초창기 스승은 하이튼과 아브루치크에서 이론 작곡을 배워 자신의 작곡 기법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결국 대가가 되었다.
베토벤은 평생 고난의 운명과 항쟁을 하며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그는 생명을 깊이 느끼고 생명의 의의를 체득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에는 선인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다정한 정이 가득 차 있었고, 곳곳에 자신감이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작품들은 찬란한 빛처럼 인생 전체의 정원을 비추며 원대한 포부와 분방한 열정을 보여 감탄을 자아낸다. 우리는 베토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분발하는 정서를 배워야 한다.